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한자의 기원에 관한 자료가 있습니까?

한자의 기원에 관한 자료가 있습니까?

"한자" 는 중국어 (중국어) 를 기록한 상형문자이다. 한자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일한 상형문자 중 하나로 4000 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한자도 일본어와 한국어, 고대 베트남어와 같은 많은 동아시아 언어를 차용했다.

한자라는 단어 자체는 일본어에서 중국어로 돌아오는 단어일 수 있지만 역사가 유구하다. 청초 정부의 예서는 만주였는데 당시 한자로 중국의 번체자를 지칭했다. 이전에는 중국 고대에 흔히' 자식' 또는' 서면언어' 라고 불렸는데, 이는 다른 나라와 구분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대만성이 문자정책을 주관하는' 교육부' 는 한자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한자' 라고 불렀다. 예를 들면 한자의 표준 형식이다. 그러나 한자라는 단어는 비언어적 정책을 담당하는 인민과 기타 비정부 조직에서 점차 사용되고 있다. 또한 "한자" 와 같은 이름이 있습니다.

한자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부수조합: 각종 한자는 모두 869 개의 성모와 265 개의 의미 있는 성모로 구성된 상형자이다. 한자의 서체와 코드를 참조하다. 3 페이지

표: 상속, 어근 자체가 의미를 표현하고, 여러 어근이 새로운 의미를 합성하며, 공간의 구성이 단어의 의미에 영향을 미친다. "주본복씨의" 쉬운 단어 "는 이것에 대해 논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포괄하다: 모든 언어와 분야에서 6 가지 기본 규칙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분야와 지역에 접근하는 데 필요한 어휘를 형성할 수 있다.

같은 언어로 쓰기: 한자 자체가 완전히 표음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며, 다른 방언이나 언어도 같은 언어로 쓸 수 있어 글의 의미와 의미의 상호 이해를 할 수 있다.

시, 부부, 서예 예술 등과 같은 독특한 문화.

갑골문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3 대 한자 체계 중 하나이다. 그중 두 강 유역의 고대 이집트 신성한 문자와 수메르인의 설형 문자는 이미 실전되었으며, 중국의 한자만 아직도 사용되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자는 창호 () 에서 유래하였다. 황제의 역사학자 창호는 태양과 달의 모양과 새와 동물의 발자국에 근거하여 한자를 만들었다. 그가 한자를 만들었을 때, 세상은 충격을 받았다. "비가 올 때 귀신이 밤에 울었다." 역사적으로 복잡한 한자 체계는 한 사람이 발명할 수 없고, 창호는 한자의 수집, 정리, 통일에 걸출한 공헌을 할 가능성이 더 높다. 그러면 순자는? 폭로' 는 "좋은 책을 가진 사람은 많지만 창호 본인의 전기를 가진 사람은 단 한 명뿐이다" 고 기재했다.

주역' 가십이 한자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지지자는 매우 적다.

원문

글이 발명되기 전에 구두 지식은 전파와 축적에 뚜렷한 결점이 있다. 원시 인류는 매듭, 조각, 그리기 방법을 사용하여 기록을 보조한 다음 나중에 피쳐 그래픽으로 드로잉을 단순화하고 대체했습니다. 그래픽 기호가 어느 정도 단순화되어 언어와 특정 대응 관계를 형성하면 원문이 형성된다.

1994 년 후베이 양가만 대계문화유적지에서 대량의 도자기가 출토되었다. 170 개 이상의 기호 중 일부는 갑골문과 매우 유사합니다. 이 발견은 원시 한자의 형성 과정을 6000 년 전으로 추정한다. 또한 8000 년 전 산둥 대문구에서 출토된 도기의 상형기호, Xi 안반파색 도자기의 기하학적 기호, 하남 자호 거북갑의 기하학적 기호는 모두 원시 문자 형성 (또는 이전) 의 여러 단계의 표현일 수 있다.

그런데 상대 이후 한자와 이 기하학적 부호들이 일맥상통이었나요? 이 문제는 여전히 논란이 있다. 많은 학자들은 이 기호들이 반드시 한자의 전신이 아닐 수도 있고, 심지어 필기 기호라고 절대적으로 확신할 수도 없다고 주장한다.

상형문자에서 표의문자까지

태산 봉산석각은 리스가 쓴 것이라고 한다. 갑골문에서 소전까지 한자는 상형부터 어부까지 발전하는 과정을 거쳤고, 자형은 점차 사물의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났다. 이 시기의 한자를 고서라고 한다.

상주시대의 갑골문은 비교적 완전한 문자 체계이다. 발견된 4500 여 개의 갑골문 글자 중 거의 2000 자가 이미 식별되었다. 갑골문이 나타나면서 청동기에 주조한 문자를 김문 또는 종정문이라고 한다. 서주 시대의 판과 털은 높은 사료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리스는 대천과 6 개국 고문에 대해 규범적으로 정리하여, 진나라의 표준 필기체로 작은 인감을 제정하여 중국의 문자를 통일하였다. 작은 인감은 직사각형이고, 획은 둥글고 매끄럽다.

소전은 각국 언어 간의 대량의 이체자 문제를 해결하여' 동문 쓰기' 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문자의 통일은 민족 간 문화의 전파를 강력하게 촉진시켜 중화민족의 정체성과 중국의 통일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이는 세계 문자사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한자의 발전은 많은 다른 진화를 겪었다. 초기 한자 시스템은 글자 수가 적고 대량의 사물은 통가사로 표기되어 문자 표현이 모호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좀 더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역사 발전에 따라 증가하는 새로운 일에 대응하기 위해, 대량의 글이 부수 조합으로 정제되고 조합되어 문헌의 기록이 점점 더 정확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가장 초기의 해상 교통수단은 "배" 였습니다. 하지만 오늘날까지도 배 외에 배, 배, 배, 배 등 작고 크고 이질적인 배들이 있어 글로 기록될 때 한 글자만 보면 우리가 가리키는 배를 식별하고 이해할 수 있어 효율성이 매우 높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편 조합어의 방식은 문맥 (짧거나 자주) 을 보고 정확한 의미를 판단하고, 식별효율은 낮지만, 구어의사 소통에 편리하다 (한자동음자가 너무 많아 식별이 어렵기 때문에 해결 방법 1 은 조합어이고, 2 는 한국어, 일본어처럼' 리' 를 단어로 읽는 것이다.

에서).

화폐제도

진시황이 한자를 통일한 후 한자의 수는 시대의 필요에 따라 끊임없이 증가하고, 새로운 단어는 끊임없이 등장한다.

수문제는 원래 제후였지만' 수' 라는 글자가 불안정함을 의미하기 때문에' 수' 라는 글자를 없애고' 수' 라는 글자를 국호로 만들었다.

당나라 때 무측천은' 해와 달이 하늘에 있다' 는 뜻에 따라' 제나라' ('조' 와 동일) 라는 단어를 자신의 이름으로 만들었다.

5 대 때' 비룡이 하늘에 있다' 는 뜻을 취하여 그 이름에' 진' 이라는 단어를 만들었다.

근대에 이르러 서구 지식의 유입으로 많은 어휘를 만들었다. 예를 들어, "맥주" 가 중국에 들어오면 한자로 표현하는 방법이 문제다. 처음엔 피주로 번역했는데 나중에는 맞지 않았다. 약 19 10 년 동안' 맥주' 라는 단어를 만들어' 맥주' 로 번역했다. 영어 단위를 나타내기 위해 리 (바다), 유 (갤런), 유 (킬로와트), 자 (피트) 등과 같은 몇 가지 복음어도 만들어졌다. 그러나 이 복음자는 중국 문자개혁위원회와 국가표준계량국이 6 월 20 일 1977 에 발표한' 일부 측정단위명 사용 통일에 관한 통지' 에서 탈락해 중국 대륙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는 여전히 볼 수 있다.

현대 한자의 구성

작은 인감의 획은 호를 위주로 한 다음 점점 더 직선적이고 쓰기 쉬워진다. 한대에 이르러 예서가 작은 인감을 대신하여 주요 글이 되었다. 예서의 출현은 현대 한자 글리프 구조의 기초를 다지고 고금 문자의 분수령이 되었다.

한대 이후 한자의 쓰기 방식은 점차 목제인 죽간에서 붓으로 실크종이에 쓰는 것으로 바뀌었다. 초서, 해서체, 행서 등의 서체가 빠르게 등장하면서 공문과 일상의 필요를 만족시키고 동양적인 특색을 지닌 서예 예술이 형성되었다. 고대 인쇄술이 발명된 후, 인쇄에 쓰이는 송체라는 새로운 서체가 생겨났고, 현대에 이르러 흑체, 모조송체 등의 서체가 잇따라 나타났다.

조어 원칙

유수는 한자 조합의 기본 원칙으로' 이주' 에서 언급되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설명하지 않았다.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한자' 류서' 의 구조 원칙을 설명했다. 상형자, 지표자, 의의어, 형성자, 주음자, 차용자.

상형문자

이런 조자법은 물체의 외관 특징에 근거하여 묘사한 것이다. 소위 그 사물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몸도 마찬가지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일, 월, 산, 물과 같은 첫 번째는 일, 월, 산, 물의 도안을 그린 후 점차 현재의 모양으로 발전했다.

자명한 문자

이것은 추상적인 사물을 표현하는 방법을 가리킨다. 이른바' 각자 자기가 말하는 것을 가리킨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만약 당신이 위에' 위' 를 쓰면 사람들은 위에' 아래' 를 쓸 것이다.

구사법의 형태성자법

텍스트에서 특정 모양 (뿌리음) 으로 표현되는 독특한 소리입니다. 예를 들어, 후, 이 단어는 나비, 나비, 호수, 호리박, 후, 주 등으로 합성될 수 있는 어근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고대와 현대 언어의 음운 변화로 인해 오늘날 표준어에는 동음 이의어가 없습니다.

결합화합물

이런 구사 방법은 두 부수를 결합하여 새로운 뜻을 도출하는 것이다. "태양" 과 "달" 을 합치면, 햇빛과 달빛은 "밝" 게 된다. "사람" 과 "말" 을 합치면 "편지" 라는 글자인데, 이는 이전에 사람들이 한 말을 뜻한다. 한 가지 편지가 있는데, 바로 이 사람이 그가 한 말을 지킨다는 것이다.

상호 해석/동의어 문자

이것은 이 두 단어에 주석을 달기 위한 것이다. 이 두 단어는 동의어이지만 모양은 다르다. 한대의 허신은 "같은 종류의 시를 짓고, 받아들이기로 동의하고, 자주 시험을 본다" 고 설명했다. \ ",이 말을 어떻게 합니까? 고대의 "시험" 이라는 글자는 "장수", "노인" 과 "시험" 이라는 뜻과 마찬가지로 이른바 노인시험, 수험생이 늙었다고 할 수 있다. 《시경》야? 박은 또 "주왕수에 대한 고증" 이라고 말했다. \ ".스시의 \" 굴원탑시 \ "에도 불멸의 고대인들이 있는데, 왜 비교해야 하는가? 한마디. 그중' 시험' 은' 노령' 을 의미하며, 특히 후세 문헌학자들이 허신의 전술적 정의에 대해서도 많은 해석을 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중에는 세 가지 유형, 즉 변형론, 음변론, 의변론이 있다. 그러나 이 세 가지 이론 모두 포괄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대 고문학자 임윤 씨도' 전제' 는 발음과 의미가 완전히 다른 두 단어를 기록하는 형식 (어근) 이라고 설명했다. 갑골문의' 빗자루와 여자',' 모녀' 등등.

이용하다

요컨대, 이 방법은 한 단어로 다른 것을 표현한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것은 묘사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발음이 비슷하거나 속성이 비슷한 어근을 빌려 이 새로운 것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예" 는 원래 오른손의 의미 (갑골문에서 가장 먼저 발견됨) 였는데, 나중에는 "너" 라는 뜻으로 위조되었다. 냄새는 귀로 물건을 듣는 뜻이다. 예를 들어, "대학? 7 장에는 "보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먹지도 않고 맛도 모른다" 는 문구가 있지만, 나중에는 후각 동사로 사용된다.

위의 여섯 권의 책을 요약하면, 처음 네 가지, "조자법" 도 있습니다. 마지막 두 가지,' 한자로' 도 마찬가지다. 이 여섯 가지 원칙은 고대 문헌학자들이 총화한 문헌학 이론이다. 그 안에 포함된 한자 조자 규칙은 장기적으로 진화한 것이지, 어느 누구도 독창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다.

한자 구조

한자는 하나 이상의 편부부가 특정 공간에 정사각형으로 배열되어 있기 때문에 네모난 글자의 별명이 있다. 구조적으로 한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 단어에 매우 높은 정보 밀도가 있다. 같은 것을 표현할 때 표음법보다 짧은 편폭으로 같은 정보를 표현할 수 있어 한자의 읽기 효율성이 높다.

한자는 금, 나무, 물, 불, 흙 등 400 여 개의 상형문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블록을 쌓는 것처럼 조합되어 있다.

알 수 없는 문자의 의미는 분리할 수 있으며, 그 의미는 글자 뿌리의 구성과 공간의 구성에서 추론할 수 있다. 새로운 사물이 시대 진화에서 표현하기 어려울 때, 부수조합 원칙에 따라 새로운 단어를 합성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중국어 단어인 우라늄은 새로 발견된 화학 원소를 표현하기 위해 현대에서 만들어진 새로운 단어이다.

한자뿌리의 공간 배열은 어의에 영향을 미친다. 같은' 심사' 조합이라면 좌우로' 바쁘다', 상하로' 잊다', 배열이 다르면 의미가 다르다. 문자 오른쪽에 "하나" 라는 글자가 붙어 있는 부분은 오른손 (왼손은 왼손을 의미) 이 무엇을 쥐고, 왼쪽 뿌리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김문, 갑골문) 를 나타낸다. 오른손에 무언가를 들고 있으면' 쉬운' 이 된다. 이런 뿌리를 가진 거의 모든 사람들은 공격적이거나 폭력을 사용하여 공격, 패배, 두드리기, 수집, 수집과 같은 목적을 달성한다.

서체 (중국 서예)

한자는 다른 방식으로 쓰여집니다. 즉, 다른 글꼴이 있습니다. 글꼴마다 글리프가 다릅니다.

정규서체로 쓴 한자 (예: 해서체, 송체, 예서, 전서 등). ) 는 각 문자가 동일한 공간을 차지하는 사각형 문자입니다. 한자는 회자와 복자가 있고, 회자는 분리할 수 없다. 예를 들면' 문',' 중' 이다. 조합한자는 기본 부품으로 구성되어 한자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일반적인 합성어 조합은 "펜", "먼지" 와 같은 상하 구조입니다. "단어", "가지" 와 같은 좌우 구조 "유사", "경향" 과 같은 반 폐쇄 구조; "그룹", "회의" 와 같은 완전히 밀폐 된 구조; "승리" 및 "점" 과 같은 복합 구조 한자의 기본 부품은 단어, 편변 및 기타 비구사 부품을 포함한다.

한자의 최소 구성 단위는 획이다.

한자를 쓸 때 획의 방향과 나타나는 순서, 즉 획의 순서는 상대적으로 고정적이다. 기본 규칙은 먼저 가로로 세로로, 먼저 왼쪽에서 아래로,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먼저 안팎으로, 먼저 안팎으로, 그 다음에 봉인하고, 먼저 중간과 양쪽을 가리는 것이다. 쓰기 스타일에 따라 한자 필순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발음

한자는 많은 방언의 같은 쓰기 체계로, 각 글자는 한 음절을 나타낸다. 현재 표준어는 중국 본토의 표준 발음으로 사용되고 있다. 표준어의 음절은 성모, 운모, 성조에 의해 결정되며, 실제로 사용되는 음절은 65,438+0,300 개가 넘는다. 한자의 수가 방대하기 때문에, 뚜렷한 동음자가 있다. 동시에 같은 글자에 여러 개의 성조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다음자라고 한다. 이런 상황은 방언마다 다르지만 중국어에서는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한자는 표의를 위주로 하지만 표음 성분이 없는 것도 아니다. 가장 흔한 것은 인명과 지명이고, 그 다음은 외래어의 음역이다. 예를 들면 소파이다. 또한 (인생), "아아", "하하" 웃음과 같은 원음어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표의 요소, 특히 국가의 이름과 지명이 있다. 외국의 이름과 지명에도' 부시' 와 같은 표의의 결론이 있다. 예를 들어' 불후의' 으로 음역해서는 안 된다.

한자는 한나라에서 20 세기까지 크게 변하지 않는 것 같아서 한자는 중국어 음성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못했다. 고한어와 중고중국어에서의 발음을 추론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한대 이전에는 한자의 발음이 두 음절, 작은 음절, 큰 음절로 오늘날의 한국어와 일본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대 중국어를 참조하십시오.

일본어에서 한자의 독음은' 음독' 과' 훈독' 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한 글자의 독음은 왕왕 많다. 시기마다 중국에서 일본으로 들어온 독음이 다르기 때문이다.

한국어라면 대략 한 글자 한 음, 훈련이 없다.

일본의 영향으로 한자를 사용하는 다른 나라들은 나중에 이 (바다), 갤런 (갤런), 킬로와트 (킬로와트) 와 같은 복음자를 사용했다. 그러나 공식 폐지로 중국 대륙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대만성에서는 여전히 사용되고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의미를 이해하고 있다.

전사

가장 초기의 발음 방법은 if 법과 직접 주입법을 읽는 것이다. 독서법은 발음이 비슷한 단어로 주석을 달고, 허신은 단어를 해석할 때 이런 발음법을 사용한다. 예를 들면' 정확하게 읽다' 와 같다.

직접주법은 다른 한자로 이 한자의 발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 여자가 자신을 위해 말한다' 는 말을 하는 사람은' 기쁨' 이 발음에 사용된다고 말한다.

두 방법 모두 고유의 결함이 있다. 어떤 글자는 동음자가 없거나 동음자가 너무 생소하여' 양말' 과 같은 주음 역할을 하기 어렵다.

반절법은 위진 시대에 발전한 것으로 산스크리트어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는데 산스크리트어는 병음 문자를 사용한다. 한자의 독음은 반절법으로 표기할 수 있다. 즉, 첫 번째 글자의 성모와 두 번째 글자의 운모, 성조를 결합하여 음을 만들어 모든 한자 독음을 결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련' 의 발음은' 랑' 의 성모와' 점' 의 운모, 성조의 조합이다.

근대 이래 중국어 음표 (속칭) 와 많은 라틴 글자의 주음 방법이 개발되었다. 음표는 여전히 대만성 교육의 일부이지만, 현재 한어병음은 중국 대륙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자는 주로 표의이기 때문에 발음이 약하다. 이 특징은 최근 천 년 동안의 문헌을 병음을 사용하는 서구 세계와 마찬가지로 어휘에 큰 차이가 없지만, 사람들이 고대의 음운을 추측하기 어렵게 한다. 예를 들어,' 팡' 의 발음은' 용' 에서 나왔지만, 오늘날 전자는 북경어에서' 팡' 으로 읽혀지고, 후자는' 용' 으로 읽혀진다. 이런 차이를 어떻게 해석하느냐가 음운학의 과제다.

한자와 단어

한자는 중국어로 구성된 가장 작은 단위이다.

어소는 중국어 표의 문자의 가장 작은 단위로, 영어 단어와 구와 비슷하다. 대부분의 한자는' I' 와 같이 독립적으로 어소를 구성할 수 있는데, 영어 단어가 모두' I' 와 같은 단일 글자인 것과 비슷하다. 현대 백화문의 대부분의 단어는 모두 두 개 이상의 한자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영어에서' 단어' 와' 글자' 의 관계와는 달리 어소의 의미는 종종 각 한자가 독립적으로 어소를 구성할 때의 의미와 관련이 있어 기억을 상당히 단순화합니다.

단어에는 형태소와 여러 형태소로 구성된 문구가 포함됩니다.

한자의 고효율은 수백 개의 기본 상형문자에 반영되어 있으며, 수만 개의 한자를 합성하여 하늘 지하의 각종 사물을 대표할 수 있다. 수천 개의 상용어는 수십만 개의 단어로 쉽게 조합된다.

그러나, 반면에, 이 수십만 단어의 배합형태와 용법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도 부담이 되었다. 중국어 상용어는 약 수만 개, 총 어휘량은 약 백만 개이다. 수량적으로는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중국어 구사법의 표의성 때문에 기본적으로 그것들을 장악하는 것은 그리 멀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어휘의 경우 학습이 어렵지 않습니다. 대조적으로, 같은 수의 외래어를 장악하는 기억 강도는 훨씬 크다.

고대 중국어의 관점에서 볼 때, 한자의 본의는 오사백화문 운동보다 더 정확하고 효율적이다. 예를 들면 주본복선생은 고대에 한자를 정확하게 사용하게 했다.

한자 수

한자는 정확한 숫자가 없다.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한자는 대략 수천 개다. 통계에 따르면 1000 상용어는 약 92% 의 문자자료를 덮을 수 있고, 2000 자는 98% 이상을 덮을 수 있으며, 3000 자는 이미 99% 에 달한다. 단순화 된 통계는 전통적인 통계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역사상에는 8 만여 개의 한자 (6 만여 개의 설법도 있음) 가 있는데, 대부분 이체자와 산간자였다. 절대다수의 이체자와 생벽자는 이미 자연적으로 소멸되거나 규범화되었는데, 일반적으로 고한어 이외의 인명과 지명에만 가끔 나타난다. 또한, 첫 번째 단순화 단어 배치 후, "두 번째 단순화 단어" 의 그룹이 폐지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사회에서 인기 있는 몇 가지 숫자가 있습니다.

한대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처음으로 한자의 수를 집계했고, * * * 에는 9353 자를 수록했다. 이후 남조고가 쓴 옥편은 169 17 자로 기록되어 있어 개정된' 대광익회' 옥편은 22726 자로 알려졌다. 이후 송대 공식 편집자의' 클래스 편' 은 3 13 19 자를 받았다. 송대 공식 편찬한 또 다른' 기윤' 은 53525 자를 받아 가장 많이 받은 책이었다.

또한, 청대의' 강희사전' 과 같은 일부 사전의 글자 수가 더 많은데, 예를 들어 청대의' 강희사전' 에는 47035 자가 있다. 일본' 대한과 사전' 은 48902 자, 부록은 1062 자입니다. 대만성의' 중국어 사전' 에는 49905 개의 단어가 있다. "중국어 사전" 에는 54678 개의 단어가 있다. 20 세기에 한자의 바다는 85,000 자로 가장 많이 발표되었다.

한자 컴퓨터 코딩 기준 중 현재 가장 큰 한자 인코딩은 대만성의 국가 표준인 CNS 1 1643 이다. 현재 (4.0)*** 는 76067 개의 검증 가능한 간체, 일본어, 한글 한자를 포함하고 있지만 보편화되지는 않아 호정 시스템 등 소수의 환경에서만 사용되고 있다. 대만과 홍콩에서 자주 사용하는 5 야드는 13053 개의 번체자를 포함한다. 기가바이트

18030 은 중화인민공화국의 최신 내부 코드 문자 세트입니다. GBK 에는 209 12 개의 간체, 번체, 일본어, 한글 한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초기 GB 는

23 12 에는 6763 자의 중국어 간체 문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니코드 통합 표의 기본 문자 집합은 20,902 자의 한자로 구성되며 두 개의 확장 영역이 있으며 총 70,000 개 이상의 문자가 있습니다.

초기 한자 시스템은 글자 수가 부족했고, 많은 것들이 위조자로 표현되어 문자 표현의 모호성을 불러일으켰다. 표현의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한자는 점점 복잡해지고 글자 수가 크게 증가하는 단계를 거쳤다. 한자 수의 과도한 증가는 한자 학습의 어려움을 야기하고, 단일 한자가 표현할 수 있는 의미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많은 단일 한자의 의미는 모두 한자를 통해 표현된다. 예를 들면 흔히 볼 수 있는 이중 철자와 같다. 현재 중국 문자의 발전은 새로운 단어가 아닌 새로운 단어를 만드는 경향이 있다.

한자의 영향

파생어

한자의 필기체계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출처 문자 중 하나이다. 한자의 영향을 받는 것은 거란, 여진, 서하, 구장 (sawndip), 구백 (방백자), 고포복 (방포의자), 자남 등이 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모두 사라졌고, 요즘 중국어에서는 여서를 알아보는 사람이 거의 없다. 일본어 가명 (일본어 가명) 도 창작할 때 한자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또한 몽골어, 만주어, 시버어 등이 있습니다. 중국어 필기법과 필기도구의 영향도 받았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방법도 하향식 필기로 바뀌었고, 한자의 구조도 달라졌다.

한자 문화권

한자는 문화를 전달하는 중요한 도구이며, 현재 한자로 쓴 고서가 대량으로 있다. 서로 다른 방언과 언어도 한자를 * * * 의 필기체계로 사용한다. 고대 일본, 북한, 베트남에서는 한자가 그 나라의 유일한 공식 문서 체계였기 때문에 한자는 역사상 문명의 전파와 공유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한자와 발음의 관계가 그다지 밀접하지 않기 때문에 일본, 북한, 베트남과 같은 다른 민족에 의해 쉽게 빌릴 수 있습니다. 한때는 한자로만 썼고 중국어는 할 수 없는 역사적 단계가 있었습니다. 한자의 이런 특징은 통일된 한족을 유지하는 데 여러 방언 집단으로 가득 차 있지만 서로 교류할 수 없는 민족에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자는 주변 국가의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고 한자 문화권을 형성했다. 일본과 한반도에서 한자는 이미 그들의 언어 문자인' 한자' 와' 한자 ()' 로 통합되었다. 지금까지 한자는 일본어에서 여전히 그 쓰기 체계의 일부로 여겨졌다. 북한에서는 한자를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는 최근 수십 년간 한자의 사용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한국어에는 한자어가 많이 사용되고 악센트 현상이 심하기 때문에 엄격하게 표현해야 할 때 한자를 사용한다. 인명과 회사명은 보통 한국어로 쓰지만 대부분 그에 상응하는 중국어 이름이 있습니다.

일본

한자는 3 세기에 한반도를 통해 일본으로 전해졌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은 한자의 수와 사용을 제한하기 시작했고,' 한자표 사용' 과' 인명용자표' 를 반포해 일부 한자 (일본어 신서체) 를 간소화했지만 문학 창작에 사용된 한자는 제한되지 않았다. 일본은 중국어에서 한자를 도입하는 것 외에도' 비' (사거리),' 비' (산길),' 이' (넓음),' 비',' 이',' 이',' 가',' 이' 와 같은 한자를 만들고 단순화했다. 일본 문자 참조

한반도

기원 3 세기경에 한자가 한반도에 들어왔고, 한국어는 한때 한자로 완전히 쓰여졌다. 1444 년 북한 세종왕은' 훈민의 의미' 를 반포하고 속담과 한자의 사용법을 함께 발명했다. 대한민국은 공식 석상에서 한자 사용을 금지했고 초중고등학교도 한자 교육을 중단했지만, 한자는 민간에서 계속 사용되어 개인 습관에 따라 쓸 수 있지만 지금은 예쁜 한자를 쓸 수 있는 한국인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1948 년에 한자를 폐지하고 10 여 개의 한자만 남았다. 참고: 한국어 문자.

베트남

한자는 서기 1 세기에 베트남에 소개되었고, 베트남인들은 한자를 쓰기로 완전히 사용했고, 한자를 기초로 문자 트위터를 만들었다. 그러나 쓰기 불편으로 한자는 여전히 주요 쓰기 방식이다. 1945 베트남 민주공화국이 설립된 후 한자는 폐지되어' 국어자' 라는 병음자를 사용한다. 이제 베트남어에는 한자의 흔적이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 자남, 자주.

중국 민속

중국의 많은 민속은 한자와 관련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사호: 등롱에 있는 수수께끼를 풀다. 일명 등호랑이라고도 하며 한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옛날에 호랑이를 잡는 것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문인들이 호랑이를 잡는 것이고, 수수께끼는 복잡하고 다양하며, 답은 대부분 사서오경 중의 원문이다. 하나는 가로등 등불 수수께끼로, 등불 수수께끼는 매우 인기가 있다. 호랑이를 치는 것은 정월대보름의 중요한 행사이다.

조합 한자: 중국인들은 종종 행운의 어구를 한 글자로 결합하여 행운을 빌곤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조합한자는' 재진보' 와' 쌍희임문' 이다.

조합한자' 공맹학문' 의 해음: 중국인들은 해음으로 길조를 나타내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박쥐 해음은 행복을 나타내고 맹수 해음은 장수를 나타낸다.

구구한돋을새김도: 우리나라 북방의 한 민속은 매년 9 시에' 문 앞의 수양버들, 서봄바람' 이라는 9 개의 갈고리 큰 글자를 적는다. 이 아홉 글자는 각각 아홉 획이다.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날씨에 따라 획획 채색하여 전체 지도가 9 월 말에 완성된다.

화조화자: 일부 민간 예술가들은 일부 화조 도안으로 한자를 철자한다. 가까이서 보면 세부 사항은 꽃과 새 획이고, 멀리서 보면 인물이다. 이런 획조합의 예술 형식은 화조화라고 하는데, 화조화충어가 있는 채색 서예이다. 중국에서는 설날 동안의 절회와 일부 명절 모임에서만 볼 수 있다. 꽃과 새 캐릭터는 영미 등 서방 국가에서도 거리 예술이 되었다. 초기의 새 획은 대부분 행운을 빌기 위해 상서로운 글을 썼다. 지금 묘회에서 볼 수 있는 새 모집은 주로 고객의 이름을 쓰는 것이고, 구매자의 목적도 점차 행운을 구하는 것에서 새로운 것을 구하는 것으로 바뀌고 있다.

한자 예술

양계초의 서예작품은 독특하고 아름다운 한자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주요 필기도구인 붓은 또 다양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어 독특한 중국 조형예술인 서예를 만들어 냈다. 인감 조각은 서예와 관련된 예술이다. 그것은 작은 칼로 석두 위에 인감자를 새겨 도장으로 삼았다.

단어의 조합

한자의 역사에서 새로운 단어는 끊임없이 조합된다. 지금 보고 있는 각종 한자는 어느 시대의 단숨에 완성한 것이 아니라 시대의 필요에 따라 점차 오늘의 면모로 발전했다. 예를 들어' 사람' 이라는 단어는 상조에 나타나고,' 범프' 라는 단어는 당나라에만 나타난다.

또 업종마다 단어 사용에 대한 요구도 달라 어휘가 형성됐다. 예를 들어, 중국 전통음악회는 빼기보법과 공자보법을 사용하며, 대만성 정부의 각 전문기구들도 호정자 등과 같은 독특한 문자를 가지고 있다.

단어 그룹화는 종종 의미상 단어 그룹화보다 더 효율적이지만, 단어 그룹화가 너무 복잡하여 자주 사용되는 단어가 되면 단순화된 노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단어명언)

단순화

해서체로 구양은 "구성궁 리천명" 을 문의했다. 한자 쓰기는 비교적 복잡하다. 전통적인 인쇄는 더욱 복잡하다. 그래서 예로부터 지금까지 간화자가 많았지만 대부분 민간 사용이었고, 공식 문건은 여전히 사용되는 정체자였다. 활판 인쇄는 중국인이 발명한 것이지만 한자의 구조적 특징 때문에 활판 인쇄의 도움이 제한되어 있다.

근대에 이르러 강세에 처한 서구 문명이 동아시아에 진입하기 시작하면서 한자 문화권 각국은 서방으로부터 배우는 추세를 불러일으켰다. 한자 전통을 고수하는 사람도 있지만 한자 사용 포기를 주장하는 사람도 많다. 이러한 주장들이 한자 운동을 포기하는 논점은 한자가 서구 병음에 비해 육중하고 둔하다는 것이다. 한자는 타자기에 쓸 수 없고 거대한 조판실에 타자를 쳐야 하기 때문이다. 즉 한자는 이미 교육과 정보화의 병목이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한자를 사용하는 많은 나라들은 한자를 다양한 정도로 단순화하고 심지어 정치 보급을 통해 완전히 병음화하려고 시도한다. 일본은 완전히 가명을 사용했고, 중국어에 각종 병음 방안이 출현한 것은 모두 이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중화인민공화국 * * * 은 1956 년 10 월 28 일 1964 년 5 월에 통과된 간화자 방안을 공포했다. 그것은 1986 에서 몇 차례 수정을 거쳐 재발행되어 중국 대륙에서 계속 사용되고 있다. 1977 두 번째 간화자 (초안) 발표, 간화자 발표. 일정 기간 시범 (약 8 년) 을 거쳐 글리프가 너무 단순하고 혼란스러워서 1986 년에 정식으로 폐지되었다.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는 이미 단순화자표와 같은 단순화자표를 출판했다.

일본어와 한국어에도 자기만의 간결성자가 있다.

라틴화

지난 400 년 동안 서양인과 중국인들은 한자를 많이 제시한 라틴 방안을 주로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비토마 병음 (1867)

우편 병음 (1906)

중국어 로마 문자 (1928)

북방 방언의 새로운 라틴 문자 (193 1 년)

한어병음 방안 (1958)

광둥어 병음 (1993)

일반 병음 (1998)

현재 한어병음 방안은 유엔이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받아들이는 한자 라틴화 방안이다.

한자가 낙후된 관점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자는 교육과 정보화의 병목으로, 한자를' 라틴화' 하거나 폐지하는 추수가 있다. 지금은 한자에도 두드러진 장점이 있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처음에는 배우기가 어렵지만, 상용어를 파악한 후에는 대량의 영어 단어와 비슷한 지속적인 학습 문제가 없고, 그 표의 특징은 인간의 뇌의 학습 능력을 충분히 동원할 수 있다. 컴퓨터 입력 문제가 기본적으로 해결되자' 한자 낙후론' 과' 한자 라틴화' 는 사실상 대다수 사람들에게 차츰차츰 버려졌다.

변형 정리

단어 형성 외에도 많은 변형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의미와 발음이 정확히 같은 단어이지만 쓰기 방법은 다르다. 역사적 이유 때문에 유명인이 창작한 것도 있다. 예를 들면' 와' 후',' 가을',' 후',' 후',' 후' 와 같은 것이다.

중국 대륙은 1956 년 이체자 정리표를 발표하고 대량의 이체자를 폐지했지만, 나중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일부 이체자를 회복했다. 예를 들어' 유' 는' 유' 의 이체자로 폐지되었지만 1988 이 출판한' 현대한어 통용자표' 에서 표준어로 복원됐다. 또한 지역마다 이체자에 대한 선택도 다르다. 예를 들어 한국은 한자 이체자의 초기 스타일을 표준으로 쓴다. 따라서 한자 사양에서' 달콤함' 대신' 얼굴' 을,' 막대기' 대신' 색깔' 을,' 그림' 대신' 그림' 을 사용해야 한다.

대만성에는' Taiwan' 과' Taiwan',' Ti',' Ti' 와 같은 이른바 변형도 있고 숫자의 변형도 있다. 1, 2, 3, 4 반대: 1, 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