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현재의 표준어 기준은 어떤 방언입니까?

현재의 표준어 기준은 어떤 방언입니까?

네 말이 맞다. 이것은 역사적 문제이다. 손중산은 광둥어를 거의 표준어로 정의했다.

춘추시대에는 공자가 * * * 를 동의어라고 불렀다. 아언은 낙양의 아언을 블루본으로 삼는다.

한대에 이르러, * * * 동음자가 더 발전하였는데, 당시 * * * 동음자는 공통어라고 불렸다. 지역마다 다른 방언을 말하는 사람은 공통 언어로 소통할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황하 연안의 중원인들이 속속 남쪽으로 이주하여 고대 하로 방언을 남방으로 가져왔다.

김대오란과 관이남도 이후 중원 지역은 남쪽으로 이동했다. 서로 다른 정권은 그들의 수도의 언어에 기반을 두고 있다. 북조는 일반적으로 낙양어를 표준음으로 하고, 남방은 일반적으로 건강어를 표준음으로 한다. 서진 이후의 북방 방언은 북방 유목민족이 중국어를 배우고 중원에 남아 있는 한족과 북방 소수민족 언어가 융합된 산물로 초보적으로 북방 방언을 형성했다. 북방의 유목민족 언어의 영향으로 북방의 우아함은 사라졌다. 예를 들어 서진 이후의 낙양말은 진대 이전의 중국어와는 많이 다르다. 건강 방언은 남쪽으로 옮겨진 김왕실 언어와 현지 언어의 융합으로 형성됐으며, 오늘날 오어의 기원이기도 하다. 한족 지식인의 주류는 남방의 건강어이다.

절운' 은 수대를 위해 편찬한 것으로, 그 음운은 주로 낙양 방언과 건강 방언을 기초로 한다. 당나라 () 는 절운 () 을 기초로 당운 () 을 당나라 () 의 표준 독음으로 제정했으며, 관원과 과거시험은 반드시 당운 () 을 사용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송대는 당운의 기초 위에서' 광운' 을 제정했다. 게다가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강남 경제가 전국 최전방으로 뛰어올라 남조의 문화 중심지였기 때문에 오어는 여전히 어느 정도 지명도가 있었다. 금릉어, 소주어, 양주어는 당시 오어의 대표였다. 양디는 양주에서 오어를 배운 적이 있다.

중국 원나라 () 는 수도 대부분 방언을 기초로 중원 음운을 기준으로 한 음성을 제정했다. 광운의 표준음 지위를 폐지하다. 이렇게 중국 북방의 방언은 대부분 말에 접근하는 경향이 있다. 원나라의 표준 독음은 몽골어로 많은 전통 중국어의 특징을 잃었다는 전문가도 있다. 명나라 이후 주원장은 남경어를 기초로 한 홍무정운을 표준음성으로, 남경어도 남방 관화의 대표다. 청대 옹정제는 (1728) 년 윤정정을 설립하고 북경어를 표준음성으로 하는' 관화' 를 제정했다. 당시 북경어는 원대 구북평어를 기초로 베이징으로 이주한 남경이민의 남경어와 융합되어 청대 만주어의 영향을 받았다. 또한 민간에서는 근대 난징 양주가 북방 사투리 지역이 되면서 소주어가 남방 오어의 주요 대표가 되어 남조의 남방 풍아를 계승하고 강력한 지방경제력으로 중국의 유행어 중 하나가 되었다. 왕사흥은' 광시이' 에서 "바다에서 정확한 진퇴를 잘해야 한다" 고 말했다. 수 사람들이 야인이라고 생각하면 사방이 야야하고, 속인들도 걸음을 내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오음이 가장 성대할 때, 모든 문인 야스는 모두 소백이라고 말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당시 월극, 곤곡, 평탄은 모두 오어 낭독을 위주로 했다. 또한 명청 시대에는 경제 발전으로 광둥어가 점점 유행하고 있다. 사실 광둥어는 현지 언어에 영향을 미치는 북당송 이민자들에 의해 형성되며, 송대가 공인한 광운 표준음에 가까운 방언 중 하나이다.

19 말, 즉 청나라 말년에 중국의 정세가 크게 달라졌다. 1920 표준어를 도입한 지 2 년도 채 안 되어' 경화 분쟁' 이라는 큰 논쟁이 벌어졌다. 문제의 원인은 표준어의 표준 발음에 있다. 국음을 지지하는 사람과 무음을 지지하는 사람이 두 파로 나뉘었다. 국음은 주로' 베이징 위주, 남북을 병행한다' 이다. 무음은' 순전히 북경어에 근거한 것' 이다. 두 파 사이의 다툼은 매우 격렬하다. 이에 장스의는 "음표와 국가음성은 근본적으로 개혁해야 한다" 며 "학술원칙에 부합하는 표준어 정의는 교육부가 먼저 발표해야 한다. 적어도 중등 교육을 받은 베이징 현지인의 문자를 국가 공통언어의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고 문장 발표했다. 이 아이디어는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았는데, 특히 남방은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그들은 심지어 여러 차례 회의를 열어 "우리는 국가음을 인정하지 않고 베이징음을 표준음으로 주장한다" 며 "교육부에 각 방면의 의견을 구하고 베이징음을 표준음으로 삼는다" 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후 19 13 년' 음성통일회의' 가 작성한 국음이 베이징음으로 바뀌었다. 1932 년' 신국음' 에 따라 쓴' 상용국음용어집' 은 중화민국교육부가 출판했다. 용어집' 의 서문에서' 국음' 이 베이징음을 기준으로 하는 의미, 즉 현대북평음의 표준음은 현대북평음계를 가리키며, 모든 글자가 그 지방 억양을 존중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현대의 의미에서' 표준어' 라는 단어는 최초로 주재에서 1906 년에 제기된 것이다. 나중에 추백 등도' 표준어' 라는 단어를 제시하고, 마오 방패와 표준어의 실제 의미를 논쟁했다. 오사이래 베이징 음성학의 지위는 백화문 운동, 유행어 운동, 표준어 운동에서 확립되고 공고해졌다.

1949,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되면서 중국은 완전히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신중국의 문화교육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민족 방언을 보급하고 사투리 차이로 인한 장애를 극복하는 것이 필요하다. 1950 년대에 우리는 민족 언어를 보급하고 싶었다. 역사상 몇 가지 다른 이름이 있다. 우리는 그들을 뭐라고 불러야 합니까? 우리는 통일된 다민족 국가이며, 각 민족의 언어 문자는 일률적으로 평등하다. 민국시대의 국어는 사실 한족의 * * * 해음이지, 다른 소수민족의 * * * 해음이 아니다. 우리가 다민족의 대가족임을 강조하기 위해 각 민족 언어의 평등을 강조하기 위해 심도 있는 연구를 거쳐 우리는 표준어라는 이름을 채택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표준어라고 하면 중국인을 중국의 다른 민족 위에 두는 것으로 오해받을 것 같다. 연구를 거쳐, 나는 결국 그것을 표준어라고 부르기로 결정했다.

1955 10 10 월 26 일' 인민일보' 는' 한자 개혁 추진, 표준어 보급, 중국어 표준화 실현' 이라는 제목의 사설을 발표했다. 글에서 "중국인의 언어는 똑같다. 바로 북방 방언을 기본 방언으로, 북경음을 표준음으로 하는 표준어이다" 고 언급했다.

1956 2 월 6 일 국무원은 표준어 보급에 관한 지시를 발표하고 표준어의 정의를 "베이징음을 표준음으로, 북방 방언을 기본 방언으로, 전형적인 현대백화문을 문법규범으로 하는 현대한어" 로 늘렸다. 이 정의는 음성, 어휘, 문법의 세 가지 방면에서 표준어의 기준을 명확히 하여 표준어의 정의를 더욱 과학적이고 투철하게 한다. 여기서' 표준어' 는' 일반' 과' * * *' 를 의미한다. 표준어' 라는 단어가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고, 명확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표준어의 문법은 노신 (), 마오 (), 빙심 (), 예성타오 () 의 현대 백화 명작을 기초로 한 것이며, 또한 이 현대 백화작품의' 일반 용례' 여야 한다. 현재 표준어는' 현대한어 표준사전' 을 기초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