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과자에 관한 고시

과자에 관한 고시

오랜 역사 속에서 과자는 중국 음식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으로서 풍부한 음식 풍습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사가부에도 많은 회자된 가작을 남겼다. 고대 문인의 저술에서 우리는 간식의 정교한 맛과 그에 수반되는 고아한 감정을 엿볼 수 있다.

당나라 음식: 이때부터 즐거워요

성당 시대에는 경제가 번영하여 음식 문화가 전례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당대의 시인 왕위는' 이때부터 행복하다' 라는 시를 한 편 썼고, 당나라 궁정의 유명한 점 중 하나인 이때부터 행복을 묘사했다. 시는 이렇게 썼다. "금반옥수저가 청사를 감싸고 옥당 금당은 청명으로 앉아 있다. 나는 돈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나의 친척과 친구가 고상하기를 바란다. "

이 시에서 왕위는' 금반옥젓가락' 과' 옥전 금궁' 등의 이미지로 이때부터 행복한 생활의 장엄함과 영광을 돋보이게 했다. 그리고 "나는 돈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친우들이 고상하기를 바란다" 는 시인의 친우들에 대한 진지한 축복을 기탁했다. 따라서 복락은 맛있는 간식일 뿐만 아니라 당대 국민의 아름다운 감정도 담고 있다.

송대 풍아: 살구구이

송대 문단은 우아함으로 유명하며, 음식 문화도 마찬가지다. 송대 시인 구양수의' 정원이 얼마나 깊을까' 에는 인상적인' 붉은 살구가 매실산을 태운다' 는 말이 있다. 이 단어는 송대 정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춘경을 묘사한다. 붉은 살구가 만발하고, 청매가 덜 익고, 새콤달콤한 것이 얽혀 있어 색다른 맛이 난다.

송인의 눈에는 살구, 청매가 흔히 볼 수 있는 제철 과일일 뿐만 아니라 간식을 만드는 절호의 재료이기도 하다. 살구는 아몬드케이크, 아몬드차 등 디저트를 만들 수 있고, 매실은 매실탕, 매실주 등을 만들 수 있다. 구양수의 단어는 봄의 아름다운 풍경과 송대의 정교한 과자 문화를 찬양했다.

명나라와 청나라 패스트리: 섬세하고 섬세한

명청 시대에는 과자를 만드는 기술이 점점 성숙해지면서 정교하고 절묘한 떡이 많이 나타났다. 명대 원홍도의 시' 백평초' 에는' 깜찍한 주사위에 팥이 있는데 그리움이 깊었는지 모르겠다' 는 문구가 있다. 이 단어는' 주사위빵' 이라는 떡을 묘사하는데, 주사위처럼 보이고, 작고 깜찍하며, 겉은 부드러운 팥모래로 싸여 있다.

시인은' 주사위' 로 케이크를 묘사하여 주사위 케이크의 정교한 외관을 부각시켰다. 그리고' 네가 너무 보고 싶다' 는 주사위의 도박 특성을 빌려 시인의 마음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명청시대에 떡은 사람들의 일상생활 중의 맛일 뿐만 아니라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전달체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 스낵: 독특한 맛

근대 이래 동서양 문화의 교류에 따라 과자의 제작 공예와 맛도 달라졌다. 민국 시인 서지모는' 유식잡기' 에서 상해의 과자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열었다. 그는 "상해 과자는 그 독특한 맛으로 유명하다. 만두, 게 껍질 노란색, 튀김 만두 등. , 상하이 스낵의 대표자입니다. 클릭합니다

서지모의 시에서 우리는 상해 과자의 맛과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간식들은 상해인들의 일상적인 음식일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이 상해풍의 필수 요리를 맛보는 데 꼭 필요한 음식이기도 하다. 현대 과자는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 서양 원소에 녹아 과자 제작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할 수 있다.

고시 가부에서 우리는 중국 과자 문화의 유구한 역사와 심오하고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당의' 이때부터 행복' 부터 송대의 살구, 명청의 깜찍한 주사위, 현대의 풍미에 이르기까지 과자는 혀끝의 맛뿐만 아니라 풍부한 문화적 함의와 정서적 기탁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