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용수보살은' 대지혜론' 제 48 권에서 사념 초수 방법을 특별히 언급했다.
용수보살은' 대지혜론' 제 48 권에서 사념 초수 방법을 특별히 언급했다.
사념처는 마음을 지정하는 네 곳이며, 사념처관이라고도 한다. 왜 사념관이라고 합니까? 순전히 수련하는 것이 아니라 지혜로 네 가지 방식으로 사념을 관찰하여 사역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사념관이라고 합니다.
사반: 우리가 먼저 나에게 집착하기 때문에, 나에게 더 집착하는 것은 항상적이고 즐겁고 깨끗한 것이다. 이것은 불학에서 반대라고 한다. 세상에는 네 가지 부정확한 인식이 있는데, 이를 사역이라고 한다. 각각 상수, 음악, 자기, 순입니다.
사법: 사념: 사념: 사역:
더러움-마음-의미-몸-의미-의미-의미: 몸과 마음에 집착하는 것은 청정이다.
고난-책을 읽는 곳-고난을 관찰하는 것은 고난이다-행복: 세상에 기쁨이 있다.
무상-마음-읽기-보기 무상-자주: 세상에 집착하는 영원한 내가 있다.
내 법부 없음-법 준수 나 없음: 나 하나에 집착하다.
사념은 몸, 고생, 마음, 법사방에서 불순물, 고생, 무상, 나 없는 사법에 대한 정념으로 지혜의 관찰이 탄생했다. 즉 몸, 고생, 무상, 나 없이, 우리가 견지하는 청결, 행복, 항상함, 나 없이 우리가 4 역으로부터 벗어나면 탐욕과 슬픔은 없을 것이다. 중생들이 여러 가지 비통한 욕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인내, 음악, 자아, 청정에 집착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