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Si 는 문어문어이다.
Si 는 문어문어이다.
사람들은 이 사람이 기개가 있어서 허리를 굽히지 않고 밥 한 모금을 먹지 않는다고 말할 것이다. 나는 그를 위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울 것이다. 나는 정말 "인지사는 훔친 샘물을 마시지 않고, 성실한 사람은 남의 음식을 가져가지 않는다" 고 말해야 한다. " 그때는 사회 이데올로기가 어떤 것인지 몰랐고, 지금은 자신이 얻지 못한 음식을 잘못 탓할 것이다. 사람은 생명이 한 번밖에 없지만 N 번의 기회가 있으니, 나는 목숨을 건질 것이다.
월왕 군웅' 와신상담' 의 이야기인가요? 국가를 회복하기 위해 부차마에게 먹이를 주고 신발을 벗고 화장실에 가서 시중을 들었다. 그는 모든 것을 참았다. 그는 매일 무서워서 결국 오국을 파괴했다. 그는 총명한 사람이다. 사람이 처마 밑에 있는데 어찌 고개를 숙이지 않을 수 있겠는가? 너는 총명한 사람이니, 너는 참을 것이다. 너의 마음은 앞으로 바다를 메우고 물건을 나르는 법을 배워야 한다.
1 년 동안 제나라에서 큰 기근이 발생했고, 곳곳에서 기근을 피해 사방으로 구걸하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한다. 부자는 호의적으로 이재민을 구제하고 길가에 노점을 차려 음식을 장만했다. 한 사람이 배가 고파서 비틀거리며 걸어오자, 돈이 그에게 소리쳤다. "여보세요! 밥 먹어! " 예기치 않게 그 사람은 돈 아오 (Chan O) 를 쳐다 보며 "내가 얻은 음식을 먹지 않기 때문에 배가 고프다" 고 말했다. 나중에 돈은 사과했지만 그 사람은 굶어 죽을 때까지 돈이 주는 음식을 먹지 않았다. 증자가 피해자가 너무 완고하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가 말하길, "만약 누군가가 무례하게 당신에게 인사를 한다면, 당신은 떠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이 이미 사과했을 때, 당신은 밥을 먹어야 합니다.
2. 문어번역무역' 예기 담궁 아래' 를 먹으러 오세요. "모두 배고픔, 돈, 음식, 음식, 배고픔. 배고프면 청하고, 무턱대고 무턱대고 오너라. 우우 왼쪽 요리, 오른쪽 음료, 말했다:' 이봐! 와서 먹어라. 너의 눈을 들어, 그것을 보고 말했다.' 나는 내가 온 음식을 먹지 않아, 그래서 나도 그래! 그래서 감사합니다. 결국 밥 없이 죽었습니다.
제나라에 심각한 기근이 발생하였다. 부자는 죽을 끓여 길가에 놓아 지나가는 굶주린 사람들에게 주었다. 오랜 시간이 지나자 배고픈 사람이 소매로 얼굴을 가리고 신발을 끌고 있었다. 돈 아오 왼손은 음식을 들고 오른손은 수프를 들고 말했다: "여보세요! 어서 와서 먹어! " (배고픈) 그를 쳐다 보며 말했다: "나는 자선을 모욕하는 것을 먹고 싶지 않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야!" "그래서 그는 단호하게 거절했고, 결국 음식이 없어서 굶어 죽었다.
3. 과거로부터 온 음식의 문어문 원문
일제히 배가 고프다. 돈 아오 (2) 는 길을 위해 먹고 배고픔을 위해 먹는다 (3). 오랫동안 배고픈 사람들은 편집 [5], 무역충 [6] 을 초청했다. 돈 아오 왼쪽 펭 음식, 오른쪽 음료, 말했다: "이봐! 어서 와서 먹어! " 네가 눈을 들어 보아라, 내가 온 음식은 내가 먹지 않을 것이니, 나는 먹을 것이다. \ "그래서 [14] 감사합니다 [14] 마침내 [14] 식량없이 죽었습니다. Zeng zi 는 듣고 말했다: "마이크로 평화! 너도 갈 수 있어, 너의 감사는 먹을 수 있어. 클릭합니다 ("의식" 에서 적응)
주다주석을 달다
(1) 기근: 심각한 기근. ⑵ 돈 거세: 봄과 가을의 귀족. (3) 먹어라:' 여보세요' 와 함께 음식을 먹여라. ⑷ 메이: 소매로 얼굴을 가린다. 소매와 소매. 5. J 욕: 슬리퍼. 고대에는 마 () 와 칡 () 으로 만든 신발이었다. [6] 거래가 경솔하다: 흐리멍덩한 모습. (7) 제안: "보유" 와 마찬가지로, 여기서 보유를 의미합니다. (8) 보유: 종료. ⑼⑼⑼: 이봐, 명령 또는 전화를 나타내는 감탄사. 그의 눈을 들어라: 그의 눈을 응시하다. ⑵ 유: 대명사, "나". ⑶ 위: 문장에서 계승하는 역할을 한다. "왜냐하면". ⒀ ⑦ 음식: 모욕적 인 선물. [14]: 이것, 이 점. ⑵ 부터: 추격. 감사합니다: 사과합니다. ⑵: 마지막.
번역
제나라에 심각한 기근이 발생하였다. 부자는 죽을 끓여 길가에 놓아 지나가는 굶주린 사람들에게 주었다. 오랜 시간이 지나자 배고픈 사람이 소매로 얼굴을 가리고 신발을 끌고 있었다. 돈 아오 왼손은 음식을 들고 오른손은 수프를 들고 말했다: "여보세요! 어서 와서 먹어! " (배고픈) 그를 쳐다 보며 말했다: "나는 자선을 모욕하는 것을 먹고 싶지 않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야!" "배고픈 사람들은 돈 오오의 자선을 거절하고 결국 굶어 죽었다. Zeng zi 는 듣고 말했다: "작은 일! 돈이 무례할 때는 당연히 거절할 수 있지만 사과한 후에 먹을 수 있습니다. ""
이 분석 편집
이 이야기는 기개가 있는 가난한 사람을 이야기하는데,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그가 얻은 음식' 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후세 사람들은' 어디서 왔는지 모르는 식량' 으로 모욕 자선을 표시했다. 오한은 도덕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 이야기를 논거로 인용하여 중국 국민들이 예로부터 기개가 있음을 보여 주었다. 엽범' 낙양자의 아내' 에서 낙양자의 아내는 이 전고를 이용하여 남편에게 정직하고 포부가 있는 사람이 되라고 권했다. 이 이야기는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왔고,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를 그와 같은 사람으로 인도한다.
독해력
"무엇을 먹을까" 라는 명언은 이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자신의 기개를 보여주기 위해 다른 사람의 자선을 결코 거드름 피우지 않겠다는 뜻이다. 설령 자신을 굶어 죽더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우리의 전통은 기개가 있는 남자가 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사람이 사는 것은 단숨이고, 고생을 해도 한숨 돌릴 수 없다. 이와 비슷한 표현들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예를 들면, 사람이 가난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것과 같이, 성실성, 인간의 존엄성, 인간의 정신의 중요성을 보여 줍니다. 오늘날에도 이런 전통적 관념은 여전히 그 가치와 합리성을 가지고 있다. 인격정신과 육체 사이, 정신추구와 물질추구 사이, 인간의 존엄성과 노예성 사이, 전자가 후자보다 더 높고 무겁다. 만약 둘 다 가질 수 없다면, 후자를 포기하고, 후자를 희생하고, 자신을 워커로 만들고, 여마머리가 되고 싶지 않다. 사람이 사람이지 워커가 아니라 사람이니, 아마 이곳의 차이일 것이다. "식량이 없는 자업자득" 의 계시는 맹자에서 나온 것이다. 제선왕은 맹자의 어진 정치를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맹자는 화가 나서 가려고 했고, 제왕은 사자들을 보내 맹자를 만류했다. 맹자는 아낌없이 말했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그리고 거지가 먹지 않는 이야기를 했다. 전국 시대 지식인의 기개와 독립 인격을 구현하였다. 지금의 본의는 초심을 보류하는 것이다. 기개가 있는 사람이 모욕 자선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는 뜻이다. 어떤 굴욕이 퇴진의 굴욕보다 더 굴욕적인가? 나는 개인적으로 물러나는 굴욕이 더 심하다고 생각한다. 바로 한신이 국경을 넘나드는 치욕을 참을 수 있기 때문에 결국 큰일을 이루고 옷금귀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므로 한 사람은 기개가 있다. 그가 먹은 밥은 먹을 수 없는 것이 아니다. 그가 먹은 밥을 먹는다고 해서 반드시 기개가 없는 것은 아니다. 게다가, 돈은 마침내 자신의 무례함을 깨닫고 사과했다. 증자조차도 듣고 나서 이렇게 말했다. "아마 이러면 안 될 것 같아요! 돈이 무례할 때는 당연히 거절할 수 있지만, 사과한 후에는 밥을 먹을 수 있다. " 군자는 구부릴 수 있고, 먼저 오늘의 생명을 구하고, 나중에 큰일을 이룰 수 있다!
포인트 가이드
1,' 예기' 는' 작은 입는 책' 또는' 작은 입는 책' 이라고도 불린다. 유교 고전 중 하나로 진한 () 이전의 각종 예절 저작의 선집이며, 중국 고대 사회 상황과 유가 사상을 연구하는 중요한 참고서이다. 2. 문형은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인격존엄을 지키지 않는 제나라 이미지를 후세 사람들에게 존경해 왔다.
4.' 둥지에서 나오는 음식이 아니다' 문어문은' 둥지에서 나오는 음식이 아니다'
원문
일제히 배가 고프다. 돈은 도를 위해 먹고, 배고픔을 위해 먹는다 (2). 배고픈 사람들은 편집 (3), 서둘러 (4) 를 초대 할 것입니다. 돈 아오 왼쪽 펭 음식, 오른쪽 음료, 말했다: "이봐! 식사하러 오세요 (5)! " 너는 왜 국민에게 네가 원하는 것을 주고 얻는 것도 눈을 들어 그것을 바라보며 말했다. "먹지 않는 것만 주면 네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어!" " 그래서 시에 얀 (6) 이 죽고, 먹을 것이 없다. Zeng zi 는 듣고 말했다: "마이크로 ⑦! 너도 갈 수 있어, 너의 감사는 먹을 수 있어. 클릭합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본 발췌문은' 종궁' 에서 발췌한 것이다. ② 음식 (si): 음식을 준다. (3) 메이: 소매로 얼굴을 가린다. Jv: 신체물리학은 걸음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4) 거래가 무모하다: 눈이 잘 보이지 않고 앞으로 돌진한다. (5) 오: 경멸의 외침으로. (6) 따르기: 따르기. 서: 사과드립니다. (7) 현미경: 그렇지 않아야합니다. 그리고: 감탄을 나타내는 말투.
해명
성어' 어디서 온 음식인지 모르겠다' 는 말은 모욕이나 악의적인 자선을 의미한다. 오: 지금 무례한 인사는' 안녕하세요' 와 같습니다.
번역
제나라에 심각한 기근이 발생하였다. 돈은 길가에서 지나가는 굶주린 사람들을 위해 음식을 준비했다. 배고픈 사람이 소매로 얼굴을 가리고 힘없이 발걸음을 끌며 무모하게 걷고 있다. 돈 아오 왼손은 음식을 들고 오른손은 수프를 들고 말했다: "여보세요! 어서 와서 먹어! " 배고픈 사람은 눈썹을 치켜들고 그를 바라보며 말했다. "나는 단지 내가 여기서 얻은 음식을 먹고 싶지 않아!" " "돈이 올라가서 그에게 사과를 했지만, 그는 여전히 밥을 먹지 않고 결국 굶어 죽었다. 쩡 지 (Zeng zi) 는 듣고 말했다: "나는 이것이 그렇게해서는 안된다! 돈이 무례할 때는 당연히 거절할 수 있지만 사과한 후에 먹을 수 있습니다. ""
5. 고대 중국어에서 Si 는 Si S: 와 의 의미입니다.
1, 이것, 이것, 여기: Si 사람. 시간. 그래서.
2, 그래, 그냥: 준비, 당신은 안전 할 수 있습니다.
3, 분할: "묘문에 가시가 있고 도끼가 이를 근거로 한다. 클릭합니다
4, 고대 "같은 길", 겸손.
5, "Zhuo" 로 고대, 할 수 있습니다.
6, 접속사, 그럼: 리안, 사람을 얻는다.
7, 문장 끝 모달 입자: 나는 매우 슬프다.
이상은 나의 "고대 중국어 허사사전" 에서 나온 것이다.
이것은
S;
이동
알아요. 금에서 그 소리. 그래서 속은 온통 감이다. 금, 도끼. 본의: 분열; 잘게 다지다
동의어 ["분할"]
스, 분석도. -\ "Shuowen \"
너의 집 통로 입구는 온통 대추 나뭇가지로 가득 차 있어, 도끼는 뜯을 수 있다. -"시 마틴 묘문"
목숨을 걸고 즐기다. -'책과 술'. 정주: "분석도."
동도 () 의 남은 죽음. -\ "한 shuyan 대나무 전기. \". 참고: "급여 분석기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찢기 [찢기]
스, 갈라져도. -'광야'. 왕 niansun 의 설명: "오늘의 속담은 여전히 이별이라고합니다. 클릭합니다
분리 [나누기]
네가 분석해 보면 말이 어눌하고 포위될 정도로 크다. -"장자"
거리; 떠나다
화씨의 나라 ... 수천만 마일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열자 황제》
이것은
S;
세대
"스" 는 "이것", "이것", [이것]
생각, 이것도 마찬가지야. -"엘야 석서"
글의 죄악. -"시와 우아함"
등사루에 가면 시골집에 가는 사람이 있고, 걱정도 있고, 두려움도 있고, 우스꽝스럽고, 처량하고, 극도의 슬픔이 있다. --송 팬 Zhongyan \ "악양루기 \"
종이 공주의 말에도 "내가 어떻게 우리 집에서 생계를 꾸릴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아파요. --황 qingzong 사이 "위안 준"
또 다른 예로, 세계 (이 세상, 이 생명); 스리랑카인 (이 사람); 스리랑카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이것은
S;
고리
그리고 나서. [그리고] 에서 결론을 내린다. 위의 것을 떠맡는다는 뜻이다.
슬플 때는 슬플 것이고, 슬플 때는 슬플 것이고, 화가 날 때는 슬플 것이고, 화가 날 때는 화를 낼 것이고, 화가 날 때는 조바심할 것이다. 이는 인지상정이다. -"화이난자"
이것은
S;
모양
고대에 거친 일을 한 노예나 하인. 비천함 [비천함; 낮음]
여행은 소소하고 재앙이다. -"려일"
향관은 관직을 맡고, 직위는 박박하다. -\ "후한서 좌웅전 \" 상서
또 다른 예는 Si 서비스 (동도 서비스) 입니다. 잡무를 하는 노동을 가리킨다. 양스 (즉 동반자 양육). 노예)
흰색 [흰색]
대머리 토끼는 매우 부드럽고 구워 먹으면 맛이 아주 좋다. -"시, 소야, 나뭇잎"
이것은
S;
도움
구조를 나타냅니다. "의" 과 "의" 에 해당합니다.
질서, 건조, 은은한 남산. -"시 소야 사간"
플립 객체와 동사 사이에 "예" 를 사용하여 동작의 목적어를 나타내는 것은 "예" 에 해당한다
두공유, 유. -"시 야 공류"
형용사 뒤에 쓰인 것은' 단' [기능어] 에 해당한다
왕 헤스는 화가 나서 그의 여행을 망쳤다. -"시적 의미"
6. 예를 들어' Si' 는 고대 중국어에서 1 을 사용한다. 분석하고 분할합니다.
"시 진봉 묘문": "묘문에는 가시가 있고 도끼가 있다." 마오 전: "생각, 분석. 클릭합니다
2. 분 분리하다. Zhuangzi zeyang: "분석하면, 가늘고 일관성이 없으며 크고 둘러싸여 있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북위 이도원은' 수경 이수 노트' 에서 "동남쪽의 루령산에서 물이 흘러나오고, 왼쪽 양강이 모이고, 오른쪽 제갈천이 원천으로, 광류가 내려 성양루희안현까지 직통한다" 고 썼다. 3. 톡톡 튀기다.
"광야 석두": "스, 갈라져도." 위안 등' 농상집': "삼면 후 뽕잎은 손으로 접고, 칼은 깎지 않고, 잎은 두껍다."
4. 떠나다 거리. 열자 황제: "화서씨의 나라 ... 제나라의 수천만 리를 모른다."
장점주: "네, 옐리." 5. 화이트.
"시 소야 엽선": "토끼 머리가 있으면 총에 타 버릴 거야." 정현이는 이렇게 썼습니다. "생각,.
지금의' 흰색' 자는' 신선' 이라고 불린다. "6. 동반자
졸작 "후한서 좌웅전": "향관은 관으로서 직위가 얇다."
리 xian 참고: "스리랑카, 키도. 클릭합니다 7. 하인을 가리키다.
"이현" 과 "양스" 를 참조하십시오. 8. 헤이
상호. "사경" 과 "판스" 를 참조하십시오.
9. Sisu 를 참조하십시오. 10. 네, 네.
"시품소야 채웨이": "빌비흐는요? 보통 중국만 있습니다. 어떤 차인가요? 군자의 차. "
1 1. 대명사. 여기 있습니다.
공자의 논어 자한: "미옥이 있다." 남조량' 문심조각용 시계열': "솔직히 말하면 한숨이다."
홍루몽' 제 28 회: "내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지만, 내 성이 누군지, 스추, 스원, 워스, 유사!" 조유의' 북경인' 제 1 막: "이 집은 우리 조상의 재산이다 ... 우리는 스리랑카에서 밥을 먹고 스리랑카에서 생활한다." 12.
모두; 갑시다. 김서: "주공이 동방에서 2 년을 살면 죄인이다."
공영달소: "죄인은 여기서 모든 것을 얻는다. 즉, 그가 그의 숙부와 모든 반란군을 얻었다는 뜻이다." 여춘추 보경':' 몽훤이 말했다.' 나는 그것을 먹고, 나는 여자와 더 함께 있다.
과일 가슴살 두 송이와 100 원짜리 선물입니다. 높음: "생각, 이것으로 충분하다. ""
"한서": "나라의 국민이 같다." 13.
주드 네. 맹자 텐문공: "만약 네가 그것의 불공정을 안다면, 너는 이미 늦었을 것이다. 왜 다음 해를 기다려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당한은 "줍다" 책 이씨에게 "줍는 것은 틀리지 않고, 천하군자와 함께 즐기는 것은 틀리지 않다" 고 말했다. 송 "외론 1": "코우, 스와 싸우다; 그것은 서비스하러 왔고, 그것은 그것과 연결되어 있다. "
노신 "체외집보편: 파악성": "무용지물로 만들면 적극성을 높인다." 14. 조사
여전히 자연스럽다. "시 야 딜이": "왕 헤스가 분노하여 그 행동을 망쳤다."
예기 옥조류: "두 주님의 경우 말이다." 정현주: "스, 너도."
공자의 논어 향당: "색채 행동, 향은 뒤이어 정해졌다." 15. 조사
주드, 네. 시 주남류: "유우, 진동."
16. 조사는 여전히 그렇다.
목적어를 추진하는 데 쓰이는 역장문. 시 바람 7 월: "친구들이 술을 마시고, 그들은 어린 양을 죽인다."
시, 야, 공류: "두공류, 옥사정." 17. 조사.
시의 행간에는 실제적인 의미와 문법 기능이 없다. "시 소야 후쿠다": "천창 () 을 구하고 천상자 () 를 구하는 것이다."
시 야 스치: "너무 허황된 사람은 백 명이다." 말투.
문장의 끝에 쓴다. 시 소야 누구: "그는 누구이고, 그는 마음이 편치 않다."
삼국조위지' 로신푸': "이게 현란한 사람이라면?" 청 푸송령' 라마단 이성 나찰해성': "내가 누구야, 내가 영원히 잘 할 수 있을까?" 19. 성.
삼국 때, 오씨는 현관이 있었다. \ "삼국지 무척호 계전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