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만 방팅의 허명이 어떤 인물을 만들었나요?

만 방팅의 허명이 어떤 인물을 만들었나요?

송별정' 은 최영영, 장군서의 이별을 표현하며' 애환 이별 술 한 잔, 남북행 천리, 동서행 천리' 라는 송별 주제를 보여준다. 줄거리는 결코 복잡하지 않다. 전체 할인극의 리드 보컬인 최영영은 정중로, 연회석 중도, 이별 순간 세 장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극 장면이 바뀌면서 저자는 가을 풍경을 묘사한 조합된 이미지가 하나씩 연극 공간에 융합되도록 특별히 세 폭의 풍경도를 배치했다. 독자들은 아름다운 가사를 감상하는데, 마치 그림 같은 풍경에서 극중의 사람들과 함께 시적인 경지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다음 디자인은 연극의 줄거리를 약화시켜 인물심리에 대한 파악, 가사의 경지에 대한 깨달음, 연극 언어에 대한 감상을 부각시켰다.

첫째, 인물 심리의 섬세한 묘사

성격심리학

슬픔을 떠나는 것을 싫어하지 마라: 우리는 어려움을 겪은 후에야 결합할 수 있다. 우리는 어젯밤에 결혼하기로 약속했고 오늘 떠났다.

걱정: 황촌우로, 야점 풍상, 공양이 없어 조리가 가장 어렵다. 초조함: 타향화초는 또 밤을 새워 아내를 막고 재혼하고 배은망덕하다. 불만에 대해 불평하다: 원앙을 헤어지고, 그녀를 길로 몰아가는 것은 불평하기 어렵다. 이런 증오를 누가 압니까?

미묘한 묘사

가슴을 직설하고 억측하다: "같은 연꽃을 얻어야지, 장원처럼 강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서정을 빌다: 예를 들면, "누가 여명 서리림에 취하면 늘 눈물을 남긴다." "

풍경으로 정서를 돋보이게 하다: "석양 고도는 아무도 이야기하지 않고 가을바람은 말이 하는 소리를 듣는다."

교묘한 수사: 전고, 비유, 대결, 과장 등의 수법을 사용한다. (예제 생략)

둘째, 이별 상황에 대한 생생한 묘사

1 .. 굴곡사에서 추경을 묘사한 조합상.

장정로-사휘서리림도: 푸른 하늘과 흰 구름, 노란 꽃이 쌓여 가을바람이 불고, 북방이 기러기 남쪽으로 날아간다.

[탈의] 석간-황엽이 시들고 스케치: 가을바람, 황엽비 춤, 모락 밥 짓는 연기, 잡초가 사방으로 흩어졌다.

[일악] [결말] 헤어질 때 옛 길은 몽롱했다. 화면: 청산소림, 가벼운 연기 황혼, 석양고도도, 바람이 울부짖는 말.

2.' 장정로' 를 주제로' 수정' [굴수구] [말 순서] 삼부곡을 산문으로 다시 쓴다. 예:

늦가을의 어느 날, 푸른 하늘에 흰 구름 몇 송이가 떠 있고, 국화가 온 땅에 뿌려졌다. 쓸쓸한 가을바람이 잠시처럼 팽팽하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 추위를 피한다. 풀이 시들고, 안개가 서리가 내리고, 단풍이 서리가 내린 후 빨갛고, 가을바람에 낙엽이 분분히 떨어져 땅에 떨어졌다.

유벽향차 한 대가 보구사에서 나와 숙림을 지나 십리정으로 향했다. 상부의 딸 최영잉과 중매가 차에 앉아 있다. 저녁 무렵, 차가운 햇살이 눈물자국이 가득한 얼굴에 비스듬히 비춰졌는데, 그녀의 슬픔 속에는 매혹적인 것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버스의 왼쪽 전방에서 장생은 말을 타고 천천히 걷고 있다. 가을바람이 마차 커튼의 한 귀퉁이를 들어 올리고, 중매인은 눈을 따라 바라보았는데, 마침 장생은 애틋하게 마차를 힐끗 보았고, 얼굴에 근심이 가득했고, 눈에는 눈물을 머금고 있었다.

낡은 정자가 산기슭의 길가에 외롭게 서 있다. 마차 소리가 놀라 정자에서 까마귀가 날았다. 영영은 중매인이 부축해 내리자, 이 장면을 보고 냉기를 한 모금 들이켰다. 여기가 헤어진 곳인가요? "좌석 열기!" 노부인의 차가운 목소리가 영영에게 말했다: 이것은 저항할 수 없는 현실이다. 장생과 영영은 서로 쳐다보았는데, 비록 그들이 할 말이 천언만언이지만, 그들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었다.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고 꾀꼬리가 마음속으로 장생에게 다정한 기러기를 믿으면 핑안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3. 상상력을 이용하여' 떠나다' 라는 주제로 노래 [아이와 놀다] 를 연극 조각으로 다시 쓴다. 예:

잉 잉 잉 (토스트, 불쌍한 단계) 오늘 작별 인사, 이 잔을 마셨다! 언제 만날지 모르겠다 (눈물이 컵에 떨어졌다), 또 공개한다.

장생 양 (컵을 받았다) 은 안심해도 된다. 만약 그녀가 간다면, 반드시 일거에 유명해지고, 하루빨리 돌아올 것이다! (술)

[중매인은 장생이 자만하는 것을 보고 웃는다]

1 호, 중매, 남편 조심하세요.

장생 (어이가 없음) 이거 ... 중매인은 내 마음을 안다. 이 컵처럼 사랑에 어긋난다!

영영영과 아내가 의기투합하여 연꽃 한 송이처럼 1 위보다 낫다. 하필 천리 먼 길을 가서 허명을 얻을 필요가 있는가? 일찍 돌아와라, 네가 벼슬을 하든 아니든.

장생 양 (감동하여 뜨거운 눈물이 글썽하다) 나를 알게 되었다. 날이 이미 늦었다. 나는 갈 준비를 해야 한다.

흑자, 등등. 너의 여행은 너에게 줄 것이 없지만, 너에게 줄 것이 하나 있다. (젠파, 속삭이는 소리) 선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때 나는 나 자신에게 키스했다. 나는 아직도 옛 목적을 가지고 오늘을 불쌍히 여길 것이다.

장생 양 (들어 봐, 아빠 자세히 봐) 걱정하지 마! 나는 너에게 독특한 묘기를 주고 너의 마음을 베고 싶다. 인생에서 가장 가까운 사람은 누구입니까? 만약 지음을 만나지 않았다면, 누가 한숨을 불쌍히 여길 것인가?

중매 (한숨) 노연 () 이 제각기 날고, 한 쌍의 악업인 1.

4.' 실망' 을 주제로' 일악',' 결말' 두 곡을 현대시로 다시 쓰고, 첫 곡의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해 이별의 정을 흑자 시각으로 표현한다. 예:

먼지를 타자, 산장 연기/산비탈, 숙림을 입고 익숙한 그림자가 희미하게 보인다/"핑안", "보물" 을 말하고, 외로운 석양/가을바람이 기장을 스쳐 지나가고, 말이 쉿 날아가고, 말이 울부짖으며 흐뭇한 마음을 두드리며/노안이 날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책임자는 누구입니까? 쓴/명성 벼슬길을 미워하지 않고, 언제 돌아오는지/산하가 잊을 수 없는지, 석양은 옛 길/청산하, 가을바람 속에서, 사람은 울고, 마음이 불안하고/다시 슬퍼한다. 물만 있으면 납/차처럼 무거워 어떻게 감당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떻게 앞으로 끌까요?

셋째, 중국 전통 희곡 언어를 깊이 음미하다

1.' 영별장정' 에서 흑자의 반봉건의식은 어떤 가사에 반영됩니까?

① 헤어진 원앙에 대한 불만. 꾀꼬리는 "멀리서 10 리 정자를 보고 살이 빠진다" 며 "차마의 배열을 보면 사람을 화나게 한다" 고 말했다. (2) 명리를 멸시하다. 꾀꼬리는 장생에게' 문풍이 바르지 않아 큰 기쁨이 된다' 는 걱정은 하지 말라고 권했고,' 금방무명,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는 말은 말할 것도 없고,' 연꽃머리 한 송이를 얻는 것이 제 1 수재처럼 강하다' 고 생각했지만, 명리는' 허명샤오리' 에 지나지 않았다.

2.' 영원한 이별 장정' 의 가사는 우아한 단어를 잘 활용한다. [정확하고 양호] 를 예로 들어 이 언어의 특징을 설명하다.

풍경을 소재로 한 노래는 원대 절창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아름다움은 이미지, 우아함, 아름다움의 결합에 있다. 첫째, 감정의 표현은 완곡하고 함축적이다. 첫째, 동사의 운용이 딱 맞다.' 염색' 자는 경물 색깔의 돌연변이를 썼을 뿐만 아니라, 이런 변화를 극중 사람들에게 강렬한 슬픔을 안겨 주었다. 주권' 태화 윤정보' 는 "왕실보의 말은 꽃처럼 아름답다" 고 말했다. 이야기를 하는 것은 매우 완곡하여 시인들의 흥미를 깊이 얻었다. 옥환의 목욕과 화청, 녹주의 채련과 같은 좋은 문장이 있다. " 판단하는데 쓰이는 것입니다.

3.[ 사류] 는' 조급해하지 마라' 를 쓰고' 청산도',' 고도도',' 석양',' 노을' 네 가지 이미지를 사용했다. 당시와 송사에서 이 이미지로' 근심' 을 쓴 명구를 찾아본다. 예:

청산: 행인은 가을바람을 한없이 그리워하고, 물을 사이에 두고 청산은 고향과 같다. "다이 수렌" 치천 산수 "

양안의 청산이 서로 맞으니, 이별은 누가 알겠는가. "린치의" 그리움 오 "

옛길: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했는데, 서천양관을 나갈 이유가 없다. (왕위 (송원 이석안계))

천리 밖, 고산길이 폐쇄되어, 고성을 천살구처럼 돌아보았다. (조기 "황제의 사랑을 감사하다")

일몰: 가을 잔디밭에서 당신의 발자국을 추적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그저 비스듬히 소슬한 숲을 통과할 수 있습니까? 。 (유장경' 창사 왕가 단식')

석양 너머, 서방의 까마귀는 고촌 주위의 흐르는 물을 점재하고 있다. "진관" "만팅 방산 먹위운"

스모그: 하지만 나는 집을 바라본다, 황혼이 점점 짙어지는가?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최호의 황학루"

이번에 남방으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하면, 이 여정은 또 다른 길이다. 천리 밖, 온통 흐리멍덩하고, 밤하늘은 망망한 밤안개이다. "유영" "옥림령한심"

넷. 토론

서사랑기' 제 5 권은 고등학교 장원, 이귀영, 꾀꼬리의' 금관성지' 와 결국 가족이 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명대 이래 유행하는 김성탄은 여섯 번째 재재재서' 서사랑기' 를 비판하며 다섯 번째 서사랑기의 해피엔딩을 잘랐다. 최와 장은 이별, 즉 극본의 결말로 서사랑기를 희극에서 비극으로 바꿨다. "서사랑기" 김평 결말에 대한 당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보세요. (예)

첫 번째 관점: 주인공이 사는 시대, 봉건예교는 반석처럼 견고하고, 해피엔딩은 원래 생활기초가 부족하지만 오히려 강한 이상주의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최와 장의 사랑이 파멸로 향하는 것은 순리적인 결과이다. 장원과 강제로 결혼하라는 명령을 받은 것은 더욱 약속된 관례로, 최 이전의 어려움이 그렇게' 합리적' 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결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서사랑기' 의 김배치는 최장의 사랑을 슬픔으로 종식시켜 봉건예교가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파괴를 폭로하고 충격을 주었다. 김' 서사랑기' 비판의 유행은 역사의 선택이다.

두 번째 관점: 사랑의 극치는 환멸의 결말이며, 저자가' 천하의 필멸의 중생을 한 가족으로 만들자' 는 아름다운 소망과 시청자의' 보름달' 의 심미심리에 맞지 않는다. 첫눈에 반한 사랑에서 두 정이 서로 기뻐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최와 장은 많은 어려움과 우여곡절을 겪었다. 적어도 왕사부의 관점에서 볼 때, 해피엔딩은 결혼을 찾는 가장 좋은 결말이다. 다섯 번째 책의 봉건 요인은 시대의 한계로 인한 것이므로 고대인을 가혹하게 요구해서는 안 된다. 왕실보' 서사랑기' 의 김평으로' 서사랑기' 를 비판하는 것은 불합리하다.

-수업 준비 자료-

1. 잡극 지식

조정: 7 음악, 즉 궁전, 상업, 뿔, 서명, 휘장, 깃털, 궁변. 궁전 위주의 조식은' 궁' 이라고 하고, 나머지는' 조' 라고 하며, 통칭하여' 궁조' 라고 부른다. 원잡극은 자주 오궁 사조, 즉 공현, 여중궁, 루남궁, 황중궁, 루시안궁, 대석조, 이중조, 상향 조정, 월조, 함께' 구궁' 이라고 부른다. 재회정' 은 정궁을 사용하며, 성정이 동시에' 기세가 웅장하다' 고 말한다. 관궁 대련의 형식은 [정], [구르는 수국], [삐삐], [옷 벗음], [작은 량주], [문장], [희삼], [증천], [결말] 등이다

(왕력' 한시' 에 따르면)

굴곡사: 운율, 평정균일, 압운 끝, 운율 밀집. 대결은 늘 대립을 하며, 높낮이를 가리지 않고, 형식이 다양하다. 문곡에는 많은 중계편이 있다. 왕력' 중국시의 법칙' 과 도종도' 시운요강' 등에 따르면. ) 을 참조하십시오

백빈: "노래 위주, 백객, 그래서 백빈, 맑고 유창하다." \ "북곡 리 는 모두 손님, 모두 흰색입니다. 두 사람은 서로 "손님" 이라고 하고 한 사람은 "흰색" 이라고 말한다

(서위 \ "남사 서사 \", 산우 \ "국화파 종화 \")

잭: "만나고, 허리를 굽혀 절하고, 무릎을 꿇고, 춤을 추고, 무릎을 꿇는 등. 모두 잭이라고 합니다. ","잭을 소개로 하면 비잭과도 차이가 있습니다. "

(서지 "남사 서사")

2. 중요 프로젝트

① 절 만남: 당나라 정원 년, 낙양재자 장군서는 중부 (오늘 산시 영제) 푸구사의 불사에서 재상 최옥의 고 딸 최영이를 우연히 만났다. 눈가에 가득한 연민으로 그녀는 돌아섰다. 장생은 그가' 천안' 에서 돌아야 한다고 생각하여 탑 마당 옆에 있는 서쪽 사랑방의 한 방을 빌려' 경전 복습' 을 했다.

"장군서의 도장 잡극"

2 각련: 꾀꼬리가 서쪽 정원에 내려가 향을 피우고, 장생은 뿔에 시를 읊었다. "달빛이 밤에 녹아 있고, 꽃은 소리 없는 봄이다. 어떻게 혼을 만나 월Y 중인을 만나지 못하는가? "라고 운율에 따라 말했다." 란민은 쓸쓸하고 오래간다. 아무 일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노래를 부르는 것을 기대하는 사람들은 동정을 받아야 한다. " 영롱한 재능이 장생을 더욱 감동시켰다.

(같은 책)

(3) 월야청금: 손비호병이 푸구사에 둘러앉아 최영영 (), 장생 () 의 편지, 백마 장군 두부족 () 을 불러 길을 열었다. 할머니는 다시 결혼하겠다고 약속하셨고, 장생은 밤늦게 피아노를 연주하여 노래를 쓰며, "마음이 텔레파시" 가 되어 그만둘 수 없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최영영 밤 진 잡극 듣기")

(4) 중매인이 책을 건네다: 장생은 중매인에게 책을 건네라고 위탁했다. "그리움이 원한을 돌리고, 칠현금은 무거운 부담을 감당할 수 없다. 봄이 오면 즐겁고 설렌다. 이런 상황은 위반해서는 안 된다. 왜 허명을 위해 봉사해야 합니까? 달은 잃어서는 안 되고, 꽃은 불쌍하지 않다. " 그는 다음 달에 흑자와 만나기를 갈망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잉 잉 잉 (ying ying) 은 대답했다: "달 아래 서쪽 날개, 바람 부는 문 반 개방; 칸막이 벽이 움직이고 있는데, 옥인이라고 의심하다. " 장 학생들은 약 점프 벽 으로, 하지만 yingying 굴욕, 불행 멀리 갔다.

("장군서의 아카시아 잡극")

⑤ 최장 결혼: 장생병, 영영 안심하지 않는다. 그녀는 중매인에게 탕에 대해 물었고, 또 한 편의 사랑시를 퍼뜨렸다. "네 일은 상관하지 말고, 너의 재능을 망치는 것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그 당시에도 이 일생을 다 보낼 것을 기대하지 않았는데, 오늘은 왜 너에게 재난을 만들어 주지 않느냐. 자그레브의 모범을 따르기가 어렵고, 나는 새로운 시를 매체로 제공하고 싶다. 나는 고당에게 말을 전해 주고, 그에게 송가를 좀 쉬게 하고, 운우가 밤에 오게 했다. " 그날 밤, 꾀꼬리가 봉건예교의 속박을 받아 결정적인 발걸음을 내디뎠다: 장생과 비밀리에 결혼하다.

"'초교점 꿈꾀꼬리 잡극'"

서사랑기

원잡극의 일반적인 규칙은 책 한 권이 60% 할인되는 반면,' 서사랑기' 는 다섯 권으로 하나의 전체라고 할 수 있다. 40% 를 돌파한 것은' 서사랑기' 만이 아니었지만, 5 권의 책 규모는 예외였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슬픔과 이별, 일파삼할인으로 가득 찬 이야기 자체는 수용할 수 없습니다. 둘째,' 서사랑기' 는 고전시극으로서 서정적인 성질이 강하다. 한 가지 이야기뿐 아니라 인물의 감정적 파란과 내면세계를 보여주는데, 이는 필연적으로 많은 창단과 그에 상응하는 공간이 필요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왕 Xixiang 는 동 Xixiang 의 원형이 고, 동 Xixiang 는 50,000 낱말의 걸작 이다, 또한 대응 가늠 자가 필요 하다. 넷째, 왕 Xixiang 의 시대에, 남쪽 놀이가 개발 되었습니다, 그 스타일의 출현은 필연적으로 왕 shifu 의 잡극 창조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곽우항 편집장' 중국 고대 문학사' 제 3 권 373 면)

4. 《서사랑기》

명대에 학자들이' 서사랑기' 를 평론하면서 많은 평론이 나왔다. 명인의' 서사랑기' 에 대한 비판은 10 여 가지가 있다. 주로 왕사현과 이비의 공동 평론 ('원본초 호북길상'), 알리 짱 비판' 선생의 북길비상에 대한 비판' 과 진계유의 비판이 있다

("원대 문학사", 덩 편집장, 127 면)

5. "서쪽 사랑기" 금 배치

명청 간행물에서 김성탄의 평론본, 즉' 서사랑기 관화당 제 6 재자 책' 이 널리 퍼져 큰 영향을 미쳤다. 김성탄은 잡문을 논평하는 것 외에도 책 앞에 두 편의 서문을 썼는데, 하나는' 고인을 애도하다', 하나는'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라' 로 총 8 1 편으로 매우 흥미진진했고, 그는' 서사랑기' 원문에 많은 변화를 주었다. 김성탄의 평론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예를 들어, 아청 왕조의 양정남은 이렇게 생각한다. "김성탄은 서사랑기를 분리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했다. 서쪽 사랑기' 는 이 점에서 큰 복음이다. 다른 뜻이기도 하고, 특히 무모하다. " (곡화) 하지만' 서사랑기' 가 400 여 년 동안 가사를 쓴 것은 처음이라는 칭찬도 있다. 수천만 명의 사람들이 나는 알지 못하지만, 일등을 가리킬 수 있는 것은 유일하게 금탄이 있는 것이다. "(연연)

곽우항 편집장' 중국 고대 문학사' 제 3 권 372 면

6. 이전 의견

세계는' 서사랑기',' 푸른 하늘 노란 꽃이 서풍 북기러기 남비' 를 전전하며, 구상이 매우 씁쓸하고 입이 건조하여 땅에서 죽었다.

(양정남의 곡화)

그의' 바람 속에서'' 담배' 네 문장은 중국어를 베끼는 것이 아니지만 클로즈업 산문 (꾀꼬리) 은 이런 곳에 앉아 있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옳다] 는 또 다른 장면을 쓰는 것이다. 이것은 앉는 장면이다.

"김성탄" "여섯 번째 수재서 서사랑기"

청산이 나를 데려다 준다', 연생은 이미 산비탈을 돌렸다. "숙림은 꼬투리를 만들지 않는다", "생소한 숲" "가벼운 연기와 황혼의 빛" 도 안개 속에 있습니다. "석양의 옛길은 어이가 없다." 나는 나의 독립을 위해 슬퍼한다. "그는 단풍이 말을 듣고 있다." 그러나 그는 좋아하지 않지만, 그는 말이 하는 소리를 들었다. \ "당신은 왜 게으른 차에 타? 클릭합니다 모두 자기로 돌아가는 것이 적당하다고 말한다. "주변의 산들에는 잔휘 속에 채찍이 하나 있다." 인생은 이미 앞산을 지나갔고, 잔광으로 인해 그 채찍을 보는 것이 적절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유 민 판타지 웨스트 챔버 5 부")

하늘과 땅 사이에서 가장 감동적인 사람은 산과 같고, 가장 위로가 되는 사람은 잔사진 같다. 왜 안돼? 세계 일주, 풍경을 만지면 마음이 커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끝없이 펼쳐진 청산에 대해, 나는 자신이 타향에 오래 사는 것을 안타까워했고, 석양이 많지 않아, 장책을 취하여 고향으로 돌아갔다. 인정은 종종 자연스럽고, 슬픔은 없고, 특히 오늘이다.

(첸 웨이 지 "웨스트 챔버")

7. 오늘 감상합니다

재회장정' 은 복잡한 연극 줄거리가 없다. 그 예술적 매력은 주로 인물의 내면에 대한 깊은 발굴과 실제 묘사에서 비롯된다. 받았습니다. 작가는' 정자간 송별' 의 시공간교차처에서 예술의 촉수를 꾀꼬리의 마음 깊은 곳까지 뻗어' 누가 이것을 미워하는가?' 를 선보였다 섬세하고 다층적인 방식으로, 며칠 전 탈선, 어젯밤 결혼, 오늘 떠난 친족에 대한 각종 그리움, 곧 다가올' 만리남, 동서남북' 에 대한 무한한 애수, 허명에 대한 절망이 얽혀 있다. 동시에 이 복잡한 심리적 내포의 순수한 영혼 꼬투리를 심오하고 설득력 있게 밝혀냈다. 이별을 맞이할 때의 그리움, 고통, 원망, 초조함은 모두 그녀의 아름다운 사랑의 이상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장생에 대한 그녀의 사랑은 상호 탄복의 산물이며 세속적인 고려나 흥미가 없다. 그녀의 의견으로는, "그러나 연꽃 한 송이를 얻는 것은 제 1 수재처럼 강하다." 그녀는 봉건적인' 가족 이익' 이 아니라 순수하고, 한결같고, 영원한 사랑과 행복을 추구한다. 요컨대, 작가는 인물의 마음이 떨리는 사랑의 멜로디를 썼을 뿐만 아니라, 거대한 감정의 조수를 불러일으키는 인물의 속마음도 썼다.

(장흥우 편집장' 원곡 감상사전' 348 면)

재회장정' 의 문곡은' 서사랑기' 에서 대표적이다. 그것은 아름다운 해조류와 선화를 모두 가지고 있다. 그것은 전대의 시를 참고할 뿐만 아니라 민간 구어를 흡수하고 정련했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조화로운 색채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유창함과 아름다움의 통일의 특징을 형성한다. 평론가는' 서사랑기' 가 시극이라고 말했다. 재회장정' 은 전극에서 가장 시적인 부분이다. 줄거리에 큰 진전도 없고 극적인 연극 갈등 전환도 없다. 서정시의 언어로만 여주인공의 이별과 증오를 묘사해 이야기 전체를 은은하고 긴 그리움으로 가득 채웠다. 명대 후응린은 왕실보를' 사곡 중 사왕 태백' 에 비유했다. 이 비유는 후세 사람들의 반대를 불러일으켰지만, 왕실보 시의 용기와 재능에 대한 칭찬으로 해석된다면 후호는 확실히 식견이 있는 것이다.

("원대 문학사", 덩 편집장, 124 면)

-독서 확대-

천정사' 는 기묘한 단계인가요? 산치마 끌림:

부, 링 동아? 철마처마 앞의 돌풍이 아닐까요? 금갈고리가 이중으로 통제되지 않는 한, 지딘 스펠레는 커튼을 두드려야 하지 않을까요?

[농담] 바티칸궁의 야시계 아닌가요? 대나무가 듬성듬성 비가 많이 오는 거 아닌가요? 치아 자 가위 소리 아닌가요? 긴 물방울이 달린 구리 주전자 아닌가요? 담 모퉁이 동쪽에서 잠성이 들려왔는데, 원래 서사랑방의 매듭이었다.

[대머리 남자] 그 목소리는 칼과 총을 가진 철마처럼 쩌렁쩌렁하고 힘이 있다. 그 소리는 물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조용합니다. 그 소리는 밝은 달과 학처럼 높다. 그 소리는 마치 아이의 언어를 듣고 있는 것처럼 낮고, 작은 창문에서 졸졸 소리를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성약왕] 그는 그곳에서의 사상이 나쁘지 않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백 병아리는 성을 잃는다. 그의 노래가 끝나기 전에, 나는 점점 더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나는 나이슐레이크를 위해 서방과 동방으로 날아가려고 노력했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나는 책 창문 근처에서 우리의 말을 들었다. (홍운) 언니, 들어보세요. 나는 너의 아내를 만나자마자 왔다. (마지막 구름) 창밖에 누군가가 이미 아가씨로 결정되었다. 나는 현을 바꾸고, 노래 한 곡을 연주하고,' 황' 이라는 노래를 불렀다. 과거에는 사마상이 이 노래를 성공시켰다. 비록 내가 너만큼 좋지는 않지만, 나는 네가 문군의 뜻을 가지고 있기를 바란다. (송악) "콩꼬투리가 있는 사람은 내가 만나면 잊지 않을 것이다. 언젠가 너를 만나지 못하면 나는 미쳐가고 싶다. 봉황이 날개를 펴고 높이 날고, 사해에서 불을 찾다. 어쩔 수 없는 미인, 동벽에 없다. 장근은 Xi 회담, 채팅, 글쓰기를 대표한다. 언제 서희를 만나고 위로해 줄 수 있나요? 말과 덕목으로 손잡고 함께 나아가고자 합니다. 나는 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죽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운단) 잘 쳤어요! 그 말은 성실하고, 그 뜻은 간절하며, 슬픔은 학처럼 크다. 그래서 나는 듣고 눈물을 흘리지 않았다.

[말랑그] 이것은 다른 사람이 듣고 자신의 감정을 말하게 하는 것이다. 지기가 서로를 알고, 상심이 극에 달하다.

참고: 중매인은 장생에게 거문고 소리로 흑자를 테스트하기로 했다. 다음 달에 분향을 환영하고, 장생은 거문고를 연주하며 마음을 진동시키고, 노래를 써서 진심을 표현하였다. 영영은 그것에 감동을 받아 계약을 어기고 뉘우치는' 악독한 어머니' 에 대해 불평하며 열정적인' 진실한 종' 을 사랑하며 상대방에게 몸을 맡기기로 결심했다.

[읽기 기술]

1. [천정사], [농담령], [대머리 형] 은 어떻게 피아노 소리를 예술적으로 묘사합니까? [대머리 애버딘] 이 노래는 언어 운용에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2. 발췌는 피아노 소리와 창곡이 영영 심리에 미치는 영향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참고 해석]

1. 설명: ① 비유로 음악음을 써요. 백거이의' 탁탁' 과 비슷해요. ② 점차 피아노 소리의 예술적 개념에 대한 이해로 가득 차있다. 처음에 영영은 소음이 어디에 있는지 몰랐다. 그녀는' 정교한 상투' 와' 겨울 울리는 고리' 라고 의심하고, 바람이' 철마' 와' 금고리' 를 흔들어 창문을 두드리는 것으로 의심했다. 그런 다음 꾀꼬리는 이 아름다운 소리에 감동을 받아 사종이 울리는 것, 대나무 피리, 자 가위가 부딪치는 것,' 물 떨어지는 구리 주전자' 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이때' 서사랑방 근처' 와' 동각루' 의 거문고 소리를 듣고, 영영은 이미 거문고를 타는 사람이 장생이라고 짐작했다. 웅장하고, 깊고, 깊고, 높고, 급하고, 느린 피아노 곡으로 최와 장은 감정적으로 하나가 되었다. 특징: [대머리 형] 공감을 이용하다. 전체 문장 배치를 통해 시각에 호소하는 거문고 소리를 철기 총, 낙화수, 맑은 하늘 명월, 작은 창문 어린이 등 시각적 이미지로 바꿀 수 있다.

2. 역할: 하나는' 단장애통',' 생각이 끝이 없다' 입니다. 하나는 "마음은 아는 것", "뜻은 지나가는 것" 이다. 은은하고 아름다운 피아노 곡과 슬픈 노래가 그들의 감정 교류의 매개체가 되었다.

저녁에 진강 (노래 정선) 을 듣다

[훈강용] 낙홍성진, 바람이 만점에 흩날린다. 연못은 여명 꿈을 꾸고 문턱은 봄을 떠났다. 나비가루가 가볍게 눈을 묻히고, 연진향이 낙화진을 일으킨다. 봄에는 기분이 짧고 버드나무가 길어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간격이 매우 멀다. 향불이 육조 금가루를 분산시켜 삼추의 기운을 떨어뜨렸다.

[남자 fangting] 앞뒤로 봐, 돌 쇼를 묻지 마라, 바람은 시다. 열심히 일해서 큰돈 이마와 두개골을 벌고, 지각하면 파리를 닦아서 눈이 반짝이고 이가 아프다.

참고: [혼합 용] 이 노래는 흑자로 부르는 것이다. 영영 () 은 "장생 () 을 만났고, 마음이 끌리고, 우울하고, 차밥이 많지 않다" 고 말했다. 지금은 늦봄이라 고민이에요. 노래 한 곡, 중매인이 부른 노래. 장생이 보구사의 포위를 풀자 할머니는 중매쟁이에게 장생을 연회에 초대했다. 장생은 노부인이 약속을 지킬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녀는 "옷을 차려입고 그를 기다리고 있다" 고 생각했다. 그녀는 또한 비누 두 개를 써서 물 두 통을 바꾸었고, 그녀의 검은 모자를 닦아서 그녀의 일을 얻었다. 중매인은 선의로 장생의 조급함을 비웃었다.

[읽기 기술]

1 .. 두 가사가 어떤 인물을 묘사하는지 설명해 보세요.

2. 두 작품의 서로 다른 언어 스타일을 비교해 보십시오.

[참고 해석]

1 .. [훈강룡] 이라는 노래에서, 그녀의 사랑 생활에 대한 갈망을 과감하게 표현했다. 처음 여섯 문장은 상춘,' 낙홍',' 연못',' 나비 날연' 으로, 영영 스쳐가는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마지막 네 문장은 상처를 썼다. "봄정이 짧고 버드나무가 길고, 사람이 천애에 있다." 나는 최화장의 끝없는 정을 써서 고소한 원망과 실망을 불러일으켰다. 만방정' 은 장생의' 신정' 모습을 생생하게 그린 노래다. 중매인은 장생에게' 석수 묻지 마라' 와' 돈풍선정' 이라는 두 가지 별명을 지어 흥미롭다. 장생의' 화장',' 이마와 두개골을 닦아라',' 파리를 닦아라',' 반짝이는 눈과 따끔한 이빨' 은 이' 새틴' 의 신맛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동시에, 그녀도 중매쟁이의 희롱 성격을 썼다. 장생에 대한 중모의 조롱은 장생의 조급함을 반영해 이' 어리석은 구석' (홍모의 언어) 을 우스꽝스럽고 귀엽게 보이게 했다.

2. [혼합용] 이 노래는 우아하고 함축적이다. 낙홍' 이라는 말은 영영이 젊고 죽기 쉽다는 느낌을 전달한다. 날개를 펴고 날고자 하는 나비는 입에 달콤한 진흙을 머금은 제비를 머금은 채 봄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봄마음' 은 영영이 사랑을 갈망하는 암호어이다. 현실 환경의 제한으로 인해 흑자는 옳은 사람과 자유롭게 교류할 수 없어 금가루향의 정신이 사라졌다. 전체 노래는 풍경으로 풍경에 대한 걱정을 표현하고, 진심으로 우아함을 표현한다. [만 방정] 은 유머러스한 노래입니다. 중매인의 눈에는 장생이 성실과 어리석음과 연결되어 있고, 어리석음과 미련이 공존한다. 한편으로는 중매인이 열정적으로 산을 배합하고, 한편으로는 장생의 치매를 비웃을 것이다. 중매 전신의 가창곡은 송원 시대의 구두원소를 가사에 녹여' 자연에 충실하다' 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두 가사의 편성은 흑자와 중매인의 신분, 학력, 성격에 완전히 부합한다.

교안 《작별 정자》

교육 목표

지식 목표: 위안 오페라의 특성과 업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왕실보와 서사랑기를 이해하다.

능력 목표:' 별정자' 의 시적 예술 경지와 문예의 가사를 감상한다. Cui yingying 의 이미지를 즐기십시오. 이 문장 가 어떻게 각종 수사적 으로 인물 특징 을 표현하는지 알 수 있다.

감정적 목표: 왕실보 소설' 서사랑기' 가 봉건예교에 반대하는 의미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올바른 인생관과 사랑관을 세우도록 지도한다.

강의 중점 사항:

정경이 융합된 예술 경지와 각종 수사법이 사상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의 역할을 감상하다.

교육의 어려움:

최영영 예술 이미지의 전형적인 의미.

수업 준비 및 교육 개념:

두 개의 세션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문학 감상은 낭독을 기초로 단어 이해, 사상 내용 분석, 예술 수법 감상을 촉진하는 유대이다.

제 1 종

먼저 텍스트를 가져옵니다.

둘째, 저자와' 서사랑기' 를 소개한다.

왕사부, 본명 덕신, 글자실. 대부분 (베이징) 은 원대의 유명한 잡극 작가이다. 잡극 14 종,' 서사랑기',' 서사랑기',' 4 상 당',' 루몽정설재해 파가마' 의 세 가지밖에 없다.

서사랑기' 는 당대의 원직의' 꾀꼬리' 에서 유래했다. 학자 장훈은 당정원년 동안 주포를 유람하며 푸구사에 올랐다. 부인 최와 그녀의 딸은 부축한 영관을 맞으며 집으로 돌아가 장례를 치르고, 보구사를 거쳐 이곳에 묵었다. 어느 날, 장생은 불사를 참관하고 영영을 보았다. 그들은 첫눈에 반했다. 주포에서 반란이 일어났을 때 손비호가 나타나 난군이 보구사를 포위하고 꾀꼬리를 자채의 아내로 잡으려 했다. 위급한 상황에서 노부인은 누가 도둑의 관문을 깨뜨릴 수 있는지, 꾀꼬리를 아내로 삼겠다고 약속했다. 장생은 자진해서 당시 관문을 지키던 관관 친구 두가 군대를 이끌고 구조해 달라고 자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뒤 과연 군대를 이끌고 난병을 평정했다. 보구사의 포위를 풀다. 놀랍게도, 할머니는 장생이 백의수사라고 의심했고, 그래서 번복하여 장생과 영영이 남매를 하게 했다. 장생은 꾀꼬리와 결혼할 수 없어 그의 그리움을 상하게 했다. 꾀꼬리의 여종 중매인의 도움으로 그들은 편지를 전달했고, 그들은 노부인을 업고 사적으로 랑데부했다. 노부인은 후자의 두 사람의 관계를 발견하고 중매인을 불러 심문했다. 중매인은 노부인이 반얼, 배은망덕하다고 비난하며, 이 일이 널리 알려지면 최의 명성에 좋지 않다고 말했다. 만약 그들의 혼사를 승낙하지 않는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노부인은 어쩔 수 없이 장생과 영영의 혼사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노부인은 최가 3 대가 모집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강제로 상경하여 시험을 보러 갔다. 장생은 시험을 본 후 영영영과 결혼할 수 있도록 허락되었다.

서사랑기' 는 5 권의 책 2 1 할인이고,' 송별관' 은 4 권의 3% 할인으로 전극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하이라이트 중 하나다. 줄거리가 전개됨에 따라 꾀꼬리는 마침내 심신 해방의 요구와 봉건정신의 족쇄 사이의 갈등을 극복하고 장생과 사적으로 결혼하는 관건을 내디뎠다. 그러나 노부인이 강제로 시험을 치르자 최와 장의 사랑은 새로운 위협에 직면했다. 어쩔 수 없이 장생은 어쩔 수 없이' 소송' 으로 출발해야 했고, 영영은 장정에서 그를 배웅했다. 이 고별극 * * * 은 19 곡의 가요를 가지고 있으며, 영영이 선창한다. 꾀꼬리의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무거운 장면일 뿐만 아니라 왕실보 연극의 정경이 융합되고 문채가 풍부한 특징을 충분히 보여준다.

셋째, 큰 소리로 본문을 낭독하고, 본문의 뜻을 명확히 한다

"서사랑기" 는 잡극으로, 노래를 위주로 한다. 고대 음악에는 소리 재료가 없었기 때문에 궁조 문제는 재미학의 난점이 되었다.

궁조는 중국 고대 희곡과 음악의 명사이다. 다양한 음악 조식이고, 궁조 음조도 다르다. 고락은 징, 상, 코너, 변정, 회, 유, 꽹과리 등 7 음이 있다. 궁전 위주의 조식은' 궁' 이라고 하고, 나머지는' 조' 라고 하며, 통칭하여' 궁조' 라고 부른다. 원잡극은 오궁 사조, 즉 공현, 여중궁, 루남궁, 루시안궁, 황중궁, 대석조, 이중조, 인상, 월조, 함께' 구궁'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원의' 공현' 은 일종의 궁조이다. 재회장정서' 는 정궁을 사용했고, 주덕청은' 중원의 운' 에서 정궁의 목소리가' 웅장하다' 고 말했다. 재회정' 의 음악은 우울하고 비장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곡패는 속칭' 카드' 로 불리며, 어패와 마찬가지로 굴곡의 간간이다. 예를 들어, 모든 곡표는 운발에서 반드시 일종의 궁조에 속해야 한다. 곡에 따라 종종 글자 수, 평정, 운율에 따라 다르다. 굴곡사는 일정한 곡패에 따라 쓴 것으로, 일반적으로 운율을 맞추고, 대립을 중시한다.

서사랑기' 의 가사는 줄곧 칭송받고 있다. 주권은' 태화 윤정보' 에서 "왕실보의 단어는 꽃사이의 미인으로 완곡하고 함축적이어서 시인의 정취를 깊이 얻었다" 고 말했다. 옥고리가 목욕을 하고 화청 () 을 하고, 녹주 () 가 연채 () 를 따는 말이 있다. " 재회정' 의 접는 부분이 특히 두드러진다.

댄: 여성 캐릭터. 끝: 남자 코너. 반지: 스님의 별명. 문중에서 어른을 가리킨다. 장정: 고대에는 10 리마다 장정이 하나 있었고, 5 리마다 짧은 정자가 하나 있었는데, 여행 휴식을 위해 자주 송별지였다.

넷째, 전반적으로 파악하다

서사랑기' 는 40% 의 잡극 형식을 돌파하며 2 1 할인된 5 편의 드라마 시리즈다. 19 곡의 가요로 구성된' 재회장정' 은 시간의 흐름과 줄거리의 발전에 따라 네 개의 장면으로 나눌 수 있다. 예술의 촉각은 인물의 마음속 깊은 곳으로 뻗어 영영이 장생과 작별할 때 섬세하고 복잡한 심정과 심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작별하는 길에:

긴 파빌리온 작별:

이별 선물:

작별 인사 를 참조하십시오:

가득 찬 감정 변화에는 네 가지 장면이 있다: 고통 → 증오 → 공포 → 그리움.

5. 첫 번째 감상:' 송별길에' (장정으로 가는 길에 장정으로 달려가다).

칭찬하다

1. 경물 묘사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작용: 쓸쓸한 가을경을 통해 꾀꼬리의 이별을 쓰고 원한을 품지 않는다. 이 노래는 범중엄에서 각색한 것이다.

천하는 아주 좋은 소설 사이트라고 하니, 너는 가질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