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Zheng osmanthus 기술 작문 강의 기록

Zheng osmanthus 기술 작문 강의 기록

1. 정계화화' 중학교 작문을 잘 가르치는 법' 소개 정계화, 국어교육박사, 교과 과정과 교수론 전공, 화동사범대학교 제 2 부속 중학교 고급 국어교사. 현재 부교수, 석사생 멘토, 포동신구학과 리더, 화동사범대학교 국어 교과 과정 및 교재연구소 소장, 상해시 청소년어학협회 부주석, 상해시 2 기 교과 과정 개편 고등학교 국어교재 부편집장, 중학교 국어교재 특약 기고가입니다.

전국 중청년 국어 교사 교육 대회 1 등상을 받은 적이 있다. "정계화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라", "연구성 학습 시범 국어", "글쓰기의 새로운 시각", "중학생 10 일 담화" 등이 있다. 편집장:' 국어교육연구부 중학교 교육권' (1978-2005),' 학습교학 사례 탐구',' 중학교 작문과정',' 신어개성화 작문',' 신어개별화 독서' 등 시리즈.

상하이 고등학교 입시 국어 시험지의 명제에 여러 차례 참여하다. 연구성 학습, 학교 기반 교과 과정 건설, 인터넷 및 국어 교과 과정 통합 등에 많은 관심과 연구가 있으며, 새로운 교실 수업의 예술을 탐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째, 작문 수업: 과정지도 1. 작문 수업의 현황과 질문 2. 작문 수업의 위치. 작문 교수 대책: 시행 과정 지도 3-4 회 2. 강의실 기록 1. 열린 작문 아이디어: 발산 아이디어 2. 열린 작문 아이디어: 유추 아이디어.

2. 정계화소개' 중학교 작문을 잘 가르치는 법' 작가 정계화, 어학 교육과정과 교수론 박사, 화동사범대 제 2 부속 중학교 고급 어학 교사, 현재 화동사범대 중문학과 부교수, 석사생 멘토, 포동신구학과 지도자 화동사범대학 어과과정 및 교재연구소 소장, 상해시 청소년어학협회 부회장, 상해 2 기 교과문 교재 부편집장 전국 중청년 국어 교사 교육 대회 1 등상을 받은 적이 있다. "정계화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라", "연구성 학습 시범 국어", "글쓰기의 새로운 시각", "중학생 10 일 담화" 등이 있다. 편집장:' 국어교육연구부 중학교 교육권' (1978-2005),' 학습교학 사례 탐구',' 중학교 작문과정',' 신어개성화 작문',' 신어개별화 독서' 등 시리즈. 상하이 고등학교 입시 국어 시험지의 명제에 여러 차례 참여하다. 연구성 학습, 학교 기반 교과 과정 건설, 인터넷 및 국어 교과 과정 통합 등에 많은 관심과 연구가 있으며, 새로운 교실 수업의 예술을 탐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째, 작문 수업: 과정지도

1. 작문 수업의 현상과 문제점

2. 작문 수업의 오리엔테이션

작문 교수 전략: 구현 과정 지침 3-4 회

둘째, 교실 기록

1. 작문을 여는 생각: 발산 사고 2. 작문 사고 열기: 유추 사고

3. 초등학교 작문교학실록 [초등학교 작문교실록] 초등학교 작문교실록 국어특급교사' 초등학교 작문교실록' 김가연: 우리는 방금 알고 있었는데 아직 모른다. 이제 나 자신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바로 몇 가지 요점을 알려 주세요. 그들은 무엇입니까? 선생님: 제 이름은 김입니다. 제 이름은 입니다. 저는 천진 남개초등학교의 국어 선생님입니다. 저는 62 살입니다. 나는 모든 학생들이 활기차고 진지한 태도로 가득 찬 것을 보게 되어 기쁘다. 나는 매우 감동했다. 나는 너에게서 배울 것이다. 선생님: 다 했어요. 지금, 방금 말한 몇 가지 요점을 알려주세요. 학생: 당신 이름은 김가연입니다. 선생님: 이것이 첫 번째 요점입니다. 학생: 당신은 천진 남개초등학교의 국어 선생님입니다. 선생님: 이것이 두 번째 요점입니다. 학생: 감사합니다. 선생님: 이것이 마지막 요점입니다. 학생: 네가 62 살이라고 했잖아. 선생님: 세 번째 요점입니다 (제스처 3). 전체 학생: 느낌 (3 회) 입니다. 선생님: 제 말을 잘 들어보세요. 제 마지막 점이 뭔지 아세요? (칠판을 참조: 모든 학생들은 "느낌" 을 세 번 읽습니다. 선생님: "감정" 이란 무엇입니까? 생: 내 마음에서 우러나온 느낌이야. 내가 직접 한 가지 일을 완성한 경험이다. 선생님: "느낌" 이라는 단어를 어떻게 생각하세요? 학생: 두 글자. 선생님: 먼저 "느낌" 을 봅시다. 우리가 보는 세상, 자연을 포함한 인간 사회, 우리의 독서를 포함한 세상은 모두 외적인 것이다. 이런 외적인 것들은 우리의 내면이 인식하고 느끼는 것이다. 이게 뭐야? (판서: "느낌이 외적인 것 같아요." ) 내 마음속의 강렬한 * * * 소리를 불러일으키며, 내 마음속의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외적인 느낌" 이라고 불립니다. 선생님: 이것은 "느낌" 이라고 합니다. (학생: 큰 소리로 세 번 읽음) 지금 여러분의 감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방금 내 마음속의 감정 변화와 내가 너를 만난 후의 심리활동에 대해 말했다. 자, 당신의 심리적 활동과 감정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우리는 항상 한 가지 화제를 가지고 있다. CCTV 에는' 솔직히 말해' 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최초의 사회자는 추이융위안, 나중에 하정이라는 여주인을 바꿨고, 최근에는 또 다른 남자 주인을 바꿨다. 그의 이름을 아십니까? 학생: 잘 모르겠어요. 작문 감독 "초등학교 작문 수업 실록". 선생님: 저도 몰라요. (학생: 웃음) 그의 이름이 무엇이든, 오늘 우리가 진실을 말하고, 한 가지 화제를 둘러싸고: 당신은 글쓰기를 좋아합니까? 반드시 진실을 말해야 한다. 이렇게 많은 선생님들이 우리 말을 듣고 있지만 괜찮아요. 선생님은 성실한 아이를 가장 좋아한다. 너는 작문을 좋아하니? 생: 저는 비파 연주를 좋아해요. 기분이 좋을 때는 미친 듯이 현을 쓸어도 되고, 기분이 좋지 않을 때는 환기를 할 수 있다. 선생님: 당신은 비파 연주를 좋아하지만 정면으로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글쓰기를 좋아하십니까? 학생 L: 네, 작문은 생활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생활보다 높습니다. 풍부한 생활 경험을 통해 우리는 글을 쓸 수 있게 되었다. 선생님: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나는 비파를 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이해한다. 학생 2: 어떤 때는 좋아하고, 어떤 때는 좋아하지 않아요. 선생님: 제가 언제 좋아해요, 언제 싫어요? 학생 2: 기분이 좋을 때 한 시간에 800 자 작문을 쓸 수 있어요. 선생님: 당신은 단숨에 이룬 천재예요. 학생 2: 그럼 기분이 특히 안 좋으면 놀면서 300 자 작문을 쓸 수 있어요. 선생님은 이어 기분이 좋지 않으면 작문은 고사하고 아무도 비위를 맞추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 자리에 있던 학생들은 모두 웃었다. 선생님: 솔직히 말하면, 때로는 좋아하지 않을 때도 있고, 기분을 보세요. 학생 3: 기분이 좋을 때 작문을 좋아해요. 머리 속에 물건이 있으니까요.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선생님이 말씀하신 작문을 나는 쓸 수 없다. 선생님: 네가 말한 것은 이전 동창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갔다. 기분이 좋으면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분이 좋지 않아도 쓸 수 없다. 또 어떤 것은 쓰고, 내용이 있으면 쓰는 것도 좋다. 때때로 선생님이 꾸민 내용에 쓸 글자가 없어서 기분이 좋지 않을 때가 있다. 그것은 한 가지 이치를 말하는데, 네가 글쓰기를 좋아하는 것은, 네가 할 말이 있고, 쓸 내용이 있기 때문이다. 너는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너는 글과 내용이 없기 때문이다. 생 4: 처음엔 글을 잘 쓰지 않아서 지루해. 그리고 나는 그것을 쓰고, 쓸수록 유창하고, 쓰는 것을 더 좋아한다. 그리고 나도 전심전력으로 투입할 때 쓰고 싶다. 글을 쓰기 시작하면, 처음에는 어떻게 써야 할지 몰랐고, 쓰면 쓸수록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선생님: 지루함은 태도의 문제입니다. 쓸 말이 없는 것은 내용의 문제이다. 생 5: 내가 글쓰기를 좋아하는 것은 작문의 유형 때문이다. 선생님께서 상상의 작문과 동화를 안배해 주셨는데, 나는 어떤 제한도 받지 않고 자신의 상상력을 표현할 수 있다. 만약 내가 선생님이 쓴 작문을 좀 쓴다면, 나는 쓰기를 원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반감이다. 나는 서정적인 작문을 쓰는 것을 좋아하고, 나는 나의 진실한 뜻을 표현할 수 있는 작문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명령에 복종하고 굳이 써야 한다면, 나는 또 매우 꺼려하고 어쩔 수 없다. (즉시 안내) 다른 학생: 시간이 빡빡하다. 쓸 것이 너무 많은데, 나는 쓸 수가 없다. 점수가 낮고 자신감을 잃다. 특색이 없으면 쓸 수 없다. 나는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심오하지 않기 때문이다. 선생님: 저는 글쓰기를 좋아하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다 쓰면 기분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삶을 기록하고 가장 아름답고 기억에 남는 사람, 일, 풍경, 일을 기록하는 것이다. 셋째,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정서를 높이고 자신의 품성을 배양한다. 제가 글쓰기를 좋아하지 않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내용과 글이 없다는 것입니다. 둘째, 방법의 부재. 이렇게 많은 내용을 나는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 셋째, 태도 문제, 번거로움, 기분이 좋지 않을 때 글쓰기를 좋아하지 않는다. 자신이 글쓰기를 좋아하고 글쓰기를 좋아하지 않는 이유를 총화한 후, 학생들에게 보통 어디서부터 글쓰기를 시작하는지 생각해 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생 (하고 싶은 말): 관찰 사고부터 심사 문제부터 감정 폭발부터 작문 준비부터 시작한다. 선생님: 저는 많이 얘기했어요. 그리고 문장 한 편을 잘 쓰려면 당신의 삶의' 느낌' (판서) 과 당신이 경험한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판서: 느낌은 연습의 시작이다. 느낌은 아이디어의 전제입니다. 감각은 서정적인 기준점이다. 느낌은 글쓰기의 원동력이다. 다음으로 김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나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라고 부탁했고, 학생들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었다. ) 두려움을 정복하고 자신감을 쌓는 가장 빠르고 자신 있는 방법은 자신이 두려워하는 일을 하고 성공적인 경험을 얻을 때까지 하는 것이다.

작문을 가르치는 방법은 정말 효과적인 작문 수업입니까? 이번 작문평론 수업에서 필자는 학생이 보편적으로 존재하고 가장 두드러진 약한 부분인' 총결산 사례' 를 획기적인 목표로 설정하고, 학생 작문의 전형적 사례 (오류와 성공) 를 통해 학생들에게 원인과 해결 방법을 탐구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작문에서 전형적인 실수와 잘못을 수정하도록 훈련시켜 학생들이' 총결산 사례' 를 배우게 하였다.

작문 수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국어 선생님은 당연히' 팔선교차, 제각기 신통하다' 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의문의 여지 없이' 과정지도' 는 작문 수업의 효과를 높이는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전반적으로,' 과정지도' 작문을 잘 가르치고' 과정지도' 가 효과적인 작문교학에서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해야 한다.

1. 학생의 작문을 연구하는 데 힘쓰다

"조사 없이는 발언권이 없다." 학생의 작문을 연구해야 학생의 작문 과정의 진정한 문제를 발견할 수 있고,' 과정지도' 는 타깃과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2. 부트 대상을 정확하게 잠급니다.

"열 손가락을 다치는 것보다 한 손가락을 끊는 것이 낫다." 모든 연습문제, 학생들의 글쓰기 과정의 문제는 종종 비교적 복잡하며, 교사는 학생들 사이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하고 가장 두드러진 약한 부분을 잠가 돌파구를 마련해야 한다. 각' 과정지도' 작문 수업의 교육 목표가 단일하고 집중되어 학생들이' 1 과 학습' 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실제로 무언가를 배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좋은' 과정지도' 작문수업은 정계화' 중간고사 작문이 중점으로 들어가는 방법' 의 교육목표가 하나뿐이다. 바로 하나의 중점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정지도, 과정지도, 과정지도, 과정지도, 과정지도, 과정지도) 범순선생님은 전체 수업을 관통하는' 논추-논증 후 분석법' 의 교학 목표가 하나뿐이다. 바로' 논추' 를 배우는 기교이다.

전형적인 예를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오.

주변의 전형보다 한 사람의 마음을 더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은 없을지도 모른다. 따라서 학생 작문이 약한 부분의 잘못된 패러다임을 폭로하든, 개별 학생의 성공 사례를 폭로하든, 교사는 학생의 연습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학생이 학우나 자신으로부터 성공적인 경험이나 잘못을 배우도록 하는 것이 가장 절실한 체험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사례를 요약하는 법을 배우다" 라는 수업에서, 실수와 성공의 예는 모두 학생들의 작문에서 나온 것이다. 교실에서 학생들의 밝은 눈은 이 두 가지 사례에 대한 관심과 관심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실용적인 전화 접속 방법 및 기술

과정지도' 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에게 글쓰기 과정의 한 부분을 찾아내는 방법이나 기교를 지도하는 것이다. 따라서 교사는 전형적인 실수나 성공의 예를 통해 학생들이 오류의 원인을 찾아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이런 방법이나 기교를 익히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일수록 조작성이 강할수록 좋다. 예를 들어, 정계화 교수는 학생들에게' 단도직입적' 방법을 가르칠 때' 제목' 이나' 제목' 의 키워드가 10 회 이상 나타나는 실용적이고 조작하기 쉬운 기교를 지도하고 요약했다. 학생들에게 사례를 요약하는 법을 가르치는 동시에, 나는 또한' 한 사건의 글자 수가 50 개 안팎으로 통제된다' 는 구체적인 요구를 제시했다.

5. 통합 교육을위한 적절한 조치

"실천에서 참된 지식이 나온다." 아무리 좋은 방법과 기교라도 직접 실천을 통해서만 능숙하게 운용할 수 있다. 따라서,' 과정지도' 의 작문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은 반드시 뜨거울 때 쇠를 두드리고, 학생의 숙달을 점검하고, 학생이 이런 방법과 기교를 사용하는 능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적절한 훈련을 마련해야 한다. 예를 들어, 춘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몇 가지' 의후크' 기술을 가르친 후, 제때에 학생들에게 주어진 관점과 예시에 따라' 의후크' 를 연습하게 하여, 학생들이' 의후크' 를 사용하는 능력을 더욱 공고히 하였다.

5. 명사' 즐거운 가을' 작문 수업의 교수 목표

1,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자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자연의 품에 더 몰두하여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생활 태도를 형성할 수 있다.

2. 저는 가을에 제가 가장 즐겁고 기억에 남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야기에서 표현능력, 경청능력,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교육 과정

첫째, 추억을 소개하다

학우들, 최근 며칠 동안 우리는 가을을 묘사한 본문을 많이 배웠고, 아름다운 가을경치를 많이 보고, 많은 가을 행사에 참가했다. 가을은 어떤 계절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름답고, 풍작이고, 즐겁고, 다채롭고, 달콤하고, 다채롭고, 결실이 많은 ...) 위의 글을 제시하고, 가을은 () 의 계절이고, 나는 () 가을을 사랑한다! 네가 가장 좋아하는 문장을 골라 체크용지에 써라.

둘째, 행복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학생들은 잘 말한다! 예, 가을은 다채로운 계절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 수확의 기쁨, 끝없는 행복을 가져다 준다. 이 아름다운 가을에는 많은 학생들이 재미있는 행사에 참가했고, 어떤 사람들은 사진을 찍고, 어떤 사람들은 그림을 그렸다. 학생들에게 가을의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하고, 여러분과 함께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아시겠죠? (잎을 따고, 국화꽃을 감상하고, 석류를 따고, 고구마를 파고, 무를 뽑고, 계화를 감상하고, 감을 따고 ...)

2. 이야기를 할 때, 먼저 언제, 누가 어디로 가야 하는지, 자세히 묘사할 때 우리가 배운 좋은 단어, 좋은 문장, 고시를 사용할 수 있는지 설명해야 한다.

3. 당신이 참가한 활동을 완전한 문장으로 적어 주세요.

6. 초등학교 작문교실 실록 [초등학교 작문교실 실록] 초등학교 작문교실 실록은 내가 직접 옮긴 것이다. "이 작문 교수를 주제로 한 작문 교수로 반성하고, 한 편의 재료 작문에서 출발하고, 한 편의 초등학교 작문 수업 실록을 작성하다.

재료: 외로운 여행 중의 소년 두강 씨는 생활의 고난과 정신의 외로움 속에서 몸과 마음을 단련했다. 그는 자신의 "자라서 강해졌다" 는 것에 감동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성장길에서 자신의 성숙, 진보, 초월에 감동한다.

자신에게 감동되는 것은 아름다움의 출발점이고, 자신에게 감동받는 것은 정신의 승화이다. 요구:' 자신에게 감동받았다' 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한 편 써 주세요.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수업 후에 완성하라고 요구하면서 동시에 재료의 암시적인 문자에 주의를 환기시켰다. 암시적인 문자는 본문을 말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학생들을 위해 숙제를 여는 사고방식이다. 즉, 자신이 감동한 재료인 두이과 소강 () 을 선택해 작문을 구상해야 한다. 다음날 받은 조합물을 검토하고 다음 정보를 얻습니다.

○ 내용상의 문제: 첫째,' 5. 12' 지진은 완강히 살아남은 사람들, 자기희생으로 사람을 구하는 이야기, 사회생활의 좋은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둘째, 두강 씨의 이야기를 모방하여 강인한 사람이 병마를 이겨내는 이야기를 쓴다. 모모씨는 가정과 학습상의 좌절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라서 강해졌다.

셋째, 스스로 이야기를 쓰면 지루하고 독자를 감동시키는 감정이 부족하다. 넷째, 글쓰기의 소재를 찾을 수 없다.

○ 구조상: 하나는 세 번째 단락, 혹은 난단이다. 한두 문장은 한 단락이다. 둘째, 시작은 주제로 바로 들어갈 수 없고, 심지어 재료의 문자로도 시작할 수 있다.

셋째, 끝은 주제를 직접 가리키지 않고 문장 주제를 심화시킬 수 없다. ○ 제목: 어떤 학생이 제목을 변조했다.

선생님은 상술한 자료에 근거하여 목표적인 평가 작업을 전개하였다.

우선: 문장 제목, 작문지도' 초등학교 작문수업 실록' 입니다. 명제 작문은 반드시 제목을 바꿀 수 없다.

화제 작문과는 다르다. 둘째: 문장 장르.

이런 작문은 서사를 지름길로 하거나, 완전한 이야기를 하나 쓰거나, 몇 개의 이야기 조각으로 구성될 수도 있다. 셋째, 주제의 함축된 정보를 분석한다.

주제의 중심어는' 감동' 이고 수사언어는' 자신' 이다. 이는 이야기의 주인이' 자신' 이어야 한다는 것을 결정한다. 나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이야기를 쓰고 자신을 감동시킨다. 학생들에게 자신의 삶을 회상하도록 격려하기 시작했다. 웃어른을 공경한다. 부모님께 차를 붓고,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따뜻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네가 처음 이렇게 했을 때, 너는 틀림없이 자신을 감동시키고 자신의 이해에 감동을 받았을 것이다.

한 학생은 우리 할아버지의 죽음과 할머니의 슬픔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썼다. 손자로서 나는 할머니와 영을 지키며 힘든 시간을 보냈다. 착한 이야기-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과 사랑의 손을 내밀다.

너그러운 이야기-너를 다치게 한 사람들을 용서하라. 용감하고 슬기로운 이야기-버스에서 도둑을 현명하게 취하는 이야기. 강한 이야기-두려움과 나약함을 극복하다.

이야기의 내용이 독특하고 참신하며, 다른 사람을 표절하지 않고 속식에 빠지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은 소재를 발굴할 것을 요구하다. 학생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토론하고 구두로 이야기한다. 이 이야기들은 평범하지만, 우리가 처음 했을 때, 우리 자신에게 깊은 감동을 받아 가슴 설레는 잔물결을 남겼습니다.

재료의 상세한 배열. 만약 문장 가 완전한 이야기 를 썼다면, 문장 의 중점 은 어디에 떨어뜨려야 합니까? -나는 (나 자신) 움직였다-나는 내용을 움직였다.

셋째, 글쓰기 형식의 안배. 몇 편의 우수한 작문의 시작, 끝, 비문을 예로 들다.

○ 시작은 제목이어야 한다. 좋은 시작은 다음과 같습니다.-많은 사람들, 많은 것들이 우리를 깊이 감동시켰지만, 당신은 자신의 이야기에 감동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 나는 나 자신에게 감동을 받았다.

나도 나 자신에게 감동을 받을 것이다. 비록 조금 지나가는 느낌이지만! 따뜻한 봄바람이 대지의 첫 가닥을 불었을 때, 대지는 마침내 겨울의 소련에서 태어났다. 지구를 바라보니 봄바람이 자기도 모르게 미소를 지었다. 첫 번째 개울이 즐겁게 바다로 뛰어들었을 때, 바다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두 팔을 뻗었고, 개울은 아무런 느낌도 없이 바다의 품에 안겨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봄바람은 자신에게 감동을 받았다. 왜냐하면 그는 힘겹게 먼 거리를 여행해서야 목적지에 도착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개울은 스스로 감동했다. 왜냐하면 바위의 끊임없는 고통 속에서도 여전히 힘써 성공을 쟁취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우리는 우리 자신의 사고에서 성공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힘에 감동한다. 좌절을 통해서만 우리는 자신의 강대함과 성장을 발견할 수 있다! ○ 끝은 전문을 요약하거나 주제를 지적한다. 학생 작문은 모두 우수한 펜이 아니다:-집에 돌아와서 바구니를 내려놓으면 마음이 홀가분하다. 우리 엄마는 나를 쳐다보며 웃으셨고, 우리 할머니는 줄곧 "좋은 아가씨!" 라고 칭찬하셨다. " 나는 자부심으로 가득 찼다. 나는 이미 자랐다.

오랫동안 나는 나 자신에게 감동을 받았다. 물처럼 감동하여 손바닥의 무늬를 따라 가슴에 미끄러져 오래도록 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동명언) 동시에 자신이 자란 것 같고, 자신의 주견이 있어, 더 이상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않는 것 같다.

정말로, 자신에게 감동을 받는 것은 아름다움의 출발점일 뿐만 아니라 정신의 승화이다. 내 마음은 기복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어머니의 뜻을 거역할 수 있다. 나는 내 의견을 견지할 수 있고, 어머니가 나의 의지에 굴복하게 할 수 있다. 오, 우리 엄마는 분명 나의 선량함에 감동을 받았을 것이다. 예, 저는 선량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약자를 동정하고, 약자를 배려하고 ... 저도 오랫동안 감동했습니다.

○ 비문. 문장 형식에 빛을 더해 우수한 학생으로서, 문장 품질을 높일 수 있는 한 단락의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제사의 내용은 왕왕 문장 내용의 총결산이나 문장 취지의 점정필이다. 이 작문에는 아주 좋은 비문이 있다. 감동은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꽃향기이고, 감동은 사람을 취하게 하는 봄바람이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쌓는 가장 빠르고 믿을 수 있는 방법은 당신이 두려워하는 일을 할 때까지 성공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

7. 작문 수업 기록을 부탁드립니다. 리강에 대한 인상에 감사드립니다.

첫째, 우리는 항상 부러워하고, 항상 천국을 꿈꾸며, 천국은 항상 평범한 시간에 우리를 만난다. 리강에 도착해야만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리강에 마음을 움직이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진정한 도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오늘 리장 고성을 구경시켜 드리겠습니다!

2. 윈난리강은 시간을 거슬러 20 년을 거슬러 올라가는 곳이다. 나는 오래된 사합원에 살고 있는데, 온 하늘에 별이 가득하다. 나는 옥룡설산차 한 주전자를 담그고 싶지 않지만, 나는 내 심장 박동만 들을 수 있다. 그 맛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말할 필요도 없다!

3. 이제 리강고성을 소개하겠습니다. 리강고성은 유엔이 발표한 세계문화유산입니다. 중국 윈난성 리강시에 위치해 있으며' 대연고진' 이라고도 불린다. 옥룡설산 아래, 이강댐 중부, 북림향산, 금홍산, 사자산, 동남 수십 리 양전.

고성은 역사가 유구하여 고풍스럽고 자연스러우며 수향산성의 모습이 있다. 역사가 유구한 소수민족 도시로, 도시 전체 배치에서 공사 건물에 이르기까지 모두 독특한 나시족 스타일이 있다. 1986 은 국가역사문화도시로 등재되어 리강고성의 중국명성 지위를 확정했다.

넷째, 지금에 대해 말하자면, 너는 좀 배고프지 않니? 이제 운남 간식을 맛보십시오-Mengzi 다리 쌀 라인.

! 이곳의 먹는 방법은 다른 곳과 다르다! 뜨거운 국물이 올라왔다. 너는 먼저 쌀실을 내려놓아야 한다. 그러면 너는 놀라서 계란액이 천천히 익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완두콩, 표고버섯, 햄 등 사람들이 좋아하는 식재료를 넣으면 향기로운 쌀가루가 좋다. 다리를 건너는 쌀국수의 이야기가 있다! 운남성의 몽자현에는 선비가 있는데, 잘생기고 총명하지만 노는 것을 좋아해서 책을 잘 읽고 싶지 않다고 한다. 그는 예쁜 아내와 어린 아들이 있다. 부부 사이에 감정이 깊다. 그러나, 그의 아내는 이 학자의 독서의 즐거움과 싫증에 대해 깊은 우려를 느꼈다. 어느 날 그는 수재에게 말했다. "너는 온종일 놀고, 진보하고 싶지 않고, 아내와 아이들을 다투고 싶지 않니?" 모리 는 깊이 부끄러워, 아내의 말을 듣고, 그래서 남호 에 서재 를 구축, 혼자 열심히 읽고, 아내와 모리 분우, 매일 세 끼를 서재로 보내 점심을 만들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은 학업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지만 점점 날씬해졌다. 아내는 안중에 마음이 아파서 생각했다. 어느 날 닭을 도살하고 고기를 썰어 쌀가루를 준비하여 학자에게 아침을 보냈다. 아들이 어렸을 때 고기를 수프에 넣었고, 아내는 분노하여 아들의 못된장난 수업을 꾸짖었다. 그는 재빨리 고기를 집어 들고 익어 보고 맛을 보니 향기롭고 기뻤다. 통조림을 들고 바구니를 들고 서재로 보내는 것이다. 과로로 남호대교에서 기절했습니다. 이 소식을 듣고, 나는 아내가 깨어나는 것을 보았고, 수프와 쌀실은 모두 좋았다. 국수에 기름이 가득 차서 열기가 조금도 없다. 나는 국이 식었다고 의심해서 손바닥으로 국단지를 덮고 매우 뜨겁고 뜨겁다. 나는 매우 놀랐다. 나는 아내에게 만드는 전 과정을 물었고, 그녀의 아내는 일일이 설명했다. 오랜 시간 동안, 학자 는 이 식사 는 다리 쌀 라인 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내의 세심한 보살핌 아래 수재는 리프트 신분으로 장학금을 받아 현지인들에게 좋은 말로 전해졌다. 그 이후로, 다리 쌀국수가 걷히면서 운남의 명식이 되었다.

운남에서 쌀실은 각족 국민들이 즐겨 보는 간식으로, 정말 전 성을 풍미하여 도시와 농촌에 다 있다. 쌀실은 양질의 쌀을 원료로 발효, 박동, 여과, 찜질, 압착 등의 공정을 거쳐 찬물에 담가 헹구고 헹구어 조리한다. 쌀가루는 가늘고 하얗고 신축성이 있어 식재료를 곁들여 끓여 뜨거운 음식무침이 맛있다.

5. 신기한 옥룡설산 기슭에 각종 기이한 화초들이 다투어 개방되어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른다. 그곳의 나비는 정말 바빠서 이리저리 따느라 바쁘다!

그곳에서 설산은 일년 내내 녹지 않고, 하얗고, 옥처럼, 구름과 연결되어 있으니, 이른바 채운의 남쪽일 것이다. 운남풍의 리장 인상도 볼 수 있어요. 대단해요!

6. 봐라, 이 작은 꽃이 산돌 사이에서 얼마나 강한지, 특히 운남 인민처럼 근면하고 용감하다. 행인 관광객은 풍종 벽에 아름다운 축원이 적힌 나무카드를 달았다. 특히 생활 때문에 바쁘고 미래 생활에 대한 희망이 가득한 노인 아줌마가 특히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아름답고 오래된 리강입니다! 시간이 있으면 e79fa5e98193e59b9ee7ad94313335316465 꼭 한번 보세요! 가는 모든 사람이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인간 천국은 지옥이 될 것입니다.

여덟, 운남 여행이 끝났습니다! 너는 틀림없이 이번 여행에서 많은 것을 배웠을 것이다! 다시 여행을 원하십니까? 나에게 말하지 마라, 너는 또 다리 쌀국수를 먹고 싶어! 다음에 가면 리장 고성이 더 예뻐질 거야!

8. 우영정의 작문교수' 휴후어' 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의 기록이다.

나의 선생님 리는 접근하기 쉽고 상냥하고 친절한 좋은 선생님이다. 그녀는 키가 크지 않아 머리에 땋은 머리를 하고 눈이 그렁그렁하다. 그녀는 항상 웃는다. 이 선생님의 강의는 사람을 매료시킨다! 누구나 즐겨 듣는다. 그녀는 모든 사랑을 우리 샤오웨이에게 바쳤다. 날씨가 춥든 덥든 밝은 낮이든 조용한 밤이든 간에.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 선생님은 사심없이 그녀의 모든 사랑을 우리에게 샤오웨이에게 주었다.

나 이 사람은 거기 있어, 아아! 가장 큰 문제는-특히 부주의하다! 이 선생님은 내가 부주의한 버릇을 고치도록 많은 신경을 썼다! 내가 너에게 나의 사려 깊은 이야기를 하나 들려줄게: 그때 받아쓰기는 내가 잘못을 저질렀는데,' 영' 에 가로자를 하나 더 넣어'?' 이것은 이 선생님이 반복해서 강조한 것이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 "후 () 가 사무실로 한 번 와라." 갑자기 나는 청천벽력과도 같아서 온몸이 무감각해졌다. 나는 안절부절못하며 사무실로 들어가 이 선생님 앞에 왔다. 그녀의 자상한 표정을 보고 나는 안심했다. 이때 이 선생님이 나에게 말했다. "얘야, 이리 와서 앉아, 내가 너에게 이야기를 하나 해 줄게." 나는 생각했다: 이 선생님이 나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오라고 한 건 아니지? 이야기를 듣고 난 후, 나는 갑자기 깨달았다, 이 선생님은 이 이야기로 내가 자신의 부주의를 극복하도록 도와주었다!

나는 여전히 겁이 많은 사람이다. 한 번, 이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어려운 문장 한 편을 제시했다. 날 봐, 내 친구들. 나는 네가 이 질문에 대한 대답조차 모른다는 것을 알았다. 저는요? 말할 필요도 없이 평소에 겁이 많은 사람은 감히 말을 하지 못한다. 오늘 이렇게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을 때, 나는 머리를 더 낮게 묻고, 눈을 감고, 은밀히 신에게 기도해야 했다. 신의 가호가 이 선생님에게 말을 받지 않도록! 후 선생님이 내 이름을 불렀다. 나는 천천히 일어서서 얼굴이 빨갛게 달아올랐다. 나는 더듬더듬 내가 한 말을 되돌아보고, 자기도 모른다. 오, 이런! 나는 지금 매우 비참하다. 이 선생님이 나를 비판하지 않고 오히려 격려의 눈빛으로 나를 쳐다볼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얘야, 겁내지 마라. 네 생각을 말해봐, 틀렸다 해도 괜찮아. 이 선생님의 격려의 눈빛을 보면서, 나는 온몸에 힘이 충만한 것을 느꼈고, 용기를 북돋우고, 담력이 커졌고, 목소리가 우렁차게 문제를 완전하게 말했다. 이번에 나의 대답이 나를 맞이한 것은 선생님의 칭찬의 눈빛, 반가운 웃음, 그리고 그녀가 나에게 곤두섰던 엄지손가락이었다.

이 선생님은 우리의 공부에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어떻게 사람이 되는지도 가르쳐 주셨다. 이 선생님의 사랑은 맑은 샘처럼 어린 묘목의 가슴으로 흘러들어 촉촉하게 물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래서 이 선생님은 사람을 교육하는 정원사,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로 손색이 없다.

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입니다. 자라서 이 선생님 같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