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이백시의 이미지
이백시의 이미지
키워드: 시인 꽃 이미지
개요: Li Bai 의시에는 많은 꽃 이미지가 있습니다. 우리가 그의 작품을 감상할 때, 필연적으로 그 안에 관련된 화훼의 이미지를 분석해야 한다. "이미지" 란 무엇입니까? 작가의 사상 감정을 의미하며,' 코끼리' 는 구체적인 대상 이미지이다. "코끼리" 는 "의미" 를 포함하는 "코끼리" 로, 작가의 주관적 감정을 기탁하는 객관적인 이미지이며, 작가의 사상 감정과 구체적 이미지의 융합이다. "의미" 와 "코끼리" 의 관계는 "정" 과 "경" 의 관계, "마음" 과 "물" 의 관계, "신" 과 "모양" 의 관계이다. 경물에 대한 이정, 사물에 대한 의향, 형식에 대한 집중력, 이미지에 대한 우의는 모두' 이미지' 가 된다. 그러므로 이백시의 꽃상을 이해하는 것은 이백시를 감상하는 관건이다.
소개하다
이백은 타고난 것이다. 나는 객관적인 자연영상으로 나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새말 꽃향기 같다. 고대인들은 의미는 아침 추상적인 두뇌라고 생각하는데, 마치 외적 구체적 물체와 같다. 의미는 내면에서 비롯되며, 이미지를 통해 표현되는데, 이미지는 사실 의미의 기탁이다. 중국 전통시학은 사실 경정, 경정, 정경을 융합하는 예술 처리 기교를 가리킨다. 시가 창작의 과정은 관찰, 느낌, 양조, 표현의 과정이다. 작가는 외부 사물에 대한 감정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선정한 구체적인 대상에 맡기고, 작가 자신의 감정색채에 녹아들게 하고, 특정 예술세계를 창조한다. 독자가 시를 읽을 때 이 예술세계에 따라 내면에서 재창조할 수 있게 하고, 시인이 느끼는 것을 복원한 기초 위에서 자신의 감정색채를 스며들게 한다.
이 글은 내가 접촉한 이백시의 꽃상을 고찰대상으로 같은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꽃상을 6 가지 범주로 빗어 내려고 한다.
하나
하나는 꽃의 이미지로 조국의 산수와 생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천산방도사':' 개 짖는 소리, 꽃 따기, 이슬.' " 복숭아꽃은 일반적으로 아름다움이나 미모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다음과 같이 칭찬했다. "네 손에 나뭇가지 두 개를 들고 있으면 사람처럼 보이지 않는다. 꽃 속의 이 물건은 돌이고, 부용모란은 그렇다. " 그래서' 꽃의 아름다움' 이라고도 불린다. 시인의' 이슬 복숭아꽃' 은 시각감각을 통해' 진한' 글자로 일상생활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바로: 인생은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평범한 복숭아꽃 한 송이, 시인은 삶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로소 그것의' 짙은' 색을 발견할 수 있다. "망루산 오노봉": "여산 오노봉, 하늘의 김부용을 잘라 내다." 연꽃: 연꽃의 별명. 연꽃은 다섯 쪽이 아니고, 오노봉은 "진흙을 묻히고, 맑고 사악하지 않다." " 환경. 이 둘은 서로 연결될 수 없을 것 같지만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통해 산봉우리를 잇는 다섯 개의 오래된 봉우리를' 하늘이 김부용을 잘라낸다' 고 묘사할 수 있다. 생동적이고 독특하다. "밤의 녹색정": "산꽃은 수놓은 뺨 같고, 강불은 유옥과 같다." 산꽃: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비탈에 있는 꽃이다. 신경 쓰지 마라. 시인은 그것을 "수놓은 아가미" 에 비유한다. 시인의 조국에 대한 사랑과 시각적 충격 때문에 이런 문필이 중국보다 더 재미있다. 생생한 비유, 유창한 언어, 강 속 야경에 대한 생생한 묘사는 조국의 산하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보여준다. ("월녀 5 곡" 3 부): "연꽃에 웃어라, 부끄러워해서는 안 된다." 연꽃은 "진흙을 묻히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 "꽃 신사" 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아름다움의 상징이자 표현이며 여성의 아름다움을 비유하는 데도 사용된다. 시인은' 푸' 의 수법을 이용하여 서사를 전개하여 강남수향의 독특한 풍경을 그려냈다. 풍격이 신선하고 활발하며 민요 분위기가 농후하다. "북방 통속": "연산 눈송이가 좌석처럼 크고, 조각조각이 높고 널찍하다." 이 시에서 시인은' 대비법' 으로 눈송이를' 좌석' 에 비유하며, 극도로 과장하여 시인의 호매한 스타일을 구현했다. 과장의 전범, 은유의 좋은 문장이다. "산중문답": "복숭아꽃이 갑자기 흘러가고, 천지가 따로 있다." 이 시는' 푸' 방식으로 문답의 형식으로 은둔 독서의 느낌을 표현하고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복숭아꽃이 최초로 문인의 은둔을 상징하는 이상경지가 된 것은 도연명 김대작 중 고립된 도화원이다. 이곳의 사람들은 세상과 다투지 않고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긴다. \ "웨이와 진 에 관계없이 한족 이 있는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도화원은 역대 은둔문인의 정신적 고향이 되었으며,' 도화원 정서' 를 이루었다. 역대 문인의 읊음에서 복숭아꽃은 전형적인 시가의 이미지로 해석된다. 그것은 봄의 상징이며, 아름다운 상징이며, 이상적인 천국이다. ("추포 17 가" 11 곡): "물급한 배 질병, 산꽃 향기." 시인은' 흥' 으로 대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흔히 볼 수 있는 산꽃도 각기 향이 있고, 정경이 어우러진다. ("추가 17" 제 12 부): "나는 명월을 타고 술배 꽃을 볼 수 있다." 밤에는 어디에서 꽃을 찾을 수 있습니까? 이런 비부, 비비, 비흥적인 수법은 상상력과 현실을 결합하여 풍부한 생활 분위기와 진한 민가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부풍영웅가": "동방 일출이 일찍 울고 성문 사람들이 낙화를 쓸어요. "시인은' 푸' 로 일상생활의 평범한 사물을 묘사하고, 경정으로 서정을 하고, 정으로 경치를 증여한다." 징먼 똑바로 서서 촉강을 바라보다 ":"복숭아꽃 흐름과 진강이다. " "눈은 모래 위에 기러기를 비추고, 꽃은 꾀꼬리가 날아간다. "복숭아꽃은 시 이미지에서 봄의 상징이다. 요약: 문장' 푸' 수법으로 촉수 춘수의 아름다운 풍경과 행주의 정취를 묘사하며 생동감 있고 열정적이며 시인의 즐거운 심정을 드러냈다. ("행궁 8 곡" 2 편): "유색은 황금빛 연하고 배꽃은 눈달이다. 시인은 색채로 시작하여 시각과 미각을 강조한다. ("두 소년의 여행기" 제 2 부): "낙화는 어디에서 헤엄치고, 호희 술가게에 미소를 짓는다. 낙화: 식물에서 떨어지는 꽃잎. 가을: 이것은 식물의 꽃과 잎이 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인은' 잔재' 대신' 복' 을 사용했고,' 웃음' 이라는 글자로 시인의 자연에 대한 관대함과 인간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것에 대한 열정을 표현했다. " 화목한 스승을 찾아 은거하다 ":"꽃이 따뜻하고, 푸른 소가 눕고, 송백백학이 잠을 잔다. 시인은 시각과 따뜻함 (냉열) 의 관점에서 꽃을 쓴다. "따뜻한" 단어는 무한한 매력으로 가득 차 있고, 정적에는 움직임이 있고, 정적에는 움직임이 있고, 정적에는 아름다운 경지가 저절로 생겨난다.
이백은 성격이 명랑해서 그의 시는 진지하고 감정이 풍부하다. 그는 줄곧 문장 각인에 반대하고 있다. 이른바' 건안래, 아름다움은 소중하지 않다' ('고풍' 제 1 부) 라고 불리는데, 그는 열심히 공부하여 민요 자연의 매력을 깊이 얻었다. 그의 시 언어는 소박하고 진실하며 꾸밈이 없다. 그가 말한 것처럼,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
둘;이;2
또 다른 종류는 꽃의 이미지로 이국 타향에서 손님으로 지내는 슬픈 심정을 비유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여섯 곡 박제" 중 한 곡: "천산 5 월 눈, 꽃이 없고 춥다." " 시인은 부와 흥으로 5 월 천산의 추위를 묘사했다. "추위" 라는 글자는 시인의 따뜻한 느낌과 객관적인 환경의 추위를 표현했다. "샤세 6 곡" 5 부: "달은 활 그림자와 함께, 쌍호는 검꽃을 불다." "달빛은 활 그림자와 함께, 서리꽃은 날을 맞이한다." 이 시는 병사들이 밤에 행군하는 상황을 묘사한다. 쌍호는 검화에 비유되어 유행병의 고통을 표현했다. "과거를 회상하고, 군 입대를 보내라": "흥래가 기생을 데리고 지나가면 눈처럼 지나간다!" " 꽃이 피다: 작물이 피면 꽃가루가 흩어진다. 시인은' 비흥' 의 수법을 써서 과거의 줄거리를 하나하나 꺼냈다. ("추포가 17" 여섯 번째 노래): "걱정은 추포객이고 추포꽃을 본다." 시인은 그가 집을 떠날 때의 슬픔을 "흥" 으로 표현했다. "선성은 여전히 진달래꽃을 본다": "촉은 진달래새 냄새를 맡았고, 선성도 진달래꽃을 보았다. 하나는 회장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진달래꽃: ① 조류, 일명' 두우',' 두쥐안',' 귀화', ② 일종의 식물, 일명' 두쥐안'. 줄곧 향수의 상징이었다. 이 시는 흥과 흥의 결합으로, 선성에서 진달래와 시인의 만남, 경생정, 촉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뻐꾸기를 연상하며, 천중고리에 대한 그의 추억과 미련을 불러일으켰다. 이 시의 음절은 자연처럼 아름답고 자연스럽다. 시인의 강렬한 향수는 이런 완곡한 음절을 통해서만 표현할 수 있다. 앵무조개':' 연기가 잎향을 피우고 바람은 따뜻하고 해안은 화랑으로 가득 차 있다. " 이 시는 앵무조개 섬의 현란한 봄빛으로 복숭아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봄을 상징한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유랑당한 후의 외로움을 표현했다.
셋;삼;3
세 번째 범주는 꽃의 이미지로 어두운 세력을 비추고 간통자, 용인, 무능을 비교하거나 대비를 통해 인재를 비교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배남 송산 두 곡" 전편): "바람이 향란을 불고, 낮에는 새말이 없다." 난초는 우아하고 단정하며 향기로워 줄곧 고귀한 인격의 상징이었다. 이 시에서 방란비는 인재로 여겨졌는데, 이는 당현종의 선호도, 배신, 인재에 대한 상해를 강력하게 폭로했다. "왕장령이 떠났다고 들었는데, 용표요로 이사와서 이 편지를 보냈어요." "백화일제, 용들이 오계류를 건넜어요." " 모든 꽃이 활짝 피었을 때 뻐꾸기가 신음하고 있었다. 이 시는 왕창령의 불행에 대한 깊은 관심과 동정을 비유적인 수법으로 표현했다. "복숭아꽃 개동원" ("고풍" 제 47 회): "복숭아꽃이 동원을 열고, 웃으며 하늘을 자랑한다." ...... 아름다움이 없나요? 하지만 이 꽃들은 사실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 시는 비흥체로 밝고 매혹적이고 화려한 복숭아꽃으로, 다른 사람에게 아부하고 한때의 환심을 얻는 사람들을 교묘하게 풍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쪽의 연화산' ('고풍' 제 19 부): "당신이 연꽃을 손에 들고 있으면, 당신은 너무 희끗합니다. 연꽃: 연꽃의 별명. 다년생 초본식물은 얕은 물에서 자라고, 지하줄기는 연근이라고 하고, 열매는 연밥이라고 하며, 꽃과 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것이다. 연꽃은 아름답고 향기롭고 푸른 잎이 어우러져 매우 우아하다. 주돈이의 대표작' 애련설' 은'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는다' 라고 불리며 천진하고 고결한 상징으로 여겨진다. 미의 화신. 이 시는 연꽃을 중심으로 텅 빈 선경을 꾸며 조용하고 아름답다. 중원지 반군이 횡행하고 백성들이 고통받는 잔혹한 광경을 일으켜 안사의 난을 강력하게 비난하다.
사
네 번째 범주는 꽃 이미지가 있는 사랑과 우정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꽃처럼, 가운데 구름." 시인은' 비교' 방식으로 미인을 꽃에 비유한다. 그리움의 고통을 묘사한 서정시로, 그리운 사람과 뜬구름처럼 떨어져 있는 시인의 어쩔 수 없이 베이징을 떠난 후의 심정을 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아카시아" 2): "날이 온통 꽃연기, 달이 밝다." 시인은' 푸' 로 황혼의 화경을 묘사하고 그리움의 고통을 표현했다. 풍경이 아름다울수록 마음이 약해지고 대비가 두드러지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발휘할 수 있다. ("청평조 3 곡" 1 위): "구름이 옷을 입고 아름답게 하고, 봄바람이 불어온다." 시인은 비유를 통해' 구름' 과' 꽃' 에게 생생한 생명을 부여했다. ("청평조 3 곡" 2 부): "붉은 향 한 자루, 쓸데없는 단장." ): 꽃 대신' 빨간 가지 하나' 로, 시각적으로 가산점은 빨간색이다. 후각적으로 말하면, 꽃. ("청평조 3 곡" 3 부): "명화 사직상상, 웃음을 머금은 왕." 이 시의 처음 두 곡은 명화미인으로, 허황되고 실속이 있고, 때로는 꽃비유미인으로, 때로는 미인이 꽃보다 낫다. 세 번째 명화는 대강남북에 기울어져 명종이 불렀고, 꽃을 쓴 사람은 묘필이라 할 수 있다. 남경의 한 호텔에서 헤어지다: "바람이 불어서 버들개지를 가져왔고, 가게를 달콤하게 만들고, 오처녀 한 명이 술을 붓고, 나에게 그것을 공유하라고 권했다." 이 시는 직접 부로 생활 장면을 묘사한다. 이백이 금릉을 떠나 양주로 가서 친구에게 선물로 준 송별시입니다. 버드나무는 시 이미지에서 작별과 이별을 상징한다. 이 시는 또한 자작나무를 작별의 상징으로 사용한다.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했다. "고인은 서황학루에 남아 있고,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에 내려간다." 이 시는 비유의 수법으로 봄의 현란한 경치를 불꽃으로 상징한다. 저자가 친구에게 아쉬워하는 작별을 고하다. "왕장령이 떠났다고 들었는데, 용표요로 이사와서 이 편지를 보냈어요." "백화일제, 용들이 오계류를 건넜어요." " 이 시는 왕창령의 불행에 대한 깊은 관심과 동정을 비유적인 수법으로 표현했다.
다섯;오;5
다섯 번째 범주는 꽃의 이미지를 비교함으로써 유년에 대한 반성이다. 예를 들어, "노군은 떠우명보 보화를 서경으로 돌려보내야 한다": "아래층 녹주가 꽃으로 가득 찼는데, 오늘은 아무도 없다!" " 이 시도 부귀영화다. 하나는 평범한 필조로 한 세대의 미녀 진주의 아래층 정원을 묘사한 것이다. 그런 다음 시간 파리 슬픔을 표현하십시오. 시인의 역사와 인생 철학에 대한 사고를 표현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수밍의 청춘도 세월에 따라 흘러간다. 절대 명원의 영광에 대한 애틋함은 모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해 영원할 수 없는 감탄과 사고를 함축하고 있다. "술에 취해 고진을 증정하다": "강동의 풍경은 사람을 빌리지 않고, 꽃이 떨어지면 소용없다." 낙화: 지난 봄의 광경을 묘사한다. 이 시는 이때의 강동이 아름답다는 것을 묘사하지만, 아쉽게도 곧 사라질 것이다. 낙화의 마지막 봄을 상징한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한 슬픔을 표현했다. 남경등봉황대': "오궁경초곡, 금의고진." 이 시에서 부흥이 하나로 결합되자 시인은 성폐가 가라앉는 감탄을 표했다. 세상일은 변덕스럽고, 죽은 자는 이와 같다.
여섯;육
여섯 번째 범주는 꽃의 이미지로 시인의 자유분방한 성격과 숭고한 이상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동록문 2 보트" 2 편): "물은 청룡석 제방이고 복숭아꽃은 사슴문 서쪽에 있다." 이 시는 시인의 달밤 범선의 흥취를 푸 형식으로 묘사하며, 많은 자연물의 독특한 형태를 요약하여 시인의 호쾌하고 소탈한 스타일을 구현했다. 산속의 연인': "두 사람은 산꽃을 마시고, 한 잔에 한 잔 마십니다. 나는 너무 취해서 잠을 자고 떠나고 싶다. 명나라는 거문고를 집행할 의향이 있다. " 푸 형식으로 산 속 연인과의 교제 사건을 서술하다. 단 네 편의 시가 순진하고 얽매이지 않는 시인의 이미지를 묘하게 묘사했다. 공재객':' 란릉주 튤립, 옥그릇에 호박빛이 가득 담겨 있다. " 튤립: 희귀한 다년생 관상식물로, 꽃이 화사하여 당대에 중국에 전해졌다. 립은 영혼이 없는 꽃이고, 장미와 백합은 그들의 영혼을 보는 것 같다. ), 이 시에서 튤립은 좋은 술의 대명사이다. 시인은' 푸' 방식으로 서사를 전개하지만 시인의 소탈한 감정과 인생의 서늘한 경지를 잊고 행간에 흐른다. "하석문 옛집": "석문 복숭아꽃이 만발하니, 나는 진가에 가본 적이 있다." 이 시는 복숭아꽃으로' 도화원' 을 비유하는데, 시 전체가 은둔한 사상을 드러내어 시인이 신선을 구하고, 도를 방문하고, 부귀영화를 구하는 허무함을 깨달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산 () 은 여씨 어허주 () 를 보냈다. "멀리서 천사가 색운을 타고 천정옥성 () 을 향해 부용 () 을 들고 있다." 이 시는 부용을 아름다움과 신성순결의 상징으로 사용하여 호광산색에 대한 시인의 묘사가 희망과 좌절 이후 현실을 초월한 정신에 기반을 두고 있음을 보여 준다. "꿈은 어느 날 떠난다": "천암이 방향을 바꾸어 길이 정해지지 않아 꽃이 돌에 졌다." 이 시는 푸로 상상 속의 천목산의 기이하고 아름다운 광경을 묘사하고, 천암만화가 흔들리는 산길을 묘사하며, 한 사람이 빛을 추구하고 곤경에서 벗어나려는 소망을 비유한다. 기발한 생각, 과장되고 변화무쌍한 언어, 꿈에 대한 묘사를 통해.
끝말
작가의 처지, 심경,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색다른 꽃도 같은 뜻을 표현할 수 있다. 즉, "의미" 가 같은 상황에서 "코끼리" 는 다르다. 동일하거나 비슷한 감정이 서로 다른 이미지에 걸려 원시적인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꽃' 을 똑같이 쓴 명문들은 선택한 이미지가 다를 수 있다. 시인은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천지 사이에 투사하기에 적합한 모든 객관적인 사물에 투사하고, 자신의 심미 체험을 천지 사이에 맡기기에 적합한 객관적인 사물에 기탁하였다. 이것은 이미지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미지는 시에서 작가의 감정을 감동시키는 것이다. 우리가 감상할 때, 우선 작가가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싶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또한, 우리는 "멀리", "슬픈 봄 슬픈 가을", "물 생각 년 참조", "오동비 걱정" 과 같은 우리의 전통적인 미적 습관을 이해해야합니다. 결론적으로, 이미지는 시의 주체이며 시와 그 구조와 효과를 이해하는 중요한 단서이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이백의 시를 감상할 때, 그의 시가에서 꽃형상의 의경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참고 문헌:' 당시심미 해석', 이호, 안후이대학교 출판사;
현대 중국어 사전 남방출판사 2003
이백시집, 이백 (당대) 저, 상무인서관 1928.
이태백전집', 이백, 중화서국1977;
이백시집 (당대) 이백, 인민문학출판사1961
이백 "이백시선 (당대)" 주석, 상하이 고서출판사1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