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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성이 뭐예요?

불상 (buddhata, buddhatva) "중국 대백과 사전 (불교)

갑피

불교 용어. 부처는 의식, 성, 변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대승 불교의 일부 고전은 모든 중생이 불성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즉 모든 중생이 성불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다른 고전들은 모든 중생이 불성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며, 어떤 사람들은 뿌리 때문에 열심히 수행해도 부처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불성이라는 단어는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열반경에 따르면 불성에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이유가 있다.

1, 불성, 즉 중도의 진실, 진리는 법의 합리성이다.

2, 부처님 때문에, 즉, 엘 진짜 우주 지혜;

3. 그 이유는 불성으로 지혜로 정업을 발전시키는 6 도 만행공덕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불성은 원인이고, 성불은 열매이다. 이 세 가지 요인을 갖추어야만 부처가 될 수 있다. 불성이론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자성생불상, 그대로 자성생영생, 변하지 않고, 중생은 모두 이치를 가지고 있다.

2. 파생불성, 선정지혜수행에 따라 불성이 점차 나타나면서 도출된다.

3. 불성에 도달하고 수련이 완료되어 성불이 되면 원체 불성이 완전히 드러난다.

불성이라는 단어는 법도, 실상, 여래와 같은 개념들과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대승현학 제 3 권은 "불성, 법성, 진리, 실상 등" 이라고 말했다. 모두 고전에서 유명하며 불교 성격의 다른 이름이다. " 열반경' 도 "불성에는 불성, 법성, 열반, 반야, 곱셈, 삼미와 같은 다양한 명칭이 있다" 고 말했다.

불교 성격의 불교 사전

산스크리트어 buddha-dha^tu 또는 부처님. 일명 여래로 알고 있다. 부처의 본성, 혹은 성불의 가능성, 부처의 본성, 씨앗, 보리의 본래의 본성이다. 여래장한 별칭입니다. 북본 열반은 7 년 동안 중생이 모두 불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범부가 고민을 감추지 않는다고 말했다. 만약 그 고민을 끊는다면, 바로 불성을 드러낸다.

원시와 부장 불교 등. 부처님 이외의 사람이 부처가 되었다고 말하지 마세요. 그래서 중생도 불교의 목적을 알고 있다고 말하지 마세요. 하지만' 천하제일권' 의 불성설에 따르면 일부 학파 등은 중생이 선천적인 불성이 아니라 수행을 통해 불성을 얻었다고 주장한다. 이에 따라 무불성, 무상, 불성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이에 대해 이 부는 하늘을 불성으로 여기고, 중생은 모두 공터를 기초로, 하늘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 모든 것이 자연히 불성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같은 책에서 불성은 세 부분 (삼불성, 삼불성이라고 함) 으로 나뉜다. (1) 불성에 살고, 중생은 타고난 불성이다. (2) 파생 불성, 불교 수행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3) 이미 불성과를 받은 자는 불성과가 완전히 나타날 때까지.

중일 교파들도 여기서도 의견이 다르지만 서로 토론하기는 어렵다. (1) 천태종 (KLOC-0/) 는 차렷, 연애, 인연이 있는 세 가지 이유가 불성학설이라고 생각한다. 즉 (1) 불성으로 인해 모든 중생은 삼진삼천리가 있다. (2) 불교의 본성을 이해하여 얻은 지혜를 이해하다. (3) 모든 것은 불성의 선행에 귀속될 수 있으며, 모두 지혜에 귀속될 수 있다. 그중 한 가지 속성 (선천적) 은 후자의 두 가지가 수련 (후천적) 에 속하지만, 원시 수련은 원만하게 조화를 이루고, 삼불성은 종횡무진하다. 세 번째 이유는 불교 가과 (보리의 지혜와 덕행) 와 과일 (열반의 파덕) 이 오불성이라고 불린다. 인과는 불가분의 관계이기 때문에, 비트와 과위이기 때문이다. (2) 화엄종은 중생의 불성이 완전하며, 모든 인과상이 있고, 정이 부처가 될 가능성은 불성과 각성이며, 무정한 도리와 구별된다고 판단해 성불만을 인정한다고 주장했다. (3) 밀종불교에 따르면 로젠만상은 부처님의 법신으로 불리기 때문에 불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삼론은 불성에 관한 여러 가지 주장을 폐지하고 인과를 말하지 않는 것이 집착이라고 생각하여 인과가 없으면 수확이 없는 중도를 불성이라고 부른다. (5) 법향종은 불성에는 두 가지, 즉 (1) 이성불성이 있고, 중생은 진짜라고 말한다. (2) 불교는 모든 사람의 지식 속에 숨어 있는 성불의 원인을 포함하여 씨앗이 없다. 불성이 있고 불성이 없는 자는 반드시 부처가 되는 것은 아니다. 그는 또 다섯 가지 성 이론, 즉 삼정성, 불정성, 무성은 영원히 부처가 될 수 없고, 보살, 소리, 깨달음에서 얻은 것이다. 보살만이 성을 정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모두 불법을 수행하는 성질이 있다. (6) 선종은 중생의 진성을 체득했지만 불성의 존재를 부인하기 때문에' 불성견류' 등의 상황이 있다. (7) 정토종은 불교의 이론을 인정하지만, 부인하는 사람도 있다. 일본 정토종 진리교는 불교가 아미타불의 원시 의지를 바탕으로 중생에게 주는 신앙은 부처와 같다고 주장하며 신앙불처럼 논한다고 주장한다.

또한 고전에서도 불성, 본성의 단어를 볼 수 있는데, 이는 성불의 원인을 의미하지만, 그 내용은 경전에 따라 다르며, 보통 중생의 불성이나 번뇌, 보리심, 보살의 수행, 이름 등을 가리킨다. [대진흙 성경 사정사진경, 북본열반 성경 28, 보살선계 성경 1, 입냉갈경 2 권 7 권, 해심비책 2 권, 요가 대사지론 67 권, 보물론 4 권, 양일사 대승론 해석권 7, 대승현론 3 권, 대승경 숙권 24, 화엄

불성 《정불교대사전》

불교도는 의식이 있고, 모든 중생은 의식의 본성을 가지고 있다. 이를 불성이라고 한다. 성은 변하지 않고, 인과는 변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밀의 원인, 밀의 열매, 밀의 성은 변하지 않고, 운성이다. 화엄경 39 는' 불성이 매우 깊고 고요하다' 고 말했다. ♫ 열반경 27 은' 중생은 모두 불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여래에 살면 변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불성-"첸 불교의 일반적인 어휘"

불성의식의 의미, 성질이 변하지 않는 의미, 불성은 모든 중생이 영원히 변하지 않는 의식이다. 열반경' 은' 모든 중생은 불성을 느끼고, 여래에 영생에는 변이가 없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