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왜 구치갈퀴인가요?

왜 구치갈퀴인가요?

우선 현장의 일생의 전설과 전설은 주로 이 두 권의 책에서 볼 수 있는데, 하나는 그의 제자 혜추와 연운이 쓴' 대자은사 삼장법사전' 이다. 이 책의 첫 번째 부분은 현석 대사가 구술하고, 편찬하고, 두 번째 부분은 엄훈이 집필하고, 현장이 귀국한 후의 역사를 보충한다. 그래서이 두 부분은 완전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마술사전' 에는 현석 법사 성이 진 (), 허난 () 성 옌사현 () 사람들이 기재되어 있다. 그는 동도 낙양의 정토사에서 출가하였고, 그의 둘째 형 상걸도 스님이었다. 나중에, 그는 쓰촨 에 갔다, 주로 그가 티엔 스님 (버로) 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현장에게 수나라 선전의 교리에 모순이 있다고 말했다. 당신이 정말로 원한다면. 이에 따라 현석 법사는 정관 3 년 동안 인도, 즉 고천주, 서방구법, 당태종이 허락하지 않을 것을 정식으로 제안했다. 당시 당태종은 도교를 국교로 지정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장은 서량으로 처음 갔다가 이대량에게 강요당했다. 이런 상황에서 그는 어쩔 수 없이 밀수 형식을 취했다. 그가 봉화대에 도착했을 때 그는 두 사람을 만났다. 하나는 왕 시앙, 다른 하나는 왕 보롱입니다. 이 두 사람은 불교도여서 네 개의 봉화대를 지나도록 도와주었지만, 다섯 번째는 이 사람이 유연하지 않아 지나갈 수 없고 야생마천에서 밀입국해야 한다고 말했다. 결국 그는 길을 잃고 모래에 갇혔다. 이때 그는 김꿈을 꾸었는데,' 서유기' 에서 사승의 원형과 비슷하다. 나중에 그는 물을 만나 의우에 갔고, 의우는 고창국에 속했는데, 지금은 고창국이 없어졌다. 왕국의 지도자인 문태는 현석 스님을 매우 숭배했기 때문에 구금되어 불교도가 되라는 요청을 받았고, 그가 계속 서쪽으로 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4 일간의 단식 항의를 거쳐 현석 법사는 문곡 태에게 동의를 강요했다. 그러나 현장에는 몇 가지 조건이 있다. 하나는 너고 나는 결배 형제다. 서유기' 에서 현장은 어동생이라고 불리는데, 마치 당태종과 절을 한 것 같다. 사실, 그는 고창 왕문곡태와 결배했다. 이 나라는 나중에 후주에 의해 멸망되었다. 원래 현장은 돌아올 예정이어서 이 나라에 가려고 했는데, 돌아올 때 이 나라는 이미 멸망되었다. 나라를 멸망시킬 때 동의하지 않는다. 당나라가 건립되었을 때 고창은 우리의 외국을 처음으로 인정한 것이었지만, 결국 멸망한 것은 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두 번째 조건은 네가 나에게 돌아온다는 것이다. 어린 제자 네 명, 웨이터, 인력 25 명, 즉 일과 파수꾼, 말 30 마리, 법복 30 벌, 신발 양말 등을 너무 많이 주었다. , 그에게 금 102, 은 3 만 2 천, 비단 500 필을 주었는데, 그의 20 년 왕복비용으로 현석이 고창국에서 인도로 출발했을 때, 그는 이미 고대의 가장 부유한 유학생이 되었다. 그가 그렇게 많은 돈을 가지고 유학을 갔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없었다. 그리고 그에게 24 통의 편지, 즉 24 개국을 썼는데, 이는 24 통의 소개서에 해당한다. 그래서 그는 24 개국을 순조롭게 넘길 수 있었고, 당시 흉노 단우의 보호를 받았다. 이런 상황에서 그는 당시 인도에서 가장 높은 불교 기관인 모제토 왕국의 왕사성인 나란도토사에 도착하는 데 3 년이 걸렸다. 제현 대사가 거기에 있다. 그때 스님은 이미 90 대가 넘었는데, 네 명의 고승이 그를 마중하러 가서 먼저 사묘촌에 마중하러 갔다. 사촌은 평범한 마을이 아니라 석가모니입니다. 현장은 그의 선생님을 따라 5 년 동안 공부한 후 장림에 가서 그의 형을 따라 3 년 동안 공부했다. 그는 요가 이론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어서 그의 학술 수준은 당시 고대 천추의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 그는 길을 따라 많은 불교 고적과 전설을 보았는데, 예를 들면 용치 같은, 딸국, 사자국 같은 것을 보았다. 이 안에는 많은 신화 전설이 있는데, 모두 대자은사 삼장법사에서 발견되었다. 당시 인도는 군녀성에서 대형 세미나를 열었다. 현장스님의 학술수준이 높기 때문에 대승이든 소승이든 아무도 감히 그와 논쟁하지 않아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 후 두 강 사이에 공개 회의가 열렸다. 돌아올 때 세 명의 국왕이 호위하는데, 각각 제이일 국왕, 비둘기 모로왕국 왕과 발문 국왕이다. 그가 신도강에 도착했을 때 배가 전복되었다. 경서는 물에 남아 있다가, 그는 나중에 다시 한 번 베껴 쓰고 귀국했다. 이것은 톈허 (tongtian) 의 오래된 메기와 매우 흡사합니다. 그가 떠날 때 수배범이었다. 그가 돌아왔을 때, 당태종은 승상 측을 파견하여 그를 도쿄로 맞이했다. 이것은 매우 높은 예우이다. 당태종은 또한 특별히 그를 찾아 이야기를 나누는데, 그가 세속적인 관원이 되기를 바라지만, 그는 거절했다. 그래서 장안의 지안사에 그를 위해 번역장을 설치했다. 그는 10 여 년 동안 번역 작업에 종사하여 75 권의 책, 1300 여 권을 번역했다. 우리는 현장대가 이전에 한나라에서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수백 년 동안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1000 여 편의 고전을 번역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현석 대사가 주도하는 번역만 이전 번역의 합에 해당한다. 현장은 산스크리트어와 중국어에 대한 능숙도가 높다. 그는 읽으면서 번역하면서 문필이 매우 정확하다. 현장법사는 중국 최고 수준의 불교 번역가, 정말 위인이라고 말해야 한다. 중국 불교에는 두 명의 위인이 있는데, 하나는 현석 법사이고, 하나는 선종 육조 혜능이다. 그는 인도 불교를 중국특색 종교로 바꾸었다. 현장법사는 그 썩은 도사의 3 년 여행에서 주변 지리환경 등 많은 것을 보고 구술했고, 제자들은 그를 도와' 대당 서역기' 한 권을 정리했다. 이는 지리와 역사가 모두 휘황찬란한 대작이다. 그는 큰 제자가 엿보기라고 하는데, 위지공의 조카, 우반의 제자이다. 나중에 그는 자은파의 심법, 즉 명지가 부르는 유식파를 창설했다. 아쉽게도 현석 대사의 이론은 비교적 어려웠고, 나중에는 배우기가 너무 어려웠기 때문에, 이 교파는 특별히 흥성하지는 않았지만 혜능이 창립한 선종보다 못하다. 우리는 현석 대사의 전설적인 인생,' 대사전',' 대당 서역기' 에 이르기까지 그렇게 많은 신기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일부는' 서유기' 와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서유기' 의 출현은 분명히 이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우리가 그에 대해 이야기한 첫 번째 요점이다. 또한 불교 전설 외에 당나라의 전설도 덧붙이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이융의' 성격' 은 몸집이 긴 늙은 스님을 거론해 현장에게 전해준' 다심경' 을 언급하며 현장이 떠날 때 소나무 한 그루를 만지며 서쪽으로 가겠다고 말했다. 돌아올 때 이 소나무는 동쪽을 맞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당대의' 대당신어', 단락의' 양잡비' 및 기타 필기에는 현석 법사에 관한 기록이 있다. 현장대사와 그의 제자들이 쓴 책 외에도 당나라의 전설에도 그에 대한 신기한 전설이 있다. 또한' 신당서 현중법사' 에는 도선' 속고승전' 에 기재되어 있고, 원대 승려' 사기' 에는 기재되어 있으며, 송대 판지' 불설록' 에도 기재되어 있다. 그래서 현장스님에 대한 공식 기록이 많다. 그래서 그는 영향력이 컸고, 나중에 소설 속 주인공이 된 것도 우연이 아니었다.

둘째, 당나라 전설에 언급된 몇 가지 이야기, 이를테면 심경, 연보선사. 서유기' 에서 새 둥지선사는 사실 오초선사라고 불리는데, 이 사람은 백거이와의 관계가 매우 좋다. 오광회원' 에는 제비집 선사의 기록과 백거이의 전기, 원명 시대에는 백거이와 제비집 선사의 진귀한 두루마리가 들어 있다. 서유기' 소설에서 언급한 새 둥지 선사는 당대의 필기소설과 루머에서 이미 놀랍다. 이 소설은 원작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 우선 현장법사 본인도 전설적인 경험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둘째, 당나라의 전설에는 많은 전설이 기록되어 있고, 서유기와 관련된 승려들의 전설이 실려 있다. 이것들은 모두 서유기의 형성과 관련이 있다.

셋째, 손오공과 원숭이의 전설을 이야기한다. 1920 년대와 1940 년대에 일부 학자들은 손오공의 이미지가 순전히 불경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관점을 가장 먼저 제기한 것은 당시 북경대학교 교수였던 러시아 강철태였다. 그는 후시보다 일찍 가르쳤다. 후시는 철강과 태국의 영향을 받은 뒤 인도에' 모로예나' 라는 서사시가 있다고 지적했다. 기원전 3 세기의 긴 시로 개미 요정이 쓴 것이다. 나중에 계부림씨는 이 시의 전문을 번역했다. 시 안에 하누만이라는 원숭이 왕이 있는데, 하누만으로도 번역된다. 후시, 허지산, 정진호, 계부선림 선생이 이 관점을 고수하고 있다. 그들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중국에는 두 명의 스님이 있는데, 세로톱밤과 탄요요 () 가 있는데, 그들은' 잡보경' 이라는 성구를 번역했다. 이 경전의 제 1 권' 사치왕경' 에는' 모로승' 의 상위 3 분의 1 의 총결산이 기록되어 있지만, 모두 매우 짧아서 천 자 미만이다. 삼국 시대에는 강삼휘라는 스님이 손권을 알게 되었고, 손권은 그의 영향을 받아 중국 최초의 불사를 세웠다. 그는' 6 도집' 을 번역했고,' 6 도집' 제 5 권에서 본생왕은 모로연의 마지막 3 분의 2 내용의 총결을 기록했다. 이 두 권의 책을 합치면 전체 모로옌나, 1000 여 자이다. 즉, 중국 고대에 사람들은 이미 모로승의 이야기 개요를 알고 있었다. 또한' 로모옌나' 의 이야기도 불경, 연엄경, 현대대승경 등에서 언급되었다. 그러나 매우 짧아서 100 자 미만이다. 그들이 보기에' 모로옌나' 의 이야기는 중국에서 이미 알려졌기 때문에 손오공의 이미지는 손오공인 하누먼이 진화한 것이다. 현대의 유행어로 말하자면, 미원숭이 왕은 코누마나쾰른에서 왔다. 나는 이런 견해에 완전히 동의하지 않는다. 내가 본 인도 불경에서 원숭이 성불에 대한 전설이 너무 많아서 대당 서역기에 인용이 있다. 특히 원숭이는 여래에게 꿀을 바쳤고, 여래는 꿀을 희석하여 여기 있는 모든 사람이 마실 수 있게 했다. 그래서 원숭이 영광은 개울에 빠져 죽고, 자신을 남에게 맡기고, 나중에 보살이 되었다. 석가모니가 나타났을 때 자신이 그 앞에서 원숭이가 되었다고 말했는데, 이는' 잡보경',' 선악원숭이의 인연',' 백연경' 에도 언급되어 있다. 또한' 사부월불본생경' 에서 사부월불은 원래 원숭이였다. 아라한을 모신 것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아라한으로 변했다가 수행을 통해 사부월불로 변해 4 만 8 천 명의 금원숭이 왕을 피했다. 이 숫자에주의하십시오: 48000. 송대에는' 삼승이 당시를 배우다' 라는 책이 한 권 있다. 손오공은 백의수사의 이미지로 나타났다. 그는 당승에게 내가 화과산 자운동의 4 만 팔천제천대성이라고 말했다. 마침 48,000 명의 불교 승려 제자가 달을 지나서 숫자가 똑같다. 이것은 불경과 무관하다고 말할 수 없다. 불교에는 유륜 6 대 사단의 관점이 있는데, 육취환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사람이 다음 생에도 원숭이가 될 수 있고, 원숭이가 좋아지면 다음 생에도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하늘, 사람, 야차, 아수라의 윤회에서 주로 사람을 보고 수련하는 방법을 본다. 유명한 선사 혜남에게는 황룡삼문이 있고, 다른 사람이 대답할 수 없는 삼문도 있다. 좌석은 어떻게 왔습니까? 불가의 관점은 만물이 인연으로 인해 생겨났고, "내 손은 불수 같다", "내 손은 불수 같다", "내 손은 불수 같다", "수리한 후 모두가 부처가 되어 발을 뻗어" 내 발이 나귀 발 같다 "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람은 평생 좋은 일을 하지 않으면 다음 생에 당나귀가 된다.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불교 교리에서 원숭이가 부처가 되는 것은 자연스럽다고 한다. 중국인은 이상해 보이지만 인과보응의 바퀴인 6 대 사에서는 이상하지 않다. 그래서 저는 원숭이의 성불도 불경의 영향을 받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카누만에서 온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번역된 프랑스어 문장경과 아육왕경 모두 원숭이의 전설이 있기 때문이다. 6 조 시절 민중은' 이경' 이라는 책에서 많은 불교 이야기를 수집했는데, 그 중 많은 원숭이가 불교도가 되었기 때문에 반드시 후누만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해야 하는데,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문제에 있어서 노신 선생은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그는 손오공의 이미지가 당대의 이공조' 구두열경' 의 오이미지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화이하의 물신이다. 어민들은 쇠사슬을 잡아당기고, 마침내 원숭이 모양의 괴물, 금빛 눈, 피투성이의 이빨을 끌어올렸다. 그는 또한 신통의 변화에 재치 있게 대처하는 데 능하다. 대우가 물을 다스릴 때 물에 갇혔다. 서유기' 의 전설은 확실히 우치수수의 전설과 관련이 있다. 초창기 오승은은' 우지못' 이라는 단편 소설집을 썼기 때문에 우치수수의 각종 전설이 기재되어 있다. 오승은의 친구 주씨, 집에는 소설' 대성침착의 어머니' 가 한 권 있는데, 송대 유명 화가 이용잠도 이런 그림을 그렸다. 또 다른 예컨대 금띠봉은 우치수의 닻이기 때문에 손오공은 여전히 중국 고대의 원숭이 왕 전설에 가깝다. 당나라에는 이것에 관한 전설이 많다. 예를 들어, 데이브의 전설적인 소설' 이유 장계령' 에서 산속에 브라질 원숭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모든 호랑이, 표범, 늑대는 그것을 두려워한다. 설영은' 집의왕희풍' 에서 몸이 허약하여 모산도사 바우지원에 의해 지혈석궤에 감금되어 육합건곤을 교란시켰다. 이복연의' 속구준초비록' 에서 그의 아내는 갑자기 목에 가방을 씌우고 음악 소리가 나서 원숭이 한 마리를 찔렀다. 그것은 내가 실수를 했다, 하나님은 나를 추적 했다, 그래서 변경 하 고 목에 숨어 있다. 나는 지금 너에게 약을 좀 처방해 줄게. 가져가세요. 장도' 선석기' 를 각색한 전설적인 소설' 양삭' 도 있다. 양이라는 아버지가 병이 났다고 하는데, 음식을 좀 먹고 마음을 기르면 좋겠다고 한다. 그는 늙은 스님을 만났는데, 네가 너의 몸을 부치에게 줄 수 있다면, 왜 아예 내 아버지의 생명을 구하지 않느냐? 결국 늙은 스님이 나무에 뛰어들어 금강경을 읽었는지 물었다. 성경에 의하면, 과거의 심정은 얻을 수 없고, 지금의 심정은 얻을 수 없고, 장래의 심정은 얻을 수 없다. 기왕 심득이 되지 않는다면, 나는 너에게 줄 수 없고, 그리고 원숭이처럼 떠날 수 없다. 한대 엽범의' 오월 춘추' 에서 성모는 검을 연습할 때 백유인원을 만나 유인원이 사람의 소망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기록했다. 이경의 작품조차도 신원숭이에 대한 전설이 있다. 예를 들어 강서' 조씨 예림곤 벗기기' 에서 남산 유인원이 내 아내를 아첨하는 것을 언급했다. 그가 여자를 강탈한 일에 대해서. 손오공은 서유기에서 다른 여자를 빼앗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서유기 잡극에서 원인의 서유기 평가에서 김정국의 공주를 빼앗았다고 한다. 이 주석은 지금은 찾을 수 없지만 북한의 고대 교과서, 변암 등 편집자의' 일반 염석' 해독에서 볼 수 있다. 북도에는 이 책이 있는데,' 늙은 거지의 총속담해' 라고 불리는데, 처음에는 중국 원말에 쓰여졌다. 책 한쪽은 중국어, 한쪽은 한글, 비교학습중국어, 지금의 영한 이중어 책처럼. 이 책의 필기에는 손오공이 다른 사람의 공주를 빼앗았다는 것이 분명하다. 원말명초 극작가 양경현의' 서유기 잡극' 에서 손오공도 김정국의 공주를 빼앗았다고 언급했다. 그래서 우리는 손오공의 원시 이미지가 중국 고대 원숭이의 많은 문제를 흡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노신 선생의 견해는 여전히 일리가 있다. 그러나 노신은 불교의 영향을 지나치게 부정하여, 나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손오공은 중국의 원숭이 전설을 흡수하고 불교의 많은 것을 흡수했다고 말해야 한다. 정진호 씨는 손오공이 어떻게' 두불' 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 분명히 이 이름은 불교의 교리에 맞지 않는다. 사실 원나라의 번역본에는 불경에서 부처를 이기는 전투가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서유기가 발명한 것이 아니다. 불교는 자비로 대중을 키울 뿐만 아니라, 우리 부처가 자비를 베풀어 악을 처벌하는 것을 강조하며, 반드시 나쁜 사람을 상대해야 한다. 이것은 사랑과 증오의 뚜렷한 구분이므로 불교에 대항하는 것은 불교의 교리를 위반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은 불경을 읽지 않으면 불교에 이런 부처가 있을 수 없다고 말한다. 나는 노신 선생의 원숭이에 대한 견해에 더욱 동의한다. 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이다. 손오공, 하누만에서 나온 것은 아니다. 하지만 원숭이가 부처가 된 전설의 영향을 받은 것 같다. 이 점에 대해 노신 선생은' 중국소설사략' 과 후시에게 보낸 편지에서 모두 그의 관점을 언급했다. 왜냐하면 그는 후시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고 후시에게 두 통의 편지를 썼기 때문이다. 송대 소설' 진훈감의 아내 실매령' 에서 백은 손오공이라고 불린다. 원잡극' 용등산야원청경' 의 원슨도 그해에도 천궁에서 소란을 피웠다. 나중에 그는 선비로 변장하여 경전을 들으러 갔다. 양경현의' 서유기 잡극' 에서 손흥은 가세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우리 언니는 이선노모, 내 여동생은 오기, 나의 큰형은 제천대성, 나의 어린 성인은 제천대성, 내 동생은 삼랑을 치고 있다. 이는 노신의 오기설과도 관련이 있다. 우리는 서유기와 손오공이 청우정과 전쟁을 벌인 것을 보았는데, 그 결과 청우정과 대신관의 공탁이 그의 무기를 모두 가져갔고, 그래서 부처와 보살의 도움을 구하며 기운이 없다고 언급했다. "서유기" 는 여러 차례 오 () 를 비추기 때문에 노신 선생의 고증은 비교적 객관적이다.

네 번째 요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당나라에는 많은 스님이 있었는데, 모두 서유기에 쓰여졌다. 먼저 현장법사가 당삼장이 되어 나중에 이야기로 전해졌다. 송대 소동파론 아이자의 산문에는 쑥이 먹고 마시는 것을 신경쓰지 않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그의 제자가 돼지 대장을 들고 그에게 말했다. 봐라, 사람은 내장이 다섯 개 있는데, 너는 이미 더러운 것이 하나 없어졌다. 4 개의 더러움은 어떻게 살아요? 아이자는 "당삼장도 살 수 있는데, 하물며 내가 더러워도 아무것도 아니다" 고 말했다. 둘째, 오공. 당조에는 정말 오공이라는 대가가 있다. 이 사람은 차초봉이라고 합니다. 삼장법사 이후 나란타사에 가서 법을 구하고' 열력론' 등의 책을 번역했다. 이 사람은 매우 유명하며 밀종의 대가이다. 송찬녕' 고승전' 에 실렸는데, 당대의 상도 장정사 오공전에서 볼 수 있다. 그래서 오공이라는 단어는 찾을 자리가 있다. 셋째, 내가 당덕종에 있을 때, 정관이라는 멋진 불교도가 있었는데, 그는' 팔계선사' 라고 불렸기 때문에' 팔계' 라는 단어도 찾을 수 있었다. 작가는 아마 오공과 팔계의 이름을 차용했을 것이다. 사승에 대해 몇 가지 다른 견해가 있다. 불교에는' 깊은 모래 신례' 라는 성구가 있다. 깊은 모래 신은 고대 천축종교 중의 하나이다. 양경현의' 서유기 잡극' 에서 저팔계는 자신이 삼지부하의 대장이라고 말했고, 불교에는 삼지천경이라는 고전이 있었다. 모리지는 한 여자다. 석황제의 아내로, 세 개의 눈과 여덟 개의 팔이 있고, 손에 금강공이를 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