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단오절의 기원, 풍습, 고시

단오절의 기원, 풍습, 고시

단오절의 기원에 대하여 요약하면 대략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굴원을 기념하는 것은 남조량조 오군' 속제합' 의 기록과 북주' 가시초기년' 의 기록에서 유래한 것이다. 굴원은 5 월 초 5 시에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고 한다. 사후에 용에 갇혀 천하가 애도하다. 그는 매일 물에 오색 실크 쫑쯔 을 던져 모기를 쫓는다. Qu yuan 이 miluojiang 에 투표 한 후, 지역 사람들은 즉시 보트 구조, 동팅 레이크 에 모든 방법 을 조정 하지만 qu yuan 의 시체를 찾지 못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당시 비가 내리자 호수의 배가 모두 해안가의 정자 옆에 모였다. 사람들이 현신 굴박사를 인양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게 되자, 또 비를 무릅쓰고 문을 나서서 망망동정호에 뛰어들었다. 애도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배를 젓다가 점차 용주 경기로 발전했다. 단오절에 쫑쯔, 용주를 먹는 것은 모두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당대의 문수' 단오' 시는' 단오절' 을 증거로 한다.' 단오절, 성전은 굴원' 이다. 초강은 텅 비었고, 직접 씻을 수 없으니, 정말 우습다. "

도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것은 동한 출신의 조아비입니다. 춘추시대에는 오국충신 오자서가 억울하게 죽은 후 심도, 천하 애도, 제사가 되어 단오절이 생겼다.

단오절, 이 설법은' 단오절 시험과 단오절 역사교육' 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5 월 초 5 일이 고대 오월' 용' 부족이 토템제를 거행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주된 이유는 (1) 쫑쯔 식사와 용주 경주는 단오절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행사로 모두 용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쫑쯔 물 속에 던지면 모기와 용에게 자주 도둑맞고 용선 경주는 한다. (2) 인종 횡단과 고대 오월 사이의 관계는 특히 깊으며, 오월 사람들은 끊임없이' 용처럼 생긴' 풍습을 문신하고 있다. (3) 5 월 초 5 일에 색사로 팔을 묶은 고대 민속은' 용처럼' 문신 풍습의 유적이어야 한다.

재수없는 날, 선진시대에는 일반적으로 5 월이 독월이고 5 일은 재수없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여씨춘추' 의' 한여름' 은 사람들이 5 월에 금식을 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날에는 독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저장한다" 고 「하 정소」는 기록하였다 대데이례' 에는' 축란은 5 월 5 일 목욕한다' 고 기재되어 있으며, 또 많은 전설은 중오를 목욕으로 엑소시즘을 하는 기일이라고 한다. 사기 맹시군 열전' 역사상 유명한 맹시군이 5 월 5 일에 탄생했다. 그의 아버지는 어머니에게 그를 낳지 말라고 요구하면서 "5 월에 태어난 아이는 가족보다 길어서 부모에게 불리하다" 고 생각했다. "풍속통" 은 "5 월 5 일에 아이를 낳고, 남자가 아버지를 해치고, 여자가 어머니를 해친다고 전해진다" 고 전해진다. 논형' 작가 왕충도' 정월, 오월은 금기' 라고 묘사했다. 정월 5 월에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를 죽이면 안 된다. " 동진 대장 왕진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났고, 할아버지는' 진악'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조제, 송휘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외에서 위탁되었다. 고대에 5 월 초 5 를 악일로 여기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진 전 이후 이 날이 불길한 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이날 창포, 아이엽구귀신, 훈제 창술, 백규, 수컷 황주를 마셔 전염병을 피하는 것도 순리였다.

여름부터 날까지 이런 견해를 가진 유덕겸은' 단오절' 에서 세 가지 주요 원인과 중국 전통명절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제기했다. (1) 권위 있는 저서' 가시초세기' 에는 5 월 초 5 일 쫑쯔 먹는 명절 풍습이 언급되지 않고 여름의 지일절에 적혀 있다. 두정에 관해서는, 수대 두태청의' 옥촛불집' 이 여름부터 날로 꼽히는 오락활동으로 꼽혔는데, 투항하는 큰 시인 굴원을 인양하기 위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단오절 풍습의 일부 내용, 이를테면' 파라쿼트 밟기',' 투백초',' 약 따기' 는 굴원과 무관하다. (3)' 계화례' 에서 단오절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은' 햇빛이 비치고 단오가 한여름에 있기 때문에 한여름 축제라고도 할 수 있다' 는 것이다. 따라서 정오 축제의 가장 이른 기원은 여름의 지일이다. 논란은 꽤 많은데,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 가장 영향력이 크다고 한다. 굴원의 걸출한 인격과 예술로 인해 사람들은 이 기념일을 그에게 돌리고 싶어한다.

각지의 단오절의 풍습

[하북성]

북평 단오절에 우물물을 치지 않는 것은 왕왕 명절 전에 미리 뽑는 경우가 많은데, 우물독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단오절, 길거리 노점상들도 체리 오디 판다. 그들은 단오절에 체리 오디, 일년 내내 파리를 잘못 먹지 않는다고 한다. "오독전" 은 5 가지 독충 패턴으로 장식된 떡으로 각 식품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Luanxian 은 남성과 여성 시부모가 드래곤 보트 축제에서 서로 선물을 줄 수있게했습니다. 조현의 단오절에 지방 정부는 성남에서 연회를 열어 도시의 문인 묵객 잔치를 초청하여 시를 짓게 하는데, 이를' 류밟기' 라고 부른다.

[산둥 주]

추평현의 단오절에 모든 사람은 매일 아침 한 잔을 마셔야 하는데,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일조단오에 아이에게 7 가지 색깔의 실을 감아주고, 명절 후 첫 비가 올 때까지 입어야 비 속에 던져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임청현의 단오절에 일곱 살 이하의 남자아이는 기호 (보리가라지로 만든 목걸이) 를 쓰고, 소녀는 석류꽃을 착용하고, 어머니가 직접 만든 노란 신발을 신고 붓으로 신발 위에 독충을 다섯 종 그렸다. 굴원의 먹물로 5 종의 독충을 죽였다는 뜻이다. 단오절 아침, 묵은 이슬로 세수를 한다.

[산서성]

해주의 단오절에 남녀가 아이엽을 입는 것을' 질병 퇴치' 라고 부르는데, 어린 아이들은 그들의 목에 100 개의 밧줄을 묶었다. 이것은' 굴원을 위해 용을 묶는다' 고 한다. 서주의 단오절 기간에 마을은 용왕에게 희생을 바치고 들판에 종이를 매달았다. Huairen 카운티의 드래곤 보트 축제는 "소원 문" 이라고도합니다. 정향현 단오절에 학생들에게 선생님께 선물을 줄 것을 요구하다. 육안부는 밀가루로 만두를 쪄서' 백단자' 라고 부르며, 쫑쯔 () 와 함께 서로 증정하였다.

[산시 성]

흥안맹의 단오절에 현지 관원들이 부하들을 이끌고 경기를 관람하는 것을' 디딤돌' 이라고 부른다. 흥평현 단오, 실크로 작은 뿔기장을 꿰매고, 아래에 작은 인형을 꿰매어' 인형 놀이' 라고 부른다. 관현의 단오는' 진병' 이라고 불리며 민들레, 종이소가 문을 붙였다.

[간쑤 성]

정녕 지역 단오절에 장미를 따는 것은 꿀을 담그는 것을 위주로 한다. 진원현은 단오절에 신혼부부에게 향팬, 나치, 수건 손수건, 아이호를 선물했다. 아이들은 또한 그들의 아버지와 형제를 초청하여 그들의 선생님을 초대하는데, 이것은' 명절 즐기기' 라고 불린다. 장희안현의 단오절에 목동은 산신을 숭배한다. 적봉산, 닭은 전열이라고 하는데, 속칭' 불타는 산' 이라고 불린다.

[장쑤 주]

가정현 단오절은 빈부를 불문하고 돌솥어 (속칭 고등어) 요리를 사야 한다. Yizheng 카운티는 또한 "바지, 노란 물고기를 살 때" 라는 말이 있습니다. 남경단오절, 집집마다 맑은 물 한 상자를 쓰고, 수컷과 거위눈돈을 조금 더했다. 온 가족이 모두 이런 물로 눈을 씻는 것을' 불난 눈' 이라고 부른다. 그들을 1 년 동안 눈병에 걸리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 저녁에 무진에는 용선 공연이 있다. 저녁에는 용주 주위에 작은 등롱 경기가 걸려 있고, 피리와 드럼이 조화롭게 노래한다.

[쓰촨 주]

돌기둥에는' 단오 외출' 하는 풍습이 있다. 네 사람은 대나무 장대 두 개로 레드카펫을 깔고 있는 넓은 책상을 들어 올렸다. 호랑이를 탄 도사가 카펫 위에 대나무 꼬치로 엮어 만들었다.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거리에서 행진하다. 고대에 서부 사천에는 단오절' 타자' 풍습이 있었다. 그날 청두 사람들은 자두를 사서 성동남 구석에 던져 수만 명의 관중을 끌어들였다. 광서 21 년 (1895 년), 투리와 외국 선교사 간의 갑작스러운 충돌로 이 풍습이 중단되었다. 낙산, 신진 등도 단오절 기간 동안 성대한 상품전시회를 열었다.

[서강성]

동려현 농촌학교 학생들은 단오절에 선생님께' 회상' 이라는 선물을 보냈다. 의사는 정오에 약을 따는데, 이 날은 천의가 하늘에 있다고 한다.

[장시성]

건창부는 정오에 약초물로 목욕해 여드름을 예방하고, 신창현은 웅황주사주로 마시며' 개목' 이라고 부른다.

[후베이 성]

황강현 바하진에서는 단오절에 사람을 맞이하고 화관과 금방울의 문신으로 전염병을 쫓는다. 이창현 용선 경주, 5 월 13 일, 14 일, 15 일 유성. 5 월 15 일,' 대단양' 이라고도 불리며 사람들이 쫑쯔 먹고 민들레를 마시는 것은 단오절과 같다.

[후난 성]

유현 단오절, 부잣집 임산부는 꽃술로 밥을 먹고, 가난한 사람은 닭주를 준비하고, 용주 수도꼭지 앞에서 대나무 집게로 돈을 받고 핑안 생산을 기도한다. 월주 정부는 이 경기가 재앙이자 질병이라고 생각한다. 일명' 역병 보내기' 라고도 하는데, 초배가 홍수가 났을 때.

[복건성]

복주단오절은 낡은 풍습이기 때문에 며느리는 시부모님께 수의와 신발 양말, 쫑쯔, 부채를 선물한다. 건양현은 5 일을 선약 캡슐로 하는 약왕일, 사람들은 모두 이 날 양념을 만든다. 항현 단오절에 갈대로 배를 묶고 물가에서 용형 연극을 하는 것을 용주 경주라고 한다. 선유현 단오경기 용주 후 호호 갯벌에서 종이를 바치며 가정년 동안 이 물에 빠진 것을 기념한다. 소무부 단오절 전, 여성은 누빔 원사로 주머니를 만들었다. 오색 솜털은 승면으로, 채색선은 비녀를 묶는다. 소녀가 등에 거꾸로 걸려' 떠우어머니' 라고 불린다.

[광동성]

화현 단오절에 정오에 끓는 물로 손을 씻고 눈을 씻은 후' 송재' 라고 불린다. 신흥현의 단오절에 사람들은 인근 사찰에서 우상을 맞이하고 인도하는 여행을 제창했다. 마법사들도 달마 물과 스티커로 악귀를 쫓아냈다. 석성현의 단오절에 아이들이 연을 날리는 것을' 소재' 라고 부른다.

(타이완 성)

대만성은 아열대 지방에 위치해 있다. 초기에 대륙에서 온 많은 이민자들은 이곳의 기후에 적응할 수 없었고, 역병으로 사망한 사람들은 흔히 들었다. 따라서 단오절은 질병을 없애고 전염병을 피하는 것을 기본 정신으로 하는 명절이 특히 중요하다.

선진시대의 단오 풍습은 왕응증으로 봉산현지 (1764) 부록 3 의 묘사로 대표할 수 있다 에이프를 상인방에 걸고 잡초를 꽂는 것은 모기를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칼립투스 나무의 나뭇가지 하나가 늙고 건강하다. 서로 수박과 옥수수를 사용하다. 해구의 얕은 부분, 좋은 사람은 돈이나 천을 기준으로 삼피어처럼 다투고 있다. 승자는 꽹과리를 부르며 환호하고, 3 일 용주를 싸운다. 오후에, 나는 내 아이에게 다섯 가닥을 묶고, 남자는 왼쪽 손목을 묶고, 여자는 오른쪽 손목을 묶고, 손규련이라고 불렀다.

민간에는 쑥과 무화과가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다는 말도 있다. 이른바' 삽입은 용보다 용감하고, 삽입은 쑥용기가 더 건강하다' 는 것이다. " 서당의 학생들은 전례대로 단오에 남편에게 빨간 봉투를 보내 답례로, 남편은 부채를 답례로 삼았다.

스즈키 희일랑의' 대성년 중류관혼장례식' (1934) 에 따르면, 장례 기간에는 단오절에 쫑쯔 가방을 싸지 않고 친우들이 선물해' 선물절' 이라고 한다. 네가 가족을 잃을 때, 너는 사탕을 선물로 삼는다. 농부는' 복진' 이라는 금종이를 대나무 장대에 올려 방에 꽂았다. 해를 방지하고 풍작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어떤 곳에서는 단오절에' 짠 차' 를 만드는 풍습이 있는데, 바로 소금으로 들솔잎과 석류잎을 담그는 것이다. 약차로 모든 유독가스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제 시대의 핑둥현 갑동향에도 단오절에 석두 싸움으로 싸우는 풍습이 있다. 석전은 가동 지역에서 이미 수백 년 동안 전해졌다. 매년 단오절 며칠 전에 사람들은 모두 강경한 싸움을 준비하고 있다. 석전은 마을 단위로 군대처럼 조직되고 참모장 등의 직무가 있다. 조직은 군대와 같고 참모장 같은 직위가 있다. 남자들은 전선에서 석두 던지며 싸웠다. 여자는 후방에서 석두 운송을 책임진다. 찢기가 격렬할 때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승리의 한쪽은 패전한 마을에 가서 먹고 마실 수 있다. 패배한 마을 사람들이 도망쳤다. 불행히도 상대방에게 포로가 되면, 강제로 바지를 벗고 대중 앞에서 모욕을 당할 것이다. 이 특이한 풍습은 일 년 내내 행운을 보장한다고 해서 가동인들이 매우 좋아한다고 한다. 하지만 돌전은 종종 심각한 사상자를 초래하기 때문에, 지방 정부는 일본 통치 말기에 점차 쇠퇴하고 있습니다.

단오절, 집집마다' 오수' 를 치는 풍습이 있다. 오수는 단오절 정오에 우물을 파는 물이다. 점심에 차를 끓이거나 술을 담그는 데 쓰이는 물은 매우 순하고, 생수를 마시면 심지어 병을 치료하는 기효가 있다고 한다. 속담에 "정오에 눈을 씻으면 새처럼 밝아진다" 는 말이 있다. 또 "점심에 물 한 모금을 마시는 것보다 3 년 동안 보약을 먹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가장 전설적인 정오의 물은 대갑진 모루 산의 검정에서 온 것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우물은 정성공이 검을 꽂고 봄을 기원하는 곳이며, 이때부터 백진산은 각종 단약이 풍부하기 때문에 정오에 검정에서 물의 효과가 전설에서 신기하다고 한다. 매년 단오절에 검정 옆에 정오에 물을 빼앗는 사람은 늘 짜고 답답하다. 단오절 정오에 이 우물을 보면 정성공의 그림자도 볼 수 있다고 한다. 검영을 본 사람은 올해도 재난이 없을 것이다.

용주를 젓는 것은 대만성에서' 용선' 이라고 불린다. 민속대만성' 제 1 권 제 6 호에 따르면 일시석림단오절 풍습은 다음과 같다. 5 월 초부터 먼저 물가로 가서' 영수신' 을 맞이한다. 5 일째 정오,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용주를 저어 강변에 이르자, 주민들은 분향제를 하였다. 속담에' 5 월 5 일' 이라는 말이 있다. 용선이 큰길로 가득 찼다. " 환영합니다.' 접룡' 이라고 합니다. 용을 추월하려면 음력 10 월 초 10 일' 물신' 에서' 사하'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타이중 남툰의 본점은 청나라 중엽부터 나무를 입고 천산갑 깨우는 풍습이 있다. 광복 이후 매년 단오절에 이런 풍습이 있다. 안가게는 청대 중중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이다. 현지가 제가각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지역 주민들은 매년 나막신을 입고 땅바닥에서 발을 동동 구르며 큰 소리로 천산갑 잠에서 깬다. 현재, 이런 풍습은 이미 재미있는 경기의 형식으로 바뀌었다. 네 사람이 한 팀을 이루어 긴 나무 껍질 두 개로 만든 나막신 경기를 입었다. 카카의 나막신 소리는 정말 쟁기점 주민들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명절 음식 풍습 방면에서 대만성은 단오절에 복숭아, 가지, 강낭콩을 먹으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고 한다. 속담에 "가지를 먹으면 떨리고, 콩을 먹으면 늙는다" 는 말이 있다 테이블에만 두를 만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북쪽과 남쪽. 중국 북부에서는 쌀이 물에 담가 물기를 빼내고 기름에 튀기고 오향분, 후춧가루, 간장 등의 양념을 넣는다. 밥을 쪄서 대나무 잎으로 싸서 다시 맛을 낸다. 어떤 사람들은 밥을 기름에 넣어 반숙까지 튀기고, 진짜 소를 싸서 쪄야 한다. 남방의 방법은 순백색 찹쌀에 담가 고기소를 넣고 녹색 대나무 잎으로 싸서 익힐 때까지 끓이는 것이다. 제작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남북의 만두는 다른 맛을 가지고 있다. 북방의 쫑쯔 () 에는 짙은 오향초 () 맛이 있고, 남방의 고기만두는 은은한 대나무 잎과 봄기운이 있어 각각 특색이 있다. 토핑은 돼지고기, 표고버섯, 새우미, 땅콩, 소금에 절인 노른자, 붉은 양파, 밤, 굴 건조 등이 있습니다. , 개인 취향에 따라 추가하십시오.

묘율 지역의 객가는 단오절을 보내고 가지, 팥, 복숭아도 먹는다. 하지만 이 음식들의 의미는 남방 사람들과 다르다. 자두를 먹는 것은 후대의 번식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들은 열사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긴 콩을 먹으면 뱀에게 물리는 것을 피할 수 있다. 가지를 먹으면 모기가 물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가지는 객가의 말에서' 반찬' 이라고 불리지만,' 물다',' 현지음' 은' 아귀',' 해음' 이다.)

객가 탕위안도 알칼리성 탕원과 짠맛 탕원으로 나뉜다. 알칼리 쫑쯔 특히 희생 하는 데 사용 됩니다. 객가 단오절은 네 가지 제물을 준비해야 한다. 하나는 토지할아버지를 숭배하고, 하나는 만산대사에게 제사를 지내고, 하나는 부근의 절에 제사를 지내야 한다. 알칼리성 쫑쯔 은 없어서는 안 될 제물이다. 짠 쫑쯔 은 쫑쯔 과 찹쌀 쫑쯔 로 나뉜다. 순전히 식욕을 만족시키는 데 쓰인다.

단오절 시

5 월 5 일 (메이)

숨어 은 추 견딜 수없는, 쉔 죽었다.

왜 모함이 아니라 용을 만들고 싶어?

죽기 전에 미워하고, 죽은 후에 미워하지 않는다.

원향벽담수는 공격수를 봐야 한다.

단오절 (장레이)

종족은 천년이 깊어 충혼이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나라가 오늘 죽고, 세상에 이소만 남았다.

단오절 (북경) 입니다

비바람은 결국 해가 나고, 지로는 넋을 잃을 곳이 없다.

자작나무는 서로 비웃어야 하고, 술이 없으면 혼자 깨어나야 한다.

오후에 경기를 보다 (변공)

* * * 무서운 군용수가 역류하여 올라오는데, 목란 배인지 모르겠다.

구름이 한경 () 을 사냥하고, 뇌고 () 가 하늘을 떠들고, 은벽류 () 를 사냥하였다.

굴자 귀신은 옛것을 죽이고, 초향유풍은 지금까지 남아 있다.

장태는 한가할 때 고담하고, 곤드레만드레 취하고, 냉소하고 풍자했다.

오후에 여주는 달리기 금지 (탕현조)

방금 롄청 봄나들이에서 돌아와서 창포, 대나무 잎, 수컷 황주만 샀는데 단오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굴원은 우리 오강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왜 민간이 이렇게 호화로운 단오절에 굴원에게 경의를 표해야 하는가?

오일선이 (쩐 왕조)

5 월 5 월, 물이 흐르고 구름이 여전하다.

금을 줍는 것은 무지하지 않고, 어떤 사람은 화사하고, 몇 명의 아동여행이 있다.

진주 커튼 베개, 연못, 바이올린, 연, 배.

용가에서 사찰발을 엿보고 강북 해서머리를 불쌍히 여길 예정이다.

오사 (당)

추속을 퍼뜨리는 사람일수록 대나무를 베어 실크를 다투게 된다. 수중에서 깊은 휴식을 취하고, 일중 축하합니다.

품질이 우수하고, 말비기가 예쁘다. 금수 신단, 어린 양이 옛 시를 자다.

그런데 단오절을 칭찬하는데 누가 추천하는 굴원묘입니까? 술 () 이 오고, 루오 () 가 멀다.

점심에 옷 주기 (당 두보)

단오절, 황제는 진귀한 궁중복을 주고 은총이 더해졌다. 향사가 가느다란 칡덩굴로 방적되어 부드러운 바람이 불어오니 새눈처럼 하얗다.

천국에서, 비 이슬, 다만 무더위 속에서 그것을 입으면 청량하기 그지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궁내 옷의 길이는 모두 머리와 결합되어, 나는 평생 황제의 환대를 짊어질 것이다.

단오절 (당)

단오는 한여름에 날씨가 맑을 때 더 길다. 염매가 줄곧 솥으로 전창해 왔다.

옛사람이 물건의 흔적을 남기고 세월이 유유하다. 헌이는 꽃이 비단 같다는 것을 알고, 물에 대해 맑은 향기를 느꼈다.

억만 조 년은 함께 살고 제후는 영성한다. 충성, 만약 대체되지 않는다면, 방현이 나중에 상위가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충성명언)

단오절의 삼당 잔치 (당 이롱기)

5 월은 일수, 오음 하군을 상징한다.

지난 5 일 동안 만물은 신이라고 불렀다.

혈침은 가스전을 잇고, 등불은 계속 목숨을 걸었다.

꽃이 피고 사계절이 교묘하게 다투고, 9 개의 만두가 신선함을 다투다.

방전은 중화절에 임하고, 원궁은 야신을 잔치한다.

입행 글자는 매우 무겁고, 한 마디도 다 하기 어렵고, 6 층의 뜻이 있다.

대퇴골과 정강이는 발이 좋고 봉황도 순할 수 있다.

도강시 (당)

서시는 여관 앞의 엔진을 바라보며 단오절에 대해 오랫동안 생각했다.

선동할 때, 천둥소리는 미약하고 눈은 짐승보다 작다.

세차게 부는 파도가 사람들의 주의력을 돋보이게 하고, 점프하는 파도가 경쟁하여 새가 날아온다.

용은 방금 나를 믿지 않아서 그가 우승을 차지했다.

너구리 모래 (소송이)

은은한 땀이 살짝 스며든 만. 명대 단오에 향란을 목욕하다. 청천에 향기가 가득하다. 채색선은 붉은 옥팔을 가볍게 감고, 작은 글자는 푸른 구름을 비스듬히 걸었다. 미녀가 천년을 약속하다.

제천악 (송양 나무랄 데 없음)

덜 이야기, 황 메이 유. 비범한 면과 다섯 개마다. 옥수수는 금을 걸치고, 풀은 옥을 걸치고, 풍경은 여전히 아름답다. 셔츠형 아이호. 많은 비녀와 주부가 팔에 붉은 가닥을 감다. 파우더 솜을 띄우고, 바람의 실을 불러 정오에 작은 창문을 부채질하다. 심씨는 이미 먼 곳에 갔기 때문에 더 이상 술을 마시지 말고 향수를 느끼라고 권했다. 천천히 꾀꼬리 연어를 중얼거리며 코끼리 판을 두드리며, 항상' 이소' 의 장구를 읽는 것보다 낫다. 연꽃향의 어둠. 점차 도자기를 도입하여 깊은 곳에 취하다. 강바닥에 누워서 배를 그려 북을 그리다.

보살만 (송 진일)

자루 속의 옥수수는 네 귀퉁이로 나누어졌다. 색실을 잘라서 벨벳 끈을 통과하다. 매년 5 월 초에 황창포가 범접하다. 주인은 착하고 정직하다. 이 장면을 좋아해요. 언제 산갑에 놀러 갈까요? 쑥꽃 서너 송이 꽃.

어부 아오 (송 구양수)

5 월의 자작나무는 매우 매혹적이다. 녹색의 백양나무가 빗물로 낮게 늘어졌다. 오색 새 실크로 만두를 빚다. 금판 배달. 범과를 낳고 쌍봉황을 낳다. 난초를 목욕할 때가 되었다. 창포주가 아름답고 맑다. 잎 속의 황립은 가끔 얻는다. 우송은 너무 조심하지 않아 망사창의 꿈을 깨뜨렸다.

염노교 (장송이)

추 시앙 오래된 관습, 바오 xizhong 을 기억하십시오. 누가 1000 피트의 눈을 잡아당기고, 약간의 영혼을 씻고 떠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을 받은 어린이, 붉은 능이 팔을 감고 해마다 좋은 말을 한다. 용주 싸움은 건너고, 깃발은 북을 치고, 기염은 날뛰다. 누가 단어, 게스트 로맨틱, 창포 복숭아 버드 나무, 내실 문 가게를 읽는가. 상도아성의 로고를 씹고 있는데, 그것은 마치 1 년 중의 오락과 같다. 살구원, 삶은 술 한 병, 슬픔으로 부어야 한다. 남견은 마음을 놓아야지, 너의 슬픔을 날려버려야 한다.

시 (황송상)

멜린은 먼저 쉬었다. 얼핏 보면 해두리안이 계절을 다투고 있다. 옥수수는 금을 싸고, 민들레는 옥을 다듬는데, 이것은 성연이다. 교묘하게 싸우다가 소년을 패배시키고, 옥손목에 색실을 묶다. 용선이 짝을 이루는 것을 보니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너무 신기해요. 그리기 어려운 곳은 파도를 일으키며 호수 사이로 눈을 날린다. 그림 드럼 천둥, 붉은 깃발 번개, 우승. 물 속의 석양을 바라보니, 대나무 커튼이 높이 걸려 있는 것도 볼 수 있다. 늦게 귀가하고 연꽃을 들고 10 리, 초승달을 휘어잡다.

화신동 (송)

아카시아 여름은 흐리고, 죽순은 멜대로 변하고, 홍두리안은 등반하고 있다. 속담에 조안 () 을 베고, 뿔무더기 () 는 금 () 을 쌓고, 또 한 해 동안 보수를 받는다는 말이 있다. 보면은 옥손목과 채색 비단을 열심히 매고 있다. 가장 좋은 것은 용주 경기이고, 우승은 이기는 것이다. 이 말은 누가 해야 합니까? 해협 양안에서 관광객들은 다르다. 승부가 이미 나뉘었으니, 슬픔과 이별을 좀 하고 좀 쉬자. 말에는 강양이 있고, 처음에는 생사가 없다. 밑바닥을 볼 때, 하필 힌트를 많이 구할 필요가 있는가.

하심랑 (허숭)

옛 풍속이 형추에 전해졌다. 진강성과 매연의 조류는 여름에 대량으로 번식하여 바쁜 정오가 되었다. 멘아이체프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거야? 그 어리석은 소녀에게 지불하다. 듣지 않으면 이미 호수에 북이 가득하다. 유일한 버너는 향기롭고 촉촉해서, 나는 새벽과 청주를 위해 여름의 더위를 잊었다. 펼칠 때 상어를 읊다. 새로운 고민은 서산의 비를 막을 수 없다. 집주인에게 물어보고, 손님을 피곤하게 하고, 과거를 그리워하다. 뒤돌아보면 외롭게 깨어난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그들을 존중한다. 넘침, 샤오샹 주강. 또 호남에 가려고 하는데, 이미 어부를 조롱할 준비가 되어 있다. 너희들은 할 말이 있지만 따로 돈을 지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