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문수보살의 성격 배경
문수보살의 성격 배경
문수열반경' 에 따르면 문수보살은 비슈노도로 거처인 브라만의 아들이다. 나중에 선인은 가법을 찾아 마땅한 상을 받지 못했다. 나는 불문에 귀의하고 출가하여 스님이 되어 1 위에 살면서 하기 어려운 일을 했다. 부처님 너바나 이후, 4 만 5 천 세에 설산에 올라가 500 선인에게 12 경을 강의하였다. 나중에 고향으로 돌아와 진흙탕의 돌나무 밑에서 열반에 들어갔다. 불교 경전에 따르면 문수보살은 역대 수많은 부처의 선생님으로 수많은 수행자들이 불과를 얻도록 인도했다. 석가모니는' 석사경' 에서도 내가 오늘 부처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문수보살의 자비 때문이라고 말했다. 과거 수많은 부처도 문수보살의 제자였고, 앞으로 부처가 될 사람도 문수보살의 위력으로 인한 것이다. 세상의 아이들이 모두 부모가 있는 것처럼 문수보살은 불도중생의 부모이다.
문수보살은 늘 보현보살과 함께 석가모니버를 모시는데, 석가모니버의 모든 제자의 우두머리이므로 문수사법태자라고 일컬어진다. 문수보살의 이미지는 검을 들고 사자를 타는 이미지로, 그 수행의 날카로움을 대표한다. 오른손에 금강검을 들고, 모든 중생의 고민을 깨고, 두려움 없는 사자로 중독된 중생을 깨우다. 이것은 문수보살의 기본 이미지이다.
게다가 문수보살은 여와 세계에서 서로 다른 이미지가 중생의 인연에 해당한다. 일반적으로 문수보살의 조상은 스님 문수, 상투문수, 상투문수, 상투문수, 팔상투문수, 육자문수가 있다.
문수보살의 이미지는 보통 지검을 들고 사자를 타는 것으로, 지검으로 번뇌를 자르고 사자로 요괴를 놀라게 하는 것을 비유한다.
문수보살의 이미지는 변화무쌍하다. 문수는 그 이미지에 따라 한 글자, 다섯 글자, 여섯 글자, 팔자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오결문수이다. 상투문수는 머리 위에 상투를 다섯 개 묶고 이름을 붙인 것으로, 다섯 가지 지혜를 대표한다. 일반적으로 오른손에' 지검' 을 들고 있는데, 이는 지검으로 마음의 매듭을 끊는 것을 상징한다. (또는 지적인 성취를 상징하는 희망찬 생각을 품고 있다.) 왼손에 들고 있는 연꽃 위에는 반야경이 놓여 있어 지혜의 사고를 대표한다. 지혜의 칼은 온갖 어리석음을 잘라낼 수 있고, 지혜는 칼처럼 날카롭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한편, Utpala 는 순결을 의미하고, 꽃의 반야경은 지혜와 연민의 상징이다. 보살도 사자자리에 자주 타고, 지혜가 더할 나위 없이 높고, 무적이며, 무너진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는 연꽃을 기초로 하여 깨끗하고 무염한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금공작새를 운전하는 것은 자유롭게 날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백문수, 숨은 문수 중 하나.
한쪽 팔에는 왕관을 쓰고, 머리에는 상투를 쓰고, 한 손에는 칼을 들고, 한 손에는 연꽃을 들고, 위에는 경서가 한 통 있다. 하얀 얼굴
황문수는 밀종이 모시는 문수 중의 하나이다.
노랑색, 두 팔은 한쪽에 있고, 왼손은 기도서를 들고, 오른손은 칼을 들고 있다.
비밀 문수는 티베트 밀종의 문수 중의 하나이다.
그 색깔은 빨갛다. 일곱 수의 시와 두 팔이 있고, 연꽃 한 송이를 들고 편지 한 통을 외운다. 그것은 요가계의 한 신에 속한다. 오대산
오대산은 문수보살의 도장으로 중국 4 대 불교 성지 중 하나라고 한다. "김오대, 은푸타, 동아미, 철구화" 라고 불립니다. 불교도들의 눈에는 그 지위가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대산은 도교의 가장 오래된 유적이라고 한다. 도정에서 오대산은 자복산이라고 불리는데, 그곳에는 자복사가 하나 있다. 양청량산의 기록에 따르면 문수보살이 처음 진단기 (고대 인도인칭 중국 진단기) 에 왔을 때 석판동에 살았다고 한다. 석판동은 도교의 현학관에서 오대산이 도교가 차지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오대산은 불대도로, 결국 중국 불교의 명산이 되었으며, 부처의 명시와 불도 분쟁에서 기원했다. 문수보살력법보전' 대장경' 에 따르면 부처님 석가모니는 금강밀종보살에게 "내가 죽은 후 점주 동북에' 대진나' 라는 나라가 있다" 고 말했다. 시골에 산이 있는데 별명이' 오정' 이다. 문수 사리 꼬마야, 지금까지 행군하여 모든 중생을 위해 중국을 불렀다. " 여기서 말하는' 오악' 은 바로 오늘의 오대산을 가리킨다. 불교는 동한 영평 11 년 (기원 68 년) 부터 오대산에 전해졌다. 두 인도 승려 카야 모튼과 주발란은 한명제의 초청으로 낙양에서 오대산 (당시 양청이라고 불림) 으로 왔다. 아육왕의 불탑은 이미 산속에 오래 있었고, 오대산도 전설의 문수보살이 경전을 강의하는 곳이기 때문에, 그들은 여기에 절을 지을 생각을 생각해냈다. 그러나 오대산은 당시 도교의 구역이었기 때문에 도교는 외래교파가 이곳에 사찰을 짓는 것을 쉽게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하나는 지어야 하고, 하나는 지어서는 안 되며, 이것은 제 3 자를 통해 결정해야 한다. 국사 구문' 에 따르면 "영평 14 년 정월 15 일 명제는 백마사에서 도사를 소집하여 모텐과 주발란과 법문을 겨루게 했다" 고 한다. 명제의 주재하에 쌍방은' 경쟁법' 협정을 체결했다. 즉 약속일에 책을 불태워 진위를 가리는 것이다. 결국 모든 도경 ('도덕경' 제외) 이 불타고, 오직 불경만' 불에 타지 않았다' 고 했다. 외래의 승려들은 경을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경전도' 단련' 을 견딜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인도의 두 스님은 오대산에 사찰을 지을 권리를 얻었다. 다음 단계는 절의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다. 양청' 기록에 따르면,' 대불탑 왼쪽에는 석가모니버가 남긴 발자국이 있는데, 길이는 1 피트 6 인치, 폭은 6 인치, 수천 보조륜, 10 손가락입니다. " 전설에 의하면, 그들은 이 발자국뿐만 아니라' 유적' 도 발견했다고 한다. 또한 이곳의 산세는 웅장하고 기상이 뛰어나 인도의 영구산 (석가모니 수행지) 과 비슷하기 때문에 여기에 사찰을 짓고 영구사라고 이름을 짓기로 했다. 명제는 불교에 대한 신앙을 표현하기 위해' 대부에 그리핀사' 를 세우라고 명령했다. 대부' 는 홍신의 뜻이다. 대부령수리사' 는 선통사의 전신이다. 이때부터 불교는 오대산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중국의 불교 중심지가 되기 시작했다.
5 대 명소
오대산은 동, 서, 북, 남 5 개 산봉우리로 구성되어 있다. 문수보살의 다섯 가지 지혜를 대표한다고 한다: 대원경 지혜, 묘관 지혜, 평등지혜, 성취지혜, 불법지혜; 동양의 아성불, 서구의 아미타불, 남방의 보생불, 북방의 텅 빈 성과불, 중부의 비루선나불.
동대는 해발 2795 미터의 명성을 누리고 있다. 동대의 정상은 "찜운욕일, 산뜻하고 청추하며, 동방이 맑은 하늘을 바라본다. 거울, 즉 바다" 라고 불린다. 플랫폼 꼭대기는 해발이 높고 온도가 낮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여전히 솜옷이 필요하다. 조박초 중국 불교협회 전 회장은 "동대는 정상인데 한여름은 여어를 입는다" 고 시를 썼다. 하늘에서 하읍은 일출을 맞이하고, 군봉은 뜬구름 바다로 생기가 넘친다. "
서평대는 악봉이라고 불리며 해발 2773 미터이다. 플랫폼은 "꼭대기가 넓고 평평하며, 달이 봉에 떨어지는데, 마치 거울처럼, 그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이렇게 찬양하는 시가 있다. "서릉이 우뚝 솟아 있고, 고향을 돌아보고 있는 흰 구름이다." 고봉령 청련 삼금, 바수 유순윤방. 바람은 화창하고, 들꽃은 촉금을 깔고, 가을바람은 향기롭고 달다. 그때 사자는 한때 유적이었는데, 암곡에는 늘 오색이 떠 있었다. ""
남대만은 금수봉으로 불리며 해발 2485 미터이다. "상단 덮개 그릇, 둘레 1 리, 산봉우리가 험준하고 푸른 연기, 섬세한 풀 잡화, 여전히 비단을 덮는다면, 그래서 이름이다." 유명한 시인 원호는 "신룡동에는 구름과 연기가 있고, 백화천화우가 있다" 는 찬송가를 쓴 적이 있다. 불토는 사람과 환경보다 낫지 않다. 누가 금련을 단계별로 얻을 것인가? "
유명한 북방 대지엽떠우봉은 해발 3058 미터로, 가장 높은 곳은' 화북지붕 용마루' 5 대, 대지는' 상평하폭', 하망상쟁, 그래서 이름이다. " 강희 황제는 "절대 가파르고 추워서 궁투를 강요한다" 는 시를 썼다. 종소리가 천리 밖에서 울리고 사람들이 구름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눈은 여전히 맑지만 봄얼음은 따뜻하지 않다. 육해 () 를 가상으로 보고, 이곳을 팽방 () 으로 삼다. "
중태 최옥봉은 해발 2894 미터로' 대정수리, 금요일 산꼭대기는 넓고 푸르다. 그래서 이름이다.' 시 짱 () 가 말했다. "군봉이 기이한 광경을 둘러싸고, 산과 연우가 가득하다." 정책 참모 전산은 지칠 줄 모르고 6 월 날은 아직 춥다. 낭떠러지 청산이 둘러싸고, 고목황사가 넓다. 구름이 곧 산 중턱에 다다랐지만, 나는 이미 구름 속에 있다고 의심한다. 문수보살 마하바라밀다경 정편' 불교대사전' 6 권' 오대산 불교승지 명승고적 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문수 보살, 산스크리트어 말&; 엔틸드; 거주지? R:, 문수 보살을 음역합니다.
발음 및 발음: ① 나모 ① 삼만도토남 ③ 시리즈 (Xi xi) ④ 거모로네 ⑥ 마이크로메쉬 (위무적디) ⑥ 포타 (포타) ⑥ 시티도 ⑧ 모로입니다.
입버릇 해석: ① 귀명, ② 제불, ③ 제, ④ 소년, ⑧ 해탈, ⑧ 리, 읽기, 기억, 소원, 성사.
산서오대산은 문수보살의 도장이다. 화엄경 보살의 거처' 는' 동쪽에는 한 곳이 있는데, 이름은 양청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과거부터 모든 보살이 중간에 멈췄다. 현존하는 문수보살, 그의 가족, 모든 보살, 만 명, 자주 안에 살면서 발언한다. "'문수보살 보물대장경' 도' 내가 부처였을 때 금강보살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 여기에 부도 동북에 대진국이라는 나라가 있었는데, 그 국유산의 이름은 정해지지 않았고, 문수보살 동자는 위에서 행진하여 중생을 위해, 중설이었다' 고 말했다. 양청과 무정산은 현재 중국 산서성의 오대산이다. 이 산은 오대현 동북에 있는데 현성에서 120 리, 오봉으로 둘러싸여 있고, 산꼭대기에는 숲이 없고, 예를 들면 토합처럼 오대산이다. 국경에 살면서 유난히 춥고 여름에는 열량이 없어 양청산이라고도 불린다. 오래된 정글, 오늘날의 불사는 모두 중앙 플랫폼 아래에 있다. 남플랫폼 거리와 80 리, 높이 30 리. 화요일, 김연꽃은 국화로 유명하며 금수봉이라고도 불린다. 문수보살이 살아 있다고 한다. 문수보살 생일기념일: 음력 4 월 4 일. 문수보살 출가 기념일: 음력 10 월 20 일. 문수보살 취임일: 섣달 스물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