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영락사전 흑기술
영락사전 흑기술
0 1, 영유아: 1 세 이하의 아기 02, 어린이: 2 ~ 3 세 어린이를 가리킨다.
03. 물영령: 유아 ('총각' 이라고도 함) 04, 카 다몬: 13 세 여성을 가리킨다.
05 및 물류: 여자 15 세 06, 크라운: 남자 20 세 ('약관' 이라고도 함) 를 가리킨다.
07, 입년의 해: 30 세 08 년, 입년의 해: 40 세를 가리킨다.
09. 운명의 해: 50 세 (일명' 천명',' 반백') 10, 60 세의 해를 가리킨다.
1 1, 70 세: 70 세; 팔구십 세인 사람.
13, 기간 연도: 100 세,
둘째, 명나라와 청나라 제국 시험 (수나라에서 시작, 명나라와 청 왕조에서 모리, Guangxu 3 1)
학년 (1): 서원 시험 (일명' 자시험'), 현 1 급 시험, 아이가 참가하면 시험에 합격하면' 학생',' 수재' 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학생들은 향시 ('추미' 라고도 함) 를 취득한 후 향시험에 참가하여' 리프트' 로 채용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시도 (일명' 춘웨이', 국고시 한 번, 리프트 참여,' 공사' 로 인정. ) 을 참조하십시오
궁정 시험 (국고, 황제의 주임시험관, 공 씨가 참가하여' 진사' 로 채용되었다. 그중 1 위는' 장원' 이다
두 번째 이름은 "2 번 눈", 세 번째 이름은 "탐화" 입니다.)
(2) 내용: 사서 오경 등. , 문장 형식을 "8 개 국어" 로 규정합니다.
셋째, 고대의 중대한 명절
(0 1) 1 월 일: 정월 초하루, 1 년 시작.
(02) 인절: 정월 초칠, 주인.
(03) 상원: 정월 대보름에 등롱을 놓고 연극을 보는 것을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한다.
(04) 사교일: 춘분 전후로 제사는 농사를 기원하기 위한 것이다.
(05) 한식: 청명 이틀 전, 3 일 동안 불지 않는다
(06) 청명: 4 월 초에 성묘와 제사식을 거행합니다.
(07) 단오절: 5 월 초 5 일, 우리는 쫑쯔 먹고 용주 (굴원) 를 젓는다.
(08) 칠석: 7 월 7 일, 여자는 교묘한 (견우직녀) 를 찾는다.
(09) 중원: 7 월 15 일, 제귀신, 일명' 귀신절'.
(10) 추석: 8 월 15 일, 달맞이집 향수병.
(1 1) 중양: 9 월 초 9 일 산에 올라가 산수유층 나무를 꽂아 재앙을 모은다.
(12) 겨울철-일:' 지일' 이라고도 하며 절기의 시작이다.
(13) 음력 새해: 섣달 초팔, 섣달 팔죽을 마셔요.
(14) 섣달 그믐 날: 1 년 마지막 날 밤, 구년이 시작되고 새해가 시작됩니다.
넷째, 고대 형벌
(0 1) 고문:' 묵형' 이라고도 하며 이마와 볼에 잉크로 문신을 한다. 채찍질: 코를 자르다
(03) 채찍질: 일명' 장형', 판자 (등, 다리, 엉덩이)
(04) 조치: 발을 자르십시오 (호세비)
(05) 거세: "부패" 라고도 하며 남성 생식기 (사마천) 를 제거한다
(06) 채찍질: 무릎뼈 제거 (손빈) (07) 위대한 창작: 참수.
(08) 낙인: 바비큐 사망자 (09) 해독: "오마 절단" (상마틴 게일)
(10) 국솥: 사람을 삶아 죽인다 (1 1) 허리 컷: 머리핀을 허리에서 잘랐다.
(12) 늦은 밤: 일명' 천 조각' (13) 버려진 시: 시체가 거리에 있습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고대 연대법 (천간: a, b, c, d, e, g, n, d, d, d, d, d, d, d
(1) 건지연대학:' 천간' 과' 지지' 를 일일이 대응하는 연대측정법.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천간지지는 각각 양력 연도를 구성한다. 예를 들면' 갑자년',' 임오년' 이다.
B, 천간지지의 조화는 항상 단수 대 단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C, 60 년의 한 주기, 주가 반복되다.
(2) 연호: 한무제 이후 황제는 즉위할 때 연호를 가지고 있다가 황제의 연호로 연도를 표시한다. 예를 들면 강희 원년.
* 연호와 주 분기 연도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순치 2 년 4 월).
(3) 제후연대표: 춘추전국시대에 사용된 편년법, 예를 들면 조호기 혜문 16 년,
관직과 관련된 자동사 문제.
1, 단어
(1) 공무원 임명: 예배 제외; (2) 승진: 재 정착; (3) 경멸 장교: 왼쪽으로 이동; (4) 제관: 해직.
(5) 모집: 징용 (6) 베이징관전지방관: 이민 (7) 대신사직: 구걸골.
둘째, 여섯:
(1) 인사부 (임면직 승진 등. ) (2) 교육부 (지방세 호적 등. ) 을 참조하십시오
③ 의식 (의식 제국 시험 학교 등. ) (4) 형벌 (사법 교도소 사건 등. ) 을 참조하십시오
(5) 병부 (군사력의 변방 등. ) (6) 공업부 (수리공사 등. ) 을 참조하십시오
*' 6 부' 는 한나라 이후의 중앙관직이고, 대신은 대신이고, 시랑은 부직이다.
일곱째, 역사 책에 대하여
(1) 연대기: 시간순 관련 역사적 이벤트. (* * * 세 부분)
첫 번째는 춘추시대 공자가 편찬한' 춘추' 이다.
상세한 연대기는 춘추시대 좌추명이 쓴' 좌전' 이다.
가장 큰 책은 북송 역사학자 사마광이 쓴' 자동치제인' 이다.
(2) 국식: 제후국이 단독으로 기록한 역사. (* * * * 두 개)
가장 초기의 관화는 춘추시대 좌추명이 쓴 것이다.
비교적 좋은 것은 한초 유향편의' 전국책' 이다.
(3) 전기: 인물의 활동을 서술함으로써 역사적 사건을 반영한다.
첫 번째는 서한 사마천의' 사기' 이다.
두 번째 부분은 동한 반고의' 한수' 이다. ...... 청사. (* * * 20 이상)
(4) 통사: 조대의 경계를 깨고 고대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서술한다.
첫 번째는 시마 키안 (Sima Qian) 의 "역사 기록" 입니다.
두 번째 부분은 사마광의' 자동치제인' 이다. (* * * * 두 개)
(5) 연대기: 어느 시기나 어느 왕조의 역사를 서술하다.
첫 번째는 동한 반고가 쓴' 한수' 다.
두 번째 부분은 남북조 시대 엽범의' 후한서' 이다. ...... 청사. (* * * 20 이상)
설명해 주세요.
(1) 이상은 다른 기준에 따라 분류된다. 사실, 같은 역사책은 다른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사기" 처럼, 그것을 말할 수 있다
이것은 전기 통사이다.
(2) 청나라 건륭년 편찬된' 이십사사' 는 24 편의 사서, 첫 번째는' 사기', 마지막 편은' 명사', 모두 기전체다. 그리고' 사기' 를 제외하고는 통사이다. 다른 23 권은 모두 단절사이다.
여덟, 중국 문학사의 "첫 번째".
(1) "시경": 중국 최초의 시집. (저자 불명)
(2) "손자병법": 중국 최초의 군사 저작. 춘추? 손무)
(3) "국어": 중국 최초의 국사 저작. 춘추? 좌추명)
(4)' 춘추': 중국 최초의 편년체 사서. 춘추? 공자)
(5)' 좌전': 중국 최초의 상세한 기재가 있는 편년체 사서. 춘추? 좌추명)
(6) "사기": 중국 최초의 전기 통사. 서한? 사마천)
(7) "한서": 중국 최초의 단절사. 동한? 반고)
(8)' 공작새 남동쪽 비행': 중국 최초의 부장 서사시. (저자 불명)
(9)' 리소': 중국 최초의 서정시. 전국 시대? 굴원)
(10) "해설자": 중국 최초의 사전. 동한? 서신)
(1 1) 루야: 중국 최초의 사전입니다. (한나라 유교 고전집)
(12) "마스문통": 중국 최초의 문법책. (저자 불명)
(13) "문심 조각 용": 중국 최초의 시스템에 대한 문학 이론 논문. 남조? 유협)
(14)' 광인일기': 중국 현대 최초의 백화소설. 현대? 노신)
(15) 여신: 중국 현대 최초의 새 시집. 현대? 곽말로)
(16) 굴원: 중국 최초의 시인. (전국 시대)
(17) 도연명: 중국 산수전원시의 창시자. (동진)
(18) 사령운: 중국 산수시의 원조. (남북조 시대)
(19) 육유: 중국 고대시가 가장 많은 시인. (남송)
아홉째, 세계 10 대 작가 1. 고대 그리스 시인 호머 이탈리아 시인 단테; 독일 시인, 극작가, 사상가 괴테; 영국의 활발한 낭만주의 시인 바이런; 영국 르네상스 극작가와 시인 셰익스피어;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휴고; 인도 작가, 시인 및 사회 활동가 Tagore; 러시아 문학의 거장인 레프 톨스토이; 9. 소련 무산계급 문학의 창시자 골키; 10. 노신, 중국 현대의 위대한 작가이자 사상가.
X. 중국의 첫 번째 부분
첫 번째 사전은' 설문해자' 이다. 첫 번째 사전은' 엘야' 이다.
첫 번째 약전은 신농본초경이고, 첫 번째 연대기는' 춘추' 이다.
첫 번째 기전체는' 사기' 이고, 첫 번째 기년체는' 한서' 이다.
첫 번째 예술책은' 손자' 이고, 첫 번째 시집은' 시경' 이다.
첫 번째 기재된 작품은' 논어' 이고, 첫 번째 동화는' 수색신기' 이다.
첫 번째 필기소설은' 세설신어' 이고, 첫 번째 가장 큰 시집은' 전당시' 이다.
첫 번째 문론서는' 문심 조각용' 이고, 첫 번째 한의학 고전은' 황제의 내경' 이다.
첫 번째 농업 백과사전은' 제야오 민서' 이고, 첫 차 전문 저서는' 다경' 이며, 고대 문화 전적을 편찬한 첫 번째 책은' 영락대전' 이다.
열한, 중국 10 대 고전 노래:
산속의 흐르는 물, 광릉 삼진악, 평사기러기, 매화 삼방, 10 면 매복
석양 드럼, 어부 문답, 호가 18 박자, 한궁 가을달, 봄눈.
12. 중국 작가의 별명
① Siming 광신자: 호, 초기 당나라 시인; ② qinglian jushi: 당나라의 시인 Li Bai; ③ 청소년 링 밤 노인: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du fu; 4 Xiangshan 평신도: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바이 주이 (Bai Juyi); ⑤ Yuxi 학생: 당나라 시인 Li shangyin; ⑥ Liu yi 속인: 북송 작가 Ouyang xiu; ⑦ 동포 거사: 북송 작가 수시; ⑧ 밸리 사제: 북송 시인 황 tingjian; ⑨ 남부 송나라 여성 시인 이안거사; 이청조.
13. 중국의 3 대 국수인 중국화, 한의학, 중국 경극.
14,' 1 위' 라는 아명: 계관, 발톱, 챔피언, 선두, 1 위, 챔피언, 챔피언, 챔피언.
15. 중국 4 대 명정: 취옹정, 도연정, 애만정, 후신정.
16. 중국의' 4 대' 4 대 목축 지역: 내몽골, 신장, 청해, 티베트. 4 대 고원: 내몽골, 황토, 운귀, 청장.
대분지: 타림, 준수, 잔다르 나무, 쓰촨. 4 대 문화고도: 시, 베이징, 낙양, 난징.
19, 4 대 불교 명산: 구화산, 오대산, 푸타산, 아미산.
18. 중국 고대 시간량계: 12 시: 새벽 11 시부터 다음날 아침: 새벽 1 시부터 3 시: 3 시부터 5 시: 5 시부터 7 시: 7 시부터 9 시: 정오 9 시부터 11 시: 11 시부터 13 시: 13 시부터 15 시: 15 시부터 17 시:;
스물, 가장 오래된 책
1 .. 첫 번째 사전' 설문해자' 2. 첫 번째' 엘야'
3. 첫 운서' 절운' 4. 첫 번째 방언 사전 "방언"
첫 번째 단어 책 "zitong" 6. 제 1 부 문집' 소명문집'
7. 첫 번째 노트 소설집' 세설 신어' 8. 첫 시집《시경》
9. 첫 논어 10. 첫 편년체 사서' 춘추'.
1 1. 첫 번째 기전신사서' 사기' 12. 제 1 부 편년체 사서 《한서》
13. 첫 역사 평론서' 스톤' 14. 첫 번째 예술책' 손자'
15. 최초의 고대 제도사' 통전' 16. 첫 번째 농업 백과 사전 "제나라 야오 민서"
17. 첫 번째 공업 농업 생산 기술 전문 저서' 천공 오카이' 18. 첫 번째 약전서' 신수본초'
19. 첫 식물학 사전' 방천북조' 20. 최초의 한의학 책 "황제 내경 대수"
2 1 .. 첫 지리서' 공우' 22 면. 첫 번째 건축 전문 저서 "프랑스 스타일 만들기"
23. 첫 번째 고전 연극사' 송원운사' 24. 첫 번째 도서 분류 목록' 7 관'
25. 첫 번째 문학 이론 저작' 문심 조각용' 26. 고대 문화 전적' 영락대전' 의 첫 편찬
21, 세계 10 대 작가
(1). 호머-고대 그리스 시인 ②. 단테-이탈리아 시인.
③ 괴테-독일 시인, 극작가, 사상가 ④ 바이런-영국의 활발한 낭만주의 시인.
⑤ 셰익스피어-영국 르네상스 극작가이자 시인. 휴고-프랑스 작가.
Tagore-인도 시인과 사회 활동가. 레프? 톨스토이—러시아 문학의 거장
⑨ 골키-구 소련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창시자
주치의입니다. 노신-중국 현대의 위대한 작가, 사상가, 혁명가.
공자는 지성이라고 불린다. 다음 성현은 누구입니까?
아생 (맹자), 시인 (두보), 그림 (오도자), 책 (왕희지)
상성 (범려) 주성 (두강) 사성 (사마천) 의성 (장중경)
무성 (관우) 조성 (장욱) 다성 (루유) 빙성 (손우)
모생 (장량) 목생 (코생) (장항) 야오생 (손사우)
스물셋, 흐릿한 시간 에피소드
아침: 0 시부터 6 시까지요. 여명: 여명 때.
여명: 날이 밝을 무렵. 아침: 일출 전후의 시간.
아침: 여명 때부터 89 시까지의 시간. 아침: 새벽부터 정오 12 까지.
정오: 낮 12 시쯤 기간. 오후: 정오 12 부터 일몰까지.
저녁: 일몰부터 밤늦게까지. 저녁: 저녁이 가까워요.
황혼: 일몰에서 일출까지의 시간. 자정: 밤 12 정도.
밤: 어둠에서 여명 시대.
24. 중국 고전 10 대 비극, 중국 고전 10 대 코미디, 중국 10 대 천재 서적.
떠아의 불공평-원대 관한경, 구풍진-원대 관한경,' 삼국연의'
원잡극 조희의 유고, 원잡극 서사랑기 왕실보, 수호전.
명대 깃발-풍몽룡, 돈노 참조-원대 정, 선전
춘중황-청대 이어, 중산늑대-명대 강해, 평산냉연.
도화팬-청대 구멍, 벽-원대 백포, 옥각 쟁기.
한궁추'-원잡극' 마치원' 과 원잡극' 이규지의 치욕-강진운' 과' 서사랑기'.
"비파기"-명대의 고칙성, "유규각기"-원대의 석준매, "비파기"
명대 기, 맹승순, 녹색 모란-명대, 화
"창생전-청대 홍성", "옥비기-명대", "살귀신기".
뇌봉탑-청대 방승배, 연 실수-청대 이우, 삼하검
스물 다섯, 기타
1, 별명: 고대인들은' 죽음' 에 대해 많은 별명을 가지고 있었는데, 주로:
(1) 천자, 왕태후, 환관의 죽음의 이름은 이순신, 붕괴, 백년,,,,, 산릉 붕괴 등이다.
(2) 부모님이 돌아가신 이름은 뒷모습을 볼 수 없고 외롭고 포기하는 것 등이다.
(3) 불가가 도가의 사명은 열반, 죽음, 앉기, 깃털, 선정, 죽음 등이다. "죽음" 은 이제 존경받는 사람의 죽음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된다.
(4) 일반인의 사망명은 죽음, 영면, 긴 죽음, 죽음, 죽음, 죽음, 기부, 죽음, 죽음, 나이, 죽음 등이다.
2. 문방 사보: 옛날에는 펜, 잉크, 종이, 벼루 네 가지 문구의 총칭이었다.
서재는 서재이다. 북송 시대, 수이간이 지은' 사서' 는 네 가지 문구의 종류와 사실을 기술했다. 이 문구들은 생산 역사가 유구하고, 명품이 많고, 종류가 풍부하고, 풍격이 독특하다. 유명한 것은 안후이징현의 선지, 광둥 () 현 () 의 이모 (), 단주 () 의 단연 (), 저장 오흥 () 의 호필 () 이다.
3. 한해 삼우: 고시에서 자주 언급되는 소나무, 대나무, 매를 가리킨다. 소나무는 추위에 견디는 나무로, 겨울이 지나도 시들지 않으며, 흔히 정직과 절개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겨울에 죽지 않는 대나무는 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정직하고, 겸손하고, 비굴하지 않고, 당당하고 자유롭다. 늘 풍아한 사람의 상징으로 여겨져 풍속이 각기 다르다. 메이, 추위에 피어나고, 아름답고 독특하며, 인내의 상징이다.
4. 화중사군자: 고시에서 자주 언급되는 매, 대나무, 란, 국화입니다. 난초, 한 꽃은 담백하고 한 땅콩은 그윽한 곳에 있기 때문에 늘 겸손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국화, 그것은 아름답고 우아할 뿐만 아니라, 향기가 코를 찌를 뿐만 아니라, 내설의 특성도 가지고 있다. 백화가 시들면 피어나고, 사람들과 다투지 않기 때문에, 줄곧 자연의 불굴의 고상한 품격을 상징하는 데 사용되었다. "매화, 대나무" 위의 문장 참조.
5. 겸손: (1) 겸손한 태도를 나타내며 자기 호칭에 쓰인다. 바보, 겸손하게 자신이 똑똑하지 않다고 말한다. 비열하고 겸손한 자칭 학식이 얕다. 우리는 겸손하게 우리 자신이나 자신의 물건을 나쁜 것이라고 부른다. 비천하고 자신을 비천하다고 부르다. 도둑질이란 사적이고 사적이며, 쓸 때 종종 대담하고 갑작스러운 뜻이 있다는 뜻이다. 나는 겸손하게 내가 상대방이 높지 않다고 선언했다. 하인, 겸손하게 자신을 상대의 하인이라고 부르며, 그것을 상대에게 봉사한다는 의미로 사용한다. (2) 고대 제왕의 겸손한 말에는 고독 (소국의 군주), 과부 (덕이 없는 사람), 배은망덕 (좋지 않음) 이 있었다. (3) 고대 관원의 자겸사에는 하관, 말관, 서리가 있었다. (4) 학자 자겸사에는 젊음, 인생이 늦음, 학문이 늦음 등이 포함된다. , 그들이 새로운 학습자임을 설명하십시오. 겸손하고, 어울리지 않고, 어울리지 않는다면, 천부적인 재능이 없거나, 천부적인 천부적인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겸손명언) (5) 옛사람이 친우들을 부를 때 흔히' 집',' 집' 등의 겸사를 사용한다. "집" 은 한 사람의 어른이나 연로한 친척 (예: 아버지, 어머니, 형제) 을 지칭하는 겸손한 말이다. "집" 은 자기 집이나 자기 친척을 겸손하게 부르는 데 사용된다. 전자는 나의 달팽이, 후자는 내 동생, 여동생, 조카와 같다. (6) 다른 자조적인 말은 옛사람이 책상에 앉았을 때 어른이 위에 있었고, 후배 혹은 지위가 낮은 사람은 비천했기 때문이다. 작은 것은 일정한 지위를 가진 사람의 겸손으로, 자신이 평범하고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나타낸다. 남자아이는 아이의 후배들이 아버지와 형제에 대한 주장이다. 노인은 노인, 노인, 노인, 나 같은 노인 등을 이용한다. 그들이 겸손할 때 여자는 자신을 첩이라고 부른다. 늙은 스님은 노파라고 자칭한다. 너의 군주를 다른 나라 과부군이라고 부른다.
6. 존칭: 존경과 예의를 나타내는 태도를' 존칭' 이라고도 합니다. (1) 황제에 대한 경어는 만세, 성상, 성운전, 천자, 폐하 등이다. 운전, 이것은 황제의 운전입니다. 옛날 사람들은 황제가 차를 타고 천하를 달려야 한다고 생각하여 황제를' 운전' 으로 불렀다. 고대 황제는 자신의 정권이 하늘이 정한 것이라고 생각하여 황제를 천자라고 불렀다. 고대 chaochen 직접 황제 를 볼 수 없습니다, 그들은 (궁전 계단) 사람들이 의미를 전달 하자, 궁전 (궁전 계단) 사람들에게 말했다, 그래서 그는 황제 로 폐하 를 사용합니다. (2) 왕세자와 왕자에 대한 존칭은 전하이다. (3) 장군에 대한 존칭은 부하 직원이다. (4) 일정한 지위를 가진 사람에 대한 경어: 명절 아래의 사절을 부르다. 특정 사회적 지위를 가진 사람들, 예를 들면 삼공, 군수 등, 각하를, 지금은 외교관 (예: 대사 각하) 에 많이 쓰인다. (5) 상대나 그 친척에 대한 존칭은 질서, 존중, 미덕이다. 링, 예쁘다는 뜻으로, 네 아버지 (상대방의 아버지), 네 어머니 (상대방의 어머니), 네 섹터 (상대방의 아내), 네 형제 (상대방의 형), 네 아들 (상대방의 아들), 네 애인 ( 존칭은 존상 (상대의 부모), 존공, 존군, 존부 (모두 상대의 아버지), 존당 (상대의 어머니), 존친 (상대의 친족), 존사 (상대라고 함), 존칭 (상대의 지시) 과 같은 상대와 관련된 사람이나 일을 가리킨다 현자 (상대라고 함), 현랑 (상대의 아들이라고 함), (상대의 형이라고 함) 과 같은 동배 또는 후배를 부르는 데 사용되는 현자. 자비, 사랑, 널리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또래들 중 자신보다 긴 사람은 좋은 친구라고 부르고, 지위가 높은 사람은 어진 사람이라고 한다. (6) 노인을 남편, 시아버지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독학자회, 시아버지' ('논어') 를 만날 것이다. 당나라 이후 남편과 남편은 아내와 아버지, 일명 태산이라고도 하며, 아내와 어머니는 남편과 어머니 또는 태수를 지칭했다. (7) 칭호 앞에' 현' 을 붙이면 이미 죽었다는 뜻으로 지위가 높은 사람이나 연로한 사람을 지칭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죽은 황제는 시황제라고 하고, 죽은 아버지는 첫 시험이나 아버지라고 하고, 죽은 어머니는 첫 번째 또는 선현이라고 하며, 죽은 사람은 재능과 덕행이 있는 사람을 선현이라고 한다. 호칭 앞에' 너무' 나' 대' 를 더하면 또 다른 세대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황제의 어머니를 태후라고 부르고, 할아버지는 큰 (너무) 아버지, 할머니는 큰 (너무) 어머니라고 부른다. 당나라 이후, 죽은 황제는 종종 당태종, 당현종, 송태조, 송인종, 원세조, 명태조와 같은 절호로 불린다. 명청 () 두 세대 동안 황제도 직함으로 불렸다. 예를 들어 주원장 () 은 홍무황제 (), 주유검 () 은 충천 황제 (), 엽선 () 는 강희 황제 (), 이홍 () 은 건륭황제 (8) 어른과 동배들에 대한 경어는 군, 아들, 공, 한 걸음, 나리, 선생, 어른 등이다. (9) 당신의 대신에 대한 당신의 존칭은 경 () 이나 애경 () 입니다. (10) "성인" 을 사용하여 품성이 고상하고 지혜가 뛰어난 사람에 대한 존중을 표시한다. 예를 들면 공자는 성인이고 맹자는 2 차성이다. 나중에 "성" 은 성자, 성운전과 같은 제왕에 많이 사용되었다.
7. 특별 호칭: 주로 다음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사람의 호칭.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부이, 손, 리민, 성민, 교외, 배나무, 창생, 배원, 망종이다.
(3) 서로 다른 친구들 사이의 호칭. 가난하고 지위가 낮을 때 사귀는 친구를' 가난한 친구' 라고 합니다. 형제처럼 친근한 친구는' 김란의 친분' 이라고 불린다. 생사를 함께 하고 환난을 함께 하는 친구를' 어색한 친구' 라고 부른다. 시련이 닥쳤을 때 결성된 친구를' 환난의 교제' 라고 부른다. 의기투합하고 교분이 두터운 친구는' 뒤돌아보지 않는 친구' 라고 불린다. 함께 자란 이성의 좋은 친구는' 죽마의 우정' 이라고 불린다. 민간인으로 사귀는 친구는' 옷감의 친구' 라고 불린다. 여러 세대, 연령대가 다른 친구들은' 망년교제' 라고 불린다. 자신의 신분이나 외모에 신경 쓰지 않는 친구를' 건망증 친구' 라고 부른다. 귀천의 변화로 깊은 우정을 바꾸지 않는 친구를' 차모' 라고 부른다. 도덕적으로 서로를 지원하는 친구는' 군자의 친구' 라고 불린다. 의기투합하고 잘 아는 친구는 "만난 적이 없는 친구" ("만난 적이 없는 친구") 라고 불린다. 8. 진진의 좋은: 춘추시절, 진진 군주는 대대로 통혼했고, 후인칭 두 성은 혼인을' 진진의 좋은' 이라고 불렀다.
9. 달의 또 다른 이름: 달은 고대시에 언급된 자연물체 중 가장 두드러진 묘사대상이다. 그것의 별명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1) 정월이 갈고리와 같아서 은갈고리 옥갈고리라고 합니다. (2) 현월이 활과 같아서 옥궁, 활달이라고 부른다.
(3) 보름달이 금륜, 옥륜, 은반, 옥반, 금경, 옥경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바퀴, 접시, 거울 같기 때문이다.
(4) 달에 토끼와 두꺼비가 있다고 해서 은토끼, 옥토끼, 금두꺼비, 은두꺼비, 달이라고 합니다.
(5) 월중에 계나무가 있다고 전해져 계월, 계륜, 계궁, 계령이라고 불린다.
(6) 월중에 양궁, 즉 광한궁과 청허궁이 있다고 전해져 광한궁과 청허궁이라고 불린다.
(7) 달이 운전신이라고 해서 왕수라고 합니다.
(8) 창아가 월중에 산다고 해서 달은 창아라고 합니다.
(9) 미녀를 달에 비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달을 뻐꾸기라고 부른다.
10, 고대 달의 별명
1 월-정월, 정월, 2 월, 말월, 맹춘, 정월, 와타나베 일나무 음악가, 이른 봄, 신정.
2 월-여월, 살구월, 중춘, 악령, 월로, 이월, 한춘.
3 월-악매, 도악, 이월, 누에악, 동악, 월길, 초춘, 미월, 죽순, 도랑.
4 월-월월, 화이월, 하몽, 은월, 악메이, 초여름, 정양, 주명, 청하.
5 월-고월, 유열, 민들레, 한여름, 정우, 다나카.
6 월-연월, 복월, 늦여름, 단월, 교월, 여름월, 음소거.
7 월-상월, 영월, 서리월, 추몽, 블루월, 서늘한 달, 과월, 초가을, 초가을.
8 월-장월, 계월, 추석, 추석, 정지와 중상.
9 월-현월, 모월, 추길, 빈추, 변추, 청녀월.
10 월-청월, 맹동, 명월, 초겨울, 개동, 정양월, 소양춘
11 월-자월, 중동, 상월
12 월-토월, 섣달, 계동, 섣달, 황혼동, 늦겨울, 늦겨울, 칠석, 가평월.
1 1, 오악: 5 대 명산의 총칭, 즉 동악태산, 서악화산, 중악송산, 북악형산, 남악형산이다. 꿈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오악의 정상에 오르고, 그림자가 신주를 관통한다."
12, 산수음양: 고대 산남, 수북은 양, 산북, 수남은 음이다. "공우의산": "예남, 다한음을 가리킨다." "한인" 은 한수의 남쪽을 가리킨다. "태산에 오르다": "태산의 날, 문수 서류; 그 그늘,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클릭합니다 "두꺼비 유람": "이른바 화양동, 일명 화산의 양."
13, 삼촌 (멩) 희: 형제 중후배 순위 순서. 보 (멩) 는 맏이이고, 중은 둘째, 숙은 셋째, 기는 넷째. 고대에 세가의 자제의 인물은 종종' 맹',' 중',' 촉',' 길' 등의 글자를 앞에 두고 등급을 나타내고,' 아버지' 나' 아버지' 라는 글자를 더해 남자를 표현하며,' 새' 와 같은 남자 인물의 전체 이름을 구성한다
14, 조디악: 일명 12 궁이라고도 합니다. 고대 점성가들은 12 종의 동물을 12 지지와 일치시켰다. 아들은 쥐, 못생긴 것은 소, 인은 호랑이, 묘는 토끼, 첸은 용, 뱀은 말, 오후에는 양, 신은 원숭이, 유추는 닭, 개는 개, 하이는 돼지다. 나중에 나는 어떤 사람이 어느 해에 무언가를 낳았다고 생각했는데, 예를 들면, 일년생 쥐, 해년생 돼지, 이를 띠라고 부른다. 고대에 십이지띠는 늘 미신적인 색채를 발랐다. 영욕과 공동에 대해 말하자면, 특히 결혼 생활에서 남녀가 자신의 띠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른바' 닭견 파혼'' 용호 불화' 가 있다.
15, 오곡: 고대 5 종의 곡물. 고대에는' 오곡' 에 대한 설이 많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쌀, 기장, 기장, 밀, 찹쌀이다. 다른 하나는 마, 기장, 기장, 밀, 찹쌀을 가리킨다. 양자의 차이는 전자에는 쌀이 있고, 후자에는 마무미가 있다는 것이다. 고대 경제문화센터는 황하 유역에 있고, 벼의 주산지는 남쪽에 있고, 북방의 벼 재배는 제한되어 있어, 처음에는 오곡에 벼가 없었다.
26. 소설의 세 가지 요소는 환경, 줄거리, 인물이다.
(1) 서술문은 주로 사람의 언행과 발생한 일을 회상하여 어떤 중심 사상을 표현하는 문체이다. 서술문은 주로 서술문이며, 묘사, 설명, 의론, 서정 등의 표현 형식도 있다. 서사는 일반적으로 인물, 사건, 시간, 장소, 과정, 결말의 여섯 가지 요소가 필요하다.
(2) 의논문은 저자가 사물이나 사람에 대한 견해와 평가이다. 의논문 쓰기에는 세 가지 요소, 즉 논점, 논거, 논거가 있다. 논점은 저자가 토론한 문제에 대한 견해와 의견이다. 논점은 논점의 사실과 진실성을 증명하는 데 사용된다. 의논문은 논거로 논점을 증명하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요소 사이의 관계는 논점이' 무엇을 증명해야 하는가' 문제를 해결하고, 논점은' 무엇을 증명해야 하는가' 문제를 해결하고, 논점은' 어떻게 증명할 것인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의논문 집필에는 논증과 반박이라는 두 가지 기본 방법이 있다.
(3) 설명문은 해석방법을 주요 표현으로 하는 문체이다. 그 목적은 독자들에게 사건의 형태, 성격, 구조를 소개하고 사물의 원인, 작용, 관계를 설명하는 것이다. 이런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사물에 특징이 있어야 한다. 사물을 해석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분류, 정의, 예, 비교, 그래프, 비유, 그래프 그리기 등이다.
(4) 극본은 무대 공연에 적합해야 한다. 극본에는 집중적이고 날카로운 갈등이 있어야 한다. 캐릭터의 언어와 동작은 반드시 자신의 신분과 성격 특징에 부합해야 한다.
산문의 특징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즉 취재가 광범위하고 구조가 유연하며 수법이 다양하다. 산문의 중요한 특징은' 모양에서 흩어지지만 신에게 흩어지지 않는다' 는 것이다. "산형" 은 산문의 자료가 매우 광범위하고 자유로우며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표현 방법은 한 가지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즉 사건의 발전을 묘사하고, 인물을 묘사하고, 물정으로 서정하거나, 논평하여 토론하는 것이다. "딴생각" 이란 문장 표현의 중심 사상이 분명하고 집중되어야 하며, 내용이 아무리 광범위하고 표현 방식이 다양하더라도 표현 중심 사상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학적인 문체이다. 원고인류의 노동가, 민가에서 유래한 것은 원래 시사가부의 총칭이었다. 처음에는 시와 노래의 구분이 없었지만, 시와 악무를 하나로 합친 것을 통칭하여 시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중국의 시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시경 추사 한악부 무수한 시인의 작품이다. 서유럽의 시는 고대 그리스의 호머, 사푸, 핀다, 고대 로마의 카툴루스, 버질, 호라스 등 시인들이 창작한 것이다. 시는 사회생활의 고도로 농축된 총화와 반영으로 작가의 풍부한 사상적 감정, 언어가 상상력이 풍부하고, 세련되고 생동감 있고, 리듬이 있고, 운율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가지별로 배열되어 있다. 고전시의 형식은 한 문장씩 운을 맞추는 반면, 현대시의 형식과 내용은 매우 풍부하고 큰 유연성을 얻었다. 시의 기본 특징은 ① 서정적이다. 시는 감정의 홍수의 표현이다. ② 음악성. 리듬은 시의 음악성의 주요 요인이다. 시 음악성의 또 다른 표현은 압운이다. ③ 언어는 매우 간결하고 생생하다.
첫째, 드라마 분류 (드라마, 오페라, 발레; 단막극, 전장 극; 사극과 현대극 비극, 희극, 연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