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콩잎이 마교 사전을 읽다.

콩잎이 마교 사전을 읽다.

첫째, 가족, 일족, 마을 사회의 민속. 삼리만 2 절은 왕보천과 왕김생의 주거환경을 소개하고 동서남북 순서에 따라 가마동과 그 사용 풍습을 소개했다. 예를 들어, 서구의 사공분업은 김생과 옥생이 결혼해서 각각 한 구멍씩 산다는 것이다. 왕보천과 이 노부부는 한 구멍에 산다. 내 딸 유 메이 동굴 에 살고 있지만, 그것은 그녀의 부모 가 살고있는 동굴 에 연결된 동굴 이다. 창문이 있어서 문도 없고, 그녀는 부모님의 문을 통과해야 출입할 수 있다. 이것은 한편으로는 매춘부가 나이가 많아 부모와 따로 거주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미혼이기 때문에 불륜을 경계하고, 부모와 동방을 나들이하며, 일거수일투족은 부모의 감독과 구속을 받을 수 있다. 여기서 토굴은 더 이상 단순한 실물이 아니라 전통적인 민간 심리를 구현하여 종합적인 문화 현상이 되었다.

삼리만' 은 또한 두 구 가족 구성원의 노동 분업, 경제분배, 생활관리, 복잡한 관계를 묘사하며 부모의 권위와 낡은 윤리가 구 가정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준다. 이가장 변천' 에서 진동남 민속' 팬케이크 먹기' 에 대한 묘사는 더욱 깊은 사회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팬케이크 먹는' 민간특징은 마을에서 분쟁이 일어나는 것으로, 양측이 팬케이크를 먹는 과정에서 촌장, 족장, 현지의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게 판단해 마을의 절에 장소를 설치하도록 요청한다. 판사가 판결을 내린 후 패소측은 책임을 지고 팬케이크를 먹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소설에서 농민 장철잠금과 촌장 이여진의 조카가 다투었다. 촌장은 장철 자물쇠의 손실에 대해 독단적으로 논평하고, 장철 자물쇠의 땅을 점령하고, 그에게 전병을 위해 돈을 지불하라고 했다. 장철자물쇠가 집에 돌아온 후 화가 나서 몇 마디 했다. 촌장은 듣자마자 부부를 감옥에 가두고 결국 토지와 부동산을 잃고 어려움을 끝냈다. 작품은 신권과 권력을 한데 모은 봉건 대리인을 깊이 폭로하고 군벌과 통치자의 지지에 의지하여 노동인민을 잔혹하게 억압했다.

둘째, 결혼 관습. 조수리소설에는 농민의 사상인생관과 시대정신을 반영하는 많은 결혼 풍습 묘사가 있다. 흑혼' 의 세 번째 선녀는 1930 년대 유복과 결혼했을 때 마침 15 세로 전후장 최초의 잘생긴 며느리였다. 그러나 낙후된 우매한 미신사상의 영향으로 그녀는 점점 화총을 휘두르며 소란을 피우는 여자로 변했다. 비록 그녀는 이미 45 세이지만, 그녀는 노부인이 되고 싶어한다.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작은 신발에 자수를 놓고 그녀의 바지에 테를 씌워야 한다. 그녀는 매일 화장을 한다. 작가는 정신병, 인격이 왜곡된 여성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봉건결혼이 가져온 악과를 폭로했다. "등록" 에 나오는 작은 나방은 경비원이라는 애인이 있는데, 부모는 그녀를 목수에게 시집갔다. 그녀는 매우 꺼려했지만, 전통적인 결혼 관습에 따르면, 여전히 시댁으로 옮겨져 맞고, 맞고, 청남에게 새집을 마련할 수 있도록 허락되었다. 여느 때처럼 섣달 그믐날, 두 여자가 집집마다 세배를 하며 남편을 데리고 친정으로 돌아갔다. 나중에 경비원과 정증물을 교환해 목수 장씨에게 한 대 맞았고 시어머니와 이웃들도 그녀가 "평판이 좋지 않다" 고 생각했다. 나방의 결혼 비극도 봉건예교로 인한 것이다. 악은 바로잡지 않고, 한편으로는 무력으로 사람을 억압하는 불합리한 결혼에 대한 여성의 반발을 표현하며 당시 복잡한 계급 갈등과 시대적 변천을 반영했다. 등록중' 나한돈' 은 어머니와 아이모녀가 사용하는 정정 증물이자 진동남 특유의 풍습으로 깊은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

셋째, 민간 문예 표현 형식을 운용한다. 조수리는 민간 문예의' 이야기' 수법을 성공적으로 차용하고, 이야기로 이야기를 설정하고, 교묘하게 링크를 설정하고, 사람을 매료시켜 줄거리가 일관되고 기복이 심하다. 언어의 운용에 있어서 대량의 진동남 군중의 구어를 제련하여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전신을 하여 소설이 일종의' 자연미' 를 드러내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