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문어문에서 잉크 글자의 용법.
문어문에서 잉크 글자의 용법.
1. 아니요,' 아니오' 와 같습니다. 감히 문을 건너지 못하다.
--리우 당나라 Zongyuan "어린이 지구 전기" 2. 경고를 표시하다. 안 돼 아니요; 조심하지 않으면 안 된다.
-"어대 신시 고시는 초중경의 아내" 3. 추측을 표하다. 어쩌면; 정보; 불가능함 (가능); 서머 (아마도) 4. 아무도 없습니다. 아무것도 지킬 수 없다.
-'묵자공보' 둘째, 명사 1 으로. "막" 을 전하다. "뇌가 부족하고 발톱이 부족하다.
-\ "한시전 권 10 \" 권 2. "사막" 을 통해. 사막은 망망하고, 금은 수도이다.
-\ "국어는 오늘 \" 3. "막" 을 전하다. 머틀 성에 관한 책.
-"역사 기록 리 장군 열전" 4. "말을 전해라." 고난, 질병 곳곳에서 관찰하고 백성들이 도움을 청하다.
-\ "시 야 디 이순신 \" iii. 동사 1 을 사용하십시오. "모" 를 전하다. 성인은 큰 질서를 그릴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시 소야 묘사' 2. "헤이" 를 전하다. 칼은 갈 수 있으면 한가하다.
-"파이프 시스템" 3. "흠" 을 전하다. 군자를 동경하는 것은 세상을 동경하는 것이고, 그 자리가 없으면 모도 없다.
-'논어 입인' 넷째, 형용사 (1) 로' 사막' 에 준다. 끝없이 넓은 황야.
-'장자 소요여행' (2) 전' 사막'. 조용한 들판에서는 새를 등지지 마라.
-"튜브 리틀 마리나".
2. 문언허사' 모' 의 용법 문언허어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용법이 있다.
1, 불특지 대명사로 주어 역할을 합니다.
(a) 세대, "아무도", "아무도" 에 해당합니다.
궁녀는 모두 사왕이다 ... ("조기 풍자 왕치 불재")
젠트, 박사, 학자들은 모두 좌승상부에서 꺼냈는데, 어떤 계획인지 모르겠다. ("남부 가이드" 서문)
(2) 사물을 대입할 때' 없음' 에 해당한다
2,<;; 부정부사 >; 안 돼, 안 돼
탈출기' 의 현재 위치는 걱정 앞에 지기가 없다. --돈 가오 시 "당나라 동다"
또 다른 예로, 아무도 들어갈 수 없습니다. 탓하지 않다 (탓하지 않다); 가르치지 않다 (가르치지 않는다); 모드 (휴드, 호); 모도 (휴 말했다, 말하지 않는다)
3,<;; 부정부사 >; 아니, 예를 들어, 나는 모른다. --리우 탕 종원 \ "삼계명 \"
모' 자는 문어문에서 부정부사로 많이 쓰인다.
3. 고대 중국어에서' 모' 자에 대한 모든 해석은' 모 팬' 으로 읽혀진다.
1. 안돼: ~ 울어.
2. 아니, 아니: ~ 크다. ~ 아니요 ~ 이름은 훌륭합니다 ("설명 할 수없는" 이라고도합니다).
3. 안돼: ~ 예를 들면. ~ 역. -분명 있을 거야. 한 가지는 (일관된 결론에 도달 할 수 없음) 입니다. 사랑은 도움이 될 수 있다.
4. 오래된' 사막' 은 끝없이 넓다.
5. 성씨.
--
모음미
◎ 고대는' 황혼의 도시' 와 같다.
4. 문어문에서 허사 "모" 의 용법은 "모" 이다.
1. 주어와 같이 특별히 언급되지 않은 대명사로 사용됩니다.
(a) 세대, "아무도", "아무도" 에 해당합니다.
궁녀는 모두 사왕이다 ... ("조기 풍자 왕치 불재")
젠트, 박사, 학자들은 모두 좌승상부에서 꺼냈는데, 어떤 계획인지 모르겠다. ("남부 가이드" 서문)
(2) 사물을 대입할 때는' 없음' 에 해당한다.
사람이 원하는 것은 생명일 뿐, 왜 살 수 있는 사람을 쓰지 않는가? ("내가 원하는 걸 원해")
손의 손길, 어깨의 기댈, 발의 걷기, 무릎의 기댈, 갑작스러운 추세, 갑작스러운 칼, 모두 중음 ... ("지소")
2. 부정부사로 쓰인다.
(a) 동사나 형용사 앞에 놓고 부정을 나타내는 것은' 없음' 과 같다.
오늘은 너의 계획이니, 나는 마음을 동방에 남겨두고, * * * * 로 세상을 돕겠다. "적벽전"
최근 몇 년 동안 콜레 공작은 한동안 사치스러웠지만, 큰 성과를 거두어 아무도 비교할 수 없었다. ("건강을 위해 검소한 훈련")
(2) 동사 앞에 놓아서 권고나 금지를 나타내는 것은 "안 된다", "안 된다" 에 해당한다.
일찌감치 큰 계획을 세우고, 모두의 토론을 사용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적벽전"
빈부의 길은 가져가지 마라, 교묘한 자는 여유가 있고, 졸자는 부족하다. ("식민지 전기" 서문)
문어문에서는 무슨 뜻입니까? 모에는 대명사도 있고 부사도 있다.
첫째, 대명사' 모' 라는 글자는 원래 부정대명사로 단독으로 주어를 맡을 수 있으며, 사람과 사물을 지칭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아무도 없다',' 없음',' 아무것도 없다' 등을 나타낸다. 예: (1)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 ("논어"? 현문) (b) 임군, 모인; 이군, 모든 정의.
("맹자"? 릴루론') (3) 나에게는 한 늙은 아버지가 있는데, 나는 죽어도 그를 부양할 수 없다. "다 끝났어?" 다섯 가시 ") (4) 보민이 왕이 되어 저항할 수 없다.
("맹자"? 혜량 왕상) (5) 천하가 왕의 땅인가? ("시경"? 소야? 북산') (6) 세 가지 병에 걸릴 수 없고, 몸은 늘 무죄이다.
("장자"? 천지) (7) 실수를 한 적은 없지만 바꿀 수 있고 좋지 않다. ("좌전"? 예 (5), (6) 중' 모' 자 앞의 선행사와 관련해서는' 모' 와 그 선행사 * * * 는 모두 주어이고' 모' 자는 그것의 일부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런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다. 양수다 씨는' 모' 의 선행사가' 중간사를 생략하는 명사' 라고 지적했다.' 모' 의 선행사는 주어가 아니라' 모' 가 부정하고 지칭한 범위를 제한하는 부사이기 때문에 확실한 해석이다.
지아 화려한 (1997) 촬영' 군신이 바르지 않다' ('전국책'? 초책')' 모' 를 대명사로 반대하며' 모' 가 대명사라면' 모' 는' 제후' 라는 뜻이고, 그 다음 양자는 동위어 성분을 구성하지만 실제로는 동위어 성분의 조건을 갖추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동위어 성분은 생략할 수 있고, 의미는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양자간에 또 다른 성분을 삽입할 수 없는 것은' 모' 라는 대명사와 대립하는 모순이다.
선생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대명사로서의' 모' 가 문법적으로' 제후' 라는 지칭의 의미를 확실히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그러나 문법구조에서는 동위어 성분을 구성하지 않는다.' 왕자' 는 주어가 아니라' 모' 의 부사로 작용하여 지칭과 부정의 범위를 제한하기 때문이다. 대명사로서의' 모' 는 지칭 기능과 부정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이것은 왜' 모' 가 술어 뒤에 대명사 앞 목적어를 만드는 기능이 있는지 설명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모' 의 지칭 기능은 주어가 되고, 그 부정기능은' 모' 를 주어로 하는 문장에 부정문의 특징을 가지므로 대명사목적어가 선행될 수 있다.
이는 주생아 선생의 관점을 반박한다. 즉' 모' 는 부정부사로만 후위대명사 목적어 ('중국어' 제 4 기, 1964)' 모' 자 성질로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둘째,' 모' 는 부사' 모' 로 부사가 된 지 오래다. 모' 는 부사로, 동동의' 2 주 허사집' 에서 인용되며 국어, 시경, 에서도 사용된다.
세분하여 부정부사, 금지부사, 표현 정도를 나타내는 의문부사가 있다. 예를 들면: (8) 호스가 거스르기 때문에 감히 망설이거나 망설이지 않는다.
("시? 조남? 윤qikun) (9) 석석, 무식 내가 있다.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섬겼지만, 너는 오히려 나에게 관심이 없다.
("시? 펭 웨이? 석쥐 (10) 사람은 하나를 알고, 다른 것은 모른다. ("시? 소야? 쇼민) (1 1) 초기 사진이 다 없어졌어요.
("좌전"? 6 년 상공) (12) 덕성이 어긋나지 않고 함께 죽다. ("시? 허리케인? 곡봉) (13) 도둑이 되지 마라! 사람을 죽이지 마라.
("장자"? 제양 ") (14)*** * 마오강 제거, 감탄할 만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돈 외에 그것을 이윤으로 여기지 마라. ("한수? 왕망전 (중) (15), 모오 역시 사람인가? ("논어"? 슈아) (16) 양지 안 돼, 쌓일 수 없어? ("좌전"? 소공 24 년) (17) 모진은 재능이 없나요? ("한묘변과 돈황변문집" 36 면) 위 예 (8)~( 1 1) 는 "모" 의 부정을 의미하며 동사 앞에 "아니오" 와 함께 사용한다.
예 (12)~( 13) "모" 는 각각 "위반" 과 "행위" 이전에 "금지" 또는 "금지" 를 의미합니다. 예 (14)' 모' 와' 아니오' 대립이 나타나 부정부사임을 설명한다.
예 (15)~( 17) 에서' 모' 표의 사용은 선진문헌에서 흔히 볼 수 없고 단편적인 용례만 있다. 셋째,' 모' 에 관한 동사' 모' 에 관한 동사는 선생이 제기한 것으로, (18) 어떤 것이 죽은 사람보다 더 견디기 힘들고 환자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맹자"? 고자상) (19) 국민의 초췌함은 이때보다 더 나쁘지 않다. ("맹자"? \ "쿵 못생긴 \") (20)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나는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한다, 그래서 원하지 않는다; 혐오 속에 죽음보다 더 많은 것이 없다면, 어떻게 악을 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악을 피할 수 있습니까?
("맹자"? 고자상) (2 1) 사람이 생활 외에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면 살 수 있는 사람은 필요 없다. 사람을 죽은 사람보다 더 비참하게 만든다면, 병을 고칠 수 있는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맹자"? Gaozishang) 문자 그대로 예 (18) (19) "mo" 는 "No" 에 해당하며 실제로 대응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예" 라는 문구에서 "예 ..." 는 고대 중국어의 고정 구조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사람이나 물건의 존재를 나타내므로 분해할 수 없다. "예" 는 부사로, 그 뒤의 구조를 부정한다.
마찬가지로 샘플 (20) 은 샘플 (19) 과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1. 고대 중국어에서 "모" 는 부정대명사로 주어가 되어 "아무도", "없음", "없음" 을 나타낼 수 있다.
2.' 모' 는 부사로도 쓰일 수 있어 부정이나 금지, 측정, 부사로도 쓰일 수 있다. 3.' 모' 앞에 선행사를 붙이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주어가 아니라' 모' 의 부사로' 모' 의 부정적인 범위를 제한한다.
4. "모" 는 동사가 될 수 없다. (남경사범대학교 양휘)
문어문에서는 무슨 뜻입니까? 모미
해석:
1 없음을 나타냅니다.' 없음' 과 같습니다.
서로 알지 못함-Liu Tang Zongyuan 의 "세 계명"
감히 문을 건너지 못하다. --리우 당나라 Zongyuan "어린이 지구 전기"
그래서 알 수가 없다. --스와 송 시 \ "shizhongshan 지 \"
그것을 얻을 수 없다. -"역사 기록 웨이 gongzi 전기"
2. 훈계를 표시하다. 안 돼 아니요; 할 수 없어요.
머물지 않도록 주의해라. -"물고기 대만 심장 이순신, jiao zhongqing 의 아내를위한 고대시"
친지가 없다고 근심하지 마라. --돈 가오 시 "당나라 동다"
여러 사람의 토론을 사용하지 마라. -"보라색 동치검"
의미를 나타냅니다.
1, 아무도; 아무 것도 없다.
유지할 수 없다. -'묵자 실전'
승낙하지 마라. -"삼국과 제갈량 전기"
감히 위반하지 못하다. -"보라색 동치 지검당"
그게 다예요. --리우 밍 지 의 "우 이온 천리마"
명사의 의미:
1, "막" 을 전달합니다. 유기체 내부의 얇은 피부 조직.
"뇌가 부족하고 발톱이 부족하다. -'조선시전' 권 10
2.' 사막' 을 통해. 사막.
티두모, 모두 김에 있다. -"관화 진어"
3. "막" 을 전하다. 막부 시대
머틀 성에 관한 책. -\ "역사 기록 리 전기 \"
4. "말을 전하다". 고난 징그럽다.
주위를 둘러보고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다. -"시 야디 이순신"
사직하면 국민에게 너무 지나치다. -"시 야 판"
동사 의미:
1,' 모' 를 전하다. 모파.
성인에게 등급이 너무 높다. -"시 소야 묘사"
2. "말을 전하여 빌딩에 내려가다". 멈추다.
칼은 붙이지 않고 칼날 사이를 헤엄칠 수 있다. -"파이프"
3.' 흠' 을 전하다. 사모 동경하다.
군자는 세상에 있는데, 그는 어찌할 바를 몰라, 모도 없다. -"논어 입인"
형용사의 의미:
1, "사막" 을 전달합니다. 거대하다.
망망한 광야. -'장자 소요여행'
2.' 사막' 을 통해. 침묵.
먹전은 새를 보지 못하고 몸을 돌렸다. -"튜브 리틀 마리나"
모미
명사의 의미:
1, 글자를 안다. 갑골문 글리프. 하루 (mǎng). 해가 풀밭에서 떨어지는 것은 밤이 점점 어두워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황혼" 의 원어입니다. 본의: 해가 질 때.
모, 하늘도 귀신이다. -\ "Shuowen \"
모, 밤도. -'광야'
그렇지 않으면 안 됩니다. -"시 기봉 동방 미지의"
성공하지 못한 것을 누가 압니까? -"시와 우아함"
비모천. -"시 주송 관작"
모도 거룩합니다. -"예기 왕문세자"
매일 먹다. -"전국 정책과 제나라 정책"
별이 다르다. -\ "책 홍범 \"
모야월명. --스와 송 시 \ "shizhongshan 지 \"
모춘철. -"논어 고급"
2. "막" 을 전하다. 막부.
3. 성
7.' 의' 자는 문어문의 모든 용법 중학교 국어 교과서의 문어문 중에서 비교적 복잡한 용법이 많아 대명사, 보조어, 동사로 쓰인다. 구분하기도 어렵습니다.
암기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효과도 좋지 않다. 필자는 교학에서' 의 용법을 구분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해 여러분과 함께 격려하였다.
1.' 의' 는 대명사 교재에서' 의' 를 대명사로 많이 사용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1. 정책을 따르고 정책을 직시하며 "세상에 흩어지지 않는 잔치가 없다" 고 말했다. ("마석") 2. 이름이 누구예요? 산의 스님도 지혜롭고 불멸의 존재이다.
("취정서") 3. 그 영토가 너무 분명하기 때문에 오래 머물 수는 없지만 기억해야 한다. ("작은 역사 연못기") 4. 물소리를 들으면, 마치 벨소리를 부르는 것처럼, 너의 기분을 즐겁게 한다.
("작은 역사 연못기") 5. 화면을 내려 보세요. 한 사람당 한 테이블, 의자, 한 자. ("복화술") 6. 보세요. 다시 보세요.
위의 예시 분석에서 볼 수 있듯이,' 의' 가 동사 뒤에 사용될 때,' 의' 는 대명사로, 그 앞의 동사의 목적어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의' 는 동사로 쓰인다. 다음 예를 보십시오: 1 내가 원하는 남해는요? ("설득") 2.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3 을 다시 만나요. 두부도독에게 송별하여 촉으로 부임하다.
(진섭 가족) 위의 예에서 우리는' 의 동사' 가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동사 "의" 뒤에는 보통 예문의 "남해", "광릉", "주수", "랑상" 과 같은 장소 명사가 붙는다. 앞에 어떤 이름이나 인칭 대명사가 있는데, 예를 들면' 나',' 맹호연',' 두소보' 가 있다. 예 4 에는 직접적인 이름이 없지만, 진섭이 상속에서 생략된 것은 분명하다.
전체 문장은 "누군가 어딘가에 간다" 여야 한다. 셋째,' 의' 를 보조사' 의' 보조사' 로 쓰는 용법은 비교적 복잡하다. 중학교는 대략 세 가지가 있다: 1. "의" 는 구조보조사 "의" 해석 "이다.
예를 들면: ① 작은 것을 보면 반드시 그 질감을 자세히 살펴야 하기 때문에 때때로 재미있을 때가 있다. ("동애") 2 노년의 힘으로 산을 죽일 수 없다. 흙이나 석두 같은 게 뭐죠? ("우공 예산") 세 관구 산비둘기, 강주에 있다.
("관우") 4 대 감옥, 관찰할 수는 없지만 정이 있어야 한다. ⑤ 아들을 잃으려는 의도는 단지 대신을 죽이기 위한 것이다.
("실전") 6 나는 500 리의 땅으로 안릉을 편안하게 할 것이다. 안릉군은 나에게 약속할 수 있다! 위의 예시 분석에서 알 수 있듯이' 의' 뒤의 단어가 명사 (예:' 재미',' 주',' 감옥',' 의미',' 땅') 또는 명사구 (예:' 털') 일 때 2.' 의' 는 주어와 술어 사이에 사용되며 번역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1) 어색해, 넌 이득이 안 돼! ("우공 예산") 2 서공은 군자미보다 못하다. ("제왕 하불 풍자") ③ 아이는 물고기가 아니지만 물고기의 즐거움을 알고 있습니까? ("장자 혜자 유호량") (4) 마음대로 천하를 취하여 친족을 공격한다.
("도가 많으면 도움이 되고, 도가 적으면 도움이 된다") 5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러한 예들을 보면 명사나 대명사 (주어) 와 동사 또는 형용사 (서술어) 사이에' 의' 를 사용할 때' 는 번역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그것" 은 음절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번역하지 않는다. 이런 용법은 중학교에서 보기 드물다. 예를 들면 ① 시간이 길어서 눈빛도 싱겁고 한가한 것 같다.
("늑대") 2 농사를 짓는 논두렁에서 나는 오랫동안 안타까워했다. (진섭가) 이런' 의' 는 시간부사 이후 음절을 조절하고 번역하지 않는 데 자주 사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명사로 쓸 때 몇 가지 상황이 있다: (1) 사람, 사물, 물건을 대신할 수 있다. 세대는 제 3 인칭이다.
그 (그들) 와 그 (그들) 로 번역하다. 주어가 아니라 목적어나 아르바이트어를 만들다.
예를 들어, "세설" 을 써서 오래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세설", 목적어 역할을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것이 일어나게 하다. ("학습을 장려하다" 는 것은 사물의 대체품이며 아르바이트 용어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니다. ("세설", 세대, 사물. ) 을 참조하십시오
(2) 지시대명사는 근지를 나타낸다. "this" 로 번역할 수 있으며, 보통 복수정어로 쓰인다.
두 번째 정책. ("염파") 2. 보조어로 쓰이는 경우도 몇 가지 있다: (1) 구조보조사, 정어의 표시.
정어와 중심어 (명사) 사이에 사용하면' 의' 로 번역할 수 있고, 어떤 것은 번역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오월 군중으로 중국과 맞설 수 있다면.
('적벽전') 도의 존재도 스승의 존재 ('세설') (2) 구조보조어와 보어의 상징이다. 중심어 (동사, 형용사) 와 보어 사이에 쓰이면' 의' 로 번역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대인의 천지관, 산천관, 초목관, 새와 짐승관은 종종 수확을 거두며 예외 없이 사고의 깊이를 찾는다. ③ 구조보조사, 전치사 목적어의 상징.
고급 목적어 뒤에 동사 술어나 개사 전에 번역할 때 생략해야 한다. 예를 들면: 송은 무슨 죄를 지었습니까? ("공실", 즉 "송호죄") (4) 구조보조사.
주술어구가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혹은 절을 할 때, 주술어 사이에' 의' 라는 글자를 써서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한다. 번역할 필요가 없다. 번역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예: 사도가 얼마 지나지 않아 전해진다! 미혹되기 어렵다! ("세설") 흉관이 우리 고향에 와서 소란을 피우다. ("뱀잡이가 말했다") 외로움에는 공명이 있고 물고기에는 물이 있다.
(longzhong 쌍) (5) 음절 보조 단어. 형용사, 부사, 일부 동사의 끝, 또는 세 단어 사이에 네 단어로 사용하는 것은 음절을 조정하는 역할만 하고 무의미하며 번역할 때는 생략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순간, 연기가 오랫동안 타올랐다. ("적벽전") 모 선생님은 3 인치도 안 되는 혀가 백만 선생님보다 낫다.
("자체 추천").
8. 문어문에서' 아이' 자의 용법은' 사신 취의 의미' 의' 아이' 와 병행한다. 문법적으로 보면' 아' 연결 전후의 두 동빈 구조는 차이가 없고, 전달과 전환점 관계는 없다. "사생취의 의미" 는 사생택덕으로 해석된다.
다음은' and' 의 용법 요약입니다!
하지만
(1) 2 인칭 대명사, (2) 일반적으로 정어로 쓰인다.
어딘가에서 우리 엄마는 여기 계신다.
(2) 부사, "그냥, 그냥" 로 번역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언제 행복할 것입니까?
(3) 접속사
좌표 관계는 일반적으로 번역되지 않습니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진보적 인 관계, "and" 또는 "and" 로 번역.
군자는 박학하지만, 하늘을 참으며 자신을 구할 수 있다.
관계를 인수하고' 지우',' 제이' 로 번역하는 것도 좋다.
우리는 돌아오기를 갈망하지만, 물 위에서 큰 소리로 그것을 보낸다.
전환 관계는 "단" 또는 "단" 으로 번역됩니다.
녹색, 파란색, 녹색은 파란색입니다.
가정 관계는 "만약" 또는 "만약" 으로 번역됩니다.
죽을 때의 기하학적 분리는 무엇입니까?
⑥ 관계를 수식하고 부사와 중심어를 연결하면' 땅' 으로 번역할 수도 있고 번역하지 않을 수도 있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데,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인과 관계, 번역은 "그래서" 입니다.
나도 남편과 함께 여행을 갈 수 없어서 아쉽다.
8 표의 비유는 "좋아하다" 로 번역됩니다. 군대가 크게 놀라서 상황이 좋지 않다.
9. 문어문 1 대명사' 의 용법
(1) 제 3 인칭 대명사는' 그',' 그들',' 그것' 에 해당한다
예제 1. 《세설》을 써서 그것을 만들다. ("세설")
예 2.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니다. ("설득")
(2) 1 인칭 대명사는' 나' 에 해당한다.
예 3. 장군이 이렇게 관대한지 모르겠다. ("염파")
(3) 대명사는' 이것' 과' 이것' 에 해당한다.
예 4. 두 번째 정책은 평등이다. ("염파")
2. 보조 단어
(1) 정어와 중심어 사이에 쓰이는 구조보조어는' 의' 에 해당한다.
예 5.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세설")
(2) 구조보조어, 중심어와 보어 사이에 쓰이는 것은' 의' 에 해당한다.
탈출기 6. 사고의 깊이를 찾는 것으로 어디에나 있다. "두꺼비 여행"
(3) 구조 보조 단어, 전치사 객체의 기호.
예 7. 나는 이 말을 모르지만, 나는 매우 혼란스럽다. ("세설")
(4) 구조보조사, 정어 뒤의 표시.
예 8. 지렁이는 발톱과 같은 힘은 없지만 강한 뼈와 근육이 있다. ("설득")
(5) 구조보조사, 주제란 사이에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하고 번역하지 않는다.
예 9. 선생님의 가르침이 전해진 지 이미 오래다. ("세설")
예제 10. 나는 남자가 강하지 않다. ("촛불의 촛불")
(6) 음절 보조어는 시간사, 자동사 또는 세 단어 사이에 음절을 구성하는 데 사용된다.
예제 1 1. 오래간만에 아쉬워하다. ("진섭 가족")
예제 12. 아들이 그를 격려했다. ("도난 조")
예: 13. 백만 명의 명사가 관문을 두드리며 진을 공격하다. (진나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