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수학과 서예 중 어느 것이 더 어렵습니까?

수학과 서예 중 어느 것이 더 어렵습니까?

수학과 서예 중 어느 것이 더 어렵습니까?

수학

펭 Xiaoyan Jiaojiang 인민 초등학교 kuai 캠퍼스

서예와 작문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갑골문, 종정문, 소전, 이수, 초서, 행서, 해서체는 모두 문자를 전달체로 하는 서예 형식이다. 최초의 그래픽 문자에서 통일, 종횡, 규범, 질서 정연한 전서, 오늘의 간화자에 이르기까지 글의 진화는 사실 서예 진화사이다.

수학과 서예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것 같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서예에는 대량의 수학 지식이 숨겨져 있고, 한 선생님이 예쁘고, 강력하고, 깔끔한 판서를 쓸 때, 학생이 수학 숙제에 깔끔한 글씨를 사용하도록 유도하려는 의도였다. 깔끔하고 예쁜 답안 카드는 마킹 선생님의 호감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선생님을 숭배하기 때문에 수학을 사랑하게 할 수도 있다.

1. 평행, 수직, 등거리는 수학 관계로 한자의 쓰기 기교를 구현한다.

학생들이 글씨를 연습할 때 먼저 공평을 중시하고 위험을 추구하다가 결국 공평으로 돌아가게 하다. 수학 관계를 이용하여 평행 횡선을 적절히 바꿀 수 있고, 세로의 수직도는 글자의 중심을 안정적이고 힘있게 만들 수 있다. 고전 작품을 공부할 때 시력을 향상시키고, 올바른 방법을 배우고, 감상하는 법을 배워야만 서예를 제대로 배울 수 있다. 중심선은 수학 분석을 통해 결정되는데, 해서체의 가로화는 대부분 중심선으로 등분된 것으로 알려졌다. 나는 행서의 대칭을 보았고, 더 많은 것은 힘의 등분이지, 같은 획의 등분이 아니다.

둘째, 각도, 꺾임, 비율은 수학적 관계로 글꼴의 스타일 특징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한립의 장전비는 활력이 넘치는 고졸이다. 관찰을 통해 이 비석의 글자 밑줄은 직선이 아니라 일정한 경사도, 5 정도, 균형과 안정을 잃지 않는 고졸한 맛으로 서체를 더욱 자연스럽게 만든다.

이카이와 이카이 사이의 가장 특색 있는 글씨체인' 선보자베' 는 글씨체의 전환각은 기본적으로 직각이고 창기가 자연스럽며 단정하고 우아하며 천진함을 잃지 않는다. 우리는 90 자보다 더 큰 전환이 강하고, 고졸해 보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전환점이 90 도 미만이면 남성은 강하고 건강하다. 회전 각도는 정확히 90 도, 단정하고 우아하며 단정하다.

한립에서는' 와' 라는 단어가 똑같다. 장전비의 비율은 2\3 과 1\3 이고, 조전비는 기본적으로 1\2 를 차지한다. 그래서' 장전비' 의 전체적인 스타일은 상하폭, 하단밀함, 대머리의 무게로 천진한 아름다움이다. 조전비' 다리는 더 길고, 주필은 두드러지고, 전체적인 스타일은 더욱 아름답고 완곡하다.

셋째, 선, 호, 축은 수학 관계로 서예에서 문자의 기세 관계를 반영한다.

해서체의 중심선과 기하학 구조 때문에, 우리는 한 글자의 등변 삼각형 구조를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행서의 기하학 구조는 더 많이 변했지만, 기하학 구조의 원리는 변하지 않았다. 만약 우리가 서예 중의 기하학 구조를 파악할 수 없다면, 우리는 진정으로 서예를 감상할 수 없다.

붓글씨, 누르기, 손가락은 수학의 라디안과 라디안을 반영하는데, 서예의 많은 획의 선은 모두 휘어져 있다. 수학의 호와 라디안을 도입하여 분석하면 초보자에게 도움이 된다.

기하학적 각도 분석 라디안이 클수록 선이 더 많이 구부러지고 라디안이 작을수록 선이 덜 구부러집니다. 비스듬한, 곧은, 호소체는 이렇게 분석할 수 있다. 비스듬한 선은 곧게 뻗어 있고, 라디안은 작다. 예를 들면' 쉬운' 첫 번째 획과 같다. 필봉은 곧고 라디안이 없다. 예를 들면' 나이' 와 같이 호가 둥글고 라디안이 크다.

서예와 수학 * * * 존재, 엄밀함과 호정이 함께 날아간다. 공부는 끝이 없고 수학 선생님으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