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불교 사전봉
불교 사전봉
2. 보살이 중생과 함께 할 수 있다면, 모든 부처를 순순히 공양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중생의 청탁인을 존중한다면, 너는 청탁인을 존중할 것이다. 네가 중생을 기쁘게 하면, 너는 모든 것을 즐겁게 한다. "화연경이 보현에서 바라는 바램"
3. 만약 내가 분노한다면, 모든 부처와 신은 지금 나를 하나의 생각으로 여겨야 한다. 왜 이 사람이 보리를 원하면 화를 내야 하는가? 이 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을 싫어하기 때문에 자신의 모든 고난에서 벗어날 수 없다. 어떻게 모든 중생을 구할 수 있을까? "화엄경수사분"
4. 예가백불: 지금부터 우리는 모든 중생을 생각해야 합니다. 만약 경생이라면, 그것은 자해이다. 불언: 화목해, 빨리 말해. (제 1 부 골엄경 < 삼매경 > 상의보왕절)
5. 모든 중생을 대표하여 모욕을 당하고, 나쁜 일은 자신에게, 좋은 일은 다른 사람에게 해야 한다. "산스크리트어 천경"
6. 탐욕을 멀리하면 탐욕의 음운을 분산시킬 수 있다. 밤달처럼 별에 둘러싸여 있다. "이곡 유보로미경"
7, 삶과 죽음, 탐욕, 탐욕, 원한, 고생, 기꺼이 온다. "대보키가 건물이 풍부할 때"
8, 스위치 같은 몸, 마른 도시,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구름, 얼마나 많은 분노 가 태어 났습니까? ("법률 편찬 요요")
9. 원한의 피해는 좋은 법, 나쁜 명성을 깨뜨릴 수 있다. 이는 후세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보기 싫어하는 것이다. (불교 경전)
10, 원하는 사람이 적고, 마음이 평온하고, 걱정이 없고, 촉물이 남으며, 종종 결점이 없다. (불교 경전)
1 1, 몸, 말, 뜻은 악을 만들지 않고, 세상의 모든 중생을 귀찮게 하지 않고, 정념, 인식은 텅 비어 있고, 쓸데없는 고통은 멀리해야 한다. (저우 리 yutuo 지아 존 3 월 법 을 암송 할 수 없다, 즉, 이 jiatuo 도)
12, 명예는 이익으로, 어리석은 사람은 사랑하는 것은 양법을 손상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칼로 목을 베는 것과 같다. (법률 있음)
13, 세상의 색깔, 소리, 향의 촉감은 종종 모든 일반인을 미혹시켜 그들을 놓지 못하게 한다. "지혜로운 마스터"
14, 노여움은 불상의 뿌리이고, 나쁜 길에 빠지는 원인이며, 법락의 적, 선의 도둑, 각종 악구의 집이다. "지혜로운 마스터"
15, 일반인이 도를 배우는 것은 마음속에서만 알 수 있다. 만약 그가 그에게 진실을 말하려 한다면, 그는 높은 곳에서 내려올 것이다. 이치를 보고, 말을 적게 하면, 사람은 도덕을 중시하고, 군중에서 멀리 떨어져, 조용한 곳에 가까이 있고, 앉아서 정념하면 성공할 수 있다. 하지만 몸매를 보고 걸을 때, 그가 짧고 혀가 매듭을 짓고 마음이 약하다고 말하지 마세요. 무명, 귀가 멀고, 지혜와 보물로 가득 차 있다면, 불가는 즐겁고 조용하며, 수리하기에 게으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선 변호사"
16, 혼자 많은 곳에 있을 때 잘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벙어리나 귀머거리라면, 당신은 미쳐버리고, 당신의 빛과 당신의 이름을 묻고, 당신의 총명함과 지혜를 키우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마음을 잊어야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사 최암"
17, 나는 너에게 묻는다, 네가 갑자기 죽을 때, 너는 적의 생사를 어떻게 대할 것인가? 한가할 때는 반드시 해야 하고, 바쁠 때는 사용해야 하며, 어느 정도는 비교적 수월하다. 목이 마르면 우물을 파러 가지 마라,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매우 쓰다. "황베오"
18, 코에 잉크 얼룩이 있어 거울을 보고 잉크를 싫어하지만 거울을 보고 닦으면 얻을 수 있다. 옳고 그름처럼, 당신은 이전의 상황에 만족할 수 없지만, 당신은 특히 상황에서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별의 코잉크를 씻어내고, 거울은 둥글고 깨끗하다. 정말 모든 것이 짜요. 석두 들고 보물로 변하다. 중생은 모두 부처이다. "피셔 마스터"
19, 종업원은 사람의 장단 시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금지하고, 심지어 자신의 일을 하지 않는 사람은 입으로는 말할 수 없고, 마음은 생각할 수 없다. 하지만 당신이 당신의 머리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당신은 자신에 대해 무지합니다. 만약 당신이 머리를 전문적으로 훈련시키고, 자주 자신을 수색한다면, 그의 집을 돌볼 시간이 있습니까? 뼈가 부러져서 움직이지 않는다. 자신의 마음을 청소하는 것은 홀에 앉아 있는 목각 성상과 같아서 하루 종일 아무도 없었다. 네모난 뚜껑 옆에 있는 향화도 마찬가지다. 감탄도 마찬가지다. 비방도 마찬가지다. 수행자는 늘 걱정거리가 없다. 그는 항상 그의 생명의 핵심 유적인 진원을 연구한다. "반산 선사"
20. 위안은 이미 육친을 알아보지 못했는데, 누가 아직도 욕심을 내는가? "계풍 마스터"
2 1, 보답이 허무맹랑하여 강요해서는 안 된다. 떠 다니는 세계의 기하학은 부유함과 가정의 절약이다. 고락상극은 그 속에 있다. 동작이 갑자기 추워지고 더워지자, 너는 또 부끄럽고 후회했다. "불안 선사"
22. 학도자들은 매일 다른 사람의 노력을 점검하고, 항상 자신의 점을 점검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거나, 기뻐하거나 노여워하거나, 조용하거나 시끄럽게 하는 것은 모두 검사의 계절이다. "대혜 마스터"
23. 사람을 마술사로 만들고 계곡의 소리가 봄소리에 대답한다. 네가 나의 목적을 달성하려고 하면 진흙이 올라간다. "영명 마스터"
24. 천봉의 정상에는 초가집이 있고, 스님은 반운이다. 어젯밤 구름은 비바람과 함께 갔으나, 결국은 스님처럼 한가하지 않았다. "계종안지사"
25. 과거는 다 지나갔으니 미래를 생각할 필요가 없다. 오늘의 보도만이 이 말이다. 매실은 치자꽃 향을 익혔다. "스톤 하우스 건축가"
26, 그냥 오늘 좀 쉬어요. 찾으면 시간이 없어요. "운봉 마스터"
27. 진영에서 오가는 사람들은 기계 안에서 모기를 기다리는 동안 모두 시끌벅적하다. 하나는 태어나고, 하나는 죽고, 바다는 표류하고 있다. 이게 뭐야? 꿈속에서 꿈을 꾸면 밤은 검고, 공은 진실이다. 나는 태양과 탄생의 대성을 느껴본 적이 없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선사 임조"
28. 숙박업계는 넓고 심오하여 중단할 수 없다. 자제와 설득이 편리하다. (먀오족 선사)
29, 포옹을 풀고 세상을 꿰뚫어 보는 것은 연극처럼 얼마나 진실한가? "연못의 대가"
(30), 자조운명, 땅은 비어 있고, 패는 무디고, 재미는 처량하다. "연못의 대가"
3 1, 이안천 선사는 열심히 일합니다. 늦어도 나는 울면서 오늘만 시간이 있다고 말할 것이다. 나는 내가 앞으로 어떻게 일할 것인지 알고 싶다. 군중 속의 선생님, 사람들과 이야기하지 마세요. "연못의 대가"
32. 추위를 두려워할 때 피서를 가고 싶다. 네가 씁쓸하고 더울 때, 너는 겨울을 생각할 것이다. 만약 네가 탈락하고 싶다면, 너는 제자리에서 살 수 있다. 풀은 빈 배보다 낫다. 초가집은 밖에 드러나고, 생활은 만족할 수 있고, 고민은 잠시 해소할 수 있다. "연못의 대가"
33. 죄를 지은 사람도 효과적인 시험을 받는다. 아니면 고개를 돌리면 잊는다. 또는 아무것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또는 신사가 갑자기 사라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또는 좋아하지 않고 진실을 냄새 맡으십시오. 또는 혜택을 주고, 사람들은 불평합니다. 또는 밤의 꿈이 뒤바뀌거나, 허튼소리를 하고 의지를 잃어도 죄를 짓는다. 만약 네가 이런 부류라면, 반드시 노력해서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구해야 하는데, 다행히 잘못을 범하지 않아서 다행이다! (위안 팬)
34. 오직 "인정에 순응하고 세속적이다." 여덟 글자, 너는 인생 대사를 놓쳤다. 도업이 끝나지 않아, 무상이 빠르다! 급선무는 낮은 키, 도로에 집중하는 것, 다시는 실수하지 않는 것이다! "서양은 확실히"
(35), 깊은 잠수가 드러나지 않고, 명수계율로, 외부에 뜨면 얼마 안 있어 실패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귀머거리의 귀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풍습에서 멀어질 것이며, 당신의 방식은 숭배입니다. "서양은 확실히"
36, 각종 악태, 실리. 이름, 변태, 음식, 옷, 짱, 양양은 모두 온갖 즐거운 경지로 독화살로 여겨진다
37. 모든 물질과 정신세계를 내려놓고 초연한 견해를 내세요. "이안 마스터"
38. 친한 친구는 얻기 어렵고 악연이 풍부하다. 못을 물지 않고, 철을 뜯어먹지 않고, 초심을 잊지 않는다. 왜 헤어날 수 있을까? "이안 마스터"
39. 왜 가능한 한 빨리 꿈을 놓지 않고, 먼지가 가라앉고, 지혜를 연마하지 않는가? "이안 마스터"
40. 세상의 글자시를 탐내지 말고 불법을 방해하지 마라! 이기심, 탐욕, 질투, 둔감, 자멸을 하지 마라! "이안 마스터"
4 1. 만약 네가 나의 내면을 볼 수 없다면, 나는 무능하다. 밖에 사람이 없다면 잘못이 없다. 맹목적으로 어리석어서, 깊은 부끄러움을 느낀다! 지능이 떨어지고, 마음이 느리고, 자기 개조이다! "이안 마스터"
42. 울타리 국화의 줄기 수가 갑자기 오르락내리락하여 무심코 노란색으로 배열되었다. 그 후로는 꽃과 다투지 않고 크림에 맑은 향기를 뱉는다. "워웰러"
43. 지금부터, 나는 후회 없이 은둔하고, 남편이 여자가 되고, 주방의 난로 아래에 은거하고, 평생 내 망상 (펭 erlin) 을 반복할 수 없다
44. 다행히도, 라이선원은 불법의 소식을 받았고, 이것은 신성한 순간이 되었다. 잘못된 길을 헤매는 것은 여전히 복잡하지만, 보기만 해도 더 어렵다. 정세는 이미 함락되어 미지의 것이 더 많다. "펭 얼린"
45. 생사의 고비, 잠시도 쉬지 않고 여전히 플랫폼으로 북적거린다. 나는 부처님이 마음 아파하는지 모르겠다. "펭 얼린"
46. 당신은 깊은 자신감을 가지고 있지만, 계획, 여행, 교제에 능하며, 수행의 큰 장애물입니다. 만약 네가 두모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기도한다면, 너는 무궁무진하게 이득을 볼 것이다. 멈춰! "인쇄광 마스터"
47, 당신은 어떻게 기계를 뿌리고, 또 불법현통을 원합니까? 초조하고 막막하다. 시간이 오래 걸리면 실심할 수 있다. "인쇄광 마스터"
48. 주심은 성실하고, 중 26 시에는 허망하고 나태한 생각을 하지 않고, 세상에 보답한다. 오직 충성과 용서만 품고 있다면, 모든 것, 모든 것, 사념은 손을 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인쇄광 마스터"
(49), 이마에 죽은 글자를 걸어야 한다. "인쇄광 마스터"
50. 만약 당신이 좋은 남자이고 좋은 여자라면 정토법문에 귀를 기울이면 희비가 교차될 것이고, 당신의 체모는 발자처럼 똑바로 설 것입니다. 네가 이 사람을 알았을 때, 이 전생의 인연은 이미 불도로 만들어졌다. ('정토론' 에서 인용)
5 1, 너도 생로병사, 노병통, 악로가 뜨지 않아, 콜라가 아니야! ("무량수경")
52, 걱정 없이, 나는 죽어야 한다, 불행한 Jambu-Di^pa 탁한 악세도. (무량수불경 보기)
(53), 오직 환자만이 경중을 막론하고 무상하고 죽을 때까지 기다린다. "훌륭한 스승"
54. 나는 그것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다. 나는 매우 동정적이고 화가 났고, 나는 상대방에게 매우 화가 났다. 나는 아미타불을 낳고 싶다. 사람이 갠지스 강과 같다면, 악구칼방망이를 모두 참을 수 있다면, 정토생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든 법률은 경험이 없다)
55, 생거시법 모델, 평안으로 죽고, 평생 얻은 것은 두 가지 방법밖에 없다. "영지 변호사 조옥안"
56. 누구든지 악음을 맡으면 아미타불을 읽어서 없앨 수 있으니, 모두가 악행을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무릇 선행자를 보고 아미타불을 읽어서 후원을 한다면, 모든 사람이 선을 행하기를 바랍니다. 일이 없으면 아미타불을 묵념하다. 만약 네가 현장에 있다면, 너는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만약 네가 이것을 할 수 있다면, 너는 정토에서 죽기로 결정할 것이다. "왕룡수"
57. 생명은 얼마나 지속될 수 있습니까? 번개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다! 노약자 전에 심신을 뒤흔들고 세상을 헤쳐 나가다. 하루, 염불명 하루; 인터넷 상들을 수리하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린다. 그의 운명으로 나의 여비는 미리 처리될 것이며, 나의 미래는 안전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후회는 따라잡기 어렵다! "천도는 선사 같다"
58. 만약 당신이 벌을 받는다면, 당신이 감옥에 있다면, 당신은 도둑에게 쫓기고, 물불에 핍박당할 것입니다. 진심으로 도움을 청하니, 고생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하늘은 선생님 같다"
59. 이 땅에서 나는 지옥, 고난, 불을 생각했다. 모든 보물은 씁쓸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고름과 같은 음식과 옷. (석호)
60. 이 석가모니의 세계는 이미 파괴되었고, 미륵은 아직 태어나지 않았고, 성현들은 모두 가려졌다. 모든 중생은 고해를 겪었지만 아버지의 아들을 잃었다. 만약 그들이 극락왕에게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누가 그들을 구할 것인가? (석호)
6 1, 가르침만 듣고 더 설득당했나요? (석호)
62, 하지만 좋은 이름, 달콤한 사랑 부드러운 도둑, 그리고 분노와 분노; 불력이 있지만 구할 수 없다! 워커는 부지런해야 하는데 시끄러워! (석호)
(63), 사람들의 마음을 보호 할 때, 자랑하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하십시오. 나는 명리를 탐내지 않는다. 나는 자아로 돌아가고, 기술을 포기하고, 죽음만을 추구할 것이다. "스톤 마스터"
64. 시어머니가 큰 사랑을 가지고 있다면, 그녀는 생명의 마지막에 이 사랑에 끌려갈 것이다. 당신은 그것을 얼마나 사랑합니까? 복락은 이념이 있고, 그 다음에는 죽음에 가까운 것이 이 관념에 의해 전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생각하세요? "유시 마스터"
65. 사랑이 있다면 정토에 대한 사랑이 없을 때 어떻게 정토가 있을 수 있습니까? 이 사랑에서 벗어나다. 만약 네가 화를 낸다면, 네가 정토 가정을 생각할 때, 너는 왜 정토에 가느냐? 나는 반드시 이런 분노를 떠나야 한다. 고생할 때는 정토에 고생은 없지만 온갖 즐거움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만약 네가 행복하다면, 너는' 정토의 행복' 을 읽어야 한다. 무릇 이렇게 선전하는 자는 모든 것이 정토의 도움일 뿐이다. "유시 마스터"
66. 어떻게 씁쓸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씁쓸하게 고슴도치를 기다리고 있다! "서채 스님"
67. 브라운관 남자 혼자 있을 때 자신의 사업을 경영하고, 이미지를 스승으로, 클래식을 동반한다. (원홍도)
68, 오탁악계, 한열 고민, 더러움 훈제, 잠시 살 수 없다. (원홍도)
69. q: 사람들이 정토를 믿지 않는다면, 그것은 아마도 일종의 복일 뿐이다. A: 이 진술은 정확합니다! "연못의 대가"
70, 나머지 불쌍한 범부속자, 우둔한 것을 지켜보며, 일생은 이미 다 끝났고, 남무아미타불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은 늙었다! 만약 네가 문제가 있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에 대답해야 한다. "연못의 대가"
7 1, 행복할 때 고민하지 말고 모든 것을 내려놓고 부처에 집중하세요. 세외도원, 상품 연꽃땅콩, 불우 무생, 만물을 꽃피우러 오다. "연못의 대가"
72. 세계가 쇠약해지면 불교는 나름대로 힘이 있다. 여자는 일을 좀 가볍게 하면 서쪽에서 태어나면 안전하다. 손가락 하나 휘두르면 안이고, 엄복은 남길 수 없다. "이안 마스터"
73. 자애로운 아버지의 생활로 돌아가 시어머니를 일찍 떠나십시오. "이안 마스터"
74.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은 정신이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은 시간이다. 일념은 불법의 본원이고, 일념은 9 계의 인연이며, 일념은 10 계의 씨앗이다. 신경 안 써요? 살림이 지나가면 생명이 줄어들고 1 인치의 시간이 한 치의 목숨으로 줄어든다. 소중히 여기지 않습니까? 아깝게도 불명을 집행할 필요가 없다.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으면, 너는 그것을 새기고, 그것을 길러라. "오추 마스터"
75. 중생을 위하여 비애하다! 만약 네가 너의 욕망을 제거하지 않는다면, 너의 뿌리는 더 나빠질 것이다. 부처가 너를 어떻게 생각하니? "펭 얼린"
76. 모든 아들은 극락으로 돌아가고,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연극을 하고, 밖은 육진에 물들지 않는다. 칠정에 의해 막히지 않는다. 연꽃이 진흙 속에 나타났다. "펭 얼린"
77, 연꽃 씨앗, 사람들에 대한 영광.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으니, 몸조심하세요! 몸조심하세요! "펭 얼린"
(78), 상품은 불속도를 보고 하품은 불지연을 본다. 속도는 차이가 있지만 되돌아갈 길이 없다. 선사는 병이 있고 염불은 비싸다. 정토가 있고 연못이 있다. (장 수월)
79, 아미타불을 읽고 원만한 이름을 느끼다. 세외도원, 청정하고 엄숙하다. 네가 이렇게 부진하다면, 나는 실용적이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착실할 수 있다면 세상의 각종 환상을 멀리해야 한다. "오카이선사"
80. 아미타불명, 순경 역경생, 서사 (인도의 대가) 를 잊지 않고 한가롭게 돌아다니다. 아래 동일)
8 1, 진실성과 존중은 정말 비범하다. 그들은 삶과 죽음의 기묘한 비밀을 배웠다.
82. 인연이 무거워 욕심이 끝이 없고 연약하고 겁이 나지만 성불에 전념할 수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짜질 수 있다.
83. 불고는 죄인을 버리지 않고 과거에 태어날 것이다.
84. 시어머니가 정말 씁쓸하고 극락이 정말 즐겁다고 믿어야 한다. 나는 부처의 말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다.
85. 당신은 진정한 맹세를 해야 합니다. 당신은 시어머니를 떠나고 싶습니다. 매우 행복합니다. 절개하려는 욕망은 변기 구덩이에 빠지면 끝까지 파고드는 것만큼 절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를 들어, 당신은 감옥에서 고향을 그리워합니다. 만약 네가 스스로 할 수 없다면, 너는 반드시 권력이 큰 사람을 청해서 너를 발탁해야 한다.
86, 산업 지식은 사라지고, 삼매가 도달하지 못하고, 어떤 이성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결국 빵이 되었다.
87. 원인을 깊이 따져 보고 몇 년 더 기다려라!
88.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익숙한 한 성불은 여전히 공간이 있다! 다른 방법을 배우지 않으면 무슨 아쉬움이 있습니까?
89, 당신은 순수한 땅에서 수행하지만, 당신은 상당히 확신합니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높은 곳에 있고,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나는 놓을 수 없고, 나도 어리석은 척하고 싶지 않다.
90. 평일에 종교의 대가라고 자처하는 사람이 있고, 정토를 더러움으로 여기고, 자신을 오염시킬까 봐 두려워한다. 인생의 끝에서, 나는 매우 조급해서 할아버지와 어머니를 불렀다.
9 1, 너의 망념은 어디에나 있고, 부처님을 그리워하는 줄 모른다. 이른바 외향추구라, 어떻게 환광해야 할지 모르겠다.
92. 오늘 좋은 마음으로 집에서 출가한 많은 사람들이 모두 야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고, 그들은 진지하게 인터넷 문만 하는 것을 거절했다. 그들은 항상 피상적이어서 평생 아무도 만난 적이 없다.
93. 현재 세계의 형세는 안거낙업과 같고, 줄곧 바람이 불고 있으며, 여전히 유유자적하다. 불호에 특별히 도움을 청하는 것이 아니라 식견이 매우 얕다.
94. 심장박동의 악몽은 과거의 악업의 징조이다. 하지만 지금의 상황은 선과 악이 있지만, 변화는 자신에게 관심을 갖고, 악업은 지금 부처에 집중하고 있다. 그렇다면 악업은 선업이다.
95. 순종조사의 규칙을 준수하고, 금식 염불을 배우고, 악을 고치고, 인과와 식복수덕을 알고, 사업현세로 업벽을 없애고, 죽어서 의리를 쌓고, 여래제자로 삼는다.
96. 그러나, 네가 염불을 구업에서 벗어나기로 결심할 때, 절대 마음이 심란하지 말고,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지 마라.
97. 가난, 질병 등의 시련이 없으면 일반인도 명리 분야를 달리게 된다. 득의양양할 때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에 빠져들고 싶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98. 불교의 진정한 이익을 얻고 싶다면 존경을 구해야 한다. 만약 네가 약간의 존중이 있다면, 너는 약간의 죄악을 없애고, 약간의 즐거움을 더해 줄 것이다.
99. 수시로 죽고 싶어 지옥에 가고 싶으면 진실하지 않고, 성실하지 않고, 자기성하지 않고, 대응하지 않으면 스스로 대응한다. 부처를 애타게 생각하는 것은 고생의 첫 묘법이자 업장벽의 첫 묘법이다.
100, 말법중생, 선근이 있든 없든 정토를 전공하기로 결정해야 한다. 뿌리가 좋으면 노력해야 하고, 뿌리가 나쁘면 키워야 한다.
10 1. 무엇이 좋고 무엇이 나쁜지 알아야 합니다. 수행은 최선을 다해야 하고, 마음을 바꾸기 전에 묵계를 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