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서예를 선반 구조까지 어떻게 연습합니까?

서예를 선반 구조까지 어떻게 연습합니까?

첫째, 구조 대칭, 즉 서체를 쓸 때 점화의 크기는 대칭이 되어야 하고, 길이는 적당해야 하며, 소밀함은 번갈아 가며, 그래야 서체의 전체 틀 구조를 합리적으로 안배할 수 있고, 점화의 분포는 균일해야 하며, 레이아웃은 적당하고, 부수는 넓이가 적당해야 한다.

둘째, 합성어를 쓸 때, 어떤 획의 상호 보완에 주의를 기울여야 전체 서체가 너무 "희박" 하거나 "밀착"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구체적인 글에서는 획의 변화를 꼼꼼히 파악해 획의 필기법을 적절히 변경함으로써 회피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아래 그림에 표시된 "언급" 단어는 손잡는 것을 피하기 위해 글자의 작은 아포스트로피 () 이다.

셋째, 크기 균형은 상하 구조나 상하 구조의 서체를 쓸 때 중심이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는 것을 말한다. 상부 구조의 획이 많고 하부 구조의 획이 적다면, 중심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틀을 잘 세워야 한다. 아래 그림과 같이' 음음' 이라는 글자의 전통적 표기법에 대해서는 상반부는 크기가 맞아야 하고, 너무 크지도 않고, 태평하지도 말아야 한다.

4. 교차조합이란 획이 엇갈린 서체를 쓸 때 교차된 획을 조합해야 하며, 너무 길거나 굵거나 너무 짧거나 너무 가늘어서는 안 된다. 그것을 적당한 곳에 두면 된다. 아래 그림에 표시된' 모리' 는 아래의' 요리' 가 너무 넓어서는 안 되고, 위의' 성' 은 너무 작아서 안 된다. "요리" 의 두 어깨에 올려놓고 "성" 자 안의 십자를 짧은 십자로 쓰는 것이 바로 우리가 위에서 말한 회피 규칙이다.

다섯째, 대칭의 통일. 대칭은 왼쪽, 오른쪽 또는 위, 아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한 글꼴을 쓸 때의 대칭입니다. 물론, 이것은 절대 대칭이 아니라 형태의 대칭이다. 아래 그림과 같이' 날다' 라는 글자는 가로세로 3 개로 대칭적이고 밀집하며 번갈아 가며 레이아웃이 균일해야 한다. 이런 서체는' 펑',' 유' 등이다.

여섯째, 양수 편향이 적당하다. 즉, 서체는 양수 편향이 있고, 선반 구조는 서체의 전체 모양에 따라 획을 배합해야 한다. 부수가 주체의 어느 방향에 놓이는지 잘 파악해야 한다. 아래 그림에서 "다사" 라는 단어는 너무 크게 쓰지 말고, "산" 글자 옆에 너무 가늘게 쓰지 말고 왼쪽 위 모퉁이에 놓아야 한다. 그리고' 분투',' 명예' 라는 두 글자는' 산' 에 위치해야 면이 보기 좋다.

일곱 번째 방법은 제자리로 늘이는 것입니다. 즉, 수평 후크가 있는 후크 획이나 글꼴을 쓸 때 이 획들을 제자리에 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들은 너무 길고 너무 곧고 못생겼지만, 문자의 균형을 잘 표현해야 한다. 아래 그림에 표시된' 짠' 글자는 너무 길게 쓰면 오른쪽 고리의 부수가 너무 커 보이고, 왼쪽 구조가 너무 작고, 글씨체 무게 중심이 접혀 뼈가 없는 느낌을 준다.

여덟째, 서로 이해하고 양보하는 원칙. 즉, 몇 개의 엔티티가 연결된 서체를 쓸 때, 문자의 각 부분의 조합 법칙을 잘 파악하고, 상대방에게 일정한 공간과 위치를 양보하고, 상대에게 발판을 마련해 주고, 너무 혼잡해서는 안 되지만, 너무 느슨해서는 안 되고, 너무 많은 공간을 남겨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글꼴을 구성하는 각 부분 사이의 비율에 주의해야 합니다. 단어 "for" 는 다음과 같습니다. 발자 옆에 생자를 양보하고, 생자의 긴 가로위치가 너무 왼쪽으로 치우쳐 발자를 내주었다.

9 번째 방법은 빈 칸을 채우는 것입니다. 즉, 폐쇄적이거나 반폐쇄된 구조의 글꼴을 쓸 때, 남아 있는 공간이 비어 있지 않도록 획 사이에 빈 칸을 채워야 하기 때문에, 길이가 적당하고 구조가 합리적이도록 획을 조정해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래 그림의 번체자' 국가' 에서' 또는' 라는 글자는 프레임의 오른쪽 아래 구석에 있는 공백을 메우기 위해 쓰여져야 한다.

열 번째 방법, 관용은 적당하다. 이것은 주로 우리가 보배나 반폐쇄 서체를 쓸 때 관용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머리 덮개의 "방" 은 너무 넓지 말고 "알" 자를 덮으면 된다. 너무 넓으면 글꼴이 일반적으로 작아 보이고 균형이 맞지 않습니다.

우리의 구체적인 서예 연습에서, 좀 더 어려운 서체를 배우는 데 있어서, 위의 10 가지 구조 규칙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선반 구조가 잘 설치되어 있어 획이 잘 안 보여도 전체 글씨체의 모양은 조화로 인해 예뻐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글자를 인체에 비유하면 획은 혈육이고 선반 구조는 뼈다. 너는 너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구조: 획성자의 배열, 배열, 조합의 형태와 법칙을 가리킨다. 한자는 획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상형문자를 기반으로 하는 독특한 필기체계로, 글리프 수가 많고 복잡하다.

1. 병렬 구조.

⑴ 좌우 병렬 구조 (예: 성어).

⑵ zheban zhelinnuo 와 같은 왼쪽 및 오른쪽 병렬 구조.

2. 상하 구조.

(1) 상하 구조, 예를 들면 대만이 재앙을 당할 것이다.

⑵ 위, 중, 하 구조 (예: 고프, 장망검).

3. 주변의 구조.

⑴ 완전히 밀폐 된 구조 (예: 갇힌 나라로 돌아 가기).

⑵ 상부 3 개의 주변 구조 (예: 다른 방향의 바람 사용).

(3) 좌측 삼둘레 구조 (예: 광야, 티베트인).

(4) 다음 세 가지 주변 구조: 맹공의 신정.

⑸ 위와 왼쪽 포위 구조 (예: 요통 조사).

(6) 오른쪽 위 포위 구조, 예를 들면: 문장은 짝수, 유산소.

(7) 이 카펫과 같은 왼쪽 아래 폐쇄 구조.

⑻ 머리 싸움과 같은 오른쪽 아래 봉투 구조.

4. 사진 구조를 좌우한다. 예를 들면 마녀에게 앉는다. 이런 글자는 각 글자 사이에 세로줄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직면은 거울처럼 다른 면의 영상을 반사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바이두 백과-책장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