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송대 단어의 진화 (주요 인물과 대표어 포함)

송대 단어의 진화 (주요 인물과 대표어 포함)

송시의 발전은 다음과 같다.

첫째, 기본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완약파와 분방파.

둘째, 북송어의 발전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1 단계

안수, 장희안, 연, 구양수 등. 당나라에서 송으로의 전환으로 "화간집" 을 계승하다. , 상속을 바탕으로 엄격한, 또 다른 혁신이 있습니다. 장희안은 사풍의 변화를 준비하기 위해 느린 단어를 창작했다. 송사 사상 내용 혁신의 선례를 엄하게 개척하였다. 화안에 이르러 당에서 송으로의 전환을 진정으로 완성했다.

2. 2 단계

류영, 수시의 형식과 내용에 대한 새로운 탐구, 그리고 진관, 조령지, 하주조의 예술 창조는 송사의 각종 문체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그중 류영은 대량의 느린 단어를 만들어 단어의 체계를 효과적으로 넓혀 보급할 수 있게 했다. 그는 송사를 전면적으로 혁신한 최초의 위대한 시인이다.

이후 수시는 류영의 혁신적인 성과를 이어받아' 시가 단어보다 우월하다' 는 국면을 완전히 타파하고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였으며, 사사의 발전 방향을 근본적으로 바꿔 신파 시인의 선례를 세웠다.

3. 3 단계

주방연의 예술 창작은 송사의 심화와 성숙을 반영한다. 주방언 박채중가의 장은 단어의 성숙을 촉진하기 위해 일련의 전면적인 일을 진행했다. 사상적 내용에 있어서 단어의 "체질" 을 강화하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어조의 안배와 규범에 주의를 기울여 단어의 창작을 위한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남도 후, 한편으로는 강의 왼쪽이 평화롭고 경제문화에' 번영' 국면이 나타났다. 당시 사회에서 가사의 바람이 여전히 성행하여 가사 창작에 유리한 사회 환경을 제공하였다. 한편, 사회역사의 격변은 북송에서 남송에 이르기까지 정치의 격동이 어계와 악단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사풍의 발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확장 데이터:

송시의 분류는 성격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접기 음악적 특성별로 분류:

단어는 9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칼라, 음, 천천히, 세 대, 순서, 법곡, 대곡, 얽힘, 주공조.

2. 박자별 접기:

흔히 볼 수 있는 네 가지가 있다: 링, 일명 소령, 박자가 짧다. 리드, 리드 길이 작은 순서; 근처, 비슷한 음색, 이로 인해 길다; 느릴수록 리드 시간이 길어진다.

3, 접이식 카드 소스 분류:

품사의 기원에 대하여 대략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상황이 있다.

(1) 원래 음악의 이름이었다. 예를 들어' 보살만' 은 당나라 초년 여국공물 때문이라고 한다. 그들은 상투를 쓰고, 머리에 금관을 쓰고, 몸에 화환을 걸치고 (화환은 몸에 착용한 장신구), 보살처럼 한다.

당시 교방도' 보살만곡' 으로 나뉘었다. 당의종은' 보살이 강을 건너다' 라는 단어를 즐겨 불렀다고 하는데, 당시 유행했던 노래였다.

서강월',' 송풍',' 가장 가까운 꽃' 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이것들은 모두 민간 곡조입니다.

(2) 한 단어에서 몇 단어를 경구로 골라낸다.

예를 들어 E 중, 이런 형식으로 쓴 첫 번째 단어의 처음 두 문장은' 소성안, 꿈' 이고, 어패는 E, E 라고도 합니다.

(3) 단어의 화제다.

어패가' 원래 의도' 로 표시된 곳이라면, 즉 어패도 하나의 주제이며, 더 이상 다른 제목을 작성하지 않을 것이다. "말 밟기" 의 가사는 춤에 관한 것이고, "말을 타고 춤을 추는 것" 의 가사는 말을 타고 춤을 추는 것에 관한 것이고, 아네곡은 노를 젓는 것에 관한 것이고, 어가는 낚시에 관한 것이고, 파도사는 파도모래에 관한 것이고, 던지기는 수국을 던지는 것에 관한 것이고, 잃어버린 아들은 밤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