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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경을 읽다

불경의 기본 구조는 일반적으로 제목, 번역자, 본문, 문체 등 여러 부분으로 나뉜다. 그중 책 제목, 번역자, 본문은 불경의 일부이며, 문체는 불경의 장르이다.

불교 경전은 내용상 고전, 법조, 이론으로 나뉘고, 파벌에서는 대승, 소승, 밀종으로 나뉘지만, 이러한 고전의 기본 구조는 동일하며 불경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이다. 고전 화제

불경은 불경의 제목이며, 일반적으로 사람 (이름), 법 (교수법), 비유 (예) 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세 가지 피쳐 배열은 결합되며, * * * 7 가지 명명 방법이 있습니다.

불경의 이름을 딴' 비모문경'; 《대열반 경》은 교법의 이름으로 되어 있다. 은유의 이름으로 산스크리트어 경전; 명교법의 이름으로 왕반야경을 석방하다. 묘법련화경은 교법과 비유의 이름으로 되어 있다. 이름 유 이름 으로, 여래에 의해 호출; 대범하고 광불화엄경, 세 가지를 동시에 명명하다.

고전을 통해 불경의 내용을 대충 이해할 수도 있고, 그것이 어떤 것인지 초보적으로 판단할 수도 있다: 고전, 법률, 이론.

고전: 고전은 일반적으로 아가마와 같은 o o o O 고전의 형식이다.

법: 고전적인 형식은 일반적으로 o o o 법, o o o 반지, 이를테면 사분법과 같다.

토론: 고전적인 형식은 일반적으로 O o o o o Oo 론,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예를 들면 대지혜론과 같은 해석이다.

그에 더해, 경전에서 불경의 파벌을 대략적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명교인지 밀교인지를 알 수 있다.

외설 불경: 대부분의 교법 불경은 경전 본문에서 볼 수 있듯이, 경전의 형식은 일반적으로 o o o 경, o o o O 법, o o o O 오론이다.

밀종불경: 경전에서 그 의미를 알 수 없는 불교 경전. 불경은 일반적으로 O O 의 왕경, o o o 의 다라니, o o o O 의 의궤 형식이다.

우리는 불경을 통해 불경의 분류를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불경에서 불경의 내포를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천태종 현자 스님은 3 개월의 시간을 들여 오언경을 설명했는데, 왜냐하면 오언경은 경서의 강령이기 때문이다. 성구를 설명하려면 먼저 성구의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그래서 대덕 스님은 불경을 설명하는데, 항상 불경부터 시작하는데, 이것도 불경을 해석하는 첫걸음이다.

번역가

당초 석가모니가 말한 것은 주로 인도 방언과 속담을 사용했는데, 글이 없어 가능한 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 석가모니열반 이후 그의 제자들은 그의 가르침을 발리어 불경으로 썼다. 기원 4 세기에 인도는 산스크리트어를 광범위하게 사용했고, 불교인들은 산스크리트어로 발리어 불경을 다시 썼는데, 이것은 산스크리트어 불경을 위한 것이다.

불경이 중국에 들어오자 중국 승려들이 사용하는 한문 불경은 일반적으로 인도 산스크리트어에서 번역된다. 발리어에서 중국어에 이르기까지 불경의 번역은 몇 차례 전환을 겪었고, 중국과 서양 언어 문화의 차이로 인해 한역 불경은 쉽지 않았다. 우리가 보는 불경은 대부분 아름다워서 증쇄할 수 없다. 이 성과는 국내외 200 여 명의 번역가 10 세기의 노력을 통해 이뤄졌다. 산스크리트어 불경의 번역 중 가장 널리 전해진 것은 쿠모로시와 현석이 번역한 불경이다.

쿠모로시는 평생 300 여권의 거의 300 만 자에 가까운 불경을 번역하여 큰 영향을 미쳤다. 언어와 문필 방면에서 쿠모로시와 그의 번역팀은 과거의 불경 번역의 폐단을 변화시켰고, 원문의 의도를 충분히 전달했을 뿐만 아니라, 문필이 유창하고 아름다우며, 심지어 문학 명작까지 되었다. 금강경',' 비모문경',' 불꽃컵',' 아미타불경' 등 불경이 가장 유행하는 것은 쿠모로시의 번역본이다.

쿠모로시를 경계로 중국의 불교 번역은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전에 번역한 불경은 구역이라고 하고, 그 후에 번역한 것은 신역이라고 한다. 초당시대에는 한어문자의 변화로 위진 남북조 시대에 번역된 불경 독서난으로 당시 승려들을 괴롭혔다. 그래서 현장은 인도에 가서 법을 찾아 인도 불교의 전성기 불교의 정수를 되찾았다. 그는 장안으로 돌아온 후 번역장을 조직하여 이 불경들을 번역했다. 현장은 중국과 인도의 언어에 익숙하기 때문에 그와 그의 팀이 번역한 불경은 산스크리트어 경전의 의지에 더 가깝고, 번역 현장에 설치된 윤문 위치도 경전의 가독성을 보증한다.

불경의 번역자 수가 많고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불경을 읽을 때 반드시 번역자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만약 번역자가 다르다면, 같은 경전의 내용은 매우 다를 수 있으며, 우리의 이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중국 문화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금강경' 은 진 말부터 당나라까지 여섯 가지 버전이 있다. 그중 쿠모로시의 버전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다른 버전은 알 수 없다.

주체

경전은 불경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경전을 통해 불경의 교리를 천명할 수 있기 때문에 불경의 경전도 불경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스타일

불경의 교리는 주로 불경의 본문을 통해 표현된다. 불경의 장르는 불경의 문체를 통해 표현된다. 일반적으로 불경의 문체는 보통 세 가지 형식, 즉 장행, 송, 비술로 나뉜다.

긴 문장 산문은 불교 교리를 직접 말하는 긴 문장 산문을 가리킨다.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는 풍부한 문학적 기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대 인도 신화, 전설, 격언 경구 등 문학 형식을 광범위하게 이용하여 자신의 교리를 널리 선포하였다. 그래서 그의 설교는 고정적인 형식이 없었고, 대부분 천마가 텅 비었고, 천마가 텅 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송송은 긴 줄과 반대되는 운문을 가리키며, 주로 송가와 풍자시로 나뉜다. 노래는 운문의 형식으로 눈앞의 장시를 찬양하고, 이전의 가르침을 반복하는 것이다. 풍자는 직접 송가의 형식으로 표현주의를 표현하고, 장시의 내용을 반복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불경은 양자의 혼합으로 명확한 구분이 없다. 중국 불경의 압운은 주로 5 언과 7 언이다.

밀주문, 일명 입버릇이라고도 하는 것은 불교 성인의 밀어이다. 밀주문은 보통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큰 지혜이고 중국어에도 그 뜻을 표현할 수 있는 글자가 없기 때문에 불경에는 보통 밀주문의 음역만 있고, 밀주문은 번역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불교밀주문 중 가장 익숙한 것은 관음보살의 6 자 대명주문, 즉' 쳇' 이다. 대체로' 관음보살로 개종하라' 는 뜻이다. 나는 너의 강력함에 힘입어 나의 자아성, 그런 순수하고 무염한 자아가 내가 가고 싶은 경지에 이르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삼분법 주체경은 불경의 텍스트 내용을 순서, 진실성, 순환성으로 나누는 것이다. 세 가지 경전은 우리가 불경에 대한 윤곽 분석을 하는 데 도움이 되며, 질서 정연하고 혼란스럽지 않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세 가지 고전이란 무엇인가?

불경의 본문은 불경의 주체이다. 많은 불경 두루마리가 호방하여 읽기가 어렵다. 그래서 동진의 도안 대사는 불경 내용을 서문, 진위, 유통의 세 부분으로 나누고, 각 부분은 생물학의 강강, 순서, 종, 순환과 같이 세분화한다. 도안 대사 이후 고전을 세 부분으로 나누는 방법은 승려들에게 채택돼 지금까지 실패한 적이 없다.

당대의 현석 법사가 부처를 배우고 돌아와 불경을 번역했는데, 그 중 불경 본문은 교인과 운명, 성교의 구분, 견지교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도안 법사가 사용하는 세 편의 경과 대체로 같다. 인도에도 당시 삼분경 전통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불경을 세 부분으로 나누면 불경의 체례를 구분할 수 있고, 우리가 불경에 대한 대강 분석을 하는 데 도움이 되며, 질서 정연하고 무질서하지 않게 할 수 있다.

고대 세 편의 고전

고대에는 고전에 대표형과 카탈로그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었다.

대표 서체는 불경을 세 몫으로 나눈 다음, 십갑, 을, 병정, 정, 오감, 자기, 경, 신, 임, 대십자 기호로 성구를 등급으로 나누는 것을 말한다. 천간 글자 수가 부족하면 12 지 중의 아들, 추함, 음, 모, 첸, 스, 무, 위, 신, 유유, 술, 하이 12 자를 취하여 불경의 구분을 구성한다.

카탈로그식은 세 개의 나뭇가지를 하나의 카탈로그로 엮은 다음 불경의 머리 위에 놓아서 불경을 앞뒤로 분리하는 방법이다.

고대 세 편의 경전은 불경을 서로 다른 등급으로 나누어 대표적인 글과 목록을 가지고 있다. 시간의 변천에 따라 고대의 세 가지 경전의 방법은 이미 더 이상 적용되지 않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기에 고대 세 편의 경전을 나누는 방법은 너무 번거롭고 이해하기 어렵고 오히려 불경 학습의 난이도를 증가시켰다. 그래서 지금 우리의 세 가지 경전은 순서, 진적, 유포된 분류로만 나뉘어 그다지 세분화되지 않았다. 진분은 불경의 글로 경서의 본질을 증명할 수 있다. 불경의 진경 부분에는 일반적으로 불교 교리에 대한 천명, 시범, 실천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은 불경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첫째, 정통 악보란 무엇입니까?

진경분은 불경의 텍스트이고, 이른바' 진경' 이란 부처의 설이 반드시 사실이어야 하며, 불경의 본질을 증명할 수 있다는 뜻이다. 진혈의 중요성 때문에 역대 스님들은 진혈을 매우 중시하며, 전력을 다해 분석하였다. 일반적으로 불경의 진경점에 대한 해답은 주로' 불답문' 과' 편지, 의미, 행' 으로 나뉜다.

둘째, 정통 "부처님 q&a" 프로그램

정통 불경은 일반적으로 문답식을 채택한다. 먼저 불교의 제자가 질문을 한 다음 석가모니가 이 질문들에 답했다. 문답 과정에서 불교의 원리를 설명하고 논증할 수 있으며 수행의 방법도 반영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정통 불교와 그 제자의 문답 과정을 분석하여 불경을 해석할 수 있다.

불경에서 불교 제자에 관한 문제는 일반적으로 다음 다섯 가지 범주로 나뉜다.

1. 이유를 모르면 질문하고, 원인을 알 수 없으면 질문을 한다.

2. 선생님이나 어른을 시험하기 위해 질문을 합니다.

질문이 있으면 질문하고, 질문이 있으면 질문하십시오.

4. 문제를 만지고, 갑자기 생각나고, 마음대로 질문을 한다.

5. 질문자는 의혹이 없다. 다만 중생을 위해 질문을 한다.

석가모니는 보통 불교 제자들의 이런 질문들에 감탄하며, 일반적으로' 선심선념' 으로 나타난다. 어떤 불경은 추앙의 원인을 설명하고, 어떤 불경은 가볍게 여길 수도 있다.

찬탄 후 더 중요한 것은 석가모니의 대답이다. 그는 홍법 49 년 동안 항상 인제 정신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다른 사람을 교육해 왔으며, 석가모니도 중생이 제기한 각종 질문에 다른 방식으로 답변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부처와 제자의 문답 과정에서 불교의 교리를 천명하였다. 우리는 석가모니의 능숙한 대답뿐만 아니라 완벽하고 직접적인 지혜도 볼 수 있다.

석가모니가 질문에 대답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네 가지 형태로 나뉜다.

1. 항상 기억하며, 질문에 주저하지 않고 긍정적인 대답을 해준다. 예를 들어, 사람이 결국 죽을지 아닌지에 대한 질문에 분명히 대답하고, 사람이 반드시 죽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2. 한 질문에 여러 가지 다른 질문이 포함되어 있으면 질문마다 다른 답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각각 명심하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질문명언)

3. 반문은 질문에 긍정이나 부정의 대답을 하는 것이 아니라 반문문으로 질문에 답하는 것이다.

4. 됐어,' 연습' 과 무관한 문제를 무시하고 침묵을 지킨다.

《금강경》에서 《불답》을 보다

금강경' 은 전형적인 문답 형식으로 부처의 제자 서보리로 부처에게 어떻게 안생할 수 있는지 묻는 불경이다.

질문: "부처님! 좋은 남자와 좋은 여자는 보리심 세 개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어떻게 살아남아 자신의 마음을 제압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짱: "좋아, 좋아. 숭고하다! 네가 말했듯이, 여래처럼 보살을 잘 보살피고, 보살을 잘 보살펴라. "

답: "좋은 남자, 좋은 여자, 보리심 세 개가 있다면 이렇게 살아야 한다. 이렇게 자신의 마음을 굴복시켜야 한다."

두 번째 질문: bodhi 는 baifo Yan 으로 말했다: "부처님! 중생이 꽤 많다. 만약 당신이 이런 말과 문장을 듣는다면, 당신은 믿습니까? 클릭합니다

두 번째 대답: "안 해. 여래가 죽은 후, 500 세의 사람들, 계율을 지키며 실천하는 사람들은 모두 이 장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

세 가지 질문: 어렸을 때, 쑤 린든 (Xu bodhi) 은 말했다: "부처님! 이 어떤 이름 을 통해, 왜 구름 보유 를 기다릴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답 3: "이름은' 금강반야 폴로미도' 이므로 지켜야 한다."

네 가지 질문: 어렸을 때 서보리가 말했다: "부처님! 좋은 남자, 좋은 여자, 삼덕삼덕의 마음, 구름이 왜 살 필요가 있는가? 구름이 어찌 그 마음을 굴복시킬 수 있겠는가? "

사답: 부처가 서보리에게 말했다. "선남신녀, 삼보리자, 응생예, 나는 모든 중생을 멸한다." 모든 중생을 소멸하고, 실제 인멸은 없다. ""

다섯 가지 질문: 젊은 생활 부처님은 말했다: "부처님! 중생이 꽤 많다. 앞으로 법이라고 들었는데 자신감이 있을까요? 클릭합니다

오답: 부처가 말했다: "수염보리! 그분은 중생도 아니고 중생도 아니다. "

6 가지 질문: 서보리는 백불언으로 말한다. \ "부처님! 왜 운불은 더 이상 보유하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육답: "수염보리! 보살은 복을 탐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복이 없다고 한다. "

앞서 언급했듯이,' 금강경' 은 수염보리의 질문을 통해 부처가 답하여 공성의 지혜를 해석한 것이다. 보리의 질문은 점점 더 깊어졌고, 부처의 대답은 철리로 가득 찼다. 수염보리와 부처의 문답을 분석함으로써 이 경의 불교 원리는 점차 분명해졌다.

셋째,' 신념, 의지, 행동' 의 진실성 문제를 해결한다

"편지, 소원, 행" 해법은 정토종 석경의 독특한 방법이다. 소위 "편지" 는 편지 한 통을 시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소원" 이란 한 가지 소원을 약속하는 것을 의미한다. 소위 "라인" 은 라인의 설립을 의미합니다. 편지, 소원, 행, 일명' 삼자식량' 은 정토에 가는 데 필요한 조건이자 정토 수행의 요령이다.

나는 불경에 따라 염불하면 반드시 나를 서방극락세계로 인도할 것이라고 확신하기 때문에 이 편지를 쓰기 시작했다.

소원은 불교의 신비를 믿고 정토에 살겠다는 맹세를 하는 것이다.

입립은 중생에게 어떻게 수행할지 알려주는 것이 수행의 방법이다.

믿음, 의지, 행동은 정토종 창시자 오억대사의' 염불기치, 신심, 소원, 귀청행행' 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토종을 수행하는 사람들에게는 신앙, 의지, 행동이 필수적이며 정토종 경전에서 없어서는 안 될 세 부분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정토종불경을 공부할 때' 편지, 성실, 행' 의 원칙을 따라야 한다

아미타불경에서 "편지, 소원, 행" 을 보다

아미타불경은 정토 삼경 중 하나이며 불제자가 묻는 것이 아니라 부처님이 혼잣말을 하는 불경이다. 이 책의 시작 부분은 주로 서구 극락세계의 장엄함과 아미타불 이름의 유래와 의미를 선포한다. 서원 부분은 중생의 소원을 설득하여 서양의 극락세계에 살고 있다. 서 있는 부분이 중생에게 수행을 알려주는 방법은 아미타불의 이름을 암송하는 것이다. 아미타불경의 정시를 논하다.

1. 편지의 부분은 극락세계의 장엄한 상황을 소개한다.

당시 부처는 사리버 장로에게 이렇게 말했다. "서양에서 볼 때, 10 조 여억 불의 땅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극락세계가 있는데, 땅에는 아미타불이라는 부처가 있다." 。

설리버, 왜 이 땅을 극락이라고 부르죠? 나라의 중생은 고생이 없고, 즐겁기 때문에 이름은 극락이다.

또 Sharifutsu 입니다. 극락지, 칠중울타리, 칠중망, 칠중수, 모두 사보, 주반복, 고국명 극락.

.....

Sharifutsu. 불토의 업적은 이렇게 엄숙하다. ""

2. 소원을 빌고 극락세계에 가기로 약속했다.

"또 설리버야. 극락세계, 모든 중생, 모두 아비후기로 인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평생 보필을 하고, 셀 수 없이 많지만, 스님은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Sharifutsu. 모든 중생은 그 나라에서 살기를 약속해야 하는데, 그러면 어떻게 될까? 너는 세상의 모든 좋은 사람들과 함께 지내야 한다. ""

3. 수직 부분의 극락세계에 어떻게 도달할 것인가:

"Sharifutsu. 선업은 적지 않을 수 없고, 그 나라에서 살아야 한다. Sharifutsu. 좋은 남자와 좋은 여자가 있는데 아미타불을 들으면 칭호를 잡는다. 하루, 이틀, 3 일, 4 일, 5 일, 6 일, 7 일, 그들은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는다. 그들이 죽어가고 있을 때 아미타불과 모든 성인들이 그들 앞에 있을 것이다.

이것은 인생의 종점이고, 마음은 반대하지 않는다. 바로 아미타불 극락세계다. Sharifutsu. 내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수익성이 있기 때문이다. 중생이 있으면 소원을 빌고 그 나라를 낳아야 한다. "주기는 불경문의 끝이다. 불경의 설이 끝난 후 불경은 세상에 전해져 후대에 전해져 중생을 축복해야 한다. 그래서 불경의 결론은 일반적으로 유포라고 불린다.

이른바' 순환' 이란 불교가 물처럼 사방으로 흐르는 것이다. 예를 들어 불교가 인도에서 중국으로 전해졌을 때, 이를 중국에 전해졌다고 한다. 결론적으로 불교가 어느 곳에 도착하면, 순환이라고 한다. 많은 사찰에는 승니가 불경을 교류할 수 있는 장소가 있는데, 이 장소들은 일반적으로 불경유통장소라고 불린다.

불경에서는 불교의 공덕을 찬양하고 수행의 장점을 설명하는 경우가 많으며, 다른 교리에 비해 불경의 독창성을 찬양하는 것도 있어 신도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유통점의 기본 형식은 대부분' 부처의 말을 들으면 모두 기뻐하고, 믿고 따르라' 는 뜻으로, 부처의 말을 듣고 나면 모두가 더할 나위 없이 기뻐하고, 공손하게 부처의 가르침을 받아들이고, 부처의 가르침에 따라 수행하겠다고 맹세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금강경" 의 전류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불설은 경, 보리 장로, 중승, 중승, 유녀, 유녀, 천하 여러 사람, 아수라, 문불설, 모든 기쁨, 모두 믿는다." 부처가 경전을 이야기한 후, 보리 장로와 승려, 비구, 유녀, 유녀, 하늘, 사람 등을 뜻한다. 부처의 가르침을 듣고 모두가 기뻐하며 부처의 가르침을 진심으로 믿고 존중한다.

일부 작은 불경의 경우, 우리는 쉽게 유동점을 판단할 수 있지만, 일부 대불경의 경우, 간단한 분석을 통해 유동점을 판단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법사는 아미타불경을 설명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경서는 약간의 뜻만 있으면 진경으로 판정된다. 서문과 순환, 낡은 집만 있고, 앤은 선행어도 좋고, 후어도 좋은가요? " 성구가 세 부분으로 나뉘었을 때, 경전이 교리와 약간 관련이 있으면 바로 진경으로 분류된다는 뜻이다. 이렇게 순서와 순환점은 일과가 되고, 앞의 약속, 뒤에서 약속한 형식이 된다. 이런 모델에 대한 불만으로, 오억 대사는 경전의 기능에 따라 학과를 나누는 것을 제안했다. 만약 서문의 기능이라면 서문으로 판정된다. 유통의 기능이라면 유통으로 판정된다. 순서, 진실성, 유통성은 똑같이 중요하며, 각각 각자의 역할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