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렌즈 기술 분류 및 소개
렌즈 기술 분류 및 소개
엎드린 렌즈란 무엇입니까? 엎드린 렌즈는 사진 용어로 주로 영화 제작에 쓰인다.
경사 렌즈: 대부분의 렌즈는 헤드업 촬영입니다. 한 영화 화면에서 관객의 시각 범위 내 주체의 방향과 이미지는 촬영 각도에 따라 달라져 관객의 주체에 대한 관심을 끌고 시청자들의 심리적 반응을 변화시킬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상향촬영은 카메라가 아래에서 위로, 낮음에서 높음으로 촬영되는 것을 말한다. 올라가는 장면은 관중이 바라보는 시선을 나타내며, 감정적인 색채에서 흔히 스트레칭, 넓음, 숭고함, 경모를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굽은 촬영은 카메라가 높음에서 낮음, 위에서 아래로 촬영되는 것을 의미하고, 굽은 촬영은 관객이 내려다보는 시선을 나타낸다. 머리 위에 있는 카메라는 감정적 색채에 음울하고 보잘것없고 억눌린 느낌을 주며, 촬영 각도는 사람의 비참한 운명이나 부정적인 인물의 가증함과 비열함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많은 영화에서 우리는 적의 호음, 카지노의 시끄러운 소리, 악당의 줄거리 등을 자주 찍는다.
렌즈 기술 분류 (1) 당기기 렌즈
그 역할은 관객이 어떤 관건을 똑똑히 볼 수 있는 기초 위에서 점점에서 면으로 사람과 환경, 부분과 전체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렌즈를 당기면 넓고 펴진다. 예를 들어, 장편' 쓴 꽃' 의 첫 장면에서는 먼저 활짝 핀 쓴 꽃의 클로즈업 장면이 나타났고, 그 다음 작은 손이 화면에 뻗어 따냈지만, 관중들은 사람의 그림자를 볼 수 없었고, 그것이 오른손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카메라가 열렸을 때, 관중들은 기쁨으로 쓴 꽃을 파냈다. 이런 촬영 방법을 당기기 렌즈라고 한다.
(2) 렌즈를 따라 가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카메라는 항상 한 동작에서 표현 대상을 따라가 그의 활동이나 진행 중인 동작과 표정을 연속적이고 세밀하게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카메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카메라명언)
(3) 렌즈를 흔들다
즉, 카메라가 고정된 위치에 배치되거나, 주위를 둘러보거나, 파노라마를 초점이동하거나, 촬영된 오브젝트가 이동함에 따라 초점이동한다는 의미입니다. 환경을 소개하거나 사람들의 행동의 의미와 목적을 강조하는 데 자주 쓰인다.
(4) 렌즈를 밀다
피사체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카메라만 움직여 클로즈업이나 클로즈업으로 밀어 넣습니다. 같은 카메라 내용, 천천히 다가와 차분하고, 펴고, 함축적인 느낌을 준다. 빠른 추진은 긴장, 서두름, 당황의 효과를 낳는다. 퍼팅은 시청자들이 캐릭터의 내면활동을 더 깊이 느끼고 분위기를 강화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5) 주관적 렌즈
영화의 장면은 극중 인물이 객관적인 사물을 관찰하고 표현하는 눈으로 간주되어 감정을 시뮬레이션하고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주관적인 렌즈는 종종 특별한 상황에서 인물의 정신 상태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인물의 환각과 상상력을 반영하며 영화에서 자주 등장한다. 동시에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는 데도 두드러진 역할을 했다. 예를 들어 장편' 작은 꽃' 의 시작 부분에 작은 꽃이 형의 기억을 찾는 장면이 있다. 먼저 연박자로 당시의 작은 꽃을 끌어낸 다음 형이라는 목소리로 현실로 돌아와 자연스럽고 유창하게 처리하여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낸다.
(6) 빈 렌즈
이런 장면은 특정 시각 이미지 (즉 화면) 로 특정 시간, 장소, 인물, 언어 없이 일정한 의미의 자연 경관과 분위기 장면만 표현한다. 산, 물, 바다, 소나무, 꽃, 흰 구름, 달, 새 등. 영화를 시적으로 만드는 중요한 수단으로, 넓고 심오한 경지를 만들어 낸다.
(7) 피치 렌즈
피치 렌즈는 상단 렌즈와 상단 렌즈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경을 조감도하는 것 외에도 머리 위에 있는 카메라는 음울하고 억눌린 느낌을 표현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비하적인 역할을 한다. 고개를 들어 풍경을 바라보는 장면은 감정적인 역할을 했다.
달리기 로라 (10:39~ 10:44) 마니는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다.
(8) 카메라 올리기
리프트 카메라 카메라가 엘리베이터에서 위아래로 움직이는 촬영된 화면은 여러 관측점에서 장면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그 변화는 수직, 호, 기울기 또는 불규칙적이다. 상승 하강 렌즈가 속도와 리듬에 적절히 활용되면 한 장면의 의경을 창조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리프트 렌즈는 일반적으로 큰 장면을 촬영하는 데 사용되며, 렌즈 시야각과 화면 공간을 바꿀 수 있어 연극 분위기와 효과의 렌더링에 도움이 된다.
(9) 통합 렌즈
종합렌즈는 렌즈의 운동 방식이 다양하다는 것을 말한다. 어떤 경우에는 영화가 어떤 줄거리를 더 잘 표현하도록 밀기, 당기기, 위, 아래, 흔들기, 움직이는 렌즈가 초점 평면 내에서 함께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의 앞, 옆, 뒤, 아래, 등 다양한 렌즈 각도를 만들어 환경의 전모를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인물의 클로즈업과 인물 간의 관계를 표현하여 영화를 더욱 표현력있게 한다. 따라서 초점 평면은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조합하고 교차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렌즈를 장렌즈라고도 한다.
(10) 줌 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