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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대 성모의 성모

시기

중국 전통 음운학에서 성모는' 소리',' 소' 또는' 성소' 등으로 불린다. 예를 들어, 아홉 마리의' 생' 과' 소' 는 모두 성모라는 뜻이다. 음운학에서 위진 남북조부터 당송 시대까지의 음을 중고음이라고 한다. 중고음은 중고음과 후중고음으로 나눌 수 있다. 초기에는' 절운' 음계 (즉' 광운' 음계) 를 대표했고, 후기에는 36 자모를 대표했다.

관련 개념

오음: 성모 발음 부위의 분류에 따라 성모는' 입술, 혀, 치아, 치아, 목' 다섯 가지 범주,' 오음' 으로 나뉜다.

칠음: 오음을 기초로 우리는' 반혀' (소) 와' 반치' (일소), * * * 7 종,' 칠음' 으로 나눌 수 있다. 중국 고대 음운학 저서에서 성모 발음 부위에 대한 귀납분석은 주로 오음과 칠음이 있다. "오음" 은 오음옥기에 가장 먼저 나타난다. 일곱 소리' 는 심괄이' 맹시필담' 에서 처음으로 제기한 것이다. 이른바' 오음' 이란 발음부위에 따라 성모를 5 가지 범주, 즉 입술음, 혀음, 치음, 치음, 후두음으로 나누는 것이다. 5 음계를 기초로 반설음과 반치음 두 종류로 나누어' 7 음' 이 되었다. 나중에 고대인들은 입술 소리를 무거운 입술과 가벼운 입술로 나누었다. 설음은 설음과 상설음으로 나뉜다. 치음은 치두와 직선치로 나뉘어서 고대 성모의 발음 부위에는 열 가지 종류가 있다.

"청" "탁함": 전통적인 중국어 음운학은 주로 "청" "탁함" 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성모의 발음 방법을 설명한다. 당대의 손관은' 절운서' 에서 "절운자, 그 4 성, 자조, 글자당 명명" 이라고 말했다. 유성 성모와 유성 성모의 구분은 유래가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고대 학자들은 서른여섯 글자의 운도에 배열된 위치와 발음 특징에 따라 청탁을 두 부분, 즉 청청-전청과 차청으로 나누었다. 탁도-총 탁도와 2 차 탁도.

현대 음성학의 관점에서 볼 때, 전통적인 탁음과 청음의 구분은 실제로 성대 진동과 청음의 차이이며, 그 중 성대 진동의 성모청음, 성대 진동의 성모청음이다. 청청 (), 차청 (), 전탁 (), 차탁 () 의 진일보한 구분은 다른 발음 방법을 포함한다.

고대에 전청과 아청의 차이 특징은 전청과 아청과는 달리, 아청의' 아' 자는 탁음 성모 송기 방면에서 발음 방법의 기류 강약과 관련이 있었다. 2 차 탁은 주로 청음, 세마찰음, 마찰음 탁성모를 가리키며, 발음 방법의 폐색 방식과 관련이 있다. 고대 학자들은 성모 발음 방법의 분류가 현대만큼 정확하지는 않았지만 합리적이라고 말해야 한다.

열 서른 통을 따뜻하게 하다.

서른여섯 통의 추위를 막고, 옥해, 한 권의 서른여섯 통의 추위를 막는다. 하지만 별로 볼 것이 없다. 나중에 유복 (현대언어학자 189 1- 1934 뒷면에는' 삼십자운' 이라는 글자가 있다.

남량비구의 보온을 논하다.

입술소리가 향기롭지 않고 밝지 않다.

설음이 바로 설음이다.

맑은 날은 혀끝의 음이다.

"야음군 Xi 군 뢰예" 라는 말도 사실이다.

치아의 소리는 순수하고 또렷하며 치아의 소리이다.

선종 사진을 검사하는 것은 턱이다.

목구멍의 경사는 목구멍 중간의 청음이다

상자 은유도 목구멍의 탁음이다.

유복잔본 돈황주소의' 수문운' 과' 수문 36 곡' 배열 방법 연구.

나창배' 돈황이 본온운후기' 고증을 통해 온운이 만당의 샤먼임을 증명했다.' 남량' 은 조대명이 아니라 지명이다. 당란 고증을 거쳐 남량위흥원, 즉 현재 산시 () 성 남정현 () 은 수문 () 이 당시 량주 서역 () 의 한승 () 이었다.

이 운도는 바티칸과 티베트어 발음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후 당송 시대의 음운학자들은 당시의 음성상황에 따라 6 개를 더 추가해 중고시대의 음모 시스템을 형성해 아직도 습관적으로' 36 자 온도를 유지한다' 고 불렀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삼십육봉' 은 당대의 추위를 막는 스님이 창건했기 때문에 일명' 삼십육봉의 추위를 막는다' 고 한다. 현재의 연구에 따르면,' 36 통' 은 당대의 성류로 적합하지 않다. 또 문수 저술의 잔적을 발견해 30 통만 기술한 것으로' 36 통' 과는 크게 다르다. 따라서' 36 봉유온' 은 후세 사람들의 거짓 신뢰를 바탕으로 해야 한다. 누가' 36 통' 을 창작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36 통의 편지" 는 다음과 같습니다.

빈곤 구제는 분명히 빈곤 구제를 신청하는 것이 아니다.

수렁을 건너야 진상을 알 수 있다.

경청, 마음에서 우러나온 악, 침대를 통해 선 () 을 살피다.

건서그룹에 대한 의문

시아 우잉

지난 며칠 동안

"36 글자" 의 첫 줄을 입술음이라고 합니다. 더 세밀한 구분은' 남을 돕는 광명' 은 중립음,' 적용 안 함' 은 경립음이라는 것이다. 현대언어학은 중립음은 쌍립음, 경립음은 립치음으로 보고 있다.

두 번째 줄은 "수렁을 꿰뚫어 볼 수 있고, 어머니를 철저히 알 수 있다" 는 것을 혀음이라고 한다. 설음도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투토' 는 설음이고' 지모가 투철하다' 는 혀상음이다. 사실 둘 다 혀끝의 플러그 음이나 혀끝의 플러그 음이다. 차이점은 전자는 혀끝이고 후자는 혀 앞이라는 것이다.

세 번째 라인, "경청 () 은 멋대로 하고, 침대에 따라 선선 () 을 살피며," 이를 치음이라고 부른다. 치음도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경청이 사악한 신을 따르다' 는 글자를 물어뜯고,' 침대를 바라보며 선선하다' 는 것을 기형이라고 한다.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혀음과 혀상음과 비슷하며, 발음 부위는 전후이다. 현대 언어학에서는 혀와 치음의 발음 부위에 차이가 없고, 모두 딱딱한 입천장이나 잇몸과 혀끝, 혀끝에서 나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차이점은 설음이 모두 플러그음이고, 치음은 모두 플러그음이나 마찰음이라는 것이다. 같은 위치의 플러그와 마찰음을 다른 범주로 분류하는 것도 옛사람들의 일관된 방법이다.

네 번째 줄' 계군 의혹 참조',' 치아음',' 이상한 이름'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치음과 치음의 차이를 모른다. 사실 이곳의 치아는 혀의 뿌리에 있는 큰 이빨, 즉 어금니를 가리킨다. 옛사람들은 발음을 꼼꼼하게 하지 않고 혀뿌리의 발음을 어금니로 착각하여 이 부정확한 이름을 갖게 되었다.

다섯 번째 줄 "그림자 상자 은유" 는 목구멍이라고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구체적인 분석이 필요하다. 노을' 의 발음 위치는 혀뿌리의 발음 위치와 같지만 마찰음이기 때문에 새음의 치음과 함께 있지 않다. 은유는 기본적으로 반모음으로, 오늘 중국어의 Y 성모와 비슷하다. 그림자는 성문 마찰음이다.

여섯 번째 줄' 날' 은 각각 반치음과 반설음이라고 한다. 이 두 용어는 약간의 오해가 있다. 원래는 각각 치음 (일본어) 과 설음 (어) 에 넣었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음운학자들은 그것들을 각자의 위치에서 꺼내 혀음치라는 새로운 음을 합성했다. 사실 왼쪽은 설음, 오른쪽은 치음입니다. 후세 사람들은 이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설음, 치음의 발음 부위와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각각 반치음, 반설음이라고 한다. 하지만 일본 둘째 엄마를 따로 열거하는 것도 근거가 있다. 현대 언어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일본어 모음은 비채색 성조에 속하며, 음색은 모음에 가깝고, 다른 성모와 구별된다.

각 성모의 배열은 무작위가 아니다. 치음을 제외하고 각 음은 네 개의 모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네 어머니의 배열은 바로 청, 청, 탁함, 탁에 따라 온 것이다. 치음은 약간 다르다. 부탁음이 없기 때문에 배열은 전청, 차청, 전탁, 전청, 전탁이다.

광운 36 성모

이전 세대의 학자들은' 광운' 의 글자를 연상, 분석, 귀납함으로써 그것의 성모 시스템을 얻어냈다.' 광운' 은 단 하나의 음절만 사용했기 때문에 책의 글자를 분류하면 그것의 성모 시스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광운' 성모시스템을 연구한 학자들은 구체적인 문제에 대한 처리가 다르기 때문에 결론이 다르다. 청대 최초로' 광운' 성모시스템을 분석한 학자 진력은 40 종, 근대학자 황칸, 돈, 마흔 한, 고본한, 백제주, 마흔 일곱, 일찍이 윤간, 노지위, 주조모, 51, 방소월, 59 로 요약할 수 있다.

음운학에서는 한자의 반절분류를 음류라고 한다. 음류는 성모와 같지 않다. 반절자의 선택은 반절자의 영향을 받는다. 하자마다 서로 다른 반절상자가 필요하다. 그래야 위아래자를 거꾸로 잘라야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이로 인해 상위어와 하위어가 한 부류로 분류되는 추세다. 보통 하나, 둘, 넷은 한 종류이고, 셋은 한 종류이다. 예를 들어, "고대" 와 "집" 이라는 단어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전자는 첫 번째, 두 번째, 네 가지 범주에만 나타나고 후자는 세 번째 범주에만 나타납니다. 이 문제를 고려해 볼 때, 성모는 반절된 글자보다 분리된 종류보다 훨씬 적다. 예를 들어, 어머니의 반절에는 두 가지 종류의 글자가 있지만, 성모는 하나밖에 없다.

왕리는' 광운' 에 35 개의 성모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아래 표에 나와 있듯이' 광운' 의 35 개 성모는 36 자모에 비해 1,' 광운' 의 입술음은 중립음만 있고, 가벼운 입술음은 없고, 36 자모는 이미' 비' 와' 비' 를 가지고 있다. 둘째, 광운, 장, 초, 충, 소리, 장, 장, 전, 서, 선의 성모는 제 36 자모에서 조, 전, 신, 선의 악음이다. 셋째,' 광운' 에' 위' 라는 글자가 있는' 위' 와 36 자 중' 위' 가 합쳐진다.

"어머니" 의 존재

광운' 에는 어미' 어머니' 가 없고, 서른 여섯 글자에는 어미' 어머니' 가 있다.

참고:' 광운' 의 고부가 고부와는 독립할지 여부는 논란이 있다.

많은 학자들이' 절운' 의 성모시스템을 연구하는 데 힘쓰고 있는데, 결론은 각기 다르지만 전반적인 추세는 비교적 가깝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중세에는 36 개의 성모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36 자와는 다르다. 36 개의 자모를 바탕으로, 립음의 네 개의 성모가 네 개의 성모로 합쳐져 네 개가 줄어든다는 서술이 있다. 치아 소리 테스트, 추앙 초기 원시 네 여자, 더 많은 4; 인후자음은 세 자음 (모모라고도 함) 과 네 자음 (모모라고도 함) 으로 나뉘지만, 동시에 함모와 합병되어 당시 자음으로 여겨졌다. 나머지 36 자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런 식으로 중세의 이니셜은 여전히 36 개이지만, 36 자와는 크게 다르다.

또한 이융은 차운의 잔해에 대한 연구를 통해 어머니를 찾았다. 모모는 아음장조에 속하면 선모와 대립한다. 현재 대부분의 학자들은 일단 어머니가 되면 학자가 유보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이융도 중세에는 어머니가 없었고, 이런 관점에 찬성하는 사람은 적고 반대하는 사람은 많다고 생각한다. 간단히 말해서, 중세의 성모 총수는 35 (어머니를 인정하지 않음) 에서 37 (어머니를 인정하면 어머니를 배척하지 않음) 사이이다. (아래 표 참조:) 주가 분명하고 어미가 뚜렷하다. 사악한 마을부터 그녀는 산, 장창선, 일본 서적, 선종을 숭배하며 시냇물의 의심스러운 그림자를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