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무용 감상 방법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무용 감상 방법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무용을 감상하는 방법은 무용 유형, 무용 제재와 주제, 무용 줄거리, 객관적 환경 디자인, 무용 구도이다.

1, 춤의 종류.

춤은 생활춤, 예술춤, 발레, 현대무용, 민간춤으로 나눌 수 있다. 춤에 대한 감상은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춤마다 감상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다. 춤을 감상하기 전에 네가 감상하는 춤의 유형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예를 들어, 생활 무용은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며, 공리의 목적은 매우 명확합니다. 이것은 모두가 참가할 수 있는 인기 있는 무용 행사이다.

이런 무용에 대한 감상은 무용수에 대한 전문적인 요구를 약화시킬 수 있는데, 이런 무용의 목적은 왕왕 대중의 보급이나 종교의 선전이다. 예술 무용은 전문과 아마추어 무용수들이 사회생활에 대한 관찰, 체험, 분석을 통해 무대나 광장에서 소수의 사람들이 공연하여 대중이 감상할 수 있는 주제가 선명하고, 감정이 풍부하며, 형식이 완전하며, 예술 이미지의 전형적인 무용 작품이다.

2. 댄스 테마와 댄스 테마.

무용제재란 작품에서 직접 묘사한 생활현상으로, 자신이 장악하고 있는 사회생활 소재를 선택, 정제, 가공하여 작품 내용의 소재로 연출하는 것이다. 춤의 주제는 무용작품이 현실 생활에 대한 묘사와 예술적 이미지 형성을 통해 표현한 감정, 의미, 중심 사상이다.

주제와 주제는 관객이 춤을 감상하기 위해 알아야 할 줄거리 배경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두 가지를 알아야만 우리는 목적지를 가지고 춤을 감상할 수 있고, 우리도 무용수의 공연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교실에서 감상하는 대형 음악 무용 서사시' 동방홍' 은 중국 혁명 투쟁사를 배경으로 한 것이다. 기세가 웅장한 음악 무용 장면으로 192 1 이후 중국 국민들이 해방을 쟁취하고 새로운 생활을 축하하는 생동감 있는 화면을 선보였다.

3. 춤의 줄거리를 파악하다.

춤의 줄거리는 줄거리 무용과 무용극 속 인물의 생활과 사건의 진화 발전 과정이다. 그것은 인물과 인물, 인물과 환경 사이의 관계를 표현하는 일련의 구체적인 사건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줄거리에 대한 정확한 파악은 관객이 댄서가 몸짓으로 무엇을 해석하고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지를 결정한다. 이것은 소위 댄스 언어입니다. 예를 들어 대형 댄스' 홍매찬' 의 총감독 양웨이는 이야기의 단순함과 정련이 소리 없는 무용극의 관건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녀는 독창적으로 멋진 무대 화면을 디자인하고 편성했다. 고문과 유인에 직면하여 강언니는 단호하고 완강했다. 반역자가 용서를 구하고 있는데, 그들은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단식 투쟁에서' 열무 머리' 는 굶주림의 고초에 저항하고, 그의 작은 마음 속에 갈망하는 것은 자유롭게 나는 나비이다. 미친 학살에서' 옥화' 의 어머니는 의연하게 생명을 포기하고 죽음으로 향했다.

승리의 서광에 직면하여 강걸은 친구들과 함께 자신의 충성심으로 밝은 오성홍기를 수놓았다. 바람에 날리는 깃발 아래 용사들은 활활 타오르는 불 속에서 영생을 얻었다.

4. 객관적 환경의 설계.

춤은 무용수의 단순한 독무 공연이 아니다. 좋은 춤에도 없어서는 안 될 객관적인 환경 성분이 있다. 객관 환경이란 무대 배경과 조명 디자인, 배경음악 선택, 무용수의 의상 디자인 등을 포함한다. 좋은 객관적인 환경 디자인은 한 춤에 금상첨화를 더할 수 있고, 나쁜 디자인도 이 춤의 패기가 될 수 있다. 우리는 관객이 춤을 감상하는 이미지를 세 가지 유형, 즉 시각 이미지, 청각 이미지, 동각 이미지로 나눌 수 있다.

동각 이미지란 운동 과정에서 자신의 동각 기관을 통해 경험하는 구체적인 정서적 체험을 말한다. 관중의 마음 속에 있는 역동적인 이미지의 형성은 종종 무용수의 무대에서의 표현에 달려 있다. 관객이 시각적으로 인식하는 시각적 이미지는 무용수의 뛰어난 연기뿐만 아니라 무대 디자이너의 세심한 디자인도 필요하다.

5. 댄스 작문.

무용구도는 무용화면이다. 무용언어가 무대에서 존재하고 표현되는 방식이며, 시간과 공간에서의 춤의 동적 구조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무용수가 무대 공간에서 움직이는 선과 화면 조형을 지칭하는 것은 무용작품의 중요한 표현 수단 중 하나이다.

일률적으로 획일적으로 간단한 통일이라고도 하는데, 그것은 가장 간단한 형식미의 법칙이다. 그 특징은 무차별과 대열의 일관성으로 간결하고 깔끔한 아름다움을 보여 주고 리듬과 질서의 미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균형과 대칭. 균형 대칭이라고도 하는 것은 가지런한 획보다 조금 복잡한 형식미입니다. 법칙의 특징은 일치된 반복과 불일치의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차이 속에서도 일관성과 대칭성을 유지하여 평화롭고 안정된 미감을 주는 반면 균형은 안정적이고 자유롭고 유연한 즐거움을 준다.

조화와 대비. 차이와 대비의 통일. 대비는 선명함, 눈에 띄기, 자극, 활발한 미감을 주며 조화는 융합과 조화의 쾌감을 준다.

다양성과 단일성. 화성이라고도 합니다. 형식미의 가장 높은 법칙으로, 가지런하고 균형 잡힌 대칭, 조화로운 대비의 대비와 통일로 풍부하고 소박하며 생동감 있고 질서 있게 느껴진다. 전체적이고 다양한 미감을 준다. 무용 구도는 무용 감상의 최종 전체적인 효과로 기획될 수 있으며, 또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