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역사 전문가, 대답해 주세요
역사 전문가, 대답해 주세요
횡재란 여러 가지 이름으로 다른 사람에게 재물을 요구하거나, 일정한 권력 관계로 사기를 치고 뇌물을 받는 것을 말한다. 5 대 왕' 당원선부 푸' 에서 "오늘 북관이 귀향에 들어서고 사신이 출국한다" 고 말했다. 너는 왜 그들을 따라가지 않니? "
호랑이를 잡는 것은 세력을 잃은 사람을 공격하는 것을 비유한다.
역풍은 역풍을 가리킨다. 당나라 바이 주이 (Tang Bai Juyi) 의 "보트" 시에서: "노란 버드 나무 그림자 케이지 달, baiping 향 견인."
행진이나 단체여행을 하기 전에 숙박 또는 도착할 곳으로 사람들을 보내 숙박 및 기타 사무를 처리하다. 출처는 풍명몽룡' 사정동안 조태조가 경모천리를 선물한다': "왕이 곧 도착하고, 소가가 선발대다. 너 말에서 내려서 밥 다 먹었니? "
용감한 사람이 링 대회에 참가했다. 서로 경쟁하는 것을 비유하다. 반지: 경기를 위해 특별히 마련된 플랫폼. 고원문수' 블랙 회오리 바람' 에서 첫 할인된' 태안신주사' 가 1 등 호걸의 도박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사람들과 싸울 때' 태안신주사' 라고 말했다. ""
서진의 일부 신사들은 거만하고 횡포하며 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길잡이'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이 그것을 돈의 별칭이라고 부르는 것은 상당히 풍자적이다. 세설 신어' 에서 나온' 세설 신어' 에서 서진의 왕언은 이른바' 품성이 고상하다' 는 빈담가로, 그의 입에서' 돈' 이라는 글자를 언급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의 아내는 왕염 진위를 시험하고 싶어한다. 왕염 잠을 잘 때, 그녀는 하인에게 왕염 침대 옆에 큰 원을 깔게 했다. 왕염 아침에 일어나서 침대 옆 돈이 그의 행동을 가로막는 것을 보았다. 그는 종을 불러서 "막힘을 풀다" 고 말했다 。 포기: 가져가.
무리를 해치는 말은 가치 없는 아이를 가리키며, 자신의 재산을 함부로 낭비하거나, 국가 재산을 마음대로 낭비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반 곤돌라의 천박한 사람. 한 사람이 도리를 따지지 않고, 말을 함부로 하고, 행동거지가 불안정하다고 묘사하다.
식초 반병은 어떤 지식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거의 없지만 사람 앞에서 과시하는 데 능한 사람을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고금의 잡극 무명씨": "요즘 그 거리의 일반인들이 책 몇 권을 읽고 몇 글자를 씹으면 사람들은 그를 식초 반병이라고 부른다."
걸려 넘어지는 석두 비유는 진보를 가로막는 것을 비유한다.
억울함을 당하고 불공평한 일을 당하고 나서서 약자를 돕다. 조청설근의' 홍루몽' 제 45 회: "나는 평아에게만 화를 낸다."
역설을 부르고, 정반대의 발언을 하다. 상반된 조치를 취하다.
험담하기 좋아하는 여자. 풍명몽룡에서 나온' 깨우기' 권 34:' 돈과 돈의 작은 틈, 기이한 원망:' 모두 너의 작은 날이다. 공부를 잘하지 못하면 이 가십을 인용하여 말한다. ""
그 뒤를 밟다: 걸을 때 일어나는 먼지. 다른 사람을 따르고 모방하다. 명도살용' 화간집' 에서 "부도독은 현 팀을 잘 감독하고, 고인은 뒤를 따르길 원한다" 고 말했다.
뒤돌아보기에는 이미 늦었다. 비유 시간이 매우 짧다. 후퇴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비 2 문은 차별이나 독특한 경로와 방법이 없는 평등을 가리킨다. 야오 합 (Yao Hao) 의 "의심 할 여지가없는 주인" 에서 "불법을 고치는 것, 비 두 가지 문" 입니다.
오뚝이는 노인의 장난감처럼 보인다. 위아래가 무거워 쓰러진 후에도 스스로 일어설 수 있다. 지금은 자신의 지위를 지키기 위해 교묘하게 빼앗은 사람들을 풍자하는 데 많이 쓰인다. 이순신' 옥규 시험' 제 33 권에서 나왔다. "자극 오뚝이, 종이가 취옹처럼, 텅 비어, 고체, 뒤집을 수는 없지만." "
연마제는 유용한 물체가 될 수 없다. 성정이 평범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야망이 없는 사람을 가리키는 데 자주 쓰인다. 때로는 공부를 잘하지 못하면 기꺼이 바람을 쐬는 것을 의미한다. 계기: 사람의 측정과 재능을 가리킨다. 예기':' 옥이 굵고 맷돌하다. "
연꽃 두 송이와 소대장이 같은 줄기 위에 있다. 금슬이 좋은 부부를 비유하다. 일명' 빙체 연꽃' 이다. 줄기: 꽃이나 오이가 줄기와 연결된 부분. 이름이' 체인계획' 에서 2% 할인된' 분합 철련, 단 몇 년' 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쇄계획, 연쇄계획, 연쇄계획, 연쇄계획) "라고 말했습니다
표면이 반들반들하여 피상적인 묘사를 하다.
옆에서, 이것은 어느 한쪽을 돕지 않고 앉아서 결과를 보는 비유이다. 벽: 캠프. 사마천 "사기 서한 항우본기": "초격진, 주강 () 이 벽에서 바라본다."
스포트라이트 아래서 자신을 과시하고, 자신이 남보다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주다. 아웃: 폭로.
술 한 잔 속의 물건. 돈' 책임' 시에서 나왔다. "천도는 이렇게 운이 좋아서 잔에 최선을 다한다." "
공짜로 남의 밥을 먹고, 밥을 먹고 일을 하지 않고, 밥을 먹고 돈을 내지 않는 것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협박으로 살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추악한 사람.
자신을 과시하고 다른 사람보다 자신을 더 잘 과시하다. 그리고' 과시' 도 있습니다. 아웃: 폭로. 리아 오 (Liao) 의 "클라우드 둥지 시리즈" 에서: "앞으로 나아가기를 열망하고, 정면 장교를 탐험하고 싶다."
새로 태어난 송아지는 간단하거나 용감한 젊은이의 비유이다. "신생아 송아지" 와 함께.
실속 있는 우정은 가난을 가리지 않는 우정을 가리킨다. "후한서 오우전": "공사목이 국자감 견학을 왔는데, 그는 돈이 별로 없었지만, 그가 돈을 빌리는 데 도움을 준 손님종이 되었다. 물고기 비가 놀라서 절구에 넘기기로 했다. "
구혼상례에서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특별히 지지하는 사람을 비유한다.
큰소리치고 잡담을 하다.
식초를 담은 항아리는 남녀 관계에서 질투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일찍 죽게 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매우 급하게 재촉하는 것을 비유한다.
북을 치는 것은 측면에서 제창하고 보조하는 것을 가리킨다.
매복은 물자, 인력 또는 문제를 숨기는 것을 비유한다. 미리 숨어서 행동을 기다리는 것을 의미한다.
우회하여 분쟁을 중재하고, 중국에서 발성하여 모든 당사자가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여 교착 상태를 완화시키다. 이청 가보' 관직현형' 제 11 장: "스님의 노력 덕분에, 나는 여자를 설득할 수 있었다. 그래서 그를 따라왔다."
위대한 작품이나 위대한 행동. "진서 왕훈전": "이것도 큰일이다."
남녀 간의 짝사랑은 일방적인 사랑과 동경일 뿐이다. 양측이 오직 한 쪽만이 욕망이나 열정을 가지고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연합에서 나온' 옥비녀 이야기 촌랑 소란회': "동풍이 꽃이끼를 떨어뜨리고 반지를 끼고 선부로 돌아가 짝사랑이 지금 텅 비어 있는 걸 봤어요."
소심한 사람.
칼필리는 서류를 처리하는 작은 관리를 말한다. 칼과 연필: 고대에는 칼로 대나무 제인에 글자를 새겨 문자를 바꾸었다. 서한사마천' 소가세사기' 에서' 진시샤오가 왜 칼필관이냐? 녹음에는 기적이 없다. "
밥과 양은 사람을 비유하여 식량과 의복을 구한다. 구하다: 구하다. 새가 음식을 찾다. 당두보' 공승자은사탑' 시에서 "봐라, 기러기와 함께 각자 밥과 들보의 계략이 있다" 고 말했다. ""
주인은 일반적으로 손님을 접대하거나 접대하는 주인을 가리킨다. 춘추루 좌추명' 좌전' 공개 30 년: "그녀가 정숙이라고 생각한다면 짐이 다 되어도 너는 해를 끼치지 않는다."
동방기는 여자의 여의랑군을 가리킨다. 신분이 다른 사람을 가리킨다. 당추량' 촛불' 시에서: "네가 동쪽으로 타고 남기차를 찾는다고 해."
동가구 공자의 서쪽 이웃은 공자의 학문을 알지 못하여 공자를 "동가추" 라고 부른다.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가리킨다. 추: 말했다. 진진수' 삼국지 위정 리연': "집 사는 사람, 천리 밖. 이른바 정위동가구를 바라보는 사람도 있다. "
책을 먹는 벌레 한 마리가 책을 먹는다. 죽은 책을 읽는 사람을 비유하다. 당한이' 잡시' 에서 나왔다. "좋은 책벌레, 삶과 죽음 사이."
다방면수란 다양한 기능을 잘하는 사람을 말한다.
비단을 이겼을 뿐, 재자는 남보다 우월하다고 묘사되었다가 나중에 상위권에 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금메달을 따다: 금포를 이기다. 금포를 다투는 재능. "신당서 송 문지전": "러시아에게 바칠 때, 뒤돌아 보고 금포 한 벌을 주세요."
5 대 때 석경근 () 이 거란 () 과 결탁하여 후금왕조 () 를 설립하여 거란 황제라고 자칭했다. 나중에는 외국에 피신하여 꼭두각시 정권을 세운 통치자를 가리킨다. "신오대사" 부록 1 에서 "학사서는 전임자가 군명을 준 것을 근거로, 그 책은 늘' 주보황제' 라고 말한다." ""
너와 상대방의 우정은 너의 선량함에 상응한다. 상대방의 우정을 고려하지 않는다. 둘째: 너. 원심문방' 당재봉융전' 에서 "나는 이단공익과 같은 가운을 가지고 있어 군과 친구가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귀신은 은밀히 통풍을 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조청설근' 홍루몽' 에서 나온 7 1: "누구의 귀가 이렇게 빠른가요?"
한쪽 귀가 한쪽 귀에서 나오는 바람. 마음에 두지 않는 말을 비유적으로 들었다. 아니면 그 말, 왼쪽 귀가 오른쪽 귀에 들어온다. 돈 두순학의' 증전 인용 상원' 시에서: "백 살 때 머리 위에 눈이 제한되어 모든 일이 왼쪽 귀로 들어오고 오른쪽 귀가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번째는 어떤 직업에서 지식이 부족하고 기술이 낮은 사람을 가리킨다.
205 손가락은 멍청하고, 철이 많이 들지 않지만 고집스럽고 무모한 사람입니다.
2 더하기 1 은 2 로, 2 는 1 로 진화한다. 같은 사물이 두 가지 대립 현상으로 변할 수 있고, 대립하는 두 가지 현상이 같은 근원을 찾을 수 있다는 뜻이다.
양극은 한 사람의 무모함과 화끈한 성질을 가리킨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 한가한 사람.
25 결합 비유가 어색하다. 커플: 두 사람이 밭을 갈았다. 춘추시대 노좌추명' 좌전 장공 28 년':' 25 부부' 에서 나왔다.
편리한 불교는 가르치는 방식을 가리키며, 나중에는 편리한 방식을 가리킨다. 편리함: 편리함. 송석도원' 경덕등천록 여주 나한귀진승': "그래서 제불자비, 자신의 무력함을 보고 문을 열어 진실을 드러낸다."
방촌은 원래 아주 작은 곳을 가리켜 마음을 빌렸다. 나송대정' 과 임우록' 제 6 권에서' 성방촌지, 유후인경' 이라는 말이 있다. 이것도 마음의 문제이다. ""
뜻밖의 뒤에서 총을 쏘고 뒤에서 총을 쏘아 사람을 다치게 하다. 은밀히 남을 해치는 것을 비유하다. 저격수: 저격수. 고원문수' 블랙 회오리 바람' 에서 첫 번째 할인을 받았다. "뒤에서 칼을 찌르지 말고 보복하지 마라. 공자 손영이 특별히 그의 동생을 보러 왔다고 한다. "
풍목 한숨은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부양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부모를 잃은 슬픔을 일컫는 말. 풍목: "풍수" 와 같습니다. 송 육유' 황황': "나는 어려서부터 한숨을 쉬며 평생' 국아' 라는 시를 헛되이 보내지 않았다."
풍수 근심은 부모를 잃은 슬픔을 말한다. 당나라 바이 주이 (Tang Bai Juyi) 의 "친구 선물" 시에서: "효자 마음이라면 바람이 없으면 나무가 슬프다."
도끼 자국은 처음에 도끼와 끌로 나무와 석두 가공을 할 때 남긴 흔적을 가리킨다. 시와 서화를 비유하는 데 자주 쓰이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도끼: 도끼; 끌: 끌; 마크: 마크 하나. 탕한 () 에서' 장계 ()' 를 조율하다: "도끼 치즐 자국을 보고, 물항해를 원하지 않는다."
말꼬리는 천리마의 꼬리에 연결되어 있다. 비유는 남으로 유명하다. 늘 겸손한 발언을 한다. 보우 "사군자 논덕": "포니테일 () 을 동반하여 천리 () 를 섭렵하고, 무지개를 타고 온 세상을 통한다. ""
망상은 초조하고 할 일이 없다.
땅을 긁는 것은 탐관이 백성의 재물을 긁어모으려고 온갖 수단을 다 쓰는 것이다. "신당서 정일화전": "마빈인은 굶주리고 죽고, 도사는 연민을 버리지 않는다. 지금 우리는 열심히 전진하고 있다. 우리는 무엇을 기대합니까? 클릭합니다
귀신의 부적은 귀신의 부적처럼 마음대로 바르다. 난잡하게 읽기 어려운 글씨를 비유하다. 어수선함을 비유하기도 하는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김원호' 30 곡' 에서' 영원한 문장' 로 통하는 평탄한 길이 있다. 누가 육옥천 같습니까? 진서는 오늘 사람의 눈에 들어가지 않고, 어린아이는 귀신의 그림을 가르친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
화사란 원칙과 시비를 고려하지 않고 항상 쌍방의 화해를 설득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모든 것에 무관심한 사람을 가리킨다. 평화: 사건이나 분쟁을 해결하다. 분쟁을 중재하는 사람. "신당서 추크전": "중종은 가난할 수 없고, 조부액과 추크 이동생, 상호 해해, 그래서 황제는' 천자' 라고 부른다."
홍문연은 적대적인 연회나 손님을 해치는 연회를 가리킨다. 홍문: 지명, 오늘 산시 린퉁 북동쪽. 사마천' 사기 서한항우본기': "백여일 이후 말을 타고 왕상을 만나러 왔다. 홍문에 도착했을 때, 감사합니다: ...... "
각 방면의 우세와 성과를 통합하여 완전한 수준에 도달하다. "맹자 만장하": "공자는 그가 신성할 때에도 걸작이라고 불린다."
좋은 제자란 능력이 뛰어나고 덕을 겸비한 젊은 세대를 말한다. 좋아: 좋아, 아주 좋아. 남조 리우웬에서 나온' 세설 신어 감상': "당신은 나의 좋은 제자이니, 당신의 스승의 책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가족 천하는 황제가 국가 권력을 자기 소유로 삼고 대대로 서로 공격하는 것이다. "예기": "이 대로는 은밀하고 천하는 집이다."
천한 사람은 자존심도 없고, 부끄러움도 없고, 감사함도 없는 사람을 말한다. 조청설근' 홍루몽' 제 69 회: "사람은 너무 매력적이지만 아는 사람은 질투한다. 풍처녀는 그에게 매우 좋지만, 그는 오히려 질투를 한다. 불쌍한 사람입니다. "
큰 이빨을 웃다. 사람을 묘사하여 웃다. 해결 방법: 벗어라. "한서 광형전": "시 없음", "시", "정정해", "시", "사인의" 를 선택한다. "
꽃 한 송이의 비유가 꽃옥 같은 여자보다 낫다. 5 대 왕인우' 개원 천보 유해어화': "명추 8 월, 태예지 치바 백련화, 제왕귀연. 좌우로 오랫동안 추앙하자 황제는 귀비를 가리키며' 나처럼 때려요?' 하고 말했다 ""
금의 용도를 바꾸지 않고 묘사하는 것은 매우 가치가 있다.
구회장은 오가는 고민을 묘사한다. 회장: 내면의 불안을 묘사하다. 양건 문제' 능영': "나라를 바라본다, 천리 밖, 밤애."
기복이 있는 토지가 모든 땅을 가져갔다. 관원의 잔혹한 몸수색을 비유하다. 어린이' 짝퉁 2, 삼자' (손님) 시에서: "양주 악민, 내 권지를 의심하다."
짐을 싸서 떠나다. 해고를 당하거나 직장을 그만두고 원래 직장을 떠나는 것을 비유한다.
의도적으로 적의 신뢰를 얻기 위해 자신의 몸을 다치게 하는 계획. 원한경' 단도회' 에서 첫 번째 할인:' 살고계+곡초 황개' 에서 나왔다. "
남을 위로하는 위로알약의 말.
양쪽이 모두 매끈매끈하다. 양쪽은 모두 미움을 사지 않고, 양쪽은 모두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비유한다.
요동맥은 견식이 얕아서 보기 드물고 이상하다. 남조 송엽범' 후한서 주부전': "옛날 요동에는 맥이 있었고 백두가 태어났다. 동쪽 에, 맥 은 모두 흰색, 수치심 과 복귀 를 참조하십시오. 만약 자손의 공을 조정에서 논한다면, 요동 승냥이이기도 하다. "
인색하거나 지나치게 검소한 사람.
허튼소리 비유는 무의미하거나 허튼소리를 한다.
큰 위험을 무릅쓰고 권력을 가진 사람을 불쾌하게 하거나 큰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비유한다. 획: 터치. 스민 나이안의' 수호전' 제 5 회:' 너무 공평해요:' 좋아요, 좋아요. 하지만 너무 큰 위험을 무릅쓰지 마세요. ""
물에 빠진 생쥐' 는 물에 빠지거나 온몸이 흠뻑 젖은 사람을 비유한다. 명자연지혜' 석두기' 제 6 장: "작은 선체가 흥성할 때, 결단할 수 없다. 폭풍우가 몰아칠 것이다."
뒷포포 체스 용어. 시의에 맞지 않는 행동을 비유하다. 원명' 두지가 강을 건너다' 에서 30% 할인된' 현 군사가 계좌를 인출하면 큰형이 이 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고 말했다. 늦지 마세요. "
과거에는 늘 말 앞에서 길을 여는 졸관을 외치곤 했다. 지금은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는 사람을 비유한다. 당한은 "부성숙남" 시에서 나왔다. "하나는 졸이고, 채찍은 벌레 구더기를 낳는다." "
만당홍은 각 방면에서 성적이 좋거나 곳곳에서 번창하는 것을 비유한다. 명홍우 "청평산 당화본 빨리 이청련기": "레드카드 가운데, 만당홍수가 대량이다."
하늘을 가득 채운 것은 어디에나 있는 것을 묘사한다. "공중 비행" 이라고도 불립니다. 원서' 설송':' 옥룡이 300 만 명을 꺾고 단편이 가득하다. "
말이나 행동이 무모한 사람. 청 문강' 자녀 영웅전': "내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내 손을 두고 떠나야 한다. 너는 내가 노란 포대를 온돌 위에 모호하게 남겨 둘 수 없다고 생각하니? "
무엇이든지 묻다. 무엇이든지 묻다. 모든 것이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춘추시대 루의' 논어 8 편':' 아들이 태묘에 들어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
문외한은 문외한의 뜻이다. "티엔 마스터가 5 등을 켜다": "동파수 선생님. 다른 길처럼 시냇물이 넓고 산이 깨끗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번 한 번도 안 됐는데, 어떻게 이 뉴스가 나올 수 있지? 안도라: "평신도입니다. ""
여주는 추측하기 어렵고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나 사물이다. 원직에서 나온' 조씨 고아' 는 40% 할인이다. "응, 나는 오랫동안 망설이고 불평도 하지 않았다. 이 그림은 내가 운 좋게 나를 죽인 것이다. "
광희탕은 혼란스러운 언어나 행동을 비유한다. "위안취안 산곡 평강 입술과 기생 증정": "약간의 장인심이 있고, 약간의 진실이 있다. 미혼탕은 맛있고, 종이탕병은 뜨겁다. "
황홀함은 사람을 미혹시키는 함정이나 계략을 비유한다. 무명씨' 운창몽' 에서 두 번째 할인:' 세 번 멈추고 몽둥이를 자르면 아홉 발이 미로를 뚫을 수 없다. "
바늘이 솜 속에 숨어 있다. 강건함과 부드러움을 형용하다. 겉모습이 착하고 마음이 악독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면: 실크 코튼. 왕고수사부의' 서사랑기' 제 3 권 40% 에서' 웃어라, 악마의 한림에 당첨되었다' 고 말했다. 인사할 곳이 없어서 철건에게 가르침을 청할 수밖에 없다. 나는 목화 속의 바늘처럼 종이 한 장을 얻었다. 내가 Yuxian 을 보면, 어떻게 부드러운 동반자를 가질 수 있습니까? 우리 아가씨는 배은망덕하고, 엄밀하게 관리하고, 배은망덕하다. "
가장 친한 친구는 매우 친밀하거나 인연을 맺은 친구를 가리킨다. 모: 아니요; 역효과: 충돌 교류: 소통, 우정.
초심이 없다. 아마 있을 거예요. 후자는 근거 없이 날조한 것을 가리킨다. 송대' 악비전': "비자운과 장은 알 수 없지만 그 일은 필요 없다."
새와 짐승은 한 무리의 사람들이 새와 짐승처럼 흩어지는 것을 묘사한다. 동한 반고' 한서 이릉전': "오늘 무병 복전, 아침 속박; 새와 짐승이 흩어졌으니, 또 천자에게 보답해야 할 사람이 있다. "
새와 짐승의 행동은 동물과 같다. 손가락은' 이주협관복' 에서 나왔다. "외란, 새와 짐승은 반드시 죽는다."
우마의 본의는 황제가 왕유 전후에 달리는 사람을 가리킨다. 달리도록 강요당한 사람을 가리킨다. 한 시마 키안 (Han Sima Qian) 의 "임소청서": "태사공 소마 (taishi gong Niu ma) 가 가다. 클릭합니다
우면미신이란 후손 승진에 유리한 묘지를 말한다. "진서전" 에서: "도척은 난세에 묻혔는데, 정이 묻혀야 하는데, 갑자기 집 소가 잃어버려서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 나는 한 노부인을 만나' 앞 언덕에서 소 한 마리가 흙 속에서 자는 것을 보았다' 고 말했다. 만약 그것이 매장된다면, 그것은 위대한 장관이 될 것이다. ""
주룡은 처음에 중국 전통 희곡에서 깃발을 들고 졸하는 역할을 언급하고, 나중에는 일손 밑에서 중요하지 않은 일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풀숲에 사는 새. 시야가 짧고 기개가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펭: 페낭; 잡초 참새: 새. 장자 소요유':' 너의 뿔을 돌지 않으면 너는 구만리, 영원히 구름에 분노하지 않고, 그리고 너는 남쪽으로 가면, 너는 남쪽을 따라가면, 너는 나를 비웃고' 그럼 그 사람은요?' 라고 말했다. 나는 껑충껑충 뛰어올랐지만, 세어 쑥덤불 사이를 나는 것도 비상이었다. 그리고 그도 돌이다. ""
손가락이 민첩한 사람. "구당서 페이 숙전": "숭의경, 사악이 말했다.' 왜 장봉이 비부의 잘못을 참을까! "유명해서' 벼락' 이라고 불러요."
누군가에 대한 미련이나 큰 오만함 때문에 현기증이 난다. 교만을 형용하다. 돈 이복연의' 계속 수수께끼록 페전':'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며, 능운을 뜻한다.' "
처음으로, 그것은 결코 일어나지 않은 것을 의미합니다. 손송광서' 북몽' 제 4 권에서 나왔다. "당 경주의 옷이 남루하다. 매년 리프트 를 보내, 유명 하지, 일 이 파괴 됩니다. 유토씨-그녀와 정승은 숫자가' 전무후무한' 이라고 설명했다. "
기혜단 전설의 단약은 건강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다. 동방옥' 7 보 경룡' 제 4 회: "'칠귀단' 은 좋은 물건이고, 훈련자는 이 기사를 받았는데, 이는 20 년 동안 열심히 연습하는 것, 즉 일반인이 복용하는 것과 맞먹을 수 있고, 익지를 분명히 볼 수 있고, 만년을 편안하게 누릴 수 있다."
한나라 기린각의 이름은 영웅들에게 바치는 것이다. 걸출한 공훈이나 가장 높은 영예를 가리킨다. 당 두보 () 의' 증서가개복한 한 ()' 시에서: "이 세대에서 누가 먼저 공기린각 () 을 지었습니까?"
기치는 마지막으로 기치로 치장한 당나귀를 가리킨다. 한 사람이 얕다고 묘사하다. 기치: 전설에서 행운을 대표하는 신수; Last: last, 마지막 채찍을 만드는 나무 모형, 여기서는 당나귀를 가리킨다. 쿤' 여야중':' 당양형이 조신을 부를 때마다 기이한 말일이다. "
고대 관원들은 뼈를 구걸하여 연세가 이미 높아서 사직을 요구했다. 구걸하다: 구걸하다, 구걸하다. 동한 반고' 조한곽숭전' 에서' 나라를 채우고 뼈를 구걸하고 구급차 말을 주다' 고 말했다.
귀신을 울다
귀신을 울게 하다. 시사가 감동적이라는 것을 비유하다. 돈 두보 () 에서 온' 20 운 보내기' 시: "붓을 내리면 충격을 받고, 시는 너를 울게 한다."
벽 밖에 있는 중국인은 게임에 없는 사람을 가리키며, 어떤 직업에 속하지 않거나 어떤 지식이나 예술에 전문적으로 종사하지 않는 사람을 가리킨다. 남송곽무겸의' 모용트리 악부시행' 에서 나온 것이다. "나는 본분을 다하여 외국인 한 명을 헛되이 죽였다." "
귀가 있는 벽은 비밀이 쉽게 유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옆벽에 귀가 있다" 고 했습니다. 언어 "시소야 형": "군자는 할 말이 없고, 그 귀는 벽에 귀속된다." "관천자군 아래": "옛사람들은 두 마디가 있다: 옆벽에는 귀가 있고, 복구는 옆에 있다. 벽에 귀가 있으면 누수라고 한다. "
드럼은 다른 사람을 도우거나, 다른 사람을 격려하거나, 다른 사람을 돕는 비유이다. 이청 가보' 관직현형' 제 34 장: "당신 형은 스스로 찾아가야 합니다. 우리 나머지는 옆으로만 두드릴 수 있습니다."
문을 두드린 벽돌은 문이 부딪힌 후 버려졌다. 비유는 명리를 사취하는 초보적인 도구이다. 송증민행' 독각성지' 권 5 에서 나왔다. "어느 날 숭원이 창밖을 나서자 동포가 물었다.' 무슨 일이야?' 숭원은' 따라와' 라고 말했다 동포는' 대복보를 받고서야 실의에 빠졌다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 개숭원의 부판도 서원에 합격할 때 주는 것이다. Chongyuan 는 말했다:' 잔해를 두드리면, 당신은 기억할 것입니다! ""
바가지를 치는 것은 남의 약점을 이용하거나 핑계를 대고 재물을 구하는 것이다. 이청 가보' 관직현형' 제 17 회: "형제는 바가지를 치거나 두드릴 수 있다. 여기에 또 바가지를 치는 사람이 있습니까? "
청나라에서는 남자도 머리를 땋고, 사형수가 사람을 죽일 때는 머리를 들어 올려야 한다. 즉 목을 베는 뜻이다. 죽음.
교만한 꼬리는 교만하거나 자만하는 은유이다. 들어올리기: 들어 올립니다.
전체 카드는 마작을 할 때 한 벌의 무늬로 구성된 한 벌의 카드이다. 후자의 비유는 모두 같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청가보' 관직현형' 제 29 장에서 "게다가 그는 [소관] 이 높은 도박을 하고, 지고 있을수록 단호해지고, 얼굴은 변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온몸이 다' 가 되어 매우 기쁘다. 그래서 그와 도박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를 부의 신으로 여긴다. "
어떤 일을 반복해서 하는 것은 효과가 없다.
성인으로 분장한 암소 한 마리가 게임에서 아이들에게 끌려갔다.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사람을 비유하다. 아들: 아이.
흥을 깨는 것은 비유이다. 모든 사람이 행복할 때 갑자기 실망스러운 일이 일어난다는 뜻이다. 살풍경과 같다. 송대 루키' 이운사군자감 매화' 시에서: "말을 많이 할 필요 없고, 높은 이가 풍경을 망치고, 한 마디의 미구가 외로움을 더한다."
재물을 탐내는 사람
부유하고 매우 인색한 사람. 일명' 재물을 지키다',' 재물을 지키다' 라고도 한다. 오진 임검의' 20 년 증거의 괴이한 현상': "나는 이미 수전노가 된 이 사람들을 버릴 수 없다. 그들은 매년 돈만 벌지만, 그는 죽어도 놓지 않는다. 세상의 모든 돈을 쓰지 마라. 억압? 이초! -응? /SPAN>.
고대 유대인 의식의 희생양은 다른 사람을 위해 죄를 지은 양이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을 비유하다.
신분과 생김새를 가리지 않고 절친한 친구를 사귀는 것을 잊었다. "신당서 맹교전": "맹교는 동야에서 태어났고, 호주무강인은 소유산, 소성인터페이스, 소조화. 볼수록 잊는다. "
친구를 사귀는 것을 잊어버리면 나이와 항렬의 차이에 관계없이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 함께' 새해를 잊는 좋은 것' 이다. "남사 호슨전": "단어슨 종언, 여덟 살 때 시, 몸이 약하고, 주가 수재를 키울 수 있다. 남상판운은 그 대책을 보고 크게 상을 주었는데, 그 설에 친구를 사귀는 것을 잊었기 때문이다. "
오리안개는 모호하고 황홀하며 알 수 없는 경지를 비유한다. "후한서 장카이전": "선도술은 안개를 만들 수 있다."
눈엣가시는 내가 가장 싫어하는 사람을 은유한다. "신오대사 조전": "이 의식은 송주에서, 사람은 특히 씁쓸하다. 떠나기 직전에 송인은 기뻐하며' 눈에 못을 뽑는 게 재미없어?' 라고 말했다. ""
성어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