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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와 대중음악의 관계

'음악문학' 개념을 개척한 현대 작사가 후윤이는 “중국 문학의 발전과 변화는 문학 자체의 독립된 관계가 아니라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중국문학의 활동, 음악에 의거한 문화활동은 그 음악이 붙어 있는 시대에만 활발히 활동할 수 있으며, 그 시대에 꽃피우고 발전하여 가장 활발한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음악이 죽으면 그 음악과 함께 움직이는 문학도 자연스럽게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음악과 결합된 모든 문학은 음악의 문학이며 가치 있는 문학이다.

후 씨가 말하는 문학은 넓은 의미의 문학이지만, 시와 음악의 관계에 적용해 보면 그의 표현도 매우 적절하다. 주천지 선생은 저서 『중국 음악과 문학사』에서 “소위 시는 음악이다”라고 언급하면서 중국 시와 음악의 관계를 한 문장으로 정리했다. 한시와 음악의 관계를 논하려면 먼저 '한시'와 '음악'이 무엇인지부터 정의해야 한다. 여기서 한시는 주로 중국 고대시를 강조하는데, 일반적으로 옛시라고 불리며, 중국의 고전적 운율로 창작된 시를 말하며, 넓은 의미로는 중국의 고대 운율, 시, 노래 등을 말한다. 그러나 우리가 음악이라고 부르는 것은 예술적이고 즐겁고 세심하고 기타 위상적으로 구조화된 모든 종류의 소리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소리와 침묵에 대한 일련의 시간적 조직으로 해석될 수 있으며 다양한 음계의 리듬, 멜로디 및 하모니를 포함합니다. 『시 서문』은 “시는 야망이 있는 곳에 시가 있다. 마음이 야망이고 말이 시다. 감정은 마음에서 움직이고 말로 빚어진다. 말로 부족하면 한숨을 쉬고 술을 마신다”고 지적한다. 한숨을 쉬고 마시면 부족하다. “노래가 늘 부족하고, 손이 어떻게 춤을 추는지, 발이 어떻게 춤을 추는지 모르겠다”고도 했다. 천하를 다스리는 소리는 화평하고, 정치는 순종하는 소리이며, 나라를 다스리는 소리는 애통하고, 백성은 궁핍한 소리이다.” 시의 본질은 생각과 감정의 분출일 뿐만 아니라 감정의 카타르시스인 음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고대 중국 시는 민요에서 유래했고, 노동은 시를 창조했다.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이다. 시집은 30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람', '야', '노래'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바람'은 15개국의 민요로, 이 부분은 문학적 성취도가 가장 높은 곡으로, 조국에 대한 한탄과 분노,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다. , 그리고 억압과 괴롭힘에 반대합니다. 『야』는 『다야』와 『샤오야』로 나누어지는데, 대부분이 귀족들이 예배하는 시들이다. "Xiaoya"에는 민요도 있습니다. 『송』은 사찰에서 제사를 지낼 때 읊은 시이다. "바람"은 음악의 총칭입니다. 15개 국가 스타일은 Zhounan, Zhaonan, Bei, Yong, Wei, Wang, Zheng, Hui, Qi, Wei, Tang, Qin, 빈, 진과 조의 음악과 노래, 160개의 기사. '야'는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우아한 음악을 뜻합니다. '다야' 항목이 31개, '샤오야' 항목이 74개 등 105개 항목이 있습니다. 송가는 귀족들이 가문의 사찰에서 귀신과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통치자의 공덕을 찬양할 때 사용하는 음악으로, 연주할 때 춤을 곁들인다.

시경의 내용을 보면 고대 음악의 집합체이자 중국 고대 음악의 계몽사임을 알 수 있다. 중국 고대시의 계몽. 이를 통해 우리는 한시가 음악에서 탄생했음을 알 수 있다.

넓은 의미의 시는 한나라 시대에 정점을 이루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공식 기관인 월푸의 설립이다. 『한서예악기』에 따르면, 한무제(吳皇帝) 때 궁정에는 각지의 노래를 모아 악보를 편성하고 편찬하는 '악부(左富)'라는 조직이 있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기관에서 수집하고 지은 시를 웨푸 시(Yuefu poem) 또는 간단히 웨푸(Yuefu)라고 불렀습니다. 월부시는 음악과 함께 불려졌는데, 이는 오늘날의 가사에 해당합니다. 이런 종류의 월복 시를 "qu", "ci", "song", "xing" 등으로 부릅니다. 월복시는 한나라 시의 가장 높은 성취를 대표하는 작품으로, 한월복의 가장 기본적인 예술적 특징은 서사이다. 대표작 <동남공작>은 고대 최초이자 가장 긴 서사시이자 최고봉이다. 한웨푸 민요의 발전.

당대에는 한시에 절구와 운율이 등장했다.

운율이 있는 시는 단조로운 톤으로 운율을 맞추며 각 문장의 수준과 대비가 조절됩니다. quatrains에 대한 규칙은 약간 더 완화되었습니다. 시는 언어의 예술이고, 한자는 단일 소리이며, 각 소리는 소리, 운율, 성조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이처럼 운율과 운율에 주목하는 것은 한시의 중요한 특징이 되었다. 당시는 운율과 운율에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따라서 당시는 음악적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어 읽기에 좋습니다. Meng Haoran의 "Spring Dawn"을 읽으십시오. "봄에 잠을 자면 깨어나지 못하고 어디에서나 새들의 노래를들을 수 있습니다. 밤에 바람과 비 소리를 들으면 꽃이 얼마나 떨어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Du Fu의 "Qiang Village"를 읽으십시오 : "장엄한 붉은 구름은 서쪽에 있고 땅은 태양의 발 아래 평평합니다. Chaimen Bird "새들이 시끄럽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손님을 돌아옵니다." 노래가 연주 될 때 ,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처럼 매끄럽고 소리는 감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귀에 쏙쏙 들어올 뿐만 아니라 끝없는 매력이 있어 사람들이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천지 선생은 '중국 음악과 문학사'에서 "당나라의 사행은 모두 노래에 사용됐다"고 언급했다. 이는 quatrains의 형태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quatrains all rhyme은 quatrains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운율이 완전하고 철저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평면이든 경사든 상관없이 운율이 맞습니다. 예를 들어

밤에 조용히 바다를 바라보며 바람이 홀로 피어난다. 무정하고 무기력하지만 돌아가도 올 것이다. ('치완에서 바다를 보다')

꽃향기와 와인향기, 모래사장과 파도 위를 걷는다. 연인은 어디에 있나요? 의외로 세상은 넓습니다. ('가을밤 서리호 꽃 사이에서 마시다')

행행은 4개뿐이다. 5. 7자 절의 경우 첫 문장의 운율과 비운율의 차이가 있으며, 5절 절의 경우 첫 문장이 운율이 없습니다. 절구는 모두 운율을 갖는다. 즉, 절구가 형식적인지 아닌지에 관계없이 모든 문장이 운율이 있고, 세 번째 문장도 운율이 있다. 끝까지.

위의 '치완에서 바다를 보다'의 예는 원래 5자 운율이었는데 첫 문장은 운율이 아니었는데, 지금은 문장에서도 운율을 사용하고 운율에 '하이'라는 단어가 사용된다. 첫 번째 문장의 운율과 세 번째 문장의 운율에 "하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나이"라는 단어는 평탄한 운율을 가지고 있고,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의 "카이"와 "라이"의 운율은 평탄한 운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4개가 같은 운율을 가지고 있고, 평면과 경사운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전체 기사의 네 문장은 모두 운율이 일치하는 평면과 경사(또는 경사와 평면)의 절구로 되어 있어 신선하고 독특하며, 독특하고 일관성, 흐르는 음운, 아름다운 음악성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완전히 운율이 좋다'는 것은 바로 시의 음악성을 높여 새로운 사고방식을 낳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는 희망이다. 절곡을 만든다 음악적 아름다움 면에서 더욱 귀를 즐겁게 하고, 귀에 쏙쏙 들어오며, 아름다운 음악감각을 가지고 있어 음운론의 흐름을 강화하고 절곡의 매력을 더욱 간결하고 일관되게 만들어 더욱 적합하게 만듭니다. 노래 요건.

당나라 시를 연구하면서 두 가지 특별한 상황을 발견했습니다. 첫 번째는 노래를 위해 특별히 지은 시인데, 사료에 따르면 당나라 명제(帝帝)가 특별히 술취한 이백(百白)을 끌고 나가도록 명하였다. 신하들은 신발을 들고, 재상은 잉크를 닦기 위해 '시'를 작곡했고, 시가 완성되자 대기하던 궁중 악사들이 그 리듬에 맞춰 즉시 음악을 작곡했다. 다음은 이백의 '궁정시' 작품입니다. 비록 의뢰받은 작품이지만 우아하고 우아하며 아름답고 유창한 작품입니다. p>청평 이백 삼가

청평 삼가 중 하나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하며 봄바람은 문지방에 불고 이슬은 풍성하다 .

옥산 정상에서 만나지 않았다면 야오타이에서 달빛 아래 만났을 것이다.

청평삼곡 중 두 곡

붉은 이슬이 향기를 응축하고, 오산의 구름과 비는 헛되다.

한궁에서 그녀와 닮은 사람이 누구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그녀의 새로운 화장에 의지하는 불쌍한 페이얀.

청평초송 3곡 중 세 번째

명화는 온 나라를 즐겁게 하고, 왕들도 자주 비웃는다.

설명 : 봄바람은 한없이 싫고, 침향정은 북쪽 난간에 기대어 있다.

첫 번째 시는 꽃처럼 아름다운 후궁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두 번째 시에서는 전설 속에서 항왕이 만났던 오산여신이 현실만큼 아름답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묘사하고 있는데, 한궁의 조비연만이 그녀와 비교할 수 있을 것이다. 세 번째 시에서는 후궁과 명화가 왕의 총애를 받는 일이 많아 그들을 보면 모든 슬픔이 사라짐을 지적하고 있다. 당시 현종과 그의 첩은 모두 시인의 재능을 존경했습니다.

또 다른 특별한 현상은 시에서 음악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는 점이다. 여기에는 대표적인 두 가지 예가 있는데, 백거이의 '비파행'과 리허의 '이평공후음'이 있는데 둘 다 음악을 묘사하고 있다. 멋진 시입니다. Li He의시를 예로 들어

Wu Si, Shutong 및 Zhang Gaoqiu의 빈 산에는 구름이 응축되어 흐르지 않습니다.

샹어는 대나무 소녀의 슬픔을 슬퍼하며 울고, 리핑은 중국 하프를 연주한다.

곤산의 부러진 옥봉황이 비명을 지르고, 무궁화는 울고, 이슬향기 나는 난초는 미소를 짓는다.

열두 개의 문 앞에서 차가운 빛이 녹아 내리고, 스물세 개의 비단 실이 보라색 황제를 움직인다.

누와가 돌을 다듬어 하늘을 고치는 곳에서는 돌이 하늘을 깨고 가을비를 놀라게 한다.

신산에 들어가 여신을 가르치는 꿈을 꾸었는데, 늙은 물고기가 얇은 용춤을 추었다.

우지는 잠도 못 이루고 계수나무에 기대어 맨발로 젖고 차가운 토끼를 옆으로 날아간다.

시인은 기묘한 상상을 통해 추상적인 음악을 구체적인 사물로 변형시켰고, 리핑의 뛰어난 연주 실력을 칭찬했는데, 이 시의 컨셉도 매우 영리하게 피아노에 대해 쓰고 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문장은 곡을 쓸 때 먼저 소리를 포착한 다음 연주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중에 멜로디를 쓸 수 있는 길을 닦기 위해 장면을 먼저 쓰고 슬픔, 기쁨을 쓴다. 그리고 그 안에는 슬픔이 담겨 있습니다. 시인은 다양한 감각을 동원하여 하프 연주의 음질의 아름다움과 강렬한 예술적 매력에 대해 글을 썼으며, 리핑의 기술에 대한 칭찬과 감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음악.

시는 당송시대를 거치며 발전했고, 주요 창작형식 역시 시에서 가사, 장단문이라고도 불리는 가곡으로 발전해 8세기 초에 등장했다. AD, 즉 중국의 당나라가 번영했던 시기는 송나라 시대에 번영을 누린 것입니다. Ci는 일종의 음악문학으로서 그 출현, 발전, 창작, 확산은 모두 음악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가사가 짝을 이루고 있는 음악은 일명 연월(延越)이라고도 하며, 북주(周周)시대와 수(隋)시대부터 서역과 민속음악이 융합된 새로운 형태의 음악이다. 엔터테인먼트 및 연회 공연에 사용됩니다. 송나라의 왕탁은 "지금의 음악이라고 불리는 것이 수나라 때부터 점차 대중화되었고, 당나라 사람들이 조금 더 성황을 이루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송나라는 가사를 쓸 때 노래 실력을 고려합니다. Li Qingzhao는 "Ci는 같은 가족"이라는 말을 언급하고 Ci의 리듬에 대해 엄격한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왕옌(王燕)도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은 노래하기에는 적합하지만 낭독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말한 적이 있다. 남송 강규가 지은 '비향'은 노래 가사의 노래적 특징을 여실히 보여준다.

옛날 달빛. 매화 옆에서 피리를 불고 있는 나를 여러 번 믿어보세요. 추위에도, 등산에도 아름다운 여성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이제 허쉰은 나이가 들며 봄바람과 글쓰기 스타일을 잊어버렸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대나무 바깥쪽에는 꽃이 드물고 향기가 차갑고 야오매트 속으로 들어간다는 것이다.

장주. 조용해요. 한숨을 쉬며 먼 길로 보내니 밤이 되자 눈이 쌓이기 시작한다. Cui Zun은 울기 쉽습니다. 붉은 꽃받침은 말을 하지 못하고 서로를 기억하고 있다.

창은 수천 그루의 나무의 무게와 서호의 차가운 녹색 아래서 우리가 한때 손을 잡았던 것을 기억합니다. 조각도 있고 조각도 있는데 모두 날아가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이 시는 매화를 읊으며 지나가는 감정의 기억을 표현하고 있으며, 사물의 구호와 옛 친구의 기억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으며, 심오한 의미와 우아한 글, 그리고 조화로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서로를 보완하는 우아한 멜로디.

송자시의 악보는 비록 분실되었지만 가사 자체의 음악성은 여전히 ​​매우 강하다. 이러한 음악적 감각은 단어가 규정하는 경사음과 경사음의 결합, 그리고 잘못된 문장 구조가 만들어내는 선율과 리듬감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이칭자오(Li Qingzhao)의 "느린 목소리(Slow Voice)"에서는 단어가 중복되어 슬프고 외로운 분위기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시 전체에 리듬감을 부여합니다.

송치에게 관심을 기울이는 과정에서 늘 마음에 남는 사람이 있는데, 바로 스스로를 '주문에 따라 작사한다'고 자칭하는 류용, 류삼변이다. 유용씨는 특별한 경우이다. 그의 가사 중 상당수는 직접적으로 노래를 부르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그의 작품 중 상당수는 게이샤에게 직접 제공된 것입니다. 공직 생활이 좌절되자 그는 도시의 거리와 골목을 자주 돌아다니며 진루(秦塔), 추각(極亭), 무용각과 노래방에 어울리고 매춘부, 음악가들과 어울렸다. 당시 대중음악에 정통한 그는 불법적인 실력과 함께 가사를 손에 쥐고 새로운 트렌드를 시작했다. 유용은 민요를 사용하여 노래하기에 적합한 길고 느린 가사를 많이 썼습니다. Liu Yong이 쓴 가사는 명확하고 단순하며 속어를 피하지 않습니다. 일부 부분에는 구어체 특성이 있으므로 Ye Mengde는 다음과 같이 녹음했습니다. 유용의 시를 노래해 보세요. 유용의 Ci가 큰 영향력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원나라 이후 한시의 전성기는 점차 지나가고, 문학 창작도 점차 오페라 등의 형식으로 옮겨갔다. Qu는 Ciyu 및 Yuefu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위안 오페라에는 Sanqu와 Zaju가 포함됩니다. 삼곡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어 원나라에 번성하였으며, 그 문체는 가사와 유사하다. 정해진 수의 단어에 줄맞춤 단어를 추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주로 음성언어를 사용합니다. Zaju는 원나라 오페라로서 삼곡은 독립적일 수도 있지만 동시에 원나라 오페라의 주요 부분을 구성한다.

어떤 의미에서 음악은 가사를 대체하는 것인데, 음악의 기반이나 형식의 구조 모두 가사가 민요에서 유래하여 노래로 퍼져 나간 것입니다. 여자 가수의 입이 노래하기에 적합하다. 가사를 대신하는 음악의 선율은 시대의 발전과 함께 더욱 풍부해졌고, 점차 가사와는 다른 장르를 형성하여 가사를 따르고 부르기 쉬운 신흥문학이 되었다.

넓은 의미의 시에는 시, 서정시, 음악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창작 형식은 내용과 형식 면에서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음악과의 소통과 흡수의 진행에서 나타나는 양립성은 다른 문학이 이룩할 수 없는 것이다. , '시'라는 단어 자체에 '음악'이 포함되어 있으며, 시와 음악이 밀접한 관련이 있음도 알 수 있다. 이 둘은 서로를 촉진하고, 서로 보완하며, 서로 조화를 이루며 한시와 음악처럼 긴밀하게 결합되어 세계 문학사, 심지어 세계 음악사에서도 소위 하이브리드 예술을 형성합니다. 기적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