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왕다(王多) 서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왕다(王多) 서예를 평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왕다(王多) 서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왕다(王多) 서예를 평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왕다의 서예의 특징은 무엇이며, 왕다의 글자체에 대해서는 어떻게 평가하는가
왕다(王多)는 명나라 만력 20년(1592)에 태어나 2020년에 사망했다. 청나라 순치 9년(1652), 그의 생애는 서예가와 화가의 장수를 뒤집을 만큼 긴 춘추 61년을 보냈다. Wang Duo의 짧은 인생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31세에 진시가 되기 전의 청소년기이다. 두 번째 단계는 31세부터 54세까지의 경력단계이다. 세 번째 단계는 54세에서 61세로 강등되는 단계이다. 첫 번째 단계는 왕두가 고시를 통해 사회의 밑바닥에서 투쟁하고 인생의 운명을 바꾸는 시기이다. 왕두오의 생애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는 관직생활 24년이었다. 이는 그의 정치, 학문 경력의 주요 시기였다. 이 기간 왕다(王多)는 주로 한림서원 평론가, 복건성 고시관, 한림서원 대신, 우첩, 소잔시, 예부 우신, 성부 대신 등을 역임했다. 남경예사(南京禮官). 결국 그는 남명나라의 소보(少寶)와 소부(少富)의 직위에 올랐다. 이 기간 동안 왕두는 인생에서 가장 영웅적인 일을 한 적이 있습니다. 총진 11년에 예부 우장관으로 승진했을 때 그는 한때 "옆구리를 만질 수 없습니다"라는 책을 썼습니다. 일'을 행하여 주화파에 단호히 반대하여 거의 죽음을 당할 뻔 하였다. 황봉에 죽임을 당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성실함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왕두는 몇 차례의 정치적 좌절 끝에 집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하고, 산천을 유람하고, 시를 낭송하고, 책을 쓰거나, 농민반군을 쫓아 도망쳤지만, 궁정과 국민에게 유익한 일을 한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청군이 난징을 점령하기 전, '가짜 왕자'를 확인하는 사건은 백성들이 쫓는 희극을 연출했다. Wang Duo의 약하고, 뼈가 없고, 머리가 둘이고, 독립적인 성격이 부족하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청나라 순치 2년(1645년), 왕두가 청나라에 항복했습니다. 왕다(王多)는 청나라에 항복한 후 7년밖에 살지 못했으나, 여전히 청나라 통치자들에 의해 예부(禮官), 문학사(文士), 명나라 부주석으로 임명되어 소보(少寶)급으로 승진했다. 그는 Xiyue의 Huashan에 제물을 바치는 심부름꾼으로 봉사했습니다. 청나라 이후 7년 동안 왕두는 대부분의 시간을 극도로 모순되고 우울한 기분 속에서 보냈다. 왕두는 화산을 참배하고 아미산을 방문한 뒤 고향에 돌아온 뒤 병이 나서 병상에 누워 지내다가 순치 9년(1652)에 세상을 떠났다.
왕다의 서예는 일반적으로 연구자들이 50주년을 기준으로 두 시기로 나눈다. 전자는 선대로부터 물려받는 기간이고, 후자는 '오십자화(五十自移)시대'라고 불린다. Wang Duo는 다양한 방법과 다양한 서예 방법으로 서예를 공부했습니다. 대형 일반 문자는 당나라를 모델로 한 것으로, 특히 버드나무 문자는 강력하고 펜과 잉크는 오래되고 엄격하며 실행 문자의 매력이 있지만 약간 얇습니다. 작은 정자는 Er Wang을 본따서 나중에 Tang 정자와 결합하여 스타일이 세련되고 다양하며 스타일이 독특합니다. 관문은 관문을 바탕으로 관문을 정문으로 사용하여 명나라의 상황을 변화시킨 것이다. 서예의 두 왕 중에서 왕다(王多)는 『기왕신서』와 『게철』에 가장 헌신한 동시에 쌀의 대가이기도 했다. 왕자의 필기체 역시 진족이 쓴 글자를 확대하여 두 왕을 조상으로 삼는다. 왕다(王多)가 100년 넘게 방치된 뒤 다시 언급되는 이유는 주로 그의 필기체 예술적 성취에 기인한다. Wang Duo의 필기체 서예는 그의 능숙함과 비범한 힘이 특징입니다. 그의 펜은 깊고 잉크는 견고하며 그의 잉크 기술은 독특하고 그의 매듭은 이상합니다. 위험하고 작곡 리듬도 변한다. Wang Duo는 서예를 매우 부지런히 공부했으며 매일 글을 쓰고 사교 활동을했으며 하루에 만 단어를 썼습니다. 그의 펜과 잉크 기술은 많은 장수 서예가를 능가했습니다. 그의 기술은 너무나 심오하여 거의 무오류에 가깝습니다.
일반적으로 Wang Duo의 서예는 Xiongqiang의 대표작으로 간주됩니다. Wang Duo는 "Wen Dan"에서 "Wen Dan은 용기가 있어야 한다", "강력하다, 바다 속의 신성한 거북처럼", "전투에서 칼을 들고 술을 마시고 머리가 쓰러지는 사람처럼" 등 자신의 미학적 추구를 명확히 했다. 땅에" 등. 이런 종류의 추구는 모두 힘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무엇입니까? 왕두는 천기 5년에 '왕희신교 서문'을 썼습니다. 비록 점각이 원래의 서예보다 더 풍성하지만, 한 글자가 절제되고 소심하며, 구성이 희박하고 고립되어 사람들에게 느낌을 줍니다. 침묵의 느낌. 그리고 그가 쓴 대문자 정규 대본은 앞서 언급한 대로 가늘고 얇다. 왕두오의 대형 필기체 작품을 접할 때 우리는 실로 강한 펜의 힘과 탄탄한 유려한 선에 경악과 감동을 느끼며 때로는 그의 강력한 획에 박수를 보내며 설렘을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조맹복과 동치창을 너무 많이 본다면 당연히 왕듀오를 보면 충격을 받게 될 것이다. 그러나 역시 강하고 강력한 그룹에 속한 푸산에 비하면 냉담하다. 측면이 완전히 노출되었습니다. 왕다의 필기체도 구성에 한계가 있다. 점묘는 강하지만 민첩성이 부족하고, 특히 선이 촘촘하고 촘촘해서 복산과는 전혀 다르다. Wang Duo는 죽을 때까지 이 결점을 결코 없애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 현상은 많은 사람들의 눈에 감춰지고, 많은 사람들을 속여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Wang Duo 필기체의 표면적인 생동감은 그의 내면의 외로움을 감출 수 없으며 그의 내면의 외로움은 그의 글에서 감춰지거나 표현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활기가 넘치고 글솜씨가 아주 탄탄하기 때문에...
서예체란 무엇인가
갑골문, 동문, 대인서, 소인서 , 동한, 위, 진 왕조에 확정된 공식 문자부터 필기체, 정체 및 실행 문자에 이르기까지 서예는 항상 예술의 매력을 발산해 왔습니다.
서론:
서예는 중국 전통 문화와 예술의 5천년 발전 과정에서 가장 고전적인 국가 상징입니다. 붓을 사용하여 한자를 쓰는 예술 형식이며 미학적 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예는 중국의 '제4종교'라고 할 수 있으며, 강한 매력과 의례의식, 대중참여성을 지니고 있어 5,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가장 중요한 인물로는 왕희지(王熙治), 안진경(顔眞淸) 등이 있다. 및 Huang Tingjian, Mi Fu, Zhao Mengfu, Zhu Yunming, Wang Duo, Liu Gongquan, Su Shi, Yu Bo, Ouyang Xun, Yu Shinan, Chu Suiliang 등. 이 기법은 펜 쥐기, 붓 사용, 점묘, 구조, 수묵 기법, 구도 등에 주목하며, 중국 전통 회화 및 전각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감상 :
남조의 서예가 왕승전(王勝泉)은 『필예예찬』에서 “서예의 아름다움이 첫째이고 그 다음이 형식과 질이다. 둘 다 가진 사람은 칭찬받을 수 있습니다. "고대인에게". 이는 서예 감상의 본질을 표현하며, 형태를 이용하여 정신을 표현하고 형태와 정신을 겸비하는 서예미학 개념을 강조한다. Lu Qun의 견해에 따르면 서예 감상에는 "7개의 시선"이 필요합니다. 즉, 글자를 보고, 두 번째로 내용을 보고, 세 번째는 선을 보고, 네 번째는 틀을 보고, 다섯 번째는 구조를 보고, 여섯 번째는 구도를 보고, 일곱 번째는 스타일을 봅니다.
근육과 뼈가 잘 형성되어야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Lu Qun은 서예를 감상하려면 작품의 추진력, 정신, 백색도를 관찰하고, 펜사용, 먹사용, 구조, 선 등을 자세히 관찰한다. 창작할 때 작가의 붓, 먹, 붓놀림을 관찰할 수 있는 선의 품질을 감상해 보세요. 둘째, 선과 점각으로 구성된 한자구조, 예술적 조형에 대한 관심과 철학이 있다. 세 번째는 매듭 짓기, 기 움직이기, 구성을 포함하는 부바이(Bubai)입니다. 넷째는 정신(靈)으로 서예의 정신적인 기질과 문체, 매력을 가리킨다. 표현은 작가의 정신적 영역에 대한 충실한 기록이며 작가의 감정, 성격, 수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훌륭한 서예 작품은 형태와 정신이 아름다워야 하며, 감상자는 자세를 이해하고 정신을 포착해야 합니다. “서예를 감상하면 붓의 아름다움, 먹의 아름다움, 선의 아름다움, 매듭의 아름다움, 구도의 아름다움, 서예의 상상력의 아름다움까지 감상할 수 있으므로 정신이 행복한 감정에 도달할 수 있다는 예. Yan Zhenqing과 같은 정규 대본은 Xiangxiangmei이며 주변 기술을 사용하여 넓고 관대하며 "세상이 용납할 수 있는" 마음을 보여줍니다. 서예를 배울 때 반드시 연(燈)을 배워야 한다. 유공권(劉孟泉)의 정규 대본은 향북미(吉節命)로, 촘촘하고 섬세한 연기를 선보이며, '미녀, 신사는 좋은 사람이다'라는 느낌을 준다. 이 완전히 반대되는 두 가지 스타일은 고대인들이 여전히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안진유구"라는 말이 있는데, 완전히 반대되는 예술적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
루췬의 눈에 따르면 서예 작품의 질은 대개 두 가지 측면에서 판단된다. 하나는 서예의 기본 기술이며, 서예에 담긴 기본 기술은 다음 두 가지로 결정된다. 첫째, 서예의 틀구조에 대한 기본기법에 달려 있는데, 서예를 쓸 때 글자의 틀구조를 잘 쓰지 못하면 단어의 의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서예의 미적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문자의 글꼴은 Zhen, Cao, Li 및 Zhuan과 같은 다양한 글꼴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서예가는 우선 이전의 프레임 구조를 기반으로 글꼴 스타일의 변화를 추구합니다. 이시는 시주대서의 틀구조의 변화를 모색하고 소전서의 틀구조를 창안하였으며, 성묘는 선인의 서예의 틀구조의 변화를 모색하여 선인의 공식 서체를 창안하였다. 대성정체, 서체, 필기체의 틀구조는 매우 아름답다.후대 서예가들은 대부분 글씨의 틀구조에 변화를 꾀하여 자신의 서체를 형성하였다. Zhen, Cao, Li 및 Zhuan을 포함한 각 유형의 서예에는 고유한 쓰기 규칙이 있으므로 글꼴도 그에 따라 변경되며 아마도 새롭고 더 좋고 더 좋을 것입니다. 심미적인 폰트가 제작됩니다.
서예의 품격을 평가하려면 획의 시작과 선과 끝을 살펴야 하며, 획의 힘이 균일하고 부드러운지, 점을 쓸 때는 가로로 보아야 합니다. 획, 접기, 수직 획, 갈고리, 획 등을 만들 때 이러한 유형의 글꼴의 쓰기 규칙을 준수합니까? 이러한 쓰기 규칙은 위대한 서예가에 의해 개선되었습니다. 전임자. 위대한 서예가마다 글쓰기 스타일은 다르지만, 그들이 쓰는 모든 획에는 기술과 미적 가치가 있다는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서예는 개성의 반영이다
서예 작품의 품격과 함의를 결정짓는 언어이다. 서예의 언어에는 다음 네 가지 사항이 포함된다.
첫째, 서예에 문학적 함의가 있는지 여부. 좋은 서예 작품은 각 인물의 성격을 구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왕다의 서예에 대한 감상, 왕다의 서예를 평가하는 방법
왕듀는 2년차에 태어났다. 명나라 만리(萬利)는 청나라 순치9년(1652년)에 10년(1592년)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일생은 61년의 봄과 가을에 불과하다. 이 수명은 서예가들이 내린 결론을 뒤집기에 충분하다. 화가는 오래 산다. Wang Duo의 짧은 인생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31세에 진시가 되기 전의 청소년기이다. 두 번째 단계는 31세부터 54세까지의 경력단계이다. 세 번째 단계는 54세에서 61세로 강등되는 단계이다. 첫 번째 단계는 왕두가 고시를 통해 사회의 밑바닥에서 투쟁하고 인생의 운명을 바꾸는 시기이다. 왕두오의 생애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는 관직생활 24년이었다. 이는 그의 정치, 학문 경력의 주요 시기였다. 이 기간 왕다(王多)는 주로 한림서원 평론가, 복건성 고시관, 한림서원 대신, 우첩, 소잔시, 예부 우신, 성부 대신 등을 역임했다. 남경예사(南京禮官). 결국 그는 남명나라의 소보(少寶)와 소부(少富)의 직위에 올랐다. 이 기간 동안 왕두는 인생에서 가장 영웅적인 일을 한 적이 있습니다. 총진 11년에 예부 우장관으로 승진했을 때 그는 한때 "옆구리를 만질 수 없습니다"라는 책을 썼습니다. 일'을 행하여 주화파에 단호히 반대하여 거의 죽음을 당할 뻔 하였다. 황봉에 죽임을 당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성실함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왕두는 몇 차례의 정치적 좌절 끝에 집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하고, 산천을 유람하고, 시를 낭송하고, 책을 쓰거나, 농민반군을 쫓아 도망쳤지만, 궁정과 국민에게 유익한 일을 한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청군이 난징을 점령하기 전, '가짜 왕자'를 확인하는 사건은 백성들이 쫓는 희극을 연출했다. Wang Duo의 약하고, 뼈가 없고, 머리가 둘이고, 독립적인 성격이 부족하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청나라 순치 2년(1645년), 왕두가 청나라에 항복했습니다. 왕다(王多)는 청나라에 항복한 후 7년밖에 살지 못했으나, 여전히 청나라 통치자들에 의해 예부(禮官), 문학사(文士), 명나라 부주석으로 임명되어 소보(少寶)급으로 승진했다. 그는 Xiyue의 Huashan에 제물을 바치는 심부름꾼으로 봉사했습니다. 청나라 이후 7년 동안 왕두는 대부분의 시간을 극도로 모순되고 우울한 기분 속에서 보냈다. 왕두는 화산을 참배하고 아미산을 방문한 뒤 고향에 돌아온 뒤 병이 나서 병상에 누워 지내다가 순치 9년(1652)에 세상을 떠났다.
왕다의 서예는 일반적으로 연구자들이 50주년을 기준으로 두 시기로 나눈다. 전자는 선대로부터 물려받는 기간이고, 후자는 '오십자화(五十自移)기간'이라 불린다. Wang Duo는 다양한 방법과 다양한 서예 방법으로 서예를 공부했습니다. 당나라의 정규 문자는 당나라를 모델로 한 것으로, 특히 버드나무 문자가 강력하고 펜과 잉크가 오래되고 엄격하며 달리는 문자의 매력이 있지만 약간 얇습니다. 작은 정체는 Erwang을 모델로 하고 나중에 Tang 정체와 결합되어 스타일이 세련되고 다양하며 우아한 스타일입니다. 공식 문자는 공식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하여 명나라 사람들이 공식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위해 일반 스크립트를 사용했던 상황을 변경했습니다. 서예의 두 왕 중에서 왕다(王多)는 『기왕신서』와 『게철』에 가장 헌신한 동시에 쌀의 대가이기도 했다. 왕다(王多)의 필기체 역시 진족이 쓴 글자를 확대해 두 왕을 조상으로 삼는다. 왕다(王多)가 100년 넘게 방치된 뒤 다시 언급되는 이유는 주로 그의 필기체 예술적 성취에 기인한다. Wang Duo의 필기체 서예는 그의 능숙함과 비범한 힘이 특징입니다. 그의 펜은 깊고 잉크는 견고하며 그의 잉크 기술은 독특하고 그의 매듭은 이상합니다. 위험하고 작곡 리듬도 변한다. Wang Duo는 서예를 매우 부지런히 공부했으며 매일 글을 쓰고 사교 활동을했으며 하루에 만 단어를 썼습니다. 그의 펜과 잉크 기술은 많은 장수 서예가를 능가했습니다. 그의 기술은 너무나 심오하여 거의 무오류에 가깝습니다.
일반적으로 Wang Duo의 서예는 Xiongqiang의 대표작으로 간주됩니다. Wang Duo는 "문단"에서 "문단은 대담해야 한다", "힘이 세다, 바다 속의 신성한 거북처럼", "전투에서 칼을 들고 술을 마시고 머리가 쓰러지는 것처럼" 등 자신의 미학적 추구를 명확히 했다. 땅바닥에" 등 이런 종류의 추구는 모두 힘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무엇입니까? 왕두는 천기 5년에 '왕희신교 서문'을 썼습니다. 비록 점각이 원래의 서예보다 더 풍성하지만, 한 글자가 절제되고 소심하며, 구성이 희박하고 고립되어 사람들에게 느낌을 줍니다. 침묵의 느낌. 그리고 그가 쓴 대문자 정규 대본은 앞서 언급한 대로 가늘고 얇다.
왕다의 대형 필기체 작품을 접할 때 우리는 실로 강한 필치와 탄탄한 유려한 선에 경악과 감동을 느끼며 때로는 그의 힘찬 필치에 박수와 설렘을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어떤 감정이든 비교하면 생기기 마련이다. 자오멍푸와 동기창을 너무 많이 보면 당연히 왕듀오를 보면 충격을 받게 된다. 하지만 역시 강하고 강력한 그룹에 속한 푸샨과 비교하면 왕듀오의 차가운 면이 있다. 완전히 노출되어 있습니다. 왕다의 필기체도 구성에 한계가 있다. 점묘는 강하지만 민첩성이 부족하고, 특히 선이 촘촘하고 촘촘해서 복산과는 전혀 다르다. Wang Duo는 죽을 때까지 이 결점을 결코 없애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 현상은 많은 사람들의 눈에 감춰지고, 많은 사람들을 속여 감동시켰습니다! Wang Duo 필기체의 표면적인 생동감은 그의 내면의 외로움을 감출 수 없으며 그의 내면의 외로움은 그의 글에서 감춰지거나 표현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활달하고 글쓰기 실력이 워낙 탄탄하기 때문에...
서예 시험에는 일반 대본 외에 두 가지 글꼴이 필요한데, 어떤 글꼴이 연습하기 더 쉬운가요?
스크립트 실행을 연습해 보세요. 나중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연습한 것은 장건의 비석과 왕두의 달리기 대본이었습니다
장엄한 서체란 무엇입니까?
장엄하고 강력한 필기체는 역대 왕조의 유명한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유명한 서예가는 누구인가요? 글꼴 유형은 무엇입니까?
Wang Xizhi, Wang Xianzhi, Wei Bei. Tang: Yan Zhenqing, Yan Ti. Liu Gongquan, Liu Ti. Zhang Xu, Huai Su, 필기체.
Wang Duo는 필기체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업적을 남긴 당대 서예가 왕다(王多), 예명 쥐신, 별명 석교(十橋)는 허난성 몽진(孟智)에서 태어나 명나라 진시(金師)로 대신을 맡았다. 의례학사이자 동거대학교 학사였지만 나중에 청나라에 입성하여 '제2부 장관'이 되었는데, 당시 봉건 사회에서 왕두는 평생 극도로 갈등과 우울함을 겪었던 것으로 짐작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왕다오(王多)는 지식이 풍부하고 학구적이며 재능이 있으며 시, 서예, 회화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서예 분야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왕두(王多)의 서예와 필기체는 훌륭하며, 특히 필기체는 자의적이고 자유분방하며, 그의 문체는 자유롭고 편안하다. 현대 서예가 임삼지는 그를 '당회소 이후 최초의 서예가'라고 불렀다.
Geng Lijun의 서예의 개별 문자 모양은 주로 필기체입니다. 문자 모양은... 서예가의 내면의 생각과 상태를 형성합니다...
" 무엇을 " 4가지 스타일' 참조
"Yan Liu Ouzhao"는 정규 서체의 4대 대가입니다. 서예 예술의 '4가지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진, 풀, 관서와 전서. 정서와 위비를 포함하여 보통 두 가지 종류의 서체가 있는데, 정서에 가까운 것을 "성개"라고 부르며 정서에 가까운 것과 필기체에 가까운 것을 말한다. ``형조''라고 불리는 필기체로 분류됩니다.
연체는 어떤 붓이 좋은가요?
필기감은 5~6cm로 큰 일반 글씨라고 생각됩니다. 손목이나 팔꿈치를 걸치는 것은 불가피하므로 4.1cm나 4.5cm 정도의 긴 면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무엇 당신이 공부한 것은 Yan 스타일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Yan 스타일은 특히 큰 일반 문자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면 일반 문자로 쓰고 싶다고도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지금 Jianhao 펜을 구입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글쓰기 도구이고 도구의 특성을 익히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 다른 제안은 처음부터 문자를 대문자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는 2-4cm 크기의 일반 스크립트로 충분합니다. 최소한 처음에 걸 필요는 없으며 더 흥미로울 것입니다. 좋은 비문은 중국어 일반 문자에도 있습니다. 현재 비문 중 일부는 글자가 작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대문자로 표시되므로 게시물의 크기가 실제 크기와 다르면 매우 해롭습니다. 한자는 작문 실력의 차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한문을 사용하여 큰 글자를 쓰면 우회하게 됩니다.
구매 시 5점 정도
그렇지 않습니다. 네, 탁본이 진짜라면, 글씨가 흐릿해도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