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채원배 고전 어록
채원배 고전 어록
인간은 일종의 동물이다. 동물들은 모두 생명을 유지하고 계속 자라는 본능을 가지고 있다. 인간이 다른 동물을 진화론자로 여기는 것은 이성적이다. [중국] 채원배 "채원배 교육".
3. 고립무원의 자영업자는 얼고 필연적이다. 모든 사람의 힘으로 캠프, 행복한 생활, 문명의 사업은 말할 수밖에 없다. 채원배
4. 서구 철학자의 말: 모든 사람은 자유롭고, 다른 사람의 자유는 국경이다. 예를 들어, 나는 사상과 언론의 자유가 있고, 다른 사람에게 간섭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나는 다른 사람의 생각과 언론을 간섭하고 싶지 않다. 나는 내 몸을 지킬 자유가 있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당하고 싶지 않다. 그래서 나는 사람의 몸을 해치고 싶지 않다. 나는 비밀을 쓸 자유가 있다. 나는 정탐당하고 싶지 않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비밀을 훔쳐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만약 내가 다른 사람에게 속고 싶지 않다면, 나는 조심스럽게 다른 사람을 속이지 않을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후회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후회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크기에 상관없이 항상 일관되어야 한다. [중국] 채원배 "채원배 교육".
5. 학생들에게 수업시간에 강의를 듣도록 요구하기보다는, 얼마나 많은 시간을 남겨 독학하도록 하는 것이 낫다. [중] 채원배
6, 인간은 동물이고 진화는 한 귀일 뿐이다. 사람은 동물을 먹기 때문에 하루가 아니다. 그들은 어리 석다. 나는 그들이 약하다는 것을 안다. 나는 강하다. 채원배 채원배 전집
7. 건전한 육체가 있다는 것을 모르면 건전한 정신이 있다. 몸이 허약하다면, 머리와 정신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또는 하나님, 만약 당신이 몸에 의해 고생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정신은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이란 운동이라고 하는 것은 그들을 약하게 하고 고생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중) 채원배
8. 인간은 두 가지 욕망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소유욕이고, 다른 하나는 창조성이다. 소유는 물질적 인 삶에 속하며 과학적 문제입니다. 창작의 욕망은 순전히 사심이 없고, 예술 채원배에 속한다
9. 좋은 사회를 가지려면 먼저 좋은 개인이 있어야 합니다. 좋은 개인을 가지려면 먼저 좋은 교육을 받아야 한다. [중] 채원배
10, 인생의 가치는 그것의 사업이 아니라 그것의 청춘에 달려 있다. [중] 채원배
1 1. 어느 나라도 학술적으로 번영하지 않는다. 반대로, 학술적으로 유치한 민족은 없고, 지적으로는 무지하다. 채원배
12, 산골에 떨어져 암벽에 부딪히고 목숨을 잃는 것도 필연적이다. 정욕도 마찬가지다. 명청시대에는 이성과 확고한 의지로 통제하지 않으면 말을 할 줄 모르는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 채읍원배
13, 순수한 미육이기 때문에 우리의 감정을 양육하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고상하고 순결한 습관을 갖게 하고, 사람의 견해를 갖게 하며, 다른 사람의 생각을 상하게 하며, 점점 옅어지게 한다. 채원배
14, 미육을 제창하고, 생활을 미화하고, 사람의 영혼을 아름다움에 맡기고, 고민을 잊어야 한다. 학교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음악, 사진, 여행, 게임, 연극 등이다. , 나쁜 소일거리를 대체할 수 있다. 채원배
15, 사람은 한 세상에서 함께 살고, 또 한 집은 있다. 자연계의 각종 재난은 역시 외환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서로 경쟁해서는 안 되고, 자연을 저항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 채원배
16, 노동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채원배
17, 미육, 미육이론의 교육에서의 응용은 감정을 배양하기 위한 것이다. (중) 채원배
18, 높고 낮으며, 사람의 성격에서는 직업과 무관하다. 채원배
19, 자녀에 대한 부모의 사랑은 천성에 뿌리를 두고 있다. 그의 감정의 깊이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아이가 임신했을 때, 어머니는 발을 동동 구르지도 못하고, 큰 소리로 말하지도 못하고, 그의 음식을 선택하고, 그의 동작을 자제하며, 언제나 태아의 건강에 대해 걱정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것의 생명은 무한한 노고의 보호를 받지 않고, 그것은 완전할 수 없다. 부모님은 이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셨습니다. 굶주림은 그들이 음식이 부족할까 봐 걱정하고, 그들이 배불리 먹을 때, 그들은 또 음식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한다. 추위는 그 서늘함을 두려워하고, 여름은 그 슬픔을 두려워한다. 그뿐 아니라, 그 중 한 아기가 우는 것도 아닌데, 모두 마음을 다해 그들의 희비를 나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금 더 길면 기어갈 수 있고, 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만약 네가 참을 수 있다면, 너는 그것이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들이 예닐곱 살에 입학할 때, 그들은 언젠가 이 나라에 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 때때로 병이 나면 도움을 청하고, 몸을 신경쓰지 않고, 몸이 허약하다. 아들이 먼 길을 떠나거나 황혼이 돌아오지 않으면 문에 기대어 바라보지만 축복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아들은 통식교육을 졸업하고 독립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었지만, 그의 성패, 그의 사업의 번영, 그의 부모의 행복, 그의 사업의 몰락, 그의 부모의 걱정과 걱정, 그리고 그의 아들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사람들에 대해 각별히 신경을 썼다. 오! 세계 부모의 은혜로는 충분하지 않다! 채원배
20. 도덕 교육은 완전한 인격의 기초이다. 덕이 없으면 심신이 발달해도 그 악무익함을 돕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중] 채원배
2 1, 자신을 가볍게 책임지세요. (중) 채원배
22, 미덕이 없다면, 몸과 지능은 발달했지만, 악을 돕기에 충분하다. (중) 채원배
23. 젊었을 때 나는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의무를 다하지 못했지만, 나를 가르치고 양육하는 사람들, 양육되고 가르칠 권리는 나의 사전 권리였다. 앞으로 내가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지지하는 책임은 단지 나의 지불 의무가 아니다. 늙어서 의무를 이행할 힘이 없지만, 타고난 권리, 즉 중년에 모은 돈을 써버리는 것을 누려도 무방하다. 따라서 중년층은 절대적으로 의무가 있다. 그들은 의무를 다하고, 절반은 어린 시절의 전진을 위한 것이고, 절반은 노년의 즐거움을 위한 것이다. 채원배
24. 세상의 모든 사람을 사랑합니다. 이런 공동의 사랑은 순전히 도덕적이다. 특히 사랑하고, 남녀 관계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을 사랑이라고 합니다. 윤리적인 사랑도 있고 육체적인 사랑도 있다. 육체적인 사랑은 종종 사람 때문에 오래 간다. 부부 제도가 있으면 사랑은 정조이다. 이런 식으로 윤리적 인 사랑, 육체적 인 사랑의 범위, 순수한 사랑의 시작. [중국] 채원배 "채원배 교육".
25, 무거운 의무, 자신에게 유리할 뿐만 아니라, 군중에게도 유리하고, 이 생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채원배 채원배 전집
26. 교육은 교육자를 돕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인격을 보완하며, 인류 문화를 위해 자신의 힘을 다하는 것이다. 교육자를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이 신청할 수 있는 특별한 도구가 아니다. [중국] 채원배 "채원배 교육".
27. 채원배 씨는 나에게 네 글자를 주었다: 출세하고, 아름다움이 깊다. 거시는 지식이 넓다는 것을 의미한다. 학습에 기초하여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깊은 연구 정신, 호랑이 동굴, 일정한 유지,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아름다움은 극치의 완벽함이다. 이 네 글자는 학술의 신비를 밝혀냈다. 유해기장
28. 세상에는 이름 모를 백인이 의심스러운 사람만 있고, 똑똑한 사람은 사람을 의심하지 않는다. 1 1.(2) 채 E 0 은 직접 실험 증명서가 없는 한 믿을 수 없다. (중) 채원배
29. 평범한 계획은 계획이 없는 모색보다 낫다. (중) 채원배
30. 관례를 고수하기보다는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낫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중국) 채원배
3 1 에 관해서는 동창 * * * 이 함께 있다. 특히 서로 사랑하고 경례하면 서로 배울 수 있다. 채원배 교육문선
32. 의무가 아니라 남의 산업을 빼앗는 의무, 즉 권리라면 의존한다. (중) 채원배
33. 이전의 성적 때문에 공로를 요구하지 말고, 이전의 손실에 대해 쓸데없는 후회를 할 필요도 없다. 과거는 어제의 죽음과 같고, 미래는 오늘의 삶과 같다. 채원배
34. 역사학자들은 과거의 사회현상을 기록하여 미래를 보여준다. 우리는 역사를 읽고, 고대인의 지식을 얻고, 기본이라고 생각하며, 학습은 유익하며, 인류 지식의 진보를 가능하게 한다. 우리가 역사를 읽으면 고대인들이 한 일을 알 수 있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성패를 고찰할 수 있다. 법은 위너 이지만, 실패와 실패는 금지 됩니다. 인류 도덕과 사업의 진보로 인해 역사가 가져온 이점이다. (중) 채원배
35, 인간의 생각, 그래서 다른 동물보다 높을 수 있고, 끊임없이 진보할 수 있는 것은, 그 언어가 복잡하고, 통일된 글이 그것을 기록하기 때문이다. 채원배
36. 사람의 건강은 음식뿐만 아니라 운동에도 달려 있다. (중) 채원배
37. 커플은 커플의 첫 번째 의미입니다. 커플이 커플인 이유는 그들도 인생에서 가장 비싼 감정이기 때문이다. 이런 느낌으로, 동정자와 서로 위로하는 것은 설령 곤경에 처하더라도 새로운 행복이다. [중국] 채원배' 채원배 전집' 제 2 권.
38. 사람을 비방하고 파괴하는 사람은 흔히 남을 해치지 않고 자해에 적합하다. 채원배
39. 우리는 과학 연구와 발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10 년 전에 발명된 법률은 이제 완전히 전복되거나 재평가될 수 있다. Cai Yuanpei 의 가르침과 학습
40. 건전한 몸이 있어야 건전한 정신이 있다. 몸이 허약하다면, 머리와 정신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채원배
4 1, 교육자, 개성적인 사업 개발. 기계적인 교육으로, 사람에게 적용해서는 안 되고, 지식만 주입하고, 기술을 연마하고, 이상적이지 않다. [중국] 채원배 "채원배 교육".
42. 직접 실험 증명이 없으면 경신하지 마라. (중) 채원배
43, 자동 학습, 항상 자신이 공부하는 문과 학습의 흥미를 발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중] 채원배
44. 교육자는 과거를 위한 것이 아니라 현재를 위한 것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것이다. (중) 채원배
채원배의 교육 명언
1, 관례를 고수하는 것보다,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낫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채원배
2. 교육자는 과거를 위한 것이 아니라 현재를 위한 것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것이다.
3, 의식을 포함하여 많은 가족을 끌어들입니다. 사상의 자유와 포용성.
4. 덕행이 없다면 몸과 지능은 발달하지만 악을 돕기에 충분하다.
5. 미, 초월의 쾌감을 따르고, 일반적인 결론에 대해서는 애매함도 없고, 개념과 필요성도 없다.
건전한 몸과 건전한 정신이 있는지 모르겠다. 몸이 허약하다면, 머리와 정신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혹은 몸 때문에 고생하지 않으면 자유로울 수 없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이란 운동이라고 하는 것은 그들을 약하게 하고 고생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7. 각급 교육은 훈련에서 노동을 장려하고, 젊은이들이 직업을 존중하는 심리적 기반을 세우고, 더욱 정확한 인생관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8. 좋은 사회를 가지려면 먼저 좋은 개인이 있어야 한다. 좋은 개인을 가지려면 먼저 좋은 교육을 받아야 한다.
9. 순수한 미육으로 우리의 정을 키우고, 고상하고 순결한 습관을 갖게 하며, 사람의 의견과 이익을 다른 사람의 사상에 해를 끼쳐 점차 사라지게 한다.
중국 인민은 미감으로 가득 찬 민족이다.
1 1. 학생에 대한 희망: 첫째, 자신을 존중하라. 둘째, 외로움을 * * * 로 바꾼다. 셋째, 자신의 학습 능력에 대한 실제 이해. 넷째, 계획적인 운동이 있다.
12, 덕육은 완전한 인격의 기초이다. 덕행이 없다면, 몸과 지능은 발달했지만, 악으로 쓸모가 없다.
13, 미육, 미육이론의 교육에서의 응용은 감정을 배양하기 위한 것이다. 미육과 지육이 서로 보완해야 덕육을 완성할 수 있다.
14, 이른바 건전한 인격은 (1) 스포츠, (2) 지육, (3) 덕육, (4) 미육의 네 가지 교육으로 나뉜다. ... 학교 교육은 학생의 건전한 인격을 중시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곳곳에서 자동화하도록 해야 한다.
15, 교육은 교육자를 돕고,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인격을 개선하고, 인간 문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교육을 받은 사람이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도구로 만들어졌다는 뜻은 아니다. 교육은 평균 개성과 집단으로 발전해야 한다.
중국 인민은 미감으로 가득 찬 민족이다. --카이 Yuanpei [3]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개조된 채원배 고거기념관 3 층은' 채원배 실물관' 으로 설정돼 처음으로 120 여점의 진귀한 유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17, 교양 있는 사람, 관례를 고수하기보다는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낫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18, 교수와 교직원의 임무는 모두 네가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다. 무관심할 수 있을까? 우리는 진심으로 대하고 서로 경의를 표해야 한다. 함께 있는 동창 * * * 은 특별히 사랑해야 서로 배울 수 있다. 당당할 뿐만 아니라 준이도 도와주고, 함께 이 학교를 짓고, 함께 이 학교를 파괴해야 한다. 도덕적으로 타락하고 행동이 단정치 못한 학생은 사회의 지탄을 받았다. 모두 지금 이 단계에 이르렀지만 논쟁할 수도 없고 서로 격려해야 한다.
19, "우리는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기 위해 가르친다. 선생님은 한 글자씩 학생들에게 말할 수 없다. 학생들이 스스로 연구를 하도록 하는 것이 낫다. 선생님은 그들에게 말하지 않아도 할 수 있다. 학생들이 정말로 자신의 힘으로 그들의 숙제를 이해할 수 없을 때만 그들을 도울 수 있다. ""
20, 순수한 미적 교육, 그래서 우리의 사랑, 그래서 우리는 고상하고 순수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의견, 이기심, 해를 입히고 점차 사라집니다. 아름다움을 보편성으로 삼고, 누구의 다른 의견도 참여할 수 없다. 아름다움은 공통적이고, 사람과 나 사이에는 더 이상 관계가 없기 때문에 이익관계가 있을 수 없다. --Cai Yuanpei 의 교육에 관한 유명한 인용문
채원배의 명언
1, 덕행이 없다면 악행을 도우면 충분하다. 비록 몸과 마음이 발달했음에도 불구하고.
2. 교육은 교육자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인격을 보완하고, 인류 문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을 돕는 것이다. 교육을 받은 사람이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도구로 만들어졌다는 뜻은 아니다. 교육은 평균 개성과 집단으로 발전해야 한다.
3. 교육자는 과거를 위한 것이 아니라 현재를 위한 것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것이다.
4. 미육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미육과 체지덕을 결합한다.
5. 미육, 미육이론의 교육에서의 응용은 감정 배양을 목적으로 한다.
학생에 대한 희망: 첫째, 자신을 존중하십시오. 둘째, 외로움을 * * * 로 바꾼다. 셋째, 자신의 학습 능력에 대한 실제 이해. 넷째, 계획적인 운동이 있다.
7. 건전한 육체가 있다는 것을 모르면 건전한 정신이 있다. 몸이 허약하다면, 머리와 정신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혹은 몸 때문에 고생하지 않으면 자유로울 수 없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이란 운동이라고 하는 것은 그들을 약하게 하고 고생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8. 순수한 미육이기 때문에 우리의 정을 키우는 것은 고상하고 순결한 습관을 갖게 하고, 사람의 견해와 흥미를 다른 사람의 생각에 상처를 주어 점차 사라지게 한다.
9. 말에는 실질적이고, 행동이 일관되며, 인격은 군자라고 할 수 있다. 공부와 가르침에 지쳐서 이 좋은 선생님을 잃어서 유감입니다.
10, 규칙을 고수하는 대신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낫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1 1. 이른바 건전한 인격은 (1) 스포츠, (2) 지적 교육, (3) 도덕 교육, (; ... 학교 교육은 학생의 건전한 인격을 중시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곳곳에서 자동화하도록 해야 한다.
12, 덕육은 완전한 인격의 기초이다. 덕행이 없다면, 몸과 지능은 발달했지만, 악으로 쓸모가 없다.
13. 각급 교육은 훈련에서 노동을 장려하고, 젊은이들이 직업을 존중하는 심리적 기초를 세우고, 더 정확한 인생관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4, 미육, 미육이론이 교육에 응용되는 목적은 감정을 키우는 것이다. 미육과 지육이 서로 보완해야 덕육을 완성할 수 있다.
15. 스포츠는 사람들이 심신 운동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16, 아름다움, 그 뒤를 이은 쾌감, 이것은 보편적인 결론이다. 규칙적이고 무질서하며 규칙적이고 개념이 없다.
17, 순수한 미육, 그래서 우리의 감정을 도야시키고, 우리로 하여금 고상하고 순결한 습관을 갖게 하고, 나를 만나게 한다.
중국 인민은 미감으로 가득 찬 민족이다.
19, 사람의 건강은 음식뿐만 아니라 운동에도 달려 있다.
20, 순수한 미적 교육, 그래서 우리의 사랑, 그래서 우리는 고상하고 순수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의견, 이기심, 해를 입히고 점차 사라집니다. 아름다움을 보편성으로 삼고, 누구의 다른 의견도 참여할 수 없다. 아름다움은 공통적이고, 사람과 나 사이에는 더 이상 관계가 없기 때문에 이익관계가 있을 수 없다.
2 1, 의식을 포함하여 많은 가정을 끌어들이다. 사상의 자유와 포용성.
22. 중국 인민은 미감이 충만한 민족이다. --카이 Yuanpei [3]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개조된 채원배 고거기념관 3 층은' 채원배 실물관' 으로 설정돼 처음으로 120 여점의 진귀한 유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23. 좋은 사회를 가지려면 먼저 좋은 개인을 가져야 합니다. 좋은 개인을 가지려면 먼저 좋은 교육을 받아야 한다.
24. 우리 교수의 목적은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는 것이다. 선생님은 한 글자씩 학생들에게 말해서는 안 된다. 학생이 스스로 연구를 하는 것이 비교적 좋으니, 선생님은 그들에게 말하지 않아도 할 수 있다. 학생들이 정말로 자신의 힘으로 그들의 숙제를 이해할 수 없을 때만 그들을 도울 수 있다.
25, 미육과 지육이 서로 보완해야 덕육을 완성할 수 있다.
26. 건전한 인격이란 네 가지 교육으로 나뉜다. (1) 스포츠, (2) 지육, (3) 덕육, (4) 미육이다. 학교 교육은 학생의 건전한 인격을 중시하므로, 학생들이 곳곳에서 자동화하도록 해야 한다.
27. 교육은 교육자를 돕고,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인격을 완성하고, 인류 문화를 위해 자신의 힘을 다하는 것이다. 교육자를 특별한 도구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개성과 집단을 동등하게 발전시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육자는 규칙을 고수하기보다는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가장 좋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채원배 베이징대 총장은 교육으로 유명하다.
교육자도 인격을 키우는 사업이다. 기계적인 교육으로 지식과 실천 기술만 주입할 뿐 이상은 아니고 인간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교육자는 규칙을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가장 좋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건전한 몸이 있어야 건전한 정신이 있다. 몸이 허약하다면, 머리와 정신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혹은 몸 때문에 고생하지 않으면 자유로울 수 없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이란 운동이라고 하는 것은 그들을 약하게 하고 고생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우리가 가르칠 때, 그것은 물로 가득 찬 병과는 다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는 것이다.
미육과 지육을 병행해야 덕육을 완성할 수 있다.
아름다움, 초월의 쾌감을 따르는 것은 보편적인 결론이다. 생각이 없는 사람은 규칙적이고 개념이 없는 사람은 필연적이다.
먼저 건전한 육체가 있는지, 그 후에 건전한 정신이 있는지 모르겠다. 몸이 허약하다면, 머리와 정신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혹은 몸 때문에 고생하지 않으면 자유로울 수 없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이란 운동이라고 하는 것은 그들을 약하게 하고 고생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각급 교육은 훈련에서 노동을 장려하고, 젊은이들이 심리적으로 직업을 존중하는 기초를 세우고, 더욱 정확한 인생관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좋은 사회를 가지려면 먼저 좋은 개인이 있어야 하고, 좋은 개인이 있어야 하며, 우선 좋은 교육이 있어야 한다.
순수한 심미 교육, 그러므로 우리의 감정을 도양하고, 고상하고 순결한 습관을 갖게 하며, 사람들의 견해와 흥미가 사람들의 사상을 해치게 하여, 연애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점차 없앨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중국 인민은 미감으로 가득 찬 민족이다.
학생에 대한 희망: 1. 너 자신을 존중하다. 외로움을 * * * 로 바꾸다. 자신의 학습 능력에 대한 실제 인식. 4. 계획적인 연습이 있습니다.
말에는 실질이 있고, 행동이 일관되며, 인격은 군자라고 할 수 있다. 공부와 가르침에 지쳐서 이 좋은 선생님을 잃어서 유감입니다.
좋은 사회를 가지려면 먼저 좋은 개인이 있어야 하고, 좋은 개인이 있어야 하며, 우선 좋은 교육이 있어야 한다.
애국주의는 한 나라의 명맥이다. 채원배
교육자는 규칙을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가장 좋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선생님, 교수, 직원의 임무는 모두 너의 학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무관심할 수 있을까? 우리는 진심으로 대하고 서로 경의를 표해야 한다. 함께 있는 동창 * * * 은 특별히 사랑해야 서로 배울 수 있다. 당당할 뿐만 아니라 준이도 도와주고, 함께 이 학교를 짓고, 함께 이 학교를 파괴해야 한다. 도덕적으로 타락하고 행동이 단정치 못한 학생은 사회의 비판을 받았다. 모두 지금 이 단계에 이르렀지만 논쟁할 수도 없고 서로 격려해야 한다.
교육은 교육을 받는 사람들을 돕고, 자아를 발전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부여하고, 인격을 보완하고, 인간 문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교육자를 인격도구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인격과 집단이 동등하게 발전하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도덕 교육은 완전한 인격의 기초이다. 무덕 () 은 비록 신체가 지혜롭게 발달했지만, 그 악이 무용해지도록 돕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미육, 미학 이론의 교육에서의 응용은 감정 배양을 목적으로 한다. 미육과 지육을 병행해야 덕육을 완성할 수 있다.
건전한 인격이란 (1) 스포츠, (2) 지육, (3) 덕육, (4) 미육의 네 가지 교육으로 나뉜다. 학교 교육은 학생의 건전한 인격을 중시하므로, 학생들이 곳곳에서 자동화하도록 해야 한다.
교육은 교육자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인격을 보완하고, 인류 문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교육자를 특별한 도구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개성과 집단을 동등하게 발전시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중국 인민은 미감으로 가득 찬 민족이다. 채원배는 공개적이다. 채원배 생가 기념관 개축 후 3 층은 채원배 실체박물관으로 설치돼 처음으로 귀중한 문화재를 선보일 예정이다.
습관이란 사람은 반드시 글을 쓰고 읽을 줄 알아야 교육이라고 한다. 바닥을 쓸고, 책상을 닦고, 주방에서 요리하는 교육도 있습니다. 요컨대, 일거수일투족, 울기만 하면 모두 교육적 의의가 있다.
순수한 심미 교육, 그러므로 우리의 감정을 도양하고, 고상하고 순결한 습관을 갖게 하며, 사람들의 견해와 흥미가 사람들의 사상을 해치게 하여, 연애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점차 없앨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평소에는 방탕하고, 빈둥거리고, 시험을 볼 때 강의에 익숙해지고, 지식이 있든 없든 점수만 구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험이 끝나고 책이 고각에 묶여 문제 없이 서너 년 동안 대강 얼버무리고 졸업증을 손에 넣으면 이 기회를 빌어 사회를 활발히 할 수 있다. 학습의 원래 의도에 어긋나지 않았나요? 시간 낭비, 공부가 소용없는 것도 잘못이다.
먼저 건전한 육체가 있는지, 그 후에 건전한 정신이 있는지 모르겠다. 몸이 허약하다면, 머리와 정신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혹은 몸 때문에 고생하지 않으면 자유로울 수 없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이란 운동이라고 하는 것은 그들을 약하게 하고 고생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덕행이 없다면, 몸과 지능은 발달했지만, 그 악행을 돕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