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86 은 고전 주곽평초에서 인용했다.

86 은 고전 주곽평초에서 인용했다.

에머슨은 이렇게 말합니다. "한 사람이 하느님을 직접 읽을 수 있을 때, 그 기간은 너무 귀중해서 다른 사람이 다 읽은 원고에 낭비할 수 없습니다. "다음은 주에 관한 86 개의 어록이다. 참고용으로만,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1. 자신의 인생 목표를 결정할 때 첫 번째 목표는 우수해야 하고, 두 번째는 성공이어야 한다.

나는 내 길을 걷고있다. 성공과 실패, 행복과 고통은 모두 부차적인 지위로 떨어졌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도로 자체다.

3. 대결에서 감정측은 분명히 열세에 처할 것이다. 얼마나 많은 강렬한 감정, 분노, 고통스러운 손짓이 관중 없이 견지할 수 있을까?

4. 유머는 상처받은 마음의 건강, 위트, 관용의 미소다. 유머는 초탈할 때만 있다. 가장 깊은 유머는 치명적인 상처를 입은 마음의 미소다.

인생에는 두 가지 큰 즐거움이 있다. 첫째, 사랑하는 것을 얻지 못하기 때문에 추구하고 창조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하나는 네가 사랑하는 것을 얻는 것이다. 그러면 너는 음미와 체험을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6. 지루한 사람은 스스로 싫증이 나고, 외로운 사람은 자기 연민을 느끼고, 외로운 사람은 자족하고, 평범한 사람은 지루하고, 재능이 있는 사람은 외롭고, 모든 사람은 외로울 때가 있다.

7. 정말 재능이 있는 사람에게 기회는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8.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다른 사람의 칭찬은 중요하지 않다. 나로서는 전공과 부업은 차이가 없다. 내가 열심히 하는 모든 일은 나의 전공이다.

9. 살아서 똑바로 서서 뛸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높은 경지이다. 어떤 의미에서 뛰어내리는 것은 똑바로 서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성쇠를 볼 수 있어야 득실을 따지지 않고 정정당당할 수 있다.

10, 고난이 정말 정화 작용을 한다 해도 나는 차라리 행복할 것이다.

1 1, 교만과 겸손이 반드시 반의어는 아니다.

12, 죽음에 대해서는 이해하고 싶지 않을지 모르지만 철학자의 태도에 영향을 받아 나는 직면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13, 서구 휴머니즘 전통에는 인간의 존엄성이라는 중요한 개념이 있다. 그 고전적인 표현은 칸트의' 사람은 목적이다' 이다. 이런 관념에 따르면, 모든 사람은 존엄한 정신이 존재하며 수단으로 삼을 수 없다. 오늘날 많은 중국인들에게 이런 관념은 너무 낯설어서, 그들은 단지 자신을 이윤의 수단으로만 여기고, 상대방을 이윤의 수단으로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그들은 자신과 다른 사람들이 모두 존엄한 정신이 존재한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14. 일상생활에서 한 사람이 권력, 재산, 지식, 외모 등 어떤 면에서 약세를 보일 때. , 그들은 종종 열등감을 느낀다. 하지만 당신이 기본적인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이런 국부적인 열등감을 극복하고 여전히 태연하게 세상에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15, 자신의 친척과 친구들만 사랑하는 것은 쉽고, 자신의 적을 미워하는 것도 쉽다. 이는 모두 유한한 사람의 본능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아이를 사랑하는 아버지가 되고, 젊고 예쁜 여자를 사랑하는 남자가 되고, 자신에게 좋은 사람들을 사랑하는 각종 인간관계 중 사람이 되는 것이 뭐가 어렵습니까? 어떤 집단의 일원으로서, 당신은 적을 미워하고, 어떤 나라의 신민으로서, 정통 신도로서, 당신은 이교도를 미워하고, 열정적인 사람으로서, 당신의 감정을 상하게 하고, 당신의 이익을 해치는 사람을 미워합니다. 무슨 어려움이 있습니까? 이러한 모든 한계를 뛰어넘어 편협한 본능과 풍습의 지배를 받지 않는다. 우주의 아들로서, 그는 우주의 아버지의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우주의 만물을 사랑한다.

16. 교육이 성장을 의미한다면 교육기관과 교육자의 임무는 성장을 위한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17, 초등학교에서 대학까지, 사람이 성장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네가 잘 자랐는지 안 자랐는지는 환경에 크게 달려 있지만, 학생에게는 선생님이 사실 가장 중요한 환경을 구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많은 위인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성장 경험을 회상할 때 종종 한 선생님의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훌륭한 선생님은 많은 사람들의 삶의 길에 영향을 미쳐 잊을 수 없다.

18, 국내외를 불문하고 문화적 품위가 높은 사람들은 대부분 텔레비전을 보거나 적게 본다. 나는 이것이 우연이 아니라고 믿는다. 예를 들어 텔레비전을 보는 것은 모임에 참석하는 것과 같다. 네가 모르는 사람은 항상 너에게 소개된다. 흥분한 후에, 너는 그들이 누구인지,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이런 모임에 항상 참석하면 좀 지루하지 않을까요?

19, 네가 이 말을 할 때 자존심이 있어 자신을 존엄한 사람으로 여긴다. 동시에, 그것은 말하는 것 같다: 나는 네가 나에게 너의 진정한 생각을 알려주고, 네가 이것에 대해 책임을 질 것이라고 믿는다. 이것이 바로 신뢰입니다. 이 말을 할 때, 너는 상대방에 대해 큰 존경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를 존엄한 사람으로 여긴다. 성실은 거래 쌍방 일부의 존엄성 의식에 기반을 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쪽이 존엄하지 않으면 진실한 관계를 맺기가 어렵다.

20. 내 사전에는' 세기 말' 이라는 단어가 없다. 연표와 달력은 인간이 만든 계산 도구일 뿐, 그 중 어느 것이 다른 것보다 더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없다. 그래서 사람들이 말하는 이른바' 세기 말' 에 대해 나는 아무런 느낌이 없다.

2 1, 저는 사명감이 많은 사람들이' 세기 말' 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지난 세기에 무시할 수 없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세기에 대해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요컨대 신구세기는 없어서는 안 되며, 세기의 교분은 멀리 내다보아야 한다. 그러나, 나는 나의 보잘것없는 것이 어느 한 세기라도 선택 사항이라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22. 진실하고 독특하며 소탈하게 사는 것은 물론 아름다운 것이다. 하지만 먼저 편안하게 지내야 이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자신의 생활방식을 너무 중시하고, 항상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거나, 심지어 자신에게 보여 준다면, 진실하고 독특하며, 더 멋있을수록, 사실 당신의 생활은 더욱 가식적이고 평범하며 공식적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23, 사람은 자기도 모르게 성실해 보여야 하고, 그의 성실함으로 사람을 감동시키고, 자신을 감동시켜야 한다. 그는 정말 자신에게 감동을 받았다. 한 사람은 일부러 교활해 보이고, 자신의 교활함으로 남을 유혹하고, 자신을 매혹시키려 한다. 그는 정말 자신을 의심한다.

24. 수동 초보자가 있습니다. 사실 그는 여전히 본색을 잃지 않고, 단지 흉내를 내고 있을 뿐이다. 위선에 이르러 너는 위선인지, 진심을 옮기면, 위선은 본성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이 바로 위선의 대가이다.

25. 네가 진실을 말할 수 없을 때, 너는 차라리 말을 하지 않고 거짓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26. 하나의 활동이 창조되었는지를 결정하는 관건은 영혼의 진정한 참여에 있다. 한 화가는 전혀 새로운 것이 없는 그림을 그렸고, 한 학문은 사람들의 생각을 호응하는 책을 한 권 썼다. 그들 중 누구도 창조하지 않았다. 반대로, 풍경, 시, 음악의 아름다움에 정말 도취된다면, 어떤 문제에 대해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형성한다면, 당신은 창조하고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27. 해변에서, 산속에서, 자연에서, 속세를 멀리하는 곳에서, 우리는 모든 세속 공리의 보잘것없는 보잘것없는 보잘것없는 것을 알 수 있을 뿐,' 미래를 위한 문장' 과 미래의 명성을 포함한다.

28. 물질적, 사회적, 세속적인 고민이 너무 많으면 사람들은 실존주의, 철학, 종교의 고민을 가질 시간이 없다. 일상생활의 자질구레한 규제가 너무 많아, 사람은 취약 생활의 큰 제한을 받을 수 없다. 복인지 화인지 모르겠다.

29. 나는 생각했다: 이 생각이 있으면 고통이 줄어든다. 그럼 난 생각: 완벽도 잃 었 어 요.

인생을 역여행과 비교한다면, 길의 지연은 정말 인생의 평범한 경험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우리가 이상적인 생활을 향해 나아가면, 조만간 각종 필연적인 제한과 우연한 변고로 인해 도중에 어느 시점에서 멈출 것이다. 우리는 이것이 일시적이라고 믿는다. 항상 다시 길을 가기를 기다리고 있다. 언젠가는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라지만, 영원히 여기서 멈춘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어떤 사람들은 점점 착실해지고, 안심하고 이 점에 자신의 생활을 안배한다. 어떤 사람들은 아직도 기다리고 있고, 세월은 무정하다. 결국 그들은 자신이 한평생 지체되었다고 한탄했다.

3 1, 소수의 사람들에게는 삶이 항상 문제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그들의 삶에서 어떤 때는 삶이 문제라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다른 사람들에게는 생활이 결코 문제가 되지 않는다.

32. 그러므로 사람은 두 가지 의식을 가져야 한다. 하나는 과감하게 0 부터 시작하는 것이고, 하나는 태연자약하게, 아직 계속하지 않는 것이다.

33. 오늘의 계획은 완성되지 않았고, 내일도 있을 것이다. 이생의 소원은 실현되지 않았지만 내세는 없었다. 그러므로 매일 붐비지만, 지원병이 없는 생활을 가혹하게 요구하지는 마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기억하십시오: 한 사람이 평생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고, 더 많은 일을 하면 모두 만족합니다.

저는요, 계속 혼란스럽고 계속 찾겠습니다. 혼란은 나의 성실이고, 찾는 것은 나의 용기이다.

한 사람이 젊었을 때, 그가 만난 사람, 일, 기회 등 외부의 요소들은 모두 그의 인생 신념과 삶의 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일정한 나이가 되면 외부 요인의 영향이 크게 약해질 수 있다. 그 당시, 만약 그가 이미 자신의 인생 신념을 형성했다면, 외부 요인은 변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면, 외부 요인은 다시 형성하기 어려울 것이다.

36. 평범함을 피하지 않는 것도 위대하고, 작은 정서를 배제하지 않는 것도 위대하다.

37.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동정심, 사랑, 사랑이 있다. 그래서 자기를 버리고 사람을 구하는 자비도 있고, 자기를 버리고 사람을 구하는 영웅도 있다. 하지만 결국 모든 사람은 생물학적이고 심리적인 개인으로, 자신만이 진정으로 가장 고통스러운 고통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모든 사람에게 그는 자신에게 가장 관심이 있고, 세상은 그에게 가장 관심이 있다. 다른 사람에게 자신보다 더 많은 관심을 요구하고,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관심을 요구하도록 요구하는 것은 개인의 생물학적, 심리적 특징에 어긋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결론은 모든 사람이 자립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은 어떻게 "자아" 를 가질 수 있습니까? 나는 두 가지 믿을 만한 징후가 있다고 생각한다.

39. 다른 사람의 고통에 대한 우리의 동정은 처음에는 상당히 긍정적이었을 수 있지만, 일단 고통이 지속되면 우리의 동정은 사라질 것이다. 이 방면에 대한 우리의 인내심은 다른 사람의 죄악보다 훨씬 못하다. 우리가 참아야 할 다른 사람의 악은 운명인 것 같지만, 우리가 참아야 할 다른 사람의 고통은 거의 악이다.

40. 생명에 필요한 것은 공기, 햇빛, 건강, 영양, 번식에 지나지 않는다. 예전처럼 오래되고 평범하다. 그러나, 자랑스러운 사람들, 당신들의 허영과 야망을 버리고, 당신은 이 가장 간단한 행복이 가장 순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4 1, 생활이 평온하게 지나갔고, 소리도 없고, 파도도 없고, 잔물결도 없었다. 나는 이 평평한 강바닥이 얼마나 싫은지, 그것은 어떤 느낌도 흡수한다. 갑자기, 나는 장애에 부딪혔고, 바위가 솟아올랐고, 바람이 세서 파도가 일었다. 나 아직 살아있어? 그래, 내가 살아 있다고 느낄 때야.

42. 사상과 삶의 지혜는 별개이다. 전자는 머리에 속하고 후자는 영혼에 속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묵계는 사상적 정체성이 아니라 생활지혜의 소통에 달려 있다.

우리는 책 한 권을 들고 있다. 만약 우리가 불안하다면, 아무리 좋은 책도 읽을 수 없고, 그것의 아름다움을 이해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생명의 책을 읽는 것도 마찬가지다. 사람은 조용할 때만 마음과 감각이 진정으로 개방되어 예민해지고 대상과 가장 좋은 관계에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러나 마음가짐과 평화는 강요할 수 없고, 일종의 경지이며, 세계관의 결과이다. 자신이 정말로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사람은 반드시 정신 상태에 있을 것이다.

44. 반대로, 당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느끼지 못한다면, 마음은 물을 멈추고 시간은 멈춘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영원은 일종의 평온한 마음가짐이다.

45. 평온함 속에는 신성이 있다. 차분한 마음가짐으로 우리는 하느님의 작품을 이해하고 이를 본보기로 삼아 인류의 작품을 창조할 수 있다. 평온한 마음가짐이 없다면, 우리의 모든 바쁜 것은 일만 하고 창조하지 않는다. 모든 지식의 추구는 학문일 뿐 지혜는 없다. 모든 성과는 모두 공리적일 뿐, 더 이상 정신적인 만족이 없다. 심지어 모든 종교 활동도 세속 사무로 변했고 진정한 신앙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평온한 마음은 없다. 물질문명이 아무리 찬란하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야만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46. 사람은 완벽을 갈망하지만 얻을 수 없다. 이런 고통은 어떻게 완화됩니까? 나는 대답했다: 이 고통 자체는 완벽에 포함되어 있으며, 그것을 완화하는 것도 완벽하지 않다. 나는 생각했다: "이 생각으로 고통이 줄어 들었습니다. 그럼 난 생각: 완벽도 잃 었 어 요.

47. 가장 내면의 정신생활에서 우리 각자는 외롭다. 사랑은 이런 외로움을 없앨 수 없다. 그러나 우리가 자신과 타인으로부터 타인의 외로움을 느끼기 때문에 타인에 대한 가장 진실한 사랑이 충만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48. 영혼은 성숙한 동심일 뿐, 성숙하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는다.

49. 내 의견으로는, 내면의 수요조차도 성공을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아무리 당신의 경력을 사랑 하 든, 아무리 당신이 누군가를 사랑, 자신에 게 열린 영적 공간, 마음의 평화와 여가를 남겨 주세요!

50. 대부분의 사람들은 젊었을 때 이상적이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그들은 왕왕 점점 더 현실적이 된다. 생존투쟁의 압력과 물질적 이익의 유혹으로, 모든 사람은 자신의 내면세계를 주목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 세계로 눈을 돌리고 있다. 그 결과, 그들의 영혼은 위축되고 공허하다. 세상에는 오직 하나의 몸만 바쁘다. 한 사람에게 이보다 더 슬픈 것은 없다!

5 1, 아이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방법: 첫째,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습니다. 둘째, 아이의 심신 건강을 보호한다. 셋째, 아이의 생활지혜와 독립의식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다.

52. 탄력성은 인격의 긴장이다. 탄력 있는 여자, 유연하고 민첩하다. 그녀는 타협에 능하고, 교묘하게 견지하는 데도 능하다. 그녀는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지 않지만, 자신의 견해를 고집하지 않는 가운데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영성은 마음에 대한 이해이다. 영적인 여자는 당연히 총명하고 사물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다. 그녀는 매우 간단하지만, 단순함 속에는 놀라울 정도로 심오하다.

53. 한 외로움이 다른 외로움을 찾을 때 사랑에 대한 갈망이 있다. 그런데 외로운 두 사람이 함께 있으면 외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무정한 외로움은 사랑을 끝없는 추구로 만든다. 이 끝없는 길을 달리는 사람은 결국 작은 사랑의 한계를 간파하고, 큰 사랑을 찾거나, 모든 사랑을 넘어 무애에 이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54. 모든 사람이 얼마나 평범하고 독특한 삶인가. 원래는 무명이었는데, 매우 감동적이었다.

55. 지겹다는 것은 목적과 과정의 분리에서 탄생한 것으로, 과정과 소외되고 분리되는 마음가짐이다.

56. 모두가 죽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어떤 위로를 줄 수 있습니까? 두 가지 점: 첫째, 죽음은 공평하고, 모든 사람은 동등하게 대우받는다. 둘째, 죽음은 혼자가 아니다. 온 세상이 너와 함께 있다.

57. 원래 아주 친했던 사람이 서로 헤어져서 시간이 그들을 슬프게 멀어지게 했다. 일단 만나면 언어는 소외된 거리를 측정하기를 기다릴 수 없다. 사람들은 이미 이것에 익숙해진 것 같고, 생활의 무정함도 이렇다.

58. 지루한 사람은 자신을 미워하고, 외로운 사람은 자기 연민을 느끼고, 외로운 사람은 자족하고, 평범한 사람은 지루하고, 재능이 있는 사람은 외롭고, 모든 사람은 외로울 때가 있다.

59. 도시에서 오래 살았고, 가끔 한적한 산골짜기 호수에 와서 연이은 산과 끝없는 호수를 마주하면 일종의 해방과 자유를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내가 여기에 살고 세상과 단절된 생활을 한다면, 내 마음이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여전히 같은 풍경을 보고 있지만 느끼는 것은 자유가 아니라 한계다.

일반적으로 천재의 만년의 작품은 더 공허하고, 초탈하고, 현학이다. 그때 그들의 영혼은 이미 천국의 입구에 도착했고, 세상의 호불호와 비난은 모두 그들과 무관하다.

6 1, 창조는 지혜에 의지하고, 생활은 상식에 의존한다. 지혜가 없는 상식은 평범하다. 상식이 없는 지혜는 우둔하고 평범한 사람이라고 불리며 지혜의 분야에 발을 들여놓은 적이 없기 때문에 자신의 평범함을 모른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천재는 불가피하게 상식의 영역에 던져지기 때문에 노출될 때마다 서투르다. 둘 다 평범한 영토에서만 만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평범하고 도도하고 천재가 초라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62. 한 가지 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먼저 열정에 의지해야 하고, 둘째로는 끈기에 의지해야 한다. 나는 각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둔 모든 사람에게서 이 두 가지 자질을 발견했다.

63. 자신을 직접 대면하는 것은 참을 수 없을 것 같아서 사람들은 종종 도피하려고 한다. 자신을 피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사업이고, 하나는 소일거리이다. 우리는 사업과 생활 중의 각종 사무에 바쁘다. 일단 우리가 시간이 나면, 우리는 채팅, 오락 및 기타 소일거리를 통해 시간을 보낸다.

밤새도록 떠들썩한 텔레비전 앞에 앉아 있는데, 그들은 이를 설이라고 부른다.

65. 어느 날 밤이 이렇게 지나갔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자고 싶지 않다. 잠을 포함하여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을 때이다.

66. 외로운 여정에서 인생을 가장 쉽게 느낄 수 있다. 결국 인생은 외로운 여행이기 때문이다. 흩어지는 것은 인생에서 흔히 있는 일이지만, 사람을 야유시키기에 충분하다. 가장 슬픈 것은, 네가 흩어지면 보통으로 간주된다는 것이다. 함께 모이면 하루가 없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작별 인사는 영원한 전술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역시 청춘, 안녕 모두 까까머리, 서로가 거울처럼 순식간에 시간의 무정한 흐름을 굴절시킨다.

67. 실생활에서 연락을 유지하고 거리를 유지해야 서로의 흡인력이 오래갈 수 있다.

68. 생명의 첫 번째 울음소리는 슬픔의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생명의 근원인 세상은 슬픔이 없고 슬픔은 우리 세상의 산물이기 때문이다.

69. 생명에 대한 인식은 지혜에서 비롯된다. 만약 네가 거대한 고난을 기다려야 한다면, 너는 깨달을 것이다.

70. 사랑이 예술이라면, 적절한 자애는 일종의 품질이다.

7 1 하지만 신뢰와 관용으로 파괴된 사람은 의심과 사치가 단호히 구제할 수 없으니 파괴된 것을 파괴하라.

72. 예를 들어 돈을 어떻게 쓰는지, 어떻게 돈을 벌면 한 사람의 취향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73. 하지만 깊이는 아무리 성공해도 마음속에 저장된 비관을 분산시킬 수 없다는 데 있다. 그래서 마침내 이런 성공을 초연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만약 한 가지 전망이 외적인 승리에 의해 쉽게 제거될 수 있다면, 나는 그것이 비관이 아니라 피상적인 고민일 뿐이라고 감히 판단할 수 있다.

74. 사막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것과 같은 것은 어딘가에 숨어 있는 우물이다. 마음속에 끝없는 사랑의 원천이 숨어 있기 때문에 가장 황량한 사막도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75 만 편의 소설도' 홍루몽' 의 장애를 메울 수 없다.

76. 지혜는 지식도 박학도 아니다. 학문이 있는 사람에게 그가 가지고 있는 것은 한정적이고 일시적인 지식일 뿐, 지혜는 확실히 무한과 영원을 파악하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간의 한계로 인해, 이 목표는 영원히 진정으로 실현될 수 없다.

77. 많은 책을 읽고, 시험을 보고 생활에 남아 있을 수 있는 것을 시험하면 지능 활동의 즐거움을 키울 수 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교육이다. 좋은 공부는 취미이고, 게다가 적극적으로 학습을 안배하는 것이다.

78. 한 사람이 어떤 아름다움과 기적을 보았는지, 만약 그가 다른 사람에게 말할 기회가 없다면, 그는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결국 사람은 자신의 동류 없이는 안 된다. 아무도 공유하지 않는 기쁨은 결코 진정한 기쁨이 아니다.

79. 진정한 사랑은 가족의 결합으로 시작된다. 처음의 모든 것은 사랑의 전주곡, 두터운 내용, 뒷장에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80, 실연도 없고, 사랑도 모른다. 너는 좌절이 없는 생활을 모른다.

8 1, 누구나 죽음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은 우리가 태어났을 때 참관하라는 통지를 받은 손님으로, 지금은 밤낮으로 우리에게 접근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이 우리 문을 두드렸을 때, 우리는 갑자기 그것이 가장 당돌한 불청객이라고 비난했다.

82.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것을 가진 사람은 이 세상에 자신의 정원이 있을 것이고, 두리번거리지 않고, 다른 사람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면 조용해질 것이다.

83. 부유한 가난한 사람들은 부유하지 않다. 권력을 가진 평범한 사람은 위인이 아니다. 학식이 있는 바보는 총명한 사람이 아니다. 명성이 있는 나쁜 사람은 좋은 사람이 아니다.

84. 우리는 영혼을 개인의 보편적 정신의 존재나 초월정신이 사람의 일상생활에 존재하는 존재로 정의할 수 있다. 한 사람이 아무리 평범하지 않더라도, 항상 좋은 일상을 살아야 하고, 일상생활은 항상 평범하다. 따라서 영혼의 존재가 반드시 은거, 수도와 같은 극단적인 형태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경우 일상생활의 정신적 추구와 정신적 즐거움으로 표현된다.

85. 거짓말을 열 번 반복하면 진리가 되고, 진리를 열 번 반복하면 거짓말이 된다.

86, 작은 곤충이나 코끼리. 무엇을 하든 완벽을 추구하고, 그로부터 큰 즐거움을 얻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이런 업무 태도에는 일종의 신성이 함축되어 있는데, 이른바 직업도덕이나 직업소양을 요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