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문어문 오류

문어문 오류

1 .. 문어문 오의 의미: 1. 글자는 금에서, 성은 성에서, 성은 절약한다. 조치' 는' 손으로 회복' 을 의미한다. "금" 은 "금속그릇" 을 의미한다. "금" 과 "조치" 성은 연합하여 "손 (문지르기, 그림 등)" 을 나타낸다. ) 금속 그릇의 원래 모습을 복원하십시오. " 본의: 금속그릇의 본색을 복원한다. 탈출: 비 오리지널 (색상, 위치 등). ). 편차. 아닙니다. 이스케이프 인용의 의미: 부정확) 2. 본의는 [금, 은 등 상감] 이 틀렸다. ] 그리고 금도금도 옳지 않아요. 김, 어제의 목소리. -\ "Shuowen \" 금은 잘못 장식해야합니다. -'대중문학' 은 일용에서 잘못되어 비싸지 않다. -'화이난자 삭산' 3. 또 다른 예는 엇갈린 팔 (화가의 그림으로 장식됨) 4 입니다. 서로 문지르다. -"광야" 가십이 잘못되었습니다. -쉽게 구아 를 말한다. 여주: ""

5. 또 다른 예: 기타 6. 잡동사니가 틀리다. -\ "작은 두 여자 \" 수많은. -"응집하기 쉬운 전기" 인터레이스 토론. -"일리 특별 제사 대전" 차가 잘못되어 병사가 짧다. -\ "추사 국상 \" 은 거짓 악을 대하는 데 사용된다. -'여성 인지전' 7. 또 다른 예로, 오차가 있는 석두 (컬러 석두, 다양한 석두 혼합, 컬러로 쓰기); 인터리빙 (번잡한 배열); 틀린 (혼합, 혼합); 회선 오류 (대체 작동); 분산 (인터리빙) 8. [포기] 그늘을 버리는 것은 옳지 않다. -「책 마이크로 시퀀스」 9. 분리; 전송 [분리]. 예: 잘못된 입 (개방); 엇갈린 석탄층 (작은 단층) 10. [회전] 을 돌리다. 예를 들면: 눈이 틀렸다; 잘못된 본문 < 이름 >1. 옥의 거친 맷돌을 다듬는 것은 옳지 않다. -'우공 예약'. 공천: "옥을 대하는 것은 옳지 않다." 연마 또는 연마 도구에 적합한 석두; 숫돌 [숫돌] 다른 석두 들도 틀릴 수 있다. -'시소야 호명' 3. 서류. 골각에서 구리와 철을 처리하는 도구 [파일]. 잘못된 칼 (고대 동전 이름이라고도 함). 왕망 주연) 4. 오류 [오류; 오류]. 예: 잘못된 일 (잘못된 일); 오류 (오류, 오류).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오해 (오산); 잘못된 무덤 (잘못된 사람) 오류 1. 어수선하다 엇갈린 [혼란; 교대] 서로 얽혀 있다. -Ouyang xiu \ "취정 순서 \" 와 영역 위험 악, 레이어 오류, 세계 비교할 수 없습니다. 문천상 《남전》 2. 또 다른 예: 오타 (오타는 본문); 분산 (불일치); 불일치 (상호 작용) 3. 좋지 않다 불쌍한 [나쁜]. 이 일은 아주 잘 했다. 배치 위치 위치. 2. "조치" 를 채택하다. 앤. 3. "조치" 를 채택하다. 포기하다 한쪽에 두다. 4. "조치" 채택. 멈춰. 5. "조치" 를 채택하십시오. 돌; 실행 6. 식초' 를 전하다. 관 제자의 본분: "잘못된 소스를 먹었으니 적당히 먹을 수 있어요." 곽말로 등은 교정을 수집했다. "고서본은 식초, 리우웬, 주동광으로 착각했다." 배치하고 놓을 때. 또 장의 말을 인용해 "'잘못' 은 아직 설치되어 있고, 하운은' 모든 것이 음식으로 설정되었다' 고 말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고 말했다. 주본은' 식초' 로 오인되었다. 7.' 진급' 을 통과하다. 촉박하고 긴급하다. 경악' 을 만나다.

2. 고대 중국어 번역 공통 오류 현대 중국어 번역 공통 오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어의에 의한 오역, 모르는 단어로 인한 오역, 고금의 본의와 인용의 의미, 고금의 의미, 단음어, 이중음어 등을 모른다. , 현대 중국어 번역에서 많은 실수를 차지했다.

예를 들면: (1) 키는 작지만, 내가 왜 소 한 마리를 사랑하는가? (\ "qihuan 김문 스에뮤 \") (2) 황제가 비천한 신하를 대하지 않고, 자멸, 잔디 칸 인명을 교묘하게 만들었다.

"사랑" 이라는 단어는 고대에 두 가지 일반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하나는 사랑이고, 고대도 마찬가지다. 하나는 인색하고 인의인데, 오늘은 이미 없어졌다. 예중의' 사랑' 은 아깝다.

내가 왜 소 한 마리를 사랑하는지' 는' 내가 어떻게 소 한 마리를 살릴 수 있을까' 로 번역해야 한다. 옛 뜻이 분명하지 않으면' 내가 어떻게 소 한 마리를 사랑할 수 있을까' 로 잘못 해석된다. 예 (2) 의' 비열한' 은 하나의 문구이다.

"겸손" 은 겸손한 지위입니다. "고생" 은 인색하고 식견이 얕다. "지위가 낮고 지식이 부족하다" 고 번역할 수 있다

이 말을 현대 중국어의 이중 음사로 해석하면 도덕적 질이 좋지 않다고 오해받을 수 있다. 2. 문법과 수사의 무지로 인한 오역이 많다.

예를 들어 (1) 공자가 동산에 오르고, 작은 행이다. ("맹자 정성위") (2) 어렸을 때 늑대 한 마리가 떠나고 그의 개가 앞에 앉았다.

(늑대) 예 (1) "작은" 은 형용사의 의도적 용법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이해할 수 없는' 여샤오' 로 번역될 것이다. 공자가 동산에 오르니 노가 작아진 것 같다.

예 (2) 의 "개" 는 부사로 사용되는 명사이다. 이해하지 못하면' 앞에 개 한 마리가 앉아 있다' 는 오해를 받을 것이다. 3. 고대 생활과 법규에 대한 이해, 고대 문화에 대한 상식의 부족, 고대 사회생활에 대한 무지도 오역으로 이어질 수 있다.

예를 들면: (1), 그래서 한번 볼게요. 하지만 기억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등록 후 월급은 장부에 가서 꽉 찼습니다.

(위안 메이는 "황 sheng 책을 빌려") ② 동 shengju 진사, 야망을 가질 수 없을 것 같다. (한유' 동소남서 보내기') 카스 (1) 의' 총등기부' 는 관료라는 뜻이다.

고대에 진사에 대한 관직 자격을' 총등록'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조정에서 이름 등록이 있다는 뜻이다. 모르면' 책에 정통하다' 로 오해된다.

예 (2) "진사 승진" 은 "진사 시험에 선발되었다" 는 것이다. 당대의 과거제도를 이해하지 못하면' 중진사' 로 곡해될 것이다.

원문을 자세히 읽고 분석하지 않는 것은 오역의 중요한 원인이다. 따라서 고대 중국어를 정확하고 유창하게 번역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문맥을 결합하여 각 글자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다.

위에 몇 가지 흔한 실수가 열거되어 있지만, 시험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문제는 자주 발생하지 않는다. 따라서 중점은 고대 중국어의 번역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다.

3. 너무 많은 실수를 하지 마세요. 1 고대 중국어로 어떻게 말합니까? 공자는 "공부할 때는 배울 때보다 배울 때가 낫다" 고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공자가 말했다. "한동안 배우고 복습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닙니까? \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는데, 즐겁지 않습니까? 다른 사람이 너를 이해하지 못하고 화를 내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니냐? 클릭합니다 2. 공자가 있습니다. "그도 효도하는 형제입니다. 실수를 잘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논어 학습") 한 아들이 말했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스승을 존경하지만 실수를 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소란을 피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여태껏 이렇게 한 적이 없다.

인간으로서 먼저 뿌리부터 시작해야 한다. 일단 확립되면' 도' 가 나타난다. 부모 선생님을 공경하는 것이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다! 3. 애공이 물었다: "* * * 복이란 무엇입니까? 공자가 그에게 말했다. "모든 잘못에 직설적으로 대답하고, * * * 복종한다. * * * 실수에 불복하다. ""

논어를 정으로 하다' 번역본은 대중에게 "어떻게 사람을 신복시킬 수 있을까?" 라고 물었다. 공자는 "정직한 사람을 들어 부정직한 사람에게 올려라. 그래야 사람들이 신복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부정직한 사람을 들어 정직한 사람에게 놓아라, 모든 사람이 납득하지 않도록. 4. 지강자가 물었다. "그건 존경스럽고 충직하게 설득하는 거야? "아들은 말했다:" 근처에 zunzhuang; 네가 효도할 때, 너는 충성해야 한다. 좋은 때는 가르치지 않고 설득해야 한다. 강자가 물었다. "국민을 진지하고, 성실하고, 근면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공자가 말했다. "네가 남의 일을 진지하게 대하면, 남들도 너를 진지하게 대한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사랑이 있고, 젊다. 그들은 최선을 다해 너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너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채용하고, 교육능력이 약한 사람은 부지런하다.

아들은 말했다: "자비는 아름답다. 만약 불인자를 선택한다면,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공자는 "품성이 고상한 사람과 함께 사는 것이 가장 좋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거주지를 선택할 때 현덕하고 고상한 사람이 없다면, 당신은 어떻게 똑똑할 수 있습니까? 공자는 "인정이 없는 사람은 약속을 오래 지킬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들은 자신의 장점에 만족할 수 없다. 어진 사람은 평화, 아는 사람은 어진 사람. " 공자는 "인심이 없는 사람은 가난과 행복 속에서 오래 살 수 없다" 고 말했다. 인자한 사람은 인자하고, 총명한 사람은 사용한다.

7. 아들은 말했다: "부유하고 비싼 사람, 사람들이 원하는 것도. 그 도리에 따라 얻지 않으면, 어디에도 없다.

가난과 인색은 인류의 죄악이다. 만약 네가 가는 김에 그것을 얻지 못했다면, 가지 말아라.

군자가 인자하게 가면 유명해지는 게 좋지 않니? 군자는 종식이 없으면 인심을 위반한다. 만약 그가 무엇을 기대한다면, 그는 기분이 나쁠 것이다. 공자는 "부자가 되어 벼슬을 하는 것은 모두가 원하는 것이다. 정당한 수단을 통해 얻은 것이 아니라면 받아들이지 마라. 가난과 지위가 낮은 것은 모두가 싫어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정당한 수단으로 그들을 제거하지 않았다면, 그들을 제거하지 말아라.

군자는 선함을 버리고 어떻게 명성을 얻을 수 있습니까? 군자는 잠시 인심을 떠나지 않고, 급할 때는 인심을 떠나지 않고, 어지러울 때는 인심을 떠나지 않는다. 8. 아들이 말했다: "나는 선함이나 악을 본 적이 없다.

착한 사람이 최고다. 악하지만 인자하지 않은 자는 그 몸에 무정함을 더하지 마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인에서 하루 힘을 낼 수 있을까요? 나는 누가 약자인지 본 적이 없다.

그것은 덮여 있지만, 나는 모른다. 공자는 "인의를 좋아하고 비인간을 싫어하는 사람을 만난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사랑하는 사람이 제일이다. 비인간적인 사람을 싫어하는 그의 인의는 비인간이 자신에게 강요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어느 날 그의 힘으로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무능한 사람은 본 적이 없다. 이런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본 적이 없다.

9. 아들은 말했다: "논도자는 큰 뜻을 가지고 있고, 금수꾼을 입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한 독서인은 진리를 추구하기로 결심했지만, 자루천 옷을 입고 잡곡을 먹는 것을 부끄럽게 여겼다. 이런 사람은 대화할 가치가 없다.

"10. 아들 이름은 할아버지 창입니다." 당신은 아내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 안에 있지만 범죄는 아니다. ""

그의 아들과 아내를 데리고 있다. 공자는 공야장을 평가했다. "너는 딸을 그와 결혼할 수 있다.

비록 그가 감옥에 있지만, 이것은 그의 잘못이 아니다. "그는 딸을 그와 결혼했다.

1 1. 재영은 낮에 잠을 잔다. 아들은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흙의 벽은 조각할 수 없다.

주어진 처벌은 무엇입니까? 공자가 말했다. "나는 다른 사람부터 시작했고, 내 말을 듣고, 내가 한 일을 믿는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주는 것과 바꾸는 것은. ""

("논어 공야장") 번역문은 낮에 잠을 잔다. 아들은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그릴 수 없다. 도살당하면 내가 그를 탓할 수 있을까? " 공자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저는 사람들을 보고, 사람들의 말을 들었기 때문에, 저는 그의 행동을 믿었습니다. 지금 나는 사람을 보고, 그가 말하는 것을 듣지만, 나는 그의 행동을 고찰하고 싶다.

나는 우의 행동에서 이전의 방법을 바꾸었다. "12. 아들이 말했다:" 닝무자국은 그 도리를 알고, 무도하면 어리석다.

그 지식은 얻을 수 있고, 그 어리석음도 있다. 아들은 말했다: "Ningwu 아들, 국가 태안은 지혜롭고, 국가 혼란은 벙어리이다.

그의 총명함은 배울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를 따라잡을 수 없다. "13. 안원과 역사.

아들은 말했다: "왜 말? 클릭합니다 루즈가 말했다. "내 차마, 내 옷이 모두 하늘하늘하고 친구들과 함께 있으면 나는 행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얀 위안 (Yan yuan) 은 말했다: "나는 선을 자르지 않고 일하지 않고 얻길 바란다. 클릭합니다

루즈는 말했다: "나는 아들의 야망을 듣고 싶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노인 앤, 친구 편지, 젊은 임신. 클릭합니다

("논어 공야장") 안원과 육기가 공자를 섬긴 적이 있다. 아들은 말했다: "왜 모든 사람의 소원을 말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루즈는 이렇게 말합니다. "제 친구들과 함께 제 말과 병거, 모피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저는 그것들을 망가뜨리는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얀 위안 (Yan Yuan) 은 "나는 내 이익을 자랑하지 않고 내 공헌을 홍보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루즈가 말했습니다. "당신의 소원은 무엇입니까? 공자는 "노인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친구들이 나를 신뢰하게 하고, 젊은이들이 나를 그리워하게 한다" 고 말했다.

"14. 애공이 물었다." 배우기를 좋아하는 제자는 누구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yanhui 학습, 화를 내지 않으면 짧다. 오늘 나는 죽을 것이고, 좋은 학자에 대해서는 들어 본 적이 없다. ""

("논어 영업") 번역문은 "당신 학생 중 어느 분이 공부를 잘하십니까?" 라고 애공했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는 사람, yanhui 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머지를 가져 가지 않습니다.

4. 나는 다시는 같은 실수를 하지 않을 것이다. 문어문은 1, 실수가 없다고 표현할 수 있다. 2, 끝이 없다.

애 공 질문: "누가 바람직한 제자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다. "안색이 있는 자는 배우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분노하지 않고 위세를 부리며, 영원히 실패하지 않는다. ...... "

("논어-영업")

사전 자료:

단어: 두 가지 오류가 없습니다

주인: 빌 구오/구오

해석: 1. 다시는 같은 실수를 범하지 마라.

성어: 너무 지나치지 마세요.

병음: x í ng b é r é gu é

설명: 당신이 저지른 실수가 다시는 범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출처:' 논어' 는 영업이다.' 얼굴이 있는 사람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분노하지 않고 질투하지 않는다.'

5.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한 고문' 추파' 는 제왕의' 간언' 을 풍자한다. 왜냐하면 그는 키가 8 피트가 넘었지만 용모는 아름다웠기 때문이다. 그는 가운을 입고 거울을 들여다보며 그의 아내가 말했다. "나는 누구야, 성북의 서홍매?" 그의 아내는 "당신은 아름답습니다. 공은 어떻게 너와 비교할까? " 성북서공, 제나라 미인, 또 그의 첩에게 물었다. "내가 누구야, 서공미?" 첩이 말했다: "공이 어떻게 너처럼 좋은 다음날, 밖에서 한 손님이 와서 그와 함께 앉아서 그에게 물었다." "보통은 누구보다 더 아름다운가요?" " -응? 손님이 말했다. "서공은 국군이 예쁘지 않다. "내일 서공회가 올 것이지만, 그는 자신이 열등하다고 생각한다. 거울 속의 자신을 바라보니 하늘가처럼 멀다. 황혼 생각, 말했다: "아내 아름다움 나 개인; 첩의 아름다움은 나를 두려워한다. 미인의 손님으로서 그는 나에게서 무언가를 얻고 싶어한다. 그래서 그는 위왕을 만나러 가서 말했다. "내 아내는 서홍매보다 못하다. 아내는 사신이고, 첩은 나를 두려워하고, 손님은 서공의 물건을 원한다. 모두 서공에게서 아름다움을 얻고 싶어한다. 오늘날 방원 천리, 120 성, 궁녀들은 모두 국왕을 둘러싸고, 법원 관원도 왕을 두려워하지 않고, 왕으로부터 무엇을 얻고 싶어 한다. \ "편지 는 중간에 보상 이 있어야합니다, 나를 훈계 하는 사람들 을 썼다; 성을 비방할 수 있는 자는 내 귀를 듣고 상을 받을 것이다. " 순서 초, 장관 충고, 인파 혼잡; 몇 달 후, 때때로; 설을 다 쇠고, 제각기 제각기 말하지만, 아무도 들어갈 수 없다. 연, 조, 한, 웨이는 모두 제나라 편에 서서 법원을 이기는 것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