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백화와 문언

백화와 문언

1 .. 문어문과 백화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첫째, 관념이 다르다. 1 .. 문어문은 고대 중국어의 우아한 구어를 바탕으로 한 서면 형식이다. 고대에는 문어문과 일반 구어의 차이가 크지 않았다.

오늘의 문어문은 중국 고대의 일종의 문어로 구성된 문장, 주로 선진시대 구어를 기초로 한 문어를 포함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아직 글을 쓸 물건이 발명되지 않고 죽간서 등으로 쓰여졌다.

역사의 변천과 구어의 진화에 따라 문어문과 구어의 차이가 점차 확대되면서' 문어문' 은 학자의 전속 용어가 되었다. 백화문은 일종의' 중국 문어' 를 가리킨다.

그것은 당송 이후 구어에 기초하여 형성된 것이다. 처음에는 당대의 변문, 송원명청의 극본, 소설, 송원 이후의 일부 학술 저작, 공문 등과 같은 대중문학 작품에서만 사용되었다.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이 되어서야 사회 전체에서 널리 사용되었다.

둘째, 특성이 다르다. 1 .. 문어문의 특징은 언문이 분리되고 문필이 간결하다는 것이다. 백화문 (구어와 문어 포함) 에 비해 문어문의 특징은 주로 문법과 어휘에 나타난다.

2. 백화, 간단하고 통속적이며, 언어상 생동감 있고, 억척스럽고, 거칠고, 생활적인 분위기와 표현력이 풍부하다. 오사백화문 운동을 살펴보면 서구의 어휘 자원과 문법 구조를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언어, 문자, 사상 등 여러 방면에서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운동은' 언어 내부의 자족변화' 일 뿐만 아니라 사고 관념 전체의 혁신과 국가 현대화 운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백화문' 과' 문어문' 의 대결은 크게 두 가지 다른 가치 체계와 사회 이데올로기의 충돌이다.

셋째, 역사적 기원은 다르다 1. 저명한 언어학자, 교육자 왕리선생은' 고대 중국어' 에서 "문어는 선진구어를 기초로 형성된 고대 중국어의 문어와 후세 작가 고풍저작 중의 언어를 가리킨다" 고 지적했다. 문어문, 즉 문어문으로 쓴 문장, 즉 고대 문어문 작품과 역대 모방한 작품이다.

문어문은 8 주 문어로서 2, 3 천 년을 사용하며, 선진제자와 한대 시문에서 당송고문, 명청팔주에 이르기까지 사용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문어문은 중국 고대의 문어이며, 현대 중국어의 원천이다.

2. 청말 이후의 문체 개혁은' 새로운 문체',' 백화',' 통속어' 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만청의' 신문체' 는 구어화의' 통속적인 문어문' 이다.

오사시대의' 백화문' 은 작은 발을 확대한' 기록체' 와 같다. 1930 년대에' 대중언어' 는 철저한 구어화를 제창하고 문체 개혁은 성숙으로 접어들었다.

일찍이 당송 시대에는 단문과 형식 제약에 반대하는 사람이 나왔다. 당대의 한유 (768-824) 는 산문을 제창하고 산문을 반대하며' 8 대 문학의 쇠퇴' 라고 불린다.

8 왕조: 동한, 위진, 송, 치, 리앙, 첸, 수이. 산문은 한위 () 에서 기원하여 남북조 () 에서 성숙했다. 그것은 대립과 음률을 중시하고, 4 자 6 자가 번갈아 가며' 사육문' 이라고 불린다.

한유는 형식, 속박 사상을 중시하는 이런 문체에 반대하며 구어와 표현의 자유에 가까운 문어문을 제창하여 문체를 산문에 속박되기 전의 시대로 되돌려' 고문운동' 이라고 부른다. "고문" 과 "혁신" 이라는 두 이름은 사실 그렇습니다.

당나라의 절은 불교를 선전하며 이야기를 통해 사람을 매료시킨다. 사진과 랩 이야기를 동시에 전시하다.

화면은' 변장' 이라고 하고 랩 극본은' 변종' 이라고 부른다. 산문과 시가 번갈아 나타나는 것은 모두 산문이다.

후세가 북과 탄사로 발전하다. 이것은 초기 백화문학이다.

바이두 백과-문어문 바이두 백과-백화문.

2. 백화문과 문어문 백화문 (문체문과 속담이라고도 함). ) 는 현대 중국어 구어를 기초로 가공된 문어를 말한다. 근대에 이르러 후시는 백화문 사용을 제창했다. 고대에도 백화문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었다. 송대에는' 금병매',' 수호전',' 서유기',' 홍루몽' 등 명청시대의 백화소설이 등장했다. 그러나 모두 고대 백화문이다. 백화문 작품은 고대 문단에서 소수에 불과했고, 문어문은 당시에도 여전히 주류였다. 19 19 5, 4, 5, 4 신문화 운동 이후 백화문이 문어 대신 글쓰기의 주류가 되어 문어문이 서서히 역사 무대에서 물러나게 했다.

백화문은 문어문에 상대적인 것이다. 청말부터 시작된 문체 개혁은' 신문체',' 백화',' 통속어' 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광인일기' 는 중국 최초의 백화소설이다. 연합성경은 최초의 백화번역 작품이다.

3. 문어문과 백화문의 차이 문어문은 중국의 일종의 문어로, 주로 선진시대 구어를 기초로 한 문어들을 포함한다. 속칭 "그래." 춘추전국시대에는 글을 기록하기 위한 물품을 발명하지 않았지만, 죽간, 비단 등의 물건으로 글을 기록하는 반면, 비단은 가격이 비싸고, 죽간이 부피가 크고, 기록된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다. 대나무 한 권에 더 많은 것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중요하지 않은 글자를 삭제해야 한다. 말하자면' 문어문' 은 세계 최초의 문자기록' 압축'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종이' 를 대규모로 사용했을 때 통치계급 간에' 공문' 을 사용하는 습관이 이미 정형화되었고,' 문어문' 의 사용 능력은 이미 독서와 소양의 상징으로 변했다. 문어문에 비해 백화문은 백화문으로 쓴 문장, 문체 글쓰기라고도 한다. 고대의 공식 문체는 문어문이다. 고대에는 동한 이전에 죽간, 비단 등을 사용했다. 문서 전달체는 필연적으로 간결한 글쓰기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백화문

제지술은 동한 (who) 에서 발명되었다. 송대 기술의 발전과 활자 인쇄술의 발명에 따라 이것들은 모두 백화문의 출현을 위한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다.

문어문은 현대어에 비해 짜임새가 치밀해서 이해하기 어렵지만, 단어 용량이 높아서 한 단어에 많은 내용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다. 백화문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고 내용이 간단하다.

백화문과 문어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나는 몇 가지 중요한 문장을 선택했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굵은 부분을 볼 수 있다.

"문어문과 백화문은 이미 있는데, 최근 수십 년 동안 이름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둘 다 문어인데, 차이점은' 문어문' 인데, 텍스트만 보고 말하지 않는 언어라는 뜻이다. 백화문, 백설, 말도 했다. 전반적으로 구어는 볼 수 있고, 구어와의 근접성은 문어문과 백화문의 가장 큰 차이다.

하지만 사실 문어문과 영어 구어의 관계도 상당히 밀접한 관계인데, 이른바 영어 구어 기준이 다를 뿐이다. 문어문은 선진구어를 기초로 한 고대 중국어의 문어인데,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구어는 당송 이래 북방 방언을 기초로 한 것이기 때문에, 오늘날 모두가 사용하는 현대 중국어의 문어어는 바로 이 기초 위에서 형성된 것이다.

하지만 실생활에서도 사람들의 구두 교제 습관에 맞는 구두 작품들이 있다. 세설신어' 와' 안씨 가훈' 을 보면 각 왕조, 세대마다 대량의 백화작품이 생겨났지만 문어문의 주도적 지위를 뒤흔들지 못하고 대부분 민간에서만 볼 수 있다고 말해야 한다.

그래서 19 17 의 신문화 운동에서 백화문 운동이 극치로 밀려났다.

백화문 (문체쓰기라고도 함) 은 현대 구어를 바탕으로 가공된 문어를 가리킨다. 문어문은 순수한 고대 문어다. 리치의 이름처럼 우리 사람들은 그것을' 리치' 라고 부르는데, 책에는' 비 웃음, 속칭 리치' 라고 적혀 있다.

2. 백화문과 현대 중국어의 차이점

이것은 현대 문학 도론이다.

현대 중국어는 백화문과 문어문의 지속과 발전의 한 가지 문체라고 할 수 있다. 즉 우리가 책에서 본 언어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일정한 문어적 맛이 있다. 현대한어 독서는 국어의 중점 고찰 프로그램이므로 자연히 매우 중요하다.

3. 백화문을 현대한어로 번역합니다

이 문제는 아주 간단해야 한다. 대부분의 백화문과 현대 중국어는 차이가 없다. 어려운 것은 현대인의 언어로 가공된 백화문도 있고,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도 있고, 자료를 찾아보아야 번역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너의 독서 수준에 달려 있다.

위의 내용은 내가 자료를 조회한 후 편집한 것이고 현대문이기도 하다.

질문이 있으시면 질문하십시오.

5. 백화문과 문어문의 차이. 백화문은 누구나 어떤 상황에서도 자주 쓰는 문체이다. 이런 백화문은 5 월 4 일 전후에만 존재한다. 이전에는 외국 학교용 교과서를 모두 문어문으로 썼고, 학생들은 백화문으로 쓰지 않았다.

당초 오사개척자들은 새 문학 쓰기를 제창할 때 국어 운동을 먼저 시작해야 했다. 왜요 중국 방언이 너무 많기 때문에 백화문은 일종의 문체 텍스트이다. 어떤 "언어" 로 "쓰기" 해야 합니까? 방언은 큰 장애물이 되어 공인된 발음을 보급해야 한다. 출전하려면 먼저 표준어를 하고, 모두들 표준발음에 따라 말하고, 다시 표준어로 글을 써야 한다.

문어문은 그렇지 않다. 그것은 말하는 규칙에 따라 쓰지 않는다. 어떤 음을 내든 현지 방언에 따라 외운다. 어차피 글을 모르는 사람은 읽을 수 없다.

문어문이란 무엇입니까? 지금은 이상적인 잣대를 내놓기 어렵고, 몇 가지 작품을 예로 들어 설명할 수밖에 없다.

나관중의' 삼국연의', 양계초의' 신문체' 는 표준 문어가 아니라' 반문어' 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선진 양한의 산문과 이후의' 고문' 에서 문어문을 볼 수 있다. 문법적으로 볼 때, 문어문에는 많은 위축문이 있고,' 무엇' 으로 구성된 다양한 문법문이 있으며, 많은 생략과 개사 목적어 현상이 있다. 어휘의 측면에서 볼 때, 생소한 글자와 전고가 많이 있는데, 여기에는 익숙하지 않은 고대 법규가 많이 관련되어 있다. 중학생은' 맹자',' 사기' (전기 부분),' 맹시벽담',' 라마단' 등과 같은 간단한 고전 작품을 읽을 수 있다.

문어문과 백화문에는 또 하나의 큰 차이가 있다. 문어문에서는 백화문 중 한 단어의 뜻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쓰이는 단어가 사용된다. 그리고 어떤 단어들이 지금도 사용되고 있다 해도, 그 의미는 이미 크게 달라졌다.

6. 문어문과 백화문 1. 문어문은 선진시대의 구어를 기초로 한 문어이고, 어휘는 단음절어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문장은 짧고 용맹하다. 이중음절어 위주의 현대중국어 (백화문) 로 번역할 때 자연백화문의 글자 수가 훨씬 많다.

둘째, 언어는 시대의 발전에 따라 발전하지만, 문어문이 문어가 된 후 점차 구어와 분리되었다. 구어가 문어에서 벗어나는 국면을 형성하다. 시대가 늦을수록 구어와의 거리가 커진다. 사람들은 당시 구어적 사유로, 고대 문어로 표현했기 때문에 뇌 번역과 필기 과정이 필요했고,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장기간의 학습과 훈련이 필요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이것이 네가 지금 문어문을 배우는 방식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표현할 때 문어가 구어에 더 가깝기를 바란다. 그래서 위진 남북조부터 우리는 일부 작품에 구어 성분이 많이 첨가되어 문어문과 구별되는 고대 백화문을 형성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이후로 점차 두 가지 다른 표기법이 형성되었다는 것이다.

셋째, 청나라 중후반, 중국은 빈궁이 쌓여서 서방 열강의 왕따를 받았다. 사람들은 반성하고 원인을 찾고 있다. 그 중 하나는 가장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와 사고 도구인 언어입니다. 장중행은' 백화와 문언' 에서 "오사문학혁명은 문언사어를 공격하고 백화문으로 대체하는 것을 제창한다" 고 말했다. 백화문과 구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아직 잘 모르겠어요. 그러나 후시의' 논문학의 개량' 에는 이런 말이 있다. "이 세상에서 중국 문학은 원대에서 가장 번영해야 한다. 원나라' 가 가장 불후의 작품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정말이지, 중국 문학은 요즘 글과 글이 융합되어 있다. " "각종 작가들이 흥성함에 따라 라틴 죽음의 문학은' 살아있는 문학' 으로 대체되었다. 살아있는 문학이 생기자 언어와 문학을 결합한 민족 언어가 생겼다. " 지금 보기에, 어떤 뜻은 내가 그때 분명히 생각하지 못했거나, 적어도 분명히 말하지 않았다는 뜻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예를 들어 문어문에 반대하는 문제의 핵심은 펜으로 글을 쓰는 것이 일상적인 구어에서 벗어나야 하는지 여부이다. 그렇지 않다면, 국사 쓰기부터 노트 쓰기에 이르기까지 백어로 써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입을 다물고 입을 다물면 항상' 문학' 이 되고, 문제를 좁히거나, 문제를 소홀히 한다. 둘째, 구어 글쓰기가 좋은 작품의 조건이라 해도, 충분한 조건이 아니라 필수조건일 뿐이다. 백화작품만 남보다 우월하다면, 분명히 편견이다. 여기서는 글과 쓰기의 일관성만 말한다. 그들은 "글과 문자의 통일" 을 거듭 칭찬하면서 그들의 마음 속의 일관성이 "합리적"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언어와 문자의 일관성, 문어를 구어에서 멀어지게 하면 학습 문화의 진도를 가속화하고, 사고를 더 잘 표현하고, 개발자의 지혜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당시 문맹이 곳곳에 있던 사회 상황을 겨냥한 것이다.

또는 장중행의' 백화문과 문언' 은 "민국 초년에 시작해 백화문 대기를 일으켜 문어문 사용을 중단하겠다고 위협했다" 고 말했다. 이렇게 하는 것은 노란이다. 군주독재의 종말과 서구 문화의 이른바 덕씨, 싸이의 입력이 더욱 두드러졌기 때문이다. 젠장, 구제하는 방법은 당연히 낡은 천을 처분하고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다. 낡은 것은 여러 방면을 포함한다. 일부 지식인들은 당시' 문학' 으로 불렸던 문어문을 보고 내용과 표현이 모두 나쁘다고 생각하여 백화문 사용을 주장했다. 이런 식으로, 백화문은 문어문에 반대하는데, 사실 두 가지 동기가 있다. 거리로 나누면 내인은 멀고 외인은 가깝다. 이 근인, 솔직히 말해서, 우리는 서문을 분류하는 방법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우리는 그대로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양산을 핍박하다" (40 번 읽기 참조) 라는 글에서 "각국의 생명이 있는 언어가 새로운 도구로 사용되지 않는다면, 근대 유럽 문인들이 죽은 라틴어를 도구로 사용해야 한다면 근대 유럽 문학이 번영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오늘의 문어문은 반죽음이다',' 오늘의 백화문은 살아있는 언어' 라는 9 가지 의견을 제시했다. 이 말들은 그가 미국 19 16 에서 한 말이다. 거의 20 년 후, 그는' 중국 신문학개론 총서' 와' 건설론집' 을 써서 백화문 운동의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원인을 이야기했다. 세 번째는 "우리의 해금지가 개방되었다. 우리는 세계문화를 접했고, 참고와 비교 자료가 있다. 특히 근대 유럽 각국의 민족언어문학 2 세대 역사를 통해 우리 민족언어문학의 역사를 알게 되었다. 우리 자신의 문학혁명 건립을 대담하게 주장하게 했다. 세계문화를 접한다' 는 말은 혁신의 동력이 외래라는 것을 보여준다. 사실 참전자와 앞으로의 승리에서 이 점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대부분 양잉크를 마셨기 때문이다. 이런 외래동력은 모든 전통문화를 싫어하는 색채를 띠고 있지만,' 건설에 관한 문학혁명' 에서 제기한' 8 불' 과 같은 문어문에 반대하는 것으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할 말이 없다' 는 단어는 만들지 않고' 무병 * * *' 라는 단어는 만들지 않고 고전을 사용하지 않는다. ""

이 문제를 전면적으로 파악하려면 더 깊은 학습과 사고가 필요하다. 위에서 두 번 언급한 장중행의' 백화문과 문어문' 을 읽을 것을 건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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