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구두쇠는 나쁜 의미입니까?
구두쇠는 나쁜 의미입니까?
세계 명작의 장하에는 네 명의 수전노가 있는데, 그중 가장 전형적인 수전노 이미지는 발자크가 쓴 그랑타이다. 그 터무니없는 행동과 변태적인 심리는 사람을 어안이 벙벙하게 하고, 어처구니없게 하며, 그 추악한 영혼, 탐욕스러운 본성, 흉악함, 위선은 사람을 혐오스럽게 하고, 깊이 생각하게 한다. 그렇다면 그랑타이와 같은 전형적인 인물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그랑타이는 구두쇠이다. 그랑타이는 평생 돈만 좋아하고, 여태껏 돈을 알아본 적이 없고, 사람만 알아본다. 아버지의 파산과 자살을 위해 눈물을 흘리자 그는 "이 젊은이 (찰리를 가리킴) 는 쓸모없는 세대다. 그의 마음속에서 그는 죽은 것이지 돈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그랑타이의 관점에서 볼 때, 슬퍼해야 할 것은 아버지의 죽음이 아니라, 그 후로 그는 궁핍한 아이일 뿐만 아니라 죽은 아버지를 위해 4 만 프랑의 빚을 짊어져야 했다. 죽음은 사소한 일이지만 부의 손실은 큰일이다. 그랑타이는 아내가 자살하고 싶은지 신경쓰지 않지만, 그로 인해 막대한 유산을 잃게 될 것이라는 생각에 당황했다. 그래서 그는 딸 유니가 어머니의 재산을 물려받을 권리를 박탈하고 매달 65,438+000 프랑의' 대이익' 을 지불하겠다는 오만한 약속을 했다. 하지만 1 년 후, 그는 딸에게 한 푼도 주지 않았다. 그의 아내가 죽어가고 있을 때, 그의 유일한 생각은 돈을 많이 쓸지 여부였다. 그랑타이는 자신의 사랑을 돈에 바쳤지만, 냉막 자체를 자신에게 물려주고, 자신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는 2 ~ 3 년 동안' 그의 인색한 태도' 로 딸을 훈련시켰고,' 습관이 되었다' 고 안심하고 식당의 열쇠를 그녀에게 건네주었다. 만약 네가 돈을 유지하고 싶다면, 너는 고통에 인색해야 하는 것이 모든 수전노의 특징이다. 그랑타이는 소유욕이 매우 강한 괴짜이다. 금을 보고 소유하는 것이 그의 집착이다. 그는 딸의 화장함을 잡고 호랑이처럼 잠든 아기에게 달려들었다. 그는 딸이 그의 가산 일부를 얻을까 봐 "딸 앞에서 벌벌 떨며" 정상상태를 완전히 잃었다. 말년에 그는' 광기증' 에 걸려 휠체어에 앉아 밀릴 수밖에 없었지만, 금을 숨긴 밀실도 직접 살펴보았다. 대부는 그에게 금도금된 십자가를 손에 쥐고 싶어하는 임종식을 거행했다. 그가 죽을 때 가장 애틋한 것은 그의 외동딸이 아니라 그녀가 물려받을 재산이며, 그녀를 대신해서 보관해 달라고 당부하고, 그녀의 영혼이 승천한 후 천국에서 그에게 지불할 것을 당부했다. 요컨대, 시간이 지날수록 수전노의 소유욕이 더욱 심해졌다. 그랑타이는 위선자이다. 수백만 재산의 권력을 빼앗기 위해, 그는' 그녀의 감정을 이용하라' 고 할 때까지 딸을 기쁘게 하고 속이기로 했다. 그는 겉으로는 아내의 병세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뼈에서는 유산이 분할되는 것을 걱정한다. 일단, 그는 아내와 딸, 그의 손에 가족 재산 을 집중 하기 위해, 진심으로 기쁘게 에 순종 했다. 그랑타이의 각종 위장은 탐욕스럽고 검은 마음을 가렸다. 그랑타이는 사형수이다. 그는 딸이 찰리에게 600 프랑을 준 것을 발견하자 벌컥 화를 내며 딸을 차가운 방에 가두고 냉수와 빵만 주었다. 그는 의사에게 아내를 진찰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을 거절하고, 돈을 쓸까 봐 그녀의 병세를 가중시켰다. 그는 독단적이고 무정하며 음험하고 악독하다. 그는 재산을 위해 조카를 몰아내고, 아내를 고문하고, 딸을 연애하는 것을 금지하고, 딸의 일생의 행복을 망쳤다. 수전노의 사전에서는 돈 외에는 본연의 애정도 없고 인간성도 없고 도덕도 없다. 그랑타이의 일생을 관통하는 중축은 바로 금이라는 두 글자이다. 그는 금을 사랑하고, 금을 속이고, 금을 가져갔다. 금은 그의 비열한 영혼에 흠뻑 젖어, 그의 일생의 행동을 지배하고, 그의 일생을 차지하였다. 그가 한 각종 추악한 공연, 그는 희희와 노여움, 악과 선함이 있지만, 그는 결코 버리지 않는다. 그는 돈을 목숨처럼 사랑하는 수전노이다. 발자크는 그랑이라는 전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금전시대의 인간성 소외의 본질적 특징을 성공적으로 파악했으며, 인류의 생존과 발전의 역설을 표현했다. 역사의 진보는 부의 창조에 의해 추진되고, 부의 창조 과정은 반드시 인간성의 상실을 수반해야 한다. 금전에 불을 붙인 정욕은 사람들을 미치게 하고, 사심없이 부를 축적하게 하며, 정욕의 불은 인간성의 부드러움을 말라 버리고, 구혼자의 정력과 생명을 소진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인간은 물질세계와의 끊임없는 투쟁에서 자연을 정복하고 물질문명을 창조하며, 그에 대항하는 대상은 끊임없이 인류를 삼키고, 사람을 물건의 노예가 되게 한다. 인류 발전의' 사물에 대한 의존' 단계에서 더욱 그러하다. 이것은 인류 문명 발전에 대한 무거운 대가이다. 그러나 발자크는 결국 대범하다. 수전노로서 작품 속 그랑타이는 전형적인' 집착의 광기', 특히' 광기' 라는 단어로 그랑타이의 인격적 특징을 개략적으로 요약했다. 중학생은 이 인물을 감상할 때' 광기' 라는 관건을 잡아야 그 전형성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일흔여섯 살이 넘은 그랑타이는 딸이 그녀의 금화장함을 가지고 노는 것을 보았지만, "잠든 아기에게 호랑이처럼 화장함에 달려들었다" 고 말했다. "세로" 자, "퍼프" 자, 종이에 늙은 그랑타이의 탐욕스럽고 미친 이미지를 활성화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외동딸이 상자가 연인이 보관하고 신성불가침이라고 주장했을 때, 노인은 "힘껏 밀자, 유니는 어머니의 침대에 쓰러졌다." " 화장함에 박힌 금이 부녀의 정을 멀어지게 하여 수전노를 미치게 했다. 하지만 딸의 화장함을 빼앗는 현실은 아내를 기절시키고, 그로 인해 그랑대는 미친 소용돌이에서 뛰쳐나와 정신을 차리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얘야, 우리 상자 하나에 화내지 말고 가지고 가자." 쿠퍼는 즉시 상자를 침대 위에 던져 놓고 밀실로 가서 김루이를 가져다가 침대에 떨어뜨려 오니에게 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랑타이의 관대함은 그의 아내와 딸을 영문도 모른 채 서로 쳐다보게 했다. 이 비밀은 수전노 자신만이 알고 있다. 나는 화장함 때문에 아내와 화가 났고, 딸은 법에 따라 가산의 절반을 물려받아 그랑타이가 죽은 것과 같다. 소실이 크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교활한 그랑타이는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딸을 기쁘게 하고, 심지어 딸 앞에서 벌벌 떨며, 본연의 정을 미끼로 삼고, 그녀를 사모재산에 대한 상속권을 포기하도록 유인하고, 애인에 대한 독특한 감정을 자주 이용한다. 이것들은 수전노 성격의 다른 면인' 교활함' 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랑타이는 결국 금을 파는 사람이다. 그가 죽어 가고 있을 때, 그의 생명력이 눈 속으로 물러났을 때, 그가 눈을 뜰 수 있을 때, 그는 금을 몇 시간 동안 쳐다보았고, 그의 얼굴은 극락 속에 있는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목사가 금도금 십자가를 입술에 보내고, 그리스도의 성화에 입맞추고, 임종식을 할 때, 그는 손에 있는 금십자가를 잡으려고 무서운 손짓을 했다. 이 마지막 노력으로 그는 생명의 대가를 치렀다. 그가 딸에게 한 마지막 말은 "모든 것을 잘 보관하고 저쪽으로 가서 계산해 주세요." 라고 말했다. 일생동안 미친 듯이 돈을 추구하고, 돈을 차지하며, 결국 돈을 달라고 외치며, 싫증이 나면 무덤에 들어간다. (서양속담, 돈속담) 돈은 그를 유령, 미친 교활한 수전노로 이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