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소설에 관한 기본 지식

소설에 관한 기본 지식

소설은 문학적 스타일로 일반적으로 인물 이야기를 묘사하고 각종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지만 예외도 있다. 레이아웃, 발전, 주제가 비교적 완전한 문학 작품이다. 대화에 뚜렷한 개성이 있는지, 각 인물이 하는 말에 독특한 언어 스타일이 있는지 여부는 소설 수준을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다른 문학 양식에 비해 소설은 용량이 커서 인물의 성격과 운명을 상세히 보여줄 수 있고, 복잡하게 얽힌 갈등과 갈등을 드러내며, 인물이 처한 사회생활 환경을 묘사할 수 있다. 소설의 장점은 완전하고 넓은 사회생활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길이별로 분류하다

미니소설

단편 소설보다 짧은 장편소설은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바쁜 사람들의 독서 습관에 완전히 부합한다. 거의 매일 이런 소설에는 극단편소설, 단편소설, 초단이야기, 마이크로정보소설, 1 분소설, 담배 한 봉지, 포켓 소설, 초점소설, 초등학생소설, 엄지손가락소설, 미니소설 등 새로운 명사와 정의가 주어진다. , 이들은 셀 수 없이 많다. 전문 문학 연구자들조차도 그들의 정의를 수진 () 처럼 묘사하기 어렵다. 보통 사람들은 더 쉽게 혼동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마디씩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반적으로 단편 소설의 편폭이 2 천 자 이내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주제는 종종 생활 경력의 단편이기 때문에 머리도 끝도 없고 머리도 끝도 없고 머리도 끝도 없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클라이맥스는 마지막에 두었다가 나오자마자 끝나서 여음이 들보를 감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단편소설보다 짧기 때문에 글이 더 간결해야 하기 때문에 소재를 아는 것이 좋다. 예상치 못한 결말이 눈길을 끌 수 있지만, 단문은 복선이 호응해야 하며, 독자를 놀라게 하는 것보다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지 여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단편 소설

평균 길이가 만 자 안팎인 소설은 단편 소설로 분류된다. 특성상 이른바 삼통일이란 한 사람당 한 시간, 즉 캐릭터를 줄이고, 무대를 좁히고, 이야기에서 흐르는 시간을 단축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그들은 종종 금처럼 잉크를 아끼지만, 단편 소설은 소설의 초기 정의에 부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충분한 세부 묘사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결코 장편소설의 요약이나 개요가 아니다.

중편소설

보통 서너 자의 소설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성공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창작 분야에 처음 들어온 사람들에게는 장편을 쓰는 것이 대부분의 줄거리로 인한 곤경에 빠지기 쉬우며, 단편을 쓰거나, 줄거리가 단조롭거나, 전환이 너무 적거나, 전환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이때 원래의 생각을 중편소설로 바꾸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은 널리 추천되는 제안이다.

장편소설

60,000 자 이상의 단어는 소설로 분류된다. 만약 작가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복잡한 관계를 표현하려고 한다면, 이렇게 큰 편폭을 써야 한다. 보통, 풍격이 가벼운 소설이라도 진지한 주제가 있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무질서하거나 무질서한 상태에 빠지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초보자는 장편을 쓸 때 주제에 대한 전반적인 반응, 구조의 엄격함에 주의를 기울여 중복 갈등이나 누락을 피해야 한다.

유파별로 분류하다

쿵푸 이야기

탐정소설

역사 소설

로맨스 소설

공상 과학 소설

가벼운 소설

휴대폰 소설

판타지 소설

판타지 소설 판타지 소설

인터넷 소설

공포 소설

포르노 소설

포르노 소설

풍자소설

오버 헤드 역사 소설

일인칭 소설

두 번째 사람은 소설을 부른다

유파별로 분류하다

현실주의 소설

로맨스소설

현대주의 소설

표현주의 소설

실존주의 소설

의식의 흐름 소설

블랙 유머

신소설파

판타지현실주의

연도별로 분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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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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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소설

첫째, 소설의 개념

소설은 비교적 완전한 예술 이미지 체계로 사회 생활을 섬세하고 진실하게 반영하는 산문체이다.

시, 연극, 산문 등 다른 문체에 비해 용량이 커서 인물의 사상적 성격을 상세하고 다방면으로 묘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운명을 표현할 수 있다. 사회와 생활의 복잡한 모순과 갈등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동시에 인물의 생활 환경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묘사할 수 있다. 따라서 복잡한 사회생활을 종합적이고 광범위하며 생동감 있게 반영하는 방면에서 이러한 다른 문체와 비교할 수 없는 독특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보고문학, 전기, 회고록 등 문장 문체는 실제 인물의 제한을 받아 소설처럼 생활본과 어긋나지 않는 기초 위에서 편성할 수 없다. 심도 있는 개조를 하기 때문에 소설이 창작에서 더 큰 예술적 자유를 누리는 것보다 못하다.

이 소설에는 인물, 줄거리, 환경이라는 세 가지 요소가 있다. 그것은 이 세 가지 원소의 유기적 구성이나 렌더링의 예술 화면을 통해 생활을 반영한다. 현대 소설은 전통 소설의 모델을 깨고 다채로운 모습을 보였다. 다중병치적인 국면은 예술 창작의 번영의 구현이다. 그러나 현대 소설에서도 세 가지 요소는 필수적이다. 사실 이른바' 삼무' 소설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것은 단지 다른 기술과 다른 스타일일 뿐이다. 어떤 사람들은 전통 소설의 경직된 모델에 대한 저항과 도전이기 때문에 이런 주장을 제기했다. 예를 들어, 인물 형성, 현대 소설은 단순히 사회학적 의미의' 전형적' 인물이 아니라' 원생태' 의 전형적 이미지, 심리적' 내적' 의 전형적 이미지와 추상적인' 상징적' 의 전형적 이미지인 전통적인' 현실주의' 규범을 돌파했다. 그래서 지리의' 다사한 가을', 왕안이의' 작은 가방', 방측의' 풍경', 왕몽의' 바다의 꿈', 알록달록한 색채, 서행의' 무주제 변주곡', 잔설의' 염양천의 아메의 걱정' 줄거리 안배에서 많은 현대소설도 전통적인 이야기소설과 다르다. 또는 줄거리를 희석시키는 것, 예를 들면 철응의' 오, 향설', 스철생의' 나의 먼 청평만', 류진운의' 타프', 잔설, 아성, 왕증기의 일부 작품들; 또는 시적인 줄거리를 추구하고, 의경으로 이긴다. 호리웨이의' 백새', 호세당의' 기쁨', 펑건명의' 그 산의 그 개 사람' 등이다. 또는 장승지의' 오사카', 황찬의' 외딴 섬', 한소공의' 하늘을 나는 날' 과 같은 줄거리를 추상화할 수도 있다. 이 소설들 중 어느 것도 전통소설의 기복, 감동적인 갈등, 미스터리는 없지만, 소설이 줄거리가 없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천박하고 무지한 것이다. 이것은 이야기와 줄거리에 대한 이성적인 이해이다. 영국의 소설가 엘리자베스 본은 이 문제를 토론할 때 "모든 소설에는 이야기가 포함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하지만 이러한 이야기는 익숙하지 않거나 예상치 못한 수준에 있을 수 있습니다. 즉, 심리적, 정서적, 내적 것들에 관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야기의 시련이 그것이 전진하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 만약 우리가 전통적인 관념의 줄거리와 이야기에 대한 속박에서 벗어나 역동적인 과정이라면 당연히 현대 소설에서 줄거리 요소의 표현에 대해 정확한 파악과 이해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동시에 현대 소설의 환경 배경은 추상화, 모호화 또는 그로테스크화된다. 현대 소설의 주제는 과거의 내포의 단일성 (즉, 주제는 관념으로만 이해됨) 을 변화시켜 다양한 인물 (즉, 정보, 감정, 의경, 관념 등) 을 드러낸다. 주제가 될 수 있음); 하나는 과거와 반대되는 것이고, 그림이 풍부하고, 설교적이고, 일방적으로 지정되었지만, 모호하고, 애매하고, 함축적이며, 과학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이것을 근거로 소설이 배경 환경과 주제가 없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요컨대 소설은 생동적이고 구체적이며 인물, 줄거리, 환경이 유기적으로 융합되어 있다.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운 예술화는 산문 서사의 문학적 풍격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그럼, 단편 소설이란 무엇일까요?

사람들은 보통 단어 수를 결정한다: 3,5 천 자, 최대 1 만여자, 즉 단편 소설 속에 있다. 이러한 판단은 직설적이고 간결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일방적인 점도 포함하고 있다. 소설의 본질과 관련을 맺지 못하고 표상에 국한되어 때로는 편파적일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모포산의' 양지구', 3 만 자, 상술한 규정에 따르면 중편소설이어야 하지만, 실제로는 공인된 단편 작품이다. 노신의' 아Q 정전' 은' 양지구' 보다 5000 자 적었지만 이의없이 중편소설 대열에 들어섰다.

그렇다면 정확한 구분의 근거는 무엇일까?

제 생각에는 소설의 구체적인 용량과 삶에 대한 예술적 파악 방식에 따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용량면에서 단편 소설은 주로 삶의 구체적인' 매듭' 을 반영하며, 일반적으로 객관적인 파노라마를 보여주지 않는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노신은 이 길에서 이렇게 말했다. "표범을 좀 배워라, 한눈에 정신을 차린다." 즉, 삶의 한 부분, 측면, 장면, 작은 일, 기분, 심지어 전형적인 세부 사항, 저자에 의해 발굴된 다음, 이것에서 저것까지,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조각' 에서' 점' 까지 독자가 연상하거나 깊이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단편 소설의 규정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결정한다. 짧고 용맹한 글 외에 인물이 적고, 인물 관계가 복잡하지 않고, 인물에 대한 묘사가 많지 않아, 일반적으로 인물의 동적 변화를 표현하지 않고, 대부분 정적이다. 두 번째는 줄거리가 간결하고, 대부분 단일 단서이며, 때로는 줄거리가 없고, 단지 몇 개, (또는 한 개) 장면밖에 없다. 셋째, 환경 묘사는 구체적이지만 매우 간략하며, 사회적 배경은 일반적으로 묘사되지 않고, 어떤 것은 뚜렷한 배경이 거의 없고, 추상적인 암시만 있을 뿐이다. 결론적으로 단편 소설은 심플한 배경, 단순한 인물, 간단한 줄거리, 단순한 분위기 등 고도의 심플함이 특징이다. 영국 작가 모임은 "단편 소설 ... 단 하나의 사건, 물질적 사건, 또는 정신적인 사건, 이 사건을 해석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 모든 세부 사항이 삭제되어 작품에 생동감 있는 일관성을 갖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런 이해를 바탕으로' 양지구' 와' 아Q 정전' 을 보면' 양지구' 는 길이가 길지만 줄거리가 간단하고 환경이 농축되어 하나의 중대한 사건만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사건의 구체적인 배경은 도망가는 마차에 고도로 농축되어 있다. 그래서, 그것은 단편 일뿐입니다. 아Q 정전' 은' 양지구' 보다 인물이 적지만 줄거리가 복잡하고 과정이 길고 배경이 넓고 사회생활이 전면적이다. 그래서 중편소설로 분류할 수밖에 없다.

단편 소설의 이성적 개념은 세 가지 인식 단계, 즉' 종단단면' 이론을 거쳤다. "횡단면" 이론; "매듭" 이론. 중국의 경우, 최초의 단편 소설은 기본적으로 비교적 완전한' 종단단면' 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삼언',' 이박자' 의 장은 기본적으로 인생 경력과 세상사에 대한 변천을 세로로 전시하는 것이다. 오사시기에 문단에 현대소설이 등장했고,' 횡단면' 이론이 생겨났다. "단편 소설은 가장 경제적인 문학적 수단으로 사실 가장 멋진 단락을 묘사하거나, 예를 들어 큰 나무의 줄기를 톱질하고, 식물학을 아는 사람은 줄기의' 횡단면' 을 보고,' 연륜' 을 세면 나무의 나이를 알 수 있다." 이 말에서 후시는 단지 하나의 비유로 단편 소설의 본질을 설명했을 뿐, 어떤 비유도 엄밀히 말하면 정확하지 않다. 그러나 신중국이 성립된 후 많은 연구자와 일반 교과서가 호적 전문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이고 절대적으로' 횡단' 이론을 따르고 실현되었다. 이 개념은 현대소설이 단편적인 가로전시의 특징을 지녔고, 전통적인 생활이야기만 하는 패러다임을 깨뜨렸지만, 지나치게 일방적이었다. 우수한 현대소설에서도' 종단단면' 으로 묘사된 작품이 많지만, 이 종단면은 몇 가지 관건 단면의 가장자리에 의해 전시되어 있어 유수장부의 단계별 서술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모포산의' 목걸이', 차허프의' 아기', 노신의' 축복', 고효성의' 이순개집',' 여지견의' 잘못 편찬된 이야기' 등이 있다. 만약' 횡단' 이론에 의해 엄격하게 정의된다면, 이 단편 소설들은 단편 소설로 분류할 수 없다. 터무니없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매듭' 이라는 말이 나왔다.' 현실에서의 관계는 매우 복잡하여, 늘 뿌리를 잘못 뽑는다' 는 말이 나왔다. 그중에는 큰 갈등, 작은 갈등, 이 방면과 그 방면의 갈등, 내부와 외부의 갈등이 있다. 그러나 자세히 관찰하면 종종 덩어리가 된다. 그리고 이 단결도 단위나 개인입니다. 저자에게 매듭을 짓는 것은 긴 이야기이고, 요약을 하면 짧은 이야기가 된다. 횡단면 하나와 줄기 전체에는 차이가 없다. " 매듭 이론은 단편 소설의 본질을 정확하게 반영한다고 말해야 한다. 복잡하고 복잡한 사회생활에는 곳곳에 각양각색의' 매듭' 이 있다. 이러한 "매듭" 은 시간과 공간에서 너무 많은 기계적인 제한을 받지 않고 "질" 에서 생명현상을 반영하는 각 단위이다. 이 모든 단위들은 생명과정의 가로방향 부분도 포함하고 있고 세로방향 얽힘도 빼놓을 수 없다. 그래서' 단결' 은 단편 소설의 내포와 본질을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설명했다. 어떤' 시골 들판' 보다 외부 사회적 스트레스와 자기내면의 발악 사이의 생명집단 매듭이 횡단면 (시골의 작은 분쟁) 을 위주로 하는 동시에 수직적인 역사적 변천과 인사인과 제약을 삽입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이 조합에서는 세로와 가로가 모두 딱 맞아서 없어서는 안 된다. 또 고효성의' 이순다가 집을 짓는다' 는 주인공의 주택 건설 경험의 발버둥과 좌절을 결부시켜 세로 단면 위주로 여러 폭의 가로단면 그림으로 보완된다. 이 매듭 그룹에서는 종횡무진이 서로 보완해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현대 단편 소설은 그 내용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1, 멜로드라마.

줄거리소설은 이야기의 무결성, 생동감, 재미있는 표현을 중시한다. 작가는 섬세한 핀으로 줄거리를 연결시켜 독자가 또렷한 시공간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우연성에서도 필연성을 드러내고, 독자가 도리에 어긋나고 예기치 않게, 일종의 매혹적인 매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한다. 줄거리 소설은 이야기의 시작과 끝의 조화, 줄거리 리듬과 밀도의 통제, 갈등 과정에서의 서스펜스 설정과 우연의 일치를 요구한다. 오해 등의 사용. 중국의 신시기 소설을 예로 들자면,' 한화 찾기',' 백아',' 하룻밤 무별빛',' 나머지는 너에게 속한다' 등이 있다. , 내용 중점에서 모두 드라마 소설의 범주에 속한다.

2. 인물 소설.

인물 형성 위주의 소설을 일컫는 말.

인물 이미지는 이런 소설의 표현 중심이기 때문에, 다른 두 가지 요소는 인물 형성의 필요에 완전히 복종해야 한다. 줄거리는 생동감 있고 구불한 이야기로 독립해서는 안 되고, 인물의 역사에 따라 발전해야 한다. 배경 환경은 반드시 인물의 활동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인물의 성격의 표현 무대가 되어야 한다.

글쓰기에서 사회생활에 대한 수직적 서술은 더 이상 작가의 관심의 초점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수평적 발전에 초점을 맞추어 인물의 구체적 활동의 선명도를 높인다. 복잡하고 심오하다.

캐릭터 이미지의 구체화에서, 문자를 쓰는 것 외에, 어떻게 하는 것 외에, 일반적으로 인물이 왜 해야 하는지 정확히 써낸 다음, 외부 동작과 내면의 정태 두 방면에서 인물을 묘사하고, 심지어 인물의 내면세계를 집중적으로 표현하여 전통 소설에서 볼 수 없었던 것을 형성하지만, 특기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심리 인물을 만들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메리미의' 매튜 파고나', 도살그네프의' 본무', 잭 런던의' 화개하', 체호프의' 뚱보와 마른 사람', 모팔산의' 밀론 아빠', 중국 등 이런 유명한 소설이 많다

3. 분위기 소설.

특정 분위기의 의경으로 독자를 감염시키다. 이런 소설에서는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심리적 감정형. 이런 소설은 인물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일종의' 상황',' 마음가짐' 을 표현한 것이다. 이들은 스토리라인이나 캐릭터 액션을 통해 예술적 감화력을 발휘하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의 복잡하고 미묘한 내면의식과 감정활동을 통해 독자들이 작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경험" 을 통해 삶에 대한 영혼의 감동을 경험하게 한다. 예를 들어 서구의 의식류 소설과 중국 당대의 일부 의식류 작품들이 이런 범주에 속한다.

둘째, 부지 선정의 경지 유형. 표면적으로 볼 때, 이런 작품들은 저자나 인물의 주관적인 중개인이 없고, 단지' 객관적으로' 일부 사회 장면, 자연 경관 또는 인물을 묘사한다. 그 안에는 특정한 예술 분위기가 있기 때문에, 보고 나면 이해감과 미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예를 들어 노신의' 대중에게 전시', 호리웨이의' 백새' 가 바로 이런 훌륭한 장이다.

셋째, 내외 융합. 객관적인 환경과 주관적 감정이 하나가 되어 사물이 하나가 되는 예술 분위기를 조성한다. 그물에 걸린 석양',' 기쁨',' 향철과 악취철' 등.

4. 추상 소설.

추상 소설은 그것의 예술적 표현을 가리킨다. 그 본질에 따르면, 그것은' 철학 소설' 또는' 상징소설'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이런 소설은 현실 사회 생활의 내포를 추상화하고 상징적인 문학 이미지를 통해 철학적 해석을 함으로써 어떤 정해진 관념,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소설은 대부분 철학 문제를 제기하고 탐구하며, 종종 더 큰 시공간적 범위 내에서 현실 사회와 인생을 전반적으로 사고한다. 따라서 추상 소설 속의 인물은 개인과 인격의 화신이 아니라 종종' 사람',' 사람',' 생명',' 자아' 이다. "욕망" 또는 일종의 사회적 힘의 추상적 표현. 줄거리도 상징적이며 현실 생활과 사회 모순에 대한 추상적인 해석이다. 그것의 내부 환경도 대부분 평범하고 추상적인 것이지 실제 환경이 아니다. 카프카의' 변형기',' 성',' 카페크의' 만능로봇' 과 같은 서구 모더니즘의 일부 장은 모두 이런 소설에 속한다. 노신의' 나그네' 와 같은 중국의 현대 작품 (일반적으로 산문으로 여겨지는데,' 들풀' 에 편재되어 있지만 문학적 메커니즘으로는 소설이다), 종푸의' 진흙 속의 머리', 감철생의' 회나방과 백나방', 채강의' 빈집'.

위의 네 가지 소설은 중국 당대 문단에 나란히 열거되어 있으며, 각각 멋진 장이 있고, 이채가 분분하며, 풍요롭고 번영하는 소설 창작에 자신의 공헌을 하였다.

평론가들은 소설 창작이 낮음부터 높음까지 여러 등급으로 나뉘어 있는 것 같은 논점을 제시했다. 줄거리소설, 인물소설, 분위기소설 (또는 심리소설). 그리고 줄거리소설과 인물 소설이 결국 쇠락할 것이라고 단언하고, 대신 심리적' 내성적' 소설이다. 이것은 편파적이고 유치하다. 주된 이유는 당대 소설의 창작 현실을 전혀 존중하지 않고 각계층 독자들의 풍부한 심미적 재미를 존중하지 않기 때문이다. 어쨌든 백화제방, 다방면 경쟁은 소설계의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다.

둘째, 소설의 발견

단편 소설로 볼 때' 발견' 이' 표현' 보다 더 중요한 소설이' 발견' 될 수 있는지 여부는 단편 소설 작가의 예술적 재능을 측정하는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기준이다.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다음으로, 우리는 4 단계로 나누어 말한다.

첫 번째 단계, 삶의 기초: 축적과 깨달음.

소설을 "발견" 하려면 반드시 깊은 생활 기초가 있어야 한다. 첫째, 삶을 느끼고, 생활에 대해 확실하고 독특한 확신을 가져야' 진금' 을 추출할 수 있다.

생활의 기초는 무엇입니까? "생활" 이란 무엇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폭의 관점에서 소설 저자가 가능한 한 넓은 생활 분야에 가서 식견을 넓히고 시야를 넓혀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여' 3 대 혁명 투쟁의 실천을 심화하라' 는 외침이 나왔다. 어떤 사람들은 심도있게 이해한다. 모든 것을 다 할 필요는 없다. 삶의 구체적인 내용으로 들어가면 혁신적이고 생각을 자극하는 작품을 쓸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 옆에는 삶의 깊은 우물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우리는 적절한 제법이 가능한 한 많은 삶의 모든 측면을 깊이 느끼고 인식하여 사회와 인생에 대한 깊은 인식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스페인 작가 드레이비스는 "소설가의 임무는 인물의 본질을 관찰하고 작품 속 인물의 본질을 파악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부에노스아이레스, 런던, 뉴욕에 사는 소설가들에게는 아무것도 빼지 않고, 아무것도 더해지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경험의 획득은 그 곳의 인구 밀도가 아니라 눈을 크게 뜨고 생활을 관찰하는 것이다. 국제성은 세계의 한 곳에서 비롯된다. 아주 작은 곳에 대한 예민하고 깊은 관찰이라도 그것을 통해 온 세상과 인생의 면모를 반영한다. 소설가의 가장 숭고한 임무는 그가 운이 좋았던 곳을 쓰는 것이다. " 즉, 익숙한 삶을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작가가 시야를 넓히는 것에 반대하지 않는다. 한편, 자신의' 세계 여행' 역할에 대해 이야기할 때, 드레이비스는 자신이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를 경험한 후 가장 큰 수확은 자신의 고향을 재발견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것도 그의 소설이 깊이 표현해야 할 카스티야다!

소설 작가에게 생활의 축적과 느낌은 없어서는 안 되지만, 느낌은 더욱 중요하다. 노트북으로 각종 소재를 수집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더 많은 소재를 기록한다.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생활에 참여하지 않고, 열심히 인생을 체험하는 것도 소용없다. 그것은 단지 당신이 듣는 소재일 뿐, 당신이 느끼는 삶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톨스토이는 "노트북, 이건 말도 안돼. 단지 몇 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작은 공책에 쓰는 대신 생활에 참여하는 것이 낫다! 나는 이 점을' 관찰' 에 대한 보완책으로 제시했다. "

두 번째 단계는 기회를 트리거하는 것이다.

많은 깊은 인생 깨달음을 쌓은 후, 이를 바탕으로 창작 충동을 일으키기 쉽다. 일부 트리거 지점의 충돌은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글쓰기의 계기를 형성한다. 글쓰기의 계기는 생활감각과 예술상상의 결합에 나타난다.

일정한 생활 축적이 있고, 어느 정도의 예술적 소양이 있다면, 도처에서 방아쇠를 만들 수 있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왕몽은 "이야기의 윤곽일 수도 있고, 그림일 수도 있고, 서정적인 독백이나 경고일 수도 있고, 풍경의 묘사나 물체의 초상화일 수도 있다" 고 말했다. 순간적인 생각, 꿈, 감정, 느낌, 심지어 맑은 바람, 가랑비, 늙은 나무 한 그루, 낙화 한 송이. 아마도 모두 방아쇠가 되어 창작의 기회를 초래할 수 있다.

발동점은 강렬한 창작 충동을 불러일으켜 저자가 미처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고 책상에 엎드려 종이와 펜에 푹 빠졌다. 무의식적으로 소설 한 편이' 신기하게' 생겨났던 것 같다. 그리고 작가조차도 경탄할 수 있는 멋진 장이 있을 때도 있고, 드문 일도 아니다. 하지만 더 많은 경우, 때로는 그림을 그린 후 조용히 다시 읽을 때 실망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Liu qu 가 말했듯이: "qi Fang 은 오만하고 짜증이났다. 문장 다 쓰고 접은 마음으로 시작한다. 이게 뭐야? 호기심은 쉽지만, 총명하기는 어렵다. "

그래서 트리거점이 하나 있는데, 기회가 있어서 소설이' 발견' 되었다고 말할 수 없다. 그것은 단지 글쓰기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 일 뿐이다. 우리는 소설 발견 과정의 다음 단계로 들어가야 한다.

세 번째 단계는 의도를 구상하는 것이다.

구상 의도는 영감이 트리거된 후 소설의 미래 내용에 대한 방향성 상상력과 연상을 가리킨다.

아이디어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예술적 인식; 개념 연역형.

예술적 인식에서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감감. 작가는 한 현상의 외부나 내부에 대한 감동을 통해 다른 현상이나 그것과 관련된 것을 유도한다. 그런 다음 두 번째, 심지어 세 번째, 네 번째, 연합당이 상상하여 일정 범위의 연상 화면을 형성한다. 이렇게 작가는 자료를 미리 준비하지 않고 당시의 이미지 사고에 전적으로 의존한다. 예를 들어 환경의 특수성 때문에 작가는 익숙한 분위기를 떠올렸다. 이런 분위기는 어떤 사람과 일과 관련이 있고, 이 사람들과 일 때문에, 나는 생활의 단편을 생각하기 때문이다 ...

생머리. 작가는 일부 객관적인 장면 때문이다. 인사, 심오하거나 기이한 내포를 느끼고 깊이 발굴되어 이런 객관적 장면과 인사를 중심으로 발전과 출발, 이동과 발굴과 관련된 모든 측면을 가로지르며 어떤 글쓰기 의도를 확정했다.

폭발형 작가의 마음속에는 어떤 정해진 감정이 있어 가슴에 억누르는 불합리한 표현이 있다. 갑자기 외부의 발동으로 그는 의지하거나 환기할 수 있는 적절한 장소를 찾았고, 그래서 화제를 이용해 놀았다. 이 외부 트리거는 한 사람, 한 가지, 한 장면, 또는 어떤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 이런 외부 트리거는 내적 감정의 침투, 풍부함, 인도로 인해 예술의 한 형태로 승화되어 진일보한 방향 발굴을 할 수 있다.

개념 연역 개념 의도는 작가가 미리 머릿속에 어떤 관념과 어떤 사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그가 기회를 찾으면 이런 관념과 사고를 구체적 생활의 실제 내용에 충실하게 하고,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생활 과정을 통해 점차 이런 관념을 표현하거나 연출한다. 삶의 진실에 어긋나지 않는 한, 이미지 사고의 참여로 자연스럽고 예술적으로 표현된다면 개념 연역의 의도도 부정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노신이 쓴' 아Q 정전' 은 당시' 국민성' 의 비판적 개념이었다. "불행을 슬퍼하고, 노여움을 다투지 않는다" 는 것은 소설에 줄곧 반영되어 있다. 왕선생 자신의 말로 말하자면, 이미 내 머리 속에 몇 년이 된 것 같지만, 나는 지금까지 그를 쓴 적이 없다. "이런 침묵하는 민족의 영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중국에서 제일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나중에 어떤' 계기' 가 되어서야 이 기정된 관념은' 아Q' 라는 이미지를 통해 드러났다. 설령 소설이 출판된 후에도 노신은 자신이 이미 이 기정된 관념을 충분히 표현했는지 확실하지 않다. "비록 내가 이미 시도했지만, 나는 결국 내가 정말로 우리 국민의 현대 영혼을 쓸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우리는' 아 Q 정전' 이 좋은 장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카프카, 그레이, 막스와 같은 서구 모더니즘의 일부 소설은 추상적인 예술인물을 통해 개념을 해석하는 것이 더 두드러진다. 동시에, 우리는 그들의 가치를 부인할 수 없다.

임신 의향의 유형과 방식으로는 우열 구분이 없다. 한 가지 주의만 하면 된다. 예술수양이 부족한 작가에게는 개념 연역 구상을 이용하여 그림과 무성한 개념 작품을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다.

네 번째 단계는 구조의 핵심이다.

구조의 핵심은 소설 구조의 원점과 핵심이며, 사상과 이미지가 처음 결합된 이미지 실체이다.

상상력과 연상을 거쳐 작가의 최초의 창작 충동은 이미 구체적이고 풍부한 생활 이미지와 결합되어 소설 창작의 구체적 실현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갔다. 그의 머릿속에는 이미 그의 창작 의도와 관련된 광대한 생활 화면, 인문 장면 또는 심리 영상이 있었다. 저자는 인생, 사회, 인생에 대한 사고와 탐구에 대한 초보적인 방향성 사고를 가지고 있으며, 이미지 표현의 대상 집단도 찾았다.

그러나 이 점에 있어서, 우리는 급하게 써서는 안 되고, 급하게 써서는 안 된다. 이때 작가의 머리 속에 있는 모든 것 (생각과 이미지군 포함) 은 이미 초보적으로 포함되어 있지만 아직 불분명하고 불완전하며 유기적 파악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때때로 여전히 불안정하고, 잠시 지나가는 상태에 처해 있지만, 여전히 큰 가변성이 있다.

따라서 다음 단계는 구상의 의도에 따라 조화로운 사회를 만드는 것이다. 상상의 관념과 이미지군은 소설의 주요 모순, 소설의 인물과 관계, 소설의 의도의 지향과 깊이를 더 분석하고, 선택하고, 안정시키고, 정형화해야 한다.

여기서 구조의 핵심이 나타났고, 소설은 정말 "발견" 되었다.

구조의 핵심은 추상적인 주제 사상이나 일반적인 주제가 아니라 거대한 주제 사상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 주제의 모든 내용에 매우 매력적이고 부착력이 있다는 중대한 사실이다. 그것은 가장 계발성과 표현력이 있는 이미지 실체로, 초보적으로 사상과 이미지를 결합한다. 따라서 감각과 직관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이성을 완전히 배제한다. 아니면 관념을 지나치게 강조하거나 이미지와 이미지의 진실성, 자연성을 무시하면 좋은 관념을 형성할 수 없고, 물론 좋은 소설을 찾기도 어렵다. 현대 미국 작가 조이스 오츠도 말했다. "이미지와 개념은 어떤 이상한 방식으로 점차 함께 형성되어 두 세계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창조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구조를 만들어 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노신의' 약' 의 주제는 신해혁명 시기 군중의 무지와 혁명가의 비애, 또는 군중의 무지로 인한 혁명가의 비애였다. 하지만 이런 추상적인 주제로 작품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의학의 구조의 핵심은 사실' 혁명가의 피가 무지한 군중에게 약으로 먹히는 것' 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이다. 분명히, 이 사실에서 주제는 엄청난 에너지를 담고 있다.

일반적으로 단편 소설의 구조적 핵심은 심오한 의미를 지닌 간단한 사실 (외적 사실 또는 내재적 사실) 이다. 집중 충돌입니다. 루의' 벽' 에서 구조의 핵심은 재건이 절실히 필요한 벽에 직면하여 건축설계원 전문가 몇 명이 고집을 부리며 오랫동안 논쟁을 벌이는 것이다. 일단 울타리를 수리하고 다른 사람의 칭찬을 받으면 서로 겨루어 보고, 각자 그 능력을 과시하고, 사후에 제갈량이다. 무엇' 포대 노인' 의 구조적 핵심은 한 노농, 만년 부귀는 원래' 오보' 를 즐기며 의식걱정 없이 산다는 것이다. 그는 반척박한 산비탈에 옥수수 한 봉지를 심기로 했다. 생전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였다. 어려운 시기에 시집간 딸에게 혼수를 주기 위해 자신의 땀을 흘렸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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