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왕안석 소개

왕안석 소개

왕안석 사후: 왕, 왕문공, 임천 씨. 크기: 보라색 축제 반산. 시간: 송나라. 민족: 한족. 출생지: 임천. 생년월일: 102 1 65438+2 월 18. 사망시간: 1086 5 월 2 1. 주요 작품:' 매화',' 등비래봉',' 등과주',' 여주 구덩이',' 고동' 등.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다: 변법유신을 실시하여 북송적빈약한 국면을 바꾸었다. 오주를 수복하다.

왕안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첫째, 왕 안시의 시

등과주, 매화, 상처, 원일, 등비봉봉, 등비래봉, 서호양선생벽, 계지, 비 커플서, 봄밤, 갈계역역, 추사, 유산.

둘째, 역사적 평가

송사' 는' 송사': 주시담안사' 는' 문장 치켜세우기',' 특히 덕제' 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 신종을 만났을 때, 그는 재상이 되었고, 세상은 그의 정치 공적을 우러러보았고, 몇 번이나 양제삼왕의 성세를 보았다. 안사는 돈을 우선으로 하고, 사악한 기풍을 유인하고, 충직함을 거절하고, 천하의 사람들을 실락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그 병사들은 간사하고 학대하여 천하의 독이다. Baining xuanhe 에 관해서는, 그것은 매우 혼란 스럽습니다. "이것은 세계의 여론이다. 옛날에 신은 천명을 받아 한기에게 "안사는요? 그는 "안사가 한림학사가 되기에는 충분하지만 보완할 수는 없다" 고 말했다. "신들은 듣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그들은 서로 화해했다. 오! 송가의 불행이지만 안사의 불행이기도 하다.

왕안석이 죽은 후 사마광은 "문부의 장을 풀면 더 많은 의미가 있다" 고 말했다. -응? 김방? 애석하게도 네가 죽으면 재수하는 사람이 너를 비방할 것이다. 조정은 마음을 뒤흔들기 위해 풍성한 선물을 늘려야 한다. ".사마광은 왕안석의 도덕 문장 을 긍정하지만, 왕안석의 정치인 신분을 전반적으로 부정한다. 북송 시대에는 반대자들이 역사를 고치는 방법으로 왕안석과 그 후기의 연구를 비판했다. 주씨는 왕안석을 여러 차례 비판했다:' 학술적으로 단정치 못하다',' 학자가 나쁘다',' 주개인이 왕안석에 대해 상당한 긍정을 했다.

남송에서 청말까지 왕안석은' 자연의 변화는 두려움이 부족하고, 사람의 말은 동정을 표현하기에 부족하다' 는 기초 위에서 과감한 개혁을 진행했다. 그러나 성격, 운, 구당 반대, 풍요로운 고용 부당 등의 이유로 변법이 실패했고, 왕안석도 구당에' 조법 혼동, 국가와 인민 피해' 라는 모자를 씌워 북송의 당쟁을 더욱 가속화했다. 송고종은 아버지, 형의 역사적 죄과를 벗어나기 위해 정강 원년 이후 학자들의 토론에 따라 채경부터 왕안석까지' 국정의 손실' 을 거슬러 올라갔다. 사오싱 4 년 5 월, 송고종은 \ "종신실록 \" 재건을 명령했다. 기조는 왕안석 변법을 부정하는 것이다.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왕안석의 설법은 북송망국의 주범으로서' 송사' 에 의해 원인의 편찬' 송사' 로 이어져 중국 황권시대의 공식 정론이 되었다고 한다. 남송 이후, 왕안석 변법은 보편적으로 부정되었지만, 왕안석의 일부 신법 조치에 대해 서로 다른 정도의 긍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새로운 법과 조치, 특히 과거개혁에서는 병역법, 가보법, 마보법이 인정받았다. 남송에는 육구연이 있고, 원대에는 오청 (), 우길 (), 명대 () 에는 진유 (), 장다곤 () 이 있고, 청청 () 에 들어가면 안원 (), 고력 (), 채상향 (), 양희민 왕부지는 왕안석의' 삼부족' 론이' 천하를 해치고 죄명을 얻었다' 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채상향은' 경경이 정권을 잡았을 때, 국가가 창성하고, 서하가 성공하고, 천리를 확장하는 것은 건국 100 년 이래 유례가 없는 일이다. 남도 이후 원성현의 후손과 노장가 소승의 제자는 당반의 재난에 분노하고 채경에 대한 공격은 충분하지 않았지만 난국을 이겨낸다는 이유로 공경으로 밀렸다. 사실 진휘의 재난은 채경이 일으킨 것이다. 채경의 사용은 문공 때문이다. 구산의 용도는 채경으로 공 경과는 무관하다. " 그들이 왕안석을 높이 평가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강서 임천인을 많이 하는 것이고, 왕안석에 대한 그들의 추앙은 사실 중국 고대의' 고향 성현' 의 훌륭한 전통에 대한 존중과 추앙의 표현이다. 둘째, 안원 (), 공 () 자진 () 이 왕안석 () 과 그 변법에 대한 긍정 () 은 그들과 왕안석 () 과 비슷한 사상의 길과 분리될 수 없다. 남송에서 청말까지의 가장 대표적인 비판 의견은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왕안석이 조상의 율령을 어지럽혔고,' 화국여민' 이 결국 북송망국으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이 관점은 남송 초년의' 종신실록' 에 기록되어 있으며 송지원의 사람들에게 계승되었다. 원명청 시대에 공식 결론이 된 것은 역사가의 인정을 받을 뿐만 아니라 사회에 널리 받아들여졌다. 둘째, 공 징 (gong Jing) 의 새로운 학문을 심각하게 비판했다. 경신학은 왕안석 변법의 지도 사상과 이론의 기초이다. 송리종이 왕안석 공유공묘를 금지한 이후, 경경의 신학은 신법을 부정하는 조치보다 더 엄중한 비판을 받았다. 남송이학이 경신학에 대한 비판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경신학을 이단' 학부정도',' 혼불혼도' 또는' 형명도' 로 비판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신학을 조상의 역모, 북송망국의 이론적 근거로 삼고 무자비하게 비난하는 것이다. 송명리학은 원명청 시대의 주도적 사상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당시의 주류 사상' 으로, 경신학은 이단으로서 필연적인 이론이 되었다. 셋째, 왕안석 신법을' 수렴의 술' 이라고 부른다. 왕안석 재테크 사상을 흥리의 길로 삼는' 민흥리 벗기기' 는 북송희녕원 반변법파의 주요 관점이며, 남송부터 청말까지는 여전히 대다수 사학자이자 사상가들이 왕안석 신법에 대해 논평하는 기본 관점 중 하나이다.

20 세기 전반기의 평가: 왕안석과 그 개혁을 완전히 역전시킨다. 양계초의' 왕경경' 은 20 세기 왕안석과 그 신법에 대해 논평하는 가장 오래 가는 저작이다. 왕은 왕안석과 그 변법에 대한 철저한 전복이다. 양계초는 왕안석을 "3 대 우수성, 공통성만으로는 충분하다" 고 불렀다. 그는 청묘법과 시장이법을 현대' 문명국가' 의 은행으로 보고 면세법을' 현대문명국가의 소득세 징수법과 같다' 는' 현실국가사와 세계사에서 가장 유명한 사회혁명' 으로 보고 있다. 그는 또한 가보법이' 현대의 소위 경찰과 비슷하다' 는 후서도 비슷한 평가를 했다고 생각한다. 그 후 연구가들은 왕안석과 그 변법의 모든 측면을 다루었지만, 양계초의 긍정적인 평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존경을 받아 20 세기 전반기의 주류 관점이 되었다. 1949 이후의 평가: 긍정, 부정, 완전히 긍정하지 않는다. 1. 왕안석과 그 변법도 충분히 인정받았다. 왕안석 변법을 연구하여 영향력이 큰 학자는 덩광명 선생과 그의 스승 제하 선생이어야 한다. 왕안석과 그 개혁의 성격에 대한 그들의 긍정은 20 세기 상반기와 다르다. 이들의 특징은 왕안석 변법의 사상성을 강조하는 것, 즉 왕안석 변법을 송대 특정 역사 환경에 두는 것이다. 둘째, 우리는 왕안석 변법의 효과에 대해 기본적으로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습니다. 즉, 왕안석 변법은 강병의 부강을 실현하고 송대 사회생산력의 발전과 역사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셋째, 사마광과 그 반대파를 부정하고, 사마광을 비롯한 보수정치운동이 역사의 진보를 가로막았다고 생각한다. 남송 초 이후 사마광은 왕안석의 전통적 관점이 아니라는 철저한 부정이며 양계초의 평가와는 다르다. 양계초는 왕안석 변법을 역전시켜 사마광을 부정하지 않았다. 넷째, 왕안석 변법의 실패는 일반적으로 보수세력의 강대, 유신파 내부의 분열, 송신종의 흔들림과 조기 사망으로 인한 것이다. 둘째, 문혁 시절 왕안석은 법가의 걸출한 대표로 여겨졌으며, 그의 개혁은 유법 분쟁의 전형으로 비판과 부정을 받았다. 1973- 1976 부터 10 까지 150 여 편의 문장 발표. 문장 작가는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4 인방' 의 홍보팀이' 4 인방' 을 위한 여론을 만드는 것이다. 그들이 만든 문장, 비록 많지는 않지만, 무게가 매우 무겁다. 마치 무거운 파운드 폭탄처럼 일시적인 영향이 크다. 로스틴 "왕안석에서 법류로 변하는 유쟁의 진화"-읽기

외국 미국계 중국인 역사학자 황인우는 왕안석의 많은 개혁이 당시 중국의 대규모 상업과 디지털 관리와 관련되어 있었지만 당시 관료문화에 수용되지 않아 관련 기술능력이 부족하여 성공할 수 없었다고 생각한다. 황인우 씨에 따르면 그는 중국의 역사를 65,438+0,000 년 앞으로 추진할 수 있다. 이런 변화는 이전의 제도나 법률에 대한 부분적인 부정이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소수의 민감한 발견자들이 원래 시스템의 불합리한 곳을 알아차렸다. 노력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변화의 필요성을 갖게 된 것은 법원에 필요한 압력을 가해 혁신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법원이 다수의 요구에 순응하도록 촉구하는 것이다. 왕안석의 변혁 사상, 그의 전후 모든 개혁가의 사상은 모두 인류 사상 반항의 문명 성과이며, 바로 이러한 성과들이 인류를 야만적인 통치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능성과 방향을 갖게 한 것이다.

셋째, 소개

왕안석 (102 1 18 2 월 18- 1086 5 월 2/kloc 왕안석 변법은 북송 후기 사회경제에 깊은 영향을 미쳐 근대 변법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왕안석은' 천변부족, 선조 부족, 인언부족' 정신으로 개혁을 추진하며 북송 축적의 폐단을 없애고 일련의 부민 강병 조치를 실시하려고 시도했다. 그는 1 1 세기 중국의 위대한 개혁가이다. 그는 문학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는데, 당대의 한유 (), 류종원 () 과 송대 () 의 수시 (), 소경 (), 소철 (), 구양수 (), 왕안석 (), 쩡공

그의 "두보의 날씬하고 쓴음 배우기" 시는 이치를 잘 설명하고, 전전을 잘 쓴다. 그의 풍격은 힘차고, 경각심이 섬세하며, 감정이 두터운 작품도 있다. 임천 씨 작품집' 은' 왕임천 작품집',' 임천 작품집',' 산문명편' 두꺼비산행' 을 포함한다.

넷째, 개혁

희녕 원년 (기원 1068 년) 에 새로 즉위한 송신종은 왕안석에게 "오늘 치국의 길, 제일 먼저 어떻게 해야 하나?" 라고 물었다. 왕안석: "선택술부터 시작해요." 희녕 2 년, 송신종은 왕안석에게 물었다. "당신의 계획이 무엇인지, 첫 번째는 무엇입니까?" 왕안석이 대답했다: "풍속을 바꾸는 것은 입법이 시급하다. 무릇 미속을 원하는 자는 장군자, 소인을 멸하고, 의리를 부끄럽게 하는 것도 군자의 소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희녕 2 년 (1069) 2 월 왕안석은 새로운 법을 시행하기 시작하여 일련의 개혁 조치를 취했다. 한림학자 범진은' 청묘법' 의 시행이 부유해지면서 많이 취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적게 취하면 50 보, 백보' 라고 생각한다. 7 월 8 월, 범순인 () 은 황제에게 안사 () 를 공개적으로 비난하며' 요순 () 이 인보민 ()' 을 포기했다고 공개적으로 비난했다. 제안에서 쳉 루 (cheng Lu) 의 편지 왕안석 (Wang Anshi) 은 "설정! 송신종과 문언보가 변법에 대해 토론한 적이 있는데, 종신은 "법제가 강화되면 문인들이 얼마나 불쾌한가, 왜 인민이 불편한가?" 라고 말했다. 원 yanbo 는 말했다: "사람들이 세상을 다스리지 않고, 문명으로 세상을 다스린다. 클릭합니다 다음 해, 사마광은 왕안석에게 세 통의 긴 편지를 썼다.' 해서' 는 왕안석이' 세 부를 임용하지 않고 돈과 곡식의 이익을 자치시키고 또 세 편의 조례를 세웠다',' 장평광혜창사를 발탁하다',' 정치를 위해 조상의 낡은 법을 바꾼다' 고 비난했다. 또 장씨, 화이 () 에게 명하여 상인의 이익을 빼앗으려 하고, 청묘 () 의 돈을 천하로 나누고, 이자를 받고, 사람을 슬프게 하고, 군자가 만나지 못하고, 동생의 아내가 분리되도록 명령했다. " "아니면 조금 다른 것을 보면 새로운 질서가 생기거나 모욕을 당하거나, 한 명씩 말하거나, 네가 말을 마칠 때까지 기다리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현명한 주님은 이렇게 너그럽지만, 부적절은 항의를 거부한다. 용서할 수 없는 것은 없다! "; 신법 시행의 여러 가지 폐단을 열거하다. 예를 들면' 침략관',' 난동',' 이익 징치',' 간언 거부',' 분노' 등 왕안석이 신법을 포기하고 낡은 제도를 회복할 것을 요구한다. 왕안석은 사마의 건의에 대해 이렇게 답장을 썼다. "만약 내가 재위 기간이 길어서 백성들을 돕지 못한다면, 누군가는 죄를 알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오늘 아무것도 하지 않고, 단지 당신이 이전에 했던 일을 계속 한다면, 이것은 누군가의 지식 범위를 넘어선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사마광은 송신종에서 사직한 후 낙양에서' 자동치제인' 편찬에 전념했다.

개혁 배경 1. 북송 초년, 송나라 통치자들은' 합병을 억제하지 않는다' 는 태도를 취하여, 자작농의 3 분의 1 이 소작농이 되고, 강력한 지주가 땅을 숨기고, 부자는 밭이 없고, 가난한 사람은 부담이 컸다. 연이은 자연재해가 농민의 고난을 가중시켰기 때문에 각지의 농민 폭동이 빈번하다. 2. 북송과 서하, 요국이 여러 차례 전쟁을 벌여 땅이 점차 잠식되었다. 3. 송대 개혁파와 보수파 사이에 격렬한 투쟁이 벌어졌다. 3 중 중복 위기: 1. 불필요한 관원. 북송 정부는 분권을 통해 황권을 집중시켰다. 예를 들어, 재상직은 일반적으로 여러 사람이 맡고 있으며, 당사, 참정 관원, 삼비까지 설치하여 재상의 군정재권을 나누기도 한다. 관직의 수도 갈수록 많아지면서 북송 기구가 비대해졌다. 정실 제도를 통해 관료는 일생 동안 수십 명의 친척을 벼슬으로 추천할 수 있다. 북송에 이르러 과거시험 인원이 늘었고 수험생 수도 늘어났다. 2. 여분의 병사, 정부가 난민을 징발하여 사회질서를 안정시키고, 군대 수가 증가하고, 군비가 증가한다. 3. 중복비, 중복병, 정부 지출 증가로 북송 정부는 서하, 요에게' 구폐' 를 선물했다. 한편, 토지 합병 현상이 심각해 부자들이 토지를 숨기고 재정수입이 급감해 북송 정부의 재정위기를 초래했다. 한 가지 큰 배경: 군대가 분산되고, 지휘효율과 전력이 낮아 북송은 요와 서하와의 투쟁에서 실패했다. 1. 북송 정부는 무장의 다중행 방어법을 막기 위해 무장을 자주 동원하여 병사의 무정형, 사령관의 무상형, 각기 다른 기관을 설립하여 군대를 다스리게 하여 군권과 병권을 분리하여 군대의 전투력을 약화시켰다. 2. 북송 정부는 사회질서를 안정시키기 위해 흉년에 군대를 모집하고 유민을 군대에 징발하여 군대의 전투력이 떨어졌다. 3. 북송은 보병을 위주로 북방 소수민족 기병에 대항하여 열세에 처해 있다. 4, 무기 생산 및 관리 혼란, 군대의 전투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왕안석의 변법은 송신종의 칭찬을 많이 받았다. 희녕 2 년 (1069), 왕안석은 정치적으로 고문이 되었고, 이듬해 총리로 승진하여 개혁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정치개혁을 진행하였다. 왕안석은 정치와 재테크의 관계를 설명하고 생산 발전을 바탕으로 국가 재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왕안석이 무대에 오른 후에도 이 관점을 계속 발휘했다. 개혁에서 그는 생산 발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1 위에 올려놓았다. 왕안석은 개혁에서 정부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하지만 국가가 사회생산과 경제생활에 지나치게 개입하는 것에 찬성하지 않고, 특허를 과도하게 징수하는 것에 반대하며,' 과독점하지 말라' 는 사상과 실천을 제기하고 견지하고 있다. 왕안석의 상술한 사상의 지도 아래 유신파는 농업에서 공업과 상업, 농촌에서 도시로 일련의 신법을 제정하고 실시하여 변법유신을 추진하였다. 동시에, 왕안석을 비롯한 개량파는 군제를 개혁하고, 군대의 자질과 전투력을 높이며, 광대한 농촌에 대한 통제를 강화한다. 더 많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과거제와 학교 교육제도도 개혁을 진행했다. 변법은 대지주 대관료의 이익을 침해했고, 황태후, 황족, 보수사의사는 연합하여 변법에 반대했다. 그래서 예희녕 7 년 (1074) 에 왕안석이 처음으로 휴교했다. 이듬해 왕안석의 두 번째 방문은 더 많은 지지를 받지 못하고 개혁을 진행할 수 없었다. 희녕 9 년 (1076), 두 번째로 총리를 사임한 뒤 강녕부에 살고 있다. 원년 (1086), 보수파가 정권을 잡았고, 이전의 모든 신법은 폐지되었다. 왕안석은 얼마 지나지 않아 우울증으로 세상을 떠났다.

개혁의 내용은 북송 왕안석이 송신종희녕년 동안 진행한 개혁이다. 치평 4 년 (1067) 정월 송신종 조용이 즉위했다. 종신은 혁신하기로 결심했다. 희녕 원년 (1068) 4 월 왕안석은 베이징에 소집되어 개혁을 진행하고, 강병을 풍요롭게 하고, 빈궁을 쌓는 현상을 변화시켰다. 왕안석은 변법을 지도하는 새로운 기관인 제 3 사 법규부를 세웠다. 규정서가 철회된 후 사농사는 대부분의 변법사무를 주재했다. 증부, 여혜경, 그리고 다른 나라들은 새로운 법률 초안 작성에 참여했다. 이 신법들은 내용과 작용에 따라 재테크, 군사, 교육 등의 조치로 크게 나눌 수 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가장 중요한 재테크 조치는' 백성들은 돈을 주지 않고, 국가는 절약한다' 는 것이다. 2. 대상인의 공급국가 수요를 제한하고 대상인을 제한하는 정책은 주로 등손해법, 시장교환법, 면제법이다. 3. 등 손해법희녕은 2 년 7 월 화이, 절강, 강, 후 등 손해법을 반포했다. 해운을 통해 6 번 도로의 재무상황을 파악할 수 있고, 매년 공급되는 상황과 수도에서 필요로 하는 물자를 고려한 후,' 비싸면 싸고, 가까이하면 쉽게 살 수 있다' 는 원칙에 따라' 편리하고 쉽게 살 수 있다' 는 원칙에 따라 비축하여 가격과 환적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다. 등 손해법은 부유한 상인들의 이익 일부를 낚아채는 동시에 납세자들의 많은 추가적인 부담을 덜어주었다. 4. 쉬운 Xi 닝 5 년 3 월, "쉬운 머리" 공포. 개봉에 도시 서비스를 건립하다. 시정 서비스는 시장 상황에 따라 가격을 확정하고, 체매 상품을 구매하며, 시장이 필요할 때 판매한다. 행상인은 시정 간이 서비스소에서 돈을 빌리거나 외상으로 상품을 살 수 있다. 이후 개봉전자상거래는 전자상거래의 총기구로서 전자상거래의 수도로 승진했다. 시장 변화법은 큰 상인이 시장을 독점하는 것을 제한하는 역할을 하고 법원의 재정수입을 증가시켰다. 5. 면제법은 시닝 6 년 7 월, 면제법이 정식으로 공포되었다. 면제법에 따르면 각 업종의 점포들은 매월 이윤에 따라 전기상에게 면제액을 납부하며, 더 이상 번갈아 정부에 실물이나 인력을 공급하지 않는다. 6. 농업 생산을 발전시키고 국가, 지주와 농민 간의 관계를 조정하는 정책, 그리고 농업 생산을 발전시키는 조치 (청묘법, 노무징수법, 경지 균등세법, 농토수리법 포함) 7. 청묘법 이듬해 9 월 시닝 시에서 청묘법을 반포했다. 규정 상평 광환창고에 저장된 식량은 돈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 곡가가 높을 때는 시장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팔고, 가격이 낮을 때는 시장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매수한다. 누적된 현금은 매년 2 기, 즉 파종과 여름가을이 익지 않은 정월과 5 월로 나뉘며, 농민들은 자발적으로 정부로부터 돈을 빌려준다. 수확 후 여름추세가 생기면 이자를 2 ~ 10 분의 3 인상하여 식량이나 현금을 돌려준다. 청묘법은 농민을' 합병의 집' 이 시대에 맞지 않는 고리대금으로부터 보호하여 농민들이' 시대와 함께 전진하게' 한다. 그러나 구체적인 집행에서 일부 관원들은 대출을 강행하여 기회를 빌려 강탈을 했다. 8. 모금 팩스는 4 년 동안 공포되어 실시되었다. 징병법 (면제법) 은 주현정부가 돈을 내고 병역을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각 주와 현은 매년 취업비용이 그들의 수준에 따라 가족이 분담할 것으로 기대한다. 양역법은 과거 교대로 복무했던 농촌 주민들을 고향으로 돌아가 농사를 짓고, 과거 병역면제 특권을 누렸던 농가는 복무 돈을 내야 하며, 정부의 수입을 늘렸다. 9. 방전균세법 희녕 4 년 (107 1), 사농사는 방전균세 조약을 제정하여 방전과 균세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Tian Fang" 은 매년 9 월에 행정 명령에 의해 개최되는 토지 측정이며, 토양, 비료 및 불임에 따라 5 등급으로 나뉘며, "등세" 는 "Tian Fang" 의 측정 결과에 따라 세금을 책정합니다. 전측의 평균세법은 대지주가 숨긴 땅을 치우고 국가 재정수입을 늘리고 농민의 부담을 덜어주었지만 동시에 대관료와 대지주의 이익을 심각하게 손상시켜 강한 반대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토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토지명언) 10. 시닝 2 년 농토수리법 반포. 조약은 각지에서 황무지를 개간하고, 수리 건설을 하고, 제방을 건설하고, 수혜자가 등급별로 공사에 투입하도록 장려했다. 왕안석의 제창 아래 한때' 사방이 농토수리 쟁탈을 벌이는 열풍이 일었다. 북방의 황하, 장하 등의 강을 다스리면서 몇 개의 강과 운하 연안에 대량의' 미사전' 이 쌓여 척박한 토지를 옥토로 만들었다. 국가 질서를 안정시키는 것은 군사 조치이다. 국가 질서를 공고히 하고, 군대를 정돈하고 강화하는 조치로는 손자병법, 가보법, 말보호법, 군사장비 감독 등이 있다. 1 1. 왕안석은' 손자병법' 을' 강병' 조치로 삼고, 군대를 간소화하고, 노약자를 제거하고, 병영을 합병하고,' 손자병법' 을 실시한다. 희녕 7 년부터 북방에서 무예가 높고 전투 경험이 많은 무관 전문 훈련을 선발했다. 손자병법의 시행은 사병들에게 장수를 알리고, 그 병사를 훈련시켜 군대의 전투력을 높일 것이다. 12. 가보팩스는 3 년 동안 공포되었다. 각지 농촌 가구, 주가구든 고객이든, 열 개마다 한 개씩 보보 (나중에 다섯 개로 바뀜), 오보 일보, 십보 일보. 집에 두 명 이상의 곳이 있는데, 한 사람이 보딩이다. 농한가할 때 보정에서 군사훈련을 모으다. 밤에 교대로 순찰하여 치안을 지키다. 가보법은 전국 각지의 장정들이 군사훈련을 받고 정규군에 참가하여 국가의 대량의 군비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엄밀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전국인민을 카바오에 따라 조직하여 국가 질서를 안정시킬 수 있다. 13. 개혁교육제도 왕안석 등 개혁가들은 과거제도를 개혁하고 각급 학교를 정비하며 사회를 위해 필요한 인재를 양성한다. 왕안석의 개혁 교육 조치에는 주로 과거제도 개혁, 국자감 정비, 군현학당 설치가 포함된다. 희녕 4 년 (107 1), 과거제도 개혁, 공허한 시사 선인들의 낡은 제도 폐지,' 춘추' 와' 명경 삼전' 회복. 수험생에게 현재 현실에 연락해서 경학 이론을 시험하도록 요구하는 시험이다. 이는 과거시험의 발판을 제세지력과 학습능력이 있는 사람을 선발하는 저울에 올려놓고 응시인원을 확대하고 개혁에 반대하는 옛 관원을 대량의 신인으로 대체했다. 같은 해 가을, 국자감은 삼막법제를 실시하여 상 중 하 3 등으로 나누었다. 왕안석은 변법 기간 동안 과거제도를 개혁했다. 명경 과목을 폐지하고, 진사는 더 이상 시사부를 시험하지 않고, 고전과 시사만 시험한다. 법률부를 설립하여 법률 판결 등을 전문적으로 심사하다. 낡은 과거는 국가 통치의 수요에 적응하지 못하여 사회 현실과 단절되었다. 왕안석 변법의 주요 목적은 과거의 결함을 바로잡고, 고전에 정통하고 시사에 정통한 인재를 선발하여 국가 통치에 봉사하게 하여 선발된 인재가 변법에 더 잘 봉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개혁은 왕안석의' 부민 강병' 개혁에 영향을 미쳤다. 신법 시행부터 구교까지 신법 폐지까지 거의 15 년이 걸렸다. 이 기간 동안, 모든 새로운 법률의 시행 후, 기본적으로 원하는 효과를 달성, 강력한 합병과 고리 대금의 활동을 제한, 고위 관리 및 왕실의 일부 특권을 감소, 농촌 집주인과 농민의 관세 및 세금 부담의 일부를 완화. 국가는 또한 직접 생산자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여 재정수입을 늘렸다. 새로운 법률은 중 고위 관리, 황족, 대형사, 고리대금업자의 이익을 어느 정도 침해했다. 사마광이 정권을 잡았을 때, 신법은 결국 폐지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중앙재정자금 부족으로 사마광의 건의에 따라 경변법 프로젝트가 부분적으로 회복될 수 있었다. 왕안석 변법과 미국의 1930 년대 신정은 모두 세계 경제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건이다. 1000 년 이후 왕안석 변법의 중대한 역사적 중요성이 후세 사람들에게 점점 더 깊이 이해되고 있으며, 전 세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왕안석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왕안석 변법에 대해 당대의 계시에 대해 전면적인 평가를 하였다. 왕안석 변법과 뉴딜 농업 정책 사이의 연계로 미국 뉴딜 농업부장인 월리스처럼 관심을 갖는 사람은 거의 없다. 월리스의 관점에서 볼 때, 왕안석 변법이 해결해야 할 문제는 미국이 1930 년대에 직면한 문제와 같다. 왕안석의 변법 조치와 뉴딜 농업 정책도 참고할 수 있다. 월리스는 1944 년 중국 방문 기간 동안 "화씨는 중국 역사를 연구하며 왕안석이 우리나라에 있는 농업정책에 대해 크게 칭찬할 것으로 예상되며, 반복되는 발언에서 동경하는 말이 있다" 고 보도했다. 디화는 오늘 우루무치의 신장 여학원을 방문했을 때 도서관에 왕림천 전집 한 권이 있었다. 왕세걸과 로갈렌, 페이룬하이 때문에 책. 페이룬하이 는 그가 왕안석 을 연구한 적이 있다고 말했지만, 전집 에는 틀림없이 그가 모르는 문장 이 있을 것이다. 왕은 왕안석의 전체 정신은 어떤 저항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이 책의 언어는 자연의 변화와 그의 조상의 법률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이다. 페이룬하이 대답: 이것은 제가 잘 알고 있습니다. 병원을 떠날 때 그는 학생들에게 연설을 했다. 왜냐하면 그는 왕의 말로 재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어떤 저항도 두려워하지 않고, 장개석 본보기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했기 때문이다. 왕세걸 감독, 성교장 부부, 나감자런과의 대화에서도 중국 역사상' 뉴딜' 1 인인 송대 정치가 왕안석의 관련 장을 물었다. 왕 주임에게 왕안석에 관한 이야기를 모아 후손을 인터뷰해 달라고 요청했다. 심부장의 연회에서 화씨는 왕안석을 여러 차례 언급한 뒤 현재의 시대적 시각으로 당시의 상황과 비교하는 것은 낙관적인 기대였다. " 월리스는 왜 왕안석을 이렇게 높게 평가합니까? 그가 보기에 루즈벨트 시대 미국의 경제 상황은 왕안석 시대의 중국과 매우 비슷하다. 한편으로는 농산물이 과잉이다. 한편, 미국 농업신용체계 자체가 독점그룹에 의해 주도되고 있기 때문에 일반 농민들은 대출을 받지 못하고 토지는 지주에 의해 회수되고 생계는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정부를 통해 국민에게 대출을 제공해야 농민이 가능한 한 빨리 생계를 찾을 수 있어야 이 문제를 더 잘 해결할 수 있다. 왕안석의 좋은 입법은 고대 황권시대에는 실현될 수 없었지만 당대에는 현실이 될 수 있었다. 1930 은 미국 대공황 시기이다. 당시 농업부장이었던 월리스는 왕안석의' 청묘법' 을 모방하여 미국에 영구 창고 (중국 고대 식량비축이 식량가격을 억제하기에 부족한 정부 곡창) 를 세웠다. 한편으로는 농업대출을 실시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남은 물자와 식량을 인수하고, 도시 사람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주며,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식량과 물자 가격의 안정을 보장하며, 미국이 대공황을 넘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어느 정도는 왕안석이 배고픈 미국 농민을 구한 것이다.

변법 제 6 년 (1073), 왕안석의 지휘 아래 서강은 왕소군이 토번을 공격하여 강 (오늘 간쑤 임하), 민민 (오늘 간쑤 민현) 등 오주의 전투를 되찾았다. 송군은 오주를 수복하고, 영토는 2 천여 리로 확대되어 창족 30 만 호적을 돌보며 서하 지역을 공격하는 유리한 전선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