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중국 스토리텔링 연구의 현재 상황과 생각은 어떠한가?
중국 스토리텔링 연구의 현재 상황과 생각은 어떠한가?
이야기는 중국의 뛰어난 구비문학 형식 중 하나이며 서민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토리텔링에 대한 학문적 연구는 매우 제한적이다. 시, 소설, 오페라에 대한 연구에 비해 스토리텔링에 대한 연구는 더욱 빈약해 보인다. 정통 학계와 예술계에서는 이에 걸맞은 지위를 부여하지 못하고 있으며, 학자들은 소설, 오페라, 민속예술을 연구할 때 이따금씩 언급합니다. 예를 들어 Ni Zhongzhi의 "중국 민속 예술사"Ⅰ, Cai Yuanli 및 Wu Wenke의 "중국 민속 예술사"②, "중국 민속 예술의 일반사"3 및 Jiang Kun 편집의 "중국 민속 예술 개론"4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길고 복잡한 역사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민속 예술의 기원, 발전, 진화 및 분류에 관해서는 민속 예술의 더 큰 범주 인 스토리 텔링이 불가피한 상황에서만 개입되어야합니다.
이미 1930년대 초 롄궈루는 '스토리텔링의 기원'이라는 글을 발표해 학술적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1934년 8월 9일, 신베이핑뉴스(新Beiping News)의 문학란에는 진 찬우(Jin Chanyu)의 서명이 있는 "쿠오루 씨와 함께 '리뷰'의 기원을 논의하다"라는 기사가 게재되었으며, 이 기사는 한 달 동안 5회 연재되었습니다. 찬유씨가 논한 『스토리텔링의 기원』에 대한 답변도 신문에 5차례 연재되어 답변을 하기도 했다. 그들의 논쟁은 스토리텔링 예술의 기원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로 이어졌습니다. “스토리텔링의 이론적 문제가 언론에서 공개적으로 논의되고 토론된 것은 70년 전 중국에서 스토리텔링 이론을 연구하고 논의한 최초의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5 그러나 그러나 이 좋은 출발은 스토리텔링 연구의 발전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열풍 이후 학계에서는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론적 연구는 침묵에 빠졌다.
저자는 스토리텔링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검색한 결과 단 몇 권의 단행본만 찾았습니다.
쑨 카이디는 1953년에 "중국어 단편소설에 대하여"라는 기사를 보완하고 개정했습니다. 쳉의 "말하기" , 구어소설”⑥은 5편의 논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중국 단편소설의 전개와 예술적 특성”은 당나라에서 송나라에서 “말하기”가 “단편소설”로의 ‘변형’을 고찰하고 있다. 『말하기』의 진화 궤적과 예술적 특성을 체계적으로 논하고 분석하고, 『송나라 말하기의 수』에서는 송나라 말하기의 네 가지 범주인 『석고』와 『자』를 논한다. 화고(Hua Kao)'는 송나라, 원명나라의 어법을 논의한다. 자화의 기원, 진화, 계승관계는 원명나라의 자화가 송나라의 언어임을 지적하고, 자화의 체계와 세 가지 해석을 논한다. Cihua의 "ci". 『당대 대중강의의 기준과 장르』는 당대 강의와 노래 경전에서 노래, 독창, 염창, 인물 해석, 서문, 제목, 고백 등의 문제를 주로 논의한다. 이 책은 고대 중국 랩 문학의 발전과 진화를 연구하는 미래 세대에게 중요한 참고 가치가 있습니다. Zheng Zhenduo는 "중국 단편소설에 대하여" 초판 서문에서 이 책에 대해 "많은 통찰력이 매우 통찰력이 있고, 많은 자료가 직접적으로 다루어져 연구자들이 기초로 활용하기에 충분하다"고 칭찬했습니다. 7
엽덕군(葉德君)의 『송, 원, 명나라의 강의와 노래문학』은 1957년에 출판되었다. 송, 원, 명나라의 가창문학은 민속예술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당나라의 대중가요를 계승하고 현대 가창예술을 개척한다. 이 책은 송, 원, 명대 가창문학을 체계적으로 고찰한 책으로, 후대 민속예술 연구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전문은 『창창문학의 총체적 상황』, 『창창문학으로서의 음악과 음악』, 『창창문학으로서의 시와 찬미』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말하고 노래하는 문학의 일반적 상황』은 음악과 시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와 노래문학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차이점과 연관성을 논하며, 『음악-음악 말하고 노래하는 문학』은 음악과 노래하는 문학의 전개와 흐름을 논한다. 음악을 기반으로 한 이야기와 노래 문학, 서사 북 가사, 복주와 주공도, 위술, 랩 행상인의 변화를 소개하고 도진의 특수 상황, 서사 음악 도경, 서사 연꽃을 분석합니다. 당시 유행했던 가을 등. 『시찬양계열 강의와 노래문학』은 시와 찬양강의와 노래문학의 발전과 진화를 논하고, 송대의 야자와 도진을 소개하며, 본편에서는 츠화의 장르적 특성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Ci Hua에서 Tanci 및 Gu로의 발전 과정은 명나라의 시, 찬양, 강의 및 노래 문학이 주로 남북에서 인기 있는 Cihua와 남쪽에서 인기 있는 Tao Zhen의 계열임을 지적합니다. Jiajing 시대에는 Tanci로 이름이 바뀌었고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Cihua의 노선이 북쪽에서 Guci로 불렸습니다.
진여항은 이르면 1936년 초 한문으로 『단편소설』을 집필했다. 1958년에는 『소설소사』를 바탕으로 현대 중국어로 『단편소설』을 집필했다. 『스토리텔링의 작은 역사』와 비슷하지만 그보다 큰 차이점과 개선점이 있다. Chen Ruheng의 주요 공헌은 스토리텔링 예술의 역사적 궤적을 자세히 설명하고 진선 시대부터 수나라까지 간략하게 스케치한 것이지만, "당나라의 스토리텔링", "북송 왕조의 스토리텔링"에 대해서는, "남송 이야기", "원명 이야기", "청 이야기"에는 여러 곳에서 더 자세한 설명, 명확한 맥락, 엄격한 논증 및 독특한 통찰력이 있습니다. 랩 예술의 역사와 발전 궤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싶다면 대부분 이 책을 참조할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의 스토리텔링에는 말만 하고 노래하지 않는 현대적 의미의 스토리텔링이 포함될 뿐만 아니라 담자(Tanci), 북자(Drum Ci), 자지숙(Zidi Shu), 콰이슈(Kuaishu), 허난 주자(Henan Zhuizi), 도칭(Daoqing), 사천주금(Sichuan Zhuqin), 광동 용선(Guangdong Dragon Boat) 및 난음(Nanyin) 등도 포함됩니다. 1979년에 진여항(陳瑞heng)은 『송나라 이야기사』B11을 출판했는데, 이 책은 『이야기사』로 나누어 여러 단계의 『연대』에 따라 씌어졌다. 송대', '원명대 이야기사', '청대 이야기사', '역사' 등이 있지만 아쉽게도 '송대 이야기사'만 완성됐다. Chen Ruheng도 이야기꾼에 주목하여 "The Great Storyteller Liu Jingting"B12와 "The Storyteller Liu Jingting"B13이라는 두 권의 책을 썼습니다. 수십 년 동안 스토리텔링 기술 연구에 전념해 온 이론가로서 Chen Ruheng의 업적은 자명합니다.
정의중은 1964년에 『송원대 이야기』 B14라는 책을 출판했다. 동화책에는 '역사를 말하다'라는 제목, 역사를 말함의 체계, 주제, 주제사상, 역사적 현실과 예술적 현실, '소설'의 주제, 장, 체계, 이념적 특성, 예술성을 소개했다. 『경전 서사』에 관한 여러 가지 문제도 면밀히 분석되었다. 동화책의 역사적 의의, 소설 전개에 있어 동화책의 역할, 다른 문학 작품에 대한 동화책의 영향 등은 송에서 이야기꾼의 중요한 위상을 강조한다. 문학사에서 원 왕조.
1980년에 출판된 후스잉의 『화본소설입문』 B15에서는 말하기의 기원과 진화를 추적하고, '화', '말하기', '화벤'의 개념을 분석하고, 화번과의 관계를 설명한다. 소설, 화본과 평화, 화본과 시, 화본과 자화, 당 전설, 대중문학과 화본의 관계, 원명 이야기꾼과 화본의 관계, 소설 속 화본과 모방 화본의 관계. 청나라 . 이 책은 또한 송나라의 화자 수를 조사하고 송나라 문자의 정치적 경향과 예술적 특징을 지적하며 공개 사례 소설과 역사 이야기에 대한 특별 장도 갖추고 있습니다. 저자는 1960년대부터 네 차례에 걸쳐 원고를 수정했고, 1980년이 되어서야 출판되었다. 치밀한 편집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18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자는 광범위한 참고 자료를 수집하여 정보가 상세하고 철저하게 연구하여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고 말했습니다. ."
위에 소개된 학자들은 스토리텔링 연구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들의 연구 대상으로 보면 기본적으로 랩 문학의 넓은 의미를 활용한 '고대 스토리텔링'이다. 이를 기준으로 측정하자면 아직은 현대적 의미의 스토리텔링에 대한 연구가 아니다. 엄밀히 말하면 현대적 의미의 『평서』 연구에 관한 논문은 다음 세 권 뿐이다.
첫 번째는 담대현의 『중국 평서(평화) 연구』B16이다.
탄다현(Tan Daxian)은 1953년부터 중국 민속문학을 연구하기 시작해 1982년에 『중국 평서(평화) 연구』를 출간한 저명한 민속문학 전문가이다. 그는 일생 동안 40편이 넘는 단행본을 출판했으며, 『중국 평서(평화) 연구』라는 책은 그의 걸작 중 하나이다.
이 책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스토리텔링의 특징", "스토리텔링의 역할", "스토리텔링의 출현과 발전", "스토리텔링의 유형", "전통적인 스토리텔링 예술 형식: 무운율"에 대해 논의한다.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의 발전' 새로운 예술형식: '운율이 있는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의 줄거리 구조', '스토리텔링의 인물 묘사', '스토리텔링의 언어적 특성', '스토리텔링의 표현기법', '의 법칙' 스토리텔링, 찬양 및 운율"** *11개 부분, 두 번째 부분에는 현대 중국 스토리텔링의 엄선된 전통 작품이 포함됩니다. 고대 도시의 만남'(쑤저우 리뷰 "삼국지"(1화), "황개를 치다"(양저우의 "삼국지"장기 해설 1화), "천파 저택 무술 대회"(1화) 소주의 장기 논평 "양씨 장수"), "오송호호전"(양주 논평의 한 에피소드), "서문보지예"(길림평서) 등을 통해 소주의 기본 모습을 이해할 수 있다. Pingshu와 Pinghua는 중국 북부와 남부에서 활동합니다. 이 책에는 또한 8개 도시의 스토리텔링(핑화) 활동에 대한 선별된 자료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1914년 북경의 도서관과 예술가에 대한 간략한 프로필, 1920년대 북경의 스토리텔링과 노래, 1920년대 장쑤성 우시 서점, 쑤저우 서점 목록 1920년대 유명 예술가들과 1930년대 상하이 스토리텔링 센터, 1930년대 푸저우 스토리텔링 센터, 1930년대 산시성 태원 스토리텔링 센터, 1930년대 안후이성 무호 스토리텔링 간략 소개, 광저우 광둥 스토리텔링 간략 소개 1920년대 이후 등등. 이 자료들은 비록 서투른 수준에 불과하지만 당시 서점의 스토리텔링의 전반적인 상황을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남북한과 남한의 스토리텔링 성과 현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자는 또한 양저우 평화 장르와 광저우의 광둥 스토리텔링의 '10가지 금기', '10가지 필수', '8방법', '7가지 감정'을 소개합니다. 저자는 매우 부지런히 작업하고 상세한 정보를 수집했는데 이는 매우 귀중한 것입니다. 그러나 스토리텔링을 운율이 있는 스토리텔링과 운율이 없는 스토리텔링이라는 두 가지 유사한 범주로 분류하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예를 들어, Di Laizhen은 유명한 대나무 판 서예가입니다. 그의 "Wu Song Havoc in Shijiazhuang"은 대나무 판 서예 작품입니다. 대나무 판 서예와 스토리 텔링은 두 가지 다른 유형의 민속 예술입니다. 스토리텔링.
두 번째는 왕징서우(Wang Jingshou), 왕주에(Wang Jue), 젱휘지에(Zeng Huijie)가 1997년에 출간한 『중국 스토리텔링의 예술』 B17이다.
이 책은 북평수에 초점을 맞추고 남평수와 남평화에 대해서는 논하지 않습니다. 이 책은 '역사적 기원', '발전 과정', '미학적 함의', '예술적 특성', '용과 뱀의 붓놀림', '구조적 수단', '성능 수단', '명작 감상', '' 등 12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문헌" "코멘트", "유명 거장의 코멘트", "신인의 코멘트", "전망" - 북부의 스토리텔링 기술에 대해 논의합니다. 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량자', '柁子', '단추', '얼굴을 벌리다', '칭찬하다', '마지막 조각을 정리하다', '입을 맞추다', 구체적인 논의에는 '말하기', '연기하기', '설명하기', '기믹', '학습하기' 등의 구체적인 연주 방식 분석이 포함된다. 이 책은 또한 스토리텔링의 미학적 의미를 탐구하고 스토리텔링의 예술적 특성을 섬세함, 진실성, 표현력, 유머에 귀속시킵니다. 또한 『악비기』, 『삼국지연의』, 『당흥기』, 『삼영오의의』, 『삼영오의의』 등 유명 서적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과 평가도 있다. 랴오 자이(Liao Zhai)." 이 책은 스토리텔링 연구에 있어 단연 가장 중요한 작품이다.
세 번째는 장샤오타오가 2008년에 출간한 『평서-중국 예술의 정수 읽기』이다.
책 전체는 '오랜 추적 가능한 기원 - 스토리텔링의 기원에 관한 장', '잃어버린 용표 - 형성과 발전 장', '세대를 이어 인재들의 출현'으로 나누어져 있다. 세대-번영의 장", " 책의 6부, "구약을 확장하고 새로운 것을 통합 - 개혁과 혁신", "스토리텔링 세계의 신세대 - 천광시의 마이크로 장", "전파와 혁신" 스토리텔링 예술의 발전 - 시대를 초월한 장'에서는 시대의 발전을 단서로 삼아 스토리텔링을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소개합니다. 예술의 형성, 발전, 번영, 혁신 및 현재의 상황을 명확하고 단순하게 설명합니다. 이야기꾼을 중심으로 Mo Houguang, Liu Jingting, Shuang Houping, Shi Yukun, Pan Chengli, Lian Kuoru, Wang Shaotang, Wang Jiokui, Chen Shi He, Yuan Jieying, Pin Zhengsan, Gu Tongsheng, Chen Yinrong, Ma Liandeng, Yuan Kuocheng, Li Xinquan, Shan Tianfang, Liu Lanfang, Tian Lianyuan, Lian Liru, He Zuohuan, Tian Zhanyi, Liu Chao, Zhang Shaozuo 및 기타 다양한 시대의 뛰어난 스토리텔링 아티스트.
『중국의 민족정수미술독자』는 “우리 전통민족예술을 중국인, 특히 젊은이들에게 전파하고, 또한 중국문화의 정수를 세계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문적 질이 부족함.
단행본이 출간되기까지 10년, 심지어 20년이 걸렸다는 사실은 스토리텔링에 대한 연구가 빈약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나 희곡, 소설의 연구와 비교하면 이런 상황은 한탄하지 않을 수 없다.
최근 몇 년간 스토리텔링의 본질적 특성, 스토리텔링의 텍스트 문학, 스토리텔링의 수행 능력을 논의한 연구는 거의 없다. 그 결과는 대부분 전기에 있다. Gong Qinke의 "Liu Lanfang Storytelling" B19, Li Wei의 "Liu Lanfang의 비평 전기-중국 랩 아트 시리즈" B20, Saren Tuya의 "The Sound of Kyushu Tian Lianyuan" B21, Xu Qing의 "Life of Oral Talk" 등 : 스토리텔링 예술가 Xu Qing의 자서전" B22, "Shan Tianfang은 Shan Tianfang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시련" Shan Tianfang이 구두로 작성하고 Xi Qingwen이 편집 B23, Xing Shaozhong 및 Wang Chenglu가 작성한 "Shan Tianfang의 스토리텔링 예술 연구" B24 , Zhenli Weng의 "The Awakening of the Sky and the Sky"의 B25, Zhang Jihe의 "다음 장의 분석을 들어보세요? Shan Tianfang의 전기", B26 및 "The Legendary Life of Shan Tianfang, Master" 스토리텔링' B27 외
단행본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스토리텔링에 관한 단행본도 왕만창(Wang Mancang)의 "반란자 - 유명한 스토리텔링 공연예술가 전련원과의 인터뷰" B28과 같은 스토리텔링 예술가의 인생 소개나 예술적 평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Niu Shuangxi, Hao Weiqun의 "연의 아버지와 딸의 운명 이야기" B29, Li Xiaojuan의 "유명 이야기꾼 He Zuo가 웃음으로 삶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B30, Xu Qing의 "이야기하는 소년의 강호 모험" B31, Cui Jinsheng의 "이야기의 대가 Lian Kuoru" B32, Chen Liansheng "후회하지 않고 민속 예술에 전념 - Wang Jue 선생님을 회상합니다." B33, Su Yunsheng의 "Liu Lanfang: 민속 예술로 유명한" B34, Ma Qi의 "스승을 생각하며 - 스토리텔링 아티스트 Chen Rongqi" B35, Cheng Wanghong의 "열광적인 스토리텔링에 전념" 후회하지 않습니다 - Xu Qing의 예술 경력 60주년 기념 세미나 요약" B36, Wang Chiliang의 "중간 평론 교류 사절" 남북 - 나의 선생님 류란팡' B37 등 물론 스토리텔링 배우 그 자체에 주목해야 하며, 그들을 연구하는 것은 그들이 어떻게 유명한 스토리텔링 예술가로 성장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들의 기원, 경험, 삶의 어려움에 대한 올바른 대우는 모두 미래 세대에게 중요한 영감을 줍니다. 그들의 지속적인 스토리텔링 추구, 많은 교사로부터의 배움, 예술의 우수성 추구는 미래 세대가 더욱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스토리텔링 기술 자체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것은 부적절하다.
스토리텔링 작품 자체, 스토리텔링의 내용과 스타일에 대한 연구는 상대적으로 적고, 다음과 같은 논문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Yang Peiqin의 "The Artistic Style of Shan Tianfang's Storytelling" B38은 깨끗하고 빠른 것에서 시작됩니다. - 진도, 통합 감성 지식, 줄거리의 기복, 단순하고 간결한 언어의 네 가지 측면은 Shan Tianfang의 예술적 재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Fang Zhenping과 Zhan Xiuhua의 "Shan Tianfang의 스토리 텔링 예술 스타일 - 또한 스토리 텔링의 특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B39는 Shan Tian을 언어 예술의 독특한 매력, 풍부한 감정이 담긴 라이브 공연, 시대의 색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자세히 분석합니다. 스토리텔링에서 Fang의 뛰어난 예술적 성취를 현재를 사용하여 이야기합니다. 판이촨(Pan Yichuan)의 『민중 중심 사상과 국민의식은 전통 스토리텔링의 배경이다 - 민속예술 전문가 다이홍센(Dai Hongsen)과의 대화』 B40에서는 스토리텔링의 기원, 스토리텔링 주제의 변화, 전통 스토리텔링의 '얼굴화'를 어떻게 보는가, 그리고 국민의 정치적 이상과 도덕적 추구, 애국심과 민족의식을 스토리텔링으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스토리텔링이 국가 가치체계 구축에 미치는 영향 등 스토리텔링에 관련된 문제는 많지만 깊고 철저하지는 않다. 대화 형식이기 때문에 충분합니다. Wu Wenke의 "Liu Lanfang 스토리텔링 공연의 보컬 아름다움과 현재의 의의" B41은 Liu Lanfang의 열정적이고 영웅적이며 활발한 보컬 아름다움 특성을 여러 측면에서 분석하고 이 기능이 현재 지불되지 않는 민속 예술 무대에 대한 계시라고 믿습니다. 보컬미에 충분히 주목하고, 스토리텔링 연기에 임하는 여성 스토리텔링 배우들에게 더욱 자신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2000년 이후 스토리텔링의 확산을 논하는 기사가 점차 늘어났다.
Shi Yanfang의 "텔레비전 스토리텔링 형식의 발전" B42는 대규모 TV 스토리텔링 "요심 전투"를 예로 들어 "세 가지 설명과 하나의 설명"의 결합과 소리와 그림의 결합이 텔레비전을 만들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스토리텔링의 성과적 기능을 확장하는 새로운 시도이다. 채련위의 『양씨장수 이야기의 전개요약』 B43 역사 속의 양씨장수부터 공사와 비사 속의 양씨장수까지, 대중소설 속의 양씨장수부터 양씨장수까지 그는 오페라와 스토리텔링 분야에서 활동하였고, 이후 TV, 영화, 심지어 인터넷을 통해 양가 설화의 보급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정리했으며, 현재 양가 설화의 확산이 상대적으로 부진한 주된 이유는 개인의 가치 실현을 추구하고 개성을 선전하는 공리주의 시대, 사람들은 더 이상 양씨 가문의 이야기가 담고 있는 전통적인 이념 문화와 도덕적 개념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Li Chunyu의 "Shan Tianfang의 "3 판매" 스토리텔링과 비즈니스 모델" B44는 경제 관리의 관점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논의하지만 스토리텔링이 시장 경제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스토리텔링이 현대 미디어 방법에 어떻게 적응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스토리텔링의 명백한 '인기' 이면에는 멸종 위기에 처한 스토리텔링 예술이 일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스토리텔링 예술의 보호와 발전을 의제로 삼았습니다. 왕첸보의 '스토리텔링이 과거가 될 때' B45는 스토리텔링 위기의 현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 스토리텔링은 한 세대 동안 깨졌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우수성을 추구하는 끈질긴 태도도 드물다. Wang Chenbo의 또 다른 기사인 "Tian Lianyuan: "Pingshu Will Not Die"" B46은 사람들을 좀 더 낙관적으로 만듭니다. Tian Lianyuan은 스토리텔링이 주로 한 사람과 여러 인물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스토리텔링은 대체불가하며, 스토리텔링은 고정된 청중을 갖고 있습니다. 인간이 존재하는 한 스토리텔링은 존재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이야기를 듣지 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Wu Wenke의 "중국 민속 예술 - 현재의 어려움과 발전 대책" B47은 고전적인 성격을 지닌 새로운 프로그램의 부족, 고품질의 창작 및 공연 재능의 부족, 예술적 계승의 전통적인 메커니즘의 파괴, 예술에 대한 오해가 있다고 믿습니다. 민속예술의 전통과 전문지식의 상실, 민속예술에 대한 기초지식의 대중화와 교육 부족, 민속예술에 대한 이론과 검토가 부족한 것이 현재 스토리텔링을 포함한 민속예술이 안고 있는 주요 문제점이다. 각급의 다양한 민속예술학교를 설립하고 올바른 여론을 조성할 것을 제안하고 일련의 조치를 취한다. Wu Wenke의 "문화 행사의 자체 법률에 따라 "무형 문화 유산"의 보호를 구현합니다 - 민속 예술 및 음악 장르의 보호를 예로 들어" B48, Qing Suizeng의 "민속 예술의 비즈니스 경험을 읽는 법을 배우십시오 - 민속 예술 시장에 대한 나의 견해" B49. Feng Guangyu의 "민속 예술 분야의 구축과 민속 예술 음악 연구 - 중국 예술원 민속 예술 연구소 창립 20주년 기념 연설" B50. Jiang Huiming의 "전파와 계승 - 전통 민속 예술 발전의 보호와 보호를 촉진하기 위해 현대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간략한 강연" B51은 모두 민속 예술의 보호와 발전에 대한 제안을 하고 있지만 이는 대부분 전 세계를 위한 것입니다. 스토리텔링을 위한 것이 아닌 민속 예술.
스토리텔링과 자매예술의 관계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은 더욱 적다. Weng Ouhong의 저서 "Beijing Hua Jiu" B52에는 "스토리텔링의 가장 충실한 청중은 의심할 바 없이 오페라 배우들입니다. 책을 듣는 취미는 오락과 레크리에이션뿐만 아니라 B53 그는 또한 많은 사실을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사실을 증명했습니다. “공연과 오페라는 밀접한 자매예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 배우는 스토리텔링에서 영양을 흡수할 수 있고, 스토리텔링 예술가도 흡수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의 영양.” B54 이것은 내가 지금까지 본 유일한 오페라와 스토리텔링을 비교한 기사이다. 저자 자신은 극작가이며, 기재한 내용은 모두 본인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므로 매우 가치 있는 글입니다. Jiang Fangcai의 "Pingshu와 소설의 연결과 차이점"B55은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소설과 Pingshu는 동일한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설은 명나라 말과 초기에 소설과 분리되는 과정에서 이야기 기술을 탄생시켰습니다. 청나라 소설과 스토리텔링은 감상, 스토리텔링, 캐릭터 창작, 환경 묘사 등의 측면에서 서로 다릅니다. 그의 논의가 정확한지 여부를 떠나 그런 기사가 거의 없다는 점에서 칭찬할 만하다.
요컨대, 국내에서 민속예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기관은 중국예술원 민속예술연구소가 유일하다. 오랫동안 민속 예술 연구소의 유일한 연구원은 Cai Yuanli와 Wu Wenke였습니다. 민속 예술에 관한 기사를 전문적으로 출판하는 간행물은 "Quyi"뿐입니다. 대학 캠퍼스에는 민속 예술 수업도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민속 예술의 경우에 해당되며, 스토리텔링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스토리텔링은 민속예술의 큰 장르 중 하나로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지만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배우들의 전기를 제외하면 이 주제에 관한 논문은 세 권뿐이고, 이 현상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가치가 있는 개별 논문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은 또한 우리 대학원생들에게 연구할 여지가 많이 남아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의 현재 연구 현황을 명확히 이해하고 나면 스토리텔링 연구의 의의와 가치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역사와 문화 역사와 민속예술사에 대한 지식과 이해.
스토리텔링의 탄생과 출현, 전개는 당시의 사회적 상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스토리텔링에 대한 연구는 자연스럽게 사회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인류 문화사의 발전 과정에서 '우아함'과 '저속함'은 항상 서로 얽혀 대립하고 상호 침투해 왔습니다. 우아한 문화는 종종 저속한 문화의 세련된 부분을 받아들이고, 저속한 문화는 끊임없이 우아한 문화로 변모합니다. 스토리텔링은 대중문학이고 소설은 세련된 대중문학이지만 초반에는 서로 얽혀 있었다. 『삼국지연의』, 『수호기』, 『서유기』 등의 소설은 대부분 문인들이 썼다.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이 소설이 형성된 후 그들은 "스토리텔링" 예술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들의 관계는 우아한 문화와 대중문화의 관계를 반영한다. 스토리텔링은 민속예술의 주요한 범주로, 그 발전과 변화는 민속예술사의 발전과 변화를 반영한다. 그러므로 스토리텔링을 공부하는 것은 사회사, 문화사, 민속예술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스토리텔링 예술 이론의 구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현재 스토리텔링이 침체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 중 스토리텔링 예술에 대한 학계의 관심이 부족한 것도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학문 분야의 '부재'와 '실어증'은 스토리텔링 이론 자체를 구성하기에 불충분하게 만든다. 스토리텔링 예술의 발전에 대한 무의식은 이론의 무의식과 무관하지 않다. 저자는 자신의 연구가 출발점이 되어 학계가 스토리텔링 이론 구축에 주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3) 스토리텔링 예술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데 기여한다.
스토리텔링은 오랫동안 많은 관객을 매료시키고 매혹시켜왔다. 이는 스토리텔링이라는 뛰어난 예술적 전통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부분이다. 그러나 스토리텔링은 현재 한파를 겪고 있다. 스토리텔링 연구를 통해 스토리텔링 예술의 장점을 최대한 발견하고, 그 자체의 단점과 결점을 찾아내는 것은 스토리텔링의 보호와 발전에 큰 의미를 갖는다.
(4) 스토리텔링 예술이 미래 사회에서도 계속해서 존재하고 발전할 것이라는 확신을 확립하고 강화할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는 날이 갈수록 변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과학기술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미적 취향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전통문화로서 스토리텔링 예술은 객관적으로 심각한 도전을 받아왔습니다. 현재의 부진한 스토리텔링 상태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 활력을 의심하게 만들었습니다. 스토리텔링이 오랫동안 존재할 수 있는지, 존재할 필요가 있는지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오랫동안 남아 있는 질문이 되었다. 스토리텔링이 살아남으려면 시대적 특성과 단점을 인식해야 한다. 스토리텔링이 어떻게 그 미학적 함의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지, 시대의 발전을 어떻게 따라갈 수 있는지는 고민해볼 만한 문제이다. 구비문학은 스토리텔링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입니다. 스토리텔링의 본질적인 특징을 탐구함으로써 우리는 스토리텔링이 계속 존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강화해야 합니다. 스토리텔링은 구술 언어입니다. 사람들이 소통하고 소통하기 위해 사용하는 구술 언어가 사라지지 않는 한, 사람들이 여전히 이야기를 듣고자 하는 욕구가 있는 한 스토리텔링은 존재해야 합니다.
(5) 지속 가능한 개발에 관한 연구 프로젝트.
스토리텔링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와 스토리텔링 연구 현황을 이해한 후에는 연구 지평을 넓히고 연구를 더욱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한 시대의 스토리텔링은 '청말 민국초 스토리텔링 연구', '1930~40년대 스토리텔링 연구', 1950년대 스토리텔링', '1980~90년대 스토리텔링 연구'는 모두 당시의 사회적 배경을 바탕으로 심층적인 발굴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중국 스튜디오의 기묘한 이야기』, 『서유기』, 『수호전』, 『삼국지연의』 등 대표적인 스토리텔링 작품 자체에 대해서도 심도있고 상세하며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토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붉은 저택의 꿈』 등을 통해 스토리텔링과 소설의 관계를 비교하고, 그 유사점과 차이점을 발견하고, 스토리텔링과 소설이라는 두 문학 양식의 내적 특징과 본질적인 차이점을 비교 속에서 밝혀낸다. 『삼성오의의』, 『악비전』, 『양씨장군』 등 설화서의 경우, 그 작품이 제작된 시대적 배경과 작품의 미적 취향을 바탕으로 대성공의 이유를 탐색해 볼 수 있다. 그 당시 사람들. 또한 스토리텔링 배우에 대한 연구와 오페라와 민속예술의 관계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도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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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Li Xiaohong 출처: "Hundred Schools of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