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일본 성의 기원과 의의
일본 성의 기원과 의의
이 이름은 보통 1 ~ 4 개의 한자로 구성되며 최대 9 개의 한자로 구성됩니다. 일본어로 묘 () 는 중국어에서' 성' 을 의미한다. 현대 중국어의' 이름' 은 이름 앞에 있다. 일본어에는' 성' 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는 원씨, 석평, 후지와라, 즉 고대에 정권을 장악했던 종족을 포함한 부계 가문 (성의 이름) 을 가리킨다. 고대 일본에서는 이름만 성이 없었다. 4 세기 말에 대화조정은 일본 남부의 많은 소국을 한 나라로 통일했는데, 그 통치는 성씨 제도의 기초 위에 세워졌다. 대화조정의 대군 (차후의 황제) 을 비롯해 중앙정권을 장악하는 귀족과 조정에 소속된 소국 국왕이 혈연 관계를 맺은 그룹을' 사' 라고 하며' 사' 도 귀족 가문이다. 당시 씨족은 부계나 모계 가정에 국한되지 않았다. 그것은 천연 사회 집단이 아니라 법정을 설립하여 관직을 독점하거나 세습할 뿐만 아니라, 조정으로 농민을 통치하는 중앙대형이다. 그래서 이 성씨들은 모두 그들의 직위, 영지, 거주지, 이를테면 출운씨, 금기씨, 중삼씨 (나중에 후지하라 씨) 와 같은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신의 이름과 기술의 이름도 있다. 나중에, 대조정들은 통치질서를 지키기 위해 귀족' 신하',' 청렴함',' 군',' 지식',' 신하',' 동반자' 를 각각 수여했다. 이런 성은 신분, 문제, 지위를 나타내는 칭호로, 하나의 칭호에 해당한다. 그것은 세습으로 황족 이외의 귀족들이 신분을 구분하기 위해 사용하는 표시이다. 대화 개혁 이후 관직제도의 시행으로 신분을 나타내는 성은 점차 의미를 잃었고, 귀족 사회에서는 성만 부르고 성은 부르지 않았다. 9 세기부터 10 세기 (핑안 시대) 까지 새로운 이름인 묘자 (묘목은 가지를 의미) 가 나타났다. 사회의 발전으로 인해 원씨족은 여러 가족으로 나뉘어 일반적으로 직업, 거주지, 관명 또는 그 사유지의 지명에 해당하는 가명에 걸맞게' 묘자' 가 되었다. 묘문은 사실 한 가문이 일족에서 분리되어 나온 새로운 성이다. 이후 성, 성, 묘문이 점차 하나가 되어 총칭하여 묘문이라고 한다. 메이지유신 전 일본 세가자녀 이름의 중국어 의미는 다음과 같다. (일본어 → 중국어): 성 묘 → 성 () → 별명 성 (ㄱㄴ) → 성 (ㄱㄴ), 성 (ㄴ) 성의 본의는 한 가족의 이름을 가리키며, 흔히 지명에서 유래한다 또 주인집에서 상을 받은 사례도 있다. 예를 들면 유명한 옥채수희와 같은 그 묘어' 옥장작' 은 직전 신장이 상을 주는 것이다. 일반적인 이름' 과' ㄱ' 는 한 사람의 이름이다. 금기 () 는 진짜 이름이다. 중국의 풍습처럼 금기는 일반적으로 직접 사용되지 않고 통칭으로' 와' 라고 불린다. 메이지유신 이전에 일본 귀족 남성의 이름은 성 묘+속명 (・) 이나 성 (・・・・・・・・) 을 포함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무사나 서민의 이름 구성은 성 묘+명 (상당함) 이다 노노부나가 오타라면, 그의 전체 이름은 노부나가 오타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오타는 성이고, 종정은 총명이며, 평조는 성 (・・・・・・・・・・・・) 이고, 스트레칭은 금기이다. 또 다른 예로, 도쿠가와 가강의 전체 이름은 "도쿠가와 강삼랑은 조신의 성", "지로삼랑" 은 통용명, "원" 은 성, "조신" 은 성 () 과 "가건" 이다. 또한 신의 후손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성이 있어서는 안 되므로 일본 천황은 이름만 있고 성은 없다. 1875 이전에는 일본은 인구가 극소수인 귀족과 무사들만 성을 가지고 있었고, 대부분 (95% 이상) 에는 성이 없었다. 일본인은 성이 있다고 할 수 있지만, 백여 년밖에 되지 않는다. 1870 년 (메이지 3 년), 징병, 세금, 호적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명치천황은' 서민묘자 수당에 관한 명령' 을 반포해 모든 일본인을 허용하고, 이전에 성을 허용하지 않았던 민간인을 포함한다. 성씨 없는 일본 서민에 익숙해져 이에 대한 열정이 없어 성씨 창조 작업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 그래서 1875 년 (메이지 8 년) 에 명치천황은 민간인들 중에서 모자를 불러야 한다는 명령을 내렸고, 모든 일본인은 자신의 성을 사용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일본 성이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1898 년 정부는 호적법을 반포하여 각 가구의 성을 고정적으로 변경해서는 안 된다. 일본 주민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성의 최소 95% 는 메이지유신 이후 시기인 것으로 추산된다. 이 수치는 현재 권위 통계가 부족하다. 198 1 년 중국 상무인서관에서 출판된' 일본인명 사전' 에 따르면 당시 일본에는 약 7 만 개의 성 [1] 이 있었다. 통계 기록이 가장 많은 것은 80 년대, 약 1.4 만 명, 즉 평균 약 1000 명이 성 [2] 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일본인이 결혼한 후, 법이 부부별 성을 금지하기 때문에, 아내는 일반적으로 남편의 성을 따르고, 입양된 사위라면 친정 성을 따른다. 성의 기원은 일본인의 성씨의 변동성이 크기 때문이다. (성은 새로 창업한 가족사업, 가족단체 분기, 입양관계 등으로 인해 바뀔 수 있다. 이것이 일본인의 성이 많은 주요 원인이다.) 그래서 일본인의 성씨의 기원은 복잡하고 의견이 분분하다. 일반적으로 일본인의 성은 예로부터 있었던 것과 묘자 뒤에 창립된 필칭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인 성씨는 스즈키 사토 다나카 야마모토 와타나베 다카하시 고바시 고바야시 나카무라 이토 사이토 라마단이 전체 인구의 10% 를 차지하는 등 40 여 개이다. 10% 를 넘는다. 사용자 수가 3600 위를 차지한 후의 성은 극히 드물다. 일본에서 가장 큰 성은 사토 (사토) 로, 그 기원은 후지와라 수도, 즉 후지와라 가문에서 사모노조 (Saemonnojo) 를 맡은 사람의 후손이다. 일본인들이 일반적으로 자신의 가정이 번창하기를 바라기 때문인지 후지와라처럼 공직을 맡을 수 있다는 얘기도 있다. 마찬가지로,' 등나무' 라는 글자가 붙은 다른 많은 성씨도 같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일본의 두 번째 성은 스즈키로 사토와 비슷하며 고대의 한 무장의 성에서 유래했다. 일본인의 성씨에는 천, 전, 산, 잎 등의 단어가 자주 나온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그들 민족의 자연에 대한 동경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개 성은 과거에는 왕공귀족에게 주었다. 하지만 주로 묘자는 계급이라고 불러야 했기 때문에 당시 문화 수준이 높지 않았던 서민들은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이름만 쓸 수 있었다. 태양과 달과 별, 꽃과 새 물고기 벌레에 이르기까지; 직업, 거주지에서 자연현상까지. 성씨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와타나베는 나루터 근처에 살고, 부엉이 사육자는 양어독수리의 어민이다. 일본에서는 성의 분포가 지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민족 구성과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오키나와는' 그 나라와' 가 더 많다. 이곳은 고대에는 류큐국이었고 현지인들은 거주하는 지명을 성으로 사용했기 때문이다. 김전일은 홋카이도에서 드문 일이 아니다. 이곳은 아이누족이 모여 사는 곳이기 때문이다. 일본인 성씨의 발음은 매우 복잡해서 연일 본인도 잘 이해할 수 없다. 같은 발음은 수십 개의 한자에 해당될 수 있고, 같은 한자그룹에 몇 개의 발음이 있을 수도 있고, 심지어 전혀 불규칙할 수도 있다. 이는 간접적으로 일본 사회가 명함에 크게 의존하는 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대중이 명함에 로마 병음이나 진위 이름이 있어야 상대방의 이름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다. (물론 명함 문화도 일본의 엄격한 계급사회와 관련이 있다.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성씨 스즈키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스즈키도 여덟 종류가 있는데, 예를 들면 장수목 종수 등이다. 그리고 같은 한자' 스즈키' 는 14 가지의 독음 [출처 요청] 이 있다. 또 다른 고전적인 예: "takanashi" 는 Takanashi 로 읽혀지며 발음과 한자는 완전히 호환되지 않는다. 이때 수수께끼처럼 분석해야 한다. taka 는 일본어로 독수리의 뜻이고, nashi 는 일본어로 질적인 언어의 종결 여부, 한자로' 독수리 없음' 이라고 쓰여 있고,' 독수리가 없기 때문에 새가 나와서 놀 수 있다' 고 해서' takanashi' 라고 부른다. 일부 일본어 한자는 중국어로 많은 번거로움을 가지고 있는데, 주로 중국어 사자와 해음 한자에 중국어 발음이 없기 때문이다. 참조: 간지 # 중국어 발음. 일본의 단순화자 도입 이후 인명은 한자로도 표준으로 발표됐지만 강제되는 것은 아니다. 사람들은 새로운 간체한자 사용 여부를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획을 쓰기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신청했다. 예를 들어, "루구" 라는 성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루구" 로 개명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예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나" 와 "넓은" 은 반대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광폭' 과 많은 뇌졸중을 계속 사용하는데, 예를 들면' 광말량자' 가 유명한 예이다. 일반 문헌과 언론에서는 글자 규범으로 인해 간단한' 정확히' 라는 단어가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호적본이' 광모' 라고 표기되어 있다. 그러나 글쓰기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은 일본이 예로부터 성장한 가정으로 제한되며, 표준' 인명한자' 가 공포된 후 귀화한 사람들은 모두 간화자를 사용한다. 이름 일본인의 이름은 보통 두 개의 이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일본 황실 남성 멤버들의 이름은 인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명인천황과 같은 여성 멤버들은 왕왕 아들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사랑하는 아들 왕자와 같다. 보통 남성은 일반적으로 소개, 보조, 랭, 남편, 남자, 나무로 끝난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자식',' 화',' 학습',' 옷',' 향' 으로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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