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다이옥 오미곡 중 다섯 사람의 상세한 전고를 구하다

다이옥 오미곡 중 다섯 사람의 상세한 전고를 구하다

임대옥 5 곡의 아름다운 노래는 사실 제귀신시이다. 돌의 시는 스스로 읊조리는 것으로, 이른바 무공 () 의 공허한 기억 () 이 울타리 밑에 있다. 우길의 시는 청원 () 을 썼고, 페이밍 () 의 시는 탐춘 () 을 썼고, 남강 () 과 결혼한 것은 조군 () 이고, 녹주 () 의 시는 향릉 () 여야 하며, 지위가 측실 ()

역사,

본명 시 일광, 춘추전국시대 절강성 주라촌인. 타고난 아름다움. 당시 월국은 오국의 속국이라고 자칭했고, 월왕 군웅은 국가를 부흥시키려 했다. 국난이 눈앞에 닥쳤을 때, 역사는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그녀는 정단 () 과 함께 월왕 군웅 () 에게 오왕부차 () 에게 소개되어 왕이 가장 총애하는 첩이 되어 월왕과 그의 친족을 혼동해 그를 버리고, 군웅의 복귀를 엄호하는 역할을 하여 애국 여성의 고상한 사상과 정서를 표현했다. 오씨가 결국 군멸을 당한 후. 전하는 바에 따르면 오멸한 후, 돌과 범선 오호는 행방을 몰라 후세 사람들에게 줄곧 그리워해 왔다.

시일광은 주라산 (일명 나산) 의 하주라촌 (금제시 남황사촌) 에 살고 있다. 주로는 동서 두 마을이 있고, 이광은 서촌에 살고, 따라서 명석이다. 아버지는 땔나무를 팔고, 어머니는 실을 빨고, 석경은 늘 시냇가에서 실을 씻기 때문에, 망사 아가씨라고도 한다. 석생은 아름답게 태어났고, 그녀의 천부적인 재능은 비길 데 없다. 눈살을 찌푸리며 가슴을 어루만지는 병태마저 이웃에 의해 모방되었다고 전해져' 동시효용' 의 전고가 생겼다. 왕위 군웅 3 년 (기원전 494 년), 부차는 복각 (현재 장쑤 오현 서남) 에서 월국을 격파했다. 왕위 군웅 후퇴 hueiji 산 (이 Xijiang Shaoxing 남쪽), 우 6 월 포위 공격, 우 guojian 와 함께 강제, 군웅 우 인질이 되었다. 석방 후 군웅은' 오왕의 호색욕색' 의 약점과' 석과 이 두 제금나산의 샐러리맨을 데려오라' 는 계획을 세우고 왕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월왕이 총애하는 한 궁녀는 "진정한 미인은 반드시 세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하나는 미모, 두 번째는 노래와 춤, 세 번째는 몸매다" 고 생각한다. 역사는 첫 번째 조건만 가지고 있고, 또 다른 두 가지 조건이 부족하다. 그래서 노래와 춤, 걷기, 예절을 가르치는 데 3 년이 걸렸다.

Xi 는 열심히 훈련하고, 은은한 음악에서 덩실덩실 춤을 추고, 예절 훈련을 한다. 아사를 연기하는 한 처녀는 매우 수양이 있는 궁녀가 되어, 그녀의 몸매가 아름답고, 사람을 대하며, 매우 적절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런 다음 그는 그녀에게 화려하게 몸에 맞는 궁복을 만들어 왕에게 바쳤다. 오왕부차는 망외를 기뻐했다. 그는 고모수에 봄밤 궁전을 짓고, 큰 연못을 짓고, 연못에 용주를 설치했다. 그와 돌물놀이를 하고, 돌을 위해 정자를 짓고, 그 노래와 춤, 잔치 (예: 정자, 빈소 등) 를 위해 정자를 지었다. 돌은 춤을 잘 추고, 부차는 특별히 그녀를 위해' 시끄러운 복도' 를 짓고, 수백 개의 큰 항아리를 쓰고, 널빤지를 깔고 입었다.

우 죽은 후, 전설적인 사단은 범선 오호 () 와 함께 어디로 갈지 모른다.

어간

그는 구월사오싱타시 마을 사람이지 장쑤 사람이 아니다. 탑석촌은 아름다운 산기슭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에는 많은 유씨 가문이 있는데, 인접한 돌의 고향 제수와 서예지 란정이 있다. 유명한 첩과 첩묘의 전설이 있는데, 원래의 첩묘는 이미 전쟁으로 파괴되었다.

항우가 가장 총애하는 첩의 공명이 위태롭다. 감옥에 갇힌 항우는 한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위급할 때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 《사기》권 7 《항우 본기》를 참조하십시오.

진 말 사람들은 모두 예쁘고 검춤을 잘 춘다. 기원전 209 년, 항우는 항량에게 회지 현 () 을 죽이고 오중 봉기를 하도록 도왔다. 우길은 항우의 용감함을 좋아하여 항우를 첩으로 삼고 항우와 자주 외출한다. 항량이 죽었을 때 항우는 두 장군으로 장군으로 승진했다. 우길과 항우는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다.

초한 전쟁 때 항우는 둑 (안후이성 능현) 에 갇혀 장병 군량과 풀이 매진되었다. 저녁에 그는 주위가 온통 노랫소리로 가득 찬 것을 듣고 초국이 이미 땅을 잃었다고 생각했다. 그는 술을 마시면서 첩에게 비장한' 하가' 를 한 곡 불렀고, 비는 초패왕을 위해 춤을 추며 눈물을 머금고 노래를 불렀다. "한병이 막 도착하자 초가가 도처에 있었다." " 폐하의 충절은 이미 다하여 첩은 낳을 수 없습니다. 노래를 다 부른 후 그는 칼을 뽑아 자살했다. 사후에 둑에 묻히다. 오늘 안후이성 능현 동남부에 첩묘가 하나 있다.

송사 제사:' 우미인' 은 우길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고 합니다. 청대 시인 하푸의' 어미인' 은 "강동의 원한은 아직 가시지 않고, 향혼은 어지러운 바람에 흩날린다" 고 말했다. 팔천 아이들은 한 왕조 이지만, 팔천 추 6 월 리우 추 야오 (유 지) 항복을 강요 했다고 생각, 아무도 유 지 보다 더 충성 이다.

왕소군

역사, 투신과의 이야기는 중국 고대 4 대 미녀라고 불리는데, 그 중 역사 1 위는 미의 화신과 대명사이다. 4 대 미녀는' 폐월 미모화, 침어는 기러기 용용' 의 모습을 즐겼다. "폐월미모화, 침어낙기러기" 는 멋진 이야기로 구성된 역사적 전고이다. 폐월' 은 디샘과 배월의 이야기를 다룬다. 미모화기' 는 양귀비가 꽃을 보고 있을 때를 말한다. 침몰어' 는 돌과 모래를 씻는 이야기를 한다. 기러기' 는 조군이 보루를 떠난 이야기를 한다.

왕 zhaojun, 라는 성 왕, 남군 Zigui (현재 호북 xingshan 카운티) 에서 태어났다. 흉노가 한 악을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부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녀는 한원 시대의' 규수' 로 뽑혔다. 당시 셰민은 북한에 불려갔고, 천황은 그것을 다섯 여자에게 주었다. 왕소군은 몇 년 동안 궁궐에 들어왔지만 황족, 쌓인 원망을 볼 수 없었다. 그는 법원에 그에게 이 일을 하라고 명령했다. 황제는 셰민에게 회의장을 떠나 다섯 명의 여자를 불러 공연을 하게 했다. 소군의' 부귀리 장식, 명한궁, 배회, 걷기' 황제는 그가 크게 놀라는 것을 보고, 남겨두고 싶었지만 식언하기 어려워 흉노에게 시집갔다. \ "(\" 후한서 \ "볼륨 89 \" 남훈 전기 \ ")

왕소군은 기원전 52 년에 보평촌 (현재 호북성 흥산현 소군촌) 에서 태어났다. 영안 3 년 (기원 260 년), 경제분봉은 북흥산현 () 으로, 서시 () 를 성계로, 창족 () 을 본 시 () 로 하여 운소군 () 을 군으로 삼았다. 그의 아버지, 왕, 그의 큰딸은 그의 손바닥 진주로 여겨졌으며, 그의 형과 형수님도 그를 매우 총애했다. 왕소군은 타고난 여질, 총명함 이상, 거문고 서화는 모두 정교하다. "아미는 천하가 없어 꽃을 숲에 부끄럽게 할 수 있다." 소군의 절세의 재능이 향계강변의 남군과 베이징에 두루 퍼졌다. 기원전 36 년에 한원제는 천하의 여자들이 모두 선택했다는 것을 세상에 보여 주었다. 왕소군은 남군의 첫 번째 선택이다. 원제서 () 는 그에게 날을 택하여 북경에 들어가라고 명령했다. 그녀의 아버지 마윤왕은 "딸은 아직 어려서 그녀의 명령에 복종하기가 어렵다" 고 말했다. 그러나 신성한 명령을 어기기는 어렵다. 기원전 36 년 중춘, 왕소군은 부모님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조각화용봉관선 순향계에 올라 장강으로 들어가 진산강을 건너 3 개월 동안 지속되었다. 같은 해 초여름에 그는 도성 장안에 도착하여 연회를 열었다. 전설에 의하면 왕소군이 궁궐에 입궁한 후 미모로 화가 모연수에게 뇌물을 주지 않았기 때문에 모연수는 그녀의 초상화에 점을 그렸다. 소군은 냉궁으로 3 년 동안 강등되어 그를 만날 기회가 없었다. 기원전 33 년, 북흉노의 수장은 한사 () 를 자발적으로 한나라 () 에 와서 한나라 () 에 항복하고 키스를 요구하여 우정을 맺었다. 한원제는 가능한 후궁 빈궁을 소집했고, 왕소군은 나서서 아낌없이 대응했다. 원제는 후궁에 이렇게 아름다운 사람이 머물고 싶다고 들었지만 식언하기 어려웠고, 그녀에게 2 만 8 천 필의 비단, 만 6 천 근의 솜, 김옥 등 귀중품을 주고 장안 십여 리를 직접 보냈다. 왕소군은 한 팀의 차마 떼로 둘러싸여 한훈에 가까운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그는 장안을 떠나 관문을 나서서 황하를 건너 기러기 문을 건넜고, 1 년여 동안 지속되었고, 이듬해 초여름에 모북에 도착했다. 그는 흉노 국민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왕' 이라고 불렸는데, 이는 흉노에 중국 딸' 왕의 아내' 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평화가 보장되었다는 뜻이다.

소군이 출세한 후, 한훈 두 민족은 단결하여 화목하고, 국가는 번영하고 평온하다. "국경도시가 폐쇄되고, 소와 말이 거칠고, 제 3 세계 개가 짖고, 경고도 없고, 이수가 전쟁을 잊는다" 는 것은 번창하는 평화의 정경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기원전 3 1 년, 호한사 단독으로 죽고, 이토라는 아들을 남겼는데, 나중에 흉노가 천자를 쫓았다. 당시 왕소군은 대국을 중시하며 큰 억울함을 참았다. 아버지가 죽고 아내가 계모가 되는 흉노 풍습에 따르면 그는 후한도 장남과 결혼했지만, 도모고를 조각하는 것에 싫증이 나서 또 두 딸을 낳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큰딸의 이름은 둘째, 둘째 딸의 이름은 둘째 ('둘째' 는 공주라는 의미) 여야 한다. 기원전 20 년, 재식된 칸이 다시 죽자 소군은 이때부터 과부가 되었다. 1 년 후, 33 세의 절세의 미인 왕소군이 세상을 떠나 후호터 남교에 묻혔고, 묘는 대청산 황하변에 있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청릉' 이라고 불렀다.

진나라에 이르러 진대 황제 사마소를 기피하기 위해 명군으로 개명했고, 사칭' 페이밍' 으로 불렸다.

왕소군의 역사적 공적은 그녀가 자진해서 변두리에 가서 뽀뽀를 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녀가 변두리에 가서 한나라와 흉노의 화해를 하게 하고, 변두리 봉연이 50 년 동안 꺼지고 한족과 흉노의 민족단결을 증진시켜 한족과 흉노의 이익에 부합한다는 것이다. 그녀와 그녀의 자녀, 손대, 시부들은 후한민족의 화목, 친선, 단결에 큰 공헌을 하여 역사에 칭송을 받았다. 원대 시인 조결은 왕소군의 공헌이 한나라 명장 호거병 못지않다고 생각한다. 소군의 이야기는 이미 우리나라 역사상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민족 단결 이야기가 되었다.

역대 왕소군을 반영한 시사는 700 여 곡, 관련 소설, 민간 이야기는 거의 40 종에 가까운 것으로 집계됐다. 소군의 사적을 쓴 유명 작가는 이백 두보 백거이, 이상인, 채용, 왕안석, 예록초, 채 등 500 여 명이다. 고대에는 현대의 곽모로, 조유, 전한, 제인도 있었다.

천구백여 년 동안 바산 초수 일대에서 자란 산민 여자 왕소군은 역대 문인들의 심금을 울리며 중국 문단을 격동시켰다. 남방의 바추 문화와 북방의 한하 문화가 만나는 고리가 소군에게 투사되어 눈부신 광채를 반사하기 때문이다.

신중국의 창립자 중 한 명은 소군제 시 한 수를 위해 역사상 소군에 대한 총결산적인 평가를 하고 그의 사상, 학식, 행동을 칭찬했다. 시는 다음과 같이 썼다: "zhaojun 긴 남자, Hu Han 은 그의 집에 가깝다. 시인은 자신의 주장을 가지고 있으며, 잉크와 잉크를 쓰는 것은 항상 헛된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그 후로 왕소군은 눈물자국과 수심에 가득 찬 얼굴로 사람들 앞에 나타나 전국 각족 국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치고자 하는 소망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건물에서 떨어지는 녹주

녹주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주인과 자신의 미인이다. 원래 성 리앙, 백주 쌍각산 하인. 고대 월지민속은 진주를 보물로, 여자는 주어머니, 남자는 주엘이라고 불렀다. 녹주의 이름이 이로부터 왔다. 석충은 인터뷰 특사로 10 개의 진주로 녹주를 얻었다.

손수는 금곡원에 알록달록한 구슬이 있다는 말을 듣고 사람을 보내 석충에게 선물을 달라고 했다. 석숭이는 주지 않겠다고 고집했다. 손수는 화가 나서 조왕 사마륜에게 석숭을 벌하라고 강력히 권했다.

석숭이는 일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는 녹주에 이렇게 말했다. "오늘 내가 너를 위해 유죄 판결을 내리겠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녹주는 이 명절을 위해 뛰어내려 자살했다.

손수원은 석숭을 체포하고, 그의 재산을 몰수하고, 아름다운 여자를 데려오려고 했다. 나는 그가 실망 기대 하지 않았다, 그래서 모든 shichong 에 모든 답답한 불만 을 배출, 심문 없이 직접 동 시장 처형 에 그를 데려 갔다.

석충이 살해된 지 10 여 일 후, 사마륜이 전복되고 손수도 신하들이 깎였다.

석숭과 녹주가 죽은 후에도 금곡원은 여전히 존재한다. 당시 사람들은 진주절을 애도하기 위해 숭계루를' 녹색' 이라고 불렀다.

명주루' 는 그녀의 매너를 보여준다.

홍부의 성은 장 () 이고, 본명은 장 () 이다. 남북조 전쟁 기간 동안 그녀는 장안에 살면서 서양소부에 예기로서 팔렸다. 붉은 먼지를 받들어, 홍천녀라고 부른다.

삼원에는 이정이라는 재자가 있었는데, 그는 병법을 알고 야심이 있었다. 수나라가 건립된 후, 국가에 봉사하기 위해 그는 장안으로 가기로 결정했다. 장안에서 그는 먼저 소양의 집 앞에 갔다. 소양은 처음에는 둔했고, 나중에 이정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 사람이 전도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는 결국 연로하고 몸이 쇠약하여 더 이상 원대한 이상이 없고, 현실에 안주하고 있다. 이정은 매우 실망했다. 그들이 이야기할 때 홍복은 그녀 옆에 서 있었다. 그녀는 이정이 매우 야심찬 것을 보고 좁은 영웅이었고, 그녀는 은밀히 탄복했다. 그래서 그녀는 사부님을 보내 이정을 미행하고, 그의 숙소를 알게 되어 심야에 갔다.

저녁에 이정은 혼자 등불 앞에 앉아 낮의 일을 생각하며 앞날이 어둡다고 느꼈고, 자신도 지루함을 느꼈다. 갑자기 그는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문을 열어 보니, 낮에 사공부에서 본 하녀였다. 홍복은 단도직입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밝혔다. 그는 이정을 찾아가서 그와 함께 세계 일주를 하길 원했다. 이정희는 밖을 내다보았지만, 그는 소양이 해석할 수 없을까 봐 걱정했다. 홍복은 그를 위로했다: 소양이 나이가 들어서 많은 여종이 들어와서 도망쳤고, 사공정부는 추궁하지 않을 것이다.

이정은 자신을 알고 평생을 바치고자 하는 미녀를 보고 매우 기뻐하며 즉시 승낙했다. 사공부는 홍솔을 찾지 못하여, 사람을 보내 며칠 동안 알아보았지만, 결국 그것을 할 수 없었다. 그래서 홍복과 이정은 상인이 되어 장안을 떠났다.

그들은 먼 길을 가다가 영석의 한 객역에서 멈춰 섰고, 캠퍼스가 가득한 한 남자를 만났는데, 자칭 캠퍼스 손님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홍복은 그가 보기에는 거칠어 보이지만, 사실 기질이 비범하여 그를 남매로 경배하고, 함께' 먼지 삼협' 이라고 부른다. 그들 셋은 펀양에 와서 이연과 이세민을 만났다. 이야기를 나누다가 이정과 이세민은 갑자기 만나기가 늦었다고 느꼈고, 부랑자는 말했다. "하느님이 여기 계시니 다른 길을 찾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며칠 후, 수양의 만년 소식이 장안시에서 전해졌다. 이세민은 그들 세 사람을 공관에서 상의해 달라고 했다. 이정과 홍복은 이부에 갔고, 캠퍼스 손님은 혼자 가서 장안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나중에 이정과 홍복은 장안에 가서 그 캠퍼스 손님을 찾아갔는데, 그가 사실 매우 부유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캠퍼스 손님이 자신의 모든 재물을 그들에게 주겠다고 고집하고 가방 하나만 가지고 다른 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떠났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이 두 사람은 교정객이 멀리 가는 것을 보고 돌아와서 그의 집에 무언가를 요구했다. 놀랍게도, 그들은 손자병법이 몇 권이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정은 밤낮없이 연구했고, 손자병법은 크게 진보했다. 리 위안 아버지와 아들이 출발 한 후, 리 징 (Li Jing) 은 군사 재능을 과시하고 리 위안 (Li yuan) 과 그의 아들이 강남을 내려 놓고 당나라를 설립하도록 도왔다. 돌궐을 공격하고 발레리 칸을 생포하여 위국 공작으로 봉쇄하자 홍복은 자연히 부인이 되었다.

캠퍼스객들은 군사력을 조직하여 바다에 들어가 뽕국을 부축하고, 그 정권을 파괴하고, 스스로 황제로 자립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