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근본 원인: 리더십이란 무엇입니까?

근본 원인: 리더십이란 무엇입니까?

지도자의 혼란스러운 지도자는 이미 관리학에서 가장 핫한 어휘가 되었다. 리더십을 중시하지 않는 기업도 없고 리더십의 중요성을 부인하는 전문가도 거의 없다. 바이두' 리더십' 은 24 100000 개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구글' 리더십' 도 68300000 개의 해석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하버드에서 리더십을 공부할 때 리더십에 대한 100 개 이상의 정의를 발견했습니다! 의견이 분분하다고 말할 수 있지만, 의견이 분분하다. 1. 관리계의' 대통령' 급 인물인 드루크는 리더십을 목표와 성과로 정의한다.' 리더십은 한 사람의 비전을 더 높은 목표로 끌어올리고, 한 사람의 성과를 더 높은 기준으로 끌어올려 한 사람이 자신의 한계를 넘어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게 한다. ("리더십은 한 사람의 시야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한 사람의 성과를 더 높은 기준으로 끌어올려 정상적인 한계를 뛰어넘는 인격을 형성하는 것이다. ") 2. 세계적인 지도자인 존 맥스웰은 리더십을 방향으로 정의한다." 지도자는 방향을 알고, 방향을 밝히고, 이 방향으로 나아가는 사람이다. ("지도자는 길을 알고, 이 길로 가고, 길을 지적하는 사람이다." ) 3. 중국인들에게 사랑받는 제너럴 일렉트릭 전 회장 겸 사장 잭 웰치 (Jack Welch) 는 리더십을 성장 타인으로 정의한다. "당신이 지도자가 아닐 때 성공은 자기 성장을 의미한다. 당신이 지도자가 될 때, 성공은 다른 사람이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다. "("당신이 지도자가 되기 전에, 성공은 자신을 성장시키는 것이다. " 네가 지도자가 될 때, 성공은 다른 사람이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다. " ) 4. 내 동창, 안티오크 대학 졸업생,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더십전문가 워렌 베니스는 리더십을 건물로 정의한다. "가장 위험한 관점은 리더십을 타고난 세습으로 보는 것이다. 이건 말도 안돼! 정반대: 지도자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만들어낸 것이다! " ("가장 위험한 리더십 신화" 는 지도자가 타고난 것이다. 리더십에는 유전적 요인이 있다. 그건 말도 안돼. 사실 정반대입니다. 지도자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배양된 것이다. " ) 미국에서 가장 뛰어난 대통령 중 한 명인 트루먼은 리더십을 미래를 창조하는 것으로 정의했다. "인간은 역사를 창조하는 것이지 역사를 창조하는 사람이 아니다. 인류 역사상 지도자가 부족할 때 사회는 정체될 것이다. 용감하고 유능한 지도자가 사회를 변화시키고 미래를 창조할 기회를 잡으면 사회가 발전하기 시작한다. " ("인간은 역사가 아니라 역사를 창조한다. 지도력이 없는 시기에 사회는 정체되어 있다. 용감하고 기교 있는 지도자가 기회를 잡아 일을 더 좋게 만들 때 진보한다. " ) 6. 미국 대통령 존 케네디는 리더십을 학습으로 정의했다.' 지도자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은 학습능력' 이다. 학습 능력. 7) 7. 하버드에 있는 나의 선생님,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더십전문가 랄프 하이페츠는 리더십을 행동, 적응 및 발전으로 정의한다. "리더십은 한 사회나 조직의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에 적응하고,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능력이다. ("조직 및 지역 사회에서 어려운 문제, 적응 및 발전을 해결하기 위해 사람들을 동원하는 예술") 8. 하버드의 또 다른 선생님, 세계적으로 유명한 심리학자인 로버트 케이건은 리더쉽을 성숙으로 정의했습니다. 한 사람이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더 높은 삶의 사고방식에 도달했을 때, 그/그녀의 리더십은 최고이고 완벽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리더십은 성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여덟 가지 정의는 모두가 다른 각도에서 리더십을 정의한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지도자의 100 개 이상의 정의를 연구한 후, 나는 또한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이치를 가지고 있고, 모든 정의가 틀리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장님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처럼: 등을 만지면 벽이라고 합니다. 코를 만져보고 밧줄이라고 한다. 다리를 만지며 큰 나무라고 해! 리더십의 기원, 그렇다면 진정한' 코끼리' 는 어떤 모습일까? 리더십 개념의 근원을 만지기 위해 리더십의 기원부터 시작합시다. 우리가 지금 말하는 리더십은 수입품, 서구의 리더십이라고 할 수 있다. 리더십의 어근에서 보면, leith 는 "전진", "문턱을 넘다" 또는 "죽음" 을 의미한다. 그래서 리더십의 본의는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고, 병목 현상을 극복하고, 변화를 창조하는 것이다. 서방 리더십의 정의본체론은 여전히 돌파구, 승진, 개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리더십의 이 정의는 서구 문화에서 나온 것이므로, 그것과 관련된 세 가지 가치는 주목할 만하다: 1. 인생관: 모든 사람은 자신의 삶을 창조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주인이고, 부모, 사장, 정부는 모두 너를 위한 것이다. 그들의 가장 좋은 역할은 당신의 성공을 위해 환경을 조성하고 도움을 주는 것이다. 그러나 인생은 여전히 자신에게 의지해야 한다. 2. 인생잠재력관: 모든 사람은 잠재력이 있고, 모든 사람은 자아를 돌파하고, 자아를 성취할 수 있으며, 인생의 가장 큰 의미는 자아를 실현하는 것이다. 3. 자기리더십 이념: 모든 사람은 리더십을 가질 수 있고, 모든 사람은 자신을 격려하고 지도자가 될 수 있다. 서구 문화 교육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잠재력을 발굴하여 리더십이 있는 휘황찬란한 삶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런 가치관의 문화적 맥락에서 리더십은 모든 사람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리더십은 인생과 사업의 추구이다. 이런 문화에서 서구 리더십의 형성은 태어날 때부터 시작된다. 부모는 일찍부터 아이를 독립시키고, 자율적으로 행동하고, 자기사고와 독립의식을 가질 것이다. 학교는 줄곧 아이의 자의식 형성에서 지도적 역할을 해 왔으며,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키우고, 아이들에게 다른 삶을 살게 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회사 지도자는 부하들에게 환경을 조성하고, 그들을 향상시키고, 그들의 잠재력을 발굴할 것이다. 사회에서 모든 사람은 정치에 참여하여 국가의 대통령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 동양의 리더십은 어떤 개념입니까? 나는' 설문해자',' 강희사전',' 신화사전',' 중국어 대사전' 을 자세히 조사해 보았는데, 안에' 지도자' 라는 단어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설문해자", "강희사전", "신화사전" 에는 "칼라", "가이드" 가 있고, 중국어 사전에는 "칼라" 라는 글자가 나온다.

"링" 단어의 출처는 목을 뻗는 것이다. 보이는' 능도' 는 그 머리, 앞을 의미한다. 상형 문자에서, 이 사람은 손에 토큰을 들고 있는 사람, 즉 생사의 대권을 장악할 수 있는 강력한 지도자이다!

"가이드" 라는 글자의 출처는 손을 잡고 걷고, 그 다음에 진화하는 글리프는 양쪽의 마차가 지키고, 앞부분은 물을 만나고, 뒷부분은 끌려가는 것이다. 신화사전에서' 지도자' 라는 단어는' 지도자',' 지도' 로 이루어져 있으며,' 띠, 지도' 와 동의어로, 인도하고 인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지도력, 보편적인 의미의 단어는 중국 문화에서 한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중국 문화에는 리더십에 대한 지식이 많다. 전반적으로, 서로 호환되지 않는 두 가지 사상 유파, 즉 유교와 도가 있다. 중국의 수천 년 문화에서 유가 사상이 우세하여 기본적으로 중국 문화의 주류가 되었다. 유가는 권리를 기초로 한 학설로, 부하들에게 무조건 상급자에게 복종할 것을 요구하며, 절대다수의 일반인은 지배당하고, 지도자에게 복종하고, 지도자에게 복종해야 한다. 옛날 황제 성상에서는 네가 죽도록 하거나, "너에게 죽음을 주라" 고 했는데, "죽음을 주세요" 라고 불렸는데, 유가사상의 영향을 받는 지도자의 정의가 "지도자" 와 "지도"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양 문화 가치관에 비해 중국 문화의 세 가지 가치관도 주목할 만하다: 1. 통치관: 지도자는 주인, 통치자,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권력이 있는 자리를 쟁취해야 한다. "한 사람이 집권하고, 닭견이 승천하다!" 。 성인 관점: 사회를 어떻게 이끌 수 있습니까? 이러한 통치자들을 학습의 좋은 본보기로 세우려면, 우리는 국가를 진흥시키고 세계 평화를 보장하기 위해' 성인의 길' 을 따라야 한다. 공자는 세계를 주유하며 이 성인들의 길을 가르친다. 3. 관념에 복종한다: 모든 사람은 복종해야 한다.' 아버지, 아버지, 왕, 아들', 자신의 역할을 잘 하고, 절대적으로 복종해야 한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중국 문화의 리더십 개념은 권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리더십을 말한다면, 그것은 권력 리더십이기도 하다. 이것은 소수의 사람들과 관련된 범주이다. 서구의 리더십 개념은 보편적인 의미의' 비권력형 리더십', 즉 영향력과 매력이다. 그래서 중국 사회에서는 오늘날 수백 개 대학에서 진정한 보편성을 지닌 리더십전공이나 학과가 매우 적고, 우리의 리더십훈련은 기본적으로 당교에서 진행된다. 미국과 달리 리더십은 사회 구석구석, 즉 가정, 학교, 지역사회, 회사, 대학에는 수많은 리더십 전공과 연구소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도가 사상은 세계에서 심오하고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특히 오늘날 유례없는 생태 도전과 많은 사회 도전 속에서 더욱 그러하다. 노자의 사상은 특별한 가치와 공헌을 가지고 있다. 어떤 면에서는' 도덕경' 전체가 리더십과 관련이 있다. 그 지혜는 자연체계에 대한 깊은 이해에서 비롯되며, 따라서 성공적인 지도자가 무엇인지, 성공적인 리더십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러 해 동안 노자의 도덕고전은 외국에서 많은 사람들, 특히 정치가, 상업계, 학자, 작가 등 고위층 인사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이 때문에 노자의 관련 리더십은 포브스에 의해 100 문구 지도자의 명언으로 등재되었다. 너무 높아서 나도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둘째, 프로 평판; 둘째, 그것을 두려워하십시오. 둘째, 그것을 모욕하다. 나는 충분히 믿지 못하지만, 나는 충분히 믿지 않는다. 유계, 그 비싼 글자. 내가 성공했을 때 사람들은 "나는 태어났다" 고 말했다. ("사람들이 그의 존재를 알고, 그의 일이 완성될 때, 그의 목표가 달성되면, 그들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이것은 우리 자신이 하는 것이다. 이런 지도자가 최선이다. " ) 중국과 서양 리더십의 기원을 비교한 후 리더십을 정의해야 한다. 정의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지도자의 범위를 분명히 해야 한다. 다음 그림에서 몇 가지 핵심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A. 리더: 모든 사람이 지도자가 될 수 있고, 영향력이 있으며, 지도자는 소수의 권리가 아닙니다. B. 리더십: 리더쉽의 과정입니다. 리더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성공시켜야 합니다. C. 지도력: 작은 단체 (작은 사람) 또는 큰 단체, 한 회사, 사회, 국가, 심지어 전 세계까지 될 수 있습니다. 리더십 결과: 성공 또는 실패. 각 핵심 부분마다 리더십과 관련된 내용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제가 보여드리고자 하는 코끼리의 진면목입니다. 사람들이 주목하는 부분이 다르면 리더십에 대한 다른 정의가 주어진다. 위 8 개 리더십의 정의로 볼 때, 워렌 베네스는 A 부 (자기리더십 구축) 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드러커는 파트 d (목표 및 성과) 에 중점을 둡니다. 존 맥스웰 (John Maxwell) 은 파트 b (방향) 에 집중했습니다. 잭 웰치는 파트 C (성장하는 부하) 에 집중했습니다. 트루먼 대통령은 d (미래 창조) 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미국 존 케네디 대통령은 파트 a (학습 능력) 를 중시한다. 랄프 하이피츠는 A, B, D (문제 해결, 대응, 번영) 에 집중했습니다. 로버트 케이건은 A 에 집중했습니다. 나에게 위의 도표는' 불수' 와 같다. 어떤 리더쉽의 정의라도 넣을 수 있다. (나는 수백 가지의 리더십의 정의를 넣으려고 노력한다.) 이것은 내가 비교적 감상하는 시스템 프레임워크로, 몇 가지 요소를 연결하여 하나의 완전한 전체를 형성할 수 있다. 이 시스템 프레임 워크를 기반으로 리더십의 정의를 "코끼리" 로 묘사해 보겠습니다. 리더십이란 자기 수양과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타인에 대한 영향을 실현하고, 다른 사람들이 끊임없이 노력하고 성장하도록 유도하고, 결국 가치 있는 결과를 얻는 것입니다. 리더십의 이 정의는 우리 중국 사회에서 다음과 같은 현실적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 1. 지도자는' 권력형 지도자' 와' 비권력형 지도자' 의 두 가지로 나뉜다. 권력지도자, 간단히 말하면 권력은 직위가 가져오는 사람과 일에 대한 일련의 지도자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사람을 승진시키거나 제명하는 권력, 재정지출의 결정권을 결정하는 것이다. 이런 지도력은 경직되어 있고, 보초와 함께 있다. 비권력형 리더십은 자신의 인격매력의 영향력이다. 이런 영향력은 자신의 배양과 성장에서 비롯되며, 모두의 내면적인 존중과 설득에서 비롯된다. 이런 리더십은 탄력적이어서 직위와 무관하다. 2. 지도자는 반드시 리더십이 있는 것은 아니다. 직위의 지도자는 권력이 있지만 반드시 영향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들이 이 자리에 있을 때, 그들은 지휘와 말을 할 권리가 있지만, 만약 그들이 이 자리에 없다면, 그들은 어떤 리더십도 없을 것이다. 우리의 지도자 중 일부는 이미 은퇴하거나 빼앗겼고, 곧' 나무가 쓰러진다',' 문코로작',' 아무도 물어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러한 사람들은 "비권력 지도자" 나 영향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오늘날 사회에서, 우리의 너무 많은 지도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이런 인격적인 매력과 영향력이지, 권력하의 지도자가 아니다. 특히 80 대, 90 대를 주요 종업원으로 하는 오늘날의 중국에서는 사회문화가 과거의' 순종문화' 에서 오늘의' 자주문화' 로 바뀌었다. 사람은 모두 강한 자아를 가지고 있고, 사회는 유혹과 선택으로 가득 차 있다. 과거에는 권력 리더십에 기반한 리더십 모델이 기본적으로 실효되었지만, 권력 리더십에 기반한 인격적 매력과 영향력은 시급히 향상되어야 한다. 모두가 지도자여야 한다! 나는 이것이 충격적이고 심지어 우스꽝스러운 말이라고 믿는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사람마다 지위와 역할이 다르다. 너는 직장에서 지도자가 아닐 수도 있지만, 가정이나 사교권 (예: 동창, 고향) 에서는 지도자가 될 수 있다. 관건은 네가 지도자의 역할에 자신을 배치하느냐 하는 것이다! 우리 중국의 수천 년 문화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자신을 지도자의 위치에 놓을 수 있게 한다. 우리는 자연에 순응하고 노예가 되는 것에 익숙하다. 현재 중국은 전례없는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사람은 서로 다른 자기역할 포지션을 가지고 있고, 강한 자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더 이상 알 수 없는 힘에 묵묵히 굴복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의미에서,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있다." 만약 네가 이렇게 자신을 지도자로 포지셔닝하지 않는다면, 너는 자신의 영향력을 발전시켜 지도자가 되기 어렵다. 설령 네가 집안의 지도자라 하더라도, 너는 반드시 너의 아이를 이끌 능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자신을 지도자로 내세우면 더 풍부한 삶을 살 수 있고, 더 높은 생산성을 가질 수 있으며, 자신의 잠재력과 가치를 더 잘 실현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4. 리더도 리더십이 있어야 한다! 예전에 우리의 신념은'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였지만, 오늘의 세계는 네가 자리에 있지 않지만, 너는 권위가 없지만, 너는 영향력이 있다. 자신의 영향력을 충분히 활용하고, 능동적으로 모든 사람을 더 응집력 있게 만들고, 더 나은 행동과 표현을 만들고, 모두를 더 행복하고 성취감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당신이 이러한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을 때, 당신도 일자리 리더십을 잘 할 수 있는 기본 조건을 갖추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