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재료 성분.

재료 성분.

주어진 재료 성분

재료 작문은 일반적으로 질문자가 글이나 그림만 제시하고 수험생들에게 주어진 글이나 그림의 내용에 따라 자신의 명제를 써달라고 요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재료 작문은 재료에 제목을 주지 않는 것이고, 제목의 확정은 전적으로 수험생 자신이 주어진 재료에 대한 이해와 파악에 달려 있다. 명제의 관점에서 볼 때, 명제 작문은 사실 그의 명제이고, 재료 작문은 자명제이며, 이것이 양자의 주요 차이점이다.

고전적인 예

여기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풍부한 인문 경관이 있다. 여기에는 따뜻함과 배려가 있고, 여기에는 우정과 신뢰가 있고, 여기에는 노력과 진취가 있다. 우리의 생활과 주변은 햇빛과 이슬, 본연의 우정, 협력 경쟁으로 가득 차 있다.

힌트가 제공하는 내용에 따라 한 가지 방면을 선택하거나 유기적으로 여러 방면을 연결해 자신의 작문을 써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훌륭한 예

"고통" 을 가진 사랑

저는 농촌 아이입니다. 내가 기억하는 것부터 아버지는 나에게 농촌이 고생하고 농촌의 아이들이 강해야 한다고 여러 차례 말씀하셨다. 10 여 년 동안 나는' 고통스러운' 사랑 속에서 성장했다.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 행운의 신이 나에게 왔다. 성적이 우수하기 때문에, 나는 현성의 한 사립중학교에 무료로 합격하였다.

개학 첫날, 아버지는 20 여 년 동안 동행한 자전거를 타고 나를 위해 이부자리를 운반해 주셨다. 나는 큰 가방을 메고 뒤에서 조깅을 했다. 가는 길에 아버지와 딸은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나도 알아, 아빠는 아직도 서둘러 출근하신다. 그는 무단결근을 한참이면 10 위안을 공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 학교에 가면 사람들이 시장에 가는 것만큼 많다. 학교 입구에 승용차, 승합차, 각종 오토바이가 주차되어 있다. 아버지는 낡은 자전거를 작은 나무에 기대어 자물쇠를 열고 포장롤을 들고 붐비는 군중 속으로 들어갔다. 나는 그와 헤어질까 봐 아버지를 바짝 따라갔다. 내 주위는 모두 어른이고, 키가 작아서, 큰 힘을 들여서야 비집고 들어갔다. 아버지는 내가 기숙사를 찾도록 도와주고 창가 쪽 침대를 선택하셨다. 아빠는 여기가 햇빛이 좋고 습하지 않고 겨울에도 따뜻하다고 하셨다. 다른 위로에 관해서는, 나는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나는 포장권을 내려놓고 뒤돌아갔다. "아빠," 나는 큰 소리로 외쳤다. 아버지는 돌아섰다. "무슨 일이야?" 나는 묵묵히 아버지를 바라보았다. 아버지는 쓴웃음을 지으며 돌아서서 또 가셨다. 나는 눈물을 참으며 스스로 침대를 깔았다. 다른 학부모들이 아이들을 도와 이부자리를 정리하고, 짐을 싸는 것을 보고, 나의 눈물이 솔솔 내려왔지만, 나는 곧 말렸다. 아버지는 농촌 아이들이 강인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지금부터 학교가 방학할 때마다 나는 혼자 집에 가고, 때로는 차를 타고, 때로는 걸어서 간다. 집에 돌아와서, 나는 스스로 불을 피워 밥을 짓고, 방을 청소하고, 책을 읽으면서 엄마와 동생이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이것은 내가 여러 해 동안 길러 온 습관으로, 여태껏 변한 적이 없다.

시간이 흐르고 눈 깜짝할 사이에 또 3 년이다. 오늘 중간고사가 있어서 아침 5 시에 일어났어요. 우리 엄마는 어젯밤 공장에서 퇴근하고 돌아오지 않아서 우리 아버지도 일찍 출근하셨다. 나 혼자 밥을 만들어서 밥을 먹고 차를 타고 시험장에 갔다. 내가 시험장에 들어가려고 할 때, 익숙한 그림자가 갑자기 나의 시야에 나타났다. 뜻밖에 아빠인데 깨진 자전거를 타고 왔어요. 갑자기 내 눈물이 눈가에 맴돌았다. "아빠, 왜 여기 있어요? 너는 하루에 10 여 위안의 일을 하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농사일이 아무리 바빠도 딸도 혼자 시험을 보러 갈 거예요. 나는 안심하지 않는다. 빨리 들어가세요. 시험이 곧 열린다. 아빠가 밖에서 너를 기다리고 있어. "

여기까지 쓰니, 나는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아빠, 안심하세요, 제가 시험을 잘 볼 거예요. 당신이 밖에서 나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당신은 그 말을 여러 해 동안 나에게 맡겼어요 ...

이 글의 저자는 자료가 밝혀낸 중심을 잡았다: 자녀의 건강한 성장에 대한 부모의' 잔혹한' 사랑. 이런 사랑을 진정으로 이해해야만 이 작문을 잘 쓸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일반 학부모의 보살핌 위에 쉽게 흐를 수 있다. 전문을 살펴보면, 이 글의 하이라이트는 주로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적절한 제목으로 중심을 적절히 표현하고, 생동감 있고, 강력하며, 사색하는 것이다. 둘째, 작가는 부성애를 자신의 힘을 키우는 인식으로 바꾸어 주제를 구체화하고 합리적이며 문장 작문에 유리하다. 다시 한 번, 감동적인 이야기는 진실한 감정으로 가득 찬 서사어로 표현되어 지나치게 화려하고 비현실적인 미사여구에서 벗어나 자연의 진정성을 드러낸다.

작문 전략

화제 작문이 등장하기 전에 소재 작문은 시험지에 자주 등장하는 작문 시험 형식이다. 화제 작문에서 재료는 단지 화제를 제기하는 배경일 뿐, 재료와 문장 사이의 관계는 소외되었다. 재료 작문의 재료는 작문 관점의 중요한 전달체이며, 작문 내용 선택과 입의의 기초이다. 수험생은 반드시 자료에서 하나의 생각을 추출하여 써야 한다. 자료를 떠나면 주제에서 벗어난다. 문장 및 물자는 아주 가까운 관계 이다. 따라서, 자료를 쓸 때, 우리는 그' 재료의 중요성' 의 특징에 근거하여, 효과적인 작문 전략을 취하여, 고품질의 시험 작문을 더 잘 써야 한다. 특히 다음 세 가지 측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첫째, 자료를 읽고 완전히 파악하십시오.

둘째, 정확성을 목표로 참신함을 추구한다.

셋째, 재료의 사용은 적절하고 교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