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중국 전통 소설 작문 스타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 전통 소설 작문 스타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고대 중국 소설의 분할
중국 사회 발전의 단계와 고대 소설의 발전에 따라 우리는 중국 고대 소설의 발전을 여섯 기간으로 나누었다.
1. 준비기간 (상고부터 진양한): 중국 최초의 서사문학 (예: 신화 전설, 우화, 사전문학 등). 소설은 아니지만 사상관념, 제재내용, 언어예술의 표현 방법 등에서 고대 소설의 발전을 위해 여러 가지 준비를 했다.
2. 성숙 (위진 ~ 당대): 위진 남북조의 소설은 중국 소설의 원형이다. 그래도 역사 작품에 들러붙어 작가도 소설을 쓸 생각이 없다. 형식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단지 "윤곽을 그리다" 일 뿐이다.
당대의 고대 소설은 성숙해지기 시작하여 독립적인 문학 형식인 레전드 소설을 형성하여 작가가 의식적으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당전기' 는 중국 문언소설의 최고봉으로 후세의 문어소설과 백화소설에 큰 영향을 미쳤다.
3. 과도기 (송원): 송원 이야기는 중국 소설사에서 전전 개후의 한 부분으로, 중국 고대 소설이 문어에서 백어로, 단편 소설에서 장편소설로, 사전에서 랩으로 발전하는 것과 변화를 상징한다. 소설 창작 집단이 확대되어 제재가 많아졌다. 삼국연의' 와' 수호전' 이라는 두 편의 고전 소설은 문인들이 송원 극본을 기초로 가공한 것이다.
4. 번영기 (명대): 명초, 고대 소설 발전은 침체 상태에 있습니다. 명대 가징, 만력부터 명말까지 소설 창작이 번영하고, 대표작으로는' 서유기',' 금병매',' 삼언',' 두 박자' 가 있다. 유령 소설과 인간 소설이 소설의 주류가 되었다. 이 시기 작가의 주체의식이 눈에 띄게 증강되면서 소설은 역사와 영웅을 묘사하는 것에서 일반인을 묘사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인물 형성이 전형에서 전형으로 전환되다. 소설은 선형 구조에서 네트워크 구조로 발전했다. 그의 작품 풍격이 뚜렷하여 중국 고대 소설 발전의 전성기이다.
5. 성수기 (청초부터 청중엽): 청초,'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가 갑자기 튀어나와 중국 고전 소설의 또 다른 기념비가 되었다. 유림외사' 와' 홍루몽' 의 출현은 중국 고대 소설의 발전을 최고봉으로 밀어 전례 없는 성과를 거두었다. 소설 작가는 봉건정치의 어둠을 폭로하는 것부터 봉건사상의식을 진지하게 반성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예술작품에 자신의 생명을 바쳤다. 역할은 매우 개인화되어 있다. 개성해방을 구현한 새로운 인물이 있고 봉건 사회에 대한 실망은 작가의 작품을 더욱 감상적이고 혼란스럽게 한다. 1840 년 아편전쟁이 발발한 후 1894 년 중일 갑오전쟁, 현대소설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이 시기에 번영한 협의소설과 협사소설은 고대 소설의 여파로 러시아워에도 출시되었다.
6. 진화기간 (1895-1911): 현대소설의 시기이자 고대 소설이 끝나고 현대소설로 발전한 시기입니다 소설은 자산계급 민주 혁명의 전투 나팔이 되어 대거 흥성하였다. 현대 소설은 내용에 반제반봉건의 투쟁을 반영하고 개량주의나 자산계급 민주혁명을 주장하며 예술적으로 고대 소설 전통을 계승하면서 서방 소설의 영향을 점차 받아들이고 인물, 구조, 언어 등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첫째, 이 기사의 제목을 명확히하십시오. "무형" 과 "유형" 은 우선 중국 소설의 이런 예술 형식을 가리킨다. 이 글은 진주의 중국 소설 형식에 대한 논의가 중국 전통문화' 형식' 에 대한 그녀의 태도를 반영했다는 점을 더욱 지적할 것이다. 이는 중국 지식인 사상과 마음가짐에 대한 그녀의 이해와 사고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20 세기 상반기 중국 지식인에 대한 중국 전통문화 재배치와 중국 문화가 어디로 갈 것인가에 대한 심각한 질문에 대한 그녀의 반응이다. 이 기사의 대부분은 현상만을 다루고 심층적 인 논의는 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 글이 중국 근대 사상사의 한 단계를 이해하는 시각을 제공하고, 진주 경주에 대한 연구에 시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932 년 2 월, 진주는 화북 연합어학교에서 두 차례 강의를 했는데, 이 두 강의는 나중에 각각' 동서와 소설' 과' 중국 초기 소설 탐원' 이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었다. 이 두 화제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싸이 진주는 중서소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함으로써 중국 소설이 서양소설과 완전히 다른 독특한 예술 형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중국 문화에서 이런 형식의' 연원' 을 발굴하려고 시도했다. 이 두 강연의 내용이 진주의 다른 작품에 나오는지, 이 두 강연이 그녀의 문집에 수입되었는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확실히, 싸이 진주가 여기서 표현한 사상은 그녀의 일생의 글쓰기를 관통한다. 비록 이 글들이 반드시 소설 예술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다. 명확히 해야 할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이곳의' 조기' 는 20 세기 이전의 중국을 가리킨다. 이 시기 중국 소설은 서구 소설의 영향을 받지 않았고, 후기에는 영향을 받아도 정도가 작아서 무시할 수 있다. 진주가 이렇게 하는 이유는 외래문화의 영향을 배제하기 때문이다. 이 시기의 중국 소설은 중국 문화의 산물로 볼 수 있고, 중국의 문화 전통을 대표하고 반영한 것이다. 둘째, 진주의 관심은 발원지다. 바로 중국 소설의 원천, 중국 문화이기 때문에 형식이 부족한 것처럼 보이는 중국 소설에 특별한 예술 형식을 부여했기 때문이다. 더 중요한 것은 서구 전통과는 달리 이 분수들은 서구 소설처럼 소설 자체, 소설 예술, 심지어 문학 전통에서 충분히 발굴되는 것이 아니라 중국의 오랜 문화와 중국 문인의 정신에 반영된 것이다.
서구 소설의 예술 기준에 따르면' 형식' 을 서구 소설의 서사 수법과 편협하게 동일시한다면 20 세기 이전의 중국 소설은 명확한 표현 형식이 없는 것 같다. 하지만 진주는 중국 소설이 확실히 자신만의 독특한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하지만 이런 형식은 서구 소설과 크게 다르다. 우선, 중국 소설의 뚜렷한 형식 특징 중 하나는 중국 문학의 발전에' 소설의 갑작스러운 번영' 이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소설의 초기 형태는 유럽의 고대 로마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당대 서방 소설의 원조는 17 세기 초의 스페인 작가 세르반테스와 그의 소설' 돈키호테' 로 여겨진다. 이후 산업혁명의 부상과 자본주의 경제의 발전은 유럽 사회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소설의 문체는 신속하게 무대 뒤에서 프런트로 밀려났다. 18 세기 영국문학에는 스위프트, 피리, 스턴, 포르틴, 골드스미스 등 많은 소설가들이 등장했다. 미국 소설의 흥기는 19 세기, 특히 19 세기 후반이다. 이 기간 동안 프랑스와 러시아의 소설도 절정에 이르렀다. 유럽과 마찬가지로 소설 문체도 중국 초기에도 변두리에 처해 있지만 서한에서는 여전히' 관청, 거리담, 귀청설' 의' 소소한 이야기' 로 남아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중국 소설이 흥성하여 "소설을 쓰는 것이 거의 조류가 되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추리소설' 이든' 철혈소설' 이든, 그 표현 내용은 서유럽의 르네상스와 계몽운동과는 크게 다르며 표현적으로는 거의 비교가 되지 않는다. 중국 소설의 또 다른 형식 특징은 민속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그 형식은 여러 시기의 민간 연예인에 의해 계승되고 발전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중국의 소설은 일부 소설가의 오리지널이 아니라 시대마다 다른 예술가의 수많은 창작판의 집합이다. 중국 소설은 집단과 문화 전체의 산물을 더 많이 표현하고 있고, 존재도 2000 년 동안 이어져 왔기 때문에 유전학에서는 서구와 같은' 갑작스러운 번영' 이 나타난 적이 없다. 이런 의미에서 중국 소설의 내용과 서사 스타일 (중국 소설의 형식을 결정함) 은 서구 소설보다 본토의 문화 전승에 더 의존하고 있으며, 중국인의 사고방식, 특히 전설을 이야기하거나 기록하는 예술가의 심리상태를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중국 소설의 독특한 형식은 진주의 또 다른 논점을 이끌어 냈다. 중국 소설의 형식은 서구 소설에 없어서는 안 될 형식 요소 (예: 클라이맥스, 결말, 일관된 줄거리, 인물 발전) 로 묘사하거나 측정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중국 소설 전체가 파악하기 어렵고 내용상 일관성이 부족해 명확하고 집중된 주제를 거의 드러내지 않는다. 그러나 이런' 누락' 의 형식은 정확히 중국 소설 형식의 뚜렷한 특징이다. 싸이 진주는 중국 소설가들이 소설의 생활 모방을 매우 중시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점에서 그들은 서구 소설가보다 훨씬 낫다. 소설이 구조적으로 불완전하고, 심지어 산산조각이 난 것은 생활 자체의 특징이기 때문이다. 서구 소설가의 눈에는 예술성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런' 구조가 느슨한' 작품이 예술작품에 속하는지, 진주의 대답은 긍정이라는 것이다.
나는 기성의 예술 기준도 없고, 그것이 예술에 속하는지도 확실하지 않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삶이라고 굳게 믿는다. 나는 소설이 예술보다 삶을 더 잘 반영한다고 믿는다. 만약 둘 다 할 수 없다면.
진주는 여기서 중국 초기 소설이 예술적 표현력이 없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반면 중국 초기 소설에는 생활과 예술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예술과 생활은 불가분의 상황에서 어우러져' 서양' 예술기교에 의해 정의된 규칙을 초월한다 해도 인정받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따라서 중국 소설의 내용과 형식은' 다채롭고 우월하다' 이며,' 이런 소설을 창작한 사람의 생활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고 한다.
이 두 연설에서 진주는 두 가지 일을 시도했다. 하나는 서양인의 눈에' 누락' 된 중국 소설이 확실히 어떤 형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둘째, 중국 문명과 중국 문화의 유구한 전통에서 중국 소설의 이런 형식 특징을 서양인에게 제시하였다. 진주는 우리가 기대했던 것처럼 중국 소설의 형식적 특징을 열거하고 설명하지 않았고, 그녀는 심지어 중국 소설의 구체적인 작문 수법을 거의 언급하지 않았다. 다음으로, 그녀의 토론은 그녀가 잘 아는 중국 문화와 중국인의 마음가짐으로 바뀌었다. 왜냐하면 그녀는 중국에서 오랫동안 살았지만, 중후한 중국 문화에 대해 막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파악할 능력이 없었기 때문이다. 또 수호전 등 고전 소설을 좋아하지만 중국 전통소설의 서사 형식을 연구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녀가 아는 것은 그녀가 경험한 중국 농촌 현실 생활의 그 부분이 그녀가 접촉한 중국 문화의 일부분일 뿐, 기본적으로 감성적 인식의 단계에 머물러 있다. 그녀는 중국 소설을 좋아하여 중국 문화에 대한 그녀의 감상에서 중국 소설의 형식을 수호했다. 그러나 중국 인민, 중국 문명, 중국 문화에 대한 그녀의 이해는 결국 매우 제한적이다. 우리는' 대지' 를 예로 들었다. 대지' 는 이 미국 여작가의 가장 유명한 소설로, 두 차례의 강연이 발표되기 1 년 전에 출판되었다. 그녀의 소설 속 인물은 중국에서 가장 가난한 지역의 일부 일반 농민이다. 그녀는 그곳에서 살았고, 이 중국인들의 생활과 세계관을 잘 알고 있었다. 진주의 관점에서 볼 때, 바로 이런 평범한 중국인들에게 중국인의 성격과 중국 문화 전통이 가장 잘 보존되고 가장 뚜렷하게 드러났다. 예를 들어, 작품 속 알란은 중국 여성의 전통적 미덕의 대표다. 환경이 아무리 나쁘더라도 그녀는 가족을 부양하고, 남편과 아이를 도우며, 가족의 혈통의 지속을 보장해야 한다. 노부인이 왕룡을 처음 만났을 때 "그에게 복종하고, 가능한 많은 아들을 낳아라" 고 말했다. 이 때문에, 진주필의 중국인 (예: 진, 이화) 은 대부분 역행, 냉막 인내의 자질을 보였다. 물론 이런 성격도 나름대로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사직은 약자의 생존에 필요한 수단이다. 하지만 진주가 이 소설을 쓰고 이 두 편의 강연을 발표하는 시대에 이 인물은 중국인의 이른바' 열근성' 으로 여겨져 중국 진보 지식인들의 비판을 받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중국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은 장락에 안주하는 소농 사상이 왕왕 자기기만을 초래하고 진보가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토지에 대한 지나친 애착도 위기에 대한 무관심과 변화에 대한 반대로 이어질 수 있다. 진주 경주 본인도 작품에서 이런 낙후된 소농 사상에 대해 어느 정도 의심을 표했다.
물론, 진주는 중국인의 이런 마음가짐을 자랑할 의도가 없다. 그녀는 단지 외국 독자들에게 세상을 대하는 방식이 장단점이 있다고 말했을 뿐, 이것은 중국의 유구한 문화 전통의 축적이다. 중국인의 전통 심리상태를 이해하지 못하면 중국의 이 광활한 나라와 위대한 중화민족을 이해할 수 없다. 진주는 이런 생활이 중국에서 수천 년 동안 지속되었다고 굳게 믿었고, 소설가는 이런 생활에 가장 가까운 방식으로 반영해야 할 책임이 있으며, 이것이 바로 중국 소설의 형식이 되었다. 20 세기에 접어들면서 일부 국내 소설가들은 서구 문화의 영향으로 중국인의 전통심리상태를 비판하고 중국 소설의 표현 방식을 점점 더 경시하고 있다. 그들의 소설은 서구의' 형식' 에 더 가까워 보일 수도 있고 예술적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진주는 매우 실망했다. 한편, 일부 젊은 소설가들은 이미 어떤 선조들이 괴로워하는 문화의 부족을 느끼고' 자국의 현실을 재발견하기 시작' 하여 중서문화교류로 인한' 거대한 사상 격차' 를 메우기 시작했고, 진주는 이에 대해 매우 흥분했다.
5 월 4 일 운동 후, 진주는 한 무리의 젊은이들이 그들의 선배들과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들은 외국에서 공부하고 서양 교육을 받았지만 동시에 중국 문화에 대해 새로운 느낌을 갖게 되었다. 조국으로 돌아온 후, 그들은 자신의 문화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자신의 문명 전통을 다시 세우기를 갈망한다. 진주는 이 세대의 청년 지식인을 매우 좋아한다. 이 청년 작가들은' 시골이나 소도시의 생활' 으로 전향했다. 그곳의 생활은' 중국 본토인의 실생활' 의 원천이자 진주 소설 창작의' 신선한 영감' 이다. 진주는 임어당, 심종문 등 소설가를' 소수의 요정' 이라고 불렀지만, 그들은' 생각이 깊어 시대의 혼란 속에서 길을 잃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중국에 대한' 진실' 이야기를 쓴 것으로' 진실' 의 중국 소설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진주의 이러한 견해는 당시 분명히 시대에 맞지 않았다. 1920 년대 말 (싸이 진주가' 대지' 를 썼을 때) 와 30 년대 초 (그녀가 화북 연합어학교에서 연설할 때) 중국 지식인들은 여전히 중국의 낙후를 반성하고 있다. 낙후를 유교 전통의 부정적인 영향과 중국 전통문화의 찌꺼기로 귀결한다. 특히 중국인의 나약함과 진적인 마음가짐으로 귀결된다. "20 세기 중국 사상사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중국 전통에 대한 지속적인 우상화 비판이다." 이 문혁의 첫 클라이맥스는 19 15 와 1927 사이에 발생했다. 즉 싸진주가 미국에서 학사 학위를 받은 지 1 년 만에 진강에 와서 중국을 배경으로 한 소설을 구상하기 시작했을 때였다. "우상 숭배의 파괴" 의 의미는 "사상적으로 전통을 거부한다" 는 의미인데, 진주시대 중국의 일부 지식인들은 "전통적인 중국 사고를 완전히 바꾸라" 고 주장하여 "부패한 중국을 부흥시키다" 고 주장했다. 당시 중국 지식인들은 두 가지 임무가 있었다. 하나는 노노에서 벗어난 유교 도덕 전통이었고, 다른 하나는 문화 변화를 통해 사회 변화를 추진하여 우주와 인류 현실에 대한 중국인의 전반적인 견해를 바꾸는 것이었다. 문학, 특히 소설은 이에 대해 중요한 책임이 있다. 노신이 세기 초에 말했듯이, "중국 인민을 인도하려면 과학소설로 시작해야 한다." 반면 진주는 중국 전통에 대한 적절한 보존과 재발굴을 주장하며 극단적인 태도를 취하지 않는다. 그래서 1930 년대 급진파 작가들은 그녀의 호소를 외면했고, 그녀의 작품은 우상 파괴의 주류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았다. 노신과 마오 방패도 그녀가 중국의 현실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고, 중국과 중국에 대한 표현이 얕고, 중국에서 발생한 일에 대해 왜곡했다고 비판했다.
흥미롭게도, 토론 쌍방이 직면한 것은 중국의 같은 사회 현실이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중화문명의 가치로 여기고, 한편으로는 중국이 낙후된 주요 원인으로 여긴다. 노신은 중국 농민의 소농의식에 대해 날카로운 비판을 했는데, 이런 의식은 중국인의 편협함과 나약함을 초래하여 중국의 발전을 가로막았다. 그의 농촌 제재소설에서 중국의' 대지' 는 왕리커 용의 성공 이야기도 아니고, 애륜 그렇게 토지에 집착하는 농민도 아니라, 아Q 의 터무니없는 환상, 광인의 환상의 환멸, 피비린내 나는 식인 사회를 육성했다. 노신이 찾고자 하는 것은 중국 전통문화를 상징하는 소농이 아니라 지식인 중의' 용자' 이며, 그 수가 적다는 것에 대해 탄식한다. 1927 년부터 1937 년까지의' 중국 현대문학 제 2 십 년' 에서 정반대의 시가 나타났다는 지적이 있다. 하나는 급진좌파 시인의 창작이고, 하나는 서구 모더니즘을 따르고 순수한 시 형식에 미련을 두는 것이다 이런 상황은 소설 창작에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진주 같은 소설가는 시전 공간이 별로 없다. 어떤 의미에서, 진주가 선호하는 개혁가들은 중국 전통 지식인의 기질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사상을 발전시키고 이용하고 도덕적 가치의 중요성을 믿는다", "앞에 얼마나 많은 장애물이 있더라도 자신의 원칙과 이상을 두려워하지 않고 추구한다" 는 것이다. 그러나 이들은 결국 서구 지식인들과는 달리 독립적 비판의 능력을 보여줄 수 없었다. 그들의 주된 관심사는' 결론적인 의심' 이 아니라 자신의 문화 전통에 대한' 재신' 과' 벽의 균열' 을 보수하기 때문이다. 중국 지식인의 우상 파괴 심리와 지식인의 우상 파괴 운동은 이미 여러 해 동안 계속되었지만, 진주의 태도는 변하지 않았다. 중국에 대한 그녀의 태도는 변하지 않았다 약간의 오해가 있을 수 있지만, 오늘날에도 그녀의 정신은 감탄할 수밖에 없다.
1980 년대부터 국내 학자들은 진주와 진주가 두 번의 연설에서 칭찬한 사람들 (예: 임어당과 심종문, 비록 누구의 이름도 언급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을 다시 인식하기 시작했다. 이와 함께 개혁개방이 깊어지면서 중국 근현대사상사에 대한 학계의 연구도 더욱 깊어졌다. 특히 문화사상계의 우상 숭배 운동은 맹목적인 숭양 외양에 대한 당대 비판, 전반서구화에 대한 의문, 공업화의 폐해에 대한 인식, 세계화에 대한 경각심을 반영하고 있다. 그것과 함께 유교 문명과 중국 문화 도덕 전통에 대한 재인식과 중시이다. 점점 더 많은 국내외 학자들이 "서구 문화의 부정적인 영향은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경제적 착취뿐만 아니라 서구 교육 체제 하에서 중국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무시" 라는 사실을 깨닫고 있다. 이런 무시는 이미 어느 정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학자들은 금세기 상반기에 중서문화에 대한 논쟁에서 일부 발언이 너무 과격하고 공허하다고 지적했다. 중국은 광활하고 각 지역마다 독특한 문화 전통이 있지만, 우리는 중국의 문화 다양성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여 연구가 부족하다. 이 모든 것이 왜 사람들이 진주에 새로운 흥미를 갖게 되었는지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진주 열풍도 서구 후구조주의의 중국 전파와 관련이 있다. 푸코의 지식고고학은 사람들이 지식 사이의 내면적 연계에 관심을 가지게 하고, 과거에 여러 가지 이유로 간과했던 그 부분의 역사가 다시 중시되고, 과거의 간소화된 결론도 다시 해석되었다. 다문화의 개입으로 사람들은 주류 문화 이외의 지역 문화에 더 관심을 갖게 되고, 과거는 주류 문화 이외의 지방적 특색을 배제해 중국 문화 전체의 틀을 다시 인식하게 된다.
물론, 진주와 중국 문화 전통의 재발견은 반드시 문학사에서 진주의 지위가 눈에 띄게 변화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진주는 매우 복잡한 인물이다. 그녀가 작품에 반영한 것은 특정 역사적시기의 중국 농민 생활에서 매우 제한된 한 측면일 뿐 반드시 전형적일 필요는 없다. 중국 문화에 대한 그녀 자신의 견해는 지금 너무 단순하고 이상화된 것 같다. 하지만 진주의 이 두 연설을 다시 읽으면 진주시대의 중국인들의 사상이 당시 중국 소설이 채택한 형식만큼 복잡하다는 것을 더욱 잘 알 수 있다. 이런 사상이 어떤 형식을 취하든지 간에, 그것의 주된 책임은 "중국 인민들 중에서 중국의 힘을 발견하고, 중국 인민이 도덕적 자신감을 되찾고, 자신의 문화적 가치의 우월성을 믿고, 자신의 문명에 대한 자신감을 되찾는 것" 이다. 이런 의미에서, 진주는 80 년 전'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다' 는 말에 대해, 그녀가 중국의 소설을 가리키든 중국의 문화를 가리키든,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중국에 처음 온 선교사들이 서양인들이 중국 문명을 발견하는 것을 도왔다면, 진주는 서양인뿐만 아니라 중국인들이 중국 문화 전통을 재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런 선교사는 정말 희귀한 기린각이다. 진주는 마지막이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중국명언)
진주 경주는 중국 소설의 형식을 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