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역사명사
역사명사
서주가 설립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주무왕은 병으로 죽었다. 계승한 주성왕은 아직 젊고, 무왕의 동생 주공량은 정치를 담당한다. 다른 두 동생, 관숙과 채숙은 만족스럽지 않다. 주왕의 아들 오경은 관숙과 채숙과 결탁하여 동남 각 부락과 연합하여 반란을 일으켰다. 3 년 후, 주공이 군대를 이끌고 동징하여 반란을 평정하여 주조의 통치를 공고히 하였다.
중국의 폭동
서주 말기에 노예주 귀족들이 나날이 부패하고 있다. 주려왕은 돈을 탐욕스럽고, 포학하고, 노예와 민간인을 잔인하게 착취하여 그들의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기원전 84 1 년,' 중국인' (민간인) 이 수도 호정에서 무장 폭동을 일으켰다. 민간인과 노예가 왕궁에 침입하자 주려왕은 황급히 도망쳐 다른 곳에서 죽었다.
상양변법
전국 시대에는 각국이 모두 변법 운동을 했다. 상양의 진나라에서의 정치 개혁은 가장 철저하다. 기원전 359 년에 진효공은 상양의 변법을 임명하고 두 가지 변법법령을 공포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노다 제도를 폐지하고, 토지 사유제를 인정하고, 토지의 자유로운 매매를 허용한다. (2) 군사 작위에 따라 노예주와 귀족의 세습 특권을 폐지한다. (3) 군현제를 세우고 중앙집권적인 정치제도를 실시한다. 전국에 3 1 개 군이 있는데 군주가 직접 관리하며 국민에게' 오' 와' 사' 를 형성하도록 강요하여 국가가 통일적으로 통제한다. (4) 농직물을 장려하다. 생산이 많은 사람은 부역을 면제하고 생산 발전을 장려할 수 있다. 상양이 법을 바꾼 후 진나라 봉건 경제가 발전하여 점차 7 개 제후국 중 가장 강대한 나라가 되어 진나라 통일 전국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책을 태워 유교를 함정에 빠뜨리다
진시황 34 년 (기원전 2 13 년 재상 리스는 유학생이 시담서를 말하지 말고 사학으로 국사를 비방한다고 반박했다. 진시황은 리스의 건의를 받아들여 진나라 이외의 사서, 민간이 소장한 시서, 백가서를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감히 시와 책을 말하는 자는 사형에 처한다. 지금과 예전 같지 않은 사람들과 함께 민족을 멸하다. 서당은 금지되어 있고, 법률과 법규를 배우고 싶은 사람은 모두 관원을 스승으로 삼는다. 이듬해, 여승과 후승 등은 진시황 탐권 난형을 비난했다. 진시황파 검열 조사, 함양에서 유생 460 여 명 사망. 이 두 가지 일은 역사상' 분서' 와' 분서 갱유' 라고 불린다.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함정에 빠뜨리는 것은 문화전제주의의 야만적인 조치로 사상을 억누르고 문화를 파괴하는 것이다.
거록 전투
진 말기에 진군의 주력을 소멸한 농민 봉기군의 전투. 기원전 207 년에 진나라는 장한으로 거대한 사슴 (지금의 허베이평향) 을 포위했다. 항우는 반군을 이끌고 구조하러 왔다. 봉기군이 장수강을 건넌 후, 항우는 부침주를 깨라고 명령하여, 겨우 3 일 동안 마른 곡식을 가지고 끝까지 혈전의 결의를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얼마 지나지 않아 쌍방이 거대한 사슴에서 교전하자 반군은 진군을 물리쳤다. 장한이 이십만 진군을 이끌고 항복한 후.
초한전쟁
유방과 항우의 황위 전투. 기원전 206 년 진나라가 멸망한 후 항우는 서초패왕, 유방을 한왕으로 자립했다. 이후 유방은 관중을 점령하고 동진을 계속하며 각 지역의 세력을 연합하여 항우에 대항하여 영양 고도 등에서 항우와 맞섰다. 기원전 203 년에 초한은 협을 경계로 하고, 동쪽은 추, 서쪽은 한 () 으로 돌아가기로 약속했다. 약속 후, 시앙 유 는 동쪽으로 군대를 이끌고, 리우 팡 은 한 신, 펭 왕위 캠프 에 대해 추적 할 수있는 기회를 했다. 기원전 202 년에 항우는 패하여 우강 (안후이현 동북) 에서 자살했다. 4 년 초한 전쟁이 끝났다.
백가를 파면하고, 유교를 독존하다
한무제는 중앙집권 통치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재위 후 유생 동중슈가' 백가를 면직시키고 유술을 독존한다' 는 건의를 받아들여 유학만 제창하고 다른 학파의 전파를 금지했다. 한 정부는 장안에 국자감을 설치하고, 오경자 박사를 교관으로 삼아 유가 경전을 전파해 일 년에 한 번 시험을 치르고 관직을 수여할 자격이 있다. 이후 각 군에 학교를 설립하여 유교 경전을 가르쳤다. 유가 사상은 점차 봉건 사회의 주도적 사상이 되었다. 동중수는 황제가 하늘을 대신하여 인민을 다스리고,' 천인이 상응한다',' 신화황제' 라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군을 신하로, 아버지를 자식으로, 남편을 아내로 삼으라는 훈계도 제시했다. 삼강은 후에 봉건 사회의 기본 도덕 관념이 되었다. 백가를 파면하고 유교를 독존하다' 는 당시 중앙집권정치를 강화했지만, 이후 봉건사회에서는 유가 사상이 사람들의 사상과 언행을 감금했다.
장건 () 는 서역 () 과 연결되어 있다.
한무제는 기원전 138 년 장건 출사 서역을 파견하여 악가에게 연락해서 흉노를 공격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이번 임무는 목적을 달성하지는 못했지만 서역 각 민족의 정치 경제 지리 풍속을 이해했다. 기원전 1 19 년, 장건 (WHO) 는 서역 () 을 다시 파견하여 서역 () 의 많은 지역을 여행했다. 서역 각족 정권도 사람을 한나라에 보내 답례하였다. 이후 한나라가 서역과 왕래가 잦아지면서 서역의 음악과 춤 예술과 포도, 호두, 당근 등 농작물이 속속 내지로 전해졌다. 내지의 주철과 싱킹 기술도 서역에 전해졌다. 한나라와 서역의 경제문화 교류는 한인과 서역 각족 사람들의 생활을 풍요롭게 했다.
칠왕의 난
한초, 유방은 이성의 제후를 척결하고, 동성의 자식을 왕으로 세웠다. 나중에 봉건 영주 분리주의 세력이 급속히 팽창하여 중앙 집권을 심각하게 위협했다. 한정은' 삭판' 이라는 제의를 받아들여 왕국의 봉지를 점차 차단했다. 기원전 154 년, 오왕 유영을 비롯한 7 개 제후국이' 살인잘못, 순군변' 이라는 명목으로 연합하여 반란을 일으켰다. 역사는' 칠국의 난' 이라고 불린다. 한나라 중앙에서 주야프를 파견하여 군대를 통솔하다. 이후 한 정부는 왕국에 대한 통제를 강화했다.
왕망 개혁
서기 8 년에 외척의 왕망은 서한 정권을 탈취하여 이름을 바꾸었다. 당시 점점 더 치열해진 토지합병을 제한하고 계급 갈등을 완화하고 통치질서를 안정시키기 위해 왕망은 빈티지 개조를 실시했다. 국가토지를 왕천으로 개명하고, 사노비를 사유제로 개명하며 거래를 허용하지 않는다. 8 명 이하의 가정이 토지가 900 무 이상인 것을 규정하고, 남은 토지는 친척과 이웃들에게 나누어 준다. 토지가 없는 사람은 일부와 여자 100 무 () 의 기준에 따라 분배된다. 이 법률은 귀족, 관료, 대지주의 반대에 부딪혀 3 년 후에 폐지되었다. 상공업을 통제하고 독점하기 위해 왕망은 여러 차례 세금을 인상하고 화폐제도를 바꾸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파산했다. 왕망 개혁은 사회 생산에 큰 피해를 입혔고, 국민의 처지는 더욱 비참하다. 결국 그린우드는 큰 봉기를 일으켰다.
쿤양 전투
23 년, 그린 우드 영웅은 북쪽으로 이동하여 쿤양을 점령했습니다. 녹색림 사나이를 진압하기 위해 왕망파 왕이, 왕훈이 40 여만 명의 충신을 이끌고 쿤양을 포위했다. 쿤양시 왕봉이 이끄는 녹림 사나이는 겨우 89,000 명에 불과하다. 고수하는 동안, 그들은 유수 등 13 명을 파견하여 포위를 뚫고 시내로 나가 지원군을 동원했다. 유수는 3000 명의 지원군을 동원하여 적진을 맹공하고 왕훈을 공격했다. 녹림영웅도시는 기세를 타고 싸웠고, 안팎이 협격하여 적은 승리로 왕망 주력을 섬멸했다. 그런 다음 녹색림 사나이가 장안을 공격하여 왕망 정권을 전복시켰다.
조위 둔전
조조가 농업 생산을 발전시키는 조치. 황무지는 평민촌과 군사촌으로 나뉜다. 인민마을은 망명 농민을 모집하여 군대에 따라 조직하는 것이다. 한 마을에서 수십 명이 관리의 관리하에 땅을 개간하고 땅을 경작했다. 농토를 개간한 농민은 수확의 절반 이상을 정부에 넘겨주고 부역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지만, 땅을 떠나서는 안 된다. 병사들이 동시에 논밭을 주둔하게 하여 병영이라고 부른다. 둔전의 관행은 농업 생산을 발전시켜 식량 공급을 보장하고 조조가 북방을 통일하기 위한 물질적 기초를 제공하였다. 위건국에 이어 우리는 황무지 개간 제도를 계속 보급하고 보완할 것이다.
관두 전투
200 년 조조와 원소 () 는 관도 () 에서 중원 결전을 하였다. 원소 () 는 10 여만 명, 조조 () 와 세레나데 () 를 징발하였다. 조조는 원준의 과소평가를 이용해 내부에 불화가 생겼다. 그는 직접 오천 정병을 이끌고 원준의 후방을 습격하여 그의 모든 식량과 풀을 태웠다. 원소 군심이 흔들리면서 잇달아 황무지에 떨어져 도망쳤다. 조조는 승승장구하여 원준의 주력 7 만여 명을 섬멸했다. 사오는 이때부터 부진했다. 이 전쟁을 거쳐 조조는 통일 북방의 기초를 다졌다. 관두 전쟁은 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전례이다.
적벽전
조조는 북방의 대부분 지역을 통일한 후 일거에 남방을 통일하려고 시도했다. 2008 년 조조조조는 대군을 거느리고 경주를 점령하고 경주수군을 개편하여 20 여만 명을 추병하여 적벽 (오늘 호북가어 동북동) 에 이르렀다. 한 차례의 유행병으로 조준이 강북으로 은퇴했다. 손유오만 연합군이 그와 강을 사이에 두고 대치하다. 손유련군은 조준의 약점을 이용했다. 피로, 전염병, 물전, 조조의 경적의 교만을 배우지 않고, 먼저 화공으로 조조의 수군을 쳐부수고, 조준을 대패했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패배 한 병사들을 이끌고 북쪽으로 도망 쳤다. 적벽전 이후 조, 손, 유삼발이 정립하는 국면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팔왕의 난
서진 황실 내부의 정치권력 분쟁. 290 년, 사마연이 병으로 죽고 혜제가 즉위했다. 혜제의 아내 후가 대권을 독차지하려 하자 부정 부인 양군과 충돌이 일어났다. 29 1 년, 자황후가 죽였고, 통치계급 내부에서 일련의 정치적 살육과 전쟁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분봉된 8 대 황족들이 잇달아 중앙정권 쟁탈을 위해 대규모 혼전을 벌여 16 년이 걸렸다. 이번 전쟁은 생산을 심각하게 파괴하여 국민들에게 심각한 재난을 가져왔다.
송수전
4 세기 후반, 디귀족이 건립한 선진 () 은 점차 강해져서 황하 유역을 통일하였다. 383 년에 진 () 왕은 각 민족 인민에게 90 만 대군을 결성하여 남하 () 를 구성하도록 강요하여 일거에 동진 () 을 없애려고 하였다. 동진은 사석과 사현을 파견하여 8 만 명의 군대를 데리고 전쟁에 갔다. 김재 (현재 안휘 정원현 서남) 가 패배한 선두 부대는 송수에 진출해 조금 늦게 후퇴하여 강을 건너 결전을 해야 한다. 부견은 중도에 김군을 맹공하려고 시도하여 군대에게 철수를 명령했다. 진 () 군은 진 () 군 철수의 공격을 받았고, 진 () 군의 철수는 진 () 군의 공격으로 막을 수 없었다. 군대의 사기가 이미 흩어졌기 때문이다. 진 군은 패배하여, 부견 () 이 십여만 명을 이끌고 북방으로 도망쳤다. 송수전은 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예이다. 송수전 이후 남북 대치 국면이 형성되었다.
북위 효문제의 개혁
황하 유역이 통일된 후 북위는 중앙집권과 각 민족 인민에 대한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한족 지주계급의 통치 경험을 참고하여 일련의 개혁 조치를 취했다. 485 년에 북위 효문제는 모두 전령을 반포하여 봉건 정부의 재정 수입을 보장했다. 균전제의 시행으로 북방 농민의 생산 생활이 더욱 안정되고 개간된 황무지가 증가하여 북방 경제가 점차 회복되고 발전하였다. 한족의 선진문화를 수용하고 황하 유역 한족 대지주와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위효문제는 494 년 수도 낙양을 이전하고 한화 정책을 실시하여 선비 귀족이 한성을 채택하고 한족 대지주와 통혼하며 학한을 개복하고 한족 통치계급의 정치제도를 채택하였다. 이러한 개혁은 역사 발전의 조류에 순응하여 북방 소수민족의 봉건화 과정을 가속화하고 북방 민족의 대통합을 촉진시켰다.
개원의 통치 (개원)
당현종 재위 44 년 (7 12-756), 전년은 개원, 다음해는 천보라고 부른다. 당현종은 재위 초기에 정치에 관심을 갖고 시대의 폐해에 대해 일부 개혁을 했다. 이를테면 중복관, 귀족 억제, 불교 억제, 궁정 생활을 바꾸는 사치 풍조 등이 있다. 그가 임명한 재상 야오 종 (), 송 () 도 인재제제 () 로, 감히 계획을 세웠다. 이에 따라 이 시기 정국 안정, 생산 발전, 호적 증가 등이 이뤄졌다. 개원 시기는 당대의 사회경제가 번영하고 국력이 강성한 시기였으므로 옛 역사는 이를' 개원의 통치' 라고 부른다.
기원 755-763 년 안사의 난
당안여산과 사사명이 발동한 반란. 당현종 말년에 변진이 세력을 확장하여 중앙집권을 약화시켰다. 루산, 우리는 오늘 허베이, 산서, 랴오닝 특사를 책임지고 당나라 대륙군의 공허함과 정치적 혼란의 기회를 이용하여 755 년 범양에서 양을 죽이는 이름으로 반란을 일으켰다. 반군은 곧 낙양과 장안을 점령했다. 현종은 쓰촨 () 로 도피했고, 숙종은 영무로 등극했다. 반란군의 폭정으로 인민이 일어나 반항하다. 757 년, 루산은 낙양에서 아들 청허에게 죽임을 당했고, 당군은 회부병사의 도움으로 장안과 낙양을 수복했다. 나중에, 루산 부서 사사명 은 다시 안티 당나라, 주장 연의 황제, 그리고 낙양 을 공격한다. 763 년이 되어서야 당나라가 반란을 평정하였다. "안사의 혼란" 이후 당나라는 성황에서 쇠퇴하기 시작했다.
당대의 환관이 독재하다
환관독재는 봉건전제주의의 악성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당대의 환관은 현종 고렉스에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이때는 단지 천자에 의지하여 제후를 만들 뿐, 군권을 장악하지 못했다. 환관이 군권을 장악하는 것은 숙종년 동안 이씨로 시작되었다. 환관이 덕종의 황군을 장악했을 때 이것은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환관은 군권으로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했기 때문에 그들은 모든 권력을 장악했다. 조정의 상벌, 재상의 임면, 심지어 황제의 폐지까지 모두 그들이 결정한다. 당나라 후기에 조정은 이미 환관그룹이 군정 대권을 통제하는 도구가 되었다. 황제는 환관의 손에 꼭두각시일 뿐이다. 이런 식으로 내시 독점권의 국면이 나타났다.
세계사
군사민주주의
일반적으로 원시 사회가 계급 사회로 전환하는 역사적 단계를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이것은 미국 인종학자 모건이 그의 저서' 고대 사회' 에서 처음으로 사용한 용어이다. 고대 그리스 호머 시대 씨족 부족 연맹의 사회조직을 가리킨다. 부족 지도자들로 구성된 이사회를 포함합니다. 인민대표대회는 씨족의 성인 남성이 참가한다. 고대 그리스에서 군사 수장은 바실레스 (basileus) 라고 불렸으며, 일반적으로 인민대표대회에서 선출되어 의회의 승인을 받았다. 이런 식으로, 일족 민주주의의 특징은 다양한 정도와 형태로 보존된다. 반면에, 군사 지도자의 개인 권력은 이미 나타났지만, 이런 권력은 아직 국가 권력의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 의회와 인민대표대회의 원시 민주주의를 바탕으로 군사장관의 개인권력이 생겨 군사민주주의라고 불린다.
폭군
그것은 고대 이집트 군주의 존칭이다. 고대 왕국에서, 그것은 왕본인이 아니라 궁전만을 가리킨다. 제 22 왕조 이후 국왕의 정식 칭호가 되었다. 습관적으로 고대 이집트 왕을 파라오라고 부른다. 파라오는 노예제도의 독재군주로서 국가 전체의 군정 사법과 종교 대권을 장악하고 있으며, 그의 의지는 바로 법이며 고대 이집트의 최고 통치자이다. 태양신 아몬의 아들이라고 자칭하는 것은 신이 대지에 있는 대리인이자 화신으로, 그의 신민들이 그를 신으로 숭배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로제타 비석
로제타 비석은 원래 이집트 왕 프톨레마이오스 5 세의 성지가 새겨진 비석이었다. 1799 년 이집트 항구 도시인 로제타에서 프랑스군에 의해 발견되었다. 비문은 그리스어, 고대 이집트어, 당시 유행했던 문자로 같은 내용을 새겼다. 이 비석에는 세 가지 언어가 새겨져 있기 때문에, 현대 고고학자들은 각 언어 버전의 내용을 비교한 후 천여 년 동안 전해지지 않은 이집트 상형문자의 의미와 구조를 해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오늘날 고대 이집트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투트모세 3 세
투트모세 3 세, 고대 이집트 제 18 왕조의 가장 유명한 전사 파라오. 기원전 1458 년 전 투트모스 3 세의 계모 하트셉수트가 이집트의 실권을 장악하고 있었다. 하트셉수트가 죽은 후, 기원전 1458 년부터 투트모세 3 세는 하트셉수트 시대에 잃어버린 시리아와 팔레스타인에 대한 통치를 회복하기 위해 일련의 전투를 벌였다. 오랜 정복 끝에 이집트 남부의 경계는 투트모스 3 세에 의해 나일강 제 4 폭포까지 확장되었다. 또한 리비아, 아시리아, 바빌론, 헷 사람, 크레타의 통치자들에게 조공을 바쳤다.
쯧쯧
고대 이집트 신왕국의 제 18 대 파라오는 그의 독특한 금빛 가면에 가장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의 본명은' 투탕카몬' 으로' 아통' 의 이미지를 뜻하다가' 아몬' 의 이미지를 의미하는 투탕카몬으로 바뀌었다. 그의 신앙이 아통 숭배에서 아몬 숭배로 바뀌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투탕카멘은 고대 이집트 역사상 가장 뛰어난 파라오는 아니었지만, 그의 무덤은 3000 년 동안 도난당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날 가장 유명한 이집트 파라오가 되었습니다.
베세스다 비문
고대 페르시아의 유적은 페르시아 왕 다리우스 1 세가 재위할 때 조각한 것이다. 이란 서부 크로만 고지대 동부에 위치한 높이 8.6 미터, 폭 18 미터, 지면에서 9 1 미터 떨어진 절벽에 매달려 있습니다. 돋을새김과 명문 두 부분을 포함해서요. 액세서리는 마즈다 조각상, 다리우스 1 세 조각상, 유해에 묶인 포로지도자 9 명의 이미지다. 비문은 고대 페르시아어, 바빌로니아 설형 문자, 고대 엘람문으로 기록되었으며, 다리우스 1 세가 고메다 쿠데타 진압, 각지의 봉기, 즉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나중에 영국 고고학자 롤린슨은 목숨을 걸고 10 여 년 동안 고대 페르시아어와 바빌로니아어를 번역하여 아시리아 연구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다.
함무라비 법전.
기원전 18 세기에 바빌론 왕 함무라비가 법전을 제정했다. 검은 현무암 기둥에 새겨진 설형 문자. 전문은 머리말과 결어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전문은 모두 282 조로 형사 민사 매매 결혼 연장 재판 제도를 규정하고 있다. 인류 역사상 지금까지 자물쇠를 발견한 최초의 완전한 서면 코드이다. 고대 바빌론의 사회 상황과 노예주 독재의 본질을 전면적으로 반영하였다.
"바빌론의 죄수"
예루살렘 주민들이 바빌론에 포로가 된 사실을 일컫는 말. 기원전 597 년에 유대인 왕국의 수도인 예루살렘은 신바빌로니아 왕 느부갓네살 2 세의 공격을 받았다. 기원전 586 년에 도시 전체가 죄수로 바빌론으로 끌려갔는데, 그들은 농사, 일, 장사로 비판을 받았다. 유대인 왕은 감옥에 갇혔다. 기원전 538 년에 키루스가 바빌론을 멸망시키고 포로가 된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으로 돌아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약 50 년 동안 감금되어 역사적으로' 바빌로니아의 죄수' 라고 불렸다.
"공중 정원";
고대 세계의 7 대 기적 중 하나. 전하는 바에 의하면, 바빌론 제 4 왕조 느부갓네살 2 세는 아내를 기쁘게 하기 위해 세워졌다고 한다. 높이가 약 25 미터로 다층 플랫폼으로 나뉜다. 안에는 기이한 화초들이 많이 있어서 높이 솟아 있는 것 같다. 최근의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공중정원은 바빌론이 아니라 아시리아의 수도인 니네베에 세워졌다.
조로아스터교
이교, 중국 고대에는 이교 () 라고 불렸는데, 이란 선지자교라고 하는데, 고대 이란과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아후라를 숭배하지만 조각상이나 절을 짓지 마라. 아비스토는 종교 신화와 계율 등을 포함한 그 거룩한 책이다. 그 교리에 따르면 우주에는 선과 악, 빛과 어둠, 선과 빛이 결국 악과 어둠을 이기고 불은 선과 빛의 화신이라는 두 가지 힘이 있다. 그것의 주된 의미는 성화를 제사하는 것이며, 모든 주요 명절에 불을 붙여야 한다는 것이다. 다리우스는 기원전 6 세기경 조로아스터를 뜻한다.
키루스 2 세.
고대 페르시아 왕은 아체마니에서 태어났다. 기원전 550 년에 메디아 왕국이 멸망되고 아치메네드 왕조 (페르시아 제국 초기) 통치 기간에 정복 확장 정책이 시행되었다. 기원전 546 년에 소아시아가 침공되고, 리디아가 파괴되고, 그리스 도시들이 정복되고, 함성이 사방으로 울려 퍼졌다. 기원전 538 년에 그는 바빌론 도시를 점령하고, 새로운 바빌론 왕국을 파괴하고, 바빌로니아의 죄수들을 석방했다. 나중에 유목 부족 마사가트족과의 전투에서 전사했다.
카스트 제도
고대 인도의 사회 계급 제도는 아리안 노예제 국가 형성 시기에 생겨났다. 처음에는 정복자와 피정복자만 있었다. 사회가 더 발전함에 따라 아리아인 내부에도 다른 계층이 나타났다. 브라만과 흐루시초프입니다. 정복된 원주민은 수다라의 최하층 사람이다. 카스트에서 제외된 천민도 있는데, 천민이라고 합니다. 나중에 이 카스트 제도는 브라만 승려에 의해 종교와 권력의 형태로 고정되었다. 일종의 사회 제도가 되다. 카스트 제도에서 한 사람의 사회적 지위는 그의 가족 출신에 달려 있으며, 그의 혈통에 따라 엄격하게 변하지 않는다.
자이나교
기원전 6 세기부터 4 세기까지 인도와 불교에서 동시에 건립된 새로운 종교. 자이나교는 정욕을 정복하는 것을 의미하며, 니건자가 창립한 것으로, 그는 기원전 599 년에 태어나 석가모니와 동갑이다. 자이나교는 반브라만교 샤머니즘 체계에서 가장 열렬한 교파에 속하며, 신흥 노예주 계급인 카슈미르 왕가 대상인의 이익을 대표하며, 정치적으로는 왕권 강화를 주장하고, 그 기본 교리로 윤회 인과응보를 선전한다.
순실파
고대 인도에서 일어난 유물론 파벌. 그것은 브라만교에 반대하는 가장 격렬한 파벌이다. 기원전 1000 년 전반엽이 출현하여 기원전 6 세기부터 기원전 4 세기까지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그의 철학적 견해는 세계와 생명이 흙, 불, 물, 바람의 네 가지 요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인간의 영혼의 존재를 부인하고 영혼의 환생을 반대하는 브라만교 이론이다. 카스트 평등을 제창하다. 금욕주의와 금욕주의를 반대하다. 순시론은 고대 인도 하층민들이 노예주의 고카스트와 브라만교에 반항하는 사상 체계이다.
브라만교
고대 인도의 종교 중 하나. 기원전 1000 년 상반기에 형성되었습니다. 베다경을 고전으로 삼다. 베다 신 중 세 주 신, 즉 범천, 시바, 비슈노는 각종 자업과 윤회 이론을 제시했다. 브라만교는 계급 억압과 카스트 제도를 극력 수호하고 복잡한 의식과 각종 제사를 제창한다. 기원전 6 세기에는 불교와
자이나교의 전파에 따라 브라만교는 점차 쇠락했다. 8 세기에, 그것은 불교와 자이나교의 일부 교리를 흡수하여 힌두교가 되었다.
공작 제국
인도 아대륙의 최초의 통일 왕조는 기원전 323 년경에 찬다라굽도를 위해 그리스인을 추방하고 남도왕조를 전복하기 위해 세워졌다. 공작씨족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페이룬하이 도시, 수도, 제국이 아유왕 시대에 절정에 달했다. 제국주의로 인해
베다경
베다, 브라만교, 현대 힌두교의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고전. 그것은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문헌으로, 인도인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 여러 해 동안 소장해 왔다. 짖다' 는' 지식' 과' 깨달음' 을 의미한다. 고대 산스크리트어로 쓰여진 베다는 인도의 종교 철학 문학의 기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