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중국어 사전 라이브러리
중국어 사전 라이브러리
이 단락의 번역을 편집하다
리앙 (Liang) 은 "나는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한다" 고 말했다. 황하 북쪽에 기근이 일어났을 때, 그곳의 국민들은 황하 동쪽으로 옮겨졌고, 황하 동쪽의 식량은 황하 북쪽으로 운반되었다. 황하 동쪽의 흉년에도 마찬가지다. 나보다 이웃 나라의 군주가 정치 사무를 주재하는 것을 더 신경 쓰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주변국들은 적지 않고, 내 사람도 많지 않다. 왜요 맹자는 "폐하께서 전쟁을 좋아하십니다. 싸움이라는 비유를 사용하겠습니다. 드럼을 치고 드럼을 치고, 병기날이 이미 부딪쳐서 갑옷을 던져 무기를 끌고 도망쳤다. 어떤 사람은 백 보 뛰면 멈추고, 어떤 사람은 50 보 뛰면 멈춘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혜왕은 "아니요, 그냥 100 보로 도망가지 않았어요." 라고 말했다. " 이것도 일종의 도피다! 맹자가 말했다. "만약 당신의 왕이 이 이치를 이해한다면, 당신은 당신 나라의 인구가 이웃 나라의 인구보다 증가할 것이라고 기대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농하지 않을 때는 밥을 다 먹을 수 없다. ".물고기와 거북이는 연못에서 고기를 잡지 않는 한 다 먹지 않을 것이다. (고대에는 4 인치 이하 [현재 2 인치 7 분 이상] 의 그물망은 밀망으로 연못에서 고기를 잡는 것을 금지했다.) 계절 (식물이 시들면 성장계절이 끝날 때) 에 따라 나무를 베면 목재를 다 쓸 수 없다. 곡식 거북은 다 먹을 수 없고, 땔나무는 다 쓸 수 없어, 백성들이 사람을 먹여 장사하는 데 불만이 없다. 백성은 수다를 떨지 않고, 장사꾼은 만족하지 않는다. 이것은 왕도의 시작이다. "5 무 (5 무: 무당 2 센트 이상) 의 주택밭 옆에 뽕나무를 심으면 50 세에 실크 옷을 입을 수 있다. 가축은 닭, 돼지, 개 등 가금류 가축 (돌고래: 돼지) 을 사육한다. 번식계절을 놓치지 마세요. 70 세에 고기를 먹을 수 있어요. 100 묘의 경작지를 생산계절을 지체하지 마라, 이렇게 몇 식구의 가정은 굶주리지 않을 것이다. 학교 교육을 진지하게 설치하고, 백성들에게 효도의 이치 (:학교, 상 () 이 서 () 를 대신하고, 주조 () 가 우 () 라고 부르며, 백발이 성한 노인이 길에서 물건을 줍지 않도록 했다. 70 세가 되었는데도 사람은 옷을 입고 고기를 먹을 수 있고, 보통 사람은 배가 고파서 얼지 못한다. 그들이 이런 수준에 도달할 수 있었던 적은 한 번도 없었지만, 천하를 통일하여 왕이라고 부를 수는 없었다. "돼지와 개가 먹는 음식은 막지 않는다. 길에 굶주린 사람들이 있는데 (정부) 곡창을 열어 민리민을 구제하는 것을 모르고' 내 잘못이 아니라 가난한 해에 생긴 것' 이라고 말했다. 이런 견해는 칼로 사람을 찔러서' 그들을 죽인 것은 내가 아니라 흉기' 라고 말하는 것과 무슨 차이가 있는가? 왕, 성인 을 탓하지 마라, 그러면 천하의 사람들 (다른 제후국의 사람들을 가리킴) 이 귀순하러 올 것이다. ""
이 섹션에 대한 해결 방법 편집
첫 번째 단락은' 민불증가' 문제를 제기했다. 2 ~ 4 항은' 인구가 많지 않은 이유' 를 분석한다. 5 ~ 7 항은 맹자의' 인정' 의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하는데, 이는 인민을 더 많은 근본 조치를 증가시킨다.
일반어
1: 이웃 나라보다 더 많은 희망이 없습니다. 닭, 돌고래, 개, 동물 (ZHI) 은 낭비할 시간이 없다. "아니오" 또는 "아니오" 가 없습니다. 2. 백인에게 주는 사람은 길에서 입을 책임이 없다. 배고픔과 어떻게 퍼질지 모르는' 길' 과 길을 그리고 있다. 4. 다만.
고금의 다른 의미
1. 나는 시골에 갔다. 나: (고대 의미: 고대 군주의 자신에 대한 겸손한 말. 현대의 의미: 외로운 사람을 가리킴) 2. 하노이는 매우 사납다. 하노이: 황하 북쪽 해안 위지, 오늘 하남 제원 지역은 사납다: (옛 뜻: 오곡이 풍성하지 않고 흉년이 들다. 현대적 의미: 1. 사람이나 동물은 성질이 급하고 마음도 없고 폐도 없다는 뜻이다. 2. 불가능하고 불길한. 이웃 나라도 적지 않다. 보충: (고대 의미: 부사, 더. 현대의 의미: 두 개 이상의 사물이나 숫자를 더하다: 4 를 늘리다. 갑옷을 버리고 가다. 가: (옛 뜻: 도망가다. 가) 5. 아니면 백보 후에 멈추세요. (고대 의미: 어떤 사람들. 오늘의 의미: 선택을 나타내는 접속사, 아마도) 6. 네, 가보세요. 가: (옛 뜻: 도망가, 도망가. 오늘의 의미: 걷기) 7. 농사를 거스르지 않으면 곡식이 먹이를 빼앗을 수 없다. 계곡: (고대 의미: 곡물의 총칭. 오늘의 의미: 샤오미) 8.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도끼가 산속으로 무겁게 잘렸다. 김: (고대 의미: 도끼. 의미: 중량 uom 입니다. 9. 사람을 건강을 잃게 하고 원망도 후회도 없다. 건강: (고대 의미: 사람들을 먹이십시오. 오늘의 뜻: 몸을 보양하라. ) 10. 내가 죽든지 군인이 죽든지. 병사: (고대 의미: 무기. 오늘의 의미: 부대 최하층 인원) 1 1. 왕은 무고하여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중요하다. 세: (고대 의미: 세. 오늘의 의미: 년)
다의라는 단어
1 .. ① 연못으로 들어가지 않는' 우리 나라' 를 세어 한 식구를 굶길 수 있다. 몇 개, 몇 개, 몇 개, 몇 개, 몇 개, 몇 개, 몇 개, 몇 개, 몇 개, 몇 개, 몇 개, 몇 개. 진 () 과 비교하면, 너는 6 국의 운명을 쉽게 측정하지 못할 것이다. ④ v 스와 는 몇 가지 충고 6 월. 대사 겸 외국 장군 진석 일가는 여러 차례 검은 옷의 수량을 요구했다. 용을 만져서 소황후의 수량과 수량을 이야기하다. 몽충전열함의 수는 천척의 적벽전으로 계산한 것이다. 2. 직선, 직선, 직선, 직선, 직선, 직선, 직선, 직선, 직선, 직선, 직선, 직선, 그래, 나도 갈 거야. 오직, 오직, 숯을 파는 사람의 가치를 소머리에 계산해서, 나는 벗을 수 없다. 그럼 난 내 약속을 위반 루 Shuai 비판 합니다. 《남방 가이드》의 서문은 단도직입적이다. 3. 나는 수백 개의 성어를 낼 것이다. 2. 나는 900 명을 진섭에게 보낼 것이다. 미목번음' 취옹정기' 개편 ⑤ 주인은 귀귀를 잊고, 타향으로 가는 비파 여행' 개편 ⑤ 대궁형도 의리를 두려워하며' 오인묘명' 을 폭로하기 어렵다. ⑤ 안능은 하오 제이의 흐름을 구부리고, 무덤을 애도하며, 국민의 슬픔을 표현할 수 있다. ⑤' 오인묘명' 이 발간돼 말했다. 4. 군인은 제가 아니라 군인입니다. 병사는 바로' 용만지기' 의 병사로, 조황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부대는 모두 전전긍긍긍긍하며,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는 모두 졸수전의 병사이다. 5. 당나귀를 이기고 분노하며, 발굽 당나귀는 농사를 어길 수 없고, 계곡은 곡식을 이길 수 없다. 저도 시골에 있어요. 이런 소위 승리란 조정의' 추파 풍자' 보다 낫다. 동정호 악양루의 웅장한 이야기에서' 나는 시골에 있다' 라는 단어는 농시' 나는 시골에 있다' 라는 단어를 위반하지 않는다. 농시' 나는 시골에 있다' 라는 단어, 기회, 기회, 7. 왕은 무죄, 왕, 명사, wáng ② 를 읽지만 나는 왕이 아니다.' 나는 나라에 있다' 후자' 는 명사이고' 음식' 은 9 를 먹는다. ① 이웃 나라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하지 않는 것이 ② 에서보다 더 중요하다. ③ 의 경우 백식을 받은 사람은 길을 떠나지 않고 ①, 10 에 있다. 저도 시골에 있어요. 왕도의 시작은 우리나라의 조사이기도 하고, 우리나라의 보조사는 45 무 () 이고, 우리나라의 대명사는 효민이다. 보조사, 1 1. ① 전쟁에 비유해' 우리 나라도' ② 시간을 들여 임에 들어가라' 우리 나라도' ③ 에 따라 효를 적용한다는 뜻인' 우리 나라도' 를 적용한다.
품사의 유연한 운용
명사 동사: 드럼: 일반 드럼은 명사로, 여기서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드럼을 쳐서 50 을 쳐도 실을 수 있다. 옷은 일반적으로 명사로, 여기서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국민을 위해 옷을 입는 것은 배고프지도 춥지도 않지만, 왕을 위해서도 아니고, 있는 것도 아니다. 일반적으로 왕은 명사로 여기서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왕, 왕, 왕. 여기서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한다: 원망나무는 상: 나무: 보통' 나무' 는 여기서 유연하게 사용되는 나무 (명사) 로, 나무를 심는 개는 무의식적으로 인간의 음식을' 먹는다': 보통' 음식' 은 명사다. 여기서 동사로 유연하게 쓰인다. 동사를 명사로 먹어라: 제발 동사의 사용을 위해 장례식을 위해 ... 다른 신중한 가르침은 모두 신중함 (형용사) 이다. 이 경우 동사로 사용한다. 심하면 자신의 사람을 하동으로 옮기고 자신의 좁쌀을 하노이: 장군으로 옮긴다.
특수 문장 패턴
판결문 1, 예, 가, 이것도 도망가는 것이다. 내 잘못도 아니고, 내 나이도 아니고, 내 나이다. (부정적인 판단, 긍정적 판단) 3. 나도 그 병사를 죽이지 않았다. 그것은 무기에 의해 살해되었다. (같은 책) 4. 국민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야, 아쉬움이 없다. 이는 백성들이 출산, 부양, 안장에 불만이 없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5. 양생은 아쉬움이 없고, 왕은 초생장해도 불만이 없고, 왕의 시작이다. 거꾸로 된 문장 1, 부사 후문 (개사-목적어구 후위): (1) 반복적으로 효도하고 부모를 사랑하는 교육을 신청합니다. (2) 맨손으로 만든 사람은 머리나 어깨에 무거운 물건을 이고 길을 걷지 않는다. (1) 아무것도 아니에요. 아무것도 없다. (2) 닭, 돌고래, 개. 가축, 닭, 돌고래, 개. 3. 전치사 구조 후문: (1) 희망이 없는 사람이 이웃나라보다 많다. 4. 고정구 (1) 는 백보직은 아니다 ('직귀' 는' 그냥' 에 해당한다) (2) 혹은 백보후, 또는 50 보후 멈춘다 ('또는' 2'). 갑옷을 버리고 병사를 끌고 주어 "병사" 를 남겨 두다. 3, 너는 배가 고프다
수업 후 노트
1 .. 하노이 [흉작]: 흉작, 흉년 2. 없음 [더하기] 적음: 많음 3. [채우기]: 의성어, 모방 드럼 shēng 4. [드럼]: 드럼 5 를 치다. 100 단계가 아니라 6 단계입니다. 우리 나라는 7 에도 관심이 없다. 산골짜기. .....
이 "나는 국가를 위한 것" 을 편집한다-글쓰기의 특징
이런 표기법에 반영된 맹자 산문의 특징은 1 이다. 교묘한 비유와 우여곡절. 문제를 이야기할 때, 먼저 취지를 숨기고, 측면, 반대, 외곽의 사람들이 점차 이 화제를 끌어낸다. 원래 의도는 자비로운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지만, 먼저 전쟁을 비유로 사용하고, 이면에서 시작하여, 리앙이 자기도 모르게 그를 따라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런 식으로, 문장 () 는 구불한 길처럼 그윽하다. 문학 조류가 기복이 심하여 정체되지 않았다. 2. 논리가 치밀하고 깊이가 있다. 표면적으로 보면, 문장 산만함은 산만하지만, 실은 논리가 명확하고, 단락이 분명하며, 계층이 질서 정연하다. 먼저 문제를 제기하고 원인을 분석하면, 뒤의 조치, 시왕, 실왕, 인정을 실시하는 것은 모두 심도 있고 고리가 맞물려 있다. 3. 글이 풍부하고 생동적이며 이성이 충만하다. 적절한 비유, 강력한 편성, 정교한 어구와 문장식을 잘 활용하다. 홀수구와 짝수구, 단음구, 병렬구를 번갈아 사용하며 필법이 유연하고 자신감 있고, 대화가 날카롭고 공격적이다. 이 문장 수업은 매우 설득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