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14 16 사진 사전
14 16 사진 사전
몽타주 (프랑스어: MONTAGE) 는 음역 외래어로, 처음에는 건축학학술적으로 조합하고 조립한다는 의미였으며, 영화가 발명된 후 프랑스어에서' 편집' 으로 이어졌다. 1923 년 세르게이 아이젠스탄은' 좌익문예전선' 잡지에' 몽타주 유치' 라는 글을 게재했다. 처음으로 몽타주를 특수 수법으로 연극에 확대하고 자신의 영화 창작 실천에서 영화예술로 확장하여 영화 몽타주 이론과 소련 몽타주 학파를 창설했다.
몽타주의 정의에 관해서는 누구나 자신의 정의를 가지고 있다. 중국 영화출판사의' 영화예술대사전' 에서 몽타주 이론가들의 인식은 렌즈의 조합이 영화예술의 감화력의 원천이며, 두 장면의 결합으로 새로운 특징과 새로운 의미를 형성한다는 것이다. 독특한 영화 시공간을 창조하고, 각 장면은 실제 시공간의 기록으로, 편집 후 시공간을 재창조하여 독특한 영화 시공간을 형성할 수 있다.
첫째, 몽타주의 미시적 차원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1, 동작 편집점: 상하 렌즈는 동작 수신 관계가 있습니다.
2. 정서편집점: 정서는 정보량이 아니라 공백에 감정을 털어놓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3, 리듬 편집점: 음악의 리듬에 따라.
B, 몽타주의 중간 수준-개념 전환
1, 그림에서 그림으로의 전환;
2 바이폴라 렌즈 전이;
차단 전환: 차단 전환이라고도 합니다.
4. 유사체 전환: 상하 렌즈 내용이 비슷하다.
5. 전환 수행: 이전 렌즈의 동작/내용이 다음 동작/내용의 결과 원인을 구성합니다.
6. 사운드 전환: 다음 장면의 사운드를 이전 장면 앞에 배치합니다.
7. 동작 렌즈 전환: 주체를 따르는 동작이 한 장면에서 다른 장면으로 이동합니다.
8. 근거리 전환: 이전 장면과 자연스러운 시공간적 장벽 관계가 있으며 장면 간의 관계와 내용도 연결됩니다.
C, 몽타주의 거시적 수준-구조 몽타주
1, 서사 몽타주: 정보 제공, 서비스 서사;
2. 평행 몽타주: 동영상은 구조적으로 두 개 이상의 주인공을 두고 동시에 두 개 이상의 사건을 서술한다.
3. 교차 몽타주: 드라마' 칼 아래 남음' 과 같은 두 개의 스토리라인은 두 단서의 평행성을 통해 두 단서의 교차를 실현하고 서사 내용을 효과적으로 조직한다.
재현된 몽타주: 현실과 역사의 얽힘:
5. 은유적 몽타주: 은유적 몽타주는 서로 다른 화면을 접합하여 은유성, 상징성, 암시적인 효과를 만들어 화면 밖에서 표현효과를 만드는 기술이다.
6. 몽타주 대비: 줄거리나 감정의 대조가 큰 화면을 한데 모아 서로 충돌하고 강조하는 효과를 내는 것이다.
7. 몽타주 반복: 한 화면을 반복해 강조하는 수법이다.
8. 심리 몽타주: 인물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원래 표현할 수 없었던 장면을 통해 인물의 내면의 느낌을 표현한다.
한 영화의 제작에서 감독은 극본이나 영화의 주제에 따라 많은 장면을 제작한 다음, 이러한 다양한 장면을 원래의 창작 구상에 따라 유기적으로, 예술적으로 편성하여 일관성, 대비, 연상, 서스펜스, 다른 리듬을 만들어 선별적으로 특정 사회생활과 사상감정을 반영하는 영화를 형성하여 많은 시청자들이 이해하고 사랑하는 영화를 만들었다. 이러한 형태와 형식을 몽타주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