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4 학년에는 어떤 고전적인 고시가 있습니까?
4 학년에는 어떤 고전적인 고시가 있습니까?
국학 고전시 1 을 논하다. 국학시
현대시: 어찌 아방의' 우리의 가장 위대한 명절', 아이청의' 빛의 노래', 서팅의'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영웅기념비, 미앙의' 조국', 내가 돌아왔다, 들판, 나는 나의 조국을 사랑한다' 철일부강',' 조국의 찬가',' 새 땅',' 조국, 나는 왕의 국장을 바라본다',' 조덕복의 하소연 조국, 고시: 1. 비직은 국가를 감히 잊지 못한다-송 육유 \ "논병서 \" 권 2. 1 인치 산하 1 인치 금-맑다. 황준헌이 같은 해 양임 부모님께 준 선물 -3. 나는 국난으로 죽어서 나의 죽음을 무시했다. 아들의 영혼은 귀신의 영웅인 전국이다. 초굴원 《사국》5. 그러나 longcheng 비행, 모 jiaohu 즉시 Yinshan-왕당 창릉 \ "마을 밖으로 \" 6. 상가 아가씨는 망국의 한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뒷정원의 꽃' 을 불렀다. 당두목' 보진화이' 7. 나는 이 시간 동안 국가를 위해 봉사하고 싶다. 그렇다고 남방이 휴식을 거부한다는 뜻은 아니다-송천비상을 들은 창장 9.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은 기복이 심하고 기복이 심하며, 송천향을 듣는 과영정양 10. 독서의 원래 의도는 원원-루송의 독서 1 1 이다. 네가 죽을 때, 너는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안다.
중원의 날을 북방으로 정했지만, 아직 그에게 가제를 알려주는 것을 잊지 않았다-송' 시자' 12. 유민들은 눈물을 흘리며 또 한 해를 바라본다-송' 가을밤 울타리 인식' 13. 추 삼족 은 진 에 저항 할 수 있지만, 어떻게 빈 나라-노래 를 가질 수 있습니까? 중국이 진추인 정송 샤오스의' 이이' 15 로 가도록 하고 싶다. 긴 숨을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며 백성들의 생활의 고달픈 전국 시대를 한탄하다. 초굴원' 이소' 16. 백골이 들녘에 드러나고, 천리 밖에는 닭이 울리지 않는다-삼국. 조조의' 호' 65438+. 장내열-당두보' 베이징에서 봉현까지 500 자를 읊다' 19. 주문주취, 길의 시신이 얼어죽는다-당두보' 베이징에서 봉현까지 500 자' 20. 3 개월의 전쟁 끝에 집서 한 통은 금 1 톤인 돈 두보의' 봄의 희망' 2 1 에 해당한다. 그의 눈앞의 종기를 고쳤다.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당두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23. 불쌍한 강변 사람들, 여전히 살아있는 봄꿈-도자기 \ "Longxi \" 24. 명월은 큐슈를 비추고, 몇 가지 즐거운 근심-송 양완리' 죽지사' 25. 그러나 중생은 모두 배불리 먹고 떠나지 않는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
28. 문천상' 제로양': "일단 열심히 일하면 주변의 별이 적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
29. 육유' 시자': "나는 죽어서야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큐슈가 슬퍼하는 것을 보았다. 왕사는 북방에서 중원의 날을 정하고, 가제는 나이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
2.' 국학' 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포박자 두화의 아버지' 노문고의 마을은 모두 노인이지만, 그는' 조언' 에서 유교 사상을 적게 사용한다.
대중이 국학을 처음으로 추진하자, 당국은 더 이상 학생과 제자를 가르치지 않는다. 수술의 심장은 강건하다, 특히 뼈가 이미 부어올랐을 때.
틈틈이 옥장이 어디에 묻혔는지, 산야가 비바람이 어두운지 알 수 있다. \ "보내기 \" 이위 선생의 국학은 돌과 손 사이에 있고, 김의 혀는 숲 속에 있다. 그는 세상을 다 보고 싶어 한다. 그의 아들은 평생 쿤양이 여산국학을 통해 부칠 것이다. 고생은 30 년 동안 최선을 다했고, 반딧불이는 이 담배를 부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독서등이 너무 어두워서 구름이 되고, 돌화면이 이끼를 불쌍히 여긴다. 각 경력의 벼슬길은 슬펐고, 시대를 보거나 기복을 일으켰다.
아니면 그 말, 풍경은 여전하고, 풍랭한 유인원은 읊조리고 있다. 설능기의' 국학의 시련 풍화 아래' 라는 책은 찬탄으로 가득 차 있는데, 그중에는 성인과 지혜에 대한 학생들의 찬사가 담겨 있다.
지혜는 일보다 낫고, 소리는 바람을 가르친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진씨 집에 조용히 살면서 저지대 상품을 쓰고 있다.
남행가가 자율체계를 이루자 북극이 메아리쳤다. 사과 끝, 무상, 세감 공덕.
오늘은 진흙 때문에 가난을 잊었다. "양자를 국학에 보내다" 는 오용 부부가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 성현명이 울렸다.
오늘의 나라를 보면, 당신의 야망은 이름이 아닙니다. 버스는 똑바르다. 나는 모든 글자를 좋아한다.
다른 사람을 불쌍히 여기지 않고 금을 돌아보다.
3. 어떤 고전적인 중국고시가 있습니까?
1, "농민을 동정하다"
당나라: 심리
봄에는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음식을 수확할 수 있다.
천하에는 폐천지가 없고, 노고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봄에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식량을 수확할 수 있다. 세계 각지에서 개간되지 않고 경작되지 않은 밭은 하나도 없고, 열심히 일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을 것이다. 한여름의 정오, 뜨거운 태양이 하늘을 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고, 땀이 흙 속으로 떨어졌다. 우리 그릇의 밥이 농민의 피땀을 가득 담고 있다고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2, "푸 드 구 카오 위안 작별"
당나라: 백거이
긴 풀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긴 풀은 무성하고, 매년 가을과 겨울은 노랗게 변하고, 봄은 두꺼워진다. 무정한 들불은 마른 나뭇잎만 태울 수 있다. 봄바람이 불면 대지는 녹색이다. 잡초의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태양 아래 잔디밭의 끝이 바로 너의 여행이다. 나는 또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는데, 짙은 풀은 나의 깊은 정을 대표한다.
3. 마사시
당나라: 이가
사막의 모래는 눈처럼 보이고, 연산월은 갈고리처럼 보인다.
골머리를 쓰지 말고 청추를 밟으러 가자.
번역:
평사의 만리는 달빛 아래에서 흰 서리와 눈처럼 보인다. 연이은 연산산맥에서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는 것이 갈고리와 같다. 언제 황제의 인정을 받고, 이 좋은 말에게 금으로 만든 굴레를 씌우고, 가을의 전쟁터에서 질주하고, 공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4. 전당강 봄나들이입니다
당나라: 백거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고산사 북쪽을 돌아서 가공정 서쪽을 한가롭게 거닐고, 호수가 시작되자 흰 구름이 낮게 걸려 있었다. 황달이 일찍 나온 따뜻한 나무 몇 그루가 햇볕을 쬐려고 다투고, 새로 온 제비는 둥지를 짓고 진흙을 치느라 바쁘다. 들꽃이 서로 다투어 개방할 때 눈부셔서 춘초가 자라기도 전에 말발굽을 막 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장 좋아하는 호수 동쪽의 아름다운 풍경은 잊을 수 없다. 버드나무가 줄지어 늘어선 그늘이 백사제방을 통과한다.
5. 곡강
당나라: 두보
꽃 한 송이가 날아가 버렸지만 봄이었고, 바람은 그렇게 슬펐다.
그리고 꽃을 보고 눈을 봐, 피곤하지 말고 입술을 다치게 하지 마.
강에 작은 홀 둥지 옥, 레이스가 높고 기린이 눕는다.
물리를 세밀하게 밀면 반드시 먹고 마시고 놀아야 하는데, 왜 부명으로 이 몸을 걸까.
매일 봄옷으로 돌아가고, 매일 술에 취해 집으로 돌아간다.
술빚은 흔하고 인생은 70 세이다.
천자나비가 깊어지자 잠자리는 물을 따라 유유히 날아간다.
댓글의 풍경은 유동적이며 일시적인 보상과는 상충되지 않는다.
꽃잎 한 조각을 떨어뜨려 봄이 이미 퇴색했다고 느끼게 한다. 오늘날 바람은 수천 송이의 꽃을 땅에 떨어뜨렸다. 어찌 사람을 걱정하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낙화가 눈앞에서 날아가는 것을 보면 더 이상 너무 많은 술 입구에 지치지 않는다.
파랑새는 곡강 위에 있는 건물에 둥지를 짓고, 하늘에 살던 기린은 지금 땅에 누워 있다. 사물의 성쇠의 이치를 자세히 연구하는 것은 바로 제때에 먹고 마시며 노는 것인데, 왜 허황된 영예로 자신을 속박해야 하는가? 조정에서 돌아오니, 나는 매일 봄에 입는 옷을 입고, 얻은 돈을 매일 강두에 가서 술을 사러 갔다.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돌아왔다.
도처에서 술빚을 지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흔한 일이다. 사람이 70 세까지 살 수 있는 것은 고대에는 보기 드물다. 그러나 나비가 꽃밭 깊숙한 곳을 오가는 것을 보고 잠자리는 수면 위를 한가롭게 날고, 수시로 수면을 두드리고 있다. 봄빛에 소식을 전하고 봄빛에 머물게 해주세요. 일시적인 보상이지만 위반하지 마세요!
4. 중국 고전 명문 100 문장.
중국의 유명한 고전 문장은 100 문장으로 공자는 "수시로 배우는 것도 좋다" 고 말했다. -응?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공부하고 계속 복습하고 연습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닌가?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은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반감을 품지 않는다. 신사가 아닌가요?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배불리 먹고 싶지 않고, 안생을 생각하지 않는다. 민감하고 신중하면 긍정적이고 올바르며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음식 만족을 구하지 않고, 생활의 안일함을 추구하지 않고, 부지런히 일하며, 말조심을 한다. 그가 덕이 있는 사람에게 가서 자신을 시정하는 것은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공자는 "그리고 비싼, 선물은 비싸다" 고 말했다.
한 아들이 말했다. "그리고 비싼 것은 예의의 가장 중요한 응용이다." 4. 아들은 말했다: "모르는 자는 아프지 않고 모르는 자도."
아들이 말했다: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자기가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5. 아들은 말했다: "나는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을 배우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듣고, 칠은 행하기로 결심했다."
공자는 "나는 열다섯 살에 책을 읽고, 서른 살에 사회에 입각하고, 마흔 살에 지식을 익히고, 50 세에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고, 육십 세에 남의 말을 들을 때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고, 칠십 세는 마음대로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비교하지 않고, 악당은 비교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일반적으로 서로 결탁하지 않고 사람들과 연합한다. 소인이 서로 결탁하여, 일반적으로 사람을 단결시킬 수 없다. 클릭합니다
7. 공자는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공부만 하고 깊이 생각하지 않는다면, 너는 어찌할 바를 모를 것이다. 꿈만 꾸고 책을 읽지 않으면 의심이 생긴다. ""
8. 아들은 말했다: "현사치연 () 을 보고, 스스로 반성하지 않는다." 아들은 말했다: "덕이 있는 사람을 보고, 그를 우러러보고, 덕이 없는 사람을 보고,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9. 자공은 "군자의 잘못은 일월의 음식과 같다. 누구나 다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더구나 모두들 매우 추앙하고 있다. " 공자의 논어 번역본은 자공이 말했다. "군자의 과실은 해와 달의 부식과 같다. 과실이 있으면 누구나 볼 수 있다. 그것이 시정되었을 때, 모두가 고개를 들었다. 클릭합니다
10, 공자는 "덕은 외롭지 않다. 이웃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공자는 "도덕적인 사람은 외롭지 않고, 뜻이 맞는 사람이 그의 파트너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1 1, 하자지는 "벼슬은 공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고, 학습은 벼슬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고 말했다. 논어' 번역본 샤자는 "벼슬을 할 여력이 있고, 배울 수 있고, 공부할 여력이 있고, 벼슬을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12 공자는 "질은 문보다 낫고, 글은 질보다 낫다" 고 말했다. 온화하면 군자. "
공자는 "소박함은 문채보다 많고, 문채는 소박함보다 많으면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것이 된다" 고 말했다. 。 문예 색채와 심플한 조화가 잘 맞아야 신사가 될 수 있다. ""
13 공자는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지만,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보다 못하며, 사랑하는 사람은 기뻐하는 사람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14 공자가 말했다.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게 뭔데?" 공자가 말했다. "내가 어떻게 묵묵히 배운 것을 기록하고, 귀찮게 하지 않고, 사람을 가르치지만 피곤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15, 샤자지가 말했다. "온 세상 모두 형제다." 샤지는 "세상의 모든 사람은 형제여야 한다" 고 말했다.
16, 공자는 "불의하고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고 말했다. 아들이 말했다: "나는 불의를 행하여 부귀한 지위를 얻었고, 나에게는 뜬구름 같다."
17, 공자는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몇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배울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나는 좋은 것을 선택하여 그로부터 배우고, 나쁜 것을 보면 바로 고친다. ""
18, 공자가 말했다: "인원? 나는 인자한 자를 원하고, 나도 인자하다. "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인심이 필요해요. 인씨가 왔어요. "
공자는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고 말했다.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마음이 넓고, 당당하며, 소인은 늘 난처하고 괴로워한다."
20. 증자타오는 "선비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멀리 가야 한다" 고 말했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논어」 (논어) 번역본은 이렇게 말했다. "지식인은 넓은 가슴과 강인한 끈기를 가질 수 없다. 그는 위대한 역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임중 먼 길을 가고 있기 때문이다.
인심을 실현하는 것을 자신의 역사적 사명으로 삼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이런 이상적인 추구는 죽을 때까지 멈출 수 없다. 길이 그리 길지 않나요? "2 1, 공자가 말했다." 교묘한 말로 색을 만들고, 상큼하고 어진 사람. 공자의 「논어」역본은 이렇게 말한다. "이런 사람은 감언이설과 꾸며낸 인의의 마음이 거의 없다. ""
22. 아들이 천에서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습니까? 밤낮으로 아쉬워하다. " 공자는 강둑에서 한숨을 쉬었다. "시간의 흐름은 이 강과 같다! 밤낮으로 흐르네. "
아들은 말했다: "그것은 긍정적이고 명령되지 않습니다; 그의 몸은 옳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상급자는 스스로 옳은 일을 해야 하고, 하급자는 명령을 내리지 않아도 잘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가 잘못하더라도 하급자들은 듣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와 다른, 악당 불화.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중화를 중시하고, 같은 것을 요구하지 않고, 소인은 같은 것을 요구하고, 화해를 중시하지 않는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태국 오만 하지, 악당 오만 하지 태국."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불공평하며 교만하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선을 넘어 말을 부끄러워합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군자는 말이 많고 행동이 적은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가난하고 원망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가난하고 원망하지 않고, 부유하고 오만하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그렇지 않습니다.
5. 국학 고전 고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한 걸음도, 천리도 없다. (견자? 설득)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건강 옹호자)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처음처럼 달콤하다. (장자)
4. 박학다문, 심문, 심사숙고, 시비를 가리며 충실히 한다. "중용의 길"
5. 곡창은 예절을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축적 및 저장 정보)
6. 뒤로 물러서서 둘째, 그물을 여는 것이 낫다. 화이난자? 예를 들어, xunlin)
7.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 파괴되었다. 한비자야? 여로)
8. 전일을 잊지 않고, 후사의 스승. (전국 정책? 조책)
9.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춥고,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 정책? 징 진 가시)
6. 중국 고전 명문 100 문장.
1 ..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대학). 2. 모든 일이 준비되면 성립되고, 준비하지 않으면 폐기된다.
(중용의 길) 3. 사랑은 그 악을 알고, 증오는 그 선을 안다. (예기) 4. 옥이 다듬어지지 않으면 장치가 되지 않는다.
(예기) 5. 배우고, 단점을 알고, 가르치고, 어려움을 안다. (예기) 6. 폭정은 호랑이보다 더 사납다.
(예기) 7. 사람은 군분 (이경) 8 이다.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상서) 9. 9 년 동안, 그것은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서경) 10.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행함에 이롭다.
(가전고전) 1 1. 큰길 여행은 대중을 위한 것이다. (예기) 12.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예기) 13. 문무의 길은 일종의 휴식이다. (예기) 14.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지나고, 통칙은 길다.
(변화의 책) 15. 인민은 국가이고, 국가는 국가이다. (서경) 16. 예의는 아직 왕래하고, 왔다갔다 하지 않고, 체통을 잃는다.
(예기) 17. 귀마개 두 개, 천둥 치지 않는다.
(파이프) 18. 통용하다. (예기) 19.
(예기) 20.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서경) 2 1. 구혜적이고 실속이 없는 것은 재난과 다른 사람들의 탓이다.
(예기) 22.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23.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논어) 24.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 25. 수시로 공부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논어) 26. 군자는 글로 친구를 사귀고, 친구로 남을 돕는다.
(논어) 27. 정인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늘 슬퍼한다. (논어) 28. 열심히 밥을 먹는 것을 잊고, 최고를 즐기는 것을 잊고, 노년이 올 줄 몰랐다.
(논어) 29. 가슴을 직설하고 억측을 하며 원한으로 덕을 갚다. (공자) 30.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도모한다.
(공자) 3 1. 교묘한 말로 도덕을 미혹시키고, 작은 고생으로 대모를 미혹시키다. (공자) 32. 도가 다르면 서로 도모하지 않는다.
(공자) 33. 내면의 고통, 여기 없어? 만, 아직 소강 안에 있다. (공자) 34. 가난과 불평등을 겪지 않고, 과부와 불안을 겪지 않는다.
(공자) 35. 가난하지도 않고, 과부도 없고, 경향도 없다. (공자) 36.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공자) 37.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공자) 38. 인민은 그것을 창조할 수 있지만, 그들은 그것을 사람들에게 알릴 수 없다.
(공자) 39.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공자) 40. 예로부터 사람은 죽고, 사람은 믿음이 없다.
(공자) 4 1.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공자) 42. 정치가는 정의롭다.
아들이 잘생기고 우뚝 솟아 있는데, 누가 감히 잘못하겠는가? (공자) 43. 이름이 바르지 않으면 말이 순조롭지 않고, 말이 순조롭지 않으면 일이 안 된다. (공자) 44.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자) 45. 한 글자로 나라를 흥성시키고, 한 글자로 나라를 잃다. (공자) 46. 군자는 말을 부끄럽게 여기고, 행로는 그치지 않는다.
(공자) 47.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공자) 48. 시안 (西安) 시 치 (西安) 를 보고 현자 (
(공자) 49. 의리를 보면 안 되고, 용감무모도 없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공자) 50. 선비는 죽일 수 있고 모욕할 수 없다.
(공자) 5 1. 듣기, 듣기, 도덕적 타락 (공자) 52. 박학하고 확실하며, 질문을 깊이 생각하고, 인심이 그 안에 있다. (공자) 53. 수혜자는 세 친구가 있는데,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리하다.
(공자) 54. 변하지 않는 생활이 너무 많다. (공자) 55. 군자는 도를 도모하고 음식을 도모하지 않고, 근심을 하고 가난을 걱정하지 않는다.
(공자) 56. 너의 선생님에게 너의 책임을 다하다. (공자) 57. 모든 죄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좋다면, 그는 지킬 것이다.
(공자) 58. 패자는 자부심, 음악, 음악, 패배라는 세 가지 음악을 가지고 있다. (공자) 59. 군자는 천명을 두려워하고, 어른을 두려워하고, 성인의 말을 두려워하는 세 가지 두려움이 있다.
(공자) 60.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공자) 6 1.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공자) 62. 군자의 의로움, 소인의 이익.
(공자) 63. 서른은 서른이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은 귀를 듣고, 칠십 은 행하고, 모멘트를 초과하지 않는다. (공자) 64. 시무를 아는 자는 영웅이다.
(공자) 65. 선의를 가지고 사는 것은 란지의 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오랫동안 그 향을 듣지 않으면, 그것과 융해된다. 전복에 들어가는 곳처럼, 오랫동안 듣지 못했지만, 그것과 융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 66. 추워서야 송백이 시들었다는 것을 알았다.
(공자) 67. 신사가 지식이 있고 일본의 참여에서 자신을 구한다면 메이지는 아무 잘못도 하지 않을 것이다. (순자) 68.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공자) 69.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열매를 맺고, 열매는 반드시 믿어야 한다. (공자) 70. 민감하고 신중해야 한다.
(공자) 7 1.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도 말고, 남에게 폐언하지도 마라. (논어) 72. 죽은 자는 스프와 같아서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공자) 73.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논어) 74. 네가 올 때 너는 안전할 것이다.
(논어) 75.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76.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 77. 네가 말을 들었을 때, 너는 저녁에 죽을 수 있다. (공자) 78.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79.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80.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다.
("논어") 8 1.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고, 도리를 취한다. ("논어") 82. 하루 종일 음식을 먹으니 의도도 없고 견디기 힘들다.
("논어") 83. 예의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소중하다. ("논어") 84. 돈을 절약하고 남을 사랑해야 국민들이 시대와 보조를 맞출 수 있다.
("논어") 85. 참을 수 있어요? 왜 안돼? (공자) 86.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그가 무엇을 하는지 봐라. ("논어") 87.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논어") 88. 가난해도 원망하지 않고, 부유해도 교만하지 않다.
(논어) 90. 군자의 덕, 소인의 덕, 풀위의 바람은 반드시 억제해야 한다. (공자) 9 1.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되고, 성인의 악은 아니다. 악당이 바로 그것이다.
(공자) 92. 신학, 선사. (공자) 93. 새는 죽을 것이고, 그 노랫소리도 애곡할 것이다. 죽어가는 사람이 진실을 말하다.
(공자) 94. 학자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길은 멀다. (논어) 95. 아들 원 총리 샤오 제나라, 나는 3 월 고기 맛을 모른다.
(논어) 96. 좋은 것을 고르고 나쁜 것을 바꾸다. (공자) 97. 지혜로운 사람은 혼란스럽지 않고, 어진 사람은 훌륭하지 않고,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98. 모든 사람은 측은한 마음, 수치심, 존중심, 옳고 그름을 가지고 있다. (맹자) 99. 모두들 요순을 생각할 수 있다.
(맹자) 100. 만약 네가 이 단어를 얻으면, 너는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네가 그것을 잃으면, 너는 더 적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맹자.
7. 중국 고전시
18 한 심벌즈 [한] 최보 "고금 노트" 는 피콜로 심벌즈, 군락이라고 말했다.
황제는 제백행을 시켰고, 그래서 건군양덕을 세우고, 바람은 병사를 설득했다. "이주" 에서 이른바 왕큰언니가 바로 낙카이다.
한악에는' 황문 선전' 이 있었고, 황제는 신하들을 초대했다. "피콜로 노래" 의 옹호자 중 한 명은 주석을 제후들에게 공헌했다.
"고대와 현대 음악 기록" 구름: "한전 18 심벌즈, 허위 글씨가 많다. 하나는 여러 길, 하나는 사비옹, 세 번째는 아이, 네 번째는 위로, 다섯 번째는 성원, 여섯 번째는 성남, 일곱 번째는 무산고, 여덟 번째는 취주, 열 번째는 군, 열 번째는 악이다.
또' 무성',' 운헌',' 황각',' 낚싯대' 도 중국 노래다. 그의 사표는 세상을 떠났다.
또는 구름: 한송 21 에는 낚싯대가 없고,' 멀리 있다' 는 것은' 옹리' 라고도 불린다. "송서" 악지는 "한서 주창 송" 18 편, 고금의 악기에 따르면 범음 글자가 섞여 더 이상 나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민혜림: 악사 전음, 훈고는 복석할 수 없어요. 무릇 고대 음악을 녹음하면 큰 글자는 모두 글자이고, 가는 글자는 모두 음이다. 음과 글자가 함께 쓰여져서 자연스럽다.
주록' 예사계' 는 "북은 희채 서남에 세워졌다" 고 말했다. 「열전」에서는 "나무가 만들어지면 나무를 메어도 되고 나무도 마찬가지다" 고 알려 준다
수서악지' 는 "북은 은으로 만들어졌다" 고 말했다. 아직 위에 서식하고 있는데 어느 세대가 추가했는지 모르겠어요.
또는 멸치도 그 소리를 듣고 멀리 냄새를 맡는다. 또는 헤론, 드럼도 있습니다.
아니면 그렇지 않습니다. 시 구름:' 헤론, 헤론 비행.
삼키고 삼키고,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다. 과거의 군자는 주변 도로의 쇠퇴를 애도하고, 목소리를 찬양하며, 황로로 북소리를 장식하고, 그들의 낭만적인 감정을 간직하고 있다.
알 수 없습니다. 공영다는 이렇게 말합니다. "초위왕에서는 황로가 함께 날고 춤을 추는 것도 황로를 홍보하는 노래입니다."
담창: 한초에는 황로의 영이 있었는데, 그래서 북은 황로의 모양으로 장식되었고, 노래도 황로의 이름으로 제창되었다. 송호승천' 주로편' 은 "주루양과 루안, 최개야 김화" 라고 말했다.
하지만 성대는 도로차의 아름다움과 한가의 아름다움은 다르다고 말했다. 황로, 물고기는 검은색이다.
황로는 무엇을 먹습니까? 가지를 먹다. 먹지 않으면 토하지 않고,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한다.
주석이 끝나자' 송서' 가 끝났다. 항의.
시경도 마찬가지다. 미나리 주: 가지, 고련자.
슬픔에 대해 생각하고, 슬픔에 대해 생각하고, 도스, 나의 아름다움을 훔쳐 그것을 침범했다. 미안 해요, 하지만 난 그렇게 생각 합니다.
까까까머리 개가 교활한 토끼를 쫓아다니며 군자에게 먹이를 주다. 리틀, 리우, 라다모.
아장주 "시" 구름: 쑥은 풀을 베고, 역시 풀이다. 곡량전' 에서 "애륜 () 는 이것이 예방조치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이것이 대문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
몸수색을 해서 무술을 연마한 일이라고 합니다. 난초와 바닐라도 쑥이 밭대방도 사실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진청운처럼: "펑애면."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사랑은 사람을 진보하게 한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말했다: "왜 참새가 높이 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해봐. 4 시, 산에도 황새가 있다. 왜 새가 높이 나는가? 이런 이유로 누가 자고 싶습니까?
8. 중국고시
1. 한 걸음도, 천리도 없다.
(견자?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건강 옹호자) 3.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제는 처음처럼 사이가 좋다.
(장자) 4.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중용) 5. 창고는 예절을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축적과 저장에 대하여 숲에서 낚시를 하는 대신 철수하여 그물로 만드는 것이 낫다. 화이난자? 예를 들어, xunlin.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 파괴되었다.
한비자야? 여로) 8. 전일을 잊지 않으면, 후사의 스승이 된다. (전국 정책? 조책) 9.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 정책? 징 진 가시)
9. 국학시
1, 나를 아는 사람, 나를 걱정하게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 나를 부르고 싶은 대로 불러라. ("시경 왕봉 이수")
2, 사람들은 악기가 없습니다, 불멸의 무엇입니까? ("시경" 은 쥐와 같다)
3,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순")
4.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의 소아와 명나라)
5.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 은 우아하게 수렴한다)
6. 하늘에서 죄를 지으면 여전히 위반할 수 있다. 스스로 죄를 지으면 살 수 없다. (책)
7, 전체 손실, 겸손 혜택. (상서 대우모)
8, 선과 선, 악에서 붕괴까지. (표준어)
9,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10, 주안사가 위태롭다, 준비무환, 준비무환. (좌전)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12,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노자"
13, 좋은 말은 듣기 좋지 않고, 좋은 말은 아무도 믿지 않는다. "노자"
14, 불행은 복이고 행복은 복이다. "노자"
15, 포옹 나무, 출생시;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16,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1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18,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위령공의 논어")
19,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이다. ("논어")
(20), 추위,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논어")
2 1,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논어 위정")
22,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23. 누가 틀렸어요?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