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는 인류 사회의 역사 발전 과정이다.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는 인류 사회의 역사 발전 과정이다.

문화와 문화란 무엇입니까? 인류가 사회사 발전 과정에 있다. 안녕하세요, 제가 대답하겠습니다.

언어문화는 일종의 사회현상으로, 인류가 사회사 발전 과정에서 창조한 물질적 부와 정신부의 합계를 가리킨다. 특히 문학 예술 교육 과학 등 정신적 부를 가리킨다.

인류 사회의 발전은 하나의 역사적 과정이다.

안녕하세요! 문화란 무엇인가? 넓은 의미의 문화는 인류가 사회사 발전 과정에서 창조한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합계를 가리킨다.

그것은 물질문화, 제도문화, 심리문화의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물질문화는 인류가 창조한 각종 물질문명, 교통수단, 의류, 일용품 등을 가리킨다. 그리고 눈에 보이는 지배적 문화입니다. 제도문화와 심리문화는 각각 생활제도, 가정제도, 사회제도, 사고방식, 종교신앙, 심미정취를 가리키며 무형의 암묵적 문화에 속한다. 문학, 철학, 정치 등 모든 측면을 포함한다.

인류가 창조한 정신적 부는 종교, 신앙, 풍습, 도덕정서, 학술사상, 문학예술, 과학기술, 각종 제도를 포함한다.

넓은 의미의 문화는 인간과 일반 동물, 인간 사회와 자연의 본질적 차이, 그리고 인류가 자연에서 탁월한 생활 방식을 집중적으로 연구하여 광범위하게 관련되어 있어 대문화라고도 한다. 인간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인류가 세계를 인식하는 방법과 관점도 근본적인 변화를 겪고 있다. 문화의 정의는 점점 더 개방적이고 합리적이다.

"문화는 인간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더욱 개방적이고 관용적인 태도로 문화를 해석해야 한다. 문화는 생활에서 기원한 이른바 인문현상으로, 타고난 것이다. 생활의 많은 말이나 행동에는 타고난 문화적 속성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고귀한 본능이라고 부를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이얼과 배의 기원.

협의적으로는 사회의 이데올로기와 그에 상응하는 기관과 조직을 가리킨다.

좁은 문화는 의식주, 풍습, 생활방식, 행동규범 등 사람들의 공통된 사회습관을 가리킨다. 187 1 년, 영국 문화학자 테일러는 그의 저서' 원시 문화' 에서 좁은 문화의 초기 고전 이론을 제시했다. 즉 문화는 지식, 신앙, 예술, 도덕, 법률, 관습, 그리고 누구나 사회 구성원으로서 얻을 수 있는 능력과 습관을 포함한다

문화는 한 민족의 정수의 전달체이며, 한 민족의 운명과 전도를 결정하는 가장 근본적이고 결정적인 힘이다. 어떤 문화가 있으면 어떤 민족이 있을 것인가. 문화가 생명력을 잃으면 민족도 멸망에 직면할 것이다.

문화는 한 민족의 생사존망과 관련이 있다. 그렇다면 문화는 무엇인가? 어떤 개념과 정의입니까?

일반인의 이해에 따르면 사람이 읽는 책이 많을수록 문화가 있다. 현대 중국어 사전에서 문화는 인류가 역사 발전 과정에서 창조한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합계를 가리킨다. 특히 문학 예술 교육 과학 등과 같은 정신적 부를 가리킨다. "문화" 라는 단어는 서양의 라틴 문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경작과 식물 재배를 뜻하는 것이다. 15 세기부터 점차 사용되고, 인간의 도덕과 능력에 대한 배양은 문화라고도 한다. 중국의 고서에서 "문" 은 문자, 문장, 문채뿐만 아니라 예악 제도와 법률 조문도 가리킨다. "문화" 는 "교육" 과 "교육 행동" 입니다. 사회 통치의 관점에서 볼 때,' 문화' 란 예악 제도로 국민을 교육하는 것을 가리킨다. 한나라의 유향은' 화원' 에서 "무공이 흥성하는 곳은 네가 불복하고, 너의 문화는 변하지 않는다. 그러면 너는 벌을 받아야 한다" 고 말했다. 이곳의' 문화' 라는 단어는' 무술' 과 반대되는 것으로 교육의 의미를 담고 있다. 남제왕룽은' 곡수시서' 에서 "경물 풍속으로 도리를 세우고 문화를 부드럽게 한다" 고 말했다. "문화" 라는 단어는 또한 문명교육을 의미한다. "문화" 라는 단어의 중서 원천은 서로 다르다. 지금은 인류 사회의 정신현상, 또는 인류가 창조한 모든 물질제품과 무형제품의 합계를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역사학 인류학 사회학은 보통 넓은 의미의 문화 개념을 사용한다.

문화 개념의 정의문화라는 단어는 통일된 정의가 없다. 현대에서 영국 인류학자 E.B. 테일러는 문화라는 단어에 명확한 정의를 내렸다. 그는 187 1 에서' 원시 문화' 라는 책을 출판했다. 그는 "인종학의 관점에서 볼 때 문화나 문명은 복잡한 전체로, 사람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학습을 통해 얻은 지식, 신앙, 예술, 윤리, 법률, 관습 및 기타 모든 능력과 습관을 포함한다" 고 지적했다.

문화는 통일된 정의가 없지만, 각종 문화에 대한 논술에서 볼 수 있듯이 문화는 추상적인 개념이며, 일종의 사상이며, 일종의 방법이며, 사회 발전 변화를 안정시키고 촉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문화는 사람들이 장기적인 사회 실천에서 축적하고 기록한 경험이다. 세계의 서로 다른 지리적 분포와 거대한 지리적 환경으로 인해 서로 다른 사람들이 서로 다른 실천 경험을 습득하고 축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리적, 지리적, 지리적, 지리적, 지리적, 지리적, 지리적) 인류의 상대적 단절 초기에는 서로 다른 집단의 문화가 서로 다른 민족 지역에 적응하여 서로 다른 집단의 사회 발전을 이끌었다. 인간 문명, 특히 물질문명이 크게 도약했을 때, 지역적 한계가 떠내려갔을 때, 사람들은 갑자기 우리 지구에 다양한 다채로운 문화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문화는 하나의 이념, 하나의 방법이기 때문에 문화는 인간 사회와 마찬가지로 고정불변이 아니라 발전 변화이다. 문화는 안정적이지만, 이 안정성은 상대적이다. 태양처럼, 우리는 그것을 별이라고 부르며 영원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과학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의 이해 범위는 확대되었다. 태양은 태양계의 핵심 행성으로서 은하계의 더 깊은 중심 부근에서 운행한다. 태양은 반드시 움직여야 한다. 인간과 한 민족의 문화는 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아니면 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문화의 안정작용은 상대적이므로 사회 발전의 여러 단계에 적응해야 한다. 역사적으로 중국 문화가 황하 유역을 돌파했을 때 우리 조상도 다른 지역과 민족의 많은 문화를 포용하고 흡수했다. 황하 유역의 중화문화에 비해 남방의 묘족 문화, 서부의 창족 문화 및 기타 비황하 유역의 문화는 모두 외래문화에 속한다. 우리 조상은 고대에는 계몽적이고 선진적이었다. 그들은 자신의 문화를 주목하면서 동시에 다른 지역 사람들의 경험과 방법을 흡수하고 차용하여 결국 중화문화를 핵심으로 하는 중화문화를 형성하여 중국의 수천 년 역사에 영향을 미쳤다. 중국 문화가 당시 다른 지역의 문화를 흡수할 수 없다면, 다른 지역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질 수 없고, 다른 인구와 민족을 효과적으로 수용할 수도 없다. 당시 다른 집단의 문화를 적극적으로 흡수하지 않았다면 황하 유역 자체의 문화에만 의존하는 것은 황하 유역 이외의 다른 지역에 완전히 적용될 수 없을 것이다. 우리는 보수적이고 낙후될 것이며, 결국 자신의 발전을 제한하고 결국 다른 인종에 의해 합병될 것이다.

중화민족은 오천 년의 문명사를 가지고 있다. 인류 역사의 대부분의 시간 동안 중국 문화는 앞서고 성숙했다. 우리의 역사 문화는 자율적인 체계로, 강한 자기개선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근대에 이르러 중국 문화는 절정에 이르렀고, 다른 문화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능력은 있었지만, 다른 문화에 영향을 받기는 어려웠다. 다른 문화는 모두 중국 문화로부터 배우는 반면, 중국 문화는 다른 문화로부터 열심히 공부하는 경우는 드물다.

우리 중국 문화와는 반대로, 일부 인류 역사상 비교적 늦게 시작된 민족, 예를 들면 북서유럽의 민족들은 지리적 환경이 복잡하기 때문에 문화 발전이 늦게 시작되어 장기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에 처해 있다. 그들은 경험을 갈망하고, 방법에 대한 수요가 있고, 문화에 대한 수요가 중화민족보다 더 절실하며, 민족 간의 문화 융합이 우리보다 빠르다. 열악한 자연 조건으로 인해 지역 문화는 불안정한 생존 조건에 적응하기 위해 빠르게 변화해야 한다. 자원과 부를 얻기 위해 사람들은 외부 세계를 탐구하고 접촉하기를 갈망한다. 동양에서는 유럽인들이 중화문명을 적극적으로 찾고, 인도 문화와 바빌로니아 문화를 포함한 동양 문화를 적극적으로 흡수한다. 서쪽으로, 적극적으로 새로운 땅을 탐구하고 발견하십시오. 남쪽은 먼저 지중해를 가로질러 사하라 사막을 가로질러 아프리카를 식민지화한다. 지역 밖의 다른 문명을 방문하고 탐구하여 유럽 문화와 경제의 진보를 촉진하고 혁신과 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유럽은 인류 자본주의의 가장 빠른 대발전기를 맞이했는데, 이는 인류 문화 축적과 혁신의 결과이며 인류 역사를 바꾸는 절차이다.

자산계급 문화가 자본주의 사회에 진출한 후, 초기 약탈 학살부터 잔혹한 식민지 통치, 제국주의의 상호 투쟁, 오늘날의 자본주의의 안정적 발전에 이르기까지 여러 시기의 문화 발전 변화를 겪었다. 그 중에서도 문화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문화 변화의 원동력은 물질문명 발전의 정신적 수요이다.

문화 보수주의로 인해 중화민족은 세계 자본주의 발전 초기부터 이미 쇠퇴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중화민족은 서구 민족의 발전과 변화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고, 서방과의 거대한 문화적 차이를 의식하지 못하며, 이런 거대한 문화적 차이에 함축된 심각한 위험을 더욱 의식하지 못한다. 중화민족은 서구 열강에 의해 뒤처졌다. 서방이 현대 문명 시대에 접어들었을 때, 중국은 여전히 2000 년 전의 문화 사상 수준에 머물렀다. 손자병법' 은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으니, 너는 너의 상대를 알아야 한다" 고 말했다. 상대를 아는 것은 그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의 문화는 그의 이념과 방법이기 때문이다. KLOC-0/00 여 년의 참담한 역사, 불평등조약, 빈궁한 민족을 겪은 후, 중화민족은 문화적 차이의 고과를 차근차근 깨닫고 중화민족은 더 이상 수수방관할 수 없게 되었다. 서양에서 배우는 것은 이런 씁쓸한 문화적 반성에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시작된다.

소박한 의상, 거칠고 야만적인 상업, 고속의 사나운 전함, 효율적인 소총은 모두 선진 문명의 성과, 선진 문화의 축적이다.

중화민족이 생존하려면 선진 문명과 문화에 직면해야 한다. 중화민족은 멸망하지 않으려면 선진 문화를 흡수하고 융합할 수밖에 없다. 실제로 이제이는 자신의 문화에 대한 깊은 의심이며 중국 문화를 현대문화로 발전시키는 발걸음을 내디뎠다. 서구화 운동은 이런 발전의 물질적 인식으로 정신관념의 접촉과 연구를 촉진시켰다. 갑오전쟁의 불길이 미미한 희망을 불태웠을 때, 중국 사회는 물질형태에서 정치문화로 바뀌며 1988 년 9 월 28 일 유신했다. 청말 * * * 은 중국 사회 발전의 걸림돌일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 문화 발전과 선진 문화 흡수의 걸림돌이기도 하다. 몰락한 문화의 대표도 멸종의 운명을 피할 수 없다. 중국이 발전하려면 민족 위기에서 벗어나려면 걸림돌을 제거하고 부패한 기계를 제거하고 신문화 운동을 위해 길을 청소해야 한다. 선진 문화를 기초로 하지 않고서는 선진 사회사상과 강대한 민족과 국가를 가질 수 없다. 오사운동은 장렬한 반제 반봉건 운동으로 중국 민주 혁명의 서막을 열고 새로운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오사운동은 시대적 관념을 가진 두 정당을 만들었다. 80 여 년 전 중국 사회는 여전히 낙후되었지만 선진 자산계급 사상과 자본주의 사상이 탄생했다. 이것은 마치 거대한 배 한 척과 같다. 항해하기는 어렵지만, 그 항로는 이미 정해졌다. 선진 사상과 전통 보수 문화의 차이가 갈수록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있다. 사람들은 더 이상 고집을 부리지 않는다. 그들은 번거로운 가운을 벗고 간단한 옷을 입었다. 큰 칼과 창이 버려져 소총과 장강총으로 대체되었다. 사람들은 더 이상 황제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고, 사람들은 민주주의와 자유를 이해하기 시작했다. 문화 변혁은 사회 변혁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고, 중화민족은 결국 안정적인 발전의 시기로 돌아갔다.

오늘날, 우리 사회의 발전은 비교적 안정되어 더 이상 유혈투쟁이 없고, 문화, 경제, 사회는 모두 비교적 안정적인 발전기에 접어들었다. 이런 평화로운 환경에서 사람, 인종, 민족 간의 교류는 더욱 편리하고 빠르며, 각종 문화가 동시에 나타나고 나타난다. 우리는 무엇을 합니까? 거절입니까, 아니면 받아들입니까? 받아들이면 우리 자신의 문화를 잃지 않을까요?

역사적 경험에 따르면 문화는 배제할 수 없고, 어떤 문화도 고정불변이 아니며, 문화의 안정은 상대적이다. 위대하고 선진적인 민족 문화는 발전 변화이다. 그것은 다른 민족의 선진 문화를 흡수하고 자신의 문화와 융합하여 현대 관념에 부합하고 미래 발전에 적합한 방법을 창조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우리 당대 문화의 임무이다.

그렇다면 우리의 전통문화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전통 문화는 우리의 역사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니, 우리는 그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전통 문화가 시대의 조류를 따라가지 못한다면, 우리는 그것을 재검토하고 유용한 정수를 전승한 다음, 현대와 미래에 적합하지 않은 문화를 박물관과 역사 교과서에 넣어 미래의 사람들이 배우거나 참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문화적 차이는 지역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하나의 문화는 한 지역 집단에 적합하지만, 반드시 모든 지역 집단에 적합하지는 않다. 우리는 참고 참고할 수 있지만, 그대로 옮길 필요는 없다. 우리는 배우고 서로 이해해야 한다. 현대 사회에서 지구는 작은 마을과 같아서 인구 유동성이 매우 크다. 우리는 자신의 고향에서 살거나, 다른 곳으로 가거나, 다른 나라로 갈 수도 있고, 다른 민족과 인종의 사람들을 만날 수도 있다. 우리에게는 다른 민족의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아는 것이 교류, 인구 전파, 확장에 의미가 있다.

문화란 무엇인가? 인류가 현대 사회에서 문화를 읽는 것은 매우 광범위한 개념이다. 엄격하고 정확한 정의를 내리기는 어렵다. 많은 철학자, 사회학자, 인류학자, 역사학자, 언어학자들은 각 학과의 관점에서 문화의 개념을 정의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공인되고 만족스러운 정의는 없었다. 통계에 따르면,' 문화' 는 적어도 200 가지의 다른 정의를 가지고 있다. 전반적으로 문화는 일종의 사회현상이며, 사람들이 장기적으로 창조한 산물이며, 일종의 역사 현상이며, 사회역사의 침전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문화는 물질에 응결되어 물질, 역사, 지리, 풍속, 전통 풍습, 생활방식, 문학예술, 행동규범, 사고방식, 가치관 등에서 벗어나 있다. 한 나라나 민족의 전승은 일반적으로 인류 교제에서 전승할 수 있는 이데올로기로 인정된다. 문화는 인간 정신문명에 녹아들 수 있는 것이다.

문화는 사회사 발전 과정에서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합이다. 인류 역사 과정에서 문화는 역사의 발전에 따라 발전한 것이며, 사람들의 사회물질적 생활에서 생겨난 것이지만, 정신이나 사상의 형태로만 표현된다. 문화는 생활에서 나왔지만 생활보다 높다고 할 수 있다. 특정 사회 이데올로기로서, 그것은 일정 시대의 인류의 물질적 생활과 정신생활을 포함하고 있다. 결국 문화는 추상적인 형식으로 표현된다. 그러나 한 인류가 생산한 책에 대해서는 문화라고 말할 수 없지만, 그 내용에 반영된 정신이나 사상은 그것이 정신적 재산으로서의 역할이 더 커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토템 문화가 사회 발전 과정에서 작용하는 토템 문화는 토템 개념에서 파생된 각종 문화 현상이다. 즉 원시 시대 사람들은 토템을 친족, 조상 또는 보호자로 보고 토템에 대한 숭앙을 표현하기 위해 창조한 각종 문화 현상이다. 이러한 문화 현상은 영어에서 통칭하여 totemi *** 현상이라고 한다.

토템은 원시 시대의 사람들이 동물, 식물 또는 무생물 물체를 자신의 친족, 조상 또는 보호자로 여기는 것이다. 나는 그들이 자신을 해칠 뿐만 아니라 자신을 보호하고 자신의 초인간적인 힘, 용기, 기술을 얻을 것이라고 믿는다. 사람들은 그들을 매우 존중하며, 일반적으로 그들을 해치지 않는다. 종족, 가족 등 사회조직은 토템의 이름을 따서 토템을 표기한다.

문화는 인류가 사회사 발전에서 형성되고 축적된 것으로, 그 특징은 심리성과 통합성이다. 대답 × 왜? 유일무이하다. 문화의 구성은 일정한 구성 속에 있기 때문에, 지역의 유일성만이 다른 사람과 구별될 수 있고, 다른 사람은 배우고 전승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본 게시물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