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날" 또는 "붉은 태양"-"산 커버 데이" 의 "날" 이미지

"날" 또는 "붉은 태양"-"산 커버 데이" 의 "날" 이미지

"일" 또는 "붉은 태양"

-"산 주간" 의 "주간" 이미지

왕전학

당대 시인 왕의' 헤론 건물' 은 묘사와 은유 풍경의 절창으로 여겨진다.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황새 건물, 일명 황새 건물은 산시 () 성 영제시 주포고 () 의 서쪽에 있는 황하 동해안에 위치해 있었는데, 당시 황새가 서식한 것으로 명명되었다. 무창 황학루, 동정호 악양루, 남창 왕텐정과 함께 중국 고대 4 대 명루로 불린다.

이 시에서 시인의 비범한 포부는 성당 인민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반영한다. 그중 처음 두 문장은 네가 본 것이다. 산차백일' 은 원경, 산, 계단에서 본 경치,' 창해삼전 김하' 는 근경, 물, 장면이 장관이고 기세가 웅장하다. 여기서 시인은 매우 소박하고 평평한 언어로 단 열 글자로 광활한 시야에 들어선 만리강산을 포착했다. 나중에 사람들이 천 년 후에 이 열 글자를 읽었을 때, 마치 지하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만약 그들이 풍경을 본다면, 그들은 그들의 생각이 개방적이라고 느낄 것이다.

멀리 바라보니 석양이 산시를 향해 끝없이 펼쳐져 기복이 계속되는 산들을 향해 가라앉아 천천히 시야의 끝으로 사라졌다. 이것은 하늘 뷰, 원경, 서경이다.

두 번째 문장은 건물 앞 층 바닥을 흐르는 황하가 울부짖으며 남쪽으로 굴러간 다음 먼 곳에서 동쪽으로 방향을 돌려 바다로 흘러가는 것이다. 이것은 지면에서 지평선까지, 가까이에서 멀리, 서쪽에서 동쪽으로 가는 것이다. 이 두 편의 시가 한데 어우러져 상하, 거리, 물건의 풍경이 모두 필단 아래에 포용되어 화면이 유난히 넓고 멀어 보인다. 두 번째 시로 볼 때 시인은 황새루에서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없다. 문장이 시의 중간에 쓰여지는 것은 전경과 하늘의 중간을 결합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이렇게 쓰면 그림의 폭과 깊이가 증가한다.

태양을' 낮'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현실주의 스타일이다. 사양토산,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이때 이미 약해진 태양의 밝기가 더욱 어두워지면서 시인은' 일' 의 경이로움을 직접 관찰했다. "황하" 에 관해서는. 물론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금빛 리본처럼 산속을 날고 있다.

시인이 그 앞에 내놓은 것은 휘황찬란하고 장려한 그림이다. 이 화면은 여전히 빠른 변화의 동태에 처해 있다. 산을 끼고 하루를 걷는 것은 아주 짧은 과정일 뿐이다. 황하는 바다로 흘러가지만 영원한 운동이다. 이런 풍경이 아름답다면, 그것은 일종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이고, 무한한 생기와 발랄한 아름다움이다. 이것은 소위' 정격' 이 아니라 귀중한 화석이나 표본이 아니다. 시인의 관대함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마지막 두 문장을 쓰다. 그러나 너는 시야를 300 리 넓혔다. "시인의 끝없는 탐구욕구, 더 멀리 보고, 자신의 안목이 어디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 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일한 방법은 더 높이 서서 "계단을 올라가는 것" 입니다. 천리',' 1 층' 은 모두 허수이다. 시인의 상상 속에는 종횡공간이다. 가난해야 한다' 와' 더 좋아야 한다' 라는 단어는 많은 희망과 동경을 담고 있다. 이 두 곡의 예나 지금이나 널리 알려진 시는 의외로 자연스럽고 처음 두 곡에 가깝다. 동시에, 끝에서' 건물' 이라는 글자의 사용도 점제 역할을 하는데, 이는 계단을 오르는 것에 관한 시라는 것을 설명한다. 시의 후반부에서 전반부가 2 층에 쓰여 있다고 추론할 수 있는데, 시인은 가능한 멀리 먼 곳의 경치를 보고 심지어 건물의 꼭대기층으로 기어오르기까지 했다. 시는 계단을 오르는 과정을 직설적으로 쓴 것 같지만, 의미심장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여기는 시인의 진취정신, 멀리 내다보는 마음, 높이 서 있는 철학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의 첫 문장에서' 낮' 에 대해 다른 견해를 제시했는데,' 낮' 은' 붉은 태양' 의 잘못이라고 생각하는데, 분석이 필요한 것 같다.

"산 커버 데이" 의 석양은 "일" 인가, "붉은 날" 인가?

해가 질 때, 사람들은 두 가지 방법으로 태양의 색깔을 보았다: 붉은색이나 흰색.

시의 뜻에 따라 번역하면, 이 날은 일몰이다. 왜 낮이라고 불러요? 한 가지 설명은 우리나라 북부, 특히 서북지역에서는 겨울의 아침이나 저녁에 안개가 끼거나 바람이 불거나 공기 중에 얇은 먼지가 떠 있다는 것이다. 구름이 안개를 가렸기 때문에 해가 흰색으로 변해 산봉우리 옆에 떨어졌다. 바로 이런 이유로 안개 때문에 시선이 그리 멀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계단을 올라가야 더 멀리 볼 수 있다. 낮' 이라는 단어가 나타나 공기 중에 먼지나 스모그가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 1 층' 의 근본이다.

또 한 가지 설법은 왕지환' 산거백일' 의' 일' 이 색깔이 아니라' 일' 을 가리킨다는 것이다. 현대한어사전' 의 해석은' 낮이 태양을 가리는 것' 이며, 예는' 산차백일' 이다. 이 말을 백어로 번역하다: "석양이 서산변에 떨어진다." (복단대학교 출판사' 당시삼백 곡 번역' 1990 판)

그러나 중국 서북지역에서는 사람들이 보는 석양이 대부분의 경우 빨간색이다. 시인은 왜' 붉은 날' 이나' 붉은 날' 을 쓰지 않고' 날' 을 쓰나요?

이것은 이미지의 시대의 미적 특징을 포함한다.

태양은 지구와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천체로서 시 창작에 이미 관련되어 있다. 하지만 초기 시의 태양은 일반적으로' 날' 로 대표되며 색사로 수식하는 경우는 드물다. 예를 들어, "시경 소야 천연림" 에서는 "달이 변하지 않으면 해가 뜨는 것처럼 남산의 생명처럼 아름답지 않다" 고 말합니다. 한위진 남북조 시대에 이르러 시의 태양은 대부분' 일' 으로 대표되었다.

이런 시대에 왜 이런 이미지가 있을까?

시에서 가장 먼저 나타난' 백일' 은' 고시 19 수' 중' 운차백일' 에 관한 것이고,' 고시 19 수' 는 동한 말 건안 시대에 가까운 노래와 위진 남북조 시의 선성 () 이다. 그러나 건안이나 위진 시대 전체에서는' 백일' 이 널리 사용되었지만,' 백일' 이미지를 사용하는 시는 거의 어디에나 있어서 좋은 문장이 아니다. 예를 들어 조식의' 백일풍이 불고, 갑자기 서산으로 돌아간다' ('허간을 위한 시'),' 원야가 왜 우울하고, 백일은 서쪽으로 사라진다' ('명두편'); 응우엔 \ "아사히가 더 이상 왕성하지 않고, 낮이 갑자기 서정 \" (회상시 (32)) \ "오락이 끝나지 않고, 낮이 갑자기 폐지된다. \" (회상시 5); 도연명' 해가 지고, 달이 동릉에서 나왔다' (12 잡시 중 2); 바오 사진 \ "긴 행진, 긴 밤 \" (이스트 게이트 대신); 강엄 \ "왜 천리 우울증, 차가운 나무 백일 은둔 \" (\ "리우 치우 쿤 부상 \"); 사추의' 미일 파리, 들쭉날쭉하게 보인다' ('삼산으로 가서 경성을 바라본다') 등등.

쿤' 통계에 따르면 130 여 편의 시가' 하늘' 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이 가운데 40 여 곡의 노래가 낮의 일몰을 언급했다. 붉은 날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악부' 용계서행': 행중, 낮이 얇다.

조위는 허건시를 일으켰다: 백일풍이 불고, 갑자기 서산으로 돌아갔다. 왕 비아 오 "백마시": 왜 먼 야생 걱정, 낮이 서쪽으로 사라졌다. 명두편': 날이 서남으로 날아가면 풍경이 높아서 오를 수 없다.

김응우엔 \ "화이 상 시 \" 32: 아사히가 더 이상 왕성하지 않고, 서일이 갑자기 조용해졌다.

김-도연명 잡시 12 곡 (아래): 백일서투어, 평월출동릉. 멀리서, 만 명이 공중에서 왔다갔다한다.

육근계 연가행 (칠언) 낮에는 빛이 없고, 밤새는 숲 속에 서식한다.

금묘 공격' 만가': 대낮에 예원에 들어가 기중기가 말을 타다.

사금장' 잡시': 불은 위곤을 지나 낮에 서쪽으로 날아간다.

팡 "아카시아 5 곡" 제 3 부: 주위를 배회하며 백주 서산에 들어간다.

남조-송대-보조 동문여행: 길이 멀고 낮이 길고 밤이 길다.

남조량, 소강' 두 마리의 백로새 노래 동비' 제 1 부: 류낮이 서쪽으로 늘어져 서로 아는 정이 있다.

이 시들 중의 주간은 일몰을 가리킨다.

분명히' 바람이 낮에 불다' 와' 낮에 서쪽으로 사라진다' 는 것은 서쪽에서 해가 지는 장면을 묘사한다. 사실, 일몰을 보는 경험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서쪽으로 기울어진 태양은 종종 흰색이 아니라 대부분 오렌지색이나 붉은색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석양은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빛은 두꺼운 대기층을 통과해 더 많은 푸른 빛을 산란시키고, 더 많은 붉은 빛과 파장이 더 긴 노란 빛을 남기기 때문에, 우리가 보는 잔광은 오렌지색이나 빨간색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왜 석양을 묘사한 시사에서' 붉은 해가 서쪽으로 사라진다' 나' 붉은 해가 서쪽으로 사라진다' 가 아니라' 해가 서쪽으로 사라진다' 는 것인가?

사실 이 문제는 대답하기 좋다. 이미지가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시의 많은 이미지들은 처음부터 모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시대의 발전에 따라 점차 나타난다. "햇빛" 은 건안뿐 아니라 위진 남북조 시대 전체가 가장 먼저 나타나 중심에 있는 이미지이다. 붉은 태양' 은 당대에야 생겨났고, 만당오대명사, 송사, 송시가 널리 사용되었다. 홍일' 은 당송시에서도 비교적 흔하다.

당대 시인은 한위 풍격을 숭상한다. 그들은 선인들의 시 전통을 계승하고, 시 창작에서 이미지에 대한 선택, 낮 이미지를 포함한다.

대낮 이미지는 당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로 당시에는 최대 650 회, 이백의 시에서만 50 회, 당인의 대낮 이미지에 대한 편애를 충분히 보여준다. (연후당시에서 일광의 심미표현, 20 10.2 검색)' 일광' 라는 단어는 사전에서' 태양' 으로 주석을 달았다. 태양은 일종의 자연 물체로서 열량이 높고 밝기가 강하며 부피가 크고 동승서락 등의 자연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일" 이라는 단어는 "일" 을 "흰색" 으로 묘사하며 "일" 의 밝기를 강조한다. "일" 은 밝기가 높기 때문에 광채가 넘치기 때문에 "일" 의 심미 기조는 염주를 위주로 한다. 일찍이 위진 시대에 좌사는 "하늘이 높고, 풍경이 신주를 비추고 있다" ("영사" 제 5 부) 라고 말했고, 보상은 "천중, 천하명" ("학공류") 이라고 말했다. "태양" 에는 햇빛이 찬란한 날씨가 있다. 당대에 이르러 당시는' 낮' 이라는 심미적 특징을 더욱 생동감 있게 파악하였다. 왕로빈 구름: "강조파가 낮에 달리고, 화이하이 장파가 먼 날" ("지난 일"); 이백운: "눈은 맑고, 날은 얼굴 같다" ("여양북호정, 기와옥산을 돌아보다"), "천고운빛, 촛불미궁" ("동오음"); 바이 주이 (Bai Juyi) 는 "백주 (Bai Zhuzhu), 빛은 왕래하는 것을 멈출 수 없다" ("Weishui 는 오래된 집으로 돌아 간다"), "낮이 갑자기 밝고 붉은 먼지가 흩어진다" ("합시 23 곡") 고 말했다. 여명 바라보기 "); 한: "대막빛 그늘, 밤 개기, 발코니 맑은 하늘 낮" ("22 세인백 보내기") 등등. 이 당시들 중의' 낮' 은 사람들에게 찬란한 느낌을 준다. 특히 왕지환의' 백일' 이라는 말은 줄곧 기세가 웅장한 선경으로 유명하다. 그 이유는' 낮' 의 휘황찬란한 미적 특징이기 때문에 아름답고 아름다운 경물 원소로 취급하기 때문이다.

인간의 직감으로 볼 때 일출과 일몰은 일반적으로 빨간색이기 때문에' 붉은 해가 뜨다',' 저녁노을이 붉다' 는 말이 있다. 정오의 백태양은' 붉은 해가 높은 사진' 과 같은' 붉은 날' 이라고도 불린다. "전당시" 는 2200 여 곡, 48,000 여 곡이 있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홍일'' 홍일' 을 쓴 곳은 10 정도밖에 안 되는데, 그 중' 홍일' 을 쓴 곳은 1 1 입니다.

당나라 사람들이 붉은 날을 거의 보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은' 천지가 가슴에 들어오고, 목청껏 하고, 노발대균' 하는 낮을 진행했다. 작은 문장, 이미지는 내가 자른 것이다. (맹교' 정대사에게 증정') 혹은' 훈원서, 조각군' 의 주관적 처리다. "흰색" 으로 낮에는 순결, 순결, 청결의 의미가 녹아 순진하고, 희고, 순수하고, 창백하고, 창백하고, 영롱해졌기 때문이다. 이러한 서로 다른 의미는 서로 다른 대상과 이미지의 연결과 운용에서 끊임없이 풍부하고 번영하고 있다. 따라서 백의 모든 관련 의미와 관련 이미지는' 일' 의 배후에 넓은 심미 해석 배경을 제공하여 여러 가지 의미를 설명하는 내재적 가능성 요소를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백일상이 풍부한 심미적 의미는 당대문학에서 같은 이상화, 서정화, 개성화 경향, 그리고 당인의' 나 자절물' 의 심미적 사고 특징을 깊이 표현했다. 인간의 사고의 심미적 특징은 인류 역사와 같은 진화 과정을 거쳤으며, 굵은에서 가늘게, 단순에서 복잡에 이르는 과정을 거쳤다. 이후 당시에서의 낮 이미지는 점차 석양, 저녁노을, 홍일, 추운 날 등의 현상으로 분화되어 당인의' 사물이 나를 절개한다' 는 심미적 사고 특징이 감성에서 이성에 이르는 미묘한 진화를 반영하고 있다. 이로써 초당시가 중만당시보다 더 감정과 낭만이 풍부한 이유를 이해할 수 있다.

당시에는 석양을 표현하기 위해' 낮' 을 쓰는 시구가 많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이백은 "고풍" XI: "황하동류, 백해가 서쪽으로 진다. 강을 건너면 빛이 흐르고, 떠돌아다니며 대하지 않는다. " 황하동류, 석양 서하의 장려한 광경을 써서, 내가 기다리지 않는 긴박감을 부각시켰다. "하동으로 장 셰인을 보내라": "백일욕은 황혼에 가고, 파도는 대하기 어렵다." 시간이 촉박하고, 기개가 기르기 어렵고, 떠돌아다니는 서글픔이 말로 넘쳐난다는 것을 설명한다.

또 다른 예로 진자앙의' 감': "날이 이미 늦었으니 가을바람이 분다." 여름부터 가을까지의 날씨 그라데이션을 묘사하고, 낮이 짧아지고, 가을바람이 솔솔 불고, 냉면이 씁쓸하지 않다. 청춘이 사라지고, 한광이 핍박하고, 아름다움이 시들어 떨어지는 느낌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느낌" 제 3 부: "황사남부터 낮에 서각에 숨어 있다." 바람이 황사를 휘감고 하늘을 날고 석양이 처량하다. 이런 음산하고 처량한 광경은 옛 전장의 비장한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고금의 만리장성 밖에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장병들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애도를 표현했다. "느낌" 7 부: "낮에 돌아가지 않을 때마다 태양은 녹색이다." 날이 돌아오지 않고, 녹색이 날로 사라지고, 향기가 사라지고, 기근이 사라지는 묘사를 통해 현실에 대한 깊은 불만과 억압과 무력감을 드러냈다. 깨달음' 제 22 호: "산을 오르고 우주를 바라보니, 하늘은 이미 서쪽으로 갔다." 가을의 처량한 광경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다정다감한 계절이다. 시인의 눈에는 온갖 꽃이 시들어 떨어지는 쓸쓸한 광경과 낮에 서방에 은거하는 광경이 은둔의 우울함과 성현이 뜻을 잃는 슬픔까지 닿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고적합' 의 공로':' 왜 변성이 불황인지 황운백일몽이다.' " 시인이 경기에 올라 본 것은 마른 풀밭, 찬바람이 부는' 웅덩이' 의 황량한 광경이었다. 먼 곳을 바라보니,' 하늘' 이 어두컴컴하고, 차가운 구름이 끝이 없고, 천지가 어두컴컴한 것만 보인다. 실로 그린 수법으로 대거 그려졌으며, 경지가 넓어 주인공의 애틋함과 서러움이 두드러졌다.

이 시들 중의 낮의 이미지는 서늘하고, 관대하며, 웅장하며, 일종의 관대하고 비장한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이들 시인과 동시대의 왕지환은' 백로숙' 에' 산 커버 백일' 을 적어 석양 서하의 장려한 광경을 표현하며 당시 사람들의 심미적 취향에 맞는 정확한 묘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