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헌법이라는 단어가 북미에서 가장 먼저 나왔나요?
헌법이라는 단어가 북미에서 가장 먼저 나왔나요?
중국은 19 12 년부터 영어명' China' 를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서양인들은 이 동아시아 국가의 이름이 이미 2000 여 년이나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전문가의 다년간의 탐구와 고증에 따르면, 중국 영어명' 치나' 의 어원은 인도 서사시' 마호보로도' 와' 로모옌나' 중 기원전 10 세기 (일부 학자들은 기원전 5 세기와 기원전1 기원전 4 세기 고대 인도의' 논정치' 에서도' Cina' 를 언급했다. "Cina" 는 기원전 5 세기와 4 세기에 볼바딘 신을 찬양하는 페르시아시에도 등장한다. 구약에도' 시노아' 에 대한 묘사가 있다. "중국" 이라는 이름의 유래와 의미에 대해 학계에서는 줄곧 의견이 분분했다. 현재 도자기, 진, 차, 비단, 자포니카, 묘어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일부 학자들은' 중국' 이 한자' 창남' (경덕진 본명) 의 음역이라고 제안했다. 경덕진의 가는 백자가 해외에 퍼지면서' 중국' 은' 중국' 의 대명사가 되었다. "미국 유산 사전" 은 "중국" 이라는 단어가 기원전 3 세기 진나라와 관련이 있으며, "중국" 은 진 () 진 () 진 () 의 음역이라고 설명한다. 이 견해는 최초로 로마 선교사 마틴 마틴이 1655 년에 제기한 것이다. 기원전 5 세기에 오리엔탈 실크는 그리스 상류 사회가 좋아하는 소재가 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Cina' 라는 단어가 실크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그리스 역사가인 Ctesias 가 자신의 저서에서 세리카를 언급하고' 세리카' 가' Cina' 에서 전환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런 견해를 가진 학자는 청두 이공대 유흥세 교수와 동화대 주계성 교수이다. 유흥세 교수는' 중국 해석 신탐' 이라는 글에서' 중국' 이라는 단어가 실크에서 유래했으며 고대 서방 국가들이 인정한' Cina' 가 구촉국, 즉 오늘날의 청두 지역에 위치해 있다고 지적했다. 실크의 나라' 는 오늘날 중국의 모든 영토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충칭 사범대학의 황중모 교수는' Cina' 가 일종의 오래된 묘어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대 인도는 남방 실크로드를 통해 삼묘 문화가 성행하는 중국 남방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서사시' 지나' 도 고대 중국을 가리키는데, 이것도 삼묘 문화가 외국에서 표현한 것이다. 그는 오늘날 묘족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지나',' 자라' 는' 지나' 와 동음 이의어 뿐만 아니라' 논밭' 의 의미도 있다고 말했다. 문화인류학자, 민속학자 호린 씨는 인도 산스크리트어 중 Cina 가 중국 남부의 일본인을 가리키며' 자포니카' 의 음역이라고 생각한다. 인도 동부의 아삼주와 다른 지역에서는 중국 남부에 자포니카 민족이 살고 있으며, 자포니카 재배자들은 자포니카 (Japonica) 라고 자칭한다. 따라서 아삼주와 다른 지역의 일본인들도 자신을 일본인이라고 부르고, 인도인들은 일본 민족의 언어에 따라 CINA 라고 부른다. 시간상으로 경덕진 도자기는 동한, 진나라는 기원전 22 1 년에 세워졌다. 전문가가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Cina' 라는 단어는 늦어도 기원전 5 세기에 인도 산스크리트어에 등장했고, 중국 차의 수출은 이 시기보다 늦었다. 따라서 인도 산스크리트어의 Cina 는 중국의 차, 경덕진의 도자기, 중국의 진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그리스 라틴 작가의 극동 고대 문헌집 (게데스 [법] 편집장) 과 같은 많은 서양 문헌에는 키루스 왕국 실크에 관한 기록이 들어 있습니까? (역본) 기원전 4 세기부터 기원 14 세기까지의 90 여 편의 그리스어와 라틴어 저작을 포함한다. 그리스 역사가인 Ctesias 는 기원전 4 세기에 세리카를 언급했다. 전문가들은 영어로 된 silk 와 러시아어에서 Serica 에서 진화한 Xuerke 가 모두 중국' 실크' 라는 단어의 해음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이들 국가들이 실크에 대한 호칭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인도 산스크리트어에 기재된 중국의 이름은 Cina, 파생된 영어는 China, 페르시아어는 Chin, 아랍어는 Sina, 라틴어는 Sinae, 프랑스어는 Chine, 독일어는 China, 이탈리아어는 Cina, 중국의 러시아어 이름은 기원 9 세기에 기반을 두고 있다. 분명히, 많은 역사 문헌에서 실크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세리카와 고대 인도 산스크리트어의 Cina 는 같은 개념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즉, Cina 는 실크와 무관합니다. 우리는' Cina' 가 동양의 한 국가나 사회 집단을 가리킨다는 것을 확실히 말할 수 있지만, 기존의 이론은 당시 어느 지역을 가리키는지, 어떤 인종을 가리키는지, 무엇을 가리키는지에 대해 충분히 설득력이 없다. 내 의견으로는, 중국 고대 상주의 영토는 오늘날의 중국 광활함과는 거리가 멀고, 서방에 대한 그들의 영향도 오늘날의 중국 거창함과는 거리가 멀다. 동아시아의 광활한 땅에서는 상주를 제외하고 상주에 의해' 동이',' 북지',' 서종',' 남만' ('예기 곡례' 에서 나온) 이라고 불리는 민족들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우리가' Cina' 의 기원이나 의미에 대해 논의하고 있든 간에, 우리는 상주시기에만 집중할 수 없다. 묘어든 일본어든, 일치된 견해는' Cina' 가 오늘 중국 남부의 농경민족을 가리킨다는 것이다. 그러나 동아시아 북부의 유목민족도 무시할 수 없다. 동아시아 북부의 유목민도 동아시아 민족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 때문에' Cina' 라는 이름을 가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다. 첫째, 한 나라나 사회단체에 전화하는 것은 단지 자기가 자신의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거나 주장하는 것 이상의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Cina' 라는 단어의 정확한 의미는 서양인들이 해석할 수 없고, 오늘날의 중국인도 해석할 수 없다. 필자는 방금 용영의 언어에서' Cina' 라는 단어의 답을 찾았다. 룽디는 흉노의 전신이다. 루춘추평론' 은 "사람, 완고함, 흉노도 지금이다" 고 말했다. "진서 북제전" 도 "흉노 등, 총칭 북제" 라고 생각한다. 여름은 어색하고, 은은은 귀신이고, 주는 어색하고, 한은 흉노다. 의' 흉노인 호' 의 전기에는' 고차는 이 고대의 유일한 또 다른 종이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최초의 숫자는 딜리였고, 북방은 고차와 정령으로 여겨졌다. 그 언어는 흉노와 약간 다르다. 주수 돌궐전' 은 "돌궐인은 대체로 흉노와 같다" 고 말했다. "수서철뢰전" 은 "그 풍속은 대체로 돌궐과 같다" 고 말했다. 마창수의' 북제와 흉노' 라는 책은 "흉노어의 통칙은 몽골어의 통칙과 상충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흉노, 돌궐, 철러의 풍속은 몽골과 같다. 몽골어 성분은 돌궐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히 크다. 현대 학자들은 부드러운 언어가 몽골어라고 입을 모은다. 부드러운 부족은 모두 고에너지이고 몽골도 철러, 중국, 터키, 허베이의 부족이다. 이런 식으로 지리, 정릉, 틸러, 고차, 유연함, 돌궐에서 몽골까지 대대로 연결되어 있다 ("몽골 민족의 기원 연구", 수리바다라하). "중국 북방 민족의 후예는 퉁구스, 몽골어, 돌궐어가 공존하는 것으로 고대 언어 생태 융합의 비교적 간단한 표상이다. 흉노의 크기로, 그 언어와 혈연 관계는 반드시 뒤섞일 것이다. 다혈연 다국어라고 하는 부족 연맹이 더 적절할 것 같다. 전반적으로 그 인종과 언어는 후대 몽골인의 형태에 가깝다. 퉁구스 부족은 그 통치그룹이기 때문에, 그 핵심 부족의 언어는 퉁구스를 더 선호할 수 있다. " ('노예의 혈연과 도주로'-주설원) 이는 고대 룽디와 흉노, 고차, 몽골 간의 언어 전승 관계를 증명한 것이다. 따라서 고대의 룽디나 그 조상은 몽골어를 사용하는 거대한 사회 집단이었거나 대부분 몽골어를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Cina' 라는 단어의 의미는 오늘날의 몽골어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몽골어에서 그 발음은' Cina' 와 매우 유사하여' 중국' 으로 읽혀져' 늑대' 를 의미한다. 그런데 왜 서방 국가들은 룽디를 "중국" 이나 "늑대" 라고 부르는가? 유일한 가능성은 군디가 늑대를 토템으로 삼아 늑대라는 기치를 내걸고 서부에서 싸우는 것이다. 이런 가능성은 중국 사서에서 룽디 후손에 관한 기록에서 간접적으로 입증될 수 있다. 몽골 비사' 는 "천명이 낳은 창백한 늑대와 비통한 흰 사슴이 기스수를 건너 우남 강 근원에 있는 부울칸 산으로 건너갔더니 바타적한 땀이 났다" 고 시작한다. 국어 주유 () 는 "무시가 사냥개에 가서 그 오왕을 얻고, 사백늑대 사백사슴을 얻었다" 고 기록하였다. 역사가인 백찬은 "백늑대 백록원은 당시 부계 가문이었다" (백찬은' 중국 역사대강', 삼련서점, 1950 판) 라고 고증했다. 이것은 명백한 토템 숭배이며, 두 시부모가 늑대와 사슴을 토템으로 삼았다. 슈웨이는 흉노족과 그 고차전' 을 기록하며 "속담에 흉노는 두 딸을 낳았고 용모는 모두 아름다웠고, 모든 중국인들은 그들을 신으로 여겼다" 고 말했다. 산우가 말했다:' 나는 이 딸이 있는데, 내가 짝을 찾을 수 있을까? 하늘과 함께 있을 것이다. 국가 북부의 무인 땅에 높은 탑을 세우고 두 여자를 그 위에 올려놓고' 하늘에서 맞이해 주세요' 라고 말하는 것이다. 3 년 후, 그의 어머니는 그를 만나고 싶어했다. 산우가 말했다.' 아니요, 잘 모르겠어요. 해마다 한 마리의 늑대가 밤낮없이 무대에서 끊임없이 울부짖었지만, 그는 갈 수 없었다. 무대 밑에 구멍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의 막내딸은' 우리 아버지는 하늘과 화해하러 오셨는데, 지금 늑대가 왔느냐, 성물이냐, 그것이 일어나게 할 방법이 없다' 고 말했다. 그 아래에 있을 겁니다. 그의 형부는 놀라서' 이건 짐승이야, 부모를 모욕하는 것 뿐이야?' 라고 말했다. 언니가 말을 듣지 않으면 나는 늑대 아내를 낳는다. 그 후 한 나라가 되었다. 그래서 그는 긴 노래 같은 소리를 좋아하고 늑대의 울부짖는 소리를 좋아한다. "이것은 전형적인 민족 기원의 예이다." "슈웨이전" 제 49 회 기록에 따르면, 돌궐 이전에도 평량에는 아히나라는 잡호도 있었다. 웨이가 굴씨를 멸망시킨 후, 500 가구 ("여주" 또는 "유연함" 이라고도 함) 를 데리고 여주에 갔는데, 그들은 모두 금산에 살면서 철장에서 일했다. 금산은 주머니처럼 수라고 해서' 돌궐' 이라고 부른다. 또는 구름, 그 초국이 서해에서 이웃 나라에 의해 멸망되고 남녀가 모두 살해된다. 한 잔 드십시오. 차마 죽일 수 없고, 팔을 도려내어 멍하게 버리다. 늑대 한 마리가 있는데, 고기 한 조각이 모두 가야 할 곳으로 갔다. 먹어도 죽지 않는다. 그리고 그는 늑대와 친구를 사귀었고 늑대는 임신했다. 이웃 나라에 사는 사람들은 다시 죽임을 당하고 늑대는 그들 편에 서 있을 것이다. 사자가 그것을 죽일 것이다. 만약 그 늑대가 신의 편에 서 있다면, 해동에 관해서는, 그것은 산속에 멈춘다. 그 산은 고창 서북에 있고 산 아래에는 구멍이 있다. 늑대가 그 안에 들어갔을 때, 그는 평양의 무성한 잔디를 만나 200 여 마일을 덮었다. 그 후 늑대는 열 명의 남자를 낳았는데, 그 중 한 명은 애쉬나라고 불리며, 가장 현명했고, 그는 통치자가 되었고, 그래서 늑대의 머리는 이를 잊지 않기 위해 치과문에 세워졌다. "이 기록에 나오는' 아스나매' 는' 중국' 이고' 늑대머리' 는 늑대두기다. 당나라의 왕 왕은 시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경갑이 오랫동안 군대에 있었는데 그 정을 알기가 어렵다. 오늘 한신의 계획은 날짜를 태평으로 자르는 것이다. 얼굴의 턱은 이상해 보이지만 늑대는 감히 국경을 침범한다. 공을 세운 해, 위탁 반이다. "이곳의' 늑대머리' 는 늑대머리 휘장과 전기를 달고 있는 북방 유목민족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