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보컬 학생들의 음악 감각을 키우는 방법

보컬 학생들의 음악 감각을 키우는 방법

음악감은 음악에 대한 사람의 감정능력을 일컫는 것으로, 한 사람의 음악적 소양을 종합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가수나 연주자가 한 작품에 대한 즉각적인 이해와 연주 능력을 반영한다. 각 업종은 이 업종의 학습자에 대해 심리적 자질 방면에 내재적인 기본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노래는 안팎이 고도로 통일된 공연 예술로, 느낌과 기교가 똑같이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좋은 음악감이 없다면 음악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음악도 표현할 수 없고, 마르크스가 말하는' 비음악의 귀' 나' 풍자카이가 말하는' 음악의 절연체' 도 나타날 수 있다. 좋은 노래 음악감은 노래의 2 도 창작을 초월한 승화시켜 청중을 더욱 감동시킬 수 있다. 요약: 이 글은 듣기, 악보 읽기, 반주, 작품 이해, 기교, 말투 등 방면에서 고사 학생들의 좋은 노래악감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우선 박자 리듬에서 좋은 음악감을 기르자

나는 음악감을 세 가지 다른 수준의 이해로 나누었다. 나는 초급 가공의 음악감이 박자에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4 분의 2 박자는' 강약' 이다. 3/4 촬영은' 강함, 약함, 약함' 이다. 4/4 박자는' 강함, 약함, 차강, 약함' 이다. 교수에서 학생들은 이런 처리에 따라 엄격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는데, 사실 훨씬 좋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가점' 과 같은 박자 강약에 영향을 미치는 리듬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고, 앞의 음을 강화하고, 뒤의 음을 약화시킨다. 또 분음에 의한 앞뒤 두 음의 약화, 중간 장음의 강화도 있다.

중급 음악감 처리에 관해서는 멜로디 라인 발전의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율선이 위로 올라가면 강해지고, 아래로 발전하면 약해진다. 위와 아래에 다른 변화가 있다면 그에 따라 대해야 한다. 이것은 음악감의 관건이다. 대부분의 경우 이 처리 틀을 넘지 않는다. 이는 우리의 심미에 맞는 기본적인 느낌이기 때문이다.

사실 고급 단계는 작가의 암시를 똑똑히 보는 것이다. 작가는 자신의 작문 의도를 표현하기 위해 한 단락의 시작이든, 각 단락의 시작이든, 속도가 변할 때, 음조의 변화 등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다. , 그래서 강약 기호, 페이드 기호 등을 많이 주의해야 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고급 처리이므로 일반적으로 마음대로 변경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저자의 원래 의도에 어긋난다.

둘째, 독서 스펙트럼과 동반 스펙트럼에서 좋은 음악감을 배양한다

새 작품을 부를 때는 먼저 총보를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 작품의 멜로디, 스타일, 동기, 음조, 음조를 자세히 분석하여' 마음속에 수가 있다' 고 해야 한다. 둘째, 분해 단계로 들어갑니다. 음표에 해당하는 가사를 정확하게 부르고, 중국어 가사의 오음 사호 및 음치를 주의해서 역자 현상을 피하세요. 외국 노래는 반드시 각 단어의 뜻을 정확히 파악하고 언어의 정확성을 파악해야 한다. 또한 반주 악보를 보려면 가사에 맞게 정렬해야 한다. 어떤 작품을 부르든 곡보를 자세히 보고 음악 용어 사전으로 모든 표정, 힘, 힘, 속도 표시를 인정해야 한다. 이것들은 작곡가들이 글을 쓸 때의 감정 표현이자 우리가 노래 감정을 표현하는 기초이며, 당신의 감정을 더욱 섬세하고 풍부하게 하고, 좋은 노래 음악감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사실적인 반주에는 반주대, 밴드, 피아노 반주가 포함된다. 반주 밴드의 음악은 고정되어 있고 정확한 시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가수는 정확한 박자를 유지해야 한다. 많이 듣고, 조합하고, 전주곡, 간주, 결말이 정확하면, 너의 노래감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 밴드의 반주는 비교적 유연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목소리가 충만하며, 가수는 밴드의 느낌과 통일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피아노 반주가 더욱 유연해서 가수의 노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그러나 작품의 영혼을 떠나지 않는 원칙을 견지하고 정해진 범위 내에서 자신의 공연을 즐겨야 한다.

셋째, 작품의 감정 기조에 대한 이해와 파악을 통해 노래악감을 키운다.

우리가 작품을 부를 때, 반드시 그것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와 인식이 있어야 작품의 풍격이 드러날 수 있다.

좋은 음악감을 보여주기 위해서. 시대가 다르고, 나라가 다르고, 민족이 다르고, 지역이 다르고, 작품의 문화적 내포와 스타일 특성도 다르기 때문에 노래를 부를 때 반드시 다른 느낌을 가져야 한다. 우리 문장 처럼, 모든 노래는 그것의 감정적 기조를 가지고 있다. 이 핵심을 잡으면 이 작품의 영혼도 잡게 된다. 가사에서 작곡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을 느끼면, 우리는 멜로디의 리듬이 있는 기복에서 이러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넷째, 예술 수양을 늘리고 노래 음악감을 높이다.

노래는 기술이고, 더욱이 예술이며, 기술은 장악할 수 있고, 예술은 끝이 없다. 뜻있는 종사자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연기를 열심히 하고, 목소리, 글자, 문화, 수양, 심리적 자질의 내포를 청중에게 보여줘야 한다. 따라서 예술수양을 강화하고, 지식구조를 넓히고, 음악감 등 비이성적 요소가 더 많이 바뀌고 강화되도록 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너 카레라스가 파바로티 도밍고와 함께 음악계에서 널리 알려진 것은 풍부한 문화 지식, 고상한 수양, 안정된 심리적 자질, 멋진 공연, 음악에 대한 좋은 이해 때문이다. 그는 가창력, 가창력 조건, 가창력이 아니라 가창력 감정, 가창력 수양, 가창력 취향으로 늘 독특한 처리로 박수를 받는다.

다섯째, 학습 과정에서도 음악 표현력 배양에 주의해야 한다.

표현력은 음악에서 매우 중요하다. 학생들이 좋은 표현력이 없다면 음악은 근본적인 의미를 잃게 된다. 간단히 말해서, 음악의 표현력은 정확한 리듬, 적당한 힘과 속도, 자연스럽고 아름답고 실감나는 감정으로 음악의 예술적 이미지를 재현하는 것이다. 또한 학생들이 음악 실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음악이 표현하는 감정을 인식하고 이해하며, 음악에 마음의 노랫소리를 만들어 내도록 유도해야 한다. 이런 감성 경험의 축적과 음악 감상 능력이 높아짐에 따라 그들의 감성 능력은 예술의 본질에 더 가깝다. 그래야만 학생들의 음악감 배양이 학생들의 음악적 표현력을 키우는 데 크게 향상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여섯째, 기교를 높여 노래감을 높인다.

좋은 목소리는 뛰어난 가창력에서 비롯되며, 음악감을 더 잘 표현하는 도구이다. 따라서 자신의 노래 기교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강화하고, 자신의 노래 상태를 개선하고, 점차 자신의 노래 능력을 향상시키고 보완하며, 음악감의 원활한 실현을 위한 다리를 건설해야 한다. 고음에서 저음으로의 전환과 같이, 소리의 통일은 음악의 표현에 큰 도움이 된다. 기교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소리가 너무 높거나 너무 낮아 청각이 불편할 수 있다. 그래서 가창력을 높이면 음악감을 더 잘 높일 수 있다.

학생들의 노래 음악감 배양에는 장기간의 훈련과 끊임없는 진화 과정이 필요하다. 학습 과정에서 계획적이고 단계적으로 열심히 연습하고, 끊임없이 강화하고, 출생에서 성숙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더 잘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우리는 작품의 요구 사항을 알고 좋은 기교로 표현하고 평소에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무대에 올라 공연할 때, 예술 공연은 일종의 감정의 석방이며, 음악 공연은 더욱 편안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