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수시의 주요 사적

수시의 주요 사적

스시의 주요 업적:

수시의 일생의 벼슬길이 험난하다. 그의 가장 중요한 역사적 공적은 정치가 아니라 문학에 있다. 그는 송대 문학사에서 가장 높은 성취의 대표이다. 시와 서화, 산문까지 더해지면 한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심지어 많은 것들이 그 방면의 최고봉 대표이다.

가우 원년 (1056), 수시는 처음으로 쓰촨 (KLOC-0/056) 을 떠나 북경으로 가서 조정의 과거시험을 치렀다. 소견은 2 1 세의 수시와 19 세의 소도를 데리고 서촉의 외진 지역에서 하류로 내려가 동쪽으로, 가우 2 년 (1057) 에 베이징에 있다

희녕 4 년 (107 1), 수시의 서한에서 신법의 폐단을 이야기하다. 왕안석은 매우 화가 나서, 검열 사정이 종신 앞에서 수시의 잘못을 말하도록 했다. 스시는 뒤이어 베이징에서 직위를 구하고 항주에서 장군형을 선고받았다.

수시는 단어의 창작에서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하나의 문체 자체의 발전에 있어서, 수사의 역사적 공헌은 이미 수문과 수시를 능가했다. 류영에 이어 수시는 사풍을 전면적으로 개혁하여 결국' 코암' 이라는 단어의 전통 구도를 돌파하고,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이고, 음악의 액세서리에서 독립된 서정체로, 사사의 발전 방향을 근본적으로 바꾸었다.

스시의 단어의 변형은 그의 어학 관념과' 독보적' 창작 주장에 근거한 것이다. 만당 5 대 이래로 단어는 줄곧' 도' 로 여겨졌다. 류영은 평생 단어의 창작에 힘입어 어체의 발전을 촉진시켰지만,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이지는 못했다. 수시는 먼저 이론적으로 시가 단어보다 낫다는 관념을 깨뜨렸다.

그는 시가 동족이라고 생각했고, 글자는 "시의 모종" 이라고 생각했다. 시와 단어는 외적인 차이가 있지만, 그들의 예술적 본질과 표현 기능은 일치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시와 시를 자주 비교한다. 그는 문체 개념에서 시와 같은 지위로 단어를 끌어올려 시와 가까이 다가가 단어와 시의 상호 교류와 침투를 실현하는 이론적 근거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단어의 심미적 재미가 시와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해서, 스시는 또한' 한 집' 이라는 단어의 창작 주장을 제기했다. 이곳의' 가족을 위해' 는 류영어의 다른' 운미' 를 겨냥한 것으로, 웅장한 격조와 넓은 의경을 추구하고, 단어는 사람의 자질과 맞아야 하며, 단어는 시를 쓰는 것처럼 자신의 진성과 독특한 생활감각을 표현해야 한다.

그래야만 단어의 창작에서' 남자처럼'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수시는 문장 속에서 시종 기절과 중시를 중시하지만, 문학적으로 그는 인순에 반대하기 때문에 진관의' 유계의 단어 배우기' 에 만족하지 않고' 기절' 이 부족하다.

단어의 표현 기능을 넓히고 시의 경지를 개척하는 것은 수시의 사풍 개혁의 주요 방향이다. 그는 전통적인 표현 여성의 부드러움을 남성의 자존심을 표현하기 위해 확장하고, 전통적인 표현 사랑을 표현 기질로 확장하여, 글로 하여금 시처럼 작가의 기질 포옹과 개성을 충분히 표현하게 했다.

수시는 진취정신, 숭고한 이상, 열정으로 가득 찬 뜻이 있는 사람들을 단어의 세계로 끌어들이고, 단어의 원래 부드러움을 바꿔 남송신파 사인의 선례를 열었다.

수리전의 시, 수시의 시는 늘 인생에 대한 그의 생각을 표현한다. 인생의 운명에 대한 이런 이성적 사고는 단어의 철학적 함의를 증강시켰다. 수시는 인생이 꿈과 같다는 것을 깊이 느꼈지만, 그렇다고 인생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초탈을 추구하려고 노력하며, 끈질긴 낙관의 신념과 초탈적응의 인생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수사는 저자가 적극적에서 갈등 고민에 이르기까지, 자기 적응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고 끊임없이 추구하는 마음의 여정, 광란, 낭만, 다정함, 심사숙고하는 인격적 기질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류영 구양수에 이어 수시는 그 시의 서정적 인물과 창작 주체를 분리에서 통일로 더 발전시켰다.

바이두 백과-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