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블라인드 소비 과정은 성능, 사례, 장단점을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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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절은 사람의 성장에 이롭습니까? 화 이남의 귤은 귤이고, 화이이의 귤은 쓴 귤이다. 우리의 관점은 역경이 성공에 불리하다는 것이다. 다음 두 가지 분석을 들어보겠습니다. 첫째, 개념적으로 사람은 살아 있다. 항상 일정한 사회환경과 자연환경에서 이런 환경이 우리의 성공을 위해 각 방면의 좋은 조건을 설정하고 우리의 주관적인 능동성에 도움이 될 때 이런 환경은 번영이다. 우리가 항상 어렵고 좌절감을 느끼는 세상에 살고 있을 때, 어쨌든 사업에서 살아남거나 성공한다면, 이 환경은 역경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반전" 은 번영과 반대되는 반대 방향을 의미합니다. 역경' 은 불리한 상황을 가리킨다. 불리한 조건이 유리할까요? 역경이 성공에 유리하고 순경이 불리하다면, 왜 우리는 항상' 순조로운 항해' 가 아니라' 순조로운 항해' 를 기원하는가? 오늘 토론의 초점을 살펴 보겠습니다. 핵심은 이윤이다. "현대한어사전" 은 이익에 대한 세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이익이고, 의미는 순조롭고 편리하다는 것이다. 둘째, 이익의 의미는 유익하다. 셋째, 유리하다. 그러나 어떤 의미에서, 긍정적인 관점에 부합하지 않는다. 역경이 사람들을 더 성공적이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둘째, 사회적 측면에서 볼 때, 가난하고 낙후된 사회에서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인재가 생길 수 있지만, 자신의 성공을 위해 좋은 상황보다 몇 배나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가? 이것이 역경이 그들에게 주는 좋은 점입니까? 반면에, 사회는 진보하고 있고, 인민 생활 수준은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다. 우리의 성장 조건은 과거보다 훨씬 원활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사, 학부모, 학교는 끊임없이 우리를 위해 좋은 학습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우리를 위해 원활한 성장 공간을 창조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이것은 우리의 성공에 더 유리하기 위해서이다. 좋은 교육, 느슨한 사상 환경, 완벽한 생활 학습 조건은 우리의 성공에 유리한 요소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성공한 사람들도 우리에게 증거를 제공했다. 맹모가 세 걸음 걷는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다. 역경이 성공에 불리하다면, 왜 맹모는 이렇게 열심히 전진해야 하는가? 그녀가 그녀의 집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입니까? 프로그램 마지막에 반드시 총결산과 한 마디가 있어야 한다. 역경은 성공에 불리하다. 중국 구사회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굶주림과 추위로 사망했는지는 말할 것도 없고, 10 년 동안의 혼란도 한 세대의 청춘을 지체하지 않았다. 우리 학교의 현실을 예로 들어 봅시다. 일부 학생들은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학교를 그만두어야 했고, 독서 무용론의 새로운 이론의 영향으로 많은 학생들이 학업과 일을 포기하고 학교를 떠나 장사를 하게 되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사회에는 아직도 많은 새로운 문맹이 있다. 그들은 역경을 외치며 인재를 배출한다. 그들은 단지 자신이 예나 지금이나 역경 속에서 성공했다고 주장할 뿐, 자연히 이런 잘못된 결론에 이르게 될 것이다. 중국 고대에는 맹자가 있었는데, 인생의 본성이 선하다고 생각했다. 견권 상황은 인생의 본성이 악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현대 과학은 생명의 초기에는 선악의 구분이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백지처럼 그가 성공의 청사진을 그릴 수 있을지는 전적으로 그의 경험과 교육에 달려 있다. 환경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그래서' 맹모가 이웃을 선택한다' 는 좋은 말이 생겼다. 노신 선생은 천재의 출현은 천재의 씨앗뿐만 아니라 천재의 성장에 적합한 토양도 필요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사람은 모든 사회 관계의 합이다. 한 사람이 성공자가 될 수 있을지는 그의 주관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그가 처한 사회경제 환경과도 관련이 있다. Liu xuande 가 없다면 제갈량 chengxian 은 상상할 수 없다. 조설근이 젊었을 때 받은 좋은 교육이 없었다면, 그도 중국 고전 문학의 정점에 도달할 수 없었을 것이다. 어느 정도 성공은 환경에 의해 결정된다. 이 때문에 우리 당은 지식과 인재를 중시하는 것을 대정 방침으로 삼고 있다. 우리 각자가 천재든 씨앗이든, 천재의 성장에 적합한 토양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나라가 우후죽순처럼 많은 인재들이 생겨날 수 있다. 중화부흥은 희망이 있다. 물론 우리 청소년들은 성공의 길에서 우리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어떤 조건에서든,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을 기둥으로 만들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경은 사람의 성격을 왜곡하고, 사람의 건강을 해친다. 사람의 성장을 촉진시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상대방이 정의한 성공을 이룰 수 있는 희망은 더욱 막연하다. 상대 변론가의 예시 중 성공한 인물은 모두 닭털과 비늘일 뿐 대표적이지 않다. 우선, 우리는 오늘의 논쟁에 대해 명확한 인식을 가져야 한다. 역경과 순경을 정확하게 정의합시다. 역경이란 사람의 정상적인 발전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사람의 생각과 행동을 방해하고, 좌절감을 일으키고, 사람의 심신에 어느 정도 해를 끼치는 환경을 말한다. 번영이란 사람의 정상적인 발전 요구를 충족시키고, 사람의 사상과 행동을 순조롭게 실현하고, 만족감을 느끼고, 사람의 심신을 건강한 상태로 만드는 환경 미러를 말한다. 또 다른 핵심 단어는 성장입니다. 그것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하나는 신체의 성장이고, 하나는 마음의 성장이다. 생리적으로, 한 사람이 성장하는 목표는 건강한 몸을 갖는 것이다. 정신적으로 한 사람이 성장하는 목표는 건전한 마음을 갖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의 견해는 번영이 인간의 성장에 더 유리하다는 것이다. 변론 과정에서 다른 변론자들은 시종 충만한 열정과 격앙된 감정으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도전을 맞이하는 대담한 정신을 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그러나 인생은 단순한 열정이 아닙니다. 우리는 맑은 정신으로 현실을 직시하고, 냉정과 이성으로 자신의 흥분을 통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공중 누각처럼, 미묘하게 닿을 수 없거나, 홍수 맹수처럼 끝없는 해를 입힐 수 있다. 만약 정말 다른 변론자가 말한 것처럼, 그렇다면, 우리는 왜 우리의 찬란한 조국의 꽃을 모두 사하라 사막으로 보내서 단련하지 않는가? 그것이 그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상대방 변론자는 우리의 뜻을 거듭 곡해하며 성장이 이상을 위한 것이라고 선언했다. 나는 다른 변론자가 범한 심각한 잘못을 지적하고 싶다. 우리가 여기서 논의하는 성장은 객관적인 현실을 바탕으로 한 것이고, 상대방 변론자가 강조하는 이상은 객관적이지 않고 일방적이다. 우리가 말하는 번화함은 옷을 가리지 않고 먹을 수 없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또 다른 변론자가 말했듯이 역경이 사람의 성장에 더 유리하며, 항상 자신의 몸을 해치는 것을 대가로 하는 것은 아니다. 현대 사회의 발전이 갈수록 빨라지고, 사람들의 생존 압력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국가와 사회는 사람들의 심신 발전과 성장에 더 유리한 우수한 환경을 사람들에게 제공할 책임이 있으며, 사람들이 최소한의 시간 내에 최대한 빨리 성장하고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 다른 변론자는 성장이 평생이라고 말하는데, 이 점은 우리가 동의하는 것이고, 성장하려면 생활 속에서 역경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럼, 당신은 지금 순경에 살고 있습니까, 아니면 역경에 살고 있습니까? 너는 어떻게 생활 속에서 역경을 찾아 자신의 성장을 이루었니? 너는 어떻게 아이를 역경 속에서 자라게 했니? 상대방이 변론하는 일련의 예는 예일 뿐 보편적인 의의가 부족하다. 일률적으로 논하지 마세요. 순경 속에서만 더 잘 성장할 수 있다. 또 다른 변론자는 한 사람이 불확실한 문제를 해결하고 대면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는 점도 인정하지만, 이런 능력은 역경에서 배양된 것이 아니다. 통제할 수 없는 역경은 종종 사람의 능력을 키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사람을 불가능한 생활난에 빠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좋은 때, 우리는 집단과 개인의 필요에 따라 인위적으로 사람의 능력을 단련하고 사람의 의지를 단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립할 수 있다. 이런 연습은 통제할 수 있고, 긍정적인 홍보의 의의가 있다. 다른 변론자들은 이것이 인생의 역경이라고 생각하지 않겠죠? 그래서 우리의 견해는 번영이 인간의 성장에 더 유리하다는 것이다. 우리는 사회 제도의 개선을 호소하고, 모든 사람에게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고, 모든 사람이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우울증과 원망 속에서 왜곡된 인격을 형성하고, 우여곡절에 시간과 생명을 낭비할 것을 요구한다. 좋은 바람, 그 힘으로 내가 정상에 오르는 것을 돕는다. 우리 자신과 타인을 위한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합시다. 번영이 우리가 더 순조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때를 만나지 못한다' 고 한탄한다. 우리가 지금까지 기억하고 있는' 문혁' 사회 환경은 역경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환경이 인재의 성장에 더 유리한가? 대답은' 아니오' 다. 교육과 인재를 경멸하는 사회 분위기는 인재의 지혜와 재능에 발휘할 공간을 남기지 않았다. 어떻게 하면 인재가 될 수 있을까? 그러나 개혁개방과 함께' 지식 존중, 인재 존중' 을 통해 인재는 적절한 성장과 역할을 하는 환경, 즉 번영이 있다. 많은 인재들이 그때를 만나 공립을 위한 좋은 시기를 따라잡았다. 결국 그들은 한 사람이 재능을 다할 수 있는 좋은 시대에 처해 있다. 이런 번영이 없다면 그들의 아름다운 성공 꿈은 꿈일 뿐 실현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항상 "역경은 인재의 성장에 불리하다" 고 견지했다. 우리는 항상 우리의 환경을 바꾸고 역경을 번영으로 바꾸려고 노력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역경 속에서 더 이상 살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무수한 혁명 선열들이 머리를 던져 뜨거운 피를 뿌리고, 심지어 자신의 생명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모두를 위해 풍요로운 생활을 쟁취하였다. 마오 쩌둥조차도 "수많은 혁명 선열들이 국민의 이익을 위해 목숨을 바쳤다" 고 한탄했다. 오늘 우리가 난세에 살 수 없다는 것을 후회한다면, 우리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다. 역경이 인재의 성장에 이롭다면, 이 위인들, 역사에서의 실수는 정말 헤아릴 수 없다! 정말 죄인이다! 사람들은 매사에 성공하고 싶어하지만, 아무도 실패를 시도하지 않는다. 성공은 개인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으며, 누구도 좌절을 원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로마로 직접 갈 수 있다면, 왜 우회해야 합니까? (1) 마르크스의 변증 유물주의 철학이 말했듯이, "외인은 사물 발전의 조건일 뿐, 내인은 사물 발전의 결정 요인이다. 그래서' 역경 극복' 만이 인재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역경이 인재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말하는 것은 명백히 근거가 없다. (2) "역경이 인재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이상 역경에 머무르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역경을 극복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역경이 인재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이상, 왜 우리 나라는 더 어려운 역경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교육과 생활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역경을 순경으로 바꿔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3) "좌절에서 인재를 배출할 수 있다는 것은 인재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다" (4) "좌절은 일시적인 실패가 될 수 있다. 어려움과 달리 어려움은 넘을 수 없는 장애물이고, 좌절은 기정사실에 손해를 끼친다 "(5) 좌절과 어려움은 같은 개념인가? 지하에 묻힌 씨앗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흙을 깨고 나올 수 있지만, 새싹을 깨고 좌절하면 계속 숲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6) 모두가 좌절을 환영하는 것이 아니라 좌절을 피하고 있다. 사람의 주관적 능동성은 좌절이 아니다. 좌절은 필연적인 상처를 가져오고, 우연히 성공을 촉진한다. 우연한 이득은 당연히 필연적인 해로울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