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화청궁을 가로지르는 시

화청궁을 가로지르는 시

화청궁을 가로지르는 시

화청궁을 건너다

저자: 두목

원문:

장안을 돌아보니, 산산이 한 무더기의 금수처럼, 산꼭대기 화청궁 대문이 차례로 열렸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참고 사항:

1, 화청궁: 원과 현지: 화청궁은 여산에 있고 온천궁은 개원 11 년 초년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천보는 6 년 동안 화청궁으로 바뀌었다. 그는 영생전을 짓고 길영대라는 이름으로 신령을 모시기도 했다.

2. 수놓은 말뚝: 여산 오른쪽에는 동수령이 있고, 왼쪽에는 서수령이 있다. 당현종은 논두렁에 나무를 심고 꽃을 심으며 울창했다.

3. 천문: 산꼭대기의 웅장한 궁전을 묘사하며 포털이 많다. 2 위: 순서대로.

4. 일마 (고대 J 독기, 지금은 보통 읽기 (이조): 말을 타는 사람을 가리킨다.

5, 붉은 먼지: 말을 탈 때 날리는 먼지를 말합니다.

첩: 양옥환 황비를 가리킨다.

7. 붉은 먼지: 이것은 날으는 먼지를 의미합니다. 첩: 양귀비를 가리킴. 음악사' 양태진전': 마지막 날, 나는 꽃명편을 감상하고, 후빈에게 옛 악사를 쓰지 말라고 말했다. \ "신당서 이귀비 전기 \": 첩은 리치를 사랑하고, 낳고 싶어, 그래서 타고, 천리, 맛은 변하지 않고 수도에 도달한다. "당사보": 양귀비는 촉에서 태어났고, 리치를 사랑했고, 또 남해에서 태어났는데, 특히 촉이 심하기 때문에 해마다 앞으로 날아간다. 그러나 당은 더위를 익히고, 그것을 기다리면 반드시 패하고, 후세 사람들은 알 수 없다. 에 따르면: 이 시는 서의일 수도 있고, 현종의 총비를 풍자하는 뜻일 수도 있고, 모든 역사적 사실을 일일이 증명할 수는 없다. 당대에 이르러 영남의 리치는 아직 장안으로 운반할 수 없기 때문에, 수시는 이때 리치가 영남 ('자치통감' 주) 이 아니라 푸저우 출신이라고 말했다. 리치가 익은 계절에 현종 귀비는 여산에 없다. 현종은 매년 겨울과 10 월에 화청궁에 들어가 이듬해 봄에 장안으로 돌아온다. 절친한 친구 진인각도 쳉' 고고학 편집' 의 오류에 대해 고증했다.

8, 아는 것은: 아는 것.

시적:

장안에서 여산을 돌아보고,

나는 나무, 꽃, 건물을 보았는데, 마치 찬란한 풍경과 같다.

산꼭대기에 궁문이 층층이 열렸다.

역마는 너무 빨리 달려서 자신이 무엇을 싣고 있는지 잘 볼 수 없었다.

양귀비만이 멀리 산을 바라보고 있다.

가장 사랑하는 리치가 도착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즐겁게 웃었다.

감사:

화청궁은 서기 723 년 (당현종 개원 11 년) 에 지어졌고, 당현종과 양귀비는 이곳에서 즐거움을 누렸다. 후세의 많은 시인들은 모두 화청궁에 관한 시를 썼는데, 두목의 절구는 특히 정교하고 회자되고 있다. 이 시는 리치를 보내는 전형적인 사건을 통해 현종과 양귀비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맹렬히 비난하며 예술적 효과가 약간 있다.

첫 번째 문장은 화청궁이 있는 여산의 풍경을 묘사한다. 시인은 장안을 돌아보는 관점에서 영화 사진작가처럼 먼저 넓고 심원한 산파노라마를 관객들 앞에 선보였다. 울창한 나무, 울창한 화초, 궁전, 성이 우뚝 솟아 있다. 마치 아름다운 집단과도 같다. 무더기 자수는 여산 양쪽의 동수령과 서수령뿐만 아니라 여산의 아름다움도 묘사한다.

그런 다음 장면이 앞으로 나아가면서 산꼭대기의 웅장한 궁전을 보여 주었다. 평소에 굳게 닫혀 있던 궁문이 갑자기 부채질로 천천히 열렸다. 다음은 두 가지 클로즈업이다: 황궁 밖에서 한 사자가 말을 타고 질주하며 뒤에서 붉은 먼지가 일었다. 궁전에서 공주는 웃었다. 몇 개의 장면은 서로 관련이 없는 것 같지만, 모두 시인들이 세심하게 안배한 서스펜스를 포함하고 있다. 왜 천문이 열리는가? 왜 차가 오나요? 우희는 왜 또 웃었지? 시인은 일부러 소리를 내지 않았다. 긴장되고 신비로운 분위기가 독자들이 알고 싶어 할 때까지, 그 속의 비밀을 함축적이고 완곡하게 밝혀냈다. 리치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리치라는 단어는 전체 이야기를 표현했다. "신당서 양귀비 전기": 첩이 리치를 사랑하니, 그래서 태어나고 싶어, 타고, 천리를 행한다. 그녀의 입맛은 변하지 않고 이미 수도에 도착했다. 이것들을 알게 되자 앞의 서스펜스가 단번에 풀려났고, 그 장면들은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었다.

오조의' 난로시' 는 시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야기에 대해 주견이 없는 사람들은 더욱 그러하다. 두목시의 예술적 매력은 함축적이고 심오하다. 시 중에는 현종의 방탕한 색채를 이해하지 못하고, 귀비의 호색은 교만하다. 붉은 먼지를 타고 공주의 미소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직접 의견을 표현하는 것보다 훨씬 강한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공주 미소' 라는 단어는 꽤 깊은 뜻을 가지고 있다. 춘추시대에 주유왕은 박비자를 위해 미소를 지으며 모닥불을 피워 나라가 멸망하게 했다. 여기까지 읽으면 독자들은 이 잘 알려진 이야기를 쉽게 연상할 수 있다. 미지의 단어도 생각을 자극한다. 사실 리치는 모르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비는 알고 있고, 시에는 출석을 부르지 않은 황제도 알고 있다. 이렇게 쓰는 것은 이 일이 매우 중요하고, 매우 긴급하며, 외부인이 알 이유가 없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황제의 총애를 기쁘게 하기 위해 모든 것을 다 쓰는 황당무계함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이전에 렌더링한 심상치 않은 분위기도 메아리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시 전체에는 어려운 단어, 전고, 조각할 필요가 없다.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우의가 깊고, 우의가 강하다. 당대의 절문에서 역사를 논하는 걸작이다.

이학국 화청궁

화청궁을 건너다

작가: 리호

원문:

이번 봄, 산 아래에는 까마귀의 슬픔만 들렸고, 커튼은 길게 늘어져 외로운 화공을 가렸다.

운무가 자욱하고, 붉은 창문이 어두컴컴해 보이고, 계단이 깨지고, 돈 모양의 보라색 이끼가 비뚤어졌다.

당시 옥사발에는 아직 술잔여물, 은등명, 이웃이 있었다.

촉왕이 떠났을 때, 봄의 가장자리에 이미 새싹이 하나 생겼다.

감사:

이것은 5 언율시입니다. 시의 시작, 봄밤 까마귀 울음소리, 궁막이 어화를 가로막는다. 첫 번째 시는 봄밤의 분위기를 묘사한다. 시인은 소리 (청각) 와 이미지 (시각) 의 두 가지 측면에서 렌더링합니다. 봄밤, 달빛이 흐릿하고 까마귀가 쓸쓸하고 황량한 궁전에서 울고 있는 것 같다는 뜻이다. 고대 중국에서는 까마귀가 불길한 것으로 여겨져 종종 황량함과 공포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상은은' 수궁' 에서 황량한 수제방을 묘사할 때 쓴 바와 같이, "파리는 이미 갔다. 이미 바람을 떠나 풀을 날리지만, 수양버들 사이의 까마귀는 여전히 황혼에 서식하고 있다." " 진관의 남자 방정: 석양 너머, 서방의 까마귀 만점, 흐르는 물이 고채를 돌고 있다. 잠깐, 모두 참담한 범위를 보였다. 그리고 궁렴과 어화는 분리되고 어화는 조정의 화원화이다. 시에서, 그것은 종종 부유하고 번영하는 생활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이 말은 오늘의 화청궁이 너무 불황이어서 지난날의 번화한 광경을 볼 수 없다는 뜻이다. 한 글자로 눈앞의 화청궁의 쓸쓸한 광경을 형상적으로 묘사하고, 과거의 번화한 광경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음으로 대련이 검고, 석두 깨져서 돈이 비뚤어졌다. 이 대련은 첫 대련의 쓸쓸한 분위기를 계승하여 궁외의 처량한 광경을 확대했다. 예술 수법에서 시인은 색채 묘사를 사용했고, 색채의 변화를 통해 화청궁의 황량함, 쓸쓸함, 서늘함을 부각시켰다. 이 대련은 황량한 연무가 궁궐을 뒤덮고, 성홍색의 격자창을 그렇게 답답하게 하고, 돌계단이 부서지고, 보라색의 이끼로 덮여 있다는 뜻이다. 그중에서도 앞의 말 중의 어두운 글자는 참담한 색채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슬픈 환경을 암시한다. 다음 비스듬한 말은 아무도 석두 수리를 하지 않은 결과와 불황의 광경을 암시한다. 시인은 어두운 경사를 통해 휘황찬란함과 이미지에서 구체적으로 화청궁의 광경을 보여 끝없는 이미지 공간을 주었다.

이어 네크라인의 옥사발에 잔이슬이 가득 찼고 은등이 낡은 원사에 불을 붙이고 대련을 궁외의 황무지에서 궁안으로 옮긴 뒤 두 가지 절묘한 세부 사항을 통해 궁내의 쓸쓸한 불황을 더욱 과시했다. 이 대련은 탁자 위에 정교한 옥그릇, 잔주, 은등으로 덮인 아사가 이미 얼룩덜룩하고 낡았다는 뜻이다. 여기서 시인은 대조를 사용했다: 옥그릇과 잔로, 은등과 낡은 원사. 이런 대조는 과거와 오늘을 연결시켜 현재 궁중의 냉장을 보고 매우 깊은 심미적 경지를 창조했다. 특히 시인은 가장 아름다운 것을 슬픔과 연결시켜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그림을 만드는 데도 주의를 기울였다. 여기서 옥사발에는 잔루가 가득하고 은등은 낡은 원사 자체를 비추며 조화되지 않은 화면, 심지어 웃을 수 없는 그림까지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바로 이 그림이 독자들의 끝없는 상상력과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촉왕은 가까운 편지가 없고 샘에 미나리 싹이 있다. 아청학자 푸난은 이 시에 좋은 문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매우 정확하다. 표면적으로 볼 때, 이 연결은 쓰촨 () 로 도망가던 황제가 그의 소식을 받기 전에 온천에서 들샐러리의 잎이 돋아났다는 것을 의미할 가능성이 높다. 가까운 편지가 없는 것을 보면 화청궁의 황량함이 오늘부터 시작된 것이 아니라 유래가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황제는 촉국으로 도망쳐 황량해지기 시작했다. 셀러리 싹의 존재로 볼 때 촉국으로 도피한 황제가 함축적으로 화청궁을 이렇게 황량하고 적막하게 만들었다. 우리는 백거이가' 장한가' 에서' 초봄이다' 라고 썼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은 그녀를 순수한 수조에서 목욕시키고, 그녀의 유지지처럼 반짝이는 피부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이렇게 번영하고 사치스러워서 황제의 봄밤이 짧고 해가 너무 빨리 뜨고, 황제는 그때부터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지만 지금은 봄샐러리 싹의 헤지와 태양이 부는 장면 (백거이의' 마을집') 이다.

요컨대, 이 시는 여러모로 화청궁의 황량한 광경을 묘사했다. 글쓰기에서 시인은 분위기, 궁 실내외, 화청궁의 청량함과 처량함을 처량하게 써서 깊은 역사적 문화적 함의와 시인의 심미적 정서를 지닌 경지를 창조했다. 동시에, 글쓰기에서 함축을 중시하고, 뜻을 이루지 못한 심미 효과를 달성한다.

화청궁 교외는 눈과 먹구름을 날린다

무청화청궁 교외의 눈은 구름 속에서 어둡다.

교외의 눈은 구름을 어둡게 했지만 궁전은 무너져 말랐다.

푸른 나무와 푸른 커튼이 서로 어울려 재미가 있어서 밖이 춥다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전당시' 에 기재된 오영' 화청궁' 은 두 그룹, 한 조 두 곡, 한 조 네 곡으로 나뉜다. 이것은 화청궁 두 편의 시 첫 곡이다.

화청궁은 당현종 양귀비의 이름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두목의' 청궁을 지나다': 장안은 눈을 돌려 수놓은 무더기와 산꼭대기가 천회씩 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붉은 먼지가 공주를 타고 웃었지만 리치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양귀비는 공물 리치가 여산 기슭에 오는 것을 보고 기뻐하는 관점을 택해 통치계급이 사리사욕을 위해 민생을 돌보지 않는 죄악을 폭로했다. 오영의' 화청궁' 은 제재와 표현 수법에서 두목시의 시와 다소 유사하며, 작은 견해로 화청궁의 세부 사항을 통해 당현종과 양옥환의 사치스러운 생활이 국민에게 가져온 고난을 밝혀냈지만, 창조된 의경은 독특하다.

첫 번째 문장은 교외에서 눈이 날리고 먹구름이 빽빽하며 화청궁 밖의 큰 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비상하는 인물은 역동적인 미감을 가지고 있으며, 공근 교외의 북풍이 휙휙 불고 눈송이가 흩날리는 광경을 묘사한다. 어두운 글자는 색채의 관점에서 눈 비움의 힘을 써내고, 시각적 감각에서 촉각을 빼면, 시사 화면에서 궁외의 뼈를 찌르는 한기를 쉽게 느낄 수 있게 해 차가운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두 번째 문장, 눈 낙궁중, 펜촉이 궁외에서 궁으로 옮겨진다. 독특한 단어는 눈이 내리는 특별한 범위를 한정하고, 회전하는 단어는 시간의 관점에서 궁중의 눈이 빠르게 녹고 사라지는 장면을 생생하게 기록하며, 궁중의 따뜻함을 함축적으로 써내어 첫 문장과 대조를 이룬다.

세 번째 문장은 푸른 나무가 비치고, 녹색 커튼이 비치며, 궁중 봄의 조화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화청궁 지하온천이 분출하고, 지상 궁전이 으리으리하고, 금벽이 높이 솟아 있어 추위를 막을 수 있어 궁내 기온이 높고, 나무는 일년 내내 푸르다. 이곳의 푸른 나무는 궁내 자연창조자와 궁외 자연창조자의 차이를 대표하고, 파란색 막은 주인이 궁내 생활하는 사치를 보여준다.

천외한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화청궁 주인의 졸용 이미지를 써서, 국가 대사와 인민의 질고에 관심이 없다. 시인은 은근히 당현종이 자연현상학의 변화와 겨울의 도래도 모르는 이상 날씨가 춥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을까? 한 나라의 군은 한랭한 맛을 모르는데, 어찌 국가 대사를 똑똑히 살피고 백성들의 고난과 기쁨을 기억할 수 있겠는가? 이렇게 어지러운 사람은 안사의 어지러운 야망이 자각적으로 싹트고 자라기 위해 토양을 제공하였다.

이 시는 의경이 참신하고, 풍자가 함축되어 있으며, 궁내외의 온도차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시 구조가 어지럽고 기복이 심하다. 과장 수법의 성공적인 운용도 이 시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가 되었다.

노인촌의 시

노인촌의 시

노인의 마을을 지나가다

당태가 호연하다

닭고기와 밥, 오랜 친구,

너는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한다.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를 보고 있다.

먼 산간 지방의 연한 파란색입니다.

연회, 탁아소,

술잔을 들고 삼마에 대해 이야기하다.

산에서 휴가를 보낼 때,

국화 시간에 다시 올게요.

참고 사항:

1, 곽: 방문.

2, 코디: 준비.

마당: 농민의 작은 마당.

5. 그냥: 가자. 이곳의 뜻은 감상이다.

번역:

옛 친구는 황미와 로스트 치킨을 준비했다.

그의 소박한 가정을 방문하도록 나를 초대했다.

마을 밖은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다.

교외는 청록색 언덕으로 덮여 있다.

창문을 밀자 들판이 묘포를 마주하고 있었다.

술을 마시며 농산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9 월 중양절 날,

국화주를 다시 한번 드셔 보세요!

감사:

이것은 농부의 조용하고 한가한 생활 장면과 옛 친구의 우정을 그린 전원시이다. 시는 초청에서 희망에 이르기까지 자연스럽게 유창하다. 언어가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고, 의경이 신선하고 영영 () 하다.

이것은 매우 간단한 전원 산수화다. 진지하고 친절한 우정, 전형적인 농가 생활 장면, 자연의 아름다움, 생활의 아름다움, 우정의 아름다움이 한 난로에 어우러져 시인의 내면 세계의 조화를 알 수 있다.

심덕잠은 맹호연의 시 언어가 담백하고 품위가 가볍지 않다고 말했다. 즉,' 맹석' 을 읽을 때, 우리는 그것의 은은한 표상을 통해 그 내면의 매력을 체득해야 한다. 고인을 지나는 마을' 은 맹시 중 가장 가벼운 것은 아니지만, 묘사가 밋밋하고, 언어가 깨끗하며, 과장된 문장과 감동적인 문구가 거의 없고, 가볍게 볼 수 없는 시 (많은 맹호연) 라고 할 수 있다. 그 시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이 시작은 일기의 한 음표와 같다. 오랜 친구가 초대하자 나는 왔다. 글에 렌더링이 없으니, 나는 부르면 오고, 간단하고 마음대로 한다. 인사치레가 필요 없는 친구들 사이에 가능한 형식일 뿐이다. 닭과 샤오미의 초대는 논가의 독특한 맛과 손님을 대접하는 방식의 순순함을 구현했다. 의식과 겉치레를 하지 않고 손님을 대접하는 이런 방법으로 친구 사이의 마음을 더욱 활짝 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시작은 평온하고 자연스럽지만 전개할 생활 내용에 대한 훌륭한 소개로, 대기의 특징을 보여주며, 아래는 더 풍부하고 발전해야 한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마을로 들어가 주위를 둘러보는 것은 신선하고 즐거운 느낌이다. 이 두 문장은 경계에 가깝고,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스스로 격식을 이루는 것처럼 보이며, 독특하다. 다음 문장은 가볍게 펄럭이고, 해외 청산은 함께 마을을 외롭지 않게 하여 광활한 전망을 드러낸다. 이 마을은 평지에 위치하여 청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가볍고 조용하며, 결코 쓸쓸하고 적막한 적이 없다. 옛 친구 장이 이런 자연과 사회 환경에 나타났기 때문에, 손님들이 창가에서 잔을 들고, 우리는 너의 창문을 열고, 화원과 들판을 넘어, 손에 컵을 들고 삼담마를 이야기하면 더욱 상쾌해진다. 이곳의' 개헌' 이라는 단어는 무심코 시에 쓴 것 같지만, 위의 두 문장은 마을의 위치를 말한다. 여기서 내레이터는 집에서 술을 마시고 수다를 떨고 있다. 현관 창문이 열리면 자리가 방 안에 비춰져 비교적 편안하고 유쾌한 느낌을 준다. 이 두 문장에 대해 사람들은 삼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서로 만나도 잡언 (도연명' 전원으로 돌아가다') 을 하지 않고 농사를 잊는 것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현관 창문 앞에는 타곡장과 채소밭이 있고, 그늘로 둘러싸여 있어 넓고 널찍한 느낌을 준다. 삼마는 너를 더욱 전원적인 느낌으로 만든다. 따라서 우리는 더 짙은 향토 냄새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동 생산의 숨결, 묘포의 흙 냄새를 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농작물의 성장과 수확을 볼 수 있으며, 지역과 계절의 특성까지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두 문장과 처음 두 문장의 조합으로 푸른 나무, 청산, 시골집, 운동장, 삼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답고 조용한 전원풍경을 형성하고, 주객의 웃음소리와 삼마에 관한 말은 마치 우리 귓가에 맴돌고 있는 것 같다. 그것은 도화원의 순수한 환상과는 다르지만, 성당 사회의 현실적 색채가 더 풍부하다. 바로 이런 세상에서 왕국의 영주가 우리에게 가혹하고 세상일이 예측할 수 없는 시인을 한탄한 적이 있는데, 정치 추구에서 마주친 좌절뿐만 아니라 명리와 득실, 심지어 은둔 속의 고독한 고민까지 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의 생각이 홀가분하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지 않을 것 같다. 심지어 그의 행동은 민첩하다. 그가 청산녹수를 보고, 삼마와 친구의 술에 관한 * * * 말에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농장의 환경과 분위기는 이곳에서 그것의 정복력을 보여 주었고, 맹호연은 다소 귀의하는 것 같았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맹호연은 농가 생활에 푹 빠져서 떠날 때 주인에게 가을 중양절에 국화를 보러 돌아온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간단한 시 몇 편, 옛 친구가 대하는 열정, 손님으로서의 즐거움, 주객 간의 친절하고 화기애애한 모습이 모두 종이에 뛰어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것은 두보의 "천부의 진흙에 취해 아름답고 엄하고 성실하다" 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월출은 내가 남지만, 여전히 남에게 부탁한다. 두의 아버지는 사람을 키우고, 그는 조급해한다. 맹씨는 또 옛 친구를 약속했는데, 그 말을 완화하려는 의도였다. 침체와 맹의 냉정함 사이의 차이는 아마도 우리에게 뉴스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평범한 농장, 평범한 닭과 좁쌀 저녁 식사는 그렇게 시적이다. 눈의 전망을 묘사하고, 구어를 사용하며, 묘사의 수준은 완전히 자연스럽다. 펜과 펜은 모두 홀가분하여 운율시의 형식조차도 자유롭고 유연해 보인다. 너는 이런 경쾌하고 친근한 스타일이 그가 묘사한 순박한 농민 농촌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형식과 내용이 매우 적합하지만, 침착하고 친절하며 무미건조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밋밋한 가운데 진한 정이 함축되어 있다. 한편으로는 한 마디도 격렬한 운동의 흔적을 거의 볼 수 없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한 마디도 무력한 적이 없다. 예를 들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친구의 초대만 쓰지만 순박한 농민의 기운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서너 마디 말은 푸른 나무 청산만 쓰지만, 한 세상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여섯 마디는 술만 쓰고 잡담은 하지만, 기분과 환경의 편안함이 잘 어울린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칠팔구는 중양이 다시 올 것이라고 말하지만, 자연스럽게 이 마을과 옛 친구에 대한 그리움이 드러났다. 이 문장들은 균형적이고 균일하며, * * * 와 함께 조용하고 아름다운 전원풍광과 소박하고 진실한 우정을 하나로 융합하는 완전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이것이 바로 소위 묘필생화이며, 구법 (심덕잠의 당시) 이 없다. 이상한 것을 체크하지 않는 것은 우연의 일치와 불행 (피일휴 \ "운주 맹팅기 \") 이다. 그는 예술미를 시 전체의 혈육에 깊이 녹아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워 보였다. 이런 멋지지 않고, 기교를 뽐내지 않고, 한두 마디 정성스럽게 만든 문장에 의지하여 체면을 세우는 것은 뛰어난 예술 수준의 구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예컨대 미인, 그녀의 아름다움은 완벽하고 전체적인 것이지, 어떤 부위가 특별히 감동적이기 때문이 아니다. 그녀는 거드름을 피우지 않고 자연스러운 색채와 매력에 놀랐다. 본색의 반사가 있기 때문에, 단어들이 소탈하고 또렷하여, 시 전체가 터치에서 매력을 드러내게 하고, 짙은 화장을 할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